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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아스 2014

알리아스 2014
12회차 속성과정
전체 : 10시간 53분|회차당 평균 : 54분24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김현태

270,000165,000



알리아스 2014 사용법 강좌
Alias(알리아스)는 산업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스케치, 모델링, 서페이싱 및 시각화 도구를 지원하며, 산업 디자인, 자동차 디자인 및 제품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알리아스 강의를 통해서 Translation, NURBS, Blend, Untrim, Draft, Fillet 같은 기능을 배우고 모델링 실습을 통해 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01.44분 Autodesk Alias 2014

    알리아스2014를 다루는 방법, 풀다운, Palette, Shelves, Control Panel, Shade, Marking Menu, 모델링 환경설정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실행/[00:14] Default Shelves/[00:54] 기본 사항/[01:03] 메뉴/[01:18] COS/[01:45] 관련 메뉴/[02:09] 세부 옵션창/[03:59] Pick/[05:25] Display/[05:37] Pick 닫기/[05:43] Sphere/[05:57] Transform Tools/[06:23] Object/[06:41] Sphere 설정/[07:00] 화면제어/[07:25] Diagnostic Shade/[07:57] Shdnon/[08:03] Multi Color/[08:15] Random Color/[08:47] Horver/[09:04] Surevl/[09:17] 기타/[09:29] 동시 실행/[09:53] Stages/[10:00] Confirm/[12:01] Wire/[12:36] Object Lister/[13:23] 닫기/[13:31] Palette/Shelves Layout/[13:51] Palette Postion/[13:53] Shelf Postion/[14:33] Stages/[14:48] 메뉴/[14:57] Curves/[15:06] 휠버튼/[15:10] 오른쪽 버튼/[16:22] Nothing/[16:33] Object/[16:59] 메뉴 정리하기/[17:13] Marking Menus/[19:33] 화면제어2/[19:44] 구 생성/[20:39] 회전/[20:58] 이동/[21:14] 확대/[22:02] 화면제어2/[23:25] 화면제어3/[24:05] 이전 화면/[25:14] 북마크/[25:46] 환경설정/[26:32] Construction Option/[26:49] Construction Presets/[27:33] Units/[29:37] Tolerances/[30:36] 선택/[31:04] Nothing/[31:55] Object/[32:42] Transform/[33:25] Move/[33:33] Grid/[34:32] Surfaces/[35:33] Cube/[36:00] Top/[37:30] 삭제/[38:01] 자유 이동/[39:24] Front/[39:39] All Windows

  • 02.53분 Translation & 모델링실습

    Translation(Rotate, Scale, Pivot)에 대해서 공부한 후 배운 것을 활용하여 간단한 모델링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Rotate 변경/[02:18] Scale 변경/[04:17] set pivot/[05:13] pivot 이동/[06:36] 예제만들기 실습/[07:14] Layouts 변경/[07:59] Grid 표시/[08:37] 확대 축소 및 이동/[09:08] Import-Canvas Image/[10:20] 이미지 살펴보기/[11:07] 이미지 투명도 조절/[11:16] Canvas Layer Editor/[13:27] Object/[14:17] 중심축으로 이미지 이동/[16:34] Cylinder 생성/[19:51] Pivot을 사용한 중심점 이동/[20:46] Cylinder 위치 변경/[21:21] Scale을 사용한 크기 변경/[22:38] 스탠드 바닥 생성/[23:19] 오브젝트 복사/[24:29] Scale을 사용한 크기 변경/[25:24] 스탠드 기둥 생성/[26:48] Pivot을 사용한 중심점 이동/[27:30] 문제 확인 및 수정/[29:25] 결과 확인/[29:41] 스탠드 상단바 생성/[29:59] 기둥 복사 및 이동/[30:28] Rotate를 사용한 회전/[31:27] Pivot을 사용한 중심점 이동/[32:00] Scale을 사용한 크기 변경/[33:07] 스탠드 연결부분 생성/[34:01] 스탠드 머리 생성/[34:29] Sphere/[35:41] Scale을 사용한 크기 변경/[39:38] 그룹 만들기/[40:06] Invisible/[40:48] 전구 생성/[44:54] 결과 확인/[45:23] visible/[45:50] 그룹 만들기/[46:20] Center pivot/[47:44] 오브젝트 이동/[48:00] 오브젝트 회전/[48:42] 이미지 숨기기/[49:29] Control Panel/[50:50] Shade color 변경/[51:34] 결과 확인/[51:58] 저장하기

  • 03.57분 NURBS Curve

    New CV curve, New Edit Point curve, Circle, Circular arc, Ellipse, Rectangle, Arc, Line, Break curve at keypoint, 모델링 실습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Curves/[00:57] Layouts 변경/[01:28] Grid 표시/[01:48] New CV Curves/[02:53] New CV Curves 생성/[04:30] Locators-Curve curvature/[05:15] 속성값 변경/[06:42] New Edit Point curve/[07:17] New Edit Point curve 생성/[08:55] Move/[09:30] Transform-scale/[10:07] Transform-Center pivot/[11:41] circle/[12:22] Construction Options 설정/[14:24] circle 생성/[14:32] Rational Flags/[14:53] circle 비교/[15:49] Keypoint Curve Toolbox/[16:47] Circular arc/[18:20] Information Window/[18:56] Attributes 수정/[19:52] Transform info/[21:52] Ellipse/[22:33] Information Window/[22:48] Ellipse Information/[23:28] Ellipse Options/[25:17] rect/[25:44] Information Window/[26:10] arc (three point)/[28:44] arc tangent to curve/[29:38] Concentric arc/[31:14] line/[32:18] 좌표값 입력해서 line 생성/[34:57] polyline/[35:23] 선 분할하기와 선 연결하기/[36:30] parallel line/[38:27] Line at angle/[39:35] 예제만들기 실습/[40:16] Construction Options/[40:42] Units/[41:40] Construction-Grid preset/[42:44] Grid 표시/[43:18] Layouts 설정/[43:48] 수직선 그리기/[45:09] Information Window/[46:38] 선길이 변경/[49:35] 그룹 지정/[50:45] Center pivot/[51:17] 중심점으로 오브젝트 이동/[52:26] 오브젝트 복사/[54:17] Scaling/[56:12] 결과 확인

  • 04.47분 Blend Curve의 생성과 수정방법

    예제를 마무리 한 후 Blend Curve Toolbox의 여러가지 도구들을 사용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Circle/[00:57] Information window/[01:22] Arc/[02:15] Move/[03:34] 두개의 원을 이동/[04:27] Curve section/[06:53] 자를 부분 확인/[07:13] Curve section/[08:32] 원 삭제/[09:00] Arc tangent to curve/[10:53] 나머지 Arc 그리기/[11:52] Rectangle/[12:59] Move/[13:43] Information window/[14:02] Width, Height/[15:04] 원 만들기/[15:51] Line/[16:46] Circle/[17:20] Information window/[17:32] Angle, Length/[18:02] 그리드 설정/[18:24] 치수삽입/[18:45] Distance/[19:40] 치수이동/[20:18] 너비치수/[21:19] 치수 넣을 부분/[22:06] 몸통 세로치수/[22:38] 디스플레이 세로치수/[22:50] 디스플레이 가로치수/[23:31] 몸통 가로치수/[25:03] 원지름 치수/[25:58] 모서리 반지름 치수/[26:35] Display Control/[28:32] Blend Curve/[29:10] Blend Curve Toolbox/[29:47] Top/[30:09] Create blend curve/[30:23] Knot Spacing/[31:05] Curve Degree/[31:20] Auto Align at Surface Corners/[31:44] Curve to Curve Continuity/[31:57] Pivot Position/[32:32] Create blend curve/[33:31] Create blend curve (수평)/[34:10] Create blend curve (수직)/[34:51] 선 그리기/[35:29] Blend curve add points/[36:53] Blend curve Edit/[37:36] 가운데 포인트 수정/[39:05] Belnd constraint interpolation location/[39:34] Blend constraint directed/[40:14] Blend constraint parallel/[40:38] Blend curve degree/[41:15] Blend curve chord, uniform/[41:48] 커브 생성1/[42:08] 커브 생성2/[43:07] Blend curve Edit/[44:28] Text/[45:01] Font/[45:29] Other Attributes/[46:14] 텍스트 입력

  • 05.55분 Fillet curve, Curve Section, Curve networks, Revolve

    예제를 통해서 Fillet curve, Curve Section, Curve networks, Revolve들의 사용방법과 옵션에 대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40] Circle/[01:06] Duplicate curve/[01:34] object, move/[01:58] Duplicate/[02:27] Fillet curve/[03:03] Line/[03:24] Fillet curve/[04:54] 선그리기/[05:10] Curve Fillet Options/[05:18] Construction, Circular/[05:48] Freeform Type/[06:25] Circular + Lead/[07:52] cv curve/[08:11] Stretch curve/[08:56] Handles/[10:01] +Handles/[10:28] -Handles/[10:57] Tangent On/[11:25] Transform curve/[11:55] Blend Curve/[12:06] Transform curve/[12:31] Translate/[13:15] Rotate/[14:34] Rotate & Scale/[15:11] Curve Section/[15:33] circle/[16:07] line/[16:24] 선 복사/[17:06] Curve Section/[17:59] 결과확인/[18:58] 선 그리기/[19:22] Trim/[19:40] Segment/[21:04] 선그리기/[21:30] Slice/[22:24] Surface/[23:03] Curve networks/[24:10] 사각형 선 그리기/[24:53] Curve networks/[25:05] New curve network/[25:37] Shade/[25:59] 삼각형 선 그리기/[26:17] New curve network/[26:45] 결과확인/[27:14] 다각형 그리기/[28:01] New curve network/[28:23] 문제점 확인/[28:49] 선 그리기/[29:15] New curve network/[29:58] 그리드 표시/[30:48] Create blend curve/[31:16] 복사, 이동/[32:26] Line/[33:06] New curve network/[34:20] Shade/[35:12] color/[35:58] Positional continuity/[36:21] Pos, Tan 확인/[37:52] 선그리기/[38:26] Add curve to network/[39:55] Add sculpt curve/[40:41] Blend curve/[41:32] Add sculpt curve/[42:52] Pin edge/[43:29] Lock intersection/[43:44] region/[44:23] Revolve/[45:51] New CV curve/[46:40] Move Pivot/[48:08] Revolve/[48:38] Axis Options/[49:49] Sweep angle/[51:01] Segments/[51:49] Axis Options/[52:45] XYZ/[53:13] Picked/[54:08] Manip/[54:53] 결과확인

  • 06.55분 유리잔 만들기 예제와 곡선생성

    유리잔 만들기와 곡선생성 예제을 통해서 여러가지 도구들의 사용방법을 실습을 통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유리잔 만들기/[00:23] Shelves/[01:19] New CV Curve/[01:54] Revolve/[02:16] New shelf/[02:37] Shelf Name/[03:11] Glass에 추가/[05:03] 유리잔 형태 불러오기/[06:37] 투명도 조절/[07:43] 따라 그리기/[08:35] New CV Curve/[10:44] CV 수정/[13:53] Revolve/[14:03] Sweep angle/[14:15] Segments, Degree/[14:22] Axis Options/[15:01] 결과확인/[15:31] Shade/[15:45] Color/[16:00] 투명도 조절/[16:51] Invisible/[17:14] 저장하기/[17:27] Set Planar/[18:13] Polyline/[18:50] Set planar/[19:34] Color/[19:54] 사각형 생성/[20:07] 삼각형 생성/[20:33] 원 생성/[20:45] 타원 생성/[21:15] planar/[22:11] 결과 확인/[22:33] Skin/[23:14] Create blend curve/[23:50] 복사 이동/[24:28] Skin/[25:24] 곡선 생성1/[26:11] 곡선 생성2/[26:30] 이동/[26:39] 복사 이동/[27:28] Skin/[28:27] Project/[29:27] 커브 생성/[30:21] Revolve/[30:44] Pivot/[31:07] Revolve/[32:27] 원 생성/[33:09] 원 이동/[33:49] Project/[34:18] Project Control/[34:41] Create/[35:00] Vertor Options/[36:23] 결과확인/[37:10] Curves on surfaces와 Curves 비교/[37:43] Curve fit, Match original/[38:35] XYZ/[39:00] View/[39:08] Picked/[39:19] Normal/[40:30] Vercot Options - View1/[41:34] Vercot Options - View2/[42:15] Refresh Vertor/[42:27] Retain Vector/[43:15] Intersect/[43:33] Create Curves on Surface/[44:23] sphere/[45:02] 이동/[45:57] Intersect/[46:56] 결과확인/[47:50] Trim/[48:30] 커브생성/[49:00] 복사 이동/[49:38] Skin/[49:59] Color/[50:29] 커브생성/[50:52] 이동/[52:09] Trim/[52:20] 3D Trimming/[52:30] Vector Options/[53:55] Keep/[54:03] Disard/[54:08] Divide/[54:15] Restart

  • 07.54분 Untrim 방법과 모델링 예제 실습

    Untrim을 사용하는 방법, 내부의 여러가지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모델링 예제를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1] untrim/[01:16] 되돌리기/[01:58] round/[02:29] Cube/[03:02] Scale/[03:29] 효과설명/[04:29] Round/[04:48] Round Control/[05:27] 효과지정/[07:21] Enter radius/[08:34] 이동/[09:33] 삭제/[10:22] 라운드효과주기/[10:45] 반지름 수정/[11:48] 결과확인/[12:30] 라운드/[13:11] Trim Type - Automatic/[13:44] Curves on Surface/[14:46] Off/[15:34] 코너정리/[16:06] Equal/Unequal Radius Corner/[16:57] Mitred Corner / Four Sided/[17:21] Three surfaces/[18:46] 결과확인/[18:08] Triangular surface/[18:43] Three surface/[19:46] With setback/[20:21] 여러가지 효과들/[21:28] Single surface/[22:34] With setback/[23:29] Mitred Corner/[24:17] Blended/[24:41] Sharp/[25:09] Four Sided/[26:12] 모델링 예제/[27:31] Construction Options/[27:41] Rational Flags/[28:35] Circle/[28:50] Circle Options/[29:44] Scale/[30:39] 복사/[31:09] 이동/[32:50] Skin/[33:31] Shade/[34:35] CV/[37:02] Scale/[38:29] Move/[39:21] Layer/[39:50] Pick all Object/[40:24] New Layer/[41:14] Assign/[41:51] Visible/[42:36] 이름변경/[43:52] Inactive/[44:56] Circle/[45:43] Scale/[46:05] CV/[47:54] 복사 및 이동/[49:55] Skin/[50:28] Scale/[51:28] Rotate/[52:20] Pickable/[52:54] Curve선택/[53:17] New Layer

  • 08.53분 모델링 예제와 Extude, Tubular Offset

    모델링 예제 실습을 마무리 한 후 Extude, Tubular Offset의 사용방법과 옵션들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Set Planar/[01:50] 그리드 숨기기/[02:50] intersect/[03:39] trim/[04:03] Keep/[04:47] Trim/[05:54] round 설명/[06:52] round 1/[08:18] round 2/[09:49] round 3/[10:56] Text Curve/[11:39] Move/[12:50] Project/[13:33] Project Control/[15:01] 삭제/[15:56] Assign/[16:31] Trim/[18:00] New Layer/[19:12] Diagnostic Shader/[21:03] Shade(Quality)/[21:39] Toggle Model/[22:11] Reflection/[22:36] Scene/[23:28] Extrude/[24:07] CV Curves/[24:48] Circle/[25:26] Extrude/[26:38] Extrude Options/[27:04] Tube/[27:36] Flat/[28:24] Create Caps/[28:44] Off/[29:09] Cap Start/[29:54] Cap Both/[30:20] Extrude Pivot/[31:18] Tubular Offset/[32:18] Rectangle/[32:40] Set Planar/[33:04] Color/[33:38] CV Curve/[34:06] Move/[34:31] Project/[35:25] Tubular Offset/[37:15] Circle/[37:37] Line/[38:11] 선에 Tubular Offset/[38:36] 원에 Tubular Offset/[39:14] 커브에 Tubular Offset/[39:44] Tubular Offset Control/[40:08] Tube/[40:57] Groove/[42:02] Flip/[42:25] None/[43:36] Rail Surfaces/[44:25] Option/[44:38] Generation/Rail Curves/[45:30] Continuity/[46:00] Position/[46:37] Implied Tangent/[46:54] Implied Curvature/[47:06] Tangent Angle/[48:18] Line/[49:09] Rail Curve/[49:25] Generation=1 Rail=1/[51:14] 선 수정/[51:49] Generation=1 Rail=2

  • 09.52분 Draft, Fillet, Blend, Flange

    실습을 통해서 Multi surface Draft, Fillet, Freeform Blend, Profile Blend, Fillet Flange, Tube Flange의 사용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선그리기/[01:28] Generation=2 Rail=2/[02:34] 선추가하기/[03:08] Generation=2+ Rail=2/[04:58] 나선형/[05:25] Circle/[05:34] Line/[06:04] Rail Curve/[07:03] Rotate Xform/[07:42] Rotate Xform 수정/[08:18] 결과확인/[09:02] Multi surface Draft/[09:51] Rectangle/[10:23] Multi surface Draft Option/[10:45] Normal/[10:57] Draft Type/[11:07] Draft Vector Options/[11:29] Draft Angle/[11:40] Length/[11:51] Double Sided/[12:08] Intersect Flanges/[13:15] Length 수정/[14:52] Double Sided/[15:19] Flip/[15:45] Draft Angle 추가/[16:45] 마이너스 Draft Angle/[17:15] Intersect Flanges/[17:45] 결과확인/[18:21] Fillet/[19:16] Cube/[19:52] Scale/[20:19] Fillet 설명/[20:50] Fillet/[21:09] Surface Fillet Control/[21:34] Surface Fillet/[22:35] 결과확인/[23:19] Construction Type - Radius/[24:00] Chord/[25:05] Section Type/[26:02] Chamfer/[26:19] Circular/[26:33] Bias/[27:21] G2 Curvature/[27:55] Lead/[28:57] Variable Fillets/[31:40] Flow Control/[32:19] Freeform Blend/[33:06] Plane/[35:02] Blend 설명/[35:31] Freeform Blend/[36:33] 결과확인/[36:55] Continuity/[37:31] Side Shape/[39:18] Profile Blend/[40:02] Create blend curve/[41:23] Profile Blend/[42:46] Profile Blend Control/[43:37] Fillet Flange/[44:27] Retangle/[44:46] Circle/[45:14] Set planar/[45:54] Fillet Flange/[46:40] Type/[47:21] Draft/[47:55] Flip/[48:18] Fillet/[48:31] Flange/[49:51] Parting line/[50:25] 결과확인/[51:01] Tube Flange

  • 10.56분 Attach, Detach, Align, Offset, 마우스 모델링 실습

    Attach, Detach, Align, Offset의 사용방법과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우스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Attach/[00:40] Blend Curve/[01:07] Move/[01:37] Skin/[02:20] Attach/[03:02] Type/[04:06] Insert Spans/[04:21] Keep Original/[05:42] Detach/[06:29] Blend Curve/[07:02] Move/[07:15] Skin/[08:00] Detach/[09:12] 결과확인/[10:15] Skin/[10:40] Extend/[11:44] Linear Type/[12:06] Extrapolate Type/[12:23] Merge/[12:58] 결과확인/[13:51] Extrapolate Type/[14:45] Align/[15:24] Plane/[16:10] Blend Curve/[16:51] 복사 이동/[17:26] Skin/[18:21] Align/[19:34] Position Continuity/[20:23] Tangent Continuity/[20:53] Vector/[21:22] Tangent Balance/[22:09] Blending/[22:51] Partial/[24:06] 선택순서변경/[24:42] Offset/[26:02] Offset Control/[26:27] Distance/[27:21] Curve Break Connection/[27:55] Circle/[28:03] CV Curve/[28:19] Offset/[29:11] 마우스 모델링/[29:36] Import/[30:57] Transparency/[31:54] Keypoint Curve Toolbox/[32:16] Line/[33:24] Scale, Move/[35:34] 그리드 설정/[36:24] CV Curve/[38:16] Curve Degree/[39:19] CV 수정/[39:54] Curve curvarure/[40:54] CV Curve/[41:22] CV 수정/[43:50] Transform info/[45:11] 결과확인/[46:15] Move/[46:54] Toggle LayerBar/[47:20] Image Layer/[47:32] Curve Layer/[48:42] Symmetry/[49:48] Move/[51:02] CV Curve/[51:49] CV 수정/[52:32] CV Curve/[52:55] CV 수정/[53:31] Surface 생성/[53:56] Rail Surface/[54:36] Generation, Rail/[55:18] 결과확인/[55:33] Surface Layer

  • 11.43분 마우스 모델링 실습과 Rig

    마우스 모델링을 마무리 하고 Lattice Rig, Twist Rig, Bend Rig, Conform Rig의 사용방법과 속성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ObjectDisplay-Control/[00:27] Scope/[00:53] 마우스 옆면/[01:20] Canvas 복사, 붙여넣기/[01:42] Transform/[02:32] 이미지 이동/[03:19] cv crv를 활용해 바깥쪽 곡선 그리기/[04:26] cv 선택 후 move/[05:17] cv crv를 활용해 안쪽 곡선 그리기/[05:30] cv 선택 후 move/[06:13] 결과 확인/[06:27] 안쪽 곡선 위치 이동/[07:39] CV Curve Options/[07:46] 연결하기/[08:16] cv 선택 후 move/[08:55] 작업파일 불러오기/[09:45] 작업파일 확인하기/[09:49] Mulcol/[10:02] Rail 생성/[10:37] Generation 설정/[11:13] 결과 확인/[11:23] 불필요한 surface 제거/[11:47] Intersect/[12:55] Trim/[13:23] 결과 확인/[13:28] 옆라인 제거/[14:33] ObjectEdit/[15:25] 실린더 생성/[16:01] Scale 값 조절/[17:12] Lattice rig Toolbox/[17:59] lattice rig/[18:53] 포인트 추가/[19:08] Split lattice edge/[19:41] 결과 확인/[20:25] Toggle lattice engage state/[21:32] 포인트 조절/[23:28] 결과 확인/[23:42] 실린더 생성/[24:04] Split lattice edge로 포인트 추가/[24:33] Delete lattice edge로 포인트 삭제/[25:07] Center lattice pivot/[25:24] Lattice clear selection/[26:16] Revert로 초기화/[26:42] commit/[26:51] Show Pick Mask/[27:25] Twist rig/[27:49] 큐브 생성/[28:08] Scale 값 조절/[28:30] Twist rig/[28:53] 비활성화 버튼 활성화 방법/[29:35] 중심선 생성/[31:15] 핸들을 이용한 Twist/[32:15] Revert로 초기화/[32:21] 핸들 위치 이동/[32:50] 결과확인/[33:46] Add Twist Angle/[34:21] Remove Twist Angle/[34:43] commit, Show Pick Mask/[35:06] Bend rig/[35:33] 큐브 생성/[36:11] 커브 생성/[36:43] Bend rig/[37:33] 결과 확인/[39:11] Revert로 초기화/[39:33] Conform rig/[39:45] 실린더 생성/[41:24] Translate/[42:01] Ratate/[42:09] Scale/[42:19] Elevate/[42:40] Flip/[43:04] 결과 확인

  • 12.1시간 24분 AutoDesk ShowCase

    ShowCase의 여러가지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서 사용방법을 공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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