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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멀티미디어>스케치업/V-RAY/포디움>스케치업 2013 [실무]

스케치업 2013 [실무]

30회차 속성과정|전체 : 17시간 29분|회차당 평균 : 34분58초
370,000225,000
  • 이용기간 2개월|전문강사 : 박진엽
스케치업 2013 [실무] 사용법 강좌
[스케치업 권장 학습순서]
스케치업2013 → 스케치업2013 [실무] → 스케치업 모델링 → 스케치업 브이레이 → 포디움 / 피라네시 [실무]

기본 강의를 통해 배운 툴을 활용하여, 간단한 인테리어 소품 모델링부터 건축 모델링까지 모델링 경험을 하게 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수강하시는걸 권장합니다.
 
  • 0139분 모니터, 캐비넷 모델링스케치업8의 도구들을 이용해서 LCD모니터와 캐비넷을 모델링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스케치업 모델링 과정/[00:25] 강의 계획/[02:11] 스케치업 다운로드/[03:58] 스케치업 화면 툴바 수정/[04:53] 사각형 모델링/[05:33] 작업결과물 미리보기( 컴퓨터 모니터)/[07:05] 새 파일/[07:28] Perspective & Parallel Projection 설명/[08:29] 도구모음 정리/[08:55] View - Front - Paralle Projection/[09:23] 사각형 생성/[10:07] 두께 & 모서리 설정/[11:48] 뒷쪽 면 돌출 설정/[12:28] 앞쪽 면 넣어주기/[13:13] 오프셋 설정 변경/[14:15] 받침대 생성/[14:42] 높이 설정/[15:15] 연결 부분 생성/[16:10] 입체 효과/[17:38] 버튼 생성/[18:49] 파인 모양 넣기/[20:24] 로고 넣기 - 3D Text/[22:11] 불필요한 선 정리/[23:57] 색상 넣기/[25:13] 화면 이미지 삽입/[26:08] 화면 이미지 크기 수정/[27:01] 위치 조절/[27:43] 그림자 설정/[27:55] 저장/[28:11] 서랍장 모델링/[28:28] View - Right/[28:39] 사각형 생성/[29:01] 면 돌출/[29:51] 직사각형 생성 - 돌출 효과/[30:24] 반대편 복사/[30:50] 뒷면 생성 - 돌출 효과/[31:50] 앞면 생성 - 돌출 효과/[32:27] Reverse Faces/[32:42] 서랍 효과/[33:06] 바닥면 생성 - 돌출 효과/[34:24] 불필요한 선 제거/[34:41] 서랍 손잡이 삽입/[36:15] 모서리 다듬기 & 불필요한 선 제거/[37:26] 재질 or 색깔 설정

  • 0232분 다이나믹 컴포넌트(동적 구성요소)클릭하면 열리는 문, 크기가 변하는 캐비넷, 클릭하면 크기가 변하는 박스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Dynamic component/[01:15] Window - Componets 샘플 보기/[02:00] 문이 열리는 모델링 작업/[02:12] 3D Warehouse - 모델 불러오기/[03:29] Explode 설정/[04:22] Create Component/[05:18] 구성요소 창 꺼내기/[05:50] Component Attributes 설정/[06:59] 회전 Rotation 설정/[07:34] Behaviors 설정/[07:58] Rotation 수치 지정/[08:44] Functions 설정/[10:08] 코드 입력/[10:47] Dynamic 버튼 - 클릭/[11:20] 문의 축 변경/[12:20] 확인 - 수정/[13:32] 작업결과물 미리보기/[14:02] 옵션 설정/[15:09] 캐비넷 이미지 불러오기/[15:49] Component 설정/[16:27] Add Attribute/[17:32] 상세 설정/[18:42] 높이 & 넓이 설정/[20:20] Size 값 입력/[21:21] Len X 값/[22:27] Len Y 값/[23:02] Len Z 값/[23:33] 옵션 설정/[25:01] 작업 과정 정리/[25:53] 새 파일 - 랜덤으로 크기가 변하는 모델링/[26:23] 사각형 생성 - 입체 설정/[26:48] Component 설정/[27:13] 속성 설정/[29:24] 명령어 입력/[30:40] Toggle Formula View/[31:05] 클릭/[31:22] 속성 창과 비교

  • 0339분 스피커, 욕조, 책상 모델링스피커, 사각형 욕조, 둥근형태의 욕조, 간이 책상들을 하나씩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가전제품 모델링 작업/[01:00] 사각형 - 돌출/[02:31] 스피커 앞부분 생성/[03:55] 스피커 옆부분 생성/[04:29] 도형 복사/[06:48] 도형 입체감 주기/[08:50] 받침대 생성/[10:06] 도형 입체감 주기/[11:02] 연결 부분 생성/[11:28] 글자 입력/[12:44] 색 입히기/[13:54] 받침대 색 입히기/[14:16] 뒷부분이 곡선인 도형 생성법/[15:03] 원 만들때 유의점/[15:47] 욕조 모델링/[16:30] 사각형 생성 - 돌출/[17:05] 안쪽 사각형 생성/[18:02] 불필요한 선 제거/[18:33] 호 그리기/[18:55] 깊이감 주기/[19:13] 모서리 부드럽게 하기/[20:43] 안쪽 완만한 효과/[22:20] 욕조 무늬 입히기/[23:09] 물 담겨있는 효과/[24:25] 동그란 원형 욕조 만들기/[24:35] 사각형 생성 - 모서리 둥근 효과/[25:22] 안쪽 선 생성/[25:37] 윗쪽으로 올리기/[26:14] 안쪽 채우기/[26:35] 도형 복사 - 복사된 도형 작게 축소/[27:53] 작은 도형 넣고 빼기/[28:50] 선 - 부드러운 효과/[29:15] 물 담겨있는 효과/[30:36] 간이 책상 모델링/[31:21] 새 파일 - 사각형 생성/[32:11] 모서리 부분 둥근 효과/[32:57] 오프셋 주기 - 선 막기/[33:32] 입체감 주기/[33:49] 책상 다리 부분 효과/[34:28] 뚫린 부분 면 만들기/[35:13] 다른 방법의 책상 다리 효과/[36:21] 뒷부분 받침대 생성/[37:16] 재질 입히기/[38:40] 저장

  • 0437분 의자, 기본 책장, 심플 책장 모델링기본 모양의 의자와 책장, 심플한 형태의 책장을 하나씩 모델링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의자 모델링/[01:00] 새 파일 - 사각형 생성/[01:53] 선 도구 - 도형 만들기/[02:54] 돌출 효과/[03:30] 앞부분 의자 다리 생성/[05:03] 앞부분 의자 다리 생성/[06:07] 의자 오른쪽 팔걸이 생성/[07:02] 의자 왼쪽 팔걸이 생성/[07:47] 오른쪽 팔걸이 받침대 생성/[09:06] 왼쪽 팔걸이 받침대 생성/[09:34] 방석 부분 생성/[10:03] 등판 부분 생성/[10:33] 재질 입히기/[11:46] 책장 모델링/[13:10] 새 파일 - 선 도구/[14:01] 모서리 호 생성 - 돌출/[14:56] 사각형 생성 -/[16:17] 바닥면 생성/[17:54] 바닥면 올리기 - 선반 생성/[19:32] 두께 정하기/[19:55] 선반 복사 - 붙여넣기/[22:01] 간격 설정/[23:09] 나머지 선반 생성/[24:41] 세로 칸막이 생성/[26:30] 또 다른 칸막이 생성/[27:37] 뒷면 가리기/[28:33] 다른 형태의 책장 만들기/[28:52] 사각형 생성 - 돌출/[29:17] 안쪽 뚫기/[29:45] 그룹 - 복사/[31:09] 그룹 방향 바꾸기/[31:48] 대칭 - Flip Along/[33:01] 재질 입히기/[33:27] 그림자 효과/[33:37] 색깔 입히기/[34:25] 간격 일정하게 하기

  • 0534분 장롱, 쇼파 모델링장롱과 쇼파를 각각 모델링하고, 재질도 삽입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장롱 모델링/[00:20] 사각형 생성/[01:07] 오프셋/[01:52] 두께 주기/[02:27] 깊이감 주기/[03:20] 밑부분 생성/[04:23] 장롱 윗면 생성/[05:36] 불필요한 선 제거/[06:11] 면 넣기/[07:04] 치수 재서 서랍장 생성/[08:56] 구별 선 넣기/[09:27] 손잡이 생성/[10:50] 불필요한 선 제거/[11:20] 치수재기 - 문 나누기/[12:51] 가운데 돌출 곡선 효과/[14:08] 선으로 구획 나누기/[15:30] 선 복사 - 반대편 삽입/[16:20] 재질 or 색상 입히기/[17:08] 둥근 형태의 소파 모델링/[17:25] 작업 결과물 미리보기/[17:54] 새 파일 - 사각형 생성/[18:23] 모서리 다듬기/[19:24] 입체감 주기/[19:43] 구분 선 나누기/[21:05] 치수 보기/[21:57] 등받이 만들기/[22:07] 사각형 생성 - 모서리 곡선/[22:49] 입체감 주기/[23:11] 구분 선 나누기/[24:08] 뒷쪽 두께감 주기/[24:26] 팔걸이 생성/[25:47] 모서리 곡선 주기/[26:51] 구분 선 나누기/[27:41] 반대편 복사/[28:28] 좌우 반전/[28:49] 불필요한 선 제거/[29:11] 소파 받침대 만들기/[32:25] 모서리 부드러운 효과/[33:16] 재질 or 색상 입히기/[34:10] 그림자 효과

  • 0626분 심플 장롱, 김치냉장고 모델링심플한 형태의 장롱을 모델링해보고, 김치냉장고를 만드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장롱 모델링/[00:58] 치수 보기/[02:11] 사각형 생성 - 높이 지정/[02:31] 오프셋/[02:51] 선 나누기/[03:46] 손잡이 생성/[05:23] 불필요한 선 제거/[05:54] 대칭 복사/[07:01] 사각형 생성 - 높이 지정/[07:15] 첫번째 모델 복사 - 크기 변경/[07:33] 손잡이 크기 조절/[07:58] 구분 선 나누기/[10:07] 김치냉장고 모델링/[11:01] 새 파일 - 사각형 생성 - 돌출/[11:58] 두껑 생성/[12:40] 구분선 나누기/[14:03] 나눠진 면 제거 - 없어진 면 메꾸기/[15:20] 손잡이 부분 생성/[16:41] 반대쪽 손잡이 생성/[17:39] 뚜껑 홈 생성/[19:05] 왼쪽 윗부분 장식/[21:20] 오른쪽 윗부분 장식/[22:59] 뒷부분 장식/[24:10] 앞면 오프셋 & 글자 입력/[24:59] 색깔 입히기/[25:49] 그림자 효과

  • 0732분 냉장고 2Set 모델링스케치업8의 도구들을 활용해서 두가지 종류의 냉장고를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냉장고 모델링/[01:34] 새 파일 - 사각형 생성/[02:56] 선 연장 - 면 생성/[04:25] 입체감 주기/[04:51] 옆면 입체 효과/[05:17] 사각형 생성 - 돌출/[06:18] 아랫쪽 사각형 생성 - 돌출/[07:15] 아랫쪽 홈 생성/[08:37] 손잡이 부분 생성/[11:20] 반대쪽 손잡이 생성/[12:23] 손잡이 부분 구멍 생성/[13:26] 불필요한 선 제거/[14:03] 그림자 효과/[14:18] 색상 삽입/[14:41] 다른 냉장고 모델링/[14:48] 치수 재기/[15:27] 사각형 생성 - 돌출/[16:03] 모서리 & 선 치수 확인/[16:36] 모서리 곡선 효과/[17:33] 테두리 선 그리기/[18:27] 앞부분 구획 나누기/[19:25] 아랫부분 구획 정하기/[20:00] 아랫쪽 무늬 작업/[20:58] 아랫쪽 호 모양 생성/[22:04] 3등분 구획 나누기/[23:12] 오프셋 작업/[24:10] 홈 생성/[25:00] 오른쪽 손잡이 부분 생성/[26:52] 왼쪽 부분 손잡이 생성/[29:14] 색상 삽입/[29:37] 글자 삽입/[30:36] 마무리

  • 0839분 침대 2Set 모델링두가지 침대의 기본 몸통을 제작하는 방법과 매트리스, 베개 쿠션을 만드는 방법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침대 모델링/[00:09] 왼쪽 침대 효과 살펴보기/[00:47] 오른쪽 침대 효과 살펴보기/[01:41] 새 파일 - 침대 발 부분 그리기/[02:53] 돌출효과/[03:07] 침대 발 부분 단면 그리기/[04:19] 침대 다리 부분 그리기/[05:00] 침대 헤드 부분 그리기/[05:30] 침대 문양 그리기/[06:24] 문양 복사 - 배치/[07:31] 구멍 뚫기/[07:52] 입체감 주기/[08:31] 사각형 그리기/[09:22] 모서리 곡선 효과/[10:42] 입체감 주기/[11:04] 베개 생성/[12:42] 불필요한 선 제거/[14:29] 재질 입히기/[15:31] 세밀한 침대 모델링 작업/[16:26] 모서리가 둥근 쿠션 미리보기/[18:21] 사각형 생성 - 돌출/[18:40] 옆부분 모서리 곡선 효과/[19:38] 윗부분 곡선 효과/[20:25] Follow Me 효과/[21:19] 나머지 부분 효과/[22:42] 그룹 전개 & 소프트 효과/[23:35] 그룹 지정 & 크기 변형/[24:07] 작은 점 해결법/[25:00] 새 파일 - 사각형 생성 - 돌출/[26:18] 침대 헤드 모양 내기 - 선 그리기 - 돌출/[27:32] 소프트 효과/[27:49] 매트리스 불러오기/[28:14] 사이즈 조절/[29:28] 베개 생성의 예/[30:13] 매트리스 모양 내기/[31:56] Sand Box를 활용한 베개 만들기/[32:28] 작업 과정 설명/[33:02] Form Scratch - 사각형 생성/[33:45] Smoove - 굴곡 주기/[35:14] 복사 - 밑부분 합치기/[35:43] 소프트 효과 주기/[36:01] 모서리 다듬기/[36:46] 그룹 지정 & 사이즈 조절/[37:15] 비스듬하게 회전 & 배치/[38:05] 색상 입히기

  • 0930분 캐드도면(dwg)을 활용한 3차원 모델링 part1캐드도면을 스케치업으로 불러온 후에 도면을 활용해서 3D 모델링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건물 모델링/[00:48] 작업 과정 설명/[02:04] 캐드도면 불러오기/[03:25] 다른 도면 불러오기 - 위치 조정/[05:19] 평면도 - 치수 재기/[06:14] 치수 조절/[06:51] 도면 회전/[07:54] 복잡한 부분 제거/[08:07] 나머지 회전/[08:23] 불필요한 부분 제거/[09:03] 창문의 불필요한 선 제거/[09:51] 벽 세우기/[11:00] 문 이동 - 배치/[12:20] 구멍 뚫기/[12:52] 창 재질 입히기/[13:37] 창틀 돌출 효과/[14:32] 도면 위치 맞추기/[15:10] 전개 - 창문 이동/[16:24] 창문 면 생성/[17:19] 창틀 돌출 효과/[17:39] 창문 재질 입히기/[18:25] 지붕 생성/[20:05] 삼각 입체 효과 주기/[21:09] 완성된 모델링 살펴보기/[22:42] 테이블 & 의자 복사/[23:16] 테이블 만드는 법/[24:13] 의자 만드는 법/[25:41] Section - 테이블 & 의자 배치/[26:53] 완성된 모델링 살펴보기/[27:33] 이미지 사용 & 재질 사용/[28:50] 내부 재질/[29:01] 모델링 배경

  • 1041분 캐드도면(dwg)을 활용한 3차원 모델링 part2첫번째 캐드예제를 마무리하고, 두번째 도서관 캐드파일을 활용해서 3D모델링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배경 & 재질 입히기/[00:42] 지붕 재질 입히기/[01:40] 재질 다운 가능한 사이트/[05:32] 재질 입히기/[06:38] 벽 재질 입히기/[07:17] 밝기 조절/[07:34] 다른 벽돌 이미지 사용/[08:57] 벽돌 이미지 수정/[09:57] 내부 재질 삽입/[10:40] 바닥 재질 삽입/[11:27] 빠진 부분 재질 삽입/[11:44] 벽면 재질 삽입/[12:29] 그룹 지정 - 색 선명히 보기/[13:25] 색 삽입/[14:41] 간판 삽입/[15:41] 이미지 크기 조절/[17:25] 간판 배치/[18:15] 배경 만들기/[18:33] 바닥 지정/[18:57] 바닥 재질 입히기/[19:44] 뒷배경 생성/[19:57] 벽을 이용한 배경/[20:40] 면을 이용한 배경/[21:39] 배경 재질 입히기/[22:22] 이미지 크기 조절/[22:55] 선 제거/[23:16] 직선형태 배경/[24:20] 배경 그림자 제거 설정/[25:45] 마무리/[26:03] 캐드파일을 활용한 모델링/[27:47] 캐드 파일 불러오기/[28:20] 도면 살펴보기/[29:35] 치수 재기 & 조절/[30:25] 불필요한 부분 제거/[30:52] 테두리면 & 높이 생성/[31:55] 뚫린 부분 막기/[32:20] 필요없는 부분 제거/[32:32] 앞쪽 무늬 입히기/[34:55] 면 생성 & 면 분할/[35:30] 불필요한 선 제거/[38:53] 선 수정/[39:54] 문틀 돌출/[40:05] 재질 입히기/[40:32] 문 윗쪽 사각형 그리기

  • 1134분 캐드도면(dwg)을 활용한 3차원 모델링 part3도서관의 중앙창문과, 위쪽 창문, 그리고 중앙 커튼월이 삽입될 위치를 지정하고 삽입합니다.

    책갈피 : [00:00] 완성 모델 미리보기/[01:36] Unhide/[02:06] 창문 테두리 벽에 붙이기/[03:16] 나머지 창문 벽에 붙이기/[04:05] 창문 구멍 뚫기/[04:44] 창틀 분해 작업/[06:49] 창틀 입체감 & 투명 재질 삽입/[07:37] 창틀 복사 & 그룹 설정/[08:08] 창틀 삽입/[09:19] Unhide/[09:47] 윗쪽 창문 붙여넣기/[10:54] 옆면 연결/[11:18] 창문 부분 밀어넣기/[13:26] 옆면 밀어넣기/[14:28] 불필요한 선 숨기기/[16:06] 앞부분 밀어넣기/[17:04] 가운데 부분 정리/[17:29] 가운데 부분 밀어넣기/[18:00] 윗 부분 돌출/[18:25] 선 작업/[20:03] 선 나누기/[20:27] 세로선 긋기/[21:08] 오른쪽 부분 선 긋기/[21:47] 옆면 선 나누기/[22:13] 뒷쪽 선 나누기/[22:55] 옆면 & 뒷면 세로선 긋기/[24:05] 앞 가운데 부분 선 나누기 & 선 긋기/[24:48] 창문 재질 삽입/[26:04] 중앙 부분 작업/[26:46] 영역 나누기/[27:43] 현관 간이 지붕 돌출/[28:14] 불필요한 선 제거/[28:30] 면 밀어넣기/[28:54] 선 세로로 나누기/[31:11] 선 가로로 나누기/[31:53] 호 그리기/[32:26] 나머지 부분 돌출/[33:09] 창문 재질 삽입

  • 1233분 캐드도면 활용과 Layout3계단과 나머지 창문들을 배치하고 재질을 삽입해서 마무리한 후 Layout3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계단 부분 만들기/[00:21] 면 만들기/[00:50] 아래로 내리기/[02:02] 층별로 내리기/[03:34] 옆부분 아래로 내리기/[04:00] 불필요한 선 제거 & 면 생성/[05:09] 그룹 지정/[05:47] 계단과 건물 높이 맞추기/[06:50] 불필요한 선 숨기기/[07:34] 건물 높이 맞추기/[08:07] 창문 생성/[08:36] 창틀 복사/[09:42] 창문 위치 조정/[10:37] 뒷쪽 가운데 창문 생성/[11:01] 뒷면 창문 붙여넣기/[11:24] 옆면 창문 붙여넣기/[12:57] 창문 구멍 뚫기/[13:36] 창틀 붙여넣기/[15:46] 불필요한 선 숨기기/[15:56] 지붕 막기 & 내리기/[16:32] 불필요한 선 숨기기/[18:49] 배경 지정 & 그룹 설정/[19:26] 재질 삽입/[20:40] 벽돌 크기 조절/[21:13] 원하는 부분 선택하여 재질 삽입/[24:06] 지붕 재질 삽입/[25:06] 바닥 재질 삽입/[25:28] 잔디 재질 삽입/[26:07] 마무리/[27:10] 레이아웃 프로그램/[28:17] 시작 화면/[29:33] 작업화면 설명/[30:09] 오른쪽 메뉴 설명/[30:37] 메뉴 바 설명/[32:33] 마무리

  • 1335분 Layout3 도구와 트레이 배우기Layout3의 도구들과 트레이들에 대해서 자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책갈피 : [00:00] 레이아웃 작업/[00:33] 메뉴 바 & 툴바/[01:16] 드로잉 영역/[01:42] 트레이 영역/[02:03] 상태 표시 영역/[02:42] 툴바 - Select/[04:08] Line/[04:50] Arc/[05:43] Rectangle/[07:21] Circle/[07:51] Polygon/[08:32] Text/[09:05] Label/[09:41] Dimensions/[10:38] Erase & Style/[11:32] Split/[12:08] Join/[12:34] Start Presentation/[12:52] Add & Previous & Next/[13:19] Tray 영역/[13:50] Colors & Shape Style/[15:07] Pattern Fill/[16:01] Stroke/[18:03] Arrow/[19:24] SketchUp Model/[20:46] View - Scenes & Standard Views/[21:46] 배율 & Shadows & Fog/[23:43] Text Style - Format/[24:43] Text Style - List/[25:52] Dimension Style/[28:09] Pages/[29:18] Layers/[32:16] Scrapbooks/[34:20] Instructor/[34:43] 마무리

  • 1431분 Layout3 디자인과 템플릿 실습하기Layout3를 이용해 디자인을 해보고, 템플릿을 만드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Layout을 활용한 작업/[00:26] 새 파일/[01:13] 글자 입력/[02:20] Text Style 조정/[04:20] 윗 글자 색깔 지정/[04:51] 아랫 글자 색깔 지정/[05:57] 글자에 선 효과 주기/[08:22] Scrapbooks - 그림 삽입/[09:31] Arrange - 그림 & 글자/[10:56] 작업 결과물 미리보기/[12:18] 로고 연습 저장/[12:31] 이미지로 내보내기/[14:11] 배경 들어간 이미지 지정/[14:44] 새 파일 & 크기 지정/[15:54] 수직 & 수평 정렬/[16:41] 테두리 설정/[17:07] 세로 선 그리기/[18:31] 가로 선 그리기/[19:46] 만든 레이어 저장/[20:40] 그룹 지정/[21:01] 텍스트 삽입/[21:43] 레이어 순서 지정/[22:28] 글꼴 지정/[22:45] 글자 복사 - 아랫쪽 배치/[24:24] 글자 내용 수정/[25:51] 글자 레이어 생성/[26:29] 로고 이미지 삽입/[27:30] 모델 이미지 불러오기/[29:06] 모델 복사/[30:15] 레이어 배치

  • 1540분 Layout3 프리젠테이션까지 마스터하기Layout3를 이용해서 페이지를 생성하고, 프리젠테이션까지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Layout을 활용한 작업/[00:18] 배경 모델/[00:45] SketchUp Model 설정/[03:08] 모델 1 , 2 위치 지정/[03:47] 모델 1 설정/[04:26] 모델 2 설정/[05:28] Scarpbooks - 사람 이미지 삽입/[06:17] 사람 이미지 방향 변경/[06:34] 작업 마무리/[07:07] 새 파일 - Document Setup/[07:46] Grid 설정/[10:10] 사각형 그리기/[10:24] Fill 해제 & Minor Grid 해제 & 사각형 위치 조정/[10:57] 선 그리기/[11:18] 사각형 그리기/[12:11] 사각형 복사/[12:53] 선 간격 맞추기 & 선 추가/[13:43] 사각형 복사 & 선 위치 변경/[14:35] 저장/[14:49] 첫번째 박스 - 이미지 삽입/[15:34] 텍스트 입력 & 글꼴 설정/[16:17] 두번째 박스 - 텍스트 입력/[17:21] 세번째 박스 - 텍스트 입력/[19:43] 템플릿 저장/[20:11] 배경 삽입/[20:57] 배경 스타일 변경/[21:39] 레이아웃을 이용한 도면 만들기/[22:15] 빌딩 삽입/[22:40] 테두리 삽입/[23:37] 모델 불러오기/[24:11] 모델 이미지 변경 - 원형/[25:53] 테두리 삽입/[26:43] 글자 삽입 & 글꼴 설정/[29:15] On Every Page/[30:45] Page 2 - 템플릿 불러오기/[31:38] 모델 불러오기 & 스타일 변경/[33:15] 모델 복사 & 배치/[36:23] 텍스트 삽입/[36:57] 텍스트 복사 & 내용 변경/[37:41] 용도별 레이아웃 사용법

  • 1638분 경찰서와 주변환경 모델링경찰서와 그 주변의 환경들을 모델링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경찰서 모델링/[00:42] 모델링 미리보기/[01:56] 새 파일/[02:17] 모델링 치수 재기 - 사각형 생성/[02:51] 구역 나누기/[04:58] 높이 지정/[05:55] 건물 부분 구역 지정/[06:36] 건물 부분 높이 지정/[06:55] 차도 & 주차 구역 나누기/[07:37] 자전거 & 오토바이 구역 만들기/[08:18] 모서리 곡선 효과/[09:14] 오프셋 효과/[09:45] 구역 색 지정/[10:24] 불필요한 선 제거/[10:52] 도로 색 지정/[11:20] 건물 모델 미리보기/[12:18] 선 나누기 - 사각형 생성/[14:08] 오프셋 지정/[14:19] 벽 높이 지정/[15:11] 중간 선 나누기/[15:42] 윗쪽 선 나누기/[16:23] 기준 선 지정 & 구멍 뚫기/[17:28] 창 면 지정 & 재질 삽입/[18:40] 저장/[19:14] 바닥 면 생성/[20:04] 천장 면 생성/[20:39] 문 생성/[22:47] 불필요한 선 제거/[23:34] 현관 지붕 생성/[25:35] 옥상 출입구 생성/[26:50] 건물 색상 입히기/[28:14] 경찰서 마크 삽입/[31:22] 잘못된 부분 수정/[32:41] 가구 모델 가져오기/[34:33] 1층 - 가구 배치/[35:46] 1층 - 건물 안쪽 색 지정/[36:41] 2층 - 가구 배치/[37:20] 2층 - 건물 안쪽 색 지정

  • 1745분 경찰서 주변환경 및 풀빌라(Pool Villa) 모델링경찰서의 주변환경들을 완성하고 수영장이 딸린 빌라를 모델링해봅니다.

    책갈피 : [00:00] 경찰서 주변 환경 모델링/[00:25] 횡단보도 생성/[02:35] 색 삽입/[02:59] 다른 쪽 횡단보도 생성/[05:41] 도로 중앙선 그리기/[06:56] 중앙선 색 삽입/[07:10] 다른 쪽 중앙선 그리기/[08:04] 간이 주차 선 그리기/[08:37] 주차 선 생성/[09:48] 잘못된 부분 수정/[11:25] 3d 모델 불러오기/[12:34] 배치/[13:18] 가로등 불러오기/[14:32] 배치/[15:20] 복사 & 배치/[16:19] 자동차 불러오기/[17:34] 그룹 해제/[18:20] 배치/[20:52] 가로수 불러오기/[21:38] 배치 & 크기 수정/[22:08] 복사 & 배치/[23:18] 각도 설정 & 그림자 효과/[23:56] 수영장이 딸린 빌라 모델링/[24:05] 모델링 미리보기/[25:44] 새 파일 - 사각형 생성/[26:18] 구획 선 나누기/[27:12] 높이 지정 & 오프셋 설정/[27:41] 수영장 깊이 설정/[27:59] 옆 부분 돌출 설정/[28:38] 건물 부분 - 오프셋/[28:52] 벽 높이 지정/[29:09] 천장 생성/[30:13] 2층 높이 지정/[30:44] 1층 통유리 - 사각형 생성/[31:20] 오프셋 설정 - 구분선 나누기/[32:30] 불필요한 선 제거/[32:51] 창문 구멍 뚫기 & 창틀 돌출/[33:32] 저장/[33:42] 창틀 색 입히기/[34:53] 창틀 뒷면 색 입히기/[37:07] 창문 면 생성 & 재질 삽입/[38:53] 2층 창문 - 1층 창문 복사/[39:42] 창문 형태 수정/[40:58] 불필요한 선 제거/[41:58] 2층 건물 수정/[42:38] 창문 치수 재기 & 구멍 뚫기/[43:25] 그룹 지정 & 창문 삽입/[44:13] 2층 천장 생성

  • 1835분 풀빌라(Pool Villa) 및 경사면과 용수철 모델링풀빌라 모델링을 모두 완성한 후, 경사면과 용수철 형태를 모델링하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풀빌라 세부 작업/[00:12] 2층 안전바 생성/[01:03] 안전바 위치 지정 & 선 긋기/[01:52] 선 위치 이동/[02:49] 원 - Follow Me/[04:17] 안전바 기둥 만들기/[05:47] 건물 외벽 재질 입히기/[08:16] 나무 재질 & 안전바 재질 입히기/[09:34] 1층 내벽 재질 입히기/[10:27] 1층 가구 모델 불러오기/[11:50] 가구 위치 지정/[12:50] 2층 내벽 재질 입히기/[13:11] 2층 가구 모델 불러오기 & 위치 지정/[14:16] 수영장 물 재질 삽입/[15:00] 화단 생성/[15:56] 화단 재질 삽입/[16:58] 꽃 복사 & 배치/[17:44] 바닥 지정 & 재질 삽입/[18:24] 나무 배치/[19:25] 경사면 & 스프링 모형 미리보기/[21:00] 원 생성 & 오프셋/[21:28] 절반 나누기/[21:56] 높이 지정/[22:22] 선 그리기/[23:17] 면 제거 & Intersect Faces - With Model/[23:45] 불필요한 부분 제거/[25:00] 기울여진 도형 만들기/[25:33] 불필요한 부분 제거/[26:48] 면 만들기 - Sandbox/[28:21] 만들어진 도형 복사 & 회전 & 연결/[29:05] 불필요한 선 제거/[29:30] 스프링 제작/[29:40] 원 생성 - 반 나누기/[29:50] 한쪽 부분 올리기/[30:54] 도형 복사 & 반전/[31:42] 불필요한 선 제거/[32:05] 윗쪽으로 복사/[32:33] 용수철 간격 조정/[32:50] 세워진 원 생성/[33:44] 원 - Follow Me/[34:16] 불필요한 선 제거

  • 1935분 병원과 주변환경 모델링병원의 기본모양을 제작하고 각 층을 나누는 작업을 한 후 주변환경을 설정합니다.

    책갈피 : [00:00] 병원 모델링 미리보기/[01:26] 새 파일 - 바닥면 생성/[02:17] 사각형 구획 생성/[02:40] 사각형 생성 & 구역 나누기/[03:11] 오프셋/[03:35] 건물 모양 사각형 생성 & 모서리 곡선 효과 & 오프셋/[04:30] 벽 높이 지정/[05:12] 층 나누기/[07:23] 라인별 돌출 효과/[08:55] 뚫린 구멍 막기/[09:18] 나머지 부분 라인 돌출 효과/[11:50] 곡선 부분 돌출 효과/[14:02] 불필요한 선 제거/[14:36] 완성된 돌출 복사 - 붙여넣기/[15:28] 저장/[15:44] 창문 생성/[15:54] 오프셋 설정/[16:43] 오프셋 구멍 뚫기/[17:37] 창문 면 지정 & 재질 삽입/[19:25] 층 생성 - 층 지점 지정/[19:51] 층 지점 - 바닥면 복사/[20:39] 옆 건물 층 지정/[21:19] 옥상 - 벽 높이기/[21:45] 옆 건물 옥상 생성/[22:35] 사각형 생성 - 돌출/[22:48] 엘리베이터 모양 생성/[23:34] 옆 건물 엘리베이터 모양 생성/[24:12] 헬기 도착 부분 - 원 & 오프셋 생성/[24:31] 돌출/[24:43] 글자 삽입 - 3D Text/[25:39] 옆 건물 헬기 표시 복사/[26:15] 위치 정렬/[26:46] 출입문 생성/[27:03] 구멍 뚫기 & 재질 삽입/[27:31] 문 구획 나누기/[28:16] 옆 건물 출입문 생성/[29:26] 주차 타워 불러오기/[30:36] 외곽 잔디 부분 지정/[30:56] 잔디 재질 삽입/[31:35] 도로 구역 지정/[32:01] 오프셋 설정/[32:18] 잔디 & 도로 재질 삽입/[32:33] 경계선 생성 & 재질 삽입/[33:24] 불필요한 선 제거/[34:02] 저장

  • 2035분 병원 주차장 모델링병원 주차장의 출입구, 각층, 연결도로를 만들어보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주차 타워 모델링/[01:05] 재질 해제/[01:44] 만들 부분 미리보기/[02:41] 사각형 생성 & 높이 지정/[02:59] 세부 구역 그리기/[03:58] 경사면 효과/[05:25] 불필요한 선 숨기기/[05:56] 빠진 부분 수정/[07:02] 재질 삽입/[07:27] 주차 타워 건물 미리보기/[07:56] 사각형 생성 & 두께 지정/[08:25] 기둥 위치 지정/[09:51] 기둥 높이 지정/[10:16] 간이벽 설정/[10:46] 재질 삽입/[11:55] 그룹 지정 & 복사/[12:32] 천장 생성/[13:53] 재질 삽입/[14:57] 타워 연결 도로 만들기/[15:26] 사각형 & 반원 생성/[17:23] 위치 지정/[18:20] 도형 수정/[20:01] 도형 위치 설정/[20:29] 도형 두께 지정/[23:28] 불필요한 선 제거/[24:42] 도로 간이벽 생성/[25:40] 건물 간이벽 수정/[27:26] 재질 삽입/[28:33] 그룹 지정/[28:40] 연결 도로 복사/[30:02] 1층 간이벽 수정/[31:03] 불필요한 선 제거/[31:33] 연결 도로 기둥 생성/[32:02] 마무리/[32:55] 병원 환경 모델링 설명/[33:40] 재질 & 조명 설명

  • 2136분 기본도구를 사용한 주택 모델링 part1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주택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주택 모델링/[00:42] Window - Model Info - Units/[01:29] 선 그리기/[02:08] 모서리 표시 해제 법/[02:57] 주택 공간 분할 - Tape Measure Tool/[05:16] 벽체 보조선 생성/[06:33] Layer 생성/[07:35] 선 도구 - 보조선 따라 그리기/[08:19] 선 바깥 도형 자르기/[08:43] 그룹 지정/[09:16] 선 도구 - 외곽 선 따라 그리기/[09:39] 사각형 - 구역 지정/[10:25] 선 도구 - 벽체 생성/[10:57] 사각형 부분 지우기/[11:36] 지워진 부분 확인/[12:12] 전체 부분 숨기기 & 선 그룹 지정/[12:35] Entity Info - '벽' 레이어 이동/[13:18] 레이어 확인/[13:55] 벽 두께 지정/[15:03] 내부 바닥 면 생성/[16:31] 보조선 제거/[16:41] 공간 높이 지정/[16:59] 내부 공간 그룹 지정/[17:52] 내부 공간 선택 - '바닥' 레이어 설정/[18:13] 벽 색상 삽입/[18:51] 저장/[19:07] 외부 바닥 레이어 생성/[20:07] 벽 외곽 선 연결/[20:55] 바닥 돌출 설정/[21:19] 데크 레이어 생성/[21:45] 선 도구 - 데크 위치 생성/[23:22] 데크 돌출 설정/[23:43] 벽체 작업/[24:12] 창문 위치 지정/[25:07] 줄자 도구 - 치수 설정/[27:03] 현관 옆 창문 위치 지정/[27:52] 문 위치 지정/[29:46] 문을 제외한 나머지 벽체 올리기/[30:18] 문 윗 부분 벽 생성/[31:22] 나머지 문 윗 부분 벽 설정/[33:27] 보조선 제거/[33:53] 불필요한 선 제거/[35:12] 마무리

  • 2241분 기본도구를 사용한 주택 모델링 part2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주택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창문 삽입 위치 지정/[00:22] 선 도구 - 선 그리기/[01:55] 보조선 제거/[02:04] 창문 구역 지정 1/[04:15] 창문 구멍 뚫기/[05:14] 창문 구역 지정 2/[07:00] 창문 구멍 뚫기/[07:18] 불필요한 선 제거/[07:40] 창문 구역 지정 3/[08:37] 창문 구멍 뚫기/[08:57] 창문 구역 지정 4/[10:39] 창무 구멍 뚫기/[11:11] 창문 구역 지정 5/[12:13] 창문 구멍 뚫기/[12:48] 창문 구역 지정 6/[13:25] 창문 구멍 뚫기/[14:02] 창문 틀 생성/[15:37] 창틀 입체 효과 주기/[16:07] 창문 레이어 지정/[17:11] 창문 중간 틀 생성/[18:20] 창문 유리 생성/[19:34] 중간 창문 개별 그룹 지정/[20:09] 빈 곳 창문 복사/[21:10] 다른 쪽 창문 복사/[21:57] 창문 그룹 지정/[22:22] 창문 복사 - 크기 변경/[23:41] 창문 크기 변경/[24:05] 창문 복사 /[24:16] 창문 회전/[25:05] 창문 크기 조절/[25:32] 창문 틀 생성/[26:15] 중간 창틀 생성/[26:55] 창 유리 생성/[27:47] 옆부분 창문 복사/[28:32] 화장실 창문 생성/[29:46] 오른쪽 창문 복사/[29:58] 그룹 지정의 중요성 /[31:15] 뒷쪽 창문 복사 - 크기 조절/[32:23] Components - 문 이미지 불러오기 /[33:05] 문 위치 맞추기/[33:55] 문 크기 조절/[34:56] 문 복사 /[35:37] 문 크기 조절/[35:53] 문 좌우 바꾸기/[36:24] 문 복사 - 문 배치/[36:58] 문 복사 - 크기 맞추기/[37:32] 현관 문 불러오기/[38:26] 현관 문 배치/[39:15] 문 크기 조절/[39:40] 문 레이어 생성

  • 2338분 기본도구를 사용한 주택 모델링 part3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주택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지붕 작업/[00:17] 지붕 레이어 생성/[00:34] 선 도구 - 지붕 외곽 면 생성/[00:50] 바깥 오프셋 - 그려진 선 제거/[01:34] 지붕 두께 지정 , 오프셋 지정/[01:52] 지붕 외벽 생성 , 그룹 지정/[02:30] 지붕 안 보이게 설정/[03:09] 테이블 모델 볼러오기/[05:25] 침대 모델 불러오기/[05:43] 침대 사이즈 & 위치 조절/[06:40] 섹션/[07:38] 1인용 침대 모델 불러오기/[08:20] 침대 모델 배치/[08:33] 부엌 모델 불러오기/[09:41] 부엌 가구 배치/[11:08] 소파 모델 불러오기/[11:40] 소파 배치/[12:22] 화장실 모델 불러오기/[13:39] 욕조 모델 불러오기/[14:58] 벽 조명 불러오기/[16:54] 현관 계단 생성/[17:14] 데크 레이어 지정/[17:27] 줄자 도구 - 계단 면 지정/[18:07] 면 돌출 설정/[18:45] 반대편 계단 생성/[19:28] 데크 면 지정/[20:10] 높이 지정/[21:17] 데크 재질 삽입/[21:49] 그룹 확인/[22:06] 지붕 보이게 설정/[22:32] 재질 삽입/[24:48] 건물 외부 효과/[25:01] 건물 대지 면 지정/[26:23] 줄자 도구 - 건물 도로 면 지정/[27:27] 바닥면 두께 지정/[27:52] 바닥면 재질 삽입/[28:22] 울타리 생성 - 오프셋 설정/[29:35] 울타리 구역 선 지정/[30:46] 울타리 높이 지정/[31:03] 울타리 재질 삽입/[31:32] 도로 재질 삽입/[32:09] 나무 모델 불러오기/[34:16] 테이블 모델 불러오기/[35:18] 자동차 모델 불러오기/[36:36] 축 감추기/[36:45] 스타일 변경

  • 2432분 실내인테리어 - 식탁만들기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식탁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가구 만들기/[00:22] 식탁 만들기 - 사각형 생성/[00:53] Style - 가장자리 선 설정/[01:47] 면 두께 설정 , 오프셋 설정/[02:19] 오프셋 면 높이 설정/[02:45] 식탁 다리 - 모서리 연결/[03:16] 식탁 다리 돌출 설정/[03:44] 식탁 다리 모양 내기/[04:31] 나머지 식탁 다리 모양 내기/[05:42] 식탁 다리 사이 연결/[06:52] 나머지 부분 연결/[08:29] 그룹 지정/[08:37] 식탁 위치 뒤집기/[09:27] 의자 생성/[09:46] 사각면 생성/[10:13] 줄자 도구 - 보조선 지정/[10:51] 호 그리기/[11:20] 선 도구 - 모서리 연결/[11:49] 필요한 부분 남기기/[12:02] 줄자 도구 - 보조선 지정/[13:09] 선 그리기/[14:00] 두께 지정/[14:26] 줄자 도구 - 보조선 지정/[15:36] 면 지정 - 돌출 설정/[18:04] 면 지정 - 돌출 설정 - 돌출 회전 & 맞추기/[19:49] 옆 부분 그룹 지정 - 복사 & 맞추기/[20:25] 의자 세우기/[20:49] 의자 방향 지정/[21:13] 등받이 부분 생성/[22:14] 의자 앉는 부분 생성/[22:54] 모서리 다듬기/[25:12] 그룹 설정/[25:29] 의자 재질 삽입/[25:56] 책상 재질 삽입/[26:12] 줄자 도구 - 보조선 지정 , 사각형 면 생성 & 돌출 설정/[27:02] 삐져나온 면 아래로 돌출/[27:48] 모서리 다듬기/[28:42] 뷸팔요한 선 숨기기/[29:20] 식탁보 재질 삽입/[29:40] 의자 배치

  • 2543분 주방 만들기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주방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주방 모델링/[00:40] 사각형 생성 - 가장자리 선 , 돌출 설정/[01:22] 줄자 도구 - 보조선 지정/[01:43] 벽 높이 지정/[02:15] 줄자 도구 - 보조선 지정/[02:46] 선 그리기 & 두께 설정/[03:27] 바닥 보조선 지정 - 선 그리기 & 두께 설정/[04:26] 윗 부분 오프셋 설정/[04:49] 보조선 지정 - 사각면 생성 & 두꼐 설정/[05:45] 오른쪽으로 복사/[06:12] 원 생성 - 위치 조정/[06:50] 중심점 선택 - 경로 설정/[07:44] Follow Me/[08:27] 복사 & 옆으로 이동/[08:55] 만든 문 복사 & 붙여넣기/[09:39] 오프셋 설정 , 밀어넣기/[10:13] 선반 생성/[10:54] 윗쪽면 오프셋 설정 & 높이 설정/[11:45] 아랫부분 오프셋 설정/[12:17] 줄자 도구 - 보조선 지정 & 사각면 & 두께 설정/[13:05] 세로 손잡이 생성/[14:42] 만든 작업 복사 & 붙여넣기/[15:09] 옆부분으로 붙여넣기/[15:52] 오프셋 설정 - 사각면 지정 & 돌출 설정/[16:52] 손잡이 복사 & 붙여넣기/[18:36] 옆부분 공간 밀어넣기/[19:28] 선반 생성/[20:18] 사각형 생성 & 두께 설정/[20:37] 보조선 설정/[21:15] 사각면 생성 & 밀어넣기/[21:41] 윗 부분 면 & 돌출 설정 & 가운데 부분 구멍 뚫기/[22:20] 아랫 부분 면 & 돌출 설정 & 가운데 부분 구멍 뚫기/[23:06] 유리면 설정/[23:42] 윗부분 기울임 설정/[24:17] 가스렌지 모델 불러오기/[25:04] 가스렌지 모델 배치/[27:49] 냉장고 생성 - 육면체 생성/[28:19] 보조선 설정 - 사각면 & 돌출 설정/[29:51] 아랫 부분 손잡이 복사 & 붙여넣기/[30:45] 밑 부분 손잡이 복사 & 붙여넣기/[32:00] 싱크대 모델 불러오기/[32:53] 싱크대 모델 배치/[34:30] 사각면 생성 & 돌출 설정/[35:04] 싱크대 크기 조절/[35:36] 빈 부분 메꾸기/[37:20] 나머지 부분 돌출 연결/[37:47] 부분 수정 & 그룹 지정/[38:16] 재질 삽입/[41:30] 식탁 모델 불러오기/[42:00] 식탁 모델 배치

  • 2632분 책상 만들기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책상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책상 만들기/[00:20] 사각형 생성 - 가장자리 선 정리/[00:47] 오프셋 설정 - 모서리 연결/[01:10] 선 제거 & 돌출 설정/[01:37] 받침 부분 모양 내기/[02:25] 반대편 받침 모양 내기/[02:58] 도형 세우기/[03:22] 모서리 사각면 생성 & 돌출 설정/[03:52] 사각면 설정 & 돌출 아래로 내리기/[04:13] 보조선 설정 - 사각면 설정 & 돌출 설정/[04:56] 사각면 생성 & 돌출 설정/[05:41] 가운데 부분 뒤로 빼기/[05:52] 아랫 부분 앞으로 돌출 빼기/[06:32] 만든 구조물 배치/[07:12] 만든 작업 대칭 복사 & 반전/[08:03] 사각면 생성 - 돌출 연결 & 두께 지정/[08:54] 옆 부분으로 복사/[09:15] 저장/[09:25] 상판 생성/[09:49] 상판 띄우기/[10:04] 상판 수정/[11:12] 줄자 도구 - 보조선 지정/[11:37] 사각면 생성 & 돌출 설정/[12:00] 선 그리기 - 돌출 높이 지정/[12:37] 옆면 생성/[13:25] 만든 선반 띄우기 - 옆면 아래로 잇기/[13:58] 반대편 옆면 복사/[14:34] 서랍장 생성/[17:56] 서랍장 바퀴 생성/[22:48] 만든 모델 배치/[23:56] 재질 삽입/[26:37] 책 모델 불러오기/[28:05] 스탠드 모델 불러오기/[29:00] 노트북 모델 불러오기/[30:03] 화분 모델 불러오기/[30:44] 의자 모델 불러오기

  • 2731분 흔들의자 만들기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흔들의자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흔들 의자 만들기/[00:16] 선 그리기/[02:09] 선 설정/[02:28] 나머지 선 그리기/[03:10] 사각면 그리기/[03:30] 줄자 도구 - 모서리 다듬기/[04:25] 선 기울이기/[05:40] Follow Me/[06:23] 면 반전/[07:44] 틀린 부분 수정/[08:21] 사각형 생성 & 돌출 설정/[09:30] 보조선 설정 & 모서리 다듬기/[11:07] 선 그리기/[12:37] 면 돌출 설정/[13:08] 여러개 복사/[13:51] 선 그리기 - 사각형 & 돌출 설정/[15:06] 뒷 부분 복사 & 돌출로 잇기/[16:25] 밑 부분 선 & 호 그리기/[17:36] 오프셋 설정 & 끝 부분 연결/[18:09] 모서리 곡선 & 돌출 설정/[19:05] 의자 다리 반대편 복사/[20:14] 선 그리기/[20:52] 원 생성/[21:32] 원 모양 내기/[23:05] 보조선 설정 - 사각형 생성/[23:47] 모서리 곡선 설정/[24:39] 불필요한 선 제거/[24:58] 돌출 설정 & 오프셋 설정/[25:17] 벽면 높이 지정/[25:35] 불필요한 선 제거/[26:43] 방석 생성/[28:43] 재질 삽입

  • 2829분 아기침대 만들기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아기침대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아기 침대 만들기/[00:52] 사각형 생성 & 선 정리/[01:35] 보조선 설정 - 윗부분 곡선 설정/[02:07] 오프셋 설정 - 보조선 설정/[03:37] 보조선 연결/[04:47] 밑 부분 선 연결/[04:59] 면 부분 제거/[05:13] 돌출 설정/[05:48] 불필요한 선 제거/[06:19] 아랫 부분 돌출 설정/[07:01] 도형 세우기/[07:17] 사각형 생성 - 돌출 설정/[08:02] 프레임 복사/[08:31] 옆면 복사/[09:09] 사각형 & 돌출 설정 - 배치/[10:21] 반대편 복사/[11:19] 사각형 & 돌출 설정 - 배치/[12:20] 사각형 & 돌출 설정/[13:01] 서랍장 복사 & 오프셋 설정 & 가장자리 높이 지정/[13:36] 모서리 선 그리기 & 옆부분 밀어넣기/[14:18] 앞부분 돌출 설정/[14:45] 서랍 손잡이 생성/[15:42] 서랍장 배치/[16:06] 침대판 사각형 생성 & 돌출 설정/[17:01] 사각형 이동 & 모서리 곡선 설정/[18:02] 매트 높이 지정 , 불필요한 선 제거/[19:04] 베개 생성/[19:59] 매트리스 배치/[20:55] 침대 가드 - 사각형 생성/[22:01] 사각형 두꼐 지정/[23:21] 사각형 모서리 곡선 설정/[26:10] 침대 가드 배치/[26:40] 재질 삽입

  • 2931분 어른침대 만들기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어른침대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어른 침대 만들기/[00:14] 사각형 생성 - 선 정리/[00:48] 보조선 설정 - 모서리 곡선 효과/[01:35] 돌출 설정/[01:57] 줄자 도구 - 보조선 설정/[02:35] 사각형 생성 & 돌출 설정/[03:07] 오프셋 설정 - 모양 내기/[03:43] 반대편 모양 내기/[04:24] 반대편 복사/[04:50] 사각형 생성 & 돌출 설정 - 위치 이동/[05:25] 옆면 사각형 생성 & 돌출 설정/[05:42] 중간 위치 이동 - 복사 배치/[06:40] 만든 모델 복사 - 수정/[07:50] 선 그려서 자르기/[08:35] 모양 낸 부분 이동 - 붙이기/[10:12] 잘못된 부분 수정/[11:12] 헤더와 발판 부분 간격 띄우기/[12:10] 보조선 설정 - 사각형 & 돌출 설정/[12:52] 반대편 복사/[13:10] 사각형 & 돌출 설정 - 중간 배치/[13:48] 프레임 배치/[14:22] 보조선 설정 - 사각형 & 돌출 생성/[14:50] 반대편 복사/[15:09] 침대 바닥 사각형 생성 & 돌출 생성/[15:38] 재질 삽입/[16:24] 사각형 & 돌출 설정/[16:57] 모서리 곡선 작업/[17:54] 불필요한 선 제거/[18:39] 매트리스 배치/[19:05] 베개 생성/[21:44] 베개 배치/[22:11] 육면체 생성/[22:38] 오프셋 & 보조선 - 선 그리기/[23:16] 서랍 밀어넣기/[23:29] 면 생성 & 돌출 설정/[24:16] 손잡이 생성/[25:03] 서랍장 받침 생성/[25:44] 서랍장 재질 삽입/[26:10] 스탠드 생성 - 보조선 설정/[26:47] 원 & 돌출 설정/[27:07] 오프셋 & 돌출 설정/[27:48] 원 생성/[28:59] 원 사이 면 생성/[29:36] Follow Me/[30:20] 스탠드 갓 배치/[30:38] 스탠드 재질 삽입

  • 3026분 2층침대 만들기각종 그리기 도구를 활용해서 2층침대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2층 침대 만들기/[00:14] 사각형 생성 - 선 정리/[00:43] 아랫쪽 사각형 생성/[01:06] 보조선 설정 , 호 & 선 그리기/[02:38] 돌출 설정/[02:55] 원 생성 & 돌출 설정/[03:49] 침대 프레임 생성/[04:57] 작업한 모델 세우기/[05:50] 작업한 모델 이동/[06:35] 침대 연결/[07:29] 침대 옆 프레임 생성/[08:38] 침대 윗층 올리기/[10:13] 2층 침대 수정/[11:10] 사다리 공간 만들기/[12:13] 바닥 프레임 생성/[13:58] 침대 바닥 생성/[14:45] 매트리스 생성/[16:36] 베개 생성/[17:40] 매트리스 배치/[18:17] 1층 침대 안전바 생성/[19:24] 사다리 생성 - 사각형 생성/[20:34] 선 그리기 , 불필요한 선 제거/[20:51] 선 복사 - 면 & 돌출 생성/[21:38] 보조선 설정/[22:27] 면 & 돌출 설정/[22:51] 사다리 계단 배치/[23:20] 재질 삽입/[24:33] 그룹 설정/[25:15] 침대 분리


스포츠 한국 : [교육]IT전문인력들, 알지오 강의 찾는 이유는?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