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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지오 패키지

인벤터 2021 [기초+실무]

인벤터 2021 [기초+실무]
19회차 속성과정
전체 : 11시간 31분|회차당 평균 : 36분22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알지오 R&D [멀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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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2021 [기초+실무]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
인벤터는 제품 개발을 위한 3D CAD 소프트웨어로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알지오 인벤터 2021 강좌를 통해서 인벤터의 모든 활용 방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 01.39분 인벤터 기초 스케치 Chapter 1

    제공된 도면을 참조하며 작업을 진행하며 인벤터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이해합니다.

    책갈피[01:22] 원그리기/[03:10] 치수편집/[09:46] 중심원그리기/[17:20] 원의 선 자르기/[19:52] 구속조건 정리/[21:03] 스케치이미지 보기/[22:13] 선그리기/[23:09] 미러선 그리기/[32:47] 중심점 슬롯사용하기/[35:42] 기준점주기
  • 02.36분 인벤터 기초 스케치 Chapter 2

    슬롯과 원형 패턴, 미러를 이용해 반복적인 형상을 작업 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00:59] 중심원그리기/[01:04] 치수넣기/[03:21] 슬롯그리기/[09:11] 호그리기/[13:04] 선그리기/[21:29] 치수유형 변경/[22:50] 슬롯사용하기/[27:32] 자르기사용
  • 03.38분 인벤터 기초 스케치 Chapter 3

    구속치수와 구속요건을 적용시키며 완전 구속 스케치 작업을 진행하고, 복합적인 호를 활용한 스패너 스케치를 구속조건을 이용해 완전 구속시켜 스케치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00:19] 새파일만들기 시작/[01:11] 원그리기/[01:36] 선그리기/[06:12] 치수주기/[13:17] 평행구속주기/[14:07] 직사각형 패턴주기/[19:16] 두번째 스케치 시작/[19:45] 직선 그리기/[29:14] 평행선 그리기/[36:58] 작업마무리
  • 04.44분 입체투상 Chapter 1 - 돌출

    제공된 도면을 참조하며 작업을 수행하고, 돌출 명령어로 입체화합니다.

    책갈피[00:26] 입체형성 만들기/[01:02] 선그리기/[01:31] 모깍기 만들기/[03:41] 모따기 선택하기/[05:21] 돌출 만들기/[08:56] 두번째 투상시작/[18:19] 원그리기/[23:27] 직사각형 만들기/[27:12] 슬롯 만들기/[39:31]스케치 마무리 검토
  • 05.43분 입체투상 Chapter 2 - 비대칭 돌출과 평면을 활용한 패턴 복사

    생성된 입체 투상에 바로 스케치를 추가하여 추가 입체 투상을 진행하고, 작업평면을 이용하여 패턴 복사를 진행합니다.

    책갈피[01:01] 원점 잡기/[04:05] 슬롯 그리기/[08:50] 점선으로 바꾸기/[15:05] 돌출값 주기/[15:39] 형성투영 만들기/[25:26] 스케치 마무리 작업/[28:38] 두번째 스케치 시작/[32:37] 그래픽 슬라이스 설정/[37:41] 돌출 자르기/[41:22] 원형패턴설정
  • 06.34분 입체투상 Chapter 3 - 회전을 이용한 입체생성

    회전 명령어로 입체화 시키고, 모깎기(필렛) 또는 모따기(챔퍼)를 이용해 투상의 외곽선을 처리합니다.

    책갈피[01:00] 선 형성하기/[02:38] 회전설정하기/[02:57] 평면스케치 시작/[05:41] 모깍기 설정하기/[10:41] 치수 편집하기/[13:33] 중심선 맞추기 /[14:37] 선 자르기/[16:05] 호 그리기/[22:08] 회전 설정하기/[29:31] 원그리기
  • 07.36분 입체투상 Chapter 4 - 회전을 이용한 벨트풀리 작성

    도면과 KS규격을 확인하며 상세치수를 대입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01:44] 중심선 그리기/[07:32] 회전축 설정/[08:33] 형상투영 설정/[11:04] 돌출 설정하기/[11:38] 면 스케치 시작/[14:40] 모깍기 설정/[19:04] 점의 구속조건 주기/[20:30] 구멍 옵션주기/[22:19] 도면보기
  • 08.32분 입체투상 Chapter 5 - 스퍼기어 작성

    스퍼기어 수치 대입 공식을 숙지한 후 생성된 입체 투상에 바로 스케치를 추가하여 추가 입체 투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02:26] 원그리기/[03:52] 점그리기 /[04:37] 공식값 주기/[05:36] 외곽선 자르기/[07:23] 원형패턴 주기/[12:12] 두번째 도면 시작/[18:34] 모깎기 설정하기/[22:23] 스케치 시작/[24:59] 돌출 만들기
  • 09.43분 입체투상 Chapter 6 - 축 작성

    스케치로 한번에 축 회전 투상을 작성하고, 키 체결 홈과 멈춤나사 홈, 센터홀 작성방법을 실습합니다.

    책갈피[01:37] 선그리기/[04:12] 선자르기 /[07:20] 폭 치수 주기/[09:16] 반 단면도 설정/[10:20] 회전축 설정 /[13:48] 평면 만들기/[21:37] 돌출 거리값 주기/[24:51] 구멍 거리값 셋팅/[26:50] 구멍 위치 설정
  • 10.37분 입체투상 Chapter 7 - 본체 작성

    돌출과 쉘을 활용해 속이 빈 형상을 생성하고 나사 자리파기와 나사홈 만들기, 패턴을 활용해 나사홈을 배열합니다.

    책갈피[01:47] 중심선 그리기/[02:32] 직사각형 그리기/[05:00] 돌출 거리값 주기/[06:58] 쉘두께 설정/[08:06] 스케치 위 원그리기/[11:22] 돌출값 주기/[15:18] 구멍뚫기/[19:12] 원형패턴 주기/[27:12] 직사각형 패턴 주기
  • 11.28분 입체투상 Chapter 8 - 링크, 슬라이더, 링크핀, 부시 작성

    제공된 도면을 참조하며 입체 투상을 진행하고, KS규격에 제시된 부품의 상세치수를 대입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02:48] 미러 선 대칭 그리기/[06:16] 돌출 관통 만들기/[11:19] 모따기/[12:25] 구멍 깊이 만들기/[14:07] 직사각형 패턴 주기/[19:48] 피쳐 삭제/[21:42] 직사각형 그리기/[23:24] 모깎기 지름주기/[26:23] 슬롯 형태 만들기
  • 12.39분 입체투상 Chapter 9 - 커버와 체결용 나사 작성

    제공된 도면과 KS규격 치수를 참조하여 입체 투상을 진행하고, 조립을 위한 나사 모델링과 실제 모습에 가까운 나사 모델링 방법을 학습합니다.

    책갈피[04:08] 구속조건 주기/[04:59] 회전 축 만들기/[06:31] 관통 만들기/[07:01] 중심점 잡기/[09:24] 원형 패턴 만들기/[20:01] 나사 그리기 시작/[22:57] 원 그리기
  • 13.32분 어셈블리 조립

    앞서 작성된 부품들을 조립도에서 결합시키는 방법을 습득하고, 단면 상태로 결속된 부품의 상태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책갈피[00:49] 부품 배치선택 /[03:20] 모서리 음영처리 바꾸기/[03:47] 부품 불러오기/[05:03] 구속조건 배치/[16:45] 부품 패턴주기/[21:36] 간섭분석 하기/[24:23] 단면도 뷰 바꾸기/[31:16] 이미지 저장
  • 14.32분 애니메이션 및 이미지 출력

    조립품을 이용해 애니메이션 구동 작업을 수행하고, 이미지 출력 및 동영상으로 출력하는 방법을 습득합니다.

    책갈피[04:43] 드라이브 값 주기/[08:41] 저장 방법/[10:33] 애니메이션 만들기 시작/[11:07] 구성요소 선택하기/[15:22] 거리 조정 하기/[18:04] 애니메이션 저장/[19:32] 작업화면 조정/[21:27] 렌더링 설정/[27:48] 렌더링 저장
  • 15.36분 도면화 작업 및 재질감 표현

    조립품을 이용해 도면에 옮겨 이미지 출력용으로 편집하고, 재질감을 입혀 보다 현실감 있는 3D이미지 및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책갈피[01:07] 도면옮기기 작업/[02:28] 도면뷰 넣기/[09:09] 뷰 편집하기/[12:28] 단면도 스타일 바꾸기/[14:42] 상세뷰 배치/[18:56] 렌더링 이미지 만들기/[22:12] 색상 넣기/[26:36] 모양 넣기/[29:01] 애니매이션 렌더링 테스트
  • 16.38분 스윕을 이용한 파이프 투상 작업

    프로파일과 경로선을 따로 스케치 작업 후, 스윕을 적용하여 파이프와 같은 휘어진 피쳐 작업을 수행합니다.

    책갈피[05:39] 스윕으로 경로 만들기/[06:24] 쉘 두깨만들기/[09:02] 원형패턴주기/[13:47] 두번째 스케치 시작/[18:43] 단면도 보기/[20:53] 세번째 스케치 시작/[28:43] 평면 만들기/[32:33] 돌출값 주기
  • 17.35분 교차곡선을 이용한 파이프 투상 작업

    두개의 스케치를 이용해 교차곡선을 작성하고, 스윕을 적용하여 파이프와 같은 휘어진 피쳐 작업을 수행합니다.

    책갈피[01:06] 선그리기/[02:20] 원그리기/[02:37] 스윕 이용하기/[03:09] 두번째 스케치 시작/[05:19] 모깎기 이용하기/[07:12] 교차곡선 선택/[08:18] 2D 스케치 선택/[18:41] 형성투영으로 이용하기/[21:24] 쉘작업하기
  • 18.34분 다중 스케치를 활용한 스윕 곡면 작업

    두개의 스케치를 활용하여 스윕 곡면을 생성하고, 스윕 곡면을 활용한 모델링을 수행합니다.

  • 19.35분 다중 스케치를 활용한 로프트 작업

    두개 이상의 스케치를 활용하여 복합적인 형상의 로프트 모델링을 수행합니다.

  • 진행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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