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교육 의 리더!

로그인 회원가입
HOME>멀티미디어>카티아/파워밀/마스터캠>카티아 v5 [실무]

카티아 v5 [실무]

17회차 속성과정|전체 : 14시간 57분|회차당 평균 : 52분45초
300,000185,000
  • 이용기간 2개월|전문강사 : 박지섭
카티아 v5 [실무] 사용법 강좌
CATIA는 3D CAD프로그램으로 자동차, 항공기와 같은 설계 및 개발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강의를 통해 스케치, Part Design, GSD워크벤치 등을 배운 후에 실무 모델링 실습과정을 통해 보다 완벽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 0140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1카티아의 설정과 전체 흐름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새 파트 생성/[00:21]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00:43] 3D 컴퍼스/[00:55] 툴바/[01:12] 툴바 추가/제거/[01:24] 툴바 이동/[02:01] 워크벤치/[02:13] 마우스를 이용한 이동과 회전/[02:33] 워크벤치의 효율적인 이동 방법/[03:05] 시작 메뉴 등록과 단축키 지정/[04:07] 기본 설정/[04:38] 스택 크기 설정/[05:03] 3D 정확도 설정/[05:46] 매개변수와 관계 표시/[06:29] 스케치/[07:26] 스케치 워크벤치/[07:51] 평면 선택/[07:57] 직사각형 생성/[08:24] Pad 설정/[08:55] 직사각형 생성/[09:09] Pad 설정/[09:23] 십자 베어링 모델링/[09:27] 새 파트 생성/[09:35] 평면 선택 방법/[09:53] 좌표계 표시 크기 변경/[10:12] 원 생성/[10:39] 제약 조건/[10:56] 제약 조건 정의/[11:27] Pad 설정/[11:38] Mirrored extent/[12:06] 원 안에 원 생성/[12:25] 제약 조건 정의/[12:41] Pad 설정/[12:58] 통과하는 원 생성/[13:18] Circular Pattern/[14:07] Reference element 설정/[14:15] 결과 확인/[14:22] Edge Fillet/[14:59] 다른 방법으로 Edge Fillet 적용/[15:36] Chamfer/[16:26] 연결관 모델링/[16:38] 점 생성/[16:52] 원 생성/[17:06] 원 유형, 중심, 지원 설정/[17:29] 점 생성/[17:56] 구 생성/[18:31] 원 기둥 생성/[18:37] 압출된 서피스/[19:11] 결과 확인/[19:18] 분할로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기/[19:39] 분할로 구멍 생성/[20:11] 결합/[20:31] 워크벤치간 이동/[20:57] Thick Surface/[21:45] 결과 확인/[21:50] 솔리드 부분만 표시하기/[22:15] Edge Fillet/[23:07] 곡선을 사용한 예제/[23:43] 스케치/[23:54] 원 생성/[24:08] 제약조건 정의/[24:51] 선 생성/[25:56] 즉시 자르기로 불필요한 선 지우기/[26:57] 결과 확인/[27:05] 평면 생성/[27:31] 원 생성/[28:02] Sweep 설정/[28:43] 평면 생성/[29:01] 구 생성/[29:51] 결과 확인/[30:07] 분할로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기/[30:50] 분할 시 주의사항/[31:28] 결합/[31:54] 솔리드화 (CloseSurface)/[32:38] 숨기기/[33:15] 전구 모델링/[33:26] 스케치/[33:40] 원 생성/[33:45] 제약조건/[33:56] 사각형 생성/[34:16] 코너 적용/[34:57] 사각형을 이용한 경계선 생성/[35:28] 즉시 자르기/[36:45] 주의사항/[37:31] Pad 설정/[38:13] 축 (Shaft)/[39:17] 결과 확인

  • 021시간 18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2스케치의 도구 사용법과 제약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새 파트 생성/[00:10] 스케치 워크벤치/[00:21] 스케치 도구/[00:57] 격자/[01:33] 점에 스냅/[02:54] 구성/표준 요소/[03:30] 구성/표준 요소 활성화/[04:38] 지오메트리 제약조건/[05:19] 치수 제약조건/[05:53] 코너 도구/[06:19] 원 도구/[06:49] 프로파일 도구/[07:22] 스케치 도구 - 선/[08:08] 스케치 도구 - 접점 호/[08:55] 스케치 도구 - 세 점 호/[09:29] 직사각형/[09:59] 사전 정의된 프로파일/[10:43] 오리엔티드 직사각형/[12:51] 평행사변형/[13:20] 연장된 홀(Hole)/[14:11] 원통 모양의 연장된 홀(Hole)/[15:21] 키홀 프로파일/[16:00] 육각형/[16:41] 중심 직사각형/[17:45] 중심 평행사변형/[18:25] 원의 서브 프로파일/[18:43] 세 점 원/[19:28] 좌표를 사용한 원/[20:24] 세접점 원/[21:26] 세 점 호/[21:46]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22:20] 호/[22:52] 스플라인/[24:34] 제어점 정의/[25:29] 스플라인 정의/[26:26] 호를 사용한 연결/[27:18] 점의 연속성/[27:44] 접점의 연속성/[28:02] 연결 커브 정의/[28:17] 커브의 연속성/[28:43] 타원/[30:12] 포커스별 포물선/[30:54] 포커스별 쌍곡선/[31:39] 원추/[32:33] 두점, 접점 교차 점 활성화/[33:20] 선/[33:44] 무한선/[34:15] 쌍접점 선/[34:57] 이등분선/[35:46] Normal to Curve 선/[36:27] 축/[37:35] 점/[37:50] 좌표를 사용한 점/[38:16] 등거리 점/[39:33] 교점/[40:34] 프로젝션 점/[41:22] 2차원 형상의 제도 방법/[41:38] 코너/[42:23] 제약조건 정의/[47:15] 챔퍼/[48:55] 자르기/[50:03] 끊기/[52:29] 즉시 자르기/[54:28] 호 닫기/[55:39] 미러/[57:39] 대칭/[58:02] 이동/[59:39] 회전/[01:00:01] 축척/[01:00:36] 오프셋/[01:02:34] 제약조건/[01:03:47]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01:06:29] 수평 측정 방향, 수직 측정 방향/[01:09:28] 접촉 제약조건/[01:10:19] 요소 고정/[01:11:23] 자동 제약조건/[01:12:42] 제약조건 애니메이션화/[01:14:13] 다중 제약조건 편집

  • 0357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3스케치 작업, 파트디자인 기본도구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1] 스케치/[00:33] 원 생성/[00:44] 제약조건 정의/[01:17] 특정 부분 제거하기/[01:29] 프로파일/[01:50] 중심선을 활용한 수치값 지정하기/[02:48] 두 선 간의 조건 지정하기/[03:21] 즉시 자르기/[03:46] 코너 생성/[04:07] 원 생성/[04:40] 구성요소로 전환/[04:59] 제약조건 정의/[05:53] 좌측 원 생성/[06:13] 대칭 복사(mirror)/[07:01] 하단 원 생성/[07:16] 대칭 복사(mirror)/[07:49] 연장된 홀(Hole)/[08:26] 제약조건/[09:37] 연장된 홀 이동/[09:59] 워크벤치 종료/[10:46] 다른 평면에서 스케치/[11:18] 사각형 생성/[11:31] 제약조건/[12:13] 워크벤치 종료/[12:25] Pad/[13:00] Mirrored extent/[13:29] 부분 스케치/[14:08] 사각형 생성/[14:20] 제약조건/[14:37] 부합(일치)/[15:28] 워크벤치 종료/[15:38] Shaft/[15:56] Selection/[16:15] 결과 확인/[16:44] 사각형 생성/[17:25] 부합(일치)/[18:04] 형상의 길이와 동일하게 만들기/[18:23] 워크벤치 종료/[18:35] Pad/[19:24] Pad 추가 설정/[19:35] Second Limit/[20:09] Edge Fillet/[21:17] Chamfer/[22:35] Hole/[23:44] Up To Last/[24:08] Hole Type/[24:37] 새 파트 생성/[24:47] 자동차 부품 모델링/[24:56] 원 생성/[25:21] 같은 크기 원 생성/[25:27] 중심점을 기준으로 한 원 생성/[25:41] 제약조건/[25:57] 중심점과 수직인 원 생성/[26:22] 원을 포함하는 원 생성/[26:59] 정의 된 제약조건(접점)/[27:29] 직선으로 원 연결/[28:02] 대칭복사(Mirror)/[28:18] 즉시 자르기/[28:40] 워크벤치 종료/[29:09] 사각형 생성/[29:49] Sketch-Based Features/[30:01] Pad/[30:29] Pad Type/[31:28] Selection/[31:56] Reverse Direction/[32:00] Mirrored extent/[32:17] Thick/[33:15] 실행 중인 명령/[34:01] Pocket/[34:26] 원 생성/[35:05] Shaft/[35:24] 프로파일 생성/[36:28] Groove/[38:56] Hole/[41:04] Hole Bottom/[41:35] Hole Type/[42:02] Thread Definition/[42:30] Thread Definition Type/[43:57] Right Threaded, Left Threaded/[44:15] Pitch/[44:48] Rib/[46:14] Plane 생성/[47:59] Slot/[48:44] Stiffener/[50:57] Multi-sections Solid/[51:05] 새 파트 생성/[52:02] Plane 생성/[53:12] 사각형 생성/[53:59] 다중 섹션 솔리드 정의/[54:52] 다듬기 매개변수/[55:21] Removed Multi-sections Solid

  • 0435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4파트디자인을 실습해보고, 곡선 도면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14]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00:35] 새로작성/[00:44] 스케치/[00:55] 직사각형 그리기/[01:04] 제약조건 선택/[01:16] 제약조건 정의/[01:47] 워크벤치 종료/[01:53] Pad 설정/[02:04] Mirrorde extent/[02:12] 스케치 설명/[02:52] 스케치/[03:00] 원통 모양의 연장된 홀/[04:05] 워크벤치 종료/[04:16] Pocket/[04:52] Thickness/[05:42] Hole/[06:03] 제약조건 정의/[06:28] Up To Last/[06:48] Counterbored/[07:24] Parameters 설정/[08:20] 스펙트리/[09:09] Mirror/[09:47] 스케치/[09:54] 직사각형 그리기/[10:20]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10:28] 대칭/[10:47] 되돌리기/[10:55] 직사각형 그리기/[11:02]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11:06] 대칭/[11:13] 되돌리기/[11:51]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대칭/[12:22] 코너/[12:48] 제약조건 설정/[13:17] 저약조건 정의/[13:27] 워크벤치 종료/[13:36] Pocket/[14:15] 붙여넣기/[14:22] 경고/[14:52] 스케치/[15:05] 제약조건 정의 1.2/[15:54] 워크벤치 종료/[16:04] Pocket/[16:10] Up to last/[16:36] Edge Fillet/[17:14] Chamfet/[18:09] 저장/[18:28] 닫기/[18:32] 새로 작성/[18:37] 스케치/[18:48] 중심 직사각형 그리기/[19:06] 제약조건 설정/[19:11] 제약조건 정의/[19:21] 워크벤치 종료/[19:27] Pad 설정/[19:44] Reverse Direction/[20:02] Edge Fillet 설정1.2/[21:16] Shell/[21:58] 되돌리기/[22:04] Shell/[22:41] 되돌리기/[22:44] Shell/[23:09] 스케치/[23:18] 직사각형 그리기/[23:28] 워크벤치 종료/[23:33] Shaft/[23:58] 결과 모델링 확인/[25:03] 새로작성/[25:08] 스케치/[25:13] 원 그리기/[25:36] 연장된 홀/[26:05] 제약조건 설정/[26:14] 제약조건 정의/[27:03] 제약조건 설정/[27:11] 제약조건 정의/[27:29] 제약조건 설정/[27:45] 제약조건 정의/[27:59] 세 점 호/[28:27] 되돌리기/[29:00] 제약조건 설정/[29:11] 제약조건 정의/[29:16] 되돌리기/[29:18] 제약조건 정의/[29:34] 즉시 자르기/[29:58]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30:11] 즉시 자르기/[30:21]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30:47] 원 그리기/[31:06] 제약조건 설정/[31:16] 제약조건 정의/[31:30] 즉시자르기/[32:00] 코너/[32:17] 모든 요소 자르기/[32:35] 되돌리기/[32:39] 코너 . 자르기 없음/[33:01] 즉시 자르기/[33:43] 호 닫기/[34:08] 결과 확인

  • 051시간 4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5GSD에 대해 학습하고 스케치해봅니다.

    책갈피 : [00:00] GSD 이해/[00:51] 와이어 프레임 구성요소/[01:52] 시작 항목/[02:06] 형상/[02:18] 도구 . 옵션/[02:25] 좌표계 작성 . 지오메트리 세트 작성/[02:51] Generative Shape Design/[02:56] 스펙트리/[03:25] PartBody/[04:22] 삽입 . 본체/[05:03] 삽입 . 지오메트리 세트/[05:53] Wirefarame/[06:00] 점/[06:53] 설명/[07:16] 점/[07:49] 커브에/[07:58] 평면에/[08:03] 서피스에/[08:22] 사이/[08:38] 점 및 평면 반복/[09:13] 스케치/[09:19] 스플라인/[09:35] 워크벤치 종료/[09:40] 점 및 평면 반복/[09:51] 끝점 사용/[10:35] 수직 평면도 작성/[10:41] 새 본체에서 작성/[11:58] 되돌리기/[12:18] 점/[12:28] 커브에/[12:54] 중간점/[13:07] 점 및 평면 반복/[13:51] 되돌리기/[13:59] 삭제/[14:05] 점 및 평면 반복/[14:20] 끝점 사용/[14:31] 점 및 평면 반복/[15:00] 극값/[15:55] 극값 극/[16:29] 되돌리기/[16:38] 선/[17:08] 점-점/[17:46] 점-방향/[18:49] 되돌리기/[18:58] 커브에 대한 각도/수직/[20:00] 되돌리기/[20:06] 커브 접점/[20:11] 스케치/[20:25] 워크벤치 종료/[20:32] 커브 접점/[20:53] 결과 확인/[21:03] 서피스에 수직/[21:40] 이등분/[21:55] 축/[22:18] 폴리라인/[22:26] 되돌리기/[22:36] 점 및 평면 반복/[22:44] 끝점 사용/[22:55] 폴리라인/[23:31] 반지름/[24:13] 폴리라인 닫기/[24:37] 평면/[24:49] 이용 설명/[25:40] 두 선을 통해/[25:54] 평면에서 오프셋/[26:22] 반대 방향/[26:31] 확인 후 오브젝트 반복/[27:05] 되돌리기/[27:09] 평면에서 오프셋/[27:46] 점을 통해 평행/[28:40] 평면 각도/수직/[29:24] 이동/[29:45] 다른 항목/[30:10] 되돌리기/[30:41] 원/[31:19] 평면 작성/[31:30] 두 선을 통해/[31:58] 전체 원/[32:12] 스플라인/[32:44] Surfaces/[33:08] 압출/[33:20] 되돌리기/[33:23] 스케치/[33:32] 원 그리기/[33:39] 제약조건 설정 . 정의/[33:52] 워크벤치 종료/[33:53] 압출/[34:21] 미러링된 범위/[34:29] 되돌리기/[34:40] 스케치/[34:46] 선 그리기/[35:04] 제약조건 설정/[35:14] 제약조건 정의/[35:21] 워크벤치 종료/[35:26] 압출/[36:00] 미러링된 범위/[36:12] 되돌리기/[36:18] 스케치/[36:25] 호 그리기/[36:39] 워크벤치 종료/[36:43] 압출/[36:49] 리볼브/[37:00] X축/[37:16] 300각도/[37:26] 360각도/[37:34] 되돌리기/[37:40] 구/[38:00] 전체 구를 작성합니다./[38:12] 실린더/[38:56] 오프셋/[39:06] 되돌리기/[39:29] 실린더/[39:49] 오프셋/[39:57] 양면 모두/[40:06] 확인 후 오브젝트 반복/[40:42] 되돌리기/[40:51] 스케치/[40:55] 스플라인/[41:11] 워크벤치 종료/[41:17] 스케치/[41:23] 스플라인/[41:39] 워크벤치 종료/[41:45] Sweep/[42:07] 결과 확인/[43:08] 되돌리기/[43:16] 스케치/[43:24] 스플라인/[43:33] 워크벤치 종료/[43:36] 점 및 평면 반복/[43:48] 끝점 사용/[43:51] 선/[44:16] 채우기/[44:56] 되돌리기/[45:00] 삭제/[46:00] 스케치/[46:16] 호 그리기/[46:45] 제약조건 설정/[46:51] 제약조건 정의/[46:58] 워크벤치 종료/[47:15] 평면 이해/[47:59] 스케치/[48:37] 프로파일/[48:58] 세 점 호/[49:26] 제약조건 설정 . 정의/[49:54]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50:17] 제약조건 설정 . 정의/[50:33] 워크벤치 종료/[51:30] 평면/[51:36] 커브에 수직/[52:20] 스케치/[52:48] 뷰 설명/[53:32] 구성/표준 요소/[53:47] 3D 요소 프로젝트/[54:49] 타원/[55:06] 제약조건 설정/[55:22] 제약조건 정의/[55:35] 구성/표준 요소/[55:40] 선/[55:58] 즉시 자르기/[56:14] 워크벤치 종료/[56:54] 스케치/[57:07] 3D 요소 프로젝트/[57:12] 구성/표준 요소/[57:53] 프로파일/[58:02] 세 점 호/[58:23]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58:40] 제약조건 설정 . 정의/[59:12] 구성/표준 요소/[59:16] 축/[59:28] 즉시 자르기/[59:34] 삭제/[59:41] 워크벤치 종료/[59:51] 스케치/[01:00:04] 구성/표준 요소/[01:00:09] 3D 요소 프로젝트/[01:00:34] 프로파일/[01:00:44] 세 점 호/[01:00:59]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01:01:05] 제약조건 설정 . 정의/[01:01:26] 워크벤치 종료/[01:02:10] 다중 단면 서피스/[01:02:24] 결과 확인/[01:02:42] 시작 . Part Design/[01:02:58] 시작 . Generative Shape Design/[01:03:08] 가이드 라인 숨기기

  • 0640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6GSD의 포인트와 와이어를 할용한 곡면을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00] GSD 모델링/[00:22] 포인트, 와이어 프레임/[00:45] 지오메트리 세트/[01:11] GSD 도구/[01:37] 새로운 GSD 워크벤치 생성/[01:57] 호 그리기/[02:17] 호의 반지름 지정/[02:52] 압출/[03:59] 교차/[04:26] 교차할 기준 정의/[05:35] 점 생성/[05:39] 점 및 평면 반복/[06:11] 대칭/[07:18] 다각형 선택 트랩/[07:24] 스플라인, 프로파일/[07:41] 선택트랩/[07:56] 원점, hdirection, vdirection/[08:11] 제거/[08:42] 레퍼런스 지정/[08:46] 레퍼런스 종류/[09:04] 추출/[10:04] 포인트 생성/[10:28] 커브면 선택/[11:42] 점 및 평면 반복/[11:55] 매개변수/[12:11] 인스턴스/[12:18] 간격 맞추기/[13:24] 포인트/[13:29] 결과 확인/[13:55] 실선 배치/[13:59] 이동 명령/[14:12] 벡터 정의 항목/[14:45] 선 이동/[15:17] 선 이동/[15:50] 벡터 정의/[16:04] 끝점 지정/[16:21] 포인트 지정/[16:24] 미리보기/[16:45] 호 이동/[17:20] 깎기/[17:28] 코너/[17:44] 자르기 요소/[18:03] 호 지정/[18:07] 지원 항목/[18:42] 코너 효과/[18:58] 다음 솔루션 항목/[19:15] 자르기 요소/[20:13] 지원 항목/[20:39] 코너 생성/[21:42] 코너 명령/[22:10] 지원 항목/[22:31] operation 익스트렉트 항목/[22:35] 추출/[23:01] 마우스오버/[23:30] 확인/[24:08] 오류/[24:30] 추출/[25:35] 수직선/[26:08] 자르기 요소/[27:01] 트림 처리/[27:06] 분할/[27:14] 자르기/[27:43] 패턴/[28:02] 인스턴스/[28:17] spacing/[28:31] 레퍼런스/[29:09] 분할/[29:48] 경계선 나타내기/[29:52] 추출/[30:23] 평면/[30:58] 스케치/[31:13] 등각뷰/[31:22] 도구/[31:26] 스케치면으로 파트 잘라내기/[31:56] 3D 요소 프로젝트/[32:31] 트리/[33:31] 수직 뷰/[33:42] 등각 뷰/[33:47] 프로파일/[33:52] 동심/[34:12] 수직 뷰/[34:55] 즉시 자르기 명령/[35:48] 구성/표준 요소/[36:11] 지오메트르 삭제/[36:45] 숨기기/[37:09] sweep/[37:48] 가이드 커브/[38:25] 작업의 마무리/[38:46] 추출, 분할/[39:37] 패턴 명령/[39:51] 레퍼런스 엘리먼트

  • 071시간 2분 모델링의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실무강좌 - Chapter 1워크벤치간 전환을 통한 자동차 휠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GSD와 part design 사용해서 자동차 휠 만들기/[00:09] 옵션/[00:14] 파트 인프라스트럭처/[00:39] 평면 복사/[00:47] 좌표계 생성/[01:42] 구성 요소/[02:02] 구속/[02:14] 수치 변경/[02:24] 프로파일/[03:24] 각도/[03:26] 제약 조건/[05:26] 구속/[05:52] 전체 길이 조절/[06:45] GSD/[07:14] 리볼브 도구/[08:06] 회전축/[08:23] 미리보기/[08:50] 확인/[09:23] 리볼브/[10:44] 엣지 필렛/[10:47] 모서리 필렛/[11:45] part design/[12:54] 스팩트리/[13:37] 레볼루트/[15:15] 구속/[15:25] 수치 변경/[16:39] 수직 뷰/[16:44] part design/[16:53] shaft/[17:12] axis selection/[17:34] hdirection/[18:53] 점 정의/[19:32] 확인/[19:55] 단면 지정/[20:11] positioning sketch/[20:32] type 탭/[20:43] counterbored/[20:59] parameters 항목/[21:15] extension 항목/[21:52] 확인/[22:07] 뷰 지정/[22:12] 수직 뷰, 등각 뷰/[22:27] 홀 추가/[22:42] pattern/[22:49] circular pattern/[23:12] angular spacing/[23:39] 스팩트리/[24:08] 다듬기 작업/[24:12] 모서리 필렛/[24:19] edge fillet/[24:57] 추출/[26:17] 샤프트/[26:48] 평면 오프셋/[27:49] 레볼루트/[28:41] 구성 표준 요소/[28:55] 3D 요소 프로젝트/[30:14] 제약 조건/[31:50] 숨긴 것 표현/[32:42] 스케치 추가/[32:57] 스플라인 연결/[33:32] 프로젝션/[35:23] 숨기기/[35:46] 스케치/[38:02] 확인/[38:39] 프로젝션/[39:15] 삭제/[39:37] 피처 등록 정보/[40:39] X 컴포넌트/[40:50] 확인/[41:45] 등각 뷰/[43:11] 구성/표준 요소/[45:05] 점 생성/[46:42] 이동/[46:55] 백터 정의/[47:41] 등각뷰/[48:27] 스플라인/[49:02] 구속/[50:02] 점유형 커/[50:24] 이동/[51:41] 프로젝션/[52:34] X 컴포넌트/[53:34] 스플라인/[53:51] 구속/[54:12] 제약 조건/[55:10] 연결/[55:24] 다중 단면 서피스/[56:21] 확인/[56:42] 트리/[57:58] circular pattern 복사/[58:14] instance 항목/[58:42] reference element/[59:33] 꾸미기/[01:00:02] 재질 적용/[01:00:43] partbody/[01:01:17] 음영처리/[01:01:34] 뷰 매개변수 사용자 정의

  • 0859분 모델링의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실무강좌 - Chapter 2자동차 후드 만들기, 프로펠러 부품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자동차 후드 만들기/[00:19] zx 평면/[00:23] 점에 스냅/[01:23] 워크벤치 종료/[01:29] xy 평면/[01:36] 등각 뷰/[01:41] 프로파일/[01:47] 세 점 호/[01:52]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02:27] Sweep/[02:46] 스파인/[03:11] 분할/[03:32] ZX면/[04:15] 다른 면/[04:50] 색상 변경/[05:23] 등록 정보/[05:51] 이동/[06:35] 외삽/[07:52] 블렌드/[09:17] 결합/[09:46] 스케치 추가/[10:54] 압출/[11:56] 분할/[12:48] 결과 확인/[13:15] 등각 뷰/[13:19] 수직 뷰/[13:27] 스플라인, 점에 스냅/[14:16] 결과 확인/[14:27] 압출/[15:09] 모서리를 포함한 음영처리/[15:39] 분할/[16:21] 결과 확인/[16:36] 숨기기/[17:28] 경계/[18:48] 음영처리/[19:17] 결합/[20:02] 대칭/[20:42] 결과 확인/[20:49] 이동/[22:14] 조명/[24:02] 재질/[24:12] 뷰 매개변수 사용자 정의/[24:29] 재질 적용/[25:11] 결과 확인/[25:24] 프로펠러 부품 만들기/[25:39] 평면/[26:37] 점에 스냅/[27:35] 제약조건/[28:59] 활성화 해제/[29:03] 값 입력/[30:36] 스플라인/[31:26] 구속/[34:07] 멀티 섹션 솔리드/[34:40] 오류창/[34:50] 닫기 점/[36:12] 멀티 섹션 솔리드/[36:47] 결과 확인/[37:10] zx 평면/[37:40] 점에 스냅/[37:59] 평행선/[38:09] 호 그리기/[39:31] 접점/[40:28] 반지름 값 변경/[40:40] 결과 확인/[40:54] 샤프트/[41:27] 결과 확인/[41:56] Circular/[42:07] Complete crown/[42:52] 결과 확인/[43:17] 본체/[45:19] 샤프트/[45:38] 결과 확인/[45:49] 다듬기/[46:01] Tritangent Fillet/[47:11] 결과 확인/[47:45] 본문 이동/[48:16]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48:33] 다듬기/[48:43] Edge Fillet/[50:11] pad/[50:47] 결과 확인/[51:42] 스케치 추가 작업/[52:07] 보강재/[53:36] 워크벤치 종료/[53:43] Stiffener/[54:24] 오류창/[54:43] 결과 확인/[55:01] Circular Pattern/[55:39] Chamfer/[56:11] 직사각형 그리기/[56:51] 결과 확인/[57:11] 수치 변경/[57:38] 결과 확인/[57:41] Pocket/[58:31] 숨기기

  • 0941분 모델링의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실무강좌 - Chapter 3부품 모델링과 드래프트와 셸의 활용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00] Part Design/[00:10] 파트 이름 변경/[00:24] 지오메트리 세트/[01:24] 평면 생성/[01:54] 수치 입력/[02:22]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3:45] 접점/[04:47] Pad/[05:02] Tritangent Fillet/[06:03] 홀 생성/[06:15] 좌표를 사용한 점/[06:49] Hole/[06:56] 양쪽으로 구멍 뚫기/[07:33] Pad/[08:16] 길이 지정/[09:01] 결과 확인/[09:09] Chamfer/[09:38] Edge Fillet/[10:02] 결과 확인/[10:13] 스케치/[10:45] 수직/[11:13] 제약조건/[12:13] 결과 확인/[12:22] zx 평면/[12:28] 직선 그리기/[12:39] 선의 값 수정/[13:19] 결과 확인/[13:48] Slot/[14:22] 결과 확인/[14:37] Circular/[15:08] 결과 확인/[15:21] Edge Fillet/[15:52] 결과 확인/[16:02] 숨기기/[16:19] Photo Studio Easy Tools/[16:49] Render/[16:55] Select Scene/[17:18] Custom/[17:44] Render/[18:02] 렌더링 완료된 과정 저장/[18:17] 새로운 파트 생성/[18:36] xy평면/[18:43] 원 그리기/[19:04] 불필요한 부분 지우기/[19:51] 워크벤치 종료/[19:57] Pad 이용한 볼륨/[20:23] 프로파일/[20:57] 제약조건/[21:44] 접점/[22:16] Pad/[22:42] Draft Angle/[23:43] zx 평면/[23:50] 원 그리기/[24:07] 등심성/[25:12] 프로파일/[25:43] 접점/[25:56] 일치/[26:43] Drafted Filleted Pocket/[27:56] Drafted Angle/[28:56] Edge Fillet/[29:23] Chamfer/[30:04] Shell/[30:33] 결과 확인/[31:01] 음영 처리/[31:10] 렌더링/[31:41] 본문 추가/[31:51] 스케치/[31:57] 직사각형 그리기/[32:23] 워크벤치 종료/[32:36] Pad 이용한 볼륨/[33:23] 제약조건/[34:14] 불필요한 구속 삭제/[34:30] Pad/[34:55] 스케치/[35:01] 사각형 그리기/[35:19] 제약조건으로 길이 지정/[36:00] 워크벤치 종료/[36:05] Pad, Selection 선택/[36:18] 결과 확인/[36:56] 스케치/[37:03] 프로파일/[37:13] 제약조건/[38:46] 워크벤치 종료/[38:51] Pocket/[39:19] 결과 확인/[39:36] Edge Fillet/[40:11] 결과 확인/[40:32] Fillet/[40:46] 음영처리/[40:51] 결과 확인

  • 1041분 모델링의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실무강좌 - Chapter 4모델링과 드래프팅의 활용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21] Part Design/[00:35] 원 그리기/[00:53] 제약조건 일치/[01:20] 제약조건/[01:27] 반지름 입력/[01:46] 워크벤치 종료/[01:53] Pad/[02:00] Length (길이) 지정/[02:22] 음영처리 제거/[02:30] 스케치 추가/[03:00] 제약조건 일치/[03:16] 제약조건 등심성/[03:47] 반지름/[04:05] Pad/[04:40] 스케치/[04:49] 원 그리기/[05:28] 제약조건 거리/[06:01] 반지름/[06:26] 제약조건 등심선/[06:47] 원 그리기/[07:11] 제약조건 일치/[07:30] 직선 그리기/[08:21] 제약조건 수직/[08:29]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기/[09:09] 복사/[09:17] 미러/[10:03] 워크벤치 종료/[10:06] Pad 이용한 볼륨/[10:37] 등각뷰/[10:50] 원 그리기/[11:30] 제약조건 일치/[11:47] 직선 그리기/[12:06] 제약조건 접점/[13:22] 불필요한 부분 지우기/[14:37] 수직뷰/[14:44] 워크벤치 종료/[15:17] xy 평면/[15:43] 미러/[16:53] 결과 확인/[17:03] Pad/[17:33] xy 평면/[17:57] 제약조건 거리/[18:34] 제약조건 일치/[19:10] 수평 확인/[19:19] 원 그리기/[19:26] 반지름 지정/[20:56] 제약조건 접점 해지/[21:18] 제약조건 거리/[22:01] 직선으로 연결하기/[23:01] 불필요한 부분 자르기/[23:19] 결과 확인/[24:34] xy평면/[24:45] 원 그리기/[25:16] 선을 이용하여 두 원 이어주기/[25:35] 제약조건 평행/[25:47] 제약조건 수평/[26:22] Pad/[27:00] 라운딩 작업/[27:47] 도면/[28:31] 새 도면 작성-모든 뷰/[28:48] 도면 확인/[29:10] 왼쪽 뷰 삭제/[29:28] 치수 확인/[30:23] Part Design/[30:49] yz 평면/[31:09] 직사각형 만들기/[31:23] 코너/[32:21] 사각형 세로 수치 변경/[33:19] Pad/[33:40] 모서리를 포한한 음영처리/[34:18] 중심 직사각형/[35:39] 결과 확인/[35:46] Pocket/[36:35] 패턴/[38:40] 결과 확인/[38:53] 스케치/[39:13] 프로파일/[39:54] 코너/[40:22] Pad/[40:55] 패턴/[41:58] 결과 확인/[42:07] Edge Fillet/[42:53] 연장된 홀/[44:01] 워크벤치 종료/[44:08] Pocket/[45:29] Chamfer/[46:17] 음영처리/[46:23] 도면-모든뷰/[46:30] 도면 확인

  • 1143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1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3] Part Design/[00:16] 원 그리기/[00:40] Pad/[01:06] xy 평면/[01:51] 수직뷰/[02:01] 선 그리기/[02:25] 즉시 자르기/[03:00] 접점/[03:11] Pad/[04:17] 사각형 그리기/[05:09] Pocket/[05:34] 중심 직사각형/[06:02] 제약조건 일치/[06:48] 직사각형/[07:12] 제약조건/[07:57] 수직뷰/[08:06] Pocket/[08:36] 결과 확인/[08:39] 평면 생성/[09:31] 결과 확인/[09:42] 원 그리기/[09:56] 거리 지정/[10:42] 반지름 변경/[11:04] 접점을 이루는 원 그리기/[11:38] 결과 확인/[12:11] 직선 그리기/[12:37] 즉시 자르기/[13:22] 복사할 요소 지정/[13:28] 미러/[13:42] 워크벤치 종료/[13:57] Mirrored extent/[14:20] Edge Fillet/[14:50] Chamfer/[15:31] Shell/[16:27] Edge Fillet/[16:43] Hole/[17:16] Hole-Type-Counterbored/[17:48] 음영처리/[17:57] 재질 적용/[18:34] 결과 확인/[19:06] 제약조건/[19:29] Pad/[20:47] yz 평면/[20:50] 프로파일/[21:12] 호 그리기/[22:46] 제약조건 값 변경/[24:22] 즉시 자르기/[24:57] 제약조건/[25:50] 평면 생성/[26:16] 직사각형 그리기/[27:07] Rib/[28:11] Circular Pattern/[29:16] 원 그리기/[29:53] 제약조건/[30:15] Shaft/[31:05] 결과 확인/[31:31] 음영처리/[31:49] Edge Fillet/[32:22] 새 파트/[32:46] 사각형 그리기/[33:06] 제약조건 접점/[34:31] 워크벤치 종료/[34:59] 직선 그리기/[36:16] Pocket/[37:04] Pocket/[37:19] 중심 직사각형 그리기/[38:06] 제약조건/[38:38] 원 그리기/[39:03] 사각형 그리기/[39:24] 제약조건 접점/[40:07] 제약조건 일치/[40:39] Shell/[41:11] Edge Fillet/[41:44] 재질 적용/[42:10] 결과 확인/[42:14] 도면 확인

  • 1254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2링크 부품 모델링과 회전축, 충전거치대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xy 평면/[00:21] 제약조건/[00:42] 직선 그리기/[01:01] 접점/[02:00] 즉시 자르기/[02:22] 워크벤치 종료/[02:26] Pad 경고 문구/[02:58] PartBody/[03:49] Mirrored extent/[04:09] 원 그리기/[04:29] 제약조건/[05:11] Pocket/[05:43] 사각형 그리기/[06:34] 제약조건/[07:08] Pocket/[07:57] Part Design/[08:15] 프로파일/[08:58] 제약조건/[09:48] 워크벤치 종료/[10:16] 중심 직사각형 그리기/[10:43] Pocket/[11:22] 중심 직사각형 그리기/[11:42] Pocket/[12:18] Part Design/[12:29] 원 그리기/[13:14] 즉시 자르기/[14:51] 워크벤치 종료/[15:01] Pad/[15:23] 원 그리기/[16:05] Pocket/[17:11] Pocket/[17:32] 회전판 만들기/[17:55] Pad/[18:31] 스케치/[18:57] 제약조건 정의/[19:30] Pocket/[19:57] Circular Pattern/[20:47] 원 그리기/[21:21] 원 그리기/[22:33] Pocket/[23:10] 새 파트/[23:17] xy 평면/[26:16]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26:18] Shaft/[26:28] Axis Selection-x축/[27:20] 사각형 그리기/[27:52] Pad/[28:53] 점 정의/[29:52] 즉시 자르기/[30:35] 즉시 자르기/[31:22] 제약 조건/[32:28] 워크벤치 종료/[32:34] Pad/[33:13] 평면/[33:33] 스케치 위치/[35:35] Generative Shape Design/[35:44] 압출/[36:19] Part Design/[36:37] Split/[37:06] Split/[37:27] 스케치/[37:54] 제약조건-일치/[38:29] Pocket/[39:29] 원 그리기/[40:00] Pad/[40:30] Fillet/[41:09] Part Design/[41:32] 사각형 그리기/[41:49] Pad/[42:11] 평면에서 오프셋/[43:27] Pad/[44:01] Draft Angle/[45:00] 직사각형 그리기/[45:34] 제약조건 정의/[47:09] Pocket/[47:35] Draft Angle/[48:13] xy 평면/[48:32] 원 그리기/[49:41] Pad/[51:19] Pocket/[51:43] Edge Fillet/[52:23] 음영처리/[52:43] 뷰 매개변수 사용자 정의/[52:52] 재질 적용/[53:14] 뷰-조명

  • 1346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3거치대 모델링과 다중서피스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거치대 만들기/[00:15] 사각형 그리기/[00:37]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1:18] 구성/표준 요소/[02:06] 타원 그리기/[02:34] 제약조건- 일치/[03:51] 워크벤치 종료/[03:55] Pad/[04:14] Draft/[05:12] 스케치/[05:23] 보조선 그리기/[05:38] 축/[06:21] 제약조건- 일치/[06:40] 타원 그리기/[07:08] 즉시 자르기/[08:05] 워크벤치 종료/[08:14] Shaft/[08:46] 스케치/[09:07] 구성/표준 요소 비활성화/[09:12] 축/[10:06] 좌표를 사용한 점/[11:05] Shaft/[11:53] yz 평면/[12:12] 평면/[12:24] Mirror/[13:33] 위치 지정된 스케치/[14:12] 위치 지정된 스케치/[14:33]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15:06] 제약조건/[16:56] 워크벤치 종료/[17:08] Generative Shape Design/[17:22] 압출/[17:53] Split/[18:48] 프로파일/[19:32] 코너/[19:54] 중심축/[21:12] Groove/[22:11] Groove/[22:34] 숨기기/[22:39] 음영처리/[23:57] 모서리를 포함한 음영처리/[24:06] Edge Fillet/[24:53] 뷰 매개변수 사용자 정의/[25:04] 음영처리, 재질/[25:33] 도면/[26:12] 렌더링/[26:15] Photo Studio Easy Tools/[26:22] Rendering Options/[27:07] 새 파트/[27:46]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28:26] 스케치 위치, 리버스 H/[29:59] 각도 구속/[30:22] Pad/[30:55] 스플라인/[31:43] 구성/표준 요소/[32:19] 제약조건-일치/[33:45] 제약조건-접점/[34:45] 프로파일/[35:18] 위치 지정된 스케치/[35:27] 리버스 V, 스왑/[36:10] 구성/표준 요소/[36:48]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7:45] 워크벤치 종료/[38:11] 평면 정의, 반대 방향/[39:20] 구성/표준 요소/[39:47] 일치/[40:44] 숨기기/[41:27] GSD/[41:49] 다중 단면 서피스/[42:18] 대칭/[42:56] 위치 지정된 스케치/[43:09] 원 그리기/[43:23] 즉시 자르기/[43:47] 제약조건-일치/[44:06] Shaft/[44:32] Split/[44:52] 숨기기/[45:15] Edge Fillet/[45:32] 음영 처리

  • 1458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4전화기 베이스 모델링과 결합과 제약조건을 활용한 트랙볼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무선 전화기 베이스 모델링/[00:42]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0:48] Pad/[01:21] 스케치/[01:31] 프로파일/[03:07] 제약조건을 통해 반지름 지정/[03:57] 워크벤치 종료/[04:13] 구배/[04:38] Draft 미리보기 확인/[05:03] 결과 확인/[05:19] 스케치/[05:22]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07:07] 제약조건 정의/[07:53] 제약조건-일치/[08:10] 평면 정의-커브에 수직/[09:00] 제약조건/[09:23] 서피스/[09:49] 파트디자인 전환/[09:55] Split/[10:37] 숨기기/표시/[11:03] xy 평면/[11:31] 스케치/[12:55] 결과 확인/[13:35] Pocket/[14:06] 스케치/[14:43] 제약조건/[15:20] 수치 입력/[15:54] Pocket/[16:25] xy 평면/[16:32] 평면 정의-평면에서 오프셋/[17:16] 타원 그리기/[18:26] Pocket/[18:50] Pattern/[19:18] Pattern 설정창-second direction/[20:21] 포켓3 수정/[21:09] 스케치/[21:17] 모델링/[21:30] 축/[22:39] Groove/[23:04] 모서리를 포함한 음영처리/[23:12] Draft/[23:55] Edge Fillet/[25:26] 재질 적용/[25:52] 결과 확인/[26:01] 트랙볼 모델링/[26:47] xy 평면/[27:12]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28:13] 워크벤치 종료/[28:21] Plane/[28:48] 스케치 위치-리버스 V/[29:23] 제약조건/[30:50] 워크벤치 종료/[31:00] 옆면 Plane/[31:22] 위치 지정된 스케치/[31:36] 직선 그리기/[32:37] 워크벤치 종료하는 이유/[33:08]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3:33] 제약조건-일치/[34:54] 워크벤치 종료/[35:02] 패드 표시/[35:34] 수직 뷰/[36:03] 반지름 입력/[36:17] 위치 지정된 스케치/[36:53] 서피스 생성/[37:07] 다중 섹션 서피스 정의 설정/[39:09] 결과 확인/[39:36] 스케치 숨기기/[40:26] 준비한 모델링 살펴보기/[41:05] 다중 단면 서피스 수정/[43:37] 결과 확인/[44:43] 결합/[45:06] 결합 정의 설정/[45:48] CloseSurface/[46:36] 스케치/[47:08] 제약조건-일치/[47:57] 축 그리기/[48:14] Shaft/[49:22] 제약조건-일치/[51:01] Pad/[51:28] 스케치/[51:34] 연장된 홀 그리기/[52:16] 제약조건-중심점/[52:57] Pocket 설정/[53:09] 결함 숨기기/[54:24] 불필요한 요소 숨기기/[54:35] Edge Fillet/[56:00] 재질 적용, 렌더링/[56:12] 치수/[56:34] 재질 적용/[56:55] 렌더링/[57:16] 배경 지정/[57:38] Render

  • 151시간 24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5압출과 패드를 혼용한 모델링, 스윕과 오프셋을 통한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새로운 형상 모델링/[00:11] 중심 직사각형/[00:42]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1:17] 직선 그리기/[02:06] 평면 생성/[02:54] 프로파일/[03:34] 제약조건 - 접점/[04:22] 제약조건 - 일치/[05:38] 제약조건 - 일치/[06:02] 워크벤치 종료/[06:06] Pad/[08:04]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09:05] 길이 보정/[09:53] 직선 그리기/[10:21] 즉시 자르기/[10:34] 직선 그리기/[11:00] 제약조건 - 일치/[11:47] 제약조건 - 수치/[12:34] 워크벤치 종료/[12:37] Pad/[13:04] 오리엔티드 직사각형/[13:25] 제약조건 - 일치/[14:07] Pocket/[15:01] 제약조건 - 접점/[15:31] 제약조건 - 일치/[16:10] 선 그리기/[16:43] 코너/[17:20] 워크벤치 종료/[17:24] Shaft/[18:51] Shaft된 형상 복사/[19:20] Circular Pattern/[19:59] 프로파일/[21:11] 직선 그리기/[21:46] 제약조건 - 일치/[22:34] 패드 표시/[23:01] 결과 확인/[23:09] Pad/[23:42] 패드 숨기기/[24:00] Pad/[24:31] zx평면/[25:56] 각도 구속/[26:27] zx평면/[27:14] 각도 구속/[27:56] 오류 메시지 확인/[28:21] 압출/[28:58] Part Design/[30:06] 불필요한 부분 숨기기/[30:20] Edge Fillet/[31:08] Edge Fillet/[31:53] Edge Fillet/[32:14] 음영처리/[32:56] Pad/[33:27]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3:59] 일치 구속/[34:29] 원 그리기/[35:24] 즉시 자르기/[35:48] 제약조건 정의/[37:00] 워크벤치 종료/[37:14] Draft Angle 구배 작업/[38:06] 중심 평면 생성/[38:25] 위치 지정된 스케치/[39:01] 보조선 그리기/[39:42]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41:25] 워크벤치 종료/[41:28] gsd 전환/[41:54] 압출/[43:33] 평면 생성/[44:14]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44:32] 제약조건 - 일치/[45:23] Sweep/[46:15] Part Design/[46:19] Split/[46:42] 오프셋/[47:31] 제약조건 정의/[47:45] 코너/[48:24] Pad/[49:06] 중심축/[49:57] Shaft/[50:09] Draft/[50:35] Edge Fillet/[51:32] 치수 생성/[52:09] 생성된 치수 분석 확인/[53:04] 새 파트/[53:17] 좌물쇠 형태 만들기/[53:50] 평면/[54:39] 직선 그리기/[55:42] 거리 값 지정/[56:19] Pad/[56:48] 스케치/[57:50] 각도 구속/[58:28] Pocket/[58:55] 오프셋/[59:44] 프로파일/[01:00:48] 워크벤치 종료/[01:01:02] Pocket/[01:01:57] Draft Angle/[01:02:25] GSD/[01:03:26] 제약조건 정의/[01:04:27] 워크벤치 종료/[01:04:40] 평면 생성/[01:05:55] 수직뷰/[01:06:18] Sweep/[01:07:06] Split/[01:08:18] GSD/[01:08:22] 오프셋/[01:09:22] Split/[01:10:19] xy 평면/[01:10:41] 연장된 홀/[01:11:39] 워크벤치 종료/[01:11:42] Pocket/[01:12:15] 프로파일/[01:13:41] 스케치/[01:14:36] 수직뷰/[01:15:10] 각도 구속/[01:16:00] 워크벤치 종료/[01:16:07] Sweep/[01:16:55] CloseSurface/[01:18:16] 불필요한 부분 제거/[01:18:42] 가변 필렛(Variable Radius Fillet)/[01:20:13] 결과 확인/[01:20:55] Edge Fillet/[01:21:23] Edge Fillet/[01:21:52] 리본 충돌 확인/[01:22:46] 음영처리/[01:22:54] 재질적용/[01:23:13] 도면 확인

  • 1645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6프로젝트를 활용한 예제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충전기 베이스 모델링/[00:13] 직사각형/[00:42] 평면 생성/[01:38] 각도 구속/[02:30] 워크벤치 종료/[02:43] xy 평면/[03:44] Pad/[04:17] 프로파일/[04:43] 제약조건 - 일치/[05:06] 3d 요소 프로젝트/[05:50] 3d 요소 프로젝트/[07:36] 3d 요소 프로젝트 주의할 점/[08:02] 점선/[08:18] Pocket/[08:49] 오프셋/[09:20] 연장된 홀/[10:46] 홀의 크기 값 변경/[11:02] Pocket/[12:46] Rectangular Pattern/[13:42] 구배 작업/[14:14] 버튼 만들기/[14:34] 원 그리기/[15:33] Shaft/[16:20] Rectangular Pattern/[17:05] 스케치/[17:18] 제약조건 - 일치/[17:46] 제약조건 - 대칭/[18:22] Draft/[19:13] Draft/[20:07] 스케치/[20:20] 원 그리기/[21:47] Pocket/[22:56] Mirror/[23:20] Edge Fillet/[24:43] Edge Fillet/[25:55] 음영처리/[26:09] 도면 확인/[26:18] 치수 생성 필터/[26:44] 복합적인 베이스 모델링/[27:09]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27:19] zx 평면/[27:43] 스케치/[28:09] 중심 직사각형/[29:09] 불필요한 부분 자르기/[29:31] Draft Angle/[30:32] 중심 직사각형/[30:47] 불필요한 부분 자르기/[31:06] Draft Angle/[31:42]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2:27] 평면 생성/[33:28] GSD/[34:06] Part Design/[34:44] Edge Fillet/[35:37] 제약조건 정의/[35:51] Pad/[36:29] 축/[37:05]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7:40] Groove/[38:39] xy 평면/[39:51] Pocket/[40:28] 스케치 수정하기/[41:21] 즉시 자르기/[42:21] 숨기기/표시/[42:28] Pocket/[42:39] Circular Pattern/[43:30] Edge Fillet/[44:21] 음영처리/[44:33] 도면 확인

  • 1750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73D 모델링과 NC데이터 산출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5] xy 평면/[00:21] partbody -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0:57] 육각형 그리기/[01:39] 제약조건 - 일치/[02:06] 평면/[02:19] 원 그리기/[02:45] 제약조건 - 일치/[03:14] 스케치/[03:58] 구성/표준 요소/[04:19] 반지름 지정/[04:36] 구성/표준 요소, 3D 요소 프로젝트/[05:29] 3D 요소 프로젝트/[05:55] 스케치/[06:24] 다중 단면 서피스/[07:32] close surface/[07:53] 스케치 숨기기/[08:24] 원 그리기/[08:49] 즉시 자르기/[09:33] groove/[10:03] xy 평면/[10:21] 제약조건 - 일치/[10:51] 지름 지정/[11:30] shaft/[12:00] 스케치/[12:44] 프로파일/[13:31] shaft/[14:05] Edge Fillet/[14:27] shaft, Edge Fillet 수정/[15:09] 음영처리, 재질적용/[15:33] Part Design/[16:04] pad/[16:23] 프로파일/[17:20] 제약조건 값 지정/[18:24] 제약조건 - 접점/[19:26] 워크벤치 종료/[19:33] shaft/[20:00] 축 생성/[20:16] shaft/[20:38] 스케치/[20:55] 손잡이 부분 만들기/[20:58] 프로파일/[22:23] 제약조건 값 지정/[23:56] pad/[24:07] draft angle/[24:57] 3D 요소 프로젝트/[25:23]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26:30] 수평으로 중심축 생성/[27:44] 평면 오프셋/[28:25] 구성/표준 요소, 3D 요소 프로젝트/[29:33] 다중 단면 서피스/[30:26] 선/[31:24] 채우기/[32:15] 채우기/[32:43] 결합/[33:11] close surface/[33:59] 타원 그리기/[34:44] 즉시 자르기/[34:56] groove/[35:22] Edge Fillet/[35:52] nc 데이터 산출과 nc 절삭 과정 알아보기/[36:11] 도구 - 옵션/[37:48] 평면에서 오프셋/[38:13] 시작 - 기계 - surface machining/[39:07] productlist/[39:14] creates rough stock/[41:35] process - part operation.1/[42:36] reference machining axis system/[43:27] design part for simulation/[44:02] safety plane/[44:30] 황삭, 정삭, 잔삭/[44:41] 황삭(roughing)/[45:39] 가공 스타일(tool path style)/[45:59] stepover/[46:15] maximum cut depth/[46:40] 공구에 대한 설정/[47:24] machining/[48:33] photo/[49:05] 정삭(sweeping)


스포츠 한국 : [교육]IT전문인력들, 알지오 강의 찾는 이유는?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