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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2.8

블렌더2.8
12회차 속성과정
전체 : 4시간 21분|회차당 평균 : 21분45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알지오 R&D [멀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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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2.8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
Blender는 오픈 소스인 3D Creatin Suite 입니다. 3D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렌더링, 합성 및 모션 트래킹, 비디오 편집 및 게임 제작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알지오 블렌더 강좌를 통해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Blender의 모든 스킬을 완벽히 배우실 수 있습니다.
  • 01.23분 블렌더 인터페이스 및 기초 모델링

    기초적인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모델링 방법을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무배럴 모델를 직접 실습해봅니다.

    책갈피[00:29] 인터페이스/[04:00] 툴/[09:08] Scale 활용/[12:38] 나무배럴 모델링 실습/[17:38] Extrude/[20:48] Mirror

  • 02.23분 블렌더 다양한 Modifier를 활용한 모델링

    Boolean, Array, Subdivision Modifier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해봅니다.

    책갈피[00:00] Modifier/[05:30] union/[10:30] Wireframe/[15:29] 엣지루프/[21:35] EditMode로 다리와 상판 분리하기

  • 03.23분 다양한 오브젝트 제어 방법

    origin, pivot point, transform orientat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00:30] Origins의개념/[05:00] SnepVertices/[11:21] Individual Origins/[15:00] Bounding Box Center/[20:04] EditMode로 페이스 선택

  • 04.25분 Parent 기능 이론 및 실습

    Parent 기능을 알아보고 Modeling 환경에서의 활용법과 에니메이션 환경에서의 활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00:06] 부모 자식 상관관계/[04:24] Cube 생성/[08:11] Human bone 생성/[10:59] Object 불러오기/[14:07] 선반 옮기기/[16:56] Mash - cone/[20:06] Array Modifier/[23:29] Rotation

  • 05.21분 Proportional Edit 기능에 대한 이론 및 실습

    Proportional Edit 기능을 알아보고 lowpoly, highpoly 환경에서의 활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00:06] Proportional 기능/[04:01] Box 복사/[07:34] Subdivide 적용/[10:23] Proportional Editing/[14:33] 실습/[18:42] Wireframe mode

  • 06.19분 자신만의 Isometric room 만들어보기 part 1

    지금까지 배웠던 기능들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방을 모델링해봅니다.

    책갈피[00:11] 실습 진행/[04:44] Wireframe mode 이용/[07:28] 서랍 디테일 추가/[12:34] Proportional Editing/[17:05] Parent 설정

  • 07.20분 자신만의 Isometric room 만들어보기 part 2

    소파 모델링을 하면서 subdivision Modifier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책갈피[00:09] 소파 만들기/[04:37] Edge Loop/[08:40] 소파 줄 생성/[11:35] Circle 추가/[14:50] 높이 조절/[17:55] 3D Cursor

  • 08.24분 자신만의 Isometric room 만들어보기 part 3

    계단 모델링을 하면서 Array Modifier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책갈피[00:05] 계단 만들기/[05:13] Object 선택/[08:36] Object 합치기/[12:49] Cursor to Selected/[15:38] Shade Smooth/[18:33] 내려가는 난간 만들기/[21:06] 난간 복사

  • 09.20분 자신만의 Isometric room 만들어보기 part 4

    의자, 모니터 여러가지 사물들을 만들며 기존에 배웠던 이론들을 복습합니다.

    책갈피[00:11] 의자 만들기/[04:54] Mirror Modifier/[08:11] 책상위 Object 만들기/[11:57] 블루프린트/[16:57] Array Modifier/[18:22] 탁자 만들기

  • 10.21분 심화된 모델링을 위한 토플로지 이론 part1

    하이폴리 모델링을 위한 토플로지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익힙니다.

    책갈피[00:22] 토플로지 개념/[05:36] Edge loop 추가/[09:18] 실습 진행/[13:48] Subdivision Modifier 적용/[17:20] Bridge Edge Loops 선택

  • 11.22분 심화된 모델링을 위한 토플로지 이론 part2

    토폴로지에 대한 개념을 익히기 위해 하이폴리 모델링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00:23] Cylinder 생성/[04:59] Wireframe mode 이용/[10:20] Edge Loop 만들기/[14:00] 실습 진행/[18:58] Subdivide 적용/[21:00] Subdivision Surface 적용

  • 12.20분 심화된 모델링을 위한 하드 서페이스 이론

    하드서페이스와 소프트 서페이스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하드서페이스의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00:05] 하드 서페이스란?/[04:13] 소프트 서페이스란? /[07:11] 하드 서페이스 진행/[12:16] Bevel Modifier 적용/[15:05] Boolean Modifier 적용

  • 진행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