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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2010

인벤터 2010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6시간 56분|회차당 평균 : 20분48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김철수

270,000165,000



인벤터 2010 사용법 강좌
실무 위주의 전문 모델링, 렌더링,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 제작 등의 내용으로 기계 부품 제작 및 설계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수강하면 좋습니다. 기계 설계와 관련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오토캐드 강의로 설계 감각을 익힌 뒤에 들으면 도움이 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신 버전으로 수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01.18분 인벤터 화면 구성과 스케치

    메뉴와 리본메뉴 등 화면 구성을 알아보고 2D, 3D스케치를 해봅니다.

    책갈피 : [00:20] 메뉴버튼/[00:44] 리본메뉴 막대 알아보기/[01:36] 퀵메뉴 막대/[02:18] 검색기 막대/[02:33] 뷰큐브/[05:00] 새로운 문서 템플릿 종류 알아보기/[06:26] 키보드로 리본메뉴 사용하기/[08:46] 2d스케치하기/[14:55] 3d스케치하기

  • 02.18분 2d 스케치하기

    호를 그리거나, 그리드에 붙이는 작업 등 스케치 기술을 배웁니다.

    책갈피 : [00:14] 자유스케치 하기/[01:07] 그리드 설정하기/[02:58] 라인툴로 호 그리기/[05:18] 자동 구속조건에 의한 도형의 변형/[06:09] 선을 원에 붙여서 그리기/[07:58] 간격띄우기로 사각형 만들기/[11:28] 스케치 이동 시키기/[15:46] 포함선택과 일부선택

  • 03.23분 치수 생성과 구속조건

    길이나, 각도등의 치수를 배치하고, 구속조건을 지정합니다.

    책갈피 : [01:06] 치수 배치하기/[01:33] 치수 단위 변경하기/[03:41] 각도 배치하기/[04:49] 원에 치수 배치하기/[09:43] 자동 수치/[13:59] 치수보이고 감추기/[15:06] 구속조건 설정하기/[20:17] 자동 구속조건

  • 04.23분 스케치 블록과 3d 스케치

    3d스케치를 하고, 자동으로 구부러짐을 설정합니다, 돌출을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06] 좌표로 스케치 생성하기/[03:45] 스케치 블록 생성하기/[05:23] 3d 스케치하기/[05:51] auto-band 설정하기/[11:26] 표면에 스케치 투영하기/[14:40] extrude(돌출) 생성하기

  • 05.17분 회전, 로프트 생성하기

    돌출과 회전, 로프트를 만듭니다.

    책갈피 : [00:03] minimum solution 돌출 생성하기/[02:27] revolve(회전) 생성하기/[07:39] 비어있는 부분을 돌출로 생성하기/[13:16] Match shape에 의한 회전의 차이/[14:20] Loft로 가운데 파내기

  • 06.18분 Loft와 Sweep

    닫힌 형태의 로프트를 만들고, 끝부분을 둥글게 합니다.

    책갈피 : [00:15] Closed Loop로 닫힌 Loft 만들기/[01:33] Rails를 이용한 Loft 만들기/[02:58] Merge Tangent Faces/[06:25] 조건 조절해서 끝 둥글게 하기/[10:33] Placed Sections로 Loft의 가운데 두깨 조정하기/[15:32] Sweep 만들기

  • 07.22분 Rib, Coil, Emboss 작업 하기

    Rib용 스케치, Coil작업, Emboss작업, 글자세기기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19] 작업할 Feature 만들기/[02:48] Rib 메뉴 확인/[03:46] Rib용 스케치하기/[07:28] Extend Profile 설정 비교/[08:40] Coil 작업/[09:26] Coil 만들기/[09:54] Coil Szie 조정하기/[14:10] Emboss 작업하기/[15:48] 글자 세기기/[18:59] Wrap to Face 설정하기

  • 08.23분 Decal, Holel, Fillet 작업하기

    전사하기, 구멍 뚫기, 모깎기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1:37] 전사할 이미지 배치하기/ [02:14] Decal 실행하기/ [03:24] Hole작업하기/ [05:39] 스케치로 구멍 배치하기/ [11:29] Linear로 구멍 배치하기/ [13:13] Concentric으로 구멍 배치하기/ [15:22] Fillet으로 모깎기/ [17:18] 두개 면으로 모깎기/ [18:53] 각이나 면 선택해서 모깎기/ [20:54] 분리되어 있는 feature 모깎기

  • 09.21분 Chamfer, Shell, Draft, Thread, Splite, Combine작업하기

    모따기, 구멍내기, 분리하기, 붙이기 등의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14] 모따기작업/ [01:34] Setback 옵션 설정하기/ [03:17] 구멍에 모따기/ [04:21] Shell작업/ [06:54] Draft작업/ [08:17] Thread작업/ [12:27] Split작업/ [16:08] Combine작업

  • 10.20분 Move Face, Copy Object, Move Body 작업하기

    면을 움익이거나, 개체를 복사하는 등의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49] 비스듬한 면 움직이기/ [04:19] 구멍 옮기기/ [06:53] Copy Object 작업하기/ [08:13] Move Body 작업하기/ [16:40] Bend Part 작업하기

  • 11.21분 작업면, 작업축, 작업점 만들기

    작업면, 작업축, 작업점을 방법을 배웁니다.

    책갈피 : [00:00] 공부할 내용 소개/ [00:57] feature 만들기/ [03:11] 작업면 만들기/ [08:10] 작업축 만들기/ [09:55] 작업점 만들기/ [16:11] UCS(사용자 좌표계) 사용하기

  • 12.19분 패턴 입력하기, 대칭, 두께 주기

    호, 사각형에 패턴으로 배치합니다. 대칭으로 복사합니다.

    책갈피 : [01:48] 호에 사각패턴 배치하기/ [11:00] 호에 둥근패턴 배치하기/ [11:46] 사각패턴으로 호에 배치하기/ [15:02] 원에 둥근 패턴 배치하기/ [16:49] 대칭(Mirror) 배치하기/ [18:05] Thicken(두께) 설정하기

  • 13.23분 sculpt, Boundary Patch, delete Face, Extend작업하기

    조각, 경계패치, 면 나누기, 면삭제, 면 확장, 면 대치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2:46] sclupt 하기/ [06:30] 조각으로 Remove하기/ [08:11] Boundary Patch(경계 패치)/ [11:10] Trim Surface(면 나누기)/ [13:04] Delete Face(면 삭제)/ [17:09] Extend(면 확장)/ [20:44] Replace Face(면 대치)

  • 14.22분 분석하기, 3D 그립, 플레이트 만들기

    얼룩말무늬, 기울기, 곡면분석 등의 기능을 사용해 분석합니다.

    책갈피 : [00:49] Zebra(얼룩말 무니)/ [03:35] Draft(기울기 분석)/ [04:44] Surface(곡면 분석)/ [05:56] Section(횡단면)/ [07:07] Curvature(곡율 분석)/ [10:26] 3D 그립 사용하기/ [13:13] Move Feature/ [14:32] 플레이트 만들기

  • 15.27분 가이드 만들기, 휠, 플래스틱 디자인

    가이드, 휠, 플래스틱 디자인을 하고, 케이스에 두께를 주는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가이드 만들기/ [10:31] 휠 만들기/ [14:11] 플래스틱 디자인/ [16:10] 그릴용 스케치하기/ [18:46] 케이스에 두께 주기/ [18:59] 그릴 배치하기/ [21:40] Lip 배치하기/ [22:32] Snap Fit 배치하기/ [26:26] Rest 만들기

  • 16.20분 부품 조립하기

    mate, 각도, 접선, 삽입 구속조건을 설정하고, 조립을 준비합니다.

    책갈피 : [02:14] 부품 배치하기/ [03:01] Mate 구속조건 설정하기/ [06:31] 각도 구속조건 설정하기/ [09:30] 접선 구속조건 설정하기/ [12:21] 삽입 구속조건 설정하기/ [15:34] 배치상태 유지 조건/ [17:14] 조립부품 회전 이동시키기

  • 17.21분 부품 조립하기

    부품을 조립하고, 안보이는 부분을 WireFrame으로 확인합니다.

    책갈피 : [00:00] 부품 조립하기/ [04:46] 부품 선택 후 구속조건 주기/ [05:07] 축으로 배치하기/ [05:53] WireFrame으로 보기/ [09:31] Insert(삽입) 구속조건 주기/ [14:07] 패턴으로 배치하기

  • 18.22분 조립 완료하기, 분해도 만들기

    조립된 부붐을 프리젠테이션하고 분해도를 만듭니다.

    책갈피 : [00:00] 조립완성하기/[02:07] BS3673배치/[04:25] X-Moter Brkt 배치/[05:13] Motor 배치/[08:01] 동기식 풀리 배치/[11:11] 프리젠테이션 하기/[12:17] 자동으로 분해하기/[13:09] 수동으로 분해하기/[13:34] 구성품조정/[16:16] 분해방향조정하기/[17:39] 애니메이션 만들기/[19:37] 애니메이션 재생순서 변경/[20:32] 애니메이션 저장, 재생

  • 19.19분 인벤터 스튜디오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인벤터스튜디오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구성합니다

    책갈피 : [00:14] 애니메이션용 부품 만들기 /[01:38] 부품배치/[03:30] 인벤터 스튜디오 실행/[03:39] Animation Timeline진행/[04:31] 구성부품에 애니메이션 지정하기/[05:32] 구성부품 이동시간 지정하기/[07:43] Fade 지정하기/[09:04] 애니메이션 렌더링하기/[10:54] 카메라 추가하기/[11:01] 타겟지정/[12:46] 카메라위치변경/[13:29] 지정한 카메라로 애니메이션 만들기/[14:08] 카메라시선변경/[15:30] Render Animation/[16:53] 완료된 작업내용수정하기

  • 20.19분 컨텐츠 센터 활용하기

    만들어져 있는 부품을 컨텐츠센터에서 가져오거나 새로 만든부품을 추가합니다.

    책갈피 : [00:21] 컨텐츠 센터 열어보기/[03:37] 컨텐츠 센터에 넣을 부품 만들기/[04:05]부품의 수치 변수 확인하기/[04:47] 변수선언/[05:56] 돌출 만들기/[06:26] 변수변경하기/[07:03] 컨텐츠 센터에 부품 추가하기/[08:19] 부품 변경하기/[09:07] 컨텐츠 센터에 저장하기/[11:14] 추가한 부품 사용하기/[13:08] 자주 사용할 feature 만들기/[14:01] 가운데로 배치하기/[14:52] 돌출만들기/[16:06] Feature 저기하기/[17:09] Feature 추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