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멀티미디어>CREO | POSER | 알티움>CREO 5.0 [입문+실무]
알지오 패키지

CREO 5.0 [입문+실무]

CREO 5.0 [입문+실무]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21시간 24분|회차당 평균 : 1시간 4분12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알지오 R&D [멀티미디어]

370,000225,000
CREO 5.0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
PTC사의 설계 소프트웨어 CREO PRARMETRIC (구 Pro-E)은 간소화되고 직관적인 도구로 제품 개발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CREO 5.0 강의를 통해 Creo의 스케치, 파티 모델링, 라운드, 리브, 구배 등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과 Assembly 모델링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CREO 강좌로 헤어드라이어, Pivot, Self locking nut, Hexa bolt, heat Sink, 샴푸병, 장도리와 같은 실습 예제를 진행함으로써 CREO 를 통한 모델링 과정을 충분히 마스터 할 수 있으며, 또한 중요한 개념인 Top-Down 설계 방법에 대해서도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01.36분 Creo 5.0 스케치 Part 1

    새로 만들기/밀어내기/스케치/구속조건/중심선/선/직사각형/원/타원/호

    책갈피[00:25] 새로 만들기/[05:15] TOP 선택/[10:09] 도형 마무리/[15:59] 평행선/[20:53] 세그먼트 삭제/[26:01] 사각형 그리기/[30:20] 지름 반지름 변경
  • 02.50분 Creo 5.0 스케치 Part 2

    필렛, 트림, 모따기, 형상 점, 좌표계, 루프, 체인, 플랫, 파라메트릭, 수직, 스케치 해결, 접선, 치수 수정

    책갈피[00:00] 스플라인/[05:04] 필렛/[10:26] 오프셋/[15:00] 오프셋 거리 입력/[20:59] 사각형 그리기/[26:25] 치수 참조/[30:59] 수치 삭제/[35:09] 사이각 구하기/[38:28] 치수 수정/[44:09] 스케치 해결
  • 03.52분 CREO 5.0 스케치 Part 3

    구속, 직각, 탄젠트, 원, 스플라인, 커브, 코너, 분할, 회전 크기 조정, 대칭복사, 세그먼트 삭제

    책갈피[00:00] 구속/[05:32] 직각/[10:20] 일치를 이용하여 원 선택/[15:35] 같음 사용/[20:59] 커브 위에 텍스트/[25:15] 코너 사용/[30:09] 회전 크기 조정/[35:21] 예제1 확인/[40:00] 예제2 확인/[45:10] 같은 원 그리기/[49:31] 치수 변경
  • 04.40분 3D 모델의 생성 방식과 밀어내가 옵션

    모델 트리, 합집합, 차집합, 교집합, 밀어내기, 부모와 자식 관계, 밀어내기 옵션, 실습예제

    책갈피[00:00] 솔리드모델의 표현방식/[04:59] 표시되는 내용 선택/해제/[10:45] 화면 회전/[15:20] 두께 설정/[20:35] 옵션 확인/[25:18] 방향 전환/[30:10] 재료 제거/[35:11] 예제 확인
  • 05.60분 스케치보기, 회전, 라운드

    스케치 보기 방향 설정방법, 실습예제1, 실습예제2, 실습예제3, 회전, 피쳐 요구사항, 라운드, 모따기

    책갈피[00:00] 스케치 화면 세팅/[05:26] 스케치 메뉴/[10:08] 치수 수정/[15:18] 치수 참조 변경/[21:01] 재생성 해제/[26:13] 피쳐 요구사항 확인/[30:53] 옵션 메뉴 선택/[35:24] 재료 제거/[40:35] 반지름 추가/[45:33] 체인 선택/[50:08] 제외 항목 선택 후 확인/[55:21] 모따기/[58:40] 모따기 체인 선택
  • 06.54분 셸, 스윕, 리브, 컵 모델링

    셸, 스윕, 컵 모델링, 실습예제1, 실습예제2, 프로파일 리브, 궤적 리브

    책갈피[00:00] 셸/[05:27] 와이어프레임/[10:02] 재료 제거/[15:03] 손잡이 만들기/[20:20] 탄젠트 구속조건/[25:24] 스케치 보기/[30:53] 예제 확인/[35:26] 치수 변경/[40:35] 예제 이미지/[45:28] 리브/[50:39] 내부 모서리에 라운드 추가/[53:55] 프로파일 리브 생성 확인
  • 07.43분 구배, 부품 모델링 실습

    실습예제1, 실습예제2, 구배, 구배 분할 옵션, 실습예제3

    책갈피[00:00] 부품만들기 1번째/[02:40] 밀어내기 선 활용하기/[04:26] 원그리기/[06:20] 사각박스 만들기/[09:03] 부품 만들기 2번째/[18:57] 구배 활용하기/[28:16] 부품 만들기 3번째/[36:51] 대칭복사 /[41:52] 라운드 처리 후 부품 완성하기
  • 08.42분 기준축, 기준면 생성 및 활용 실습예제

    실습예제1, 기준축, 기준면, 실습예제2

    책갈피[00:04] 부품 기준축 실습하기/[04:05] 옆면 구멍 뚫기/[05:04] 재료벽 없애주기/[08:08] 두개의 원 만들기/[15:27] 기준축 활용하기/[20:43] 기준평면 활용하기/[25:10] 기준면 배치활용으로 여러가지 형태 적용/[28:35] 실습하기 2번째/[37:48] 큰 원 작은원 만들기/[39:56] 양쪽에 조그만한 원 만들기
  • 09.1시간 5분 패턴, 구멍 사용방법 및 실습 예제

    실습예제1, 패턴, 실습예제2, 구멍, 표준구멍, 카운터싱크, 카운터보어

    책갈피[00:05] 부품 밑 부분 실습하기/[05:38] 실습하기 2번째/[11:31] 프로파일 리브/[19:53] 라운드 만들기/[20:25] 패턴 만들기/[34:51] 표준구멍 회전축 활용하기/[38:23] 실습하기/[51:23] 옵션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구멍 만들기/[56:53] 카운터 싱크 알아보기/[58:45] 카운터 보어
  • 10.1시간 53분 스윕과 블렌드, 복사와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활용한 실습 예제

    스윕, 블렌드, 스윕 블렌드, 복사, 붙여넣기, 선택하여 붙여넣기, 실습예제1, 실습예제2, 실습예제3

    책갈피[00:33] 스윕 알아보기/[04:45] 실습예제1/[07:58] 블렌드 알아보기/[13:06] 단면 연동하기/[17:36] 블렌드 지점만들기/[22:28] 스플라인 만들기/[26:42] 분할하기/[30:27] 실습예제2/[34:49] 밀어내기/[39:14] 이동 회전 복사하기/[44:00] 원통만들기/[50:32] 투영하기/[54:43] 대칭복사하기/[59:57] 축 생성하기/[01:04:53] 선택후 대칭복사기/[01:10:39] 몸통 만들기/[01:14:28] 나사선 만들기/[01:18:54] 실습예제3/[01:24:14] 사각형 만들기/[01:29:51] 원형 만들기/[01:35:09] 라운드 만들기/[01:41:00] 실습예제4/[01:46:51] 중심원형 만들기
  • 11.57분 어셈블리(Assembly)와 서피스 모델링(Surface Modeling)

    어셈블리, 단면, 서피스 모델링, 실습예제

    책갈피[00:11] 어셈블리개념과종류/[04:28] 어셈블리실습/[08:34] 부분구속과완전구속/[11:46] 배치조건과예제/[17:05] 단면살펴보기(오프셋)/[22:33] 단면살펴보기II(영역)/[26:10] 서피스모델링생성/[30:36] 서피스모델링예제,스윕/[38:21] 실습예제(전체형태)/[42:58] 실습예제(윗부분)/[51:47] 실습예제의다른방법
  • 12.1시간 7분 모델링 실습 및 세션관리, 오프셋(Offset)

    실습예제1, 블랜드, 실습예제2, 세션관리, 오프셋

    책갈피[00:04] 모델링실습예제I/[03:21] 윗부분모델링/[06:42] 윗파인부분(경로생성)/[14:36] 날개부분생성/[18:39] 라운드효과주기/[22:13] 블랜드(재료제거)/[25:17] 실습예제II/[30:37] 실습예제II(블랜드효과)/[38:42] 실습예제II(나사부분만들기)/[47:22] 세션관리개념및실습/[51:49] 세션관리실습/[56:11] 오프셋(OFFSET)개념및실습/[59:59] 오프셋실행하기(구배피쳐,참조)/[01:02:23] 오프셋옵션및거리설정
  • 13.1시간 13분 모델링 실습 및 경계블렌드

    실습예제1, 블렌드, 스윕블렌드, 실습예제2, 경계블렌드

    책갈피[00:00] 실습예제l/[03:27] 실습예제l(파인부분모델링_재료제거)/[06:38] 실습예제l(가운데부분모델링)/[10:59] 실습예제l(가운데부분모델링_오프셋정의편집)/[15:02] 실습예제l(파인부분쪽반원모델링)/[19:22] 블랜드로점활용하기/[22:55] 스윕블랜드/[28:35] 실습예제ll/[35:09] 실습예제ll(윗부분모델링)/[41:39] 실습예제ll(윗부분모델링ll)/[47:02] 실습예제ll(셸이용하여두께주기)/[51:33] 실습예제ll(유의점해결법)/[58:36] 경계블랜드/[01:01:54] 블랜드와경계블랜드의차이점/[01:08:24] 경계블랜드예제
  • 14.1시간 24분 모델링 실습 및 가변단면스윕

    실습예제1, 실습예제2, 가변단면스윕, 실습예제3

    책갈피[00:00] 실습예제l/[06:11] 실습예제l(테두리,구부분렌더링)/[17:37] 실습예제l(밑부분렌더링)/[23:10] 실습예제ll/[28:46] 실습예제ll(안쪽오프셋생성)/[32:52] 실습예제ll(경계블랜드생성)/[39:55] 실습예제ll(윗부분깎아내기)/[48:56] 가변단면스윕/[55:36] 외곽경계이용하여도자기만들기/[01:02:16] 실습예제lll/[01:08:11] 실습예제lll(중심선생성+세그먼트삭제)/[01:14:27] 실습예제lll(스윕,대칭복사)/[01:17:57] 실습예제lll(오프셋,구배)/[01:20:37] 실습예제lll(구렌더링,라운드작업)
  • 15.1시간 26분 모델링 실습 및 서피스 모델링 Part 1

    실습예제1, 실습예제2, 투영, 실습예제3, 채우기, 병합, 교차, 트림, 확장, 서피스 컵 모델링

    책갈피[00:02] 실습예제l/[04:20] 치수수정/[08:14] 스플라인생성(날개만들기)/[14:08] 스윕블랜드+패턴(날개만들기)/[17:41] 구멍보기/[22:31] 투영을이용하여 선과 모형만들기/[28:20] 직사각형그리기(투영예제)/[31:50] 실습예제ll/[37:14] 윗부분모델링(호그리기주의점)/[44:27] 모서리부분모델링/[50:04] 들어간부분모델링(재료제거)/[55:18] 채우기/[01:00:34] 병합/[01:05:06] 교차/[01:10:35] 트림/[01:15:22] 컵만들기/[01:19:30] 확장하기(컵만들기)
  • 16.1시간 29분 모델링 실습 및 서피스 모델링 Part 2

    실습예제1, 확장, 병합, 선택하여 붙여넣기, 서피스복사, 형상복사, 게시형상, 실습예제2, 서피스모델링(헤어드라이어)

    책갈피[00:00] 실습예제l/[03:05] 실습예제l(렌더링을위한 중심선만들기)/[08:07] 실습예제l(호의중심설정)/[13:02] 실습예제l(재료제거)/[19:45] 실습예제l(깎인부분렌더링)/[24:32] 실습예제l(각개체에라운드주기)/[28:13] 서피스확장기능/[32:46] 원래서피스를따라 서피스확장과 참조서피스를따라 서피스확장/[35:26] 회전이용하여 컵만들기/[41:20] 서피스복사,붙여넣기/[44:24] 솔리드이용하여 복사붙여넣기/[49:04] 형상복사/[53:26] 실습예제ll/[58:53] 실습예제ll(구베를통해 기울임모델링하기)/[01:03:29] 실습예제ll(제약조건삭제)/[01:07:23] 실습예제ll(모양스케치후 밀어내기)/[01:11:31] 실습예제ll(구멍세개모델링)/[01:17:04] 실습예제ll(오프셋응용-도면외예제)/[01:21:34] 서피스를이용하여 모델링하기/[01:24:04] 서피스를이용하여 모델링하기(와이어프레임형태보기)
  • 17.1시간 17분 모델링 실무과정 - Chapter 1

    모델링 (Bracket, Pivot, Self_locking_nut, U_support, Bushing, Castle_nut, Washer, Hexa_bolt, Heat_Sink)

    책갈피[00:12] 모델링(Bracket)/[03:44] 모델링(Bracket)-강화/[06:39] 모델링(Bracket)-구멍뚫기/[09:51] 모델링(Pivot)/[13:48] 모델링(Pivot)-구멍대칭하여생성하기/[17:27] 모델링(Self_locking_nut)/[24:43] 모델링(U_support)/[28:47] 모델링(U_support)-라운드처리/[31:34] 모델링(Bushing)/[34:50] 모델링(Castle_nut)/[39:07] 모델링(Castle_nut)-패턴/[42:16] 모델링(Washer,Hexa_bolt)/[48:15] 실습모델링/[57:01] 실습모델링(핀모델링-패턴)/[01:05:50] 실습모델링(라운드생성,재료제거)/[01:08:42] 실습모델링(원생성+재료제거+대칭복사)
  • 18.60분 모델링 실무과정 - Chapter 2

    모델링 (하우징본체, 하우징커버, 편심, 스퍼기어, 스프로켓휠)

    책갈피[00:09] 실습모델링/[04:55] 실습모델링(선그리기+투영)/[10:40] 실습모델링(치수수정)/[15:58] 실습모델링II/[20:35] 실습모델링II(동심원)/[25:56] 실습모델링III/[29:13] 실습모델링III(축이다른 원통모델링+모따기)/[35:07] 실습모델링IV/[40:26] 실습모델링IV(톱니모델링)/[47:35] 실습모델링IV(키홈생성)/[49:08] 실습모델링V/[54:21] 실습모델링V(휠톱니모델링)/
  • 19.1시간 9분 모델링 실무과정 - Chapter 3

    샴푸통 모델링, 망치 모델링

    책갈피[00:06] 샴푸통모델링-가변단면이용하기/[05:57] 샴푸통모델링-대칭복사+스윕/[07:57] 평면디스플레이해체+윗부분막기/[12:26] 바닥부분 구멍막기/[16:05] 바닥부분 구멍막기II/[21:18] 샴푸통병합+뚜껑모델링/[24:16] 뚜껑모델링-헬릭스스윕/[29:43] 본체솔리드화+뚜껑나머지작업/[33:00] 뚜껑나머지작업II/[38:24] 망치모델링/[46:09] 망치모델링(각면의 기준점생성)/[56:16] 망치모델링(점통과커브)/[59:56] 망치모델링(경계블랜드)/[01:01:54] 장도리부분모델링
  • 20.1시간 7분 모델링 실무과정 - Chapter 4

    Top-Down (탑-다운) 설계방식을 통한 모델링

    책갈피[00:03] Top-Down (탑-다운) 설계방식개념/[02:01] 모델링/[06:58] 모델링(포인트생성)/[09:36] 모델링(3점이용하기)/[14:14] 모델링(각선탄젠트하기)/[19:04] 모델링(병합)/[22:49] 어셈블리새로만들기/[26:07] 컴포넌트생성및열기/[30:57] TOP부분모델링/[35:51] Bottom부분모델링/[41:48] Bottom부분모델링-바닥세부모델링/[45:47] Scroll부분모델링/[51:24] Scroll부분모델링-휠과주변부분모델링/[58:34] Ball부분모델링/[01:01:57] Cap부분모델링


알지오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