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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노 4.0 주얼리

라이노 4.0 주얼리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7시간 49분|회차당 평균 : 23분26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박진엽

270,000165,000



라이노 4.0 주얼리 사용법 강좌
[라이노3D 권장 학습순서]
라이노 5.0 [입문+실무] → 라이노 5.0 주얼리 → 라이노 브이레이
라이노 주얼리는 라이노3D 프로그램을 이용한 주얼리 디자인 특화 강의로 반지와 팔찌, 팬던트 모델링을 통해 라이노를 이용한 주얼리 모델링 실무과정을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01.16분 라이노주얼리 시작

    라이노의 언어선택과 옵션, 인터페이스를 설명합니다.

    책갈피 : [00:00] 인사말/[02:44] 언어선택/[04:00] 옵션/[08:15] 인터페이스/[12:22] Viewport

  • 02.22분 엥게이지반지 모델링 part1

    기본 엥게이지반지를 모델링해봅니다. (Remap to CPlane/Sweep 1 Rail/Variable Radius Fillet)

    책갈피 : [00:00] 완성작/[02:03] 기본선/[06:28] 선택방법/[11:56] Remap to CPlane/[14:55] Sweep 1 Rail/[16:58] Variable Radius Fillet

  • 03.22분 엥게이지반지 모델링 part2

    두번째 기본 엥게이지반지를 모델링해봅니다. (Rebuild/Control Point/Sweep 2 Rails)

    책갈피 : [00:00] 기본선/[03:35] Rebuild/[06:17] Control Point/[10:21] Line, Arc/[17:35] Sweep 2 Rails/[20:27] Variable Radius Fillet

  • 04.20분 고마루반지 모델링 part1

    한복과 어울리는 고마루반지를 모델링합니다. (Curve from 2 Views/Loft)

    책갈피 : [00:00] 기본선/[05:23] Point, Line, Arc/[11:43] Sweep 2 Rails/[14:03] Curve from 2 Views/[17:15] Loft/[18:27] Fillet Surface

  • 05.24분 고마루반지 모델링 part2

    두번째 고마루반지를 모델링합니다. (Cutting Plane/Rebuild Curves NonUniform)

    책갈피 : [00:00] 기본선/[02:17] Point, Line/[04:31] Curve from 2 Views/[05:49] Cutting Plane/[07:32] Object Intersection/[09:09] Arc/[10:46] Sweep 2 Rails/[13:03] Rebuild Curves NonUniform/[16:06] Sweep 2 Rails/[18:26] Control Point/[19:36] Loft, Fillet Surface/[20:45] 다른 디자인

  • 06.22분 고마루반지 모델링 part3

    세번째 고마루반지를 모델링하고, 사방반지를 시작합니다. (Network Curve)

    책갈피 : [00:00] 기본선/[04:41] 내부원/[09:14] Cutting Plane/[11:17] Network Curve/[12:49] Dir/[13:13] Loft, Fillet Surface/[15:54] 사방반지/[17:31] Arc/[19:26] Point, Line/[21:45] Curve from 2 Views

  • 07.25분 사방반지 모델링

    위쪽이 굵고 사각형태인 사방반지를 제작합니다. (Shrink Trimmed Surface/Create UV Curves)

    책갈피 : [00:00] Arc/[02:29] Sweep 2 Rails/[04:18] Loft/[05:36] Sweep 2 Rails/[08:20] Cutting Plane/[10:46] Shrink Trimmed Surface/[12:34] Create UV Curves/[16:42] Arc/[19:36] Sweep 2 Rails/[22:07] Surface from 2, 3 or 4 Edge Curves

  • 08.21분 육각반지 모델링

    육각형태의 반지를 제작합니다. (Match Curve/Geometric Continuty of 2 Curve/Variable Radius Chamfer)

    책갈피 : [00:00] 기본선/[03:52] Arc/[04:37] Trim/[05:36] Match Curve/[06:34] Geometric Continuty of 2 Curve/[08:05] Line, Point/[08:53] 반복작업/[11:53] Line, Arc/[13:40] Curve from 2 Views/[15:34] Split, Sweep 2 Rails/[17:20] Mirror/[19:32] Variable Radius Chamfer

  • 09.19분 두가지 체인(Chain)

    두가지 종류의 체인을 만들어봅니다. (Array/Twist)

    책갈피 : [00:00] 완성작/[01:11] Torus/[02:52] Curve/[03:47] Remap/[04:49] Rotate, Move/[05:32] Copy/[07:19] Array/[09:24] Rounded Rectangle, Pipe/[12:23] Boolean Difference/[13:03] Twist/[16:34] Array

  • 10.24분 프롱세팅반지 모델링 part1

    여러 발을 가진 프롱세팅반지를 모델링합니다. (Merge, Array)

    책갈피 : [00:00] 완성작/[02:20] Curve/[08:43] Extrude/[09:29] Fillet/[10:56] Array/[12:50] Boolean Union/[13:11] Merge/[14:38] Circle/[17:25] Line/[18:43] Curve from 2 Views/[19:35] Arc/[20:34] Move/[23:09] Sweep 2 Rails

  • 11.27분 프롱세팅반지 모델링 part2

    여러 발을 가진 프롱세팅반지를 모델링합니다. (Split Surface by Isocurve)

    책갈피 : [00:00] 완성작/[01:06] Sweep 2 Rails/[02:36] Split Surface by Isocurve/[06:47] Create UV Curves/[07:59] Arc/[09:41] Trim, Join/[10:39] Apply UV Curves/[11:17] Split/[12:19] Cutting Plane, Object Intersection/[14:41] Arc/[16:27] Curve/[18:51] Mirror, Match Curve/[21:27] Surface from Network of Curves/[24:00] Boolean Union

  • 12.28분 문자배열반지 모델링 part1

    문자를 배열하는 반지를 제작합니다. (Duplicate Edge/Zebra)

    책갈피 : [00:00] 완성작/[01:02] Cicle, Piont, Line/[03:26] Arc/[04:48] Curve, Match/[08:29] Ellipse, Point, Curve/[11:54] Surface from Network of Curve/[13:50] Split, Move/[16:37] Rotate, Mirror/[17:33] Duplicate Edge, Match/[19:20] Arc, Network of Curve/[22:28] Zebra/[23:41] Duplicate Border/[26:00] Sweep 2 Rails

  • 13.19분 문자배열반지 모델링 part2

    문자를 배열하는 반지를 제작합니다. (Flow along Curve/Adjust Closed Curve Seam)

    책갈피 : [00:00] Planar Curves/[01:36] Circle/[05:06] Text/[07:41] Flow along Curve/[10:07] Adjust Closed Curve Seam/[12:47] Extrude/[15:06] Boolean Difference/[17:24] Fillet

  • 14.23분 트위스트팔찌 part1

    트위스트 형태의 팔찌를 제작합니다. (Area Centroid/Helix/Analyze Direction, Boolean)

    책갈피 : [00:00] Circle, Array/[02:44] Area Centroid/[04:46] Adjust Closed Curve Seam/[07:19] Helix/[09:41] Sweep 2 Rails/[10:39] Point, Line, Mirror, Extrude/[12:31] Analyze Direction, Boolean/[14:12] Extract, Area Centroid, Line/[16:21] Line, Curve/[19:14] Mirror, Match, Revolve

  • 15.24분 트위스트팔찌 part2, 팬던트제작 part1

    팔찌 마무리, 팬던트 시작. (Split Surface by Isocurve/Set Cplane to Object)

    책갈피 : [00:00] Split Surface by Isocurve/[02:34] Set Cplane to Object/[04:21] Area Centroid, Circle, Split/[06:39] Move, Loft/[08:45] Import, Point/[09:41] Orient 3 Point/[12:47] Mirror/[13:52] 완성작/[14:58] Backgound Bitmap/[17:27] Circle

  • 16.27분 팬던트제작 part2

    팬던트와 목걸이를 제작합니다. (Project to Surface/Offset Surface)

    책갈피 : [00:00] Curve/[07:23] Trim/[09:30] Arc, Revolve/[11:42] Project to Surface/[13:50] Split/[16:11] Offset Surface/[18:30] Retangle, Cicle, Extrude/[21:08] Import, Move, /[25:03] Curve, Pipe

  • 17.27분 컷아웃 반지 모델링 part1

    컷아웃 형식의 반지를 제작합니다. (Extend by Arc to Point/Split Surface by isocurve)

    책갈피 : [00:00] 완성작/[01:37] Cicle, Arc, Line/[04:08] Extend by Arc to Point/[06:39] Line/[08:49] Curve from 2 Views, Loft/[10:55] Planar Curves, Explude/[12:32] Split Surface by isocurve/[15:00] Create UV Curves, Offset/[17:15] Fillet/[18:52] Apply UV Curves/[19:42] Split/[21:48] Arc/[26:10] Loft

  • 18.24분 컷아웃 반지 part2, 커프링크 part1

    컷아웃 반지를 마무리하고 커프링크를 제작합니다. (Pull Curve to Surface/Cage edit)

    책갈피 : [00:00] Zebra/[01:14] Match Surface/[02:46] Pull Curve to Surface, Split/[04:37] Blend Surface/[06:03] Mirror, Join/[07:47] Volume Centroid, Import/[09:39] Rectangle, Extrude, Boolean/[10:59] Cage edit/[12:43] Scale/[14:53] 완성작/[16:13] Line, Arc

  • 19.20분 커프링크 모델링 part2

    커프링크를 마무리합니다. (Stretch/Heightfield from Image)

    책갈피 : [00:00] Revolve/[02:25] Stretch/[06:46] Line/[07:23] Cage Edit/[10:26] Variable Radius Fillet/[12:38] Heightfield from Image, Rotate/[15:44] Smooth, Object Intersection/[17:06] Split, Join/[18:51] Blend Surface

  • 20.35분 십자가 팬던트 모델링

    십자가 형태의 팬던트를 제작합니다. (Blend Curve/Show Edges/Patch)

    책갈피 : [00:00] 완성작/[01:02] Line, Curve/[03:09] Control Point/[05:31] Match Curve/[06:33] Split/[08:14] Arc/[11:59] Sweep 2 Rails/[13:00] Project to Surface/[15:00] Blend Curve/[16:29] Network of Curves/[18:05] Show Edges, Split/[20:41] Patch/[21:44] Join, Zebra/[23:56] Blend Surface/[28:35] Circle, Extrude, Boolean/[31:44] Cage Edit/[33:28] 마침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