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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2014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17시간 19분|회차당 평균 : 51분57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김현태

270,000165,000



인벤터 2014 사용법 강좌
실무 위주의 전문 모델링, 렌더링,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 제작 등의 내용으로 기계 부품 제작 및 설계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수강하면 좋습니다. 기계 설계와 관련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오토캐드 강의로 설계 감각을 익힌 뒤에 들으면 도움이 됩니다.
  • 01.29분 인벤터의 기본구조 이해

    인벤터의 기본 단축키와 기본 구조에 대한 이해

    책갈피 : [00:11] 인터페이스/[00:40] 새로만들기/[01:38] 뷰 큐브/[02:30] 정육면체 만들기/[03:09] 사각형 그리기/[03:43] 높이 설정/[04:12] 뷰큐브/[05:15] 홈/[06:12] 전체 탐색 휠/[07:18] 중심 클릭/[07:41] 둘러보기/[08:37] 위쪽 아래쪽/[09:09] 초점 이동 도구/[10:09] 휠 확대 축소/[11:13] 보기 도구/[12:16] F5 화면 되돌리기/[12:30] Shift+F5 화면 돌리기/[13:09] 비주얼 스타일/[14:05] 와이어 프레임/[15:37] Standard.ipt설명, 템플릿 설명/[16:45] 작업 설정 맞추기/[17:17] 사용자화 설정/[18:18] 단축키 입력/[19:00] CUI 입력/[19:33] 모든 키 재설정/[20:48] 리본 메뉴 설정/[21:51] 사용자 명령 사용자화 메뉴 집어넣기/[22:11] 사용자 명령 사용자화 리본메뉴 설명/[23:15] 프로젝트 설정 알아보기/[24:15] 새로만들기/[25:25] 새로만들기/[26:07] 라이브러리 경로 추가/[27:07] 저장 버전 설정/[28:03] 프로젝트 이름 변경/[28:52] 중복 파일 찾기

  • 02.51분 2D스케치와 구속조건, 객체의 이동과 복사

    실무에 필요한 기본작업, 2D스케치를 해봅니다.

    책갈피 : [00:05] 스케치 옵션/[01:07] 그리드 선/[02:07] 옵션/[02:46] 스플라인 맞춤 방법/[03:19] 그리드로 스냅/[04:26] 인벤터 모델링 설명/[05:00] 스케치 설명/[06:38] 2D 스케치 작성/[07:11] 선 긋기/[08:01] 좌표 설명/[09:05] 스케치 하기/[10:03] 정확한 입력/[11:31] 수평선 긋기/[12:41] 좌표로 정사각형 만들기/[12:58] 절대좌표 설명/[13:26] 상대좌표 설명/[14:22] 정확한 증분/[15:01] 이동값 입력/[16:03] 상대좌표, 절대좌표 설명/[16:48] 3D 스케치 작성/[17:22] 좌표 입력/[18:41] 창 닫기/[19:30] 그리드 선 설정/[20:33] 원점 선 긋기/[21:11] 그리드로 스냅하기/[22:22] 호/[23:22] 3점 호 그리기/[24:11] 3점 호 설명/[25:48] 중심점 호/[26:26] 중심점 호 그리기/[27:11] 원 그리기/[27:47] 접선 원 그리기 설명/[28:22] 접선 원 그리기/[29:18] 선택 방법 알아보기/[30:06] 도형 선택/[30:26] Shift, Ctrl 다중 선택/[31:07] 빨간 면 화면 드래그 선택/[31:40] 초록 면 화면 드래그 선택/[32:04] 선택 영역 설명/[33:42] 중심점 원 그리기/[34:16] 원 선택 드리그/[35:12] 간격 띄우기/[35:53] 폴리곤 그리기/[36:12] 육각형 그리기/[36:21] 간격 띄우기/[37:22] 회전/[38:15] 구속 간격 띄우기/[39:07] 구속 간격 띄우기 체크/[39:29] 회전과 구속조건/[40:08] 구속조건 설명/[40:30] 스케치 이동과 회전/[41:21] 이동 기준점 잡기/[42:22] 복사와 이동/[43:39] 이동과 복사 설명/[44:27] 정확한 입력 이동/[45:31] 단일 선택을 위해 최적화/[46:00] 구속조건 유지 이동/[47:08] Ctrl+Y/[47:30] 복사/[48:14] 클립보드 복사/[49:34] 구속조건 제거/[50:15] 정확한 각도 입력

  • 03.55분 2D스케치에서의 치수변경

    정확한 도면의 제작, 간단한 방법으로 치수 입력과 치수 변경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5] 그리드 선 숨기기/[01:23] 선 그리기/[02:29] 객체 추적선/[03:34] 직사각형 그리기/[04:46] 세 점 중심 사각형/[05:50] 모깎기/[06:38] 선 클릭/[07:10] 모깍기/[07:49] 모따기/[08:31] Ctrl+Z 취소/[09:48] 거리값, 각도값 지정/[10:33] 꼭지점 클릭/[11:30] 타원 그리기/[12:41] 텍스트/[13:46] 형상 텍스트/[14:24] 형상 클릭/[15:22] 글자 수정/[16:37] 치수 살펴보기/[17:30] 치수 입력/[18:15] 치수 각도 입력/[19:18] 구속조건/[20:15] 원 그리기/[21:21] 직각 구속조건/[22:32] 직사각형 패턴/[23:30] 복사 방향/[24:33] 패턴 옵션/[25:18] 모양 수정/[26:33] 원형 패턴/[27:26] 객체 수 바꾸기/[28:37] 축 선택/[29:52] 기준선 만들기/[30:07] 대칭 적용/[30:52] 중심 선 만들기/[31:22] 모두 지우기/[32:07] Delete 선 지우기/[33:22] 선 연장/[34:21] 분할 명령어/[35:23] 모양 분리/[36:35] 축척 조절/[37:21] 늘이기/[38:16] 삽입/[39:23] 모형 스케치 [40:31/[41:44] 치수 편집/[42:15] 각도 편집/[43:38] 치수 편집/[44:12] 정렬/[45:30] 전체 삭제 Delecte/[46:46] 원 그리기/[47:50] 원점 치수 입력/[48:20] 치수 수정/[49:20] 선 그리기/[50:05] 자동 치수 기입 적용/[51:19] 더블클릭 치수 편집/[52:08] Delete 치수 삭제/[53:09] 치수 특성/[54:05] 가시성

  • 04.54분 3D 스케치 실습

    입체적인 객체를 돌출 기능을 통해 만들어보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 : [00:36] 고정으로 임의적으로 구속조건 만들기/[01:59] 수직 구속조건/[02:30] 수평 구속조건/[03:22] 일치 구속조건/[03:53] 동일/[04:15] 자동치수 적용으로 정사각형 확인/[04:59] 스플라인/[05:15] 스플라인 제어 꼭지점/[05:56] 스플라인 보간/[07:00] 브리지 곡선/[07:40] 부드럽게/[08:39] 구속조건으로 깨끗한 사각형 만들기/[09:18] 구속조건 표시로 구속조건 살펴보기/[09:54] F9 구속조건 감추기 F8 구속조건 나타내기/[10:22] 액셀 파일을 이용해 좌표값 스케치/[10:58] 점가져오기/[11:43] 스플라인으로 점 잇기/[12:33] 스케치 선 돌출시키기/[14:18] 가져오기 옵션/[14:46] 선 옵션/[15:09] 스플라인 옵션/[15:46] 스케치를 블록으로 생성하기/[16:22] 직사각형 그리기/[16:48] 치수 입력/[18:36] 블록작성/[19:11] 카테고리에서 블록 가져오기/[20:10] 두번째 블록 생성/[21:48] 형식 살펴보기/[22:06] 구성/[22:55] 중심선/[23:41] 치수 값 조정하기/[25:41] 3D 스케치/[27:15] 그리드좌표/[28:18] 예제 작업/[29:33] 작업축과 작업점/[30:33] 솔리드 본체/[31:30] 3D 스케치 편집/[32:45] 형상포함/[34:00] 그리드 좌표에서 선 그리기/[37:00] 전체 화면 살펴보기/[38:37] 3D 스케치에 구속조건 주는 방법/[39:51] 점과 선 사이에 일치구속조건 넣기/[41:14] 입체적인 곡선 그리기/[42:00] 접선 구속조건/[43:29] 투영/[44:30] 곡면에 투영/[45:07] 벡터를 따라 투영/[46:06] 투영 곡선 편집/[46:21] 가장 가까운 점으로 투영/[46:37] 곡면으로 감싸기/[47:37] 부품 생성하기/[48:05] 응용 프로그램 옵션/[48:30] 문서설정/[49:36] 돌출/[50:45] 돌출 쉐이프/[51:07] 솔리드/[51:19] 출력/[51:37] 범위/[52:07] 기준점 아이콘/[53:15] 돌출 자세히/[53:23] 대체 솔루션/[53:37] 테이퍼

  • 05.53분 돌출, 회전, 로프트

    3D 입체작업에서 빠지지 않는 로프트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1] 돌출 실습/[01:00] 2D 스케치 작성으로 평면 작업/[02:00] 그래픽 슬라이스 (F7)/[03:07] 평면 사각형 돌출/[03:46] 피쳐 삭제/[05:00] 양방향 돌출/[05:45] 다음 면까지 돌출/[06:15] 지정 면까지 돌출/[07:15] 사이/[08:18] 전체/[09:03] 원통과 원통모양 스케치 돌출/[11:01] 최소 솔루션/[12:41] 테이퍼 각도 입력/[13:39] 회전/[14:20] 회전 만들기/[15:05] 회전 축 선택/[15:56] 선 하나를 따로 그어 중심축 잡기/[17:11] 각도 지정/[18:48] 도면 회전하기/[19:07] 회전된 결과 살펴보기/[19:45] 도면에서 각도 설정/[20:03] 지정 면까지 회전/[20:32] 원점 펼쳐 평면 만들기/[21:17] 평면을 기준으로 축을 삼아 회전시키기/[22:22] 돌출과 회전에 대한 옵션 살펴보기/[23:03] 돌출 시킬 면 선택하여 돌출시키기/[24:37] 돌출 기준점 찾기/[25:40] 돌출 삭제 방법/[26:25] 바깥 팔각형 돌출 시키기/[27:07] 돌출 추가/[28:17] 접합/[28:56] 스케치 회전/[29:29] 회전 부분 선택/[30:03] 쉐이프 일치 기능/[31:51] 로프트/[32:14] 도형 그리기/[33:20] 평면에서 간격띄우기/[34:29] 평면을 화면에서 지우기/[35:22] 로프트 실행/[36:30] 단면과 레일/[37:49] 로프트 예제 작업/[39:07] 단면에 스케치 추가/[40:15] 로프트 차집합/[41:45] 로프트로 도형 연결하기/[43:49] 닫힌 루프/[45:37] 레일 추가하기/[47:00] 레일 추가 후 실행/[48:04] 로프트로 입체적인 모양 만들기/[48:42] 스케치 확인/[49:04] 스케치 입력/[50:07] 여백을 레일로 채우기/[51:22] 접하는 면 병합 체크 해제/[51:57] 작업 실행/[52:22] 로프트 편집/[52:44] 접하는 면 병합 체크

  • 06.52분 예제를 통한 로프트 복습과 스윕 기능

    스윕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헤어드라이기 모양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1] 예제 불러오기/[00:31] 로프트 단면추가/[01:18] 레일 중심선/[02:28] 부품의 끝/[03:46] 로프트로 만들기/[04:15] 로프트 단면추가/[05:00] 로프트 상태/[05:40] 접선/[06:00] 평면에 접합/[06:46] 전체화면 보기/[07:15] 로프트 연결/[08:07] 부드럽게(G2)조건/[09:33] 예제 불러오기/[09:46] 로프트 단면추가/[10:05] 면적 로프트/[10:41] 배치된 단면/[11:11] 단면 치수/[12:58] 스윕의 개념/[13:28] 2D 스케치 작성/[13:39] 스플라인 곡선/[14:18] 프로파일 만들기/[14:46] 원 만들기/[15:39] 스윕 메뉴/[15:56] 유형(경로)/[16:33] 방향/[17:33] 테이퍼/[17:52] 단일 선택을위해 최적화/[18:14] 경로 및 안내레일/[18:48] 경로 및 안내곡면/[19:18] 예제 불러오기/[19:51] 수직평면 만들기/[20:40] 스케치하기/[21:41] 스읩만들기/[24:00] 안내서 레일/[24:48] 프로파일 축척/[27:15] 경로 및 안내레일/[29:06] 방향 병렬/[29:48] 경로, 안내서레일 선택/[30:44] 교차 곡선/[31:37] 경로 및 안내곡면/[32:20] 차집합/[33:19] XY 평면/[33:30] 대칭/[34:34] 가시성 해제/[36:12] 리브의 개념/[37:07] 작업축/[37:52] 평면 만들기/[38:49] F7 그래픽 슬라이스/[39:15] 형상 투영/[39:37] 호 만들기/[40:37] 리브 만들기/[41:36] 쉐이프 수정/[43:36] 리브 만들기/[44:07] 쉐이프 수정/[45:22] 기울기/[46:37] 코일의 개념/[47:15] 코일 쉐이프/[47:57] 코일 크기/[49:42] 회전 및 높이/[50:45] 피치 및 높이/[51:28] 스파이럴

  • 07.47분 엠보싱, 구멍, 모깍기 기능

    튀어나온 글자 만들기, 각진 면을 둥글게 깍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예제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3] 엠보싱의 개념/[00:41] 엠보싱 프로파일/[01:48] 모양 아이콘/[02:53] 스케치 텍스트/[03:15] 엠보싱 효과/[04:00] 음각형태 효과/[04:15] 가시성/[05:00] 면에 감싸기/[06:10] 가시성/[06:30] 엠보싱 효과/[07:57] 전사의 개념/[08:39] 스케치 편집/[09:26] 수평 구속조건/[09:52] 수직 구속조건/[10:41] 전사의 설명 및 전사효과/[12:24] 예제 불러오기/[13:03] 스케치 편집/[13:31] 치수 편집/[14:50] 전사 효과/[15:31] 피쳐 편집/[16:26] 구멍의 개념/[16:45] 상자 만들기/[17:06] 구멍의 설명 및 효과/[18:56] 구멍 만들기/[20:03] 드릴 점/[21:03] 예제 불러오기/[21:30] 점 잡아주기/[22:06] 구멍 효과/[22:33] 카운터싱크/[23:37] 피쳐 편집/[23:52] 스레드 유형/[25:51] 배치 선형/[27:45] 배치 동심/[28:36] 카운터보어/[29:17] 틈새 구멍/[30:32] 배치 점 위/[32:15] 모깎기와 모따기의 개념/[32:34] 상자 만들기/[33:00] 모깎기 상수/[34:15] 모깎기 변수/[34:50] 모깍기 효과/[36:07] 예제 불러오기/[36:45] 면 모깎기/[37:30] 피쳐 편집/[38:37] 면 세트/[39:22] 예제 불러오기/[40:19] 전체 둥근 모깎기/[41:22] 전체 둥글리기/[42:30] 모서리 모깎기/[43:37] 부드러운(G2)모깎기/[44:01] 검사 Zebra

  • 08.54분 구체적인 편집 작업으로 말끔한 모형 제작

    모따기 쉘 면기울기 모형의 이동과 복사 등을 이용한 세밀한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3] 상자 만들기/[00:31] 모따기 효과/[00:56] 모따기 거리/[02:38] 거리 및 각도/[02:58] 두 거리/[03:53] 예제 불러오기/[04:15] 모서리 모따기/[05:15] 거리와 각도/[06:24] 두 거리/[07:15] 쉘의 개념/[08:00] 검사 단면/[08:52] 가시성 해제/[09:05] 쉘 효과/[10:22] 피쳐 편집/[11:37] 근사치 허용/[12:52] 분석 가시성/[14:16] Ctrl+Z 원래대로 돌아오기/[14:58] 고유 면 두께/[16:03] 검사 거리/[17:48] 면 기울기 효과/[19:07] 피쳐 편집/[20:15] 인장 방향/[20:33] 면 선택/[21:26] 고정된 평면/[23:15] 스레드 효과/[24:55] 스레드 사양/[25:45] 분할의 개념/[26:07] 분할 효과/[27:14] 면 분할/[28:36] 솔리드 자르기/[29:55] 솔리드 분할/[30:33] 결합의 개념/[31:02] 파생/[31:52] 3D모형 모깎기/[32:30] 결합 효과/[33:15] 접합/[34:07] 차집합/[34:30] 교집합/[35:15] 원통 만들기/[36:00] 파생/[36:27] 3D모형 결합/[36:42] 차집합/[37:07] 면의이동 예제 불러오기/[37:37] 면 이동 효과/[38:22] 원통 이동/[39:30] Ctrl+z, Ctrl+y/[39:52] 면 이동/[40:45] 점 및 평면/[41:15] 방향 및 거리/[42:52] 자유 이동/[44:58] 복사 예제 불러오기/[45:07] 객체 복사 효과/[45:57] 면 복사/[46:30] 본체 이동/[47:44] 본체 복사/[49:15] 본체 이동/[50:37] 레이를 따라 이동/[51:37] 이동 수정/[52:30] 선을 기준으로 회전

  • 09.51분 패턴작업으로 반복되는 작업처리

    입체 모형 위에 패턴을 적용해서 복잡한 무늬도 간단한 작업으로 완성시켜봅니다.

    책갈피 : [00:23] 막대 만들기/[01:23] 선 스케치/[01:45] 치수 편집/[02:07] 굽힙 효과/[03:07] 막대 굽히기/[04:30] 반지름+호길이/[04:54] 호길이+각도/[05:40] 예제 불러오기/[06:00] 평면 만들기/[07:25] Ctrl+z 원래대로 돌려놓기/[07:30] 각도평면 만들기/[08:33] 대응평면 만들기/[09:20] 중심되는 평면만들기/[10:24] 평행하고 접하는 평면만들기/[11:09] 작업 축 만들기/[12:24] 수직 축 만들기/[13:26] 작업점/[14:50] 축에 수직하는 평면만들기/[15:22] 작업점으로 평면만들기/[16:32] 교차하는 작업축 만들기/[18:22] 새로운 축 만들기/[19:45] 포인트를 지나는 축 만들기/[20:33] 작업축과 작업점 만들기/[21:47] 상자 만들기/[22:11] 고정 점/[22:41] 축의 이동/[23:07] 축의 회전/[25:03] 고정점의 이동/[25:40] 회전 및 각도 이동/[26:18] 고정점의 이동/[26:52] 사용자 좌표계/[27:36] 좌표계의 이동/[28:30] 패턴 예제 불러오기/[28:56] 직사각형 패턴 효과/[29:26] 개별피쳐 패턴/[31:30] 부품의 끝/[31:45] 개별피쳐 패턴/[32:15] 계산 조정/[33:35] 방향1/[34:00] 방향2/[34:52] 스케치 편집/[36:37] 예제 불러오기/[37:00] 호를따라 패턴만들기/[38:19] 발생의 수정/[39:04] 원형패턴 예제 불러오기/[39:15] 원형패턴 효과/[40:28] 피쳐 편집/[40:52] 배치 증분/[42:30] 상자 만들기/[43:22] 개별피쳐 대칭/[43:52] 솔리드 대칭/[44:27] 원본 제거/[45:30] 두껍게하기/간격띄우기/[47:19] 스케치 선그리기/[47:52] 돌출/[48:15] 두께 만들기/[49:30] 수직곡면 작성

  • 10.51분 곡면의 모든 것, 곡면과 입체곡면

    곡면의 삭제와 입체적인 곡면의 분석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곡면 스티치/[00:54] 스티치 메뉴 살펴보기/[01:59] 스티치 메뉴 적용/[02:38] 조각 작업/[02:58] 예제 불러오기/[03:37] 조각 설정/[04:29] 피쳐 편집/[05:30] 다른 예제 불러오기/[05:46] 모형 색상 변경/[06:40] 조각 - 곡면 조각화/[07:15] 조각 - 겹쳐진 도형 제거/[08:18] 도형 모깎기/[09:16] 두껍게 하기/[10:15] 작업 평면 설정/[11:13] 조각 설정/[12:28] 경계 패치/[12:41] 육면체 생성 - 쉘 설정/[13:13] 경계 패치 - 작업 평면 설정/[13:50] 2D 스케치 작성/[14:28] 경계 패치 설정/[15:26] 작업 예제 불러오기/[15:39] 뚫린 모형 채우기/[16:03] 경계 패치 옵션/[17:00] 곡면 자르기/[17:18] 곡선 생성/[18:41] 곡선 돌출 설정/[19:17] 곡면 자르기/[22:00] 면 삭제/[23:18] 면 삭제 설명/[24:15] 모형 생성 - 면 삭제/[25:03] 면 수정 삭제/[25:52] 동시 돌출 설정/[26:41] 도형 삭제/[27:26] 곡면 연장 도구/[27:37] 곡면 생성/[28:22] 곡면 연장 메뉴 설명/[29:33] 곡면 연장 설정/[31:22] 면 대치/[31:52] 모형 천장 생성/[33:22] 면 대치 설정/[34:30] 다른 형태의 면 대치/[36:58] 도형 분석/[37:30] 분석 메뉴 - Zebra/[39:00] 기울기 분석/[41:00] 곡면 분석/[43:52] 단면 분석/[44:51] 곡률 분석/[46:15] 3D 그립 - 도형 생성/[47:20] 3D 그립 설정/[48:15] 3D 스냅 설정/[49:34] 간격 띄우기 & 범위 편집/[50:14] 피쳐 이동

  • 11.53분 입체적 컴퓨터 본체 만들기 part1

    기계에 빠지면 안 될 환풍구, 그릴 제작을 해보고, 규칙 모깍기와 립을 생성해서 컴퓨터 본체를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00] 모델링 작업/[01:00] 2D 스케치 작성/[02:04] 치수 값 입력/[03:34] 돌출 설정/[03:57] 모깎기/[04:30] 구멍 설정/[05:30] 패턴을 이용한 구멍 뚫기/[06:30] 구멍 대칭 설정/[07:45] 예제 살펴보기/[08:16] 스케치 작성/[09:48] 치수 입력/[10:11] 돌출 설정/[10:31] 돌출 부분 생성/[13:15] 원 그리기 , 돌출 설정/[14:37] 구멍 설정/[15:31] 모깎기 설정/[16:22] 밑면 구멍 뚫기/[17:11] 구멍 대칭 설정/[18:22] 예제 살펴보기/[18:48] 스케치 작성/[19:11] 치수 작성/[20:41] 상단 사각형 생성/[21:33] 치수 입력/[21:56] 또 다른 사각형 생성/[23:33] 회전축 생성/[24:00] 회전 설정/[24:37] 안쪽 평면 구멍 뚫기/[26:07] 원형 패턴 설정/[26:56] 플라스틱 디자인/[27:10] 그릴 작업 - 모형 생성/[28:29] 구멍 설정/[29:26] 그릴 작업 - 작업 평면 생성/[30:17] 작업 스케치/[34:07] 예제 살펴보기/[34:52] 적용된 작업 확인/[36:20] 그릴 스케치 적용/[36:58] 그릴 메뉴 - 경계/[38:13] 그릴 메뉴 - 섬/[39:15] 그릴 메뉴 - 리브/[40:43] 그릴 메뉴 - 날개보 , 기울기/[41:22] 그릴 설정 적용/[42:34] 모깎기 설정/[43:15] 립 작업/[44:43] 립 설정/[45:45] 립 - 그루브 설정/[46:15] 경로 모서리 설정/[47:07] 안내 면 설정/[47:22] 인장 방향 , 경로 범위/[48:07] 적용된 모형 확인/[48:28] 립 수치 설정/[48:57] 규칙 모깎기 설명/[50:00] 규칙 모깎기 설정/[51:00] 규칙 설명/[52:07] 모깎기 옵션 설명/[52:30] 적용된 모깎기 확인

  • 12.53분 입체적 컴퓨터 본체 만들기 part2

    스냅 맞추기로 컴퓨터의 뚜껑을 만들어보고 복잡한 모형을 하나하나 조립해봅니다.

    책갈피 : [00:01] 스냅 맞추기/[00:40] 작업 평면 생성/[01:38] 스케치 작성/[02:46] 치수 입력/[03:23] 스냅 맞춤/[04:00] 스냅 맞춤 메뉴 - 배치/[04:41] 훅 방향 설정/[06:15] 빔 설정/[07:08] 반대쪽 훅 방향 설정/[08:05] 레스트/[08:28] 작업 평면 생성/[09:09] 스케치 작성/[10:11] 레스트 설정/[10:35] 메뉴 설명/[12:00] '자세히' 메뉴 설명/[13:05] 레스트 메뉴 적용/[13:30] 레스트 편집/[14:48] 조립/[15:07] 조립 옵션/[15:48] 모형 생성 , 저장/[16:45] 조립품 파일 불러오기/[18:33] 메이트/[19:07] 구속 조건 배치/[19:30] 메이트 메뉴/[21:06] 면 메이트 설정/[22:33] 플러쉬 설정/[23:11] 모서리 메이트 설정/[24:25] 각도 설정/[26:00] 솔루션 - 각도 메뉴/[27:14] 접선/[27:33] 예제 불러오기/[28:44] 접선 메뉴/[29:37] 접선 적용/[30:33] 삽입 메뉴/[32:15] 대칭 메뉴/[33:15] 구속조건 - 동작 메뉴/[34:52] 나머지 메뉴/[35:45] 예제 살펴보기/[36:52] 새 파일 - 미리 저장/[37:30] 부품 불러오기/[38:22] 홈 뷰 설정/[39:44] 배치 부품 불러오기/[40:07] 회전/[41:30] 구속 조건 - 메이트 설정/[43:20] 부품 불러오기 & 배치 1/[45:07] 부품 불러오기 & 배치 2/[47:04] 부품 불러오기 & 배치 3/[48:22] 부품 불러오기 & 배치 4/[50:30] 부품 맞추기/[51:07] 각도 설정/[51:52] 적용된 설정 확인/[52:13] 저장

  • 13.56분 구속조건들을 통한 예제의 조립

    메이트, 각도, 접선 등 조립품의 구속조건을 통해 예제를 조립해보고 애니메이션 동작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부품 불러오기/[00:59] 부품 중심선 맞추기/[01:46] 구 부품 조립/[03:06] 구 부품 패턴 조립/[03:53] 남은 부품 조립 1/[05:00] 구속조건 삭제 방법/[05:39] 스프링 파일 불러오기/[06:15] 스프링 부품 조립/[07:30] 또 다른 부품 불러오기/[08:07] 불러온 부품 조립/[09:18] 조립한 부품 맞추기/[10:01] 스프링 조립/[11:18] 구 부품 수정/[13:03] 조립된 부품 끼워넣기/[14:05] 남은 부품 조립 2/[16:51] 완성된 부품 확인/[17:33] 부품 불러오기 & 조립 1/[18:48] 부품 불러오기 & 조립 2/[19:55] 부품 불러오기 & 조립 3/[22:02] 전체 모형 확인/[22:15] 부품 불러오기 & 조립 4/[22:33] 부품 회전/[23:10] 부품 조립/[24:22] 구멍 중심선 맞추기/[24:52] 부품 불러오기 & 조립 5/[26:29] 부품 불러오기 & 조립 6/[29:37] 중간 저장/[29:59] 부품 불러오기 & 조립 7/[30:41] 큰 부품 중심축 맞추기/[30:55] 부품 위치 조정/[31:56] 중간 부붚 조립/[32:35] 작은 부붐 조립/[33:49] 벨트 부붚 불러오기/[34:07] 부품 회전/[34:29] 부품 위치 맞추기/[38:07] 작업 결과 확인/[39:00] 조립파일 프리젠테이션 작업/[39:37] 작업한 파일 불러오기/[41:37] 상단 메뉴 - 애니메이트/[42:35] 애니메이션 순서/[43:00] 애니메이션 순서 편집/[45:06] 순서 그룹 설정/[47:00] 수동 분해/[47:07] 작업 파일 불러오기/[47:37] 구성요소 미세조정/[48:07] 미세조정 작성 - 방향/[48:37] 미세조정 작성 - 구성요소/[49:42] 적용된 작업 확인/[49:59] 다른 부품 미세 조정/[50:51] 적용된 작업 확인/[51:14] 작업 순서 변경/[52:19] 앞 부분 미세 조정/[53:12] 부품 이동 설정 1/[54:20] 부품 이동 설정 2/[54:59] 부품 이동 설정 3/[55:24] 적용된 작업 확인

  • 14.56분 애니메이션 만들기와 인벤터 스튜디오

    조립, 분해 과정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보고, 재질 입히기, 빛의 효과 등 인벤터 스튜디오의 기능을 활용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애니메이션 만들기 - 저장/[00:49] 애니메이션 녹화/[01:14] 녹화 된 동영상 확인/[01:47] 애니메이션 재설정/[02:52] 애니메이션 녹화/[03:23] 녹화 된 동영상 확인/[03:57] 파일 불러오기/[04:15] 분해 - 회전 이동/[05:30] 애니메이션 확인/[06:15] 정밀한 뷰 회전/[08:01] 모형 재질 삽입/[08:18] 구 생성/[08:31] 재질 삽입/[09:26] 재질 편집기/[10:31] 적용된 재질 확인/[10:46] 재질 편집기 - 일반 , 반사도 , 투명도/[11:56] 재질 편집기 - 잘라내기 , 자가 조명/[12:24] 재질 편집기 - 범프 , 색조/[14:09] 적용된 작업 확인/[14:20] 조명 효과/[14:46] 조명 스타일 - 일반 메뉴/[16:18] 간접 메뉴/[18:07] 그림자 메뉴/[19:26] 위치 메뉴/[19:56] 조명 효과 삽입/[20:18] 조명 만들기/[20:59] 라이트 메뉴 - 유형/[22:22] 조명 세부 설정/[22:45] 조명 광도 조절/[23:03] 조명 그림자 , 스폿/[23:55] 새로 만들기 - 구 생성/[24:06] 새 조명 만들기/[25:02] 조명 방향/[27:03] 조명 감쇠도/[27:48] 조명 설정/[29:48] 전개도 스타일/[30:14] 전개도 스타일 설정/[31:03] 전개도 스타일 - 위치/[32:07] 전개도 스타일 - 환경/[33:21] 카메라 메뉴/[35:29] 로컬 라이트 메뉴/[36:37] 이미지 렌더링 - 일반/[38:36] 이미지 렌더링 - 출력 , 스타일/[39:42] 렌더링/[41:07] 스케치 작성/[41:43] 슬롯 메뉴/[42:15] 돌출 , 모깎기/[43:04] 색깔 입히기/[45:30] 모형 불러오기 - 텍스처 입력/[48:14] 텍스처 편집/[48:35] 적용된 텍스처 확인/[48:51] 도면 작성/[49:45] 도면 뷰 설정 - 방향/[51:07] 뷰 방향 변경/[51:45] 투영 , 스타일/[52:34] 뷰/축척 레이블/[52:52] 투영 설정/[54:14] 스케치 크기 조절/[55:27] 스타일 수정

  • 15.50분 도면 활용하기

    도면을 통해 물체의 자세한 구성요소들을 살펴보고, 도면을 제작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도면 작성/[00:09] 도면 메뉴/[01:23] 도형 불러오기 , 도면 뷰 설정/[02:07] 뷰 작성/[03:23] 경사면 설정/[04:08] 도면 이동/[06:00] 깔끔한 이동 방법/[06:55] 새 단면도 생성/[07:00] 도형 불러오기 1/[08:13] 단면도 설정/[09:46] 도형 불러오기 2/[10:20] 단면도 설정/[11:16] 도형 불러오기 3/[11:43] 단면도 설정/[12:28] 새 도면 , 예제 불러오기/[14:01] 상세 뷰/[14:37] 상세 설정/[15:48] 다른 부분 상세 설정/[16:26] 상세 연결선 설정/[17:22] 오버레이 설명/[18:21] 브레이크 아웃 뷰/[18:41] 부품 불러오기/[19:22] 제거 할 영역 설정/[20:02] 브레이크 아웃 설정/[20:40] 적용 된 작업 확인/[21:17] 다른 각도의 도형 삽입/[21:56] 절단 된 면 표시 설정/[22:41] 뷰 회전/[24:37] 새 도면 , 끊기 메뉴/[25:25] 부품 불러오기/[26:06] 끊기 설정/[27:52] 오리기 뷰/[28:22] 부품 불러오기/[28:55] 부품 회전/[29:18] 오리기 설정/[29:37] 주석 작성/[29:52] 새 도면 , 도면 불러오기/[30:41] 도면 위치 조정/[31:36] 상세 설정/[32:13] 끊기 설정/[32:52] 중심선 잡기/[34:22] 중심 표식/[35:30] 스타일 편집기 - 치수 기본값/[39:45] 치수 입력/[41:19] 치수 편집/[42:15] 나머지 치수 입력/[42:57] 판금/[43:07] 새 작업창 , 판금 기본값 확인/[44:14] 면/[45:07] 플랜지/[45:52] 모서리 & 루프 선택 모드/[46:22] 모서리 설정/[47:07] 플랜지 - 높이 기준/[49:19] 플랜지 나머지 설정/[49:49] 컨투어 플랜지

  • 16.56분 판금 작업

    플랜지, 컨투어 플랜지, 로프트 플랜지 등 판금 작업 영역의 도구들을 사용해보고 기계 결합의 중요한 부품 기어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컨투어 플랜지 작업/[00:20] 직선 생성 - 컨투어 플랜지/[01:30] 곡선 - 컨투어 플랜지/[02:07] 뚫린 면 - 컨투어 플랜지/[02:38] 플랜지 설정/[04:00] 로프트 플랜지 작업/[04:29] 원 , 사각형 생성 - 로프트 플랜지/[06:08] 로프트 플랜지 - 압력 브레이크/[07:15] 윤관선 롤 작업/[07:30] 곡선 , 축 생성/[08:20] 윤관선 롤 설정/[09:52] 면 생성 - 햄 설정 , 피쳐 편집/[10:58] 선 생성 - 접기 설정/[12:37] 잘라내기 작업 - 선 생성/[13:16] 잘라내기 , 선 & 도형 생성/[14:13] 접기 , 잘라내기 설정/[15:01] 구석 이음매 - 사각형 생성/[15:58] 구석 이음매 설정/[17:52] 립 - 사각형 , 원 생성/[18:48] 로프트 플랜지 설정/[19:45] 점 찍기 - 립 설정/[20:41] 립 유형/[21:21] 전개 설정/[22:07] 전개 작업/[22:41] 도형 생성 , 플랜지 설정/[23:52] 전개 설정/[25:11] 절곡부 잘라내기 - 재접힘/[26:56] 펀칭 도구 작업/[27:18] 직사각형 , 원 생성/[27:48] 펀칭 도구/[29:06] 펀칭 - 피쳐 편집/[30:07] 직사각형 , 점 생성 - 펀칭 도구 설정/[30:52] 피쳐 편집/[31:17] 동력 전달용 부품 작업/[31:56] 선 생성 , 치수 입력/[34:21] 회전/[34:45] 새 스케치 - 원 생성/[35:52] 스케치 수정/[36:29] 중심선 , 기준선 생성/[37:15] 치수 입력/[38:58] 스케치 수정 , 호 그리기/[40:22] 구성선 설정/[40:45] 대칭/[41:21] 중심 호 생성 , 돌출/[42:34] 모따기 , 모깎기/[43:21] 원형 패턴/[44:22] 헬리컬 기어/[45:06] 회전 축 , 도형 생성/[45:37] 치수 입력/[46:37] 회전 , 원 ,& 보조선 생성/[48:07] 치수 입력/[49:42] 치수 수정 , 호 그리기/[50:15] 보조선 설정 , 대칭/[50:37] 중심 호 생성/[51:00] 평면 생성 , 법선 반전/[52:07] 곡선 생성 , 곡선 투영/[53:19] 스윕/[53:51] 모따기 , 모깎기/[54:28] 원형 패턴/[55:15] 작업 결과 확인

  • 17.55분 부품 모델링 part1

    기계 결합의 중요 부품 나사와 베어링 부품을 도면부터 그리고 만들어보는 실무 예제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1] 나사모양 만들기 1/[00:21] 2D 스케치 작성/원통 설정 (나사머리)/[00:49] 스케치/폴리곤/돌출 설정 (구멍 뚫기)/[01:51] 2D 스케치작성 (나사부)/[02:42] 모따기/스레드(나사물결모양)/[04:55] 나사모양 만들기 2/[05:00] 2D 스케치 작성/원통 설정 (나사머리)/[05:27] 스케치/폴리곤/돌출 설정 (구멍 뚫기)/[05:46] 2D 스케치 작성 (나사부)/[06:10] 폴리곤/스케치/치수 설정(나사물결모양)/[08:39] 코일 설정(나사물결모양)/[10:26] 2D 스케치 작성/돌출 설정(부드럽게)/[11:31] 나사모양 만들기 3/[11:43] D 스케치 작성/육각형 설정 (나사머리)/[12:43] 스케치/치수/회전 설정(나사머리)/[15:01] 나사모양 만들기 4/[15:18] 육각형 나사머리모양/[16:41] 스케치/돌출 설정(나사구명)/[17:40] 선/치수/코일 설정(나사구멍물결모양)/[20:30] 2D 스케치 작성/회전 설정(부드럽게)/[21:52] 베어링 만들기 1/[22:03] 2D 스케치작성/선/치수 설정/[22:52] 직사각형삽입/치수 설정/[24:02] 원 삽입/ 스케치 수정/[25:03] 회전/가시성 설정/[26:18]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26:41] 원삽입/분할 설정/[27:26] 스케치1 가시성 해제/[27:33] 회전설정 (구형태)/[28:17] 원형패턴 설정/모깍기 설정/[29:37] 베어링 만들기 2/[29:44] 2D 스케치 작성/선/치수 설정/[30:33] 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33:35] 회전 설정/[34:15] 가시성 설정/[34:22] 새스케치/그래픽슬라이스 설정/[34:37] 형상투영 설정/직사각형 삽입/[35:45] 스케치1 가시성 해제/[35:52] 회전 설정(원통형태)/[36:20] 원형패턴 설정/모깍기 설정/[37:06] 베어링 만들기 3/[37:15] 2D 스케치작성/선/치수 설정/[37:49] 원.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40:45] 회전 설정/자르기도구/[41:35] 가시성 설정/[41:42] 새스케치 /그래픽슬라이스 설정/[41:57] 형상투영 설정/원 삽입/분할 설정/[42:37] 스케치1 가시성 해제/[42:45] 회전 설정(구형태)/[44:05] 원형패턴 설정/모깎기 설정/[44:51] 모양 설정 (재질삽입)/[45:52] 베어링 너트와와셔 만들기/[46:22] 2D 스케치 작성/선/치수 설정/[50:45] 회전 설정/[51:04] 가시성/코일 설정/[52:22] 스케치1 가시성해제/[52:35] 2D 스케치 작성/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53:22] 돌출/모깎기 설정

  • 18.54분 부품 모델링 part2

    기계 결합의 중요 부품 베어링 와셔와 멈춤링을 만들어보고 기본 부품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1] 베어링 너트워셔 만들기/[00:03] 2D 스케치 작성/선 삽입/치수 설정/[03:27] 회전 설정/가시성설정/[04:14] 새스케치 작성/그래픽슬라이스 설정/[04:38] 선/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05:58] 형상투영 설정/[06:25] 스케치 수정/[07:23] 돌출 설정/모깍기 설정/[08:31] 이빨모양 만들기/[08:41] 새스케치 설정/[08:56] 선 삽입/치수 설정/[13:48] 원형패턴 설정/[14:46] 기타부품 만들기 1/[14:56] 2D 스케치 작성/원 삽입/치수 설정/[16:37] 돌출설정/[17:00] 새스케치 설정/중앙점 삽입/[17:56] 사각형 삽입/치수 설정/[18:40] 돌출 설정/[19:11] 셀 설정/[20:25] 모깎기 설정/[21:21] 회션피쳐 설정/[21:33]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21:52] 스케치1, 스케치2 가시성 설정/[22:18] 형상투영 설정/[22:56] 선 삽입/투영된루프 삭제/[24:11] 스케치 수정/[25:52] 대칭 설정/[27:00] 회전 설정/[27:36] 가시성 확인/대칭 설정/[28:03] 스케치1, 스케치2 가시성 해제/[28:18]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28:30] 형상투영 설정/[29:11] 선 삽입/치수 설정/[30:52] 대칭 설정/[31:41] 회전 설정/[32:15] 꼭대기 부분 만들기(평면)/[32:52] 새스케치 설정/원 삽입/[33:13] 돌출 설정/가시성해제/[34:04] 새스케치 설정/원.선.점 삽입/[35:22] 구멍 설정/[36:37] 원형패턴 설정/대칭 설정/[37:30]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38:12] 가시성 설정/[38:50] 선.점 삽입/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40:34] 그래픽슬라이스 설정/치수 설정/점 삽입/[42:07] 가시성 해제/[42:30] 구멍 설정/[44:52]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45:07] 선 삽입/돌출 설정/[46:00] 원형패턴 설정/[46:15] 모깎기 설정/모따기 설정/[48:45] 저장하기/[48:58] 기타부품 만들기2 (멈춤 링)/[49:29] D 스케치 작성/원.선 삽입/치수 설정/[52:52] 돌출 설정/[53:15] 모깎기 설정

  • 19.55분 다이나믹 시뮬레이션으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핀 제작과 애니메이션으로 움직이는 톱니바퀴를 만들어보고 다이나믹 시뮬레이터를 사용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멈춤 링 작업/[00:13] 점 , 원 생성/[01:32] 선 그리기/[02:15] 분할 도구/[02:53] 수직 구속 조건 , 선 & 호 그리기/[04:09] 꼭지점 잠금 , 치수 입력/[05:28] 선 생성/[07:14] 치수 입력 , 호 그리기/[08:07] 분할 , 돌출/[09:43] 원 생성/[10:41] 선 생성/[11:31] 분할 , 돌출/[12:31] 모깎기/[13:03] 원기둥 생성 , 모따기/[14:24] 원 & 선 생성/[15:41] 호 그리기/[16:41] 선 생성/[17:33] 평행 구속 조건/[18:37] /[18:52] 돌출 - 모따기/[19:51] 작업 확인 , 나머지 모따기/[21:03] 스윕을 이용한 핀 작업/[21:47] 선 생성 - 치수 입력/[23:29] 원 생성/[24:17] 평면 생성/[25:11] 원 & 선 생성/[26:18] 치수 입력/[27:07] 스윕/[27:40] 재질 입히기/[28:15] 조립 작업 - 스퍼 기어 1 생성/[30:37] 스퍼 기어 2 생성/[31:07] 모형 메뉴/[31:51] 메이트 구속 조건/[33:06] 메이트 구속 조건 2/[33:45] 톱니바퀴 편집/[34:34] 메이트 구속 조건 편집/[35:22] 플러시 구속 조건/[35:52] 큰 톱니바퀴 고정/[36:37] 톱니바퀴 회전/[37:28] 톱니바퀴 회전 편집/[38:30] 간접 분석 , 회전 억제/[39:37] 메이트 구속 조건 편집/[40:52] 구속 조건 - 각도 설정/[41:37] 각도 - 드라이브/[42:58] 애니메이션 작업/[43:37] 부품 템플릿 - 원 생성 & 돌출/[44:45] 재질 입히기/[46:19] 저장/[46:45] 형상 투영 , 원 생성/[47:51] 돌출 , 재질 조정/[49:30] 모깎기/[50:30] 원 생성 , 돌출/[51:22] 모깎기 , 도형 생성/[52:35] 돌출/[53:04] 형상 투영 , 원 생성 , 돌출/[53:50] 모깎기 , 재질 조정/[54:36] 홈뷰 설정

  • 20.54분 인벤터 스튜디오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구속조건 애니메이트로 움직이는 톱니바퀴와 레일을 만들어보고 애니메이션 화면을 확인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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