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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노 4.0 [실무]

라이노 4.0 [실무]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7시간 16분|회차당 평균 : 21분48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박진엽

270,000165,000



라이노 4.0 [실무] 사용법 강좌
[라이노3D 권장 학습순서]
라이노 5.0 [입문+실무] → 라이노 5.0 주얼리 → 라이노 브이레이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수강하시는걸 권장합니다.
  • 01.21분 손전등 모델링 part1

    회전의 특성을 갖는 손전등을 모델링하며 여러 기능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인사말/[01:56] 곡선제작/[05:10] 손전등 머리/[06:33] 머리 안쪽/[12:10] 머리 디자인/[16:31] 스위치구멍

  • 02.22분 손전등 모델링 part2

    회전의 특성을 갖는 손전등을 모델링하며 여러 기능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구멍연결/[01:38] 손잡이/[03:51] 미끄럼방지/[06:14] 손잡이 디자인/[10:24] 스위치/[16:44] 미끄럼방지 디자인

  • 03.21분 투구 모델링 part1

    곡선이 많이 이용되는 투구를 모델링을 직접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완성작/[02:12] 기본뼈대/[10:01] 앞면 라인/[15:58] 외곽선 추출/[17:41] Cutting Plane/[19:39] Chamfer Curves

  • 04.24분 투구 모델링 part2

    곡선이 많이 이용되는 투구를 모델링을 직접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00] Mirror/[01:03] Pipe/[04:55] 큰뿔/[09:43] 구멍뚫기/[17:39] Blend Surface

  • 05.25분 투구 모델링 part3

    곡선이 많이 이용되는 투구를 모델링을 직접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00] 기준 선/[02:35] Pipe/[05:17] 문양/[10:06] 레이어정리/[12:33] Pipe/[16:05] Splop/[19:14] 뾰족한장식

  • 06.20분 마우스 모델링 part1

    둥글한 형태의 마우스를 곡선을 활용해서 모델링하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기본곡선/[05:04] 위쪽 선/[06:14] 면 만들기/[11:34] 마우스휠구멍/[16:52] Extrude Curve

  • 07.20분 마우스 모델링 part2

    둥글한 형태의 마우스를 곡선을 활용해서 모델링하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옆선/[06:20] 분리/[07:29] 버튼분리/[15:44] 버튼이동/[18:16] Pipe

  • 08.23분 마우스 모델링 part3

    둥글한 형태의 마우스를 곡선을 활용해서 모델링하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Pipe모양 파기/[03:35] 각진부분 부드럽게/[04:38] 버튼두께/[14:09] 마우스휠/[22:02] 완성

  • 09.21분 마우스에 USB선&USB잭 모델링

    마우스에 USB연결선과 USB잭을 추가로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USB기본모양/[04:57] USB선 기본모양/[06:23] USB돌출/[07:31] 선 수정/[10:50] Pipe/[12:07] USB잭/[16:27] USB본채 디자인/[20:41] 완성

  • 10.20분 헤드폰 모델링 part1

    복잡하고 다양한 굴곡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헤드폰을 직접 제작해 봅니다.

    책갈피 : [00:00] 스피커 기준선/[09:32] 사선면에 단면 복사/[13:30] 절단면/[14:56] Object Intersection/[18:29] 서페이스

  • 11.21분 헤드폰 모델링 part2

    복잡하고 다양한 굴곡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헤드폰을 직접 제작해 봅니다.

    책갈피 : [00:00] 열린 부분 닫기/[01:08] 돌출/[05:02] 반대방향 돌출/[06:50] Fillet Edge/[08:35] 헤드밴드 기본선/[13:36] 지지대 곡선/[17:09] 크기수정

  • 12.24분 헤드폰 모델링 part3

    복잡하고 다양한 굴곡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헤드폰을 직접 제작해 봅니다.

    책갈피 : [00:00] 지지대 만들기/[04:20] 지지대 복사/[06:41] 고정용 장치/[09:06] 포인트 수정/[15:38] 헤드 고정대/[21:59] 대칭복사/[23:15] 완성

  • 13.19분 공기청정기 모델링 part1

    공기청정기를 모델링하면서 서페이스들끼리의 연결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기본 직사각형/[02:41] 돌출/[04:53] 곡선그리기/[09:44] 서페이스 만들어 복사/[12:19] 선을 이용해 서페이스제작/[17:21] 서페이스 복사

  • 14.20분 공기청정기 모델링 part2

    공기청정기를 모델링하면서 서페이스들끼리의 연결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서페이스 연결/[02:04] 절단/[05:55] 크기조절, 자르기/[07:43] 서페이스 연결/[09:09] 비어있는 부분 연결/[13:33] 둥근사각형그리기/[16:18] 돌출

  • 15.22분 공기청정기 모델링 part3

    공기청정기를 모델링하면서 서페이스들끼리의 연결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박스/[02:43] 원형디자인/[10:17] 물통기본선/[13:06] 물통디자인/[17:40] 뚫린부분 채우기/[18:40] 버튼

  • 16.19분 CD플레이어 모델링

    Revolve와 Fillet Edge를 활용하여 CD플레이어를 모델링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본체/[02:52] 본체아래쪽/[06:07] 모서리 부드럽게/[07:53] 버튼기본/[11:44] 버튼돌출/[16:30] 텍스트

  • 17.26분 간단한 헬멧 모델링

    구와 콘을 활용해서 간단한 헬멧 디자인을 실습해 봅니다.

    책갈피 : [00:00] 완성작/[02:18] 구만들기/[04:52] 절단하기/[06:55] 원그리기/[12:34] Project/[14:23] 콘만들기/[18:41] Along Curve on Surface/[22:18] Boolean Diffence/[24:43] Pipe

  • 18.22분 헤어브러쉬 모델링 part1

    배운 것을 활용해서 헤어브러쉬의 몸통과 쿠션, 빗살을 각각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완성작/[02:20] Option/[04:36] 기본선/[13:13] 면만들기/[14:40] 안쪽과 바깥쪽 구분/[17:27] 구멍매꾸기/[19:11] 원 그리기

  • 19.25분 헤어브러쉬 모델링 part2

    배운 것을 활용해서 헤어브러쉬의 몸통과 쿠션, 빗살을 각각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쿠션의 들어간 부분/[03:47] 쿠션의 볼록한 부분/[06:58] 쿠션 세부설정/[10:03] 원 그리기/[12:54] 포인트 만들기/[14:48] 빗살 만들기/[21:08] 빗살 복사

  • 20.21분 V-ray for Rhino4.0

    라이노용 브이레이를 이용해서 모델링한 제품을 랜더링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브이레이/[04:18] 나무재질/[07:09] 랜더링/[08:43] 속성수정/[09:53] 빗살재질/[10:35] 쿠션재질/[14:08] 밑받침/[15:50] 조명/[17:48] 랜더링/[19:45] 마침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