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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G NX10 [입문]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7시간 39분|회차당 평균 : 22분56초
유니그래픽스 NX10 [입문] / 2개월
유니그래픽스 NX10 [입문 + 실무] / 4개월

전문강사 : 박진엽

270,000 165,000



UG NX10 [입문] 사용법 강좌
UGNX는 Siemens사에 의해 개발된 CAD/CAM 소프트웨어로 국내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UGNX 강의를 통해 스케치, groove, fillet, revolve와 같은 기능을 배운 후 도면을 작성하고 모델링을 하는 방법을 실습한 뒤 여러가지 제품들의 제작을 통해 실무과정을 마스터하실 수 있습니다.
  • 01.16분 즐겁고 신나는 NX10 모델링 입문과정! - Chapter 1

    새파트 생성, 화면 구성, 리소스 바, 데이텀 좌표계, 메뉴 제거 및 추가, 마우스 동작법, 이동, 확대 & 축소, 블록 생성

    책갈피 : [00:13] 새로만들기(ctrl+n)/[00:20] 새로만들기 창/[00:41] Nx10에서 새로추가된 탭/[01:16] 새파일이름, 저장위치 설정/[02:01] Model 선택/[02:17] 화면구성 설명/[03:10] 데이텀평면 클릭/[03:21] 돌출 클릭/[03:33] 리소스바 옵션/[03:48] 리소스바 위치변경/[04:09] 리소스바 설명/[05:08] 데이텀좌표계 화면확인/[05:57] 화면이 3D로 구성/[06:42] 홈메뉴 구성/[07:06] 리본옵션 구성확인/[07:36] 특징형상 편집 선택시 화면변화/[07:46] 특징형상 편집 숨기기/[08:25] 마우스 사용방법/[08:48] 스케치에 사각형선택/[08:56] 평면에 사각형 그리기/[09:24] 돌출/[09:34] 돌출설정시 높이값 지정/[09:54] 마우스 왼쪽버튼선택/[10:09] Shift + 마우스 왼쪽버튼/[10:32] Ctrl + 마우스 왼쪽버튼/[10:44] 마우스 휠버튼/[10:54] Shitf + 마우스 휠버튼/[11:21] 마우스 오른쪽버튼/[12:11] 사각형 제거/[12:30] 메뉴 선택/[12:37] 삽입에 특징형상설계 블록선택/[13:11] 블록 유형선택/[13:38] 원점 점 지점/[13:46] 치수 설정/[14:04] 정육면체 블록 생성/[14:13] 정육면체 블록 삭제/[14:27] 메뉴선택방법/[14:49] 직사각형 선택/[15:00] 평면선택 후 크기 지정/[15:12] 직사각형 생성

  • 02.20분 즐겁고 신나는 NX10 모델링 입문과정! - Chapter 2

    형상 모델링, 블록 생성, 데이텀 평면, 보스, 구멍, 와이어 프레임 보기, 표시 및 숨기기, 대칭 특징형상, 모서리 블렌드

    책갈피 : [00:00] 모델링 /[00:25] 새로만들기/[00:41] 메뉴/[00:51] 치수/[01:13] 직육면체/[01:23] 데이텀평면 추가/[01:46] 데이텀평면 창/[01:58] 데이텀평면 유형중 이등분선 선택/[02:29] 첫번째 평면 선택/[02:48] 두번째 평면 선택/[03:07] 데이텀평면 생성/[03:19] 데이텀평면 다른면도 생성/[03:53] 안쪽으로 20만큼 이동한 데이텀평면 만들기/[04:03] 데이텀평면 유형에서 거리선택/[04:11] 평면형 개체 선택/[04:21] 옵션에 거리 설정/[04:36] 바깥쪽 데이텀평면 생성/[04:47] 데이텀평면 방향반전 설정/[05:06] 안쪽으로 데이텀평면 생성/[05:28] 총 6개의 데이텀평면 생성 확인/[06:00] 보스(boss) 선택/[06:43] 보스에서 필터 임의로 설정/[06:57] 직경, 높이,테이퍼각도 설정/[07:09] Boss 만들곳 면 선택/[07:22] 만들어진 boss값 확인/[07:33] 위치지정에서 선 상의 점 선택/[08:00] 데이텀 평면 선택/[08:13] 두개의 데이텀평면 선택/[08:19] 결과 확인/[08:37] 구멍(hole) 만들기/[09:01] 명령검색기 사용법/[09:19] 구멍(hole)선택/[09:24] 유형에서 일반구멍선택/[09:31] 구멍위치 선택/[09:48] 구멍방향 면에수직선택/[09:51] 폼 구성 설명/[09:54] 카운터 보어 선택/[10:06] 카운터 보어 치수설정/[10:29] 부울에서 빼기 선택/[10:54] 화면에서 미리보기가능/[11:12] 데이텀평면 숨기기/[11:20] 결과 확인/[11:36] 음영처리모서리표시로 뷰설정/[11:42] boss복사/[11:58] 연관복사에서 대칭특징형상 선택/[12:16] 대칭화할 특징형상 선택/[12:31] 대칭평면에서 대칭기준 데이텀평면 선택/[12:33] 대칭 특징형상 선택/[12:51] 대칭화할 특징형상 두개 선택/[13:11] 대칭평면에서 대칭기준 데이텀평면 선택/[13:41] 결과 확인/[14:56] 모서리 깍아주기/[15:06] 모서리 블랜드 선택/[15:34] 데이텀평면 숨기기(Ctrl+w)/[15:53] 모서리 블랜드 선택/[15:58] 블렌드할 모서리 선택/[16:25] 확대해서 결과 확인/[16:32] 반경 설정/[16:58] 나머지 모서리 설정 블랜드 설정/[17:26] 결과 확인/[17:50] Boss 카운터 보어에 블랜드 설정/[18:05] 모서리 블랜드 선택/[18:11] 블랜드할 모서리 선택/[18:17] 모서리 블랜드 선택/[18:27] 반경 설정 후 결과 확인/[19:47] 만들어진 예제형상물 결과 저장

  • 03.30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

    형상 모델링, 원통 생성, 모서리 블렌드, 셸 생성, 데이텀/점, 보스, 반복 명령, 구멍, 데이텀 평면, 슬롯, 동적 이동, 원뿔, 모따기

    책갈피 : [00:03] 만들어볼 예제 형상/[00:33] 새로만들기 모델 선택/[00:50] 특징형상부분에 원통 선택/[01:02] 원통창에 치수 지정/[01:23] 원통 생성/[01:33] 모서리 블렌드/[01:43] 반경을 25mm로 설정/[01:58] 모서리 블렌드 생성결과 확인/[02:23] 셸 선택/[02:30] 유형 변경/[02:36] 면을 제거한 다음 셸 생성 선택/[02:43] 작업면 선택/[02:49] 두께 10mm설정/[02:57] 결과 확인/[03:12] 화면변경/[03:44] 데이터/점 부분에 점 선택/[03:54] 점 메뉴확인/[04:09] 출력좌표 설정/[04:50] 포인트생성 확인/[04:58] 동일한 방법으로 포인트 생성/[06:12] 원형형태의 구멍 생성/[06:29] 점메뉴에서 옵셋 옵션 설정/[06:42] 옵셋옵션을 원통형으로 변경/[06:51] 반경,각도 설정/[07:08] 결과 확인/[07:24] 보스(boss)실행/[07:35] 직경,높이 설정/[07:46] 점 상의 점으로 위치 지정/[08:05] 반복 명령 드롭다운/[08:15] 동일한 방법으로 보스(boss) 생성/[08:59] 구멍 클릭/[09:04] 유형 일반구멍/[09:10] 위치 지정/[09:20] 폼 및 치수 설정/[09:53] 결과 확인/[09:57] 바닥부분 모서리블렌드 처리/[10:08] 반경 5mm설정/[10:17] 위치 선택/[10:23] 결과 확인/[10:33] 만들어볼 예제형상/[11:35] 새로만들기 모델 선택/[11:47] 특징형상설계에 원통 선택/[12:02] 원통 메뉴/[12:10] 방향과 치수 설정/[12:38] 보스(boss) 실행/[12:47] 사이즈 설정/[12:53] 생성할 면 선택/[13:07] 점 상의 점으로 위치지정/[13:21] 원호의 중심으로 선택/[13:39] 보스(boss)실행/[14:01] 동일한 방법으로 보스(boss)생성/[16:17] 보스(boss) 생성결과 확인/[16:26] 데이텀평면 선택/[16:34] 개체통과 선택/[16:40] 중심선 선택/[17:20] 데이터평면 방향 확인/[17:33] 데이터평면 접함 선택/[18:00] 데이터평면 생성결과 확인/[18:39] Slot 선택/[18:53] 직사각형 선택/[19:10] 데이텀평면 선택/[19:21] Slot 방향 선택/[19:41] 치수 설정/[19:53] 위치 지정/[20:09] Slot 중심 선택/[20:20] 위치지정에서 평면 선택/[20:33] 원호위치 설정/[20:53] 수치 설정/[21:00] 결과 확인/[21:40] 반대쪽 선택/[21:46] 데이텀평면 선택/[21:52] 개체통과 선택/[22:09] 접함 선택/[22:15] 데이텀평면 생성/[22:22] Slot 선택/[22:26] 직사각형 선택/[22:56] 치수 설정/[23:05] 평면선택 라인 선택/[23:35] 선 상의 선 선택 위치 지정/[23:51] 결과 확인/[24:51] 동적 Wcs 선택/[25:23] 사분 점 선택/[25:57] X/c축 선택/[26:09] 이동거리 설정/[26:33] 특징형상설계에서 원뿔 선택/[26:45] 위쪽 직경과 높이,반각도 선택/[27:11] 치수 설정/[27:17] 부울빼기/[27:30] 결과 확인/[27:52] 데이텀평면 빼기/[28:10] 모따기 선택/[28:16] 단면대칭선택 거리 설정/[28:36] 결과 확인/[29:04] 스레드 선택/[29:11] 스레드유형 상세선택/[29:27] 수치 설정/[29:42] 결과 확인

  • 04.16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2

    형상 모델링, 블록 생성, 데이텀 평면, 패드, 포켓, 통과 슬롯, 모서리 블렌드

    책갈피 : [00:00] 만들어 볼 예제 형상/[00:29] 새로만들기 모델선택/[00:48] 특징형상설계에서 블록 선택/[00:55] 원점과 모서리 길이 유형 선택/[01:16] 원점점지정에서 점 다이얼로그 선택/[01:27] 점치수 설정/[02:01] 결과 확인/[02:11] 블록크기 설정/[02:21] 육면체불록 생성/[02:34] 데이텀평면 선택/[02:40] 데이텀평면 거리 유형 선택/[02:44] 거리, 평면수 설정/[02:56] 평면형 개체 선택/[03:43] 결과 확인/[04:01] Pad선택/[04:14] 직사각형 선택/[04:17] 작업할 면 선택/[04:35] Xz방향 선택/[04:46] 직사각형 패드 수치 설정/[05:06] 결과 확인/[05:15] 선 상의 선으로 생성된 육면체 위치 설정/[06:15] 결과 확인/[06:22] Pocket선택/[06:38] 직사각형 선택/[06:47] 작업할 면 선택/[06:57] Xz평면 선택/[07:07] 직사각형 Pocket 수치 설정/[07:26] 선 상의 선 선택/[07:35] Xz평면 선택/[07:42] 중심선 선택/[07:55] Yz평면 선택/[08:10] 결과 확인/[08:19] Pocket 선택/[08:31] 직사각형 선택/[08:44] 방향지정/[08:49] 직사각형 Pocket 수치 설정/[09:02] 마이너스값으로 수치 설정/[09:48] 선 상의 선으로 위치 설정/[10:11] 결과 확인/[10:28] Pocket 선택/[10:36] 직사각형 선택/[10:40] 데이텀평면 선택/[10:52] 직사각형 Pocket 수치 설정/[10:56] 선 상의 선으로 위치 설정/[11:24] Slot 선택/[11:35] 통과슬롯 직사각형 선택/[11:44] 작업면 선택/[11:59] Xz평면 선택/[12:09] Slot 시작면과 끝면 선택/[12:14] 폭, 깊이 설정/[12:35] 선 상의 선으로 위치설정/[13:01] 결과확인/[13:23] 모서리 블렌드 선택/[13:30] 수치설정/[13:37] 블렌드 할 평면 선택/[14:09] 결과 확인/[14:21] 모서리블렌드로 바깥쪽 모서리 블렌드하기/[14:44] 결과 확인/[14:49] 반경3mm하고 모서리 블렌드하기/[15:23] 결과 확인

  • 05.24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3

    형상 모델링, 원통 생성, 데이텀 평면, 구멍, 보스, 대칭 특징형상, 점, 패턴 면, 직사각형 슬롯, 표시 및 숨기기, 다트, 직사각형 그루브, U 그루브, 볼 끝 그루브, 모서리 블렌드, 모따기

    책갈피 : [00:07] 예제 형상 살펴보기/[00:25] 새로만들기 모델 선택/[00:40] 특징형상부분에 원통 선택/[00:54] X방향 선택/[01:00] 치수 설정/[01:11] 결과 확인/[01:22] 데이텀평면 선택/[01:26] 이등분선 선택/[01:38] 평면선택후 테이텀평면 생성 확인/[01:58] 개체통과 선택/[02:08] 평면선택후 테이텀평면 생성 확인/[02:41] 접함 선택/[02:47] 원통면 선택/[02:55] 평면방향 선택/[02:57] 각도값 설정/[03:05] 대체솔루션 선택/[03:14] 데이텀평면 결과 확인/[03:28] 구멍 선택/[03:35] 일반구멍 선택/[03:42] 폼에 치수 설정/[03:55] 부울 설정/[04:04] 점 선택 후 실린더에 중심 점 선택/[04:13] 결과 확인/[04:21] Boss 선택/[04:32] 치수 설정/[04:41] 면 선택/[04:48] 점상의 점으로 위치 지정/[05:01] 결과 확인/[05:19] 대칭특징형상 선택/[05:31] 특징형상 선택/[05:46] 대칭평면 선/[05:54] 결과 확인/[06:10] 점 선택/[06:19] 커서위치 선택/[06:26] 출력좌표 설정/[06:41] 결과 확인/[06:54] 구멍 선택/[07:00] 일반구멍 선택/[07:06] 폼치수 설정/[07:15] 점 지정/[07:25] 벡터방향으로 설정/[07:50] 결과 확인/[08:09] 패턴 면 선택/[08:18] 면 선택/[08:27] 각도방향,생성개수 설정/[08:49] 벡터 지정/[09:00] 결과 확인/[09:15] Slot 선택/[09:22] 직사각형 통과슬롯 선택/[09:27] 작업면 선택/[09:41] 수평참조 선택/[09:52] 시작면 끝면 선택/[10:01] 폭,깊이 설정/[10:11] 선 상의 선 선택/[10:30] 결과 확인/[10:59] 데이텀평면 안보이게 처리/[11:03] 패턴면 선택/[11:09] 면 선택/[11:17] 레이아웃 원형/[11:24] 각도방향,생성개수 설정/[11:47] 벡터 지정/[11:56] 결과 확인/[12:09] 예제 형상 살펴보기/[13:07] 블록 선택/[13:17] 점 다이얼로그 선택/[13:32] 좌표 설정/[13:54] 점 지정, 치수 설정/[14:04] 결과 확인/[14:22] 원통 선택/[14:31] 방향 Z축 선택/[14:41] 치수 설정/[14:48] 바디선택 부울 결합 선택/[14:57] 결과 확인/[15:13] Dart 선택/[15:23] 치수 설정/[15:41] 첫번째 세트 설정/[15:47] 두번째 세트 설정/[15:59] 원호길이 설정/[16:09] 결과 확인/[16:23] 패턴 면 선택/[16:45] 면 선택/[16:57] 각도 방향, 생성 개수 설정/[17:07] 벡터 지정/[17:30] 결과 확인/[17:38] 그루브(Groove) 선택/[17:57] 직사각형 그루브 선택/[18:05] 그루브직경, 폭 설정/[18:25] 그루브 위치 지정/[18:42] 수식 생성 설정/[19:01] 결과 확인/[19:10] 볼 끝 그루브 선택/[19:21] 그루브직경,폭 설정/[19:21] 그루브 위치지정/[19:30] 수식생성 설정/[19:37] 결과 확인/[19:43] U 그루브 선택/[19:55] 그루브 위치 지정/[19:58] 수식생성 설정/[20:01] 결과 확인/[20:24] 모서리 블렌드/[20:30] 블렌드 면 연속성 설정/[20:42] 결과 확인/[20:49] 구멍 선택/[20:55] 일반구멍, 카운터보어 선택/[21:04] 폼 치수 설정, 깊이한계를 바디통과로 설정/[21:36] 모서리 블렌드 중심 선택/[21:47] 카운터보어 생성 확인/[21:57] 네개의 면에 동일 적용/[22:20] 결과 확인/[22:27] 구멍 선택/[22:33] 모서리원통 중심 선택/[22:42] 바디통과 설정/[22:51] 결과 확인/[22:59] 모따기 선택/[23:06] 위치 선택/[23:18] 결과 확인/[23:23] 모서리블렌드 선택/[23:34] 모서리 선택/[23:39] 결과 확인

  • 06.24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4

    형상 모델링, 스케치 생성, 구속조건 표시/제거, 직사각형 생성, 급속 치수, 원, 선, 빠른 트리밍, 지오메트리 구속조건, 필렛, 돌출, 모서리 블렌드

    책갈피 : [00:00] 예제 형상 살펴보기/[00:37] 새로만들기/[00:55] 스케치 선택/[01:09] 유형에서 평면 상에서 선택/[01:20] 스케치 면 선택/[01:38] 결과 확인/[02:20] 직사각형 선택/[02:40] 2점으로 선택/[03:00] 사각형 생성 후 급속치수 설정/[04:03] 위쪽과 X축 간격 설정/[04:18] 오른쪽과 Y축 간격 설정/[05:55] 직사각형 생성/[05:58] 2점으로 선택/[06:11] 사각형 생성 후 급속치수 설정/[06:20] 위쪽과 아래쪽 선택 후 치수 설정/[06:35] 왼쪽선과 오른쪽선택후 치수 설정/[06:46] 위쪽과 X축 선택 치수 설정/[06:58] 오른쪽과 Y축 선택 치수 설정/[07:24] 원 선택/[07:38] 원을 그리는 두가지 방법/[07:46] 원 생성/[08:18] 선 선택/[08:24] 원점을 선택해서 선(line) 생성/[08:28] 곡선상의 선 선택 선(line)생성/[09:19] 빠른 트리밍 선택/[09:27] 곡선 선택/[10:02] 지오메트리 구속조건/[11:10] 곡선 상의 점으로 구속/[11:13] 구속할 개체 선택/[11:21] 구속할 대상 개체 선택/[11:33] 구속 결과 확인/[11:46] 급속치수 선택/[11:52] 수치 설정/[12:18] 필렛 선택/[12:31] 트리밍 선택/[12:52] 반경값 설정/[13:14] 모서리 선택/[13:49] 필렛결과 확인/[13:53] 선 선택/[14:05] 면과 면사이에 선을 생성/[14:25] 치수 설정/[15:21] 결과 확인/[15:34] 트리밍으로 불필요한 선 삭제/[16:09] 원선택/[16:17] 두개의 원 생성/[16:31] 두 개의 원 치수설정/[17:07] 스케치 종료/[17:16] 결과 확인/[17:24] 스케치 활성화/[17:50] 돌출 선택/[18:44] 돌출결과 취소(Shift+돌출부분선택)/[19:25] 오른쪽버튼으로 선 선택방법 설정/[19:47] 안부분 사각형에 돌출 설정/[20:12] 결과 확인/[20:25] 돌출 선택 후 곡선 선택/[20:34] 치수 설정 바디 선택/[20:52] 결과 확인/[21:24] 돌출 선택/[21:35] 안쪽에 원 선택/[21:43] 치수 설정/[21:53] 부울빼기 설정/[22:12] 결과 확인/[22:28] 큰 원 선택/[22:36] 치수 설정/[22:52] 부울빼기 설정/[22:55] 결과 확인/[23:24] 모서리블렌드 선택/[23:32] 모서리 선택 후 블렌드효과 설정/[24:05] 결과 확인

  • 07.20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5

    급속치수, 원그리기, 구속조건, 트리밍, 필렛, 원호, 회전, 옵셋, 한계값 설정, 일반 패드, 모서리 블랜드

    책갈피 : [00:00] 8번째 모델링/[00:23] XY면 스케치/[00:52] 사각형 그리기/[01:06] 급속 치수/[02:42] 사각형 그리기/[04:00] 원 그리기/[04:40] 급속 치수/[05:12] 지오메트리 구속조건 - 곡선 상의 점/[06:11] 빠른 트리밍/[06:42] 결과 확인/[06:50] 필렛/[08:18] 중심 및 직경에 의한 원 그리기/[08:41] 급속 치수/[09:02] XZ면 스케치/[09:46] 원호 그리기/[10:25] 지오메트리 구속조건 - 곡선 상의 점/[10:55] 급속 치수/[11:33] 원호 위치 변경/[11:56] 결과 확인/[12:30] 회전/[12:47] 점 지정/[13:16] 옵셋 옵션/[13:36] 한계 값 설정/[13:50] 결과 확인/[14:09] 돌출/[14:38] 한계 값 설정/[15:56] 한계 값 끝 지정 - 선택까지/[16:22] 부울 - 결합/[16:35] 숨기기/[17:08] 일반 패드/[18:38] 결과 확인/[18:51] 모서리 블렌드/[19:28] 결과 확인/[19:43] 9번째 모델링

  • 08.22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6

    사각형 그리기, 필렛, 프로파일, 급속 치수, 원호 그리기, 돌출, 지오메트리 구속조건, 정적 와이어프레임, 한계 값 끝 지정, 숨기기, 부울 빼기

    책갈피 : [00:00] 새파일 생성/[00:25] XY면 스케치/[00:47] 사각형 그리기/[00:57] 급속 치수/[02:30] 사각형 그리기/[02:37] 급속 치수/[03:35] 사각형 모서리 부분 필렛/[04:10] 프로파일/[05:13] 급속 치수/[07:17] 필렛/[08:33] 결과 확인/[09:04] XZ면 스케치/[09:18] 원호 그리기/[09:37] 급속치수/[10:02] 지오메트리 구속조건/[11:10] YZ면 스케치/[11:36] 원호 그리기/[11:58] 급속 치수/[12:30] 지오메트리 구속조건/[13:00] 결과 확인/[13:31] 돌출/[15:08] 정적 와이어프레임/[15:39] 한계 값 끝 지정 - 선택까지/[16:03] 결과 확인/[16:52] 숨기기/[17:39] 모서리 블렌드/[17:44] 반경/[18:36] 결과 확인/[18:45] 돌출/[18:46] 곡선선택/[18:59] 한계 설정/[19:10] 부울 - 빼기/[19:26] 옵셋 값 설정/[20:39]결과 확인/[20:52] 모서리 블렌드/[21:35] 결과 확인

  • 09.24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7

    프로파일, 선, 운호, 내부도형 그리기, 구속조건, 돌출, 대칭값, 교차(intersect), 부울, 숨기기, 모서리 블렌드

    책갈피 : [00:22] 10번째 모델링/[00:31] XY면 스케치/[00:58] 원 그리기/[01:22] 급속 치수/[02:06] XZ면 스케치/[02:27] 프로파일 - 선/[04:34] 결과 확인/[04:37] 급속 치수/[07:12] 지오메트리 구속조건 - 곡선 상의 점/[07:54] 치수선 정리/[08:50] 결과 확인/[09:13] YZ면 스케치/[09:50] 프로파일 - 선/[11:11] 프로파일 - 원호/[11:26] 내부 도형 그리기/[12:16] 원 그리기/[12:27] 급속 치수/[14:15] 지오메트리 구속조건/[15:14] 결과 확인/[15:30] 내부 도형 급속 치수/[16:34] 원 돌출/[17:15] 한계 값 지정/[17:42] 정적 와이어프레임/[17:53] XZ면 스케치 돌출/[18:09] 한계 끝 값 지정 - 대칭 값/[18:28] 부울 - 없음/[18:43] 결과 확인/[18:57] YZ면 스케치 돌출/[19:18] 한계 끝 값 지정 - 대칭 값/[19:32] 결과 확인/[19:50] 교차(intersect)/[20:43] 결과 확인/[21:22] 교차/[21:37] 결과 확인/[22:07] 불필요한 스케치 숨기기/[22:20] 모서리 블렌드/[24:10] 결과 확인

  • 10.14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8

    선 선택, 방향반전, 돌출, 거리지정, 부울 결합, 구배, 프로파일, 빠른 트리밍, 대칭값 설정, 카운터 보어

    책갈피 : [00:00] 11번째 모델링/[00:31] XY면 스케치/[00:42] 사각형 그리기/[00:51] 급속 치수/[01:48] 원 그리기/[02:22] 필렛/[03:09] 돌출/[03:12] 끝 선 선택/[03:25] 방향반전/[03:56] 돌출/[04:04] 거리지정/[04:17] 부울 - 결합/[04:28] 구배 - 시작 한계로부터/[05:08] 결과 확인/[05:26] XZ면 스케치/[05:33] 평면선택/[05:52] 프로파일/[06:02] 기준선/[06:51] 급속 치수/[08:07] 치수선 정리/[08:17] 원 그리기/[08:28] 급속치수/[09:22] 선 그리기/[09:41] 빠른 트리밍/[10:37] 돌출/[10:46] 대칭값설정/[10:54] 부울 - 결합/[11:08] 결과 확인/[11:26] 모서리 블렌드/[13:05] 구멍 - 카운터 보어/[13:24] 치수 입력/[13:44] 부울 - 빼기/[13:50] 결과 확인

  • 11.25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9

    치수 설정, 중심원, 트리밍, 돌출, 영역 경계 곡선, 모서리 블렌드, 카운터 생성, 구멍, 카운터 보어, 카운터 싱크

    책갈피 : [00:06] 형상 살펴보기/[00:39] 모델링/[00:42] 스케치/[01:11] 급속 치수/[01:59] 추가적인 선 그리기/[02:37] 치수 설정/[03:25] 원 그리기/[04:26] 중심원 설정/[05:46] 치수 설정/[06:24] 트리밍/[06:43] 스케치 종료/[07:06] 돌출 효과 주기/[08:18] 연결된 곡선/[08:45] 단일 곡선/[09:06] 영역 경계 곡선/[10:02] 값 설정/[10:20] 형상 살펴보기/[10:45] 돌출/[12:07] 결합/[12:17] 결과 보기/[12:58] 방향 반전/[14:01] 완성된 형상 보기/[15:05] 스케치/[15:59] 면/[17:18] 단일 곡선/[18:02] 모서리 블렌드/[19:11] 결과 확인/[19:20] 카운터 생성/[19:34] 구멍/[20:09] 카운터 보어/[20:54] 카운터 싱크/[21:30] 보어와 싱크의 차이/[22:38] 스케치/[22:47] 점/[24:00] 빼기/[24:17] 모서리 블렌드/[24:35] 최종형상 확인

  • 12.27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0

    평면 선택, 사이즈 터정, 구속조건, 곡선상의 점, 영역 경계 곡선, 돌출, 구멍 뚫기, 선택 필터

    책갈피 : [00:00] 작업할 모델 살펴보기/[01:00]스케치/[01:09] 평면 선택/[01:34] 원/[01:48] 사이즈 지정/[02:24] 치수 입력/[03:20] 원 연결/[04:25] 구속조건/[04:31] 곡선상의 점/[04:34] 구속할 개체 선택/[05:03] 원 생성/[05:23] 급속치수/[05:36] 원 생성/[06:06] 결과확인/[06:15] 선그리기/[08:16] 구속조건 지정/[08:41] 선그리기/[11:31] 빠른트리밍/[11:38] 불필요한 요소 제거/[12:30] zy 스케치/[12:53] 원 그리기/[13:04] 치수 지정/[14:28] 구속 조건 지정/[14:59] 추가적인 스케치/[15:15] 원그리기/[15:35] 급속치수/[16:36] 돌출/[16:35] 곡선선택/[17:11] 부울/[17:53] 영역 경계 곡선/[18:48] 돌출/[18:54] 연결된 곡선/[19:16] 와이어 프레임/[19:27] 거리설정/[19:35] 형상 확인/[21:31] 안쪽 스케치/[21:43] 구멍 뚫기/[22:46] 안쪽원 구멍 뚫기/[25:18] 돌출완성/[25:28] 모따기/[26:10] 최종 모델 확인/[26:42] 선택필터

  • 13.30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1

    선 내리기, 구속조건, 접하는 선 그리기, 접함 구속조건, 트리밍, 음영처리, 교집합, 결합, 공구바디, 깊이한계, 점 다이얼로그, 카운터 보어, 포켓

    책갈피 : [00:02] 작업할 형상 살펴보기/[00:56] 스케치/[01:13] 평면 선택/[02:01] 선 그리기/[03:22] 선 내리기/[03:42] 원 그리기/[04:25] 지오메트리 구속조건/[04:46] 뷰 전환/[04:52] 앞쪽/[05:01] 급속 치수/[06:00] 원을 접하는 선 그리기/[06:55] 접함 구속조건/[07:05] 트리밍/[08:08] 스케치 종료/[08:53] 선 그리기/[09:48] 수직선 그리기/[11:23] 원 그리기/[12:14] 끝 점/[13:17] 정리/[14:05] 빠른 트리밍/[14:53] 스케치 종료/[15:26] 돌출/[16:30] 음영 처리/[17:55] 교집합 실행/[17:59] 결합/[18:10] 교차/[18:15] 타겟바디/[18:21] 공구바디/[18:59] 구멍 뚫기/[21:00] 깊이 한계/[22:16] 점 위치/[23:05] 점 다이얼로그/[23:56] 모델 확인/[24:42] 카운터 보어 구멍/[25:10] 명령어 입력/[25:15] 포켓/[25:17] 원통형 포켓/[25:46] 점 상의 점/[26:38] 모서리 블렌드/[27:52] 선택 필터/[28:20] 최종 형상 확인

  • 14.22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2

    급속치수, 구속조건, 돌출, 바디 트리밍, 숨기기, 결합, 오프셋, 폼 및 치수, 단순 폼, 선택 필터, 모서리 블렌드

    책갈피 : [00:00] 작업할 형상 살펴보기/[00:08] 스케치/[00:22] 선 그리기/[00:25] 기준 점 선택/[00:52] 끝 점 선택/[01:28] 원 그리기/[01:41] 뷰 전환/[01:50] 선 추가/[02:14] 불필요한 선 제거/[02:20] 빠른 트리밍/[03:10] 선 그리기/[04:03] 원 그리기/[04:50] 빠른 트리밍/[05:26] 돌출 /[05:32] 곡선선택/[05:34] 값지정/[05:52] 안쪽 선 돌출/[06:32] 스케치 생성/[07:09] 스케치 점/[07:48] 급속 치수/[08:06] 선그리기/[08:15] 구속조건/[08:25] 급속 치수/[09:11] 앞쪽 뷰 전환/[09:24] 모델 확인/[10:39] 돌출/[11:14] 바디 트리밍/[11:35] 숨기기/[11:54] 결합/[12:22] 돌출 OFFSET/[12:52] 단일 곡선/[13:41] 옵셋/[14:27] OFFSET FACE/[15:35] 결합/[15:59] 구멍/[16:08] 폼 및 치수/[17:04] 단순 폼/[17:54] 스케치/[18:20] 선그리기/[18:49] 급속치수/[19:52] 돌출/[20:52] 선택 필터/[21:21] 모서리 블렌드/[22:05] 최종 모델 확인

  • 15.17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3

    튜브, 원 그리기, 급속 치수, 트리밍, 명령어, 다각형 곡선, 돌출, 구멍 뚫기, 패턴 특징형상, 레이아웃, 백터 지정, 구멍 옮기기, 대칭 특징형상

    책갈피 : [00:00] 작업할 형상 살펴보기/[00:30] 튜브/[01:05] 스케치/[01:14] xz평면/[01:27] 원 그리기/[01:40] 급속 치수/[02:24] 트리밍/[02:42] 호/[03:52] 중간 결과 확인/[04:02] 명령어/[05:08] 돌출/[06:16] 앞부분 스케치/[06:52] 다각형 곡선/[07:29] 변의 길이 확인/[07:47] 돌출/[08:22] 구멍 뚫기/[08:48] 점/[09:09] 구속 조건/[09:52] 폼 및 치수/[10:36] 패턴 특징형상/[10:47] 레이아웃/[10:49] 백터 지정/[11:40] 구멍 옮기기/[12:26] 데이텀 평면, 이등분선/[13:22] 대칭 특징형상/[14:22] 돌출/[14:46] 옵셋/[15:42] 결과 확인/[16:11] 숨기기

  • 16.18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4

    빠른 트리밍, 필렛, 아크 그리기, 원호, 필렛 응용, 벡터 지정, 점 다이얼로그, 한계값, 구멍 뚫기, 점지정, 카운터보어, 부울 빼기

    책갈피 : [00:00] 작업할 형상 살펴보기/[00:42] 스케치/[00:49] 평면 선택/[01:00] 사각형 그리기/[01:16] 치수/[01:47] 위치지정/[02:24] 사각형 추가/[02:39] 급속치수/[03:30] 위치 정리/[03:42] 스케치 종료/[03:53] 추가 스케치/[04:02] 선 그리기/[03:59] xy평면도 선택/[04:17] 선 그리기/[04:35] 원 그리기/[05:05] 빠른 트리밍/[05:28] 필렛/[05:45] 스케치 종료/[06:00] 추가 스케치/[06:21] 아크 그리기/[06:37] 원호 그리기/[07:22] 치수 입력/[08:33] 원호/[08:50] 반지름/[09:34] 선 그리기/[10:04] 트리밍/[11:12] 필렛 응용/[11:32] 회전/[12:03] 벡터 지정/[12:13] 점 다이얼로그/[12:18] 한계값/[13:03] 돌출/[13:44] 숨기기/[13:55] 돌출을 이용한 구멍 뚫기/[15:00] 선 숨기기/[15:08] 모서리 블렌드/[15:12] 반경/[17:05] 결과 확인/[17:10] 구멍뚫기/[17:22] 점지정/[17:36] 카운터 보어 직경/[17:44] 부울-빼기/[17:49] 결과확인

  • 17.31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5

    트리밍, 급속 치수, 필렛, 돌출, 대칭값, 구멍 뚫기, 바디 통과, 구속 조건, 대칭 곡선, 직경, 빠른 트리밍, 정적 와이어프레임, 구멍, 폼

    책갈피 : [00:02] 작업할 형상 살펴보기/[00:34] 스케치/[00:42] zy/[01:10] 선 그리기/[02:30] 직각/[05:08] 트리밍/[06:00] 급속 치수/[07:06] 트리밍/[07:48] 중간 결과 확인/[08:04] 필렛/[08:49] 돌출/[09:07] 대칭값/[09:45] 스케치 생성/[09:57] 선 그리기/[12:14] 치수 삭제/[12:22] 원호 그리기/[13:02] 구속조건/[13:11] 트리밍/[13:53] 중간 결과 확인/[14:07] 돌출/[14:32] 빼기/[16:08] 스케치 종료/[16:17] 구멍 뚫기/[16:36] 바디 통과/[17:07] 스케치 생성/[17:13] 결과 확인/[17:48] 선 그리기/[17:52] 스케치 점/[18:16] 점의 위치 지정/[19:34] 점 위치 지정/[20:12] 구속 조건/[21:04] 스케치 추가/[21:08] 대칭 곡선/[21:37] 중간 결과 확인/[21:52] 원 그리기/[22:10] 직경/[22:53] 스케치 종료/[23:00] 돌출/[23:35] 중간 결과 확인/[23:51] 스케치 추가/[24:07] 사각형 그리기/[24:15] 급속 치수/[24:56] 중심/[26:16] 원 그리기/[26:49] 구속 조건/[27:12] 빠른 트리밍/[27:34] 돌출/[28:11] 정적 와이어 프레임/[28:21] 돌출/[28:44] 모서리 블렌드/[29:02] 구멍/[29:14] 스케치 점/[29:25] 치수 지정/[30:06] 폼/[30:21] 결과 확인

  • 18.26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6

    필렛 효과, 치수, 영역 경계 곡선, 데이텀 평면, 트리밍, 트리매트릭, 연결된 곡선, 개체 통과, 돌출, 결합, 공구, 면 블렌드, 투영, 카운터 보어

    책갈피 : [00:07] 스케치 생성/[00:21] xy선택/[00:47] 원 그리기/[01:01] 치수 입력/[01:17] 선 그리기/[02:03] 뷰 전환/[02:23] 호 그리기/[02:48] 치수 입력/[04:29] 필렛 효과/[04:56] 원 그리기/[05:40] 치수 삭제/[05:52] 위치 지정/[06:35] 치수 정리/[08:21] 원 그리기/[08:35] 스케치 종료/[08:45] 돌출/[09:25] 영역 경계 곡선/[10:15] 데이텀 평면/[10:23] 거리 유형/[11:03] 스케치 생성 방향반전/[11:24] 원 그리기/[11:40] 원의 위치 지정/[12:21] 추가 원 그리기/[12:40] 선 그리기/[13:14] 치수 입력/[13:34] 트리밍/[13:46] 스케치 종료/[13:50] 트리매트릭/[14:09] 연결된 곡선/[14:38] 중간 결과 보기/[15:51] 데이텀 평면/[15:57] 개체 통과/[16:25] 데이터 평면 선택/[16:48] 선 그리기/[17:24] 스케치 보기/[18:10] 돌출/[18:40] 결합/[18:43] 공구/[19:03] 모서리 블렌드/[19:53] 면 블렌드/[20:42] 돌출/[21:08] 돌출효과를 줄 선 만들기/[21:24] 선 그리기/[22:17] 돌출/[22:45] 다음까지/[23:12] 모서리 블렌드/[24:09] 투영/[24:15] 곡선 투영/[24:45] 카운터 보어 구멍 뚫기/[25:46] 결과 확인

  • 19.24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7

    데이텀 평면 제작, 트리밍, 돌출, 연결된 곡선, 구속조건 평행, 트리메트릭, 데이텀 좌표계 생성, 프로파일, 접선, 영역 경계 곡선, 결합

    책갈피 : [00:02] 작업할 형상 살펴보기/[00:45] 기스케치/[00:53] 데이텀 평면 제작/[01:12] 선 그리기/[02:01] 급속 치수/[02:21] 트리밍/[04:06] 스케치 살펴보기/[04:21] 돌출 효과 주기/[04:47] 곡선의 분류/[05:28] 연결된 곡선/[05:36] 벡터지정/[06:16] 결과 확인/[06:23] 스케치 추가/[06:31] 뷰 변경/[06:45] 선 그리기/[07:18] 구속조건 평행/[07:34] 치수 설정/[08:24] 트리메트릭스로 보기/[08:35] 곡선 선택/[08:42] 오류가 나는 경우/[09:36] 여백에 선 그리기/[09:46] 스케치 종료 후 돌출/[10:15] 데이텀 좌표계 생성/[10:45] xz부분 스케치 생성/[11:09] 치수 지정/[11:29] 스케치 종료/[11:43] 돌출/[12:02] 바디 트리밍/[12:40] 결합/[12:54] 단순 폼 구멍 뚫기/[13:10] 스케치 점/[13:51] 직경 지정/[14:03] 블렌드/[14:59] 완성된 형상 보기/[15:29] 작업할 형상 살펴보기/[16:21] 스케치/[16:46] xz평면 선택/[17:00] 원 그리기/[17:17] 크기 입력/[17:38] 선 그리기/[17:58] 프로파일/[18:40] 접선/[19:19] 치수 입력/[20:13] 접항 삭제/[22:01] 길이 지정/[22:09] 스케치 마무리/[22:24] 돌출, 연결된 곡선/[22:54] 대칭값/[23:22] 영역 경계 곡선/[23:40] 결합

  • 20.29분 실전 끝판왕, THE REAL 모델링 과정! - Chapter 18

    프로파일, 급속 치수, 돌출, 구멍 뚫기, 카운터 보어, 카운터 싱크, 모서리 블랜드, 치수, 필렛, 보스, 옵셋 곡선, 각도 치수, 교차, 옵셋

    책갈피 : [00:20] 형상 확인/[00:26] 바닥면 스케치 생성/[00:49] 프로파일/[01:16] 치수 입력/[02:40] 대칭 곡선으로 복사/[02:53] 급속치수/[03:35] 스케치 추가/[03:40] 프로파일/[03:52] 접하기/[04:38] 원 그리기/[04:57] 추가된 스케치 확인/[05:08] 돌출/[06:06] 구멍 뚫기/[06:03] 카운터 보어/[06:31] 카운터 싱크/[06:44] 점 그리기/[07:50] 구멍이 뚫린 형상 확인/[07:59] 중심에 카운터보어 구멍 뚫기/[08:45] 모서리 블렌드/[09:56] 날개부분 선, 모서리 선택/[10:48] 완성된 형상 확인/[11:03] 작업할 형상 살펴보기/[11:48] 스케치 시작/[11:56] xy평면 선택/[12:15] 선 그리기/[12:45] 원 그리기/[13:04] 급속 치수/[13:28] 선형 치수/[13:37] 반경 치수/[13:57] 필렛 이용/[14:11] 교차점이 안 잡히는 경우/[14:44] 부드러운 효과/[15:36] 트리밍/[15:42] 종료된 스케치 확인/[15:51] 돌출/[17:12] xz 부분 스케치/[17:57] 돌출 효과/[18:49] 보스/[20:01] 손잡이 부분 스케치/[20:17] 호 그리기/[21:50] 옵셋 곡선/[23:12] 선 그리기/[23:42] 각도 치수/[24:27] 교차/[26:06] 트리밍/[26:20] 스케치 종료/[26:34] 돌출/[26:57] 카운터 보어 구멍 뚫기/[28:05] 모서리 블렌드/[28:57] 완성된 형상 확인/[29:11] 옵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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