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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멀티미디어>스케치업/V-RAY/포디움>스케치업 2014 [실무]

스케치업 2014 [실무]

22회차 속성과정
전체 : 24시간 44분|회차당 평균 : 1시간 7분27초
스케치업 2014 [실무] / 2개월
스케치업 2014 + 스케치업 2014 [실무] / 3개월

전문강사 : 박진엽

420,000 255,000



스케치업 2014 [실무] 사용법 강좌
[스케치업 권장 학습순서]
스케치업2014 → 스케치업2014 [실무] → 스케치업 모델링 → 스케치업 브이레이 → 포디움 / 피라네시 [실무]

기본 강의를 통해 배운 툴을 활용하여, 간단한 인테리어 소품 모델링부터 건축 모델링까지 모델링 경험을 하게 됩니다. 해당 강의를 수강함으로써 스케치업 모델링 능력의 기반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01.33분 모니터 모델링

    스케치업2014 메뉴와 도구를 활용해서 LCD 모니터를 모델링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2:36] 스케치업 화면 불러오기/[02:57] 모니터 모델링/[03:38] 정면 뷰 선택/[04:00] 원근감 확인/[05:27] 사각형 생성/[05:53] 두께 적용/[06:12] 모서리 깎기/[08:41] 뒷면에 옵셋 잡기/[09:09] 이동도구 이용해 면 녹색축에 평행하게 이동/[09:56] 모니터 앞면 작업/[10:52] 받침대 만들기/[11:50] 모니터 화면 위치 이동/[12:05] 받침대 밑면 돌출/[12:28] 기준점 잡기/[13:16] 기둥 생성/[14:13] 모니터 밑부분 라운드 형태로 만들기/[15:52] 면에 두깨 적용/[16:06] 불필요 선 제거/[16:21] 버튼 만들기/[17:48] 받침대 부분 선 나누기/[18:21] 사각형 그리기/[18:44] 사각형 복사/[19:41] 모니터에 글자 삽입하기/[20:03] 3D Text 선택/[20:22] 텍스트 입력/[21:33] 삽입될 위치 선택/[21:48] 텍스트 크기 조절/[22:37] 텍스트 삽입/[23:48] 앞면 불필요 선 제거/[24:45] 뒷면 불필요 선 제거/[26:14] 재질 선택/[27:17] 모니터 색 삽입/[27:41] 버튼 색 삽입/[28:25] 글자 색 삽입/[29:33] 화면 작업/[29:48] 윈도우 화면 이미지 불러오기/[30:07] 이미지 삽입/[30:33] 이미지 크기 변경/[33:13] 그림자 설정

  • 02.49분 캐비넷 모델링 & 다이나믹 컴포넌트

    캐비넷 모델링을 진행한 후 다이나믹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클릭하면 열리는 문, 크기가 변하는 캐비넷, 클릭하면 크기가 변하는 박스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5] 캐비넷 모델링/[00:36] 사각형 생성/[01:11] 면 뽑기/[01:55] 사각형 그리기/[02:14] 면 뽑기/[03:19] 면 선택/[03:53] 오른쪽에 복사/[04:15] 캐비넷 뒷면 만들기/[05:00] 면 안쪽으로 돌출/[05:30] 앞면 만들기/[06:13] 면에 두께 적용/[07:00] 저장/[07:15] 밑면 만들기/[08:48] 면 넣어주기/[09:26] 손잡이 생성/[10:22] 손잡이 안쪽 면 모서리 깎기/[11:24] 불필요 선 제거/[11:46] 안쪽 면 구멍 뚫기/[12:01] 손잡이 바깥면 모서리 깎기/[12:52] 모서리 부드럽게 처리/[13:37] 재질 삽입/[14:41] 손잡이 재질 삽입/[15:45] 다이나믹 컴포넌트 만들기/[16:47] 다이나믹 컴포넌트 보기/[17:29] 문 모델 불러오기/[18:41] 문 부분 따로 그룹화/[20:07] 문 부분에 다이나믹 컴포넌트 적용/[21:02] 컴포넌트 이름 입력/[21:30] 컴포넌트 수정/[21:33] 컴포넌트 도구 보기/[22:18] 어트리뷰트 속성 보기/[23:56] z축 기준 회전 추가/[24:41] onclick 추가/[25:26] onclick 부분 입력/[26:07] 함수 추가/[27:47] 작업 확인/[28:07] 축 변경/[30:02] 문 열리는 각도 변경/[31:48] 저장/[32:00] 캐비넷 컴포넌트 만들기/[33:00] 컴포넌트 생성/[33:52] 컴포넌트 속성 보기/[34:20] 어트리뷰트 추가/[35:00] 변수 추가 및 옵션 설정/[37:45] 캐비넷 높이 추가/[38:00] 캐비넷 넓이 추가/[39:07] 컴포넌트 옵션 보기/[39:45] 캐비넷 크기가 변경 되도록 코드 입력/[40:12] LenX 추가/[40:58] LenY 추가/[41:15] LenZ 추가/[41:52] 컴포넌트 옵션 보기/[42:07] 수치 입력/[43:37] 크기가 랜덤으로 바뀌는 육면체 형태 만들기/[44:06] 육면체 그룹화/[44:43] 컴포넌트 어트리뷰트 보기/[45:13] 랜덤하게 값이 들어가도록 입력/[46:22] Toggle Formula View/[46:52] onclick 추가/[48:01] 확인

  • 03.1시간 3분 스피커, 욕조, 의자, 책상 모델링

    배운 스킬들을 활용하여 스피커, 사각형 욕조, 둥근 형태의 욕조, 간이 책상과 의자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7] 스피커 모델링/[00:33] 스피커 살펴보기/[02:04] 바닥면에 사각형 이미지 그리기/[02:23] 높이 적용/[03:13] 안쪽에 사각형 생성/[04:11] 안쪽 면 뽑기/[04:30] 옆면 작업/[05:26] 원 모양 스피커 복사 후 붙여넣기/[06:24] 원 나누기/[06:55] 원 복사 후 반대편 면에 붙여넣기/[07:28] 원 나누기/[08:00] 면 안쪽으로 넣기/[09:09] 에러가 날 경우/[09:46] 스피커 위쪽으로 올리기/[10:50] 받침대 만들기/[11:45] 받침대 모델 살펴보기/[12:18] 받침대 두께 적용/[12:50] 면 뽑기/[13:33] 기둥 만들기/[13:50] 3D 텍스트 삽입/[15:07] 재질 삽입/[16:37] 색 변경/[17:03] 받침대 재질 삽입/[17:40] 3D 텍스트 색 삽입/[18:18] 뒷면이 둥근 스피커 만들기/[19:22] 불필요한 선 제거/[20:06] 원 삽입/[21:18] 욕조 모델링/[22:18] 직육면체 그리기/[23:11] 안쪽 면 만들기/[23:51] 불필요한 선 제거/[24:48] 호 그리기/[25:30] 안쪽 면 집어넣기/[26:32] 선 숨기기/[27:30] 안쪽 모서리 부드럽게 만들기/[28:30] 안쪽 면 움직이기/[29:25] 재질 삽입/[29:56] 물 효과 주기/[30:25] 물 재질 삽입/[31:18] 모서리가 둥근 욕조 만들기/[32:52] 욕조 복사/[33:21] 복사한 모델 크기 줄이기/[33:45] 복사한 모델 이동/[34:22] 큰 그룹에서 작은 그룹 빼기/[35:05] 면 부드럽게 만들기/[35:37] 물 삽입/[36:05] 재질 입력/[36:57] 그림자 삽입/[37:37] 책상, 의자 모델링/[38:36] 책상 만들기/[40:27] 둥근 모서리 만들기/[42:07] 옵셋을 이용해 안쪽으로 떨어진 선 만들기/[42:45] 끝점 연결/[43:29] 면 뽑기/[44:06] 책상 다리 만들기/[45:15] 선을 이용해 면 생성하기/[46:15] 푸쉬풀로 다리 만들기/[47:22] 뒷면 만들기/[48:29] 두께 적용/[49:00] 재질 입력/[50:15] 의자 만들기/[51:00] 사각형 그리기/[52:34] 푸쉬풀로 면 뽑기/[53:15] 다리 만들기/[53:42] 두께 적용/[54:44] 앞 쪽 다리 만들기/[55:45] 팔 걸이 부분 만들기/[57:13] 팔걸이와 밑받침 연결되는 호 만들기/[58:52] 복사 후 붙여넣기/[59:22] 엉덩이, 등받이 부분 만들기/[60:15] 재질 입력/[60:59] 모델 크기 조절/[62:00] 책상, 의자 배치

  • 04.1시간 13분 책장, 심플스타일 책장, 장롱 모델링

    기본 모양의 책장과 심플한 스타일의 책장, 장롱을 하나씩 모델링하면서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6] 책장 모델링/[00:22] 책장 모델 살펴보기/[03:15] 새 파일 만들기/[03:38] 탑 뷰로 보기/[04:11] 선 그리기/[04:40] 호 그리기/[05:15] 높이 적용/[06:29] 윗면 만들기/[07:00] 오른쪽 면 만들기/[07:46] 밑면 만들기/[09:03] 밑면 두께 적용/[09:52] 선반 제작/[10:56] 간격 조절/[11:31] 줄자 도구 이용/[13:05] 가이드 포인트 생성/[13:54] 선반 생성/[14:37] 선반 두께 적용/[15:43] 선반 복사하기/[16:48] 간격 지정/[17:41] 선반 거리 재기/[19:37] 선반 복사/[20:55] 간격 확인/[21:52] 윗 면에 두께 적용/[22:52] 세로 칸막이 만들기/[23:33] 거리 재기/[24:07] 세로 칸막이 두께 지정/[26:32] 줄자 도구 이용해 가이드 포인트 생성/[27:02] 세로 선 그리기/[27:36] 세로 칸막이 두께 적용/[29:11] 가이드 포인트 생성/[29:26] 세로 칸막이 두께 적용/[29:52] 치수 확인/[30:47] 뒷면 생성/[31:56] 뒷면 따로 만들기/[32:20] 두께 적용/[32:45] 뒷면 붙여넣기/[33:51] 재질 적용/[34:52] 자율 배치 책장 만들기/[35:15] 치수 재기/[35:57] 정육면체 생성/[36:07] 옵셋을 이용해 안쪽 면 만들기/[36:52] 재질 입력/[37:50] 모델 복사/[38:19] 책장 배치/[39:00] 반대쪽 책장 만들기/[39:37] 축 회전/[40:30] 색상 입력/[41:35] 장롱 모델링/[41:51] 장롱 모델 살펴보기/[43:22] 새 파일 불러오기/[44:12] 사각형 그리기/[45:14] 사각형 뒷면 보기/[46:22] 아래쪽 선 제거/[46:42] 떨어진 선 연결/[47:22] 면 뽑아주기/[48:37] 사각형 그리기/[49:37] 면 안쪽으로 넣기/[50:22] 아랫부분 셋팅/[52:15] 불필요 선 제거/[53:07] 아랫부분 면 안쪽으로 넣기/[54:52] 아랫 면 나누기/[55:15] 가이드 포인트 생성/[55:52] 세로 선 긋기/[57:00] 가이드 포인트 생성/[57:44] 세로 선 긋기/[58:37] 선 안쪽으로 넣기/[59:27] 손잡이 제작/[61:00] 손잡이 복사 후 붙여넣기/[61:52] 장롱 앞면 삼등분/[62:20] 가이드 포인트 생성/[64:14] 중간 면에 아크 적용/[64:38] 면 뽑기/[65:30] 모델링 확인/[65:56] 가이드 포인트 생성/[66:30] 선 그리기/[67:57] 선 복사 후 붙여넣기/[68:45] 재질 입력/[69:12] 불필요 선 제거/[70:04] 구멍 메우기/[72:00] 색 입력/[73:02] 그림자 적용

  • 05.1시간 7분 쇼파, 심플 장롱, 김치냉장고 모델링

    쇼파와 심플한 형태의 장롱, 그리고 김치냉장고를 모델링하도록 합니다.

    책갈피 : [00:07] 쇼파 모델링/[01:36] 사각형 그리기/[02:15] 모서리 부분 깎기/[03:44] 불필요한 부분 삭제/[04:10] 면 나누기/[05:00] 쇼파 면 구분/[06:40] 선 복사 후 붙여넣기/[08:15] 모델 크기 재기/[09:50] 등받이 부분 제작/[10:41] 모서리 부분 깎기/[11:43] 면 돌출 시키기/[12:45] 면 나누기/[13:45] 뒷부분 면 만들기/[14:09] 팔걸이 부분 만들기/[15:37] 면 돌출/[16:26] 모서리 깎기/[17:44] 면 나누기/[18:56] 팔걸이 복사하기/[19:29] 팔걸이 선택/[20:15] 오른쪽으로 이동/[20:48] 대칭 축 선택/[22:22] 쇼파 다리 만들기/[23:30] 원 그리기/[23:52] 면 뽑기/[24:45] 나머지 원의 중심 부분 그리기/[25:30] 나머지 원 그리기/[26:07] 면 뽑기/[26:33] 면 부드럽게 처리/[27:45] 재질 삽입/[29:07] 심플 장롱 모델링/[29:56] 모델 살펴보기/[31:00] 디멘션으로 사이즈 보기/[32:30] 사각형 그리기/[32:58] 높이 적용/[33:44] 문 만들기/[34:43] 면 안쪽으로 넣기/[35:15] 손잡이 만들기/[36:00] 모서리 깎기/[36:45] 면 돌출/[37:58] 반대편 손잡이 만들기/[38:43] 사각형 그리기/[39:05] 장롱 모델 복사/[39:50] 복사한 모델 손잡이 수정/[40:58] 장롱 서랍 모델링/[41:59] midpoint 잡기/[42:29] 면 안으로 넣기/[43:43] 김치냉장고 모델링/[45:05] 사각형 그리기/[45:37] 면 돌출/[46:15] 김치 냉장고 문 생성/[47:20] 문 두개로 나누기/[47:22] midpoint 잡기/[48:13] 선 그리기/[49:20] 불필요한 선 제거/[49:50] 안쪽 면 만들기/[50:44] 손잡이 만들기/[52:00] 모서리 깎기/[52:15] 면 집어넣기/[52:45] 반대편 손잡이 만들기/[53:37] endpoint 잡기/[54:12] 면 집어넣기/[54:36] 반대편 endpoint 잡기/[55:21] 냉장고 문 윗 부분 만들기/[56:22] 면 돌출/[56:45] 선 도구로 모양 넣기/[58:22] 반대편 문 윗부분 모양넣기/[59:28] 면 돌출/[59:52] 옆면 보기/[60:37] endpoint 연결하는 호 만들기/[61:12] 반대편 호 만들기/[62:07] 호 부분 면 뽑아주기/[63:00] 옵셋 적용/[63:27] 문구 삽입/[64:00] 텍스트 입력/[65:15] 색 삽입/[66:44] 그림자 삽입

  • 06.1시간 4분 냉장고 2 Set, 침대 모델링

    두 종류의 냉장고를 만들어보고, 심플한 형태의 침대를 만들어보도록 합니다.

    책갈피 : [00:09] 냉장고 모델링/[00:23] 모델 살펴보기/[02:12] 선을 이용해 면 만들기/[03:22] 두번째 면 생성/[03:53] 세번째 면 생성/[04:30] 푸쉬풀을 이용한 면 돌출/[05:14] 문 부분 돌출/[05:40] 사각형 생성/[06:09] 면 돌출/[06:30] 아랫부분 면 돌출/[07:30] 밑 부분에 사각형 그리기/[08:28] 사각형 면 안으로 넣기/[09:24] 손잡이 생성/[10:31] 손잡이 모서리 부드럽게 만들기/[11:20] 손잡이 두께 적용/[12:05] 반대편 손잡이 생성/[12:33] 손잡이 모서리 부드럽게 만들기/[13:07] 손잡이 옆면 옵셋 적용/[14:16] 불필요한 선 제거/[14:33] 재질 입력/[15:46] 냉장고 모델링 2/[16:22] 모델 치수 보기/[18:14] 사각형 그리기/[18:30] 면 돌출/[18:56] 윗면 사이즈 측정/[19:33] 모서리 면 둥글게 만들기/[21:44] 선 복사해서 면 나누기/[22:40] 모델 사이즈 측정/[25:03] 냉장고 아랫 부분 작업/[25:45] 면 안으로 넣기/[26:33] 밑면에 호 그리기/[27:32] 문 살펴보기/[29:07] 선 위치 측정/[30:02] 선 그리기/[31:56] 옵셋 적용/[32:50] 면 안쪽으로 넣기/[33:15] 손잡이 만들기/[33:37] 호 만들기/[34:21] 면 돌출/[34:52] 손잡이 부분 옵셋 적용/[35:45] 손잡이 선택/[35:58] 손잡이 복사/[36:12] 불필요한 부분 제거/[37:19] 손잡이 사이즈 변경/[38:35] 손잡이 붙여넣기/[39:22] 재질 삽입/[40:22] 3D 텍스트 삽입/[42:59] 침대 모델링/[43:06] 모델 살펴보기/[46:45] 면 그리기/[47:36] 면 뽑기/[48:37] 침대 바닥면 그리기/[49:52] 면 뽑기/[50:15] 침대 머리 부분 만들기/[50:51] 침대 다리 생성/[52:22] 침대 머리 부분 구멍 뚫기/[53:45] 면 복사/[55:15] 면 제거/[56:30] 머리 부분 면 돌출/[57:07] 그룹으로 만들기/[57:30] 매트리스 만들기/[58:00] 모서리 정리/[59:05] 불필요한 부분 제거/[59:22] 면 뽑기/[59:57] 소프트 효과 적용/[60:44] 그룹으로 만들기/[60:52] 베개 부분 만들기/[61:30] 모서리 정리/[62:45] 소프트 효과 적용/[63:12] 그룹으로 만들기/[63:22] 재질 삽입

  • 07.1시간 1분 배게, 침대 모델링 & 캐드도면(dwg)을 활용한 3차원 모델링 part1

    부드러운 형태의 배게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침대를 모델링 한 후, 캐드파일을 불러와서 도면으로 3D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7] 모서리가 둥근 쿠션 만들기/[01:18] 모델 살펴보기/[02:37] 사각형 그리기/[02:46] 높이 조절/[03:38] 모서리 아크 적용/[04:00] 모서리 깎기/[04:39] 반대편 모서리 아크 적용/[05:15] Follow Me 적용/[06:12] 모델 복사 후 붙여넣기/[07:15] soften 효과 적용/[07:58] 선 숨기기/[08:46] 그룹 적용/[09:56] 침대 모델 살펴보기/[10:41] 베개 살펴보기/[12:16] 사각형 그리기/[12:39] 두께 적용/[13:31] 다리 만들기/[15:20] 불필요 선 제거/[15:37] 침대 머리 부분 만들기/[17:29] 두께 적용/[17:52] 면 부드럽게 만들기/[18:22] 그룹 적용/[18:40] 쿠션 모델 불러오기/[19:52] Explode 적용/[20:17] 매트리스 위치 이동/[21:40] 굴곡진 면 위에 선 그리기/[22:26] 사각형 그리기/[22:44] 두께 적용/[23:03] With Model 적용/[23:40] 선택 후 제거/[24:06] 매트리스 배치/[24:26] 베개 만들기/[25:33] Sandbox 를 이용한 배게 모델링/[26:26] From Scratch 사용/[27:22] smoove 도구를 이용해 굴곡 주기/[29:21] 쿠션 아랫부분 만들기/[30:51] 면 안으로 집어넣기/[31:25] soften 효과 적용/[32:00] 그룹 적용/[32:12] 베개 모델 크기 조절/[32:50] 모델 기울이기/[34:07] 재질 입력/[35:22] 새로운 모델 살펴보기/[37:30] 캐드 파일 보기/[38:37] 캐드 파일 평면도 불러오기/[40:00] 남측면도 불러오기/[40:52] 북측면도 불러오기/[41:37] 동측면도 불러오기/[42:45] 평면도 회전/[43:15] 서측면도 불러오기/[43:30] 평면도 회전/[44:15] 저장/[45:22] 캐드 파일을 하나의 그룹으로 만드는 이유/[46:42] 그룹 적용/[46:49] 줄자 도구 활용해 길이 측정/[47:15] 모델 리사이즈/[48:30] 그룹 해제/[49:37] 옆면 세워주기/[51:15] 불필요한 부분 정리/[52:07] 면 만들기/[52:42] 벽 생성/[54:19] 문 만들기/[54:50] 불필요한 선 제거/[55:45] 문 복사 후 붙여넣기/[56:30] 문 면 없애기/[57:15] 반대편에 테두리 삽입/[57:29] 문 바닥면 생성/[57:58] 창 만들기/[58:29] 재질 삽입/[58:52] 유리 삽입할 면 생성/[59:15] 재질 삽입/[59:28] 면 돌출/[60:22] 반대쪽 면 보기

  • 08.53분 캐드도면(dwg)을 활용한 3차원 모델링 part2

    창문과 테이블을 셋팅하고, 지붕을 만든 후 건물의 재질과 주변 환경의 재질을 삽입하여 모델링을 완성합니다.

    책갈피 : [00:05] 창문 위치 지정/[00:37] 창문 부분 뚫기/[01:07] 창 삽입/[01:53] 면 나누기/[02:34] 면 돌출/[02:46] 재질 삽입/[03:07] 창 복사 후 반대쪽에 삽입하기/[04:15] 재질 삽입/[04:42] 완성된 파일 불러오기/[05:15] 안쪽 보기/[05:39] 개체 복사/[06:25] 테이블 만들기/[07:56] 의자 만들기/[08:58] 가구 배치/[09:13] 가구 복사후 붙여넣기/[10:01] 지붕 만들기/[10:09] 높이 적용/[10:24] 지붕 넓히기/[11:22] 윗면 올리기/[11:50] 재질과 간판 삽입하기/[12:28] 모델 살펴보기/[14:05] 지붕에 재질 삽입/[16:45] 텍스처사이트/[18:00] 텍스쳐사이트 접속/[19:52] 재질 선택/[20:56] 다른 텍스쳐사이트 접속/[21:52] 무료 텍스쳐사이트 접속/[23:55] 지붕에 재질 삽입/[24:25] 벽돌 삽입/[25:37] 다운 받은 재질 사용하기/[27:18] 재질 살펴보기/[28:14] 재질 삽입/[28:56] 그룹 취소 후 재질 삽입/[29:52] 바닥 재질 입력/[31:07] model info/[31:18] fade rest of model 조절/[32:05] 바닥 재질 입력/[33:04] 벽 부분 색 입력/[34:14] 문 부분 색 삽입/[35:30] 확인/[35:52] 간판 만들기/[36:27] 면에 두께 적용/[36:44] 이미지 불러오기/[37:15] 이미지 삽입/[37:28] 이미지 크기 수정/[39:04] 간판 세우기/[39:42] 간판 삽입/[40:30] 전체 그룹화/[40:58] 이동/[41:49] 바닥면 재질 삽입/[42:45] 재질 불러오기/[43:36] 배경 만들기/[45:12] 배경 면 세우기/[46:15] 축 숨기기/[46:52] 배경 불러오기/[47:37] 재질 삽입/[48:36] 선 제거/[48:52] 위치 이동/[49:51] 확인/[50:21] 배경 크게 만들기/[51:13] 그림자 적용/[51:52] 배경 부분 그림자 지우기/[52:19] 확인

  • 09.1시간 19분 캐드도면(dwg)을 활용한 3차원 모델링 part3

    캐드 도면을 불러와 정리한 후 건물 본체와 창문, 계단, 입구 등 기본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3] 모델 살펴보기/[01:37] 창문 확대 후 보기/[02:13] 도면 불러오기/[03:28] 평면도 크기 측정/[03:53] 그룹화/[04:15] 사이즈 잡아주기/[05:00] 사이즈 측정/[05:15] 입구 부분 정리/[06:29] 벽 생성/[06:54] 뚫려있는 부분 막아주기/[07:42] 입구 생성/[09:07] 불필요한 부분 제거/[09:35] 문 사이즈 측정/[10:45] 문 복사 후 붙여넣기/[12:52] 사각형 그리기/[14:20] 불필요한 부분 제거/[16:22] 면 선택 후 반전/[17:22] 돌출 적용/[18:22] 투명 재질 입력/[19:07] 위치 지정/[20:11] 창문 위치 확인/[21:26] 창문 외곽 테두리 복사/[22:22] 창문 위치 지정/[23:30] 구멍 뚫기/[24:48] 창문 그룹 해제/[25:14] 면 생성/[25:48] 선으로 구분하기/[27:32] 개체 복사후 붙여넣기/[27:51] 창 틀 설정/[28:52] 재질 삽입/[29:07] 그룹화/[29:22] 창문 복사/[29:48] 창문 삽입/[30:26] 창문 복사 후 삽입/[32:00] 위치 셋팅/[33:19] 선으로 연결/[34:22] 면 안으로 넣기/[36:22] 옆면 안으로 넣기/[37:30] 뒷면 안으로 넣기/[38:30] 불필요 선 숨기기/[40:37] 확인/[40:52] 앞면 넣기/[41:15] 옆면 돌출/[41:43] 면 이동/[42:22] 불필요 선 제거/[42:37] 건물 위쪽 막아주기/[43:12] 창문 모양 스케치/[45:15] 안쪽 부분 선 그리기/[46:34] 선 나누기/[47:37] 다른 쪽 면 선 나누기/[48:37] 옆면 선 나누기/[50:27] 뒷면 선 나누기/[51:22] 재질 입력/[52:52] 모델 보기/[53:34] 건물 앞면 작업/[54:15] 벽까지 선 긋기/[54:52] 불필요한 선 제거/[55:59] 앞면 넣기/[56:30] 선 그리기/[58:00] 선 복사/[58:30] 선 면에 붙이기/[59:30] 가로 선 그리기/[59:59] 선 복사/[60:29] 아크 그리기/[61:07] 면 뽑기/[61:45] 불필요 선 제거/[62:07] 재질 입력/[62:49] 계단 만들기/[63:22] 면 생성/[64:45] 계단 밑면 빼기/[66:00] 계단 색 변경/[66:38] 계단 층 만들기/[67:30] 확인/[68:00] 옆면 생성/[69:30] 계단 그룹화/[70:15] 나머지 부분 밑면 내리기/[72:13] 작업 확인/[72:30] 불필요한 선 제거/[73:30] 옆면 창 삽입/[74:10] 창 복사/[74:30] 창 뒤집기/[75:09] 크기 측정 후 위치 지정/[75:55] 아래 창 위치 지정/[78:30] 창 부분 구멍 뚫기

  • 10.1시간 11분 캐드도면(dwg)을 활용한 3차원 모델링 part4와 LayOut

    기본 모델링을 마무리한 후 각각의 상황에 맞는 재질들을 삽입하고, LayOut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3] 옆 창문 위치 잡기/[01:41] 반대쪽 창문 위치 잡기/[02:07] 구멍 뚫기/[02:38] 창 복사 후 붙여넣기/[03:50] 옆 창문 붙여넣기/[04:30] 반대 창문 붙여넣기/[05:54] 옥상 면 만들기/[06:13] 면 안쪽으로 넣기/[06:30] 불필요선 제거/[07:42] 밑면 생성/[08:26] 그룹화/[09:50] 재질 이미지 불러오기/[11:11] 재질 입력/[11:43] 재질 설정/[12:11] 재질 입력/[12:39] 재질 크기 조절/[13:05] 다른 재질 이미지 불러오기/[14:18] 재질 입력/[14:52] 재질 크기 조절/[17:33] 옥상 면 재질 입력/[18:25] 대리석 재질 입력/[20:48] 바닥면 컬러값 삽입/[21:07] 잔디 재질 입력/[22:11] 그림자 삽입/[23:52] 레이아웃 알아보기/[25:03] getting started/[25:10] 탭 설명/[25:56] 탬플릿 보기/[26:59] A4 랜드스케이프 선택/[27:52] 메뉴바 보기/[28:59] 툴바 보기/[29:26] 드로잉 영역/[30:03] tray/[30:52] 상태표시줄/[31:14] 측정 도구/[31:37] 화면 크기 조절/[32:14] file/[32:22] edit/[32:44] layout preferences/[33:07] view/[33:27] 새 툴바 생성/[34:22] 원하는 도구 추가/[34:57] 툴바 삭제/[35:34] hide grid/[36:06] start presentation/[36:22] text/[36:34] arrange/[36:52] tools/[37:14] pages/[37:22] window/[38:15] 셀렉트 도구/[39:12] 선택하기/[40:34] line 도구/[40:50] 선그리기/[41:07] 곡선 그리기/[41:30] arcs/[43:07] rectangles/[43:52] rounded/[45:04] lozenge/[45:36] bulged/[46:22] circles/[46:34] ellipse/[47:00] polygon/[48:07] text/[49:07] label/[49:37] dimensions/[50:50] angular/[51:49] style/[53:52] split/[55:00] join/[56:00] add/[57:22] 툴바 옵션/[58:15] customize/[60:06] hide tray/[60:20] new tray/[60:52] colors/[62:00] shape style/[63:07] 도형 그리기/[64:00] 도형 내부 색 채우기/[65:58] 도형 내부 패턴 채우기/[66:38] 선/[68:24] 선 굵기 변경/[69:15] 모서리 지정/[70:30] 선 모서리 변경

  • 11.54분 Layout 도구와 트레이 배우기

    Layout에 위치하고 있는 도구들과 트레이들에 대해서 자세하고 알기 쉽게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06] 선 그리기/[00:29] start arrow/[01:23] end arrow/[02:27] sketchup model/[02:51] 스케치업 모델 불러오기/[03:34] 스케치업 모델 선택/[05:10] sketchup model-view/[06:40] ortho/[07:15] shadows/[08:16] fog/[09:11] rendered/[10:01] sketchup model-styles/[10:22] default styles/[11:20] line weight/[12:03] in model style/[12:31] dimension style/[13:11] 치수 삽입/[14:11] 글자 위치 지정/[14:52] 가로 세로 지정/[15:18] 단위 표시/[15:35] auto scale/[15:58] length-decimal/[16:51] length-architectural/[17:18] length-engineering/[17:25] length-fractional/[17:48] decimal 단위 설정/[19:07] angle/[20:32] text style/[20:52] 텍스트 입력/[21:37] text style-format/[21:55] text style-list/[22:21] 폰트 종류 선택/[23:18] typeface/[23:52] 폰트 사이즈 지정/[24:41] 글자 정렬/[26:07] bounded/[26:56] unbounded/[28:41] 텍스트 입력/[29:10] bullets/[30:30] start at/[31:22] pages/[32:42] 페이지 추가/[33:21] 페이지 순서 변경/[33:52] 페이지 삭제/[35:05] 썸네일 뷰/[35:44] layers/[36:59] 레이어 추가 후 이름 수정/[38:00] 모델링 레이어 선택/[38:22] move to current layer 선택/[40:07] 레이어 객체 보이기/[40:50] 레이어 잠그기/[41:36] 레이어 제거/[43:28] select entities/[45:30] scrapbooks/[46:30] arrows/[47:19] cars/[48:22] people/[49:07] trees/[49:52] edit/[50:37] instructor/[51:49] pattern fill/[52:30] rotation 값 조절/[52:46] scale

  • 12.1시간 6분 Layout 디자인과 템플릿 실습하기

    Layout3를 이용해 디자인을 해보고, 템플릿을 만드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0] 예제 화면 보기/[01:37] 새 파일 불러오기/[02:37] 텍스트 입력/[03:23] 텍스트 정렬/[04:24] 폰트 스타일 지정/[05:00] 아래 폰트 스타일 지정/[05:53] 위 텍스트 색 지정/[07:13] 아래 텍스트 색 지정/[08:33] 텍스트 위 선 넣기/[09:30] 선 이용해 사각형 그리기/[10:16] shape style 지정/[10:37] 사각형 테투리 지우기/[10:56] 사각형 두께 조절/[11:28] 복사 후 붙여넣기/[12:11] scrapbooks 에서 가져오기/[13:35] 모델 선택/[14:24] send to back/[15:05] 각 도형에 색 입력/[15:31] 도형 순서 변경/[16:51] send backward/[17:36] 예제 파일 보기/[19:22] 작업물 이미지 파일로 저장/[20:41] image export options/[21:37] 확인/[21:52] jpeg 파일로 저장/[22:10] jpeg 와 png 파일 비교/[24:07] 새 파일 열기/[25:41] snap/[26:33] 사각형 그리기/[27:26] 사각형 가운데 정렬/[27:41] vertically on page/[28:14] horizontally on page/[29:07] 선 그리기/[30:33] split으로 선 나누기/[31:45] 가로선 아래로 내리기/[31:56] 복사 후 붙여넣기/[32:34] 선 위치 조절/[32:59] 공백 일정하게 맞추기/[33:45] 다른 방법/[34:20] 테두리 두껍게 하기/[34:42] 선 하나의 레이어에 넣기/[35:51] 텍스트 입력/[37:30] 레이어 순서 변경/[38:27] 글자 복사후 붙여넣기/[39:22] 텍스트 수정/[41:05] 텍스트 레이어 만들기/[41:35] 로고 삽입/[42:43] 로고 사이즈 조절/[43:52] 화면에 모델 삽입하기/[44:45] 모델 사이즈 변경/[45:15] 레이어 추가/[46:07] move to current layer/[47:37] 배경 레이어 위치 변경/[47:51] 배경 모델 크기 조절/[48:52] 모델 스타일 변경/[50:58] sketchy edges/[52:12] 나머지 레이어 보이게 설정/[52:49] 뷰 변경/[53:37] 그림자 설정/[54:15] 건물 확대해서 보기/[54:49] 위 아래 변경/[55:21] 레이어 추가/[55:37] 스크랩북에서 모델 불러오기/[56:00] 모델 좌우 변경/[57:07] 새 파일 가져오기/[57:37] document setup/[57:58] auto-text/[58:19] paper/[59:19] grid/[60:22] major grid/[61:07] minor grid/[61:58] options/[62:50] 사각형 그리기/[63:37] 사각형 크기 조절/[64:13] 선 그리기/[64:33] 안쪽에 사각형 그리기/[65:17] 선 그리기

  • 13.48분 Layout3 프리젠테이션까지 마스터하기

    Layout3를 이용해서 페이지를 생성하고, 프리젠테이션까지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36] 사각형 크기 변경/[00:59] 사각형 복사 후 붙여넣기/[01:26] 사각형 안에 선 그리기/[01:55] 선 간격 설정/[02:15] 세로 선 그리기/[02:44] 사각형 복사 후 붙여넣기/[03:13] 선 사이즈 줄이기/[03:53] 로고 입력/[04:56] 텍스트 입력/[05:30] 가운데 정렬/[06:30] 텍스트 입력/[08:01] 마지막 칸 텍스트 입력/[09:46] 텍스트 복사 후 붙여넣기/[11:24] 템블릿으로 저장하기/[11:41] 템블릿 이름 입력/[12:03] 확인/[12:35] 파일 불러오기/[12:56] 스타일 지정/[14:13] 배경 밑으로 보내기/[14:52] 레이아웃 지정/[16:06] 예제 화면 확인/[17:10] 새 페이지 열기/[17:44] 배경 불러오기/[18:41] 레이어 생성/[19:03] 사각형 테두리 만들기/[19:41] 레이어 순서 변경/[20:07] 배경 크기 조절/[20:26] 위치 정렬/[21:15] 뷰 스타일 변경/[22:06] 레이어 추가/[22:18] 모델 불러오기/[23:03] 원 만들기/[24:07] create clipping mask/[25:18] 원에 테두리 적용/[26:41] 텍스트 입력/[27:36] 폰트 스타일 지정/[28:22] 텍스트 색 지정/[28:48] 텍스트 입력/[29:15] 폰트 스타일 지정/[30:07] 로고 삽입하기/[32:13] 로고 모든 페이지에 넣기/[32:49] 확인/[34:52] 새 페이지 만들기/[35:19] 탬플릿 가져오기/[36:07] 모델 불러오기/[37:14] 스타일 지정/[37:59] 레이어 지정/[38:37] 모델 복사 후 붙여넣기/[40:07] 간격 설정/[40:37] 테두리 입력/[41:00] 뷰 변경/[42:13] 텍스트 입력/[43:07] 텍스트 복사 후 붙여넣기/[43:52] 확인/[44:30] 내보내기/[45:06] PDF Export Options/[46:37] DWG/DXF Export

  • 14.1시간 27분 경찰서와 주변환경 모델링

    2층짜리 경찰서 건물과 그 주변 환경들을 모델링하는 작업을 실습을 통해 배워봅니다.

    책갈피 : [00:09] 예제 보기/[02:38] 새로운 창 띄우기/[03:37] 사각형 그리기/[03:58] 구역 확인/[04:40] 사이즈 측정/[05:27] 선 그리기/[06:46] 푸쉬풀로 바닥면 올리기/[07:28] 경찰서 부분 사이즈 측정/[09:20] 면 나누기/[10:26] 통로 부분 제작/[11:31] 선 그리기/[12:58] 모서리 부분 호 그리기/[13:15] 면 깎기/[13:48] 반대쪽 면 모서리 부분 호 그리기/[14:09] 면 깎기/[14:33] 불필요 선 제거/[15:28] 보도블럭 부분 두께 적용/[16:26] 불필요 선 제거/[16:59] 각 부분 색 입력/[18:11] 건물 형태 넣기/[18:45] divide/[19:22] 선그리기/[20:11] 테두리 면 뽑기/[21:30] 선을 이용한 층 구별/[22:56] 창문을 위한 선 그리기/[24:14] 벽 제거/[25:41] 창 만들기/[26:10] 재질 입력/[26:40] 창 중앙에 선 그리기/[27:22] 층 구분하기/[28:07] 바닥면 복사 후 붙여넣기/[28:52] 옥상과 2층 구분/[29:18] 선 도구로 옥상 면 만들기/[30:11] 입구 만들기/[30:52] 정면 보기/[31:21] 시작점 잡기/[32:06] 안쪽면 그리기/[32:58] 문 턱 없애기/[33:30] 면 없애기/[34:00] 입구 테두리 돌출/[35:07] 면 반으로 나누기/[35:42] 손잡이 만들기/[36:37] 불필요한 부분 제거/[37:20] 재질 입력/[37:45] 가림막 만들기/[39:05] 뒷면 뽑기/[39:34] 앞면 뽑기/[40:52] 모델 보기/[41:37] 옥상 부분 작업/[41:52] 면 뽑기/[42:05] 입구 만들기/[42:37] 두께 적용/[43:15] 색 입력/[45:14] 경찰청 문양 자리 지정/[46:04] 두께 주기/[46:20] 새로운 재질 불러오기/[46:37] 재질 입력/[47:14] 텍스쳐 위치 지정/[48:07] 경찰청 문양 삽입/[49:22] 불필요 부분 제거/[51:05] 섹션 이용해 나누기/[51:30] 모델 복사/[53:07] 그룹화/[53:37] 섹션 이용해 나누기/[53:49] 모델 건물 안에 배치/[55:30] 건물 안쪽 재질 입력/[57:30] 확인/[57:58] 도로부분 만들기/[58:20] 색 입력/[58:45] 횡단보도 만들기 1/[59:15] 선 복사/[59:37] 선 두께 적용/[60:21] 포인트 만들기/[60:52] 포인트 기준으로 선 그리기/[61:37] 색 입력/[62:30] 횡단보도 만들기 2/[62:52] 선 두께 적용/[63:15] 포인트 만들기/[63:50] 포인트 기준으로 선 그리기/[64:30] 색 입력/[65:14] 도로 중앙선 그리기/[66:59] 색 입력/[67:29] 주차라인 그리기/[68:53] 색 입력/[69:25] 선 두께 변경/[70:45] 3D 웨어 하우스 접속/[71:39] 신호등 모델 검색/[72:15] 파일 실행/[72:30] 신호등 삽입/[73:59] 조명 검색/[75:00] 모델 확인/[75:15] 모델 삽입/[75:55] 삽입 위치 변경/[77:00] 자동차 모델 보기/[79:14] 모델 선택/[80:00] 모델 배치/[82:02] 나무 모델 보기/[83:30] 모델 배치/[85:31] 그림자 설정

  • 15.1시간 15분 풀빌라(Pool Villa) 모델링

    수영장이 딸린 풀빌라를 모델링하는 작업을 진행한 후 경사면과 용수철 형태를 모델링하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 : [00:04] 예제 보기/[02:49] 모델 사이즈 측정/[03:07] 바닥면 그리기/[03:50] 사이즈 측정/[03:59] 바닥면 삼등분/[05:12] 면 두께 적용/[05:43] 면 분리시켜서 두께 주기/[06:00] 면 따로 만들어 붙여넣기/[07:15] 수영장 부분 안쪽면 넣기/[07:57] 집 부분 두께 적용/[08:16] 벽 생성/[08:33] 층 나누기/[09:31] 외곽 선 선택 후 면 만들기/[09:52] 두께 적용/[10:41] 이층 부분 만들기/[11:01] 외곽 선 선택 후 면 만들기/[11:20] 윗면 만들기/[12:35] 창 만들기/[13:33] 창문 면 나누기/[13:50] 창문 두께 적용/[14:03] 선 그리기/[14:28] 두께 적용/[14:50] 불필요한 부분 제거/[15:11] 창문 면 없애기/[16:14] 섹션으로 나누기/[17:15] 안쪽면 프레임 형태 만들기/[17:37] 두께 적용/[18:06] 색상 입력/[20:03] 창 만들기/[21:03] 창문 면 두개로 나누기/[21:18] 재질 입력/[22:03] 창 복사/[22:37] 창 분리하기/[23:07] 불필요 부분 제거/[24:48] 창 들어갈 구멍 만들기/[25:02] 창문 삽입/[27:07] 벽면에 구멍 뚫기/[28:00] 따로 창문 만들기/[28:07] 선 그리기/[28:32] 불필요 부분 제거/[28:45] 프레임 두께 적용/[29:18] 창 만들기/[30:37] 재질 삽입/[30:56] 색 입력/[31:40] 창문 삽입/[33:00] 2층 난간 만들기/[34:07] 기본 선 그리기/[35:07] 선 복사/[36:00] 원 선택 후 follow me 적용/[36:44] 기둥 생성/[38:58] 재질 수정/[39:51] 건물 재질 삽입/[41:22] 나무판 재질 삽입/[42:28] 난간 재질 삽입/[43:27] 섹션 설정/[44:37] 1층 모델 복사 후 배치/[45:30] 2층 모델 복사 후 배치/[46:36] 2층 화단 만들기/[47:07] 면 두께 적용/[47:52] 재질 입력/[49:22] 화단 배치/[49:30] 꽃 모델 삽입/[50:12] 수영장 물 재질 입력/[51:07] 불필요 선 제거/[52:07] 이동/[52:15] 바닥면 그리기/[52:37] 재질 입력/[52:45] 나무 모델 삽입/[53:07] 그림자 설정/[54:37] 예제 보기/[56:14] 원 만들기/[57:00] 원 반쪽 제거/[57:14] 두께 적용/[58:20] 경사면 생성/[59:00] 면 자르기/[60:34] 새로운 면 생성/[61:15] 불필요한 면 제거/[62:14] 샌드박스를 이용한 면 만들기/[63:12] 면 복사 후 회전/[64:25] 불필요 선 제거/[65:23] 스프링 만들기/[65:45] 원 그리기/[66:10] 경사지게 면 만들기/[68:40] 면 복사 후 회전/[69:00] 각 모서리가 만나도록 설정/[69:41] 복사 후 붙여넣기/[70:45] 선 끝에 원 만들기/[72:15] follow me 적용/[73:00] 선 끝에 원 크게 만들기/[73:26] follow me 적용/[74:29] 선에 소프트 효과 적용

  • 16.1시간 34분 병원과 주변환경 모델링

    병원의 기본모양을 제작하고 각 층을 나누는 작업을 한 후 주차장의 출입구, 각층, 연결도로를 만들어보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5] 예제 보기/[01:42] 크기 확인/[02:00] 사각형 그리기/[03:57] 구역 나누기/[04:42] 병원 들어갈 자리 만들기/[05:30] 옵셋을 이용해 벽 두께 주기/[06:30] 모서리 둥글게 깎기/[06:46] 옵셋 적용/[07:00] 벽 세우기/[08:01] 층을 선의 형태로 나누기/[09:37] 다른쪽 면 선의 형태로 나누기/[10:31] 둥근 부분 선 그리기/[12:03] 벽 튀어나온 부분 만들기/[13:05] 면 뽑기/[13:39] 면 선택/[14:01] 복사 후 붙여넣기/[15:09] 반대 부분 작업/[15:58] 복사 후 붙여넣기/[17:18] 불필요한 부분 제거/[18:03] 둥근 부분 작업/[18:33] arch 그리기/[19:37] 면 생성/[20:15] 면 그룹화/[21:03] 복사 후 붙여넣기/[22:00] 옵셋을 이용한 창 부분 제작/[23:48] 벽 두께에 맞춰 옵셋 적용/[24:33] 벽 뚫기/[25:48] 창 만들기/[26:33] 재질 입력/[27:33] 각 층 바닥 면 만들기/[28:52] 면 선택 후 붙여넣기/[30:11] 옥상 벽 올리기/[30:48] 옥상 면 만들기/[31:26] 옆 병동 바닥면 만들기/[32:52] 옥상 헬리콥터, 엘리베이터 부분 만들기/[34:28] 옥상 엘리베이터 문 제작/[36:34] 면 나누기/[36:37] 바닥면 밑으로 내리기/[38:15] 옥상에 원 그리기/[39:06] 3D text로 글자 입력/[39:45] 글자 크기 변경/[41:15] 복사 후 붙여넣기/[42:36] 입구 제작/[43:00] 면 뽑기/[43:52] 재질 입력/[44:04] 선 그리기/[44:52] 옆 병동 입구 제작/[45:37] 재질 입력/[45:52] 선 그리기/[47:12] 주차장 모델 살펴보기/[49:07] 사이즈 측정 후 밑면 생성/[50:06] 스케치/[51:15] 불필요한 부분 제거/[52:43] 면 나누기/[53:22] 경사로 제작/[54:15] 면 돌출/[55:37] 갈라진 틈 메꾸기/[55:57] 불필요 부분 제거/[56:51] 재질 입력/[57:58] 주차장 본체 부분 보기/[58:20] 크기 측정/[58:45] 밑면 두께 적용/[59:14] 입구와 본체 붙이기/[59:44] 기둥 위치 지정/[60:51] 기둥 올리기/[61:37] 펜스/[62:22] 재질 입력/[63:30] 층 복사/[64:00] 지붕 만들기/[65:00] 선 부드럽게 처리/[65:23] 재질 입력/[65:30] 지붕 삽입/[66:00] 기둥 길이 수정/[67:11] 경사로 스케치/[68:30] 직사격형 그리기/[69:45] 복사 후 회전/[70:30] 위치 지정/[71:28] arch 그리기/[72:15] 면 올리기/[72:45] 두께 적용/[73:30] 면 복사/[74:15] 면 채우기/[76:15] 선 부드럽게 처리/[77:27] 펜스 만들기/[78:57] 입구 부분 구멍 뚫기/[79:27] 재질 입력/[80:27] 모델 복사 후 붙여넣기/[80:42] 입구 부분 구멍 뚫기/[81:45] 주차장 복사 후 붙여넣기/[82:15] 크기 조절/[82:53] 도로 넓이 조절/[85:00] 도로 구성 확인/[85:29] 선 그리기/[87:15] 재질 삽입/[87:45] 도로 흰선 그리기/[89:30] 옵셋 적용/[90:00] 잔디 재질 입력/[90:41] 나무 모델 삽입/[92:25] 나머지 모델 살펴보기/[93:32] 확인

  • 17.1시간 13분 주택 모델링 part1

    주택의 기본형태를 잡고, 벽과 데크를 생성한 후 벽에 창호와 문을 설치부분을 뚫어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4] 주택 모델링/[00:49] 단위 설정/[01:42] 사각형 그리기/[03:07] 주택 공간 분할/[04:54] 선 그리기/[05:25] 벽체 보조선 그리기/[06:39] 레이어 생성/[07:46] 선 그리기/[08:16] 불필요한 부분 제거/[08:46] 그룹으로 만들기/[09:05] 외곽 라인 따기/[09:28] 사각형을 이용해 구역 나누기/[10:15] 벽체 만들기/[10:46] 불필요한 부분 제거/[11:07] 확인/[11:48] 숨기기/[12:50] 레이어 선택/[13:46] 벽 두께 적용/[14:24] 바닥 면 생성/[15:46] 확인/[16:00] 바닥면 올리기/[16:22] 그룹으로 만들기/[17:22] 요소 정보에서 레이어 지정/[17:41] 색 입력/[18:37] 레이어 추가/[19:47] 바닥 외부 작업/[20:45] 아래쪽으로 빼기/[21:37] 데크 부분 만들기/[24:26] 푸쉬풀을 이용해 위쪽으로 올리기/[25:00] 벽 작업/[25:30] 창문 위치 지정/[26:30] 보조선 긋기/[28:37] 현관 부분 창문 위치 지정/[29:33] 문 삽입 위치 지정/[31:51] 문 부분 제외한 나머지 벽 부분 올리기/[32:42] 문 부분 작업/[36:07] 보조선 제거/[36:30] 불필요한 선 제거/[37:45] 창문 부분 작업/[38:07] 창문 기준 선 그리기/[40:07] 보조선 그리기/[41:28] 사각형 그리기/[42:44] 구멍 뚫기/[43:20] 보조선 그리기/[44:45] 불필요한 선 제거/[45:07] 사각형 그리기/[45:19] 구멍 뚫기/[45:52] 보조선 그리기/[46:42] 사각형 그리기/[46:51] 구멍 뚫기/[47:15] 화장실 창문 보조선 그리기/[48:45] 사각형 그리기/[48:52] 구멍 뚫기/[49:37] 보조선 그리기/[50:52] 구멍 뚫기/[51:14] 불필요한 부분 제거/[51:35] 보조선 그리기/[52:06] 사각형 그리기/[53:07] 창문 만들기/[54:45] 창문에 두께 적용/[55:07] 그룹으로 만들기/[55:37] 창문 레이어 생성/[56:45] 창문 틀 만들기/[57:58] 유리 만들기/[58:45] 재질 삽입/[59:28] 뒤쪽 부분에 창 삽입/[60:44] 창 복사 후 붙여넣기/[61:06] 재질 삽입/[61:36] 그룹으로 만들기/[62:52] 창문 복사 후 다른 부분에 붙여넣기/[63:29] 너비 조절/[64:54] 창문 복사 후 회전/[65:30] 크기 조절/[66:15] 작은 창문 만들기/[67:00] 구멍 뚫기/[67:11] 창틀 생성/[67:55] 유리창 만들기/[68:12] 재질 입력/[68:31] 창 복사/[69:15] 하나짜리 창 만들기/[70:30] 창 복사 후 붙여넣기/[70:58] 그룹의 중요성

  • 18.1시간 23분 주택 모델링 part2

    창호와 문을 설치한 후 지붕을 만들고, 안에 가구들을 배치한 후 주변 환경을 셋팅합니다.

    책갈피 : [00:22] 창문 복사 후 붙여넣기/[00:43] 창문 크기 지정/[01:11] 창문 복사 후 옆에 붙여넣기/[02:15] 문 만들기/[02:38] 컴포넌트로 불러오기/[03:07] 방 문 작업/[04:30] 웨어 하우스에서 검색/[04:46] 다운로드/[05:14] 문 가져오기/[05:30] 문 배치/[06:15] 사이즈 조절/[07:26] 손잡이 위치 이동/[08:30] 문 복사 후 붙여넣기/[09:33] 사이즈 조절/[10:43] 문 복사 후 붙여넣기/[12:13] 문 열리는 방향 설정/[13:15] 현관문 작업/[14:15] 회전/[14:58] 사이즈 조절/[15:15] 문 두께 맞추기/[15:50] 레이어 확인/[16:41] 레이어 제거/[18:45] 오류 확인/[19:07] 수정/[21:40] 지붕 작업/[22:18] 벽 외곽 따기/[22:37] 면 바깥으로 넓히기/[23:22] 두께 적용/[24:37] 레이어에서 지붕 숨기기/[25:37] 웨어하우스에서 가구 불러오기/[26:25] 테이블 모델 선택/[27:00] 테이블 모델 다운로드/[27:26] 테이블 모델 불러오기/[28:11] 침대 모델 선택/[29:32] 침대 모델 불러오기/[30:15] 섹션 기능 사용/[31:03] 싱글 침대 모델 선택/[31:47] 싱글 침대 모델 불러오기/[32:15] 섹션 기능 사용/[33:12] 싱크대 모델 선택/[35:00] 색 수정/[37:19] 재질 수정/[38:44] 싱크대 모델 불러오기/[39:00] 모델 배치/[40:44] 쇼파 모델 선택/[41:43] 그룹으로 만들기/[41:51] 모델 배치/[42:35] 화장실 작업/[43:22] 변기 모델 선택/[43:52] 모델 배치/[44:30] 세면대 모델 선택/[45:00] 모델 배치/[45:22] 다른 모델로 변경/[45:51] 욕조 모델 선택/[46:45] 모델 배치/[47:30] 휴지걸이 모델 선택/[48:37] 모델 배치/[49:29] 등 모델 선택/[50:15] 모델 배치/[51:07] 레이어 확인/[52:22] 현관부분 계단 삽입하기/[53:00] 보조선 그리기/[53:52] 불필요 선 제거/[54:22] 다른 계단 제작/[55:12] 데크 위쪽에 나무 모양 만들기/[56:15] 계단 위쪽 면 생성/[57:22] 재질 입력/[58:44] 지붕 보이게 설정/[59:15] 벽면 재질 삽입/[60:51] 옥상 재질 변경/[61:52] 안쪽 벽 재질 삽입/[62:58] 바닥 재질 삽입/[64:14] 데크 부분 재질 삽입/[65:12] 배경 만들기/[65:40] 레이어 숨김 설정/[66:30] 바깥 부분 면 생성/[68:08] 보조선 그리기/[68:30] 사각형 그리기/[69:00] 두께 적용/[69:45] 재질 입력/[70:42] 옵셋을 이용해 안쪽에 선 그리기/[71:29] 출입구 만들기/[72:15] 불필요한 부분 제거/[72:30] 높이 적용/[72:58] 담 재질 입력/[73:53] 도로 재질 입력/[74:28] 웨어하우스에서 모델 불러오기/[75:15] 나무 모델 다운받기/[76:15] 모델 배치/[77:00] 테이블 모델 불러오기/[77:44] 모델 배치/[78:00] 자동차 모델 불러오기/[78:55] 모델 배치/[80:32] 스타일 조절/[81:48] 확인

  • 19.1시간 5분 실내인테리어 - 테이블, 의자, 주방 모델링

    테이블과 의자를 모델링하는 실습을 진행하고 주방을 하나 둘씩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15] 식탁 만들기/[00:27] 사각형 그리기/[01:00] 가장자리 정리/[01:46] 면에 두께 적용/[02:00] 옵셋을 이용해 안쪽 면 만들기/[02:49] 다리 부분 사각형 만들기/[03:23] 다리 부분 면 뽑기/[03:53] 다리 부분 모양 넣기/[05:53] 다리 부분 모양 복사 후 붙여넣기/[06:56] 보조선 그리기/[07:23] 다리 사이 연결 면 만들기/[09:18] 확인/[09:37] 그룹으로 만들기/[10:35] 의자 만들기/[11:01] 사각형 만들기/[11:16] 보조선 그리기/[12:00] 호 그리기/[12:26] 선 도구 이용해 연결하기/[13:11] 보조선 그리기/[14:18] 선 그리기/[14:58] 면에 두께 적용/[15:37] 보조선 그리기/[16:37] 선 그리기/[18:07] 면 뽑기/[19:11] 보조선 그리기/[19:56] 면 뽑기/[20:30] 회전/[21:03] 그룹 확인/[21:48] 면 복사해서 반대편에 붙여넣기/[22:37] 모델 회전/[23:00] 등받이 부분 만들기/[24:22] 엉덩이 부분 만들기/[25:18]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27:47] 그룹으로 만들기/[28:10] 재질 입력/[29:11] 테이블에 기준선 그리기/[29:22] 면 생성/[30:11] 면 뽑기/[31:00] 식탁보 모서리 부드럽게 처리/[32:22] 천 재질 입력/[33:15] 의자 배치/[33:57] 의자 회전후 복사/[35:52] 재질 수정/[37:15] 주방 만들기/[37:59] 사각형 그리기/[38:45] 사각형 위에 선 그리기/[39:00] 벽 면 뽑기/[39:37] 기준선 그리기/[40:05] 선 그리기/[41:07] 면 뽑기/[41:59] 옵셋으로 안쪽면 만들기/[42:22] 선 그리기/[43:07] 면 뽑기/[44:37] 찬장 손잡이 만들기/[46:07] follow me 적용/[47:29] 복사 후 붙여넣기/[48:22] 선반 만들기/[49:06] 안쪽 면 생성/[50:00] 오프셋을 이용해 윗면 만들기/[50:52] 아래쪽 부분 작업/[51:22] 옵셋 이용해 안쪽 면 생성/[51:45] 면 생성/[52:30] 복사 후 붙여넣기/[53:27] 손잡이 만들기/[55:13] 문 복사 후 붙여넣기/[56:34] 서랍장 면 생성/[57:14] 손잡이 붙여넣기/[58:52] 면 뚫기/[59:22] 선반 만들기/[61:07] 정육면체 생성/[61:59] 면 그리기/[62:36] 면 뽑기/[63:34] 구멍 뚫기/[64:00] 유리 삽입/[64:54] 문 부분 각도 조절

  • 20.1시간 15분 실내인테리어 - 주방, 책상, 서랍장 모델링

    주방 모델링을 마무리한 후 책상과 서랍장을 제작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8] 가스레인지 형태 만들기/[00:34] 컴퍼넌트에서 불러오기/[02:20] 모델 방향 변경/[03:14] 모델 배치/[04:15] 사이즈 조절/[06:10] 판만 조절하기/[07:14] 냉장고 삽입/[07:40] 사각형 생성/[08:20] 기준선 그리기/[08:50] 면 생성/[09:48] 손잡이 삽입/[12:22] 싱크대 모델 찾기/[13:43] 모델 다운로드/[14:24] 모델 회전/[14:48] 모델 배치/[15:24] 싱크대 들어갈 부분 만들기/[16:32] 푸시풀을 이용해 면 내리기/[17:10] 기준선 그리기/[17:30] 면 생성/[18:18] 선 도구를 이용해 면 그리기/[19:07] 면 뽑기/[21:18] 그룹으로 만들기/[21:45] 잘못된 부분 수정/[22:37] 타일 재질 삽입/[23:41] 싱크대 문 재질 삽입/[24:26] 냉장고 재질 삽입/[24:56] 투명 재질 삽입/[25:21] 싱크대 윗부분 재질 삽입/[26:33] 웨어하우스에서 테이블 불러오기/[27:18] 모델 보기/[27:37] 모델 삽입/[28:22] 작업한 모델 배치/[28:48] 색 변경/[29:59] 스타일 적용/[31:03] 책상 모델링/[31:21] 사각형 그리기/[32:15] 불필요 부분 제거/[32:30] 두께 적용/[32:58] 다리 밑 부분 작업/[34:29] 다리 세우기/[35:07] 윗부분에 사각형 생성/[35:37] 면에 두께 적용/[36:29] 그룹으로 만들기/[36:44] 사각형 그린 후 면 돌출/[37:14] 선 도구를 이용한 면 구분/[37:37] 면 뽑기/[38:22] 기준선 그리기/[38:52] 개체 복사후 붙여넣기/[39:36] 대칭 복사/[40:34] 연결 막대 만들기/[41:52] 막대 복사 후 붙여넣기/[42:49] 윗면 생성/[43:22] 겹치는 부분 수정/[43:45] 윗면 넓히기/[44:36] 면 하나 더 생성/[45:22] 책꽂이 만들기/[45:37] 보조선 그리기/[45:52] 면 생성/[46:07] 두께 적용/[46:28] 선 그리기/[46:44] 면 뽑기/[48:00]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48:43] 책꽂이 위쪽으로 이동/[49:35] 옆면 복사 후 붙여넣기/[50:12] 사각형 생성/[51:00] 서랍 구분/[51:30] 면 생성/[52:50] 손잡이 만들기/[53:34] follow me 적용/[54:00] 복사 후 붙여넣기/[54:45] 서랍 밑부분 작업/[55:07] 기준선 그리기/[55:52] 바퀴 그리기/[58:37] 두께 적용/[60:00] 그룹으로 만들기/[60:27] 바퀴 복사후 붙여넣기/[61:07] 모델 원점에 맞추기/[61:37] 모델 이동/[62:19] 재질 입력/[64:09] 서랍 재질 입력/[64:30] 책꽂이 재질 입력/[65:28] 책 모델 불러오기/[66:15] 모델 배치/[67:27] 스텐드 모델 불러오기/[68:24] 모델 배치/[69:08] 모델 색 변경/[69:45] 화분 모델 불러오기/[70:15] 모델 배치/[71:00] 노트북 모델 불러오기/[71:39] 모델 배치/[72:27] 의자 모델 불러오기/[73:15] 모델 배치/[74:13] 확인

  • 21.1시간 14분 실내인테리어 - 흔들의자, 아기침대 모델링

    우리가 배운 도구들을 활용하여 흔들의자와 아기침대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5] 흔들의자 모델링/[00:27] 선 그리기/[02:27] 스타일 설정/[02:53] 의자 뒷면 선 작업/[03:29] 사각형 생성/[03:46] 보조선 그리기/[04:13] 호를 이용해 모서리 깎기/[05:15] 선 녹색 축으로 회전/[06:43] follow me 적용/[07:39] 면 반전/[07:57] 그룹으로 만들기/[09:07] 사각형 만들기/[09:30] 면 두께 적용/[10:16] 면 넓히기/[10:35] 보조선 그리기/[11:09] 호를 이용해 모서리 깎기/[12:22] 등받이 부분 면 만들기/[14:07] 면 뽑기/[14:48] 복사 후 붙여넣기/[15:33] 다리 부분 작업/[16:26] 면 뽑기/[17:26] 팔걸이에 연결하기/[18:30] 흔들의자 밑부분 작업/[18:48] 보조선 그리기/[19:22] 호 그리기/[20:07] 옵셋을 이용해 두께 적용/[21:11] 모서리 부분 둥글게 만들기/[21:26] 면 뽑기/[22:11] 복사 후 붙여넣기/[23:32] 의자 윗부분 작업/[24:44] 면 뽑기/[25:22] 옵셋을 이용해 안쪽면 만들기/[25:30] 안쪽 면 뽑기/[25:41] 바깥 원 그리고 면 뽑기/[26:02] 반대편 작업/[27:00] 의자 뒤쪽 바구니 만들기/[28:00] 사각형 모서리 부분 깎기/[29:30] 면 두께 적용/[30:11] 불필요 선 제거/[31:25] 방석 만들기/[32:06] 사각형 그리기/[32:42] 모서리 깎기/[33:07] 두께 적용/[34:06] 불필요한 부분 제거/[34:58] 재질 삽입/[35:50] 재질 사이즈 조절/[36:20] 바구니 재질 삽입/[36:59] 방석 재질 삽입/[38:00] 그룹으로 만들기/[38:21] 그림자 확인/[39:07] 아기 침대 모델링/[40:52] 사각형 그리기/[41:37] 보조선 그리기/[42:00] 호 그리기/[42:37] 보조선 그리기/[44:22] 선 그리기/[45:37] 구멍 뚫기/[46:04] 두께 적용/[46:42] 불필요 부분 제거/[47:50] 면 반전/[48:20] 면 세우기/[48:52] 옆면 뽑기/[49:37] 면 복사 후 붙여넣기/[51:13] 면 생성/[51:37] 면 이동/[53:00] 면 복사 후 붙여넣기/[53:52] 침대 바닥면 작업/[55:14] 두께 적용/[55:30] 서랍 만들기/[56:51] 두께 조절/[57:28] 불필요한 부분 제거/[58:13] 손잡이 생성/[59:28] 판 만들기/[60:52] 매트리스 만들기/[61:37] 모서리 깎기/[62:37] 베개 만들기/[63:45] 매트리스 이동/[64:25] 나무 부분에 가드 만들기/[65:30] 불필요한 선 제거/[66:00] 면 두께 적용/[67:00] 모서리 부드럽게 만들기/[68:00] 불필요 부분 제거/[70:12] 모델 배치/[70:47] 침대 재질 입력/[71:57] 매트리스 재질 입력/[72:50] 확인

  • 22.1시간 17분 실내인테리어 - 어른침대와 이층침대 모델링

    어른용 침대와 이층침대를 각각 제작한 후 재질까지 삽입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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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