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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er 2012

10회차 속성과정
전체 : 6시간 14분|회차당 평균 : 37분23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최영진

270,000165,000



poser 2012 사용법 강좌
Poser는 인체 캐릭터 중심의 3D프로그램으로 강의를 통해 모델링 제작방법, 뼈대 장착, 피규어 작성, 장면과 헤어 불러오기와 같은 인체 모델링에 대해서 마스터하실 수 있습니다.
  • 01.41분 poser 2012 기본 메뉴

    poser를 실행하고 victoria 피규어를 활용해 도큐멘트에 있는 기본 탭들에 대해 강의합니다.

    책갈피 : [00:00] Poser 실행/[00:30] Poser 프로그램 다운받는 방법/[01:07] TRY/BUY/[01:43] 프로그램 실행/[02:06] 캐릭터 입히기/[03:15] DAZ 3D 홈페이지/[03:58] 캐릭터 적용/[04:06] DAZ 스튜디오 3 ,4 설치/[04:34] Victoria 4.2 업데이트 아이콘/[05:22] Poser Pro 2012, DAZ People/[06:09] Poser 프로그램 메뉴 살펴보기/[06:58] Show Library/[07:24] 여러가지 편집도구/[07:31] Face com, Camera Controls, Light Controls/[07:53] Display Style/[08:07] 기억지점/[08:29] 애니메이션 슬라이더/[08:46] Spotlight/[09:05] Transform/[09:53] Library/[10:18] File/[10:37] Window/[10:54] Camera Controls, Light Controls/[11:18] Render/[12:13] 휴지통-조명삭제/[13:15] 햇님모양-조명생성/[13:52] Light Color/[14:49] Light 5/[15:40] Spot, In Finite, Point, Diffuse IBL/[16:10] Camera Controls/[17:57] 카메라 시점 회전/[18:26] Rotate, Scale, Grouping Tool/[19:00] Twist, View Magnifier, Translate/Pull, Translate In/Out/[20:01] Chain Break/[20:23] Grouping Tool, Group Editor/[21:17] Polygon 빼기/추가 모드/[22:21] Add Group, Invert/[23:00] Hide other objects/[24:44] Pose/[25:15] Material, Face/[27:27] Hair/[28:19] Cloth/[28:42] Setup/[29:13] Content/[30:09] Document 창 알아보기/[30:12] Victoria 4/[30:36] Body-Neck/[31:31] 렌더링/[32:06] Preview, Render/[32:16] Area Render, Frame Selected Object/[33:13] Camera Rot, Camera MoveXZ, Camera MoveXY/[34:13] Foreground Color, Background Color/[35:12] Shadow Color/[36:12] Four Port, Three Port-Big Top/[37:01] Box, Fast/[38:31] Full/[38:53] Depth Cueing/[39:32] Display Shadows/[39:56] Foreground Color/[40:26] Background Color, Shadow Color, Ground Color

  • 02.38분 메인메뉴, 디스플레이

    피규어를 움직이고 많이 쓰이는 메인메뉴와 디스플레이 부분에 대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Poser 실행/캐릭터 불러오기/[01:01] 조정하기/[01:45] 여러가지 기능 살펴보기/[02:18] New/[02:44] 저장하기/[03:09] Open/Recent Files/[03:48] Close/Save/Save As/[04:00] Import/[04:31] Export/[05:03] Edit 메뉴/[05:23] Undo/Redo/[05:54] Cut/Copy/[06:32] Paste/General Preferences/[07:08] Figure 메뉴/Figure Height/[07:33] Set Figure Parent/[08:01] Lock Figure/[08:36] Drop to Floor/[09:00] Symmetry/[09:54] Zero Figure/[10:23] Delete Figure/[10:42] Object 메뉴/[11:03] Properties/[12:11] Change parent/[12:45] Create 메뉴/[13:01] Delete Objec/[13:13] Display 메뉴/[13:28] Camera View/[14:20] Document Style/[14:49] Figure Style/[15:23] Element Style/Background Color/[16:00] Guides/[16:40] Render 메뉴/Render Settings/[18:02] Animation 메뉴/Make Movie/[19:51] Recalculate Dynamics/[20:21] Retime Animation/Resample Key Frames/[20:36] Mute Sound/Clear Sound/[21:08] Play Movie File/[21:17] Window 메뉴/Animation Palette/[22:04] Graph/Libraries/Hierarchy Editor/[22:47] Joint Editor/[23:02] Walk Designer/[23:55] Scripts 메뉴/[24:22] Help 메뉴/[25:14] Left Shin/rEye/[25:30] Hierarchy Editor/[26:40] Neck/[27:34] 자세 바꾸기/[28:51] Parameters/[29:43] 손가락 선택/Right Hand/[30:12] Side-Side/Bend/Twist/[30:18] Front-Back/Up-Down/Twist/[31:54] 다른포즈 선택하기/Pose/[32:22] DAZ's Victooria 4/[33:17] Expressions/Hair/[34:07] Props/[35:13] Window/[35:31] Silhouette/outline/[36:06] Wireframe/[37:31] 쉐이딩 모드로 보기/[37:56] Texture Shaded/[38:05] Smooth Lined

  • 03.36분 랜더링, 옵션

    랜더링과 옵션에 대해 알아보고, 배경 설정/피규어 복장/피부재질/헤어스타일 설정에 대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조명/빛/[00:36] Light 3/Lock Light/[01:02] Light On/[01:34] Props/[02:41] XRotate/ZRotate 조정/[03:47] 새파일 열기/[04:00] Light Controls/[04:28] 조명선택 후 삭제/[05:10] Light Color/[05:26] Light Properties/[06:22] 조명 특징/Spot/[07:10] In Finite/Point/Diffuse IBL/[07:54] 조명 생성/In Finite/[08:23] Properties/Parameters/[09:00] In Finite/[10:00] 이름바꾸기/[10:41] Light Controls/[11:59] 랜더링/[12:23] 예제 가져오기/[13:20] Props/[14:29] 공원이미지 다운로드/[15:22] 새집이미지 다운로드/[16:27] Import/[17:07] 새장이미지 다운로드/[18:30] 경로지정/[19:48] 새파일 열기/[20:15] Open/[21:00] 빅토리아 설명/[22:00] 새파일 열기/[22:55] 폴더이동/Add Library/[23:49] 캐릭터 불어오기/[24:10] 배경 삽입하기/Import/[25:16] Body 설정/[25:25] 옷 입히기/[26:16] Figure/Conform to/[27:27] Hair 바꿔주기/[28:31] PonyTail 설정/[29:04] Object/Change Parent/[29:56] 파라솔과 비치볼 불러오기/[30:30] Transform/XTran/[31:13] 비치볼 바닥에 떨어뜨리기/[31:51] 선글라스 씌우기/[32:04] Object/Change Parent/[32:51] XRotate/YRotate/ZRotate/[33:16] Body 설정/포즈 선택/[34:03] Head 선택/[34:37] Ponytail 선택

  • 04.40분 기초 모델링 실습1

    캐릭터에 피부 재질 적용/랜더링 옵션설정/기본탭/Face/Hair

    책갈피 : [00:00] 저장했던 파일 불러오기/[00:54] 수영복 재질 바꾸기/[01:38] 저장/랜더링/[02:11] 피부재질적용/Body 설정/[03:26] 조명설정/Light/[04:21] 랜더링/[04:55] Render Settings/Auto Settings/Manual Settings/[05:54] Gamma correction/[06:50] Render Settings/Auto Settings/Manual Settings/[07:36] Cast shadows/[07:56] Pixel sample/[08:23] Max bucket size/[09:39] 랜더링/[10:34] 저장/새파일 열기/[11:09] 캐릭터 불러오기/Material/[11:33] 팔 위치 이동/[12:02] Material/Simple/Advanced/[12:57] 폴더 불러오기/[13:51] 텍스처파일/[15:16] Materials/[16:04] Diffuse Color/[17:08] Pose/Material/[17:53] Highlight/[18:43] Add Reflection/[19:03] Add Refraction/Add skin Subsurface Scatteri/[19:26] Set Up Shadow Catcher/Set Up Toon Render/[19:54] Advanced/[20:38] Face/[21:59] Hair/[22:20] Camera View/[22:52] Body Part/Head/[23:08] Group Editor/New Group/[23:54] 머리카락 영역지정하기/[24:12] 드래그/[25:27] 앞부분 드래그로 정리/[26:28] 옆부분 드래그로 정리/[27:31] 뒷부분 드래그로 정리/[28:52] V4skullCap/[29:24] Create Prop/[30:04] Props/[30:49] Hair/[31:21] Group Editor/Hide other objection/[32:23] Grow Guide Hairs/[33:34] Pose/[34:33] Material/[35:12] Texture Manager/[36:27] Growth Controls/[37:52] Editing Tools/Hair Style Tool/[38:45] Scale hairs/Lengthen/[39:02] Pull Back

  • 05.37분 기초 모델링 실습2

    헤어스타일 설정/옷을 적용시키는 방법과 기초 뼈대에 대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머리카락 설정/[00:35] Hair Style Tool/[01:20] Scale hairs/[02:11] 머리카락 길이 늘리기/[03:06] 앞머리 길이 조절/[03:34] 렌더링/[04:08] 머리카락 수 늘리기/[04:50] Cloth/[05:09] New Simulation/Cloth objects/[05:25] Cloth Groups/Dynamics Controls/[06:15] 저장/새파일 열기/[07:59] Scale/[08:09] Cloth/[08:31] New Simulation/[08:48] 옵션 설정/[09:58] 프레임 정하기/[10:32] Clothify/[11:09] Collide Against/[12:05] Collision Simulation/[12:40] 캐릭터 옷 입히기/[13:03] Scale 늘리기/[13:15] Wireframe/[14:16] Grouping Tool/[15:22] Create Prop/[16:24] ZRotate/ZTran/[16:52] Material/[17:08] Transparency/[17:41] Cloth/New Simulation/[18:00] Clothify/Props/[18:33] Calculate Simulation/[19:42] 옷 입히기/[20:27] Props/JessiDress_1/[21:06] Scale조정/YTran/ZTran/[21:37] Cloth/New Simulation/[22:30] Play Simulation/[23:25] 의자 가져오기/[24:12] 프레임 이동하기/앉는 포즈 적용/[25:19] ZTran/zTranslate/[26:09] 프레임/Cloth/New Simulation/[27:25] 렌더링/[28:51] 새파일 열기/[29:10] Setup/[30:53] 지우기/뼈대 만들기/[31:07] Translate In/Out/[32:26] 한가지 모양 만들기/이동툴/[33:50] 자식 뼈대 이용/[34:34] 삭제하기/[35:33] 완성뼈대 확인/[35:57] Main Camera/[36:33] Top Camera/Front Camera

  • 06.40분 뼈대 장착, Joint Editor

    실린더에 뼈대를 넣어서 원하는 모습으로 구부릴 수 있는 기본과 Joint Editor를 통한 관절회전의 감쇄구역(falloff zone)에 대해 강의합니다.

    책갈피 : [00:00] 실습(뼈대 붙이기)/[00:50] segment/[01:56] 5개 뼈대 생성/[02:08] Front Camera/[02:44] bone_1 생성/[03:16] bone_2 생성/[03:32] bone_3 생성/[03:46] bone_4 생성/[03:52] bone_5 생성/[04:19] Center Point 값 조정(Window - Joint Editor)/[04:57] End Point/[05:20] 뼈대 크기 조정/[06:24] 뼈대 크기 변경시 주의할 점/[08:24] Top Camera 확인/[08:45] Front Camera/[08:58] Cylinder polygon Group/[09:20] 주의할 점 (segment에 맞추기)/[10:02] Group Editor/[11:00] Ctrl + 3 Wireframe/[13:32] Auto Group/[14:33] Pose/[15:10] bone_1 선택/[15:22] bone_1 ~ bone_5 의 상관관계/[16:34] bone_2 선택/[17:06] bone_3 선택/[17:19] bone_4 선택/[17:27] bone_5 선택/[17:36] bone_2 선택/[17:55] Main Camera/[18:13] bone_3 선택/[18:25] bone_4 선택/[18:36] bone_5 선택/[19:16] 감쇄 구간/[19:42] Window - Joint Editor/[20:14] Center/[20:30] bone_4:1_smooY/[22:01] bone_2 선택/[22:54] x,y,zRotate/[23:59] bone_1:1_smooY/[24:22] bone_3:1_smooY/[24:50] yRotate 선택/[26:20] parameters - yRotate/[28:25] Ctrl + Z 되돌리기/[28:54] Joint Editor - zRotate/[30:36] Add Sphere Zone/[33:07] Joint Angles 크기 조정/[33:37] Parameters 값 조정/[34:39] bone_2 선택/[36:41] Joint Editor - Bulge Settings/[37:34] bone_3 선택/[38:04] bone_4 선택/[38:20] bone_5 선택/[39:17] Setup

  • 07.38분 피규어 작성 실습 - 버섯만들기

    복잡한 형태의 버섯을 이용해서 그룹을 지정하고 Joint Eitor를 통해서 x,z,y의 감쇄구역(falloff zone)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합니다.

    책갈피 : [00:00] 버섯 figure 실습/[00:26] 뼈대 생성/[00:40] 임시 뼈대/[01:14] Setup/[01:26] Group/[02:22] 뼈대 생성/[03:03] 두번째 뼈대 선택/[03:46] Group 지정/[05:40] Internal name / Name/[06:39] polygon 을 실제로 그룹과 뼈대에 지정/[07:41] Top Camera/[08:31] Group Editor - head1/[09:43] Front Camera/[10:39] Group Editor - head2/[11:01] Group Editor - body1/[12:39] Group Editor - body2/[13:09] head1 수정/[13:38] head2 수정/[14:14] body2 선택/[14:49] Ctrl + 4 hidden line/[14:59] Window - Camera Controls/[16:18] Group navigation/[16:43] 불필요한 Group 삭제/[17:21] Pose/[18:02] Parameters/[18:35] Window - Joint Editor/[20:22] head1, xRotate 값 조절/[21:04] Window - Joint Editor/[21:41] 유연하게 만들기/[22:26] xRotate 조정/[22:57] 구형, 캡술형으로 범위 제한/[23:13] Ctrl + Z 되돌리기/[23:31] xRotate 조정/[23:43] Joint Editor - twistx, Add Sphere Zone/[24:37] 구형감쇄구간 입체감 추가/[24:53] Scale 축소/[25:16] 영역 지정시 주의할 점/[27:43] 구형감쇄구간 지정시 주의할 점/[28:45] Main Camera/[29:18] Left Camera - head1 선택/[29:40] Main Camera/[29:54] head1 회전각도 제한/[31:25] y축 감쇄구간 설정/[34:22] yRotate 실행/[34:50] Ctrl + Z 되돌리기/[35:01] 다른 방법으로 2차 감쇄구간 설정/[35:12] Joint Editor - Add Sphere Zone/[36:46] 부드럽게 회전하는 방법

  • 08.34분 DAZ STUDIO에서 장면과 헤어 및 소품 불러오기

    DAZ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POSER RUNTIME 폴더를 등록해 POSER 에서 사용했던 헤어와 소품을 불러오고 캐릭터의 포즈를 잡고 배경 이미지를 불러오고 렌더링으로 마무리까지 하는 과정에 대해 강의합니다.

    책갈피 : [00:00] Joint Editor - zRotate/[00:57] 1차 감쇄구간(각도 조정)/[01:46] head1 - zRotate 조정/[02:33] 정교하게 움직이는 방법/[03:11] head2 감쇄구간/[03:39] Victoria 캐릭터 불러오기/[03:52] 기본 뼈대 살펴보기/[05:00] Hierarchy/[06:10] Window - Joint Editor - left shoulder/[07:22] 다른 프로그램 불러오기 (daz studio)/[08:28] 인물의 자세 잡는 방식/[09:39] Edit - Preferences - Content Library/[12:02] Winodw - Panes - Content Library/[12:22] Victoria 캐릭터 불러오기/[13:34] Victoria 수영복 입히기/[14:51] Scene/[16:40] Parameters/[17:42] 헤어 불러오기/[18:52] Scene Tab 에서 확인/[19:33] 소품 불러오기/[20:40] daz studio의 특징/[21:37] Parameters/[23:13] View Port/[24:00] parasol - Parameters/[24:23] 안경 불러오기/[24:40] Scene/[25:10] Victoria 포즈 취하기/[28:17] Content Library - pose/[29:13] Victoria 기존 수영복 삭제(피부재질 이용)/[30:46] 배경이미지 불러오기/[32:00] 화면의 크기, 카메라의 위치, 방향 맞추기/[32:26] 조명 불러오기/[32:59] Rendering

  • 09.31분 3D그래픽의 주요 요소

    3차원 물체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들, 뼈대만들기, 텍스쳐 및 재질, 캐릭터의 포즈, 그리고 POSER 와 3DS MAX 를 연계해서 사용해봅니다.

    책갈피 : [00:00] 3D 그래픽 주요요소/[00:11] box object 불러오기/[01:46] 3D 그래픽 기본 단위/[02:09] square/[04:00] Hierarchy/[05:47] texture, UV Map/[06:07] Victoria 불러오기/[07:14] Material/[08:14] cylinder 불러오기/[08:54] 뼈대 부여/[09:31] rigging, skinning /[10:14] 포저와 다른 3D프로그램과의 연계/[10:34] Victoria 불러오기/[11:58] 쓰리디 맥스(3D max)/[12:11] Poser OBJ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용으로 내보내기/[12:46] pose 잡기/[13:07] File - Export - Wavefront OBJ/[15:57] 3D max 실행/[16:21] Poser OBJ 가져오기/[18:01] Victoria 불러오기/[18:47] 걷는자세 생성/[19:00] Window - Walk Designer/[21:44] Victoria 불러오기/[22:03] pose - Morph Injections/[23:07] Body Parts - Head/[23:19] Parameters - Visemes/[25:28] 중요한 점/[25:45] Morphs/Shapes/[27:17] Body - Parameters/[29:28] 다른 캐릭터

  • 10.39분 복습

    캐릭터를 불러와 옷을 입히고 머리스타일을 적용하고 포즈를 적용해봅니다. 또한 Vue7 과 연동해서 완성된 파일을 불러와 렌더링 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합니다.

    책갈피 : [00:00] 새로운 캐릭터, 새로운 옵션으로 모델링/[00:19] 캐릭터 추가/[01:06] Add Library/[01:34] 캐릭터 불러오기/[02:51] Figure - Use Inverse Kinematics/[03:33] 저장하기/[04:25] 옵션 가져오기/[05:18] 옷 입혀주기/[06:06] Figure - Conform To/[07:24] Rendering/[07:47] 하의 부분 조정/[08:50] cape/[09:09] Boots 신겨주기/[09:32] Figure - Conform To/[09:54] cape 입혀주기/[10:30] 머리스타일 적용하기/[11:16] Body Parts - Head/[11:39] Rendering/[12:03] 뒷 배경, pose, cape모양/[12:13] pose/[12:37] BodySuit/[13:31] Figure - Conform To/[14:38] M4 Body - xRotate 조정/[15:48] Body Parts - Right Shoulder Parts - Right Forearm/[16:56] Body Parts - Right Shoulder Parts - Right Hand/[17:26] cape 설정/[17:42] Parameters 각도조절/[18:35] Body Parts - Head/[19:43] Body Parts - Right Shoulder Parts - Right Hand/[22:58] Rendering/[23:34] File - Import - Backgroud Picture/[23:51] pose 변경/[24:05] Parameters/[25:04] Rendering/[25:39] View Program/[27:04] File - Options - onfigure Poser import/[28:21] File - Import Object/[29:23] Poser Import Options/[31:14] 크기,위치,방향 수정/[36:12] Rendering/[37:04] 3D가 들어있는 View 장면과 Poser 장면의 합성/[37:33] File -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