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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빗 아키텍쳐 2013

17회차 속성과정|전체 : 11시간 12분|회차당 평균 : 39분31초
270,000165,000
  • 이용기간 2개월|전문강사 : 김선호
레빗 아키텍쳐 2013 사용법 강좌
레빗 아키텍쳐는 설계와 동시에 3D로 실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대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초보자부터 실무자들까지 기본기부터 빠르고 정확한 건축물 디자인을 지원하는 매스 모델링,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하여 건축물의 레벨 설정부터 완성된 건물을 모델링하는 작업까지 학습할수 있습니다.
 
  • 0140분 기본인터페이스 설명 및 영역을 이용한 뷰 활용법레빗의 기본도구메뉴 인터페이스 설명과 레빗의 뷰를 활용해 가시거리를 확보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래빗아키텍쳐 실행 화면/[01:17] 프로젝트 생성/[01:33] 리본메뉴/[02:05] 건축과 구조의 탭/[02:33] 벽,바닥,지붕 생성메뉴/[03:22] 확인/[03:34] 패널메뉴/[03:53] 커튼시스템/[04:43] 창문설치메뉴/[04:58] 삽입탭/[05:16] 주석탭/[05:42] 매스작업탭/[06:14] 대지모델링/[06:50] 뷰탭/[07:50] 시트메뉴/[08:33] 창메뉴/[08:50] 관리탭/[09:51] 리본메뉴/[11:05] 프로젝트 탐색기/[12:00] 뷰컨트롤막대/[12:28] 랜더링설정메뉴/[12:58] 상태도구/[13:15] 뷰큐브/[14:00] 확대도구/[16:20] 3D뷰에서의 회전/[17:40] 저장과 종료/[19:06] 방위표/[20:15] 확인/[22:30] 프로젝트탐색기/[22:40] 새로운 레벨 생성/[24:10] 레벨이름변경/[25:05] 레벨수치변경/[26:45] 레벨위치변경/[27:10] 프로젝트탐색기/[27:50] 삭제/[28:09] 뷰탭/[28:53] 경사진바닥/[30:20] 벽생성/[30:40] 방위표/[31:24] 창문설치/[32:50] 내부확인방법/[33:10] 음영처리보기/[33:34] 바닥생성/[34:08] 확인/[34:54] 단면상자/[36:05] 단면상자의 회전/[36:54] 벽생성/[38:25] 확인/[39:25] 벽방향수정/[39:58] 확인

  • 0242분 리본메뉴의 도구를 활용한 건물의 벽과 다양한 지붕, 천장, 바닥만들기리본메뉴를 활용해 벽, 지붕, 천장, 바닥들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새 프로젝트 만들기/[00:14] 직사각형 벽 생성/[00:45] 벽 삭제/[01:00] 호를 이용한 벽 생성/[01:55] 결과 확인/[02:22] 벽 길이 축소/[03:05] 호를 이용한 벽 생성/[03:41] 결과 확인/[03:56] 벽의 방향을 변경/[04:50] 벽 스윕과 모서리 받침/[05:34] 문 추가/[06:33] 창문 추가/[06:59] 벽 스윕/[07:45] 결과 확인/[08:23] 모서리 받침/[09:07] 결과 확인/[09:28] 내포벽과 적층벽/[09:46] 직사각형 벽 생성/[10:03] 벽 구조/[10:31] 결과 확인/[10:53] 음영처리/[11:15] 특성창 확인/[11:30] 유형 편집/[11:56] 내포벽 크기 변경/[12:33] 적층벽 생성/[13:11] 유형 복제/[13:41] 구조 편집/[14:26] 결과 확인/[14:42] 지붕 만들기/[15:19] 벽 생성/벽 복사/[16:14] 작업시 주의사항/[17:41] 벽 선택/[18:40] 내물림을 활용한 처마 만들기/[19:55] 결과 확인/[20:23] 간격띄우기를 활용한 지붕 만들기/[21:09] 결과 확인/[21:58] 각도 변경/[22:47] 결과 확인/[23:26] 원을 활용한 지붕 만들기/[24:39] 불필요한 선 제거/[25:03] 결과 확인/[25:10] 외곽설정 편집/[26:04] 돌출을 활용한 둥근 지붕 만들기/[28:53] 지붕 이동/[29:32] 결과 확인/[29:45] 지붕 모양 수정/[30:14] 지붕 끝 점 끌기/[31:04] 상단/베이스 부착을 활용한 빈공간 메우기/[32:04] 바닥과 천장 만들기/[32:36] 지붕 복사/[33:33] 새 평면도/[34:38] 1층 바닥 만들기/[35:12] 결과 확인/[35:52] 2층 바닥 만들기/[36:07] 벽(구조체)으로 확장/[36:43] 결과 확인/[36:53] 3층 바닥 만들기/[37:23] 결과 확인/[37:55] 평면 뷰-반사된 천장 평면도/[38:25] 1층 천장 만들기/[39:02] 결과 확인/[39:10] 단면 상자/[40:14] 2층 천장 만들기/[40:31] 결과 확인/[40:56] 바닥과 천장사이의 공백이 존재하는 이유

  • 0340분 바닥 만들기와 난간 만들기경사진 바닥 만들기/건물 내부에 경사진 바닥 만들기/난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경사진 바닥 만들기/[00:35] 원형 바닥/[00:55] 반지름 치수 입력/[01:16] 3D 뷰 확인/[01:49] 1층 평면도 바닥 만들기/[02:30] 특성-언더레이/[03:12] 직사각형 바닥/[03:48] 3D 뷰 확인/[03:57] 입면도/[04:39] 편집모드-경사 화살표/[05:06] 구속조건 설정/[05:21] 3D 뷰 확인/[05:30] 바닥 선 보이지 않게 편집/[06:32] 난간 만들기/[07:07] 시작-끝-반지름 호/[07:52] 3D 뷰 확인/[08:03] 베이스 레벨 수정/[08:41] 경사진 바닥 난간 만들기/[09:31] 새 호스트 선택/[10:10] 3D 뷰 확인/[10:28] 경사진 바닥 난간 만들기/[11:07] 난간 종류 변경/[11:50] 건물 내부에 경사진 바닥 만들기/[12:44] 3D 뷰 확인/[12:57] 벽면 반전/[13:43] 1층 바닥 만들기/[14:22] 3D 뷰 확인/[14:43] 2층 바닥 만들기/[15:20] 경사진 바닥 만들기/[16:29] 3D 뷰 확인/[17:16] 바닥 레벨 변경/[18:31] 경사 화살표/[18:45] 입면도 높이 확인/[19:31] 3D 뷰 확인/[19:47] 계단 만들기/[20:02] 지붕 복사/[20:39] 프로젝트 탐색기 갱신/[21:25] 레벨 간격 변경/[21:52] 1층 벽 생성/[22:54] 1층 바닥 생성/[23:38] 3D 뷰 확인/[23:52] 벽면 반전/[24:30] 클립보드로 복사/[24:40] 선택한 레벨에 정렬/[25:13] 1층과 2층 사이 벽 생성/[26:14] 2층 바닥 구멍 생성/[27:06] 3D 뷰 확인/[27:21] 계단 만들기/[28:56] 계단 이동/[29:20] 3D 뷰 확인/[29:33] 계단 방향 변경/[30:16] 계단 길이와 폭 변경/[32:26] 계단 삭제/[33:45] 연결되어 올라가는 계단 만들기/[35:21] 3D 뷰 확인/[35:43] 나선형 계단 만들기/[37:38] 3D 뷰 확인/[37:47] 계단 길이와 폭 변경

  • 0438분 지붕 만들기와 문과 창문 배치하기지붕 결합을 이용해 두개의 지붕을 하나로 만드는작업과 건물에 문과 창을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지붕 만들기/[00:23] 레벨 추가와 이름 수정/[01:33] 평면뷰/[02:09] 직사각형 벽 만들기/[03:02] 우측 벽 길이 변경/[03:24] 우측 돌출 벽 생성/[04:13] 3D 뷰 확인/[04:27] 사각형 지붕 만들기/[04:48] 간격 띄우기/[05:20] 3D 뷰 확인/[05:33] 지붕 유형 편집/[06:30] 지붕 모형 변경/[07:03] 요소 분할/[08:09] 경사 정의/[08:22] 경사 화살표/[09:10] 3D 뷰 확인/[09:34] 상단/베이스 부착/[09:56] 돌출로 지붕 만들기/[11:13] 시작-끝-반지름 호/[11:42] 지붕 이동/[11:55] 3D 뷰 확인/[12:14] 지붕의 길이 조절/[12:39] 지붕 결합/[13:22] 상단/베이스 부착/[13:52] 벽이 부착되지 않은 문제 해결/[15:14] 문과 창 배치/[15:50] 레벨 추가/[17:29] 건물 모양 만들기/[20:00] 3D 뷰 확인/[20:36] 문 생성/[20:55] 문 종류 변경/[21:32] 패밀리 로드/[23:01] 창문 생성/[23:34] 창문 종류 변경/[23:59] 패밀리 로드/[24:33] 3D 뷰 확인/[24:55] 벽 높이 변경/[25:25] 상단 구속조건/[26:04] 창문 복사/붙여넣기/[27:12] 개구부 만들기/[28:00] 레벨 추가/[29:26] 벽 만들기/[30:12] 상단 구속조건/[30:46] 1층 바닥 만들기/[31:14] 2층 바닥 만들기/[31:50] 3층 바닥 만들기/[32:18] 3D 뷰 확인/[32:51] 지붕 만들기/[33:42] 벽 개구부 만들기/[34:50] 개구부 길이나 폭 조절/[35:27] 샤프트 개구부 만들기/[36:29] 3D 뷰 확인/[37:01] 상단 구속조건

  • 0540분 지붕에 개구부를 만드는작업과 벽의 일부분을 커튼월로 변경하는 작업해보기수직개구부를 이용해 지붕에 개구부를 만들어보고 벽의 일부분을 커튼월로 변경해보는 작업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지붕 개구부 생성/[00:34] 레벨 생성/[00:45] 레벨 이름 변경/[01:03] 프로젝트 탐색기에 지붕구멍 레벨 추가/[02:05] 3D 뷰 확인/[02:17] 지붕구멍 작업/[03:52] 수직개구부 작업/[05:35] 커튼월 작업/[06:24] 직사각형 벽 생성/[06:47] 1층 바닥 생성/[07:32] 2층 바닥 생성/[08:14] 수정-요소분할/[09:15] 1층 벽 커튼월 작업/[09:56] 일부분 커튼월 작업/[10:13]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10:22] 레벨 생성/[10:54] 레벨 이름 변경/[11:43] 평면 이름 갱신/[12:15] 1층 작업/[12:28] 벽 생성/[13:04] 벽 방향 변경/[13:31] 새로운 벽 생성/[14:50] 3D 뷰 확인/[15:10] 벽 방향 변경/[15:37] 벽 높이 설정/[17:03] 벽 생성/[18:35] 바닥 생성/[20:21] 안쪽에 있는 벽 제거/[20:46] 커튼월 변경/[21:29] 커튼월 그리드 패턴 변경/[22:41] 호 벽 커튼월 변경/[23:13] 그리드 값 변경/[23:49] 안쪽 벽 분할 후 제거/[25:20] 안쪽 벽 높이 변경/[25:50] 지붕 생성/[26:18] 경사 정의 체크 해제/[28:55] 문, 창문 생성/[30:55] 지형면 생성/[34:06] 지형면 수정/[34:48] 건물 패드 생성/[36:19] 대지 구성요소 설치/[38:54] 건물 패드 선택 방법

  • 0638분 건물의 대칭복사회전,매스모델링을 통한 건물만들기건물을 대칭복사회전해보고 매스모델링을 통해 건물을 만들어보고 모델링을 건축구성요소로 전환하는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대칭과 회전으로 건물 배치/[00:33] 건물 생성/[01:39] 지붕 생성/[03:06] 작업공간 확보/[03:21] 대칭 복사/[04:07] 복사/[05:21] 회전/[06:52] 대칭 복사/[07:53] 매스 모델링/[08:49] 프로젝트 파일 생성/[09:12] 레벨 간격, 이름 변경/[09:41] 레벨 이름 갱신/[10:10] 작업진행/[10:21] 내부편집매스/[10:53] 직사각형 모델링/[11:33] 왼쪽 벽 삭제/[12:09] 호 생성/[12:41] 3D 뷰 확인/[12:50] 솔리드 양식/[14:08] 2층 도형 생성/[15:25] 솔리드 양식/[15:59] 3층 도형 생성/[17:01] 솔리드 양식/[17:30] 매스 완료/[17:37] 저장/[19:09] 보이드 양식/[20:42] 보이드 작업/[20:57] 직사각형 생성/[21:42] 오른쪽 벽 삭제/[22:04] 선 연장/[22:18] 호 생성/[23:03] 보이드 양식/[23:42] 높이 값 변경/[24:09] 2층 보이드 작업/[26:22] 전체 구도 확인/[26:42] 건축물로 전환/[27:25] 매스양식 및 바닥표시/[28:21] 매스 항상 표시/[29:05] 매스 내부편집/[29:22] 벽 만들기/[30:23] 매스 바닥/[30:59] 바닥 만들기/[31:17] 바닥 작성/[31:59] 커튼월 작업/[32:25] 커튼월 수정/[33:22] 지붕 만들기/[34:07] 필요없는 부분 수정/[35:41] 면에 대한 업데이트/[36:03] 바닥 생성/[37:56] 완성된 모습 확인

  • 0735분 매스모델링을 이용한 면에 대한 업데이트 작업곡선을 이용한 보이드로 면을 삭제하는 작업과 매스작업의 프로파일 추가를 통해 둥근모양지붕을 만드는 작업을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둥근면 삭제/[00:45] 남측면도 수치 설정/[01:16] 내부편집 매스/[02:20] 사각형 위치 크기 변경/[02:56] 솔리드양식 설정/[03:27] 평면도에서 크기 설정/[04:02] 확인/[04:22] 레벨에 맞춰 설정/[05:06] 위 사각형 변형/[05:43] 평면도에서 길이 설정/[06:21] 보이드 공간 생성/[07:01] 호 모양 곡선 생성/[07:32] 다른면에 보이드 공간 생성/[08:06] 호 생성/[08:29] 또 다른면 보이드 공간 생성/[09:14] 남은면 보이드 공간 생성/[10:05] 보이드 양식설정후 깊이 설정/[11:13] 벽 생성/[11:27] 음영처리후 확인/[11:52] 지붕 생성/[12:14] 매스 제거후 확인/[12:31] 지붕 수정/[13:07] 업데이트 이용 건축물 변경/[13:48] 레벨 높이 이름 변경/[14:18] 평면도 뷰에서 확인/[15:17] 직사각형 생성/[15:58] 솔리드 양식 설정/[16:18] 확인후 수치 설정/[16:44] 벽 생성/[17:22] 음영처리후 확인/[17:45] 매스 바닥 생성/[18:33] 실제 바닥 생성/[19:35] 아래쪽 지붕 생성/[20:01] 위쪽 지붕 생성/[20:28] 확인/[20:40] 커튼월 설정/[21:47] 매스 전체 선택/[22:23] 매스 편집/[22:50] 벽 늘리기/[23:24] 확인/[23:39] 면에 대한 업데이트/[24:30] 바닥 생성/[25:05] 삭제했던 벽생성/[25:20] 확인/[26:10] 원 생성/[26:42] 높이 설정/[27:16] 솔리드 양식 설정/[27:40] 프로파일 추가/[28:18] 돔모양 도형 생성/[29:01] 벽 생성/[29:20] 음영 처리후 확인/[29:44] 지붕 생성/[30:35] 확인/[31:01] 매스 편집/[31:38] 면에 대한 업데이트/[31:58] 확인/[32:51] 매스 생성/[33:08] 직사각형 생성/[33:19] 솔리드 양식 설정/[33:41] 모서리 추가/[34:29] 여러개의 모서리 추가

  • 0832분 매스작업을 이용한 건물 만들기솔리드양식과 보이드양식을 이용하여 건물의 기초외관을 만드는 작업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남측면도에서 레벨 수정/[01:02] 지붕위 레벨 추가/[01:25] 레벨 이름 갱신/[02:35] 직사각형 생성/[03:09] 솔리드 양식 생성/[03:36] 음영처리 후 확인/[04:03] 솔리드와 보이드의 차이/[04:44] 직사각형 생성/[05:11] 보이드 양식 작성/[05:32] 돌출의 높이 설정/[06:13] 직사각형 생성/[07:04] 보이드 양식 작성/[07:50] 바닥 모델링/[08:34] 바닥의 수치 설정/[09:32] 솔리드 양식 설정/[10:02] 2층에 직사각형 생성/[11:02] 보이드 양식 설정/[11:39] 보이드 영역 확인/[11:55] 직사각형 생성/[12:39] 보이드 양식 수치 설정/[13:01] 2층 바닥 생성/[14:28] 솔리드 양식 설정/[15:05] 직사각형 생성/[15:49] 솔리드 양식 설정/[16:20] 매스 완료/[16:35] 벽 생성/[17:54] 매스 바닥 생성/[18:52] 면으로 바닥 만들기/[19:37] 확인/[20:18] 돌출부분 지붕 만들기/[21:41] 경사 지붕 만들기/[22:19] 직사각형 생성/[23:21] 경사정의 체크해제/[23:49] 확인/[24:13] 또하나의 지붕 생성/[25:40] 경사정의 체크해제/[25:56] 확인/[26:22] 가운데 지붕 생성/[27:17] 정확한 수치 설정/[27:52] 경사정의 해제/[28:07] 각도 수정/[28:26] 확인/[28:55] 지붕 사이의 지붕 작업/[29:27] 직사각형 생성/[29:57] 경사정의 해제후 완료/[30:15] 또 다른 지붕 작업/[30:51] 확인/[31:31] 상단 베이스 부착

  • 0944분 실제적인 구도를 가지고 있는 건물 만들기매스작업으로 생성된 건물외관에 문과 창, 난간, 계단 등을 배치하여 건물을 완성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문 생성/[00:53] 문의 종류 선택/[01:16] 문 설정/[01:53] 문 설치/[02:27] 확인/[03:07] 문의 종류 선택/[03:27] 1층 양쪽의 문 설치/[03:54] 문 설정 변경/[04:21] 2층에 문 설치/[04:50] 문의 종류 선택/[05:09] 2층에 문 설치/[05:35] 뒷쪽에 문 설치/[06:15] 창문 설치/[06:59] 창문 종류 선택 후 설치/[08:04] 옆면 돌출 부분에 창문 설치/[08:37] 뒷면 창문 설치/[09:43] 1층 왼쪽난간 설치/[10:46] 확인/[11:15] 난간 유형 변경/[11:31] 1층 오른쪽 난간 설치/[12:40] 확인/[13:01] 난간 유형 변경/[13:50] 2층 난간 설치/[15:32] 확인/[16:07] 난간 유형 변경/[17:00] 건물 우측 계단 만들기/[18:06] 계단 길이와 폭 조절/[18:44] 방향전환후 확인/[19:31] 계단위 바닥 만들기/[20:12] 확인/[20:31] 돌출부분 난간 만들기/[21:31] 난간 유형 변경/[22:13] 계단 난간 변경/[23:05] 레벨 이름 변경/[23:57] 레벨 추가/[24:47] 레벨 이름 갱신/[25:57] 선 생성/[27:48] 솔리드 양식 생성/[28:58] 2층오른쪽 돌출부분 보이드 양식설정/[29:55] 3층 오른쪽 직사각형 생성/[30:39] 수치 설정/[31:01] 보이드 설정/[31:50] 2층 왼쪽 선 생성/[32:46] 보이드 양식 생성/[33:11] 3층 왼쪽 직사각형 생성/[34:12] 보이드 양식 생성/[35:06] 3층 왼쪽 선 생성/[36:09] 솔리드 양식 생성/[37:00] 2층에 타원형 모양 생성/[37:42] 솔리드 양식 생성/[38:10] 높이 설정/[38:29] 오른쪽 부분 한층 더 올리기/[38:53] 지붕에 3층과 같은 선 생성/[39:15] 솔리드 양식 생성/[39:36] 지붕 난간에 도형 생성/[40:47] 솔리드 양식 생성/[41:13] 왼쪽 3층에 직사각형 생성/[42:30] 직사각형 회전/[43:19] 선 수정/[43:36] 솔리드 양식 생성/[44:06] 음영처리 후 확인

  • 1050분 직사각형, 선, 부분 타원을 이용하여 건물 만들기면으로 모델링 도구를 이용하여 기초외관의 면을 건축물로 전환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벽 생성/[01:27] 매스 표시 해지한 후 확인/[02:06] 벽 모양 바꾸기/[02:15] 위 쪽에 안채워진 벽 생성/[03:11] 생성한 벽 모양 바꾸기/[03:41] 생성시 빠진 벽 확인/[04:14] 매스 바닥 생성/[05:28] 바닥 작성으로 바닥 만들기/[06:06] 지붕 만들기/[06:59] 지붕 작성으로 완료/[07:19] 매스표시 해제 후 확인/[08:05] 3층 바닥 없애기/[09:17] 맞물려 지워진 선 채우기/[10:10] 없어진 바닥부분에 지붕생성/[10:44] 만든지붕 크기조정/[11:08] 앞부분 커튼월 시스템 적용/[11:53] 확인/[12:18] 커튼월 그리드 간격 변경/[13:05] 2층에 경사로를 위한 구멍 만들기/[15:54] 경사로 만들기/[16:34] 경사로 방향수정/[17:31] 경사로가 바닥에 닿게 수정/[18:18] 3층에 경사로 위한 구멍 만들기/[19:19] 3층 지붕과 바닥 크기 조정/[20:19] 3층 바닥 수정후 확인/[21:38] 구멍 크기 수정/[22:35] 경사로 생성후 확인/[23:12] 경사로 방향 수정/[24:10] 기둥 생성/[25:14] 기둥 위치 수정/[26:07] 확인/[26:29] 지붕 밑으로 기둥 이동/[26:51] 또다른 기둥 생성/[27:57] 기둥 위치 변경/[28:41] 기둥 설정 변경/[29:08] 확인/[29:40] 필요없는 바닥 삭제/[31:52] 계단생성/[32:32] 계단 위치 수정/[33:53] 계단 길이 수정/[35:01] 계단 특성 수정/[35:28] 확인/[36:14] 계단 복사/[36:57] 복사한 계단 수정/[37:43] 원형벽에 창문생성/[38:07] 창문 크기및 방향 수정/[38:55] 다른 벽에도 창문 설치/[39:40] 문 설치/[40:30] 난간 설치/[40:54] 난간 위치 변경/[41:49] 3층 난간 설치/[42:38] 다른 쪽 난간 설치/[43:33] 경사로 난간 설치/[44:45] 난간 복사/[45:30] 난간 길이 수정/[46:01] 2층 경사로 난간 설치/[46:42] 확인/[47:21] 단면으로 확인/[47:52] 2층 난간 길이 수정/[48:39] 확인 후 수정/[49:26] 단면으로 확인/[49:48] 완성모습 확인

  • 1142분 계단식 바닥이 있는 건물 만들기건물의 기초외관을 완성하고 면을 건축물로 전환해서 완성해보는 작업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레벨 높이 지정/[00:42] 레벨 이름 갱신/[01:24] 직사각형 그리기/[02:10] 선 수정/[04:17] 솔리드 양식 적용/[04:31] 확인 후 높이 수정/[05:01] 2층 오른쪽에 직사각형 생성/[05:54] 솔리드 양식 적용/[06:48] 2층 왼쪽에 직사각형 생성/[07:17] 보이드 양식 적용/[07:53] 1층 가운데 부분 직사각형 생성/[09:15] 보이드 양식 적용/[10:04] 매스 완료/[10:27] 매스 벽 생성/[11:49] 매스 바닥 생성/[13:07] 면으로 바닥 만들기/[13:45] 확인/[14:11] 1층 가운데 바닥 생성/[15:16] 1층 왼쪽 계단모양 바닥 생성/[16:55] 바닥 선 수정/[17:55] 바닥 복사 후 겹치게 이동/[18:42] 복사된 바닥 길이 수정/[19:27] 두바닥의 간격 수정/[20:10] 오른쪽에 계단모양 바닥 생성/[20:32] 직사각형 생성/[22:19] 바닥 복사/[22:50] 복사된 바닥 수정/[23:23] 높이 간격 수정/[23:51] 바닥 복사 추가/[24:58] 바닥 복사 추가/[26:06] 완료 후 확인/[26:31] 지붕 만들기/[26:53] 음영 처리 후 확인/[27:12] 지붕 유형 변경/[27:56] 지붕을 따로 작성/[28:49] 지붕 유형 변경/[29:52] 오른쪽 2층 돌출부분 벽 삭제/[30:47] 왼쪽 부분 창문 설치/[32:58] 다른 모양의 창문 설치/[33:26] 가운데 부분 창문 설치/[34:16] 1층 오른쪽 기둥 만들기/[35:46] 기둥 특성 수정/[36:54] 문 만들기/[38:14] 돌출부분 난간 만들기/[39:57] 왼쪽 돌출부분 난간 만들기/[41:20] 난간 유형 편집

  • 1236분 높이가 높은 건물 만들기건물의 기초외관을 완성하고 면을 건축물로 전환해서 완성해보는 작업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레벨 설정/[01:49] 레벨별 이름및 높이 설정/[04:16] 레벨 이름 갱신/[05:08] 1층에 직사각형 생성/[05:52] 솔리드 양식 적용/[06:39] 2층에 사각형 생성/[06:54] 솔리드 양식 적용/[07:57] 14층에서 사각형 생성/[08:37] 솔리드 양식 적용/[09:06] 19층에 사각형 생성/[09:40] 보이드 양식 적용/[10:39] 우측면도에 위쪽에 사각형 생성/[11:17] 보이드 양식 적용/[11:51] 반대쪽면에 사각형 생성/[12:34] 보이드 양식 적용/[13:12] 우측면도 위쪽에 선 생성/[13:53] 보이드 양식 적용/[14:16] 반대쪽면 위쪽에 선 생성/[15:47] 보이드 양식 적용/[16:47] 다른면에 직사각형 생성/[17:09] 보이드 양식 적용/[17:42] 긴 기둥면 삭제/[18:03] 2층에 사각형 생성/[18:41] 솔리드 양식 적용/[19:02] 3층도 같은 작업 실행/[19:43] 13층에서 직사각형 생성/[20:11] 솔리드 양식 적용/[20:26] 매스완료 확인/[20:50] 벽 생성/[22:43] 매스표시 해제 후 확인/[23:03] 매스 바닥 설치/[23:49] 층마다 바닥 선택 후 바닥 작성/[26:03] 앞쪽면 벽 삭제/[26:36] 지붕 생성/[27:18] 지붕의 특성 수정/[28:00] 2층에서 지붕 생성/[28:42] 경사정의 체크해제/[29:05] 앞쪽면 커튼월 생성/[29:51] 커튼월 유형특성 편집/[31:10] 위쪽 앞부분 요소분할/[31:38] 분할부분을 커튼월로 변경/[32:11] 그리드 값 수정/[32:58] 커튼월로 변경된 옆벽의 복구/[33:47] 프로파일 편집으로 벽 이동/[34:45] 완료 후 확인

  • 1339분 높이가 있는건물의 창배치 작업과 바닥이 있는 건물 만들기완성된 건물의 창배치를 진행하고 건물의 기초외관을 작업하고 면을 건축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1층에 문 설치/[01:00] 문 설정 변경/[01:41] 1층 뒷문 설치/[02:24] 설치된 문의 방향 변경/[02:48] 윗 앞쪽에 창문 설치/[03:46] 14층에서 창문 수정/[04:08] 15층의 창문도 확인/[04:26] 1층 우측 창문 설치/[05:01] 14층 우측 창문 설치/[05:50] 설치된 창문 수정/[06:43] 창문 추가 설치/[07:44] 설치한 창문 수정/[08:44] 창문 복사/[10:09] 확인/[10:37] 좌측15층 대칭복사로 창문 생성/[12:29] 16층 창문 대칭복사/[13:41] 확인/[14:00] 14층 창문 대칭복사/[14:47] 3층바닥 선택/[15:57] 경계편집모드로 바닥 수정/[16:58] 12층 까지 바닥 수정/[17:22] 3층에서 계단 설치/[18:49] 철판의 수 지정 후 계단 설치/[19:28] 계단 수정/[20:07] 철판 수 수정/[21:07] 계단 난간 수정/[21:42] 계단 복사/[22:45] 복사된 계단 수정/[23:24] 계단 바닥 만들기/[24:11] 확인/[24:27] 난간 만들기/[25:19] 4층 계단 바닥 난간 복사/[25:54] 12층까지 복사 후 확인/[26:17] 3층 계단앞 바닥과 난간 만들기/[27:25] 확인/[28:21] 레벨 수정/[29:11] 레벨 이름 갱신/[30:11] 1층에 직사각형 생성/[30:49] 호 생성/[31:19] 사각형의 선 수정/[32:44] 수정된 왼쪽 도형에 솔리드 양식 적용/[33:18] 왼쪽 도형 위에 솔리드 양식 추가/[34:05] 오른쪽 도형에 선 마무리/[35:54] 솔리드 양식 적용/[36:15] 음영 처리 후 확인/[36:43] 1층에 오른쪽에 직사각형 생성/[37:09] 보이드 양식 적용/[37:52] 2층에 직사각형 생성/[38:11] 보이드 양식 적용/[38:38] 매스완료 확인

  • 1442분 바닥이 있는 건물 만들기완성된 기초 외관을 면을 건축물로 전환하는 작업과 건물에 창과 문을 배치해서 완성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1] 건축물로 전환작업 진행하기/[00:17] 벽의종류 바꿔주기/[00:39] 선택해서 벽전환 작업 진행/[01:21] 회전시켜서 벽전환/[01:49] 벽전환 결과 확인/[02:00] 높이가 다른 벽 조절하기/[02:49] 안쪽 벽 모양 바꿔주기/[03:06] 우측면도 이동/[03:38] 프로파일 편집하기/[03:53] 조절된 안쪽벽 결과 확인/[04:09] 프로파일 편집하기/[04:30] 작업 결과 확인/[05:13] 전환된 벽 편집/[06:28] 작업 결과 확인/[07:46] 매스 바닥 추가/[09:13] 매스표시 해제후 결과 확인/[09:31] 2층으로 이동/[09:50] 바닥 패널 그려주기/[10:18] 2층 바닥 종류 전환/[11:22] 1층 바닥 생성 작업/[13:11] 바닥 구멍 뚫기 작업/[14:03] 3D VIEW 결과 확인/[14:20] 지하 바닥 생성작업/[15:28] 지하와 1층사이에 벽생성하기/[16:11] 3D VIEW 결과 확인/[16:33] 커튼월 생성하기/[17:18] 생성된 커튼월 편집/[18:30] 지붕생성/[20:45] 레벨 간격 띄우기 설정/[21:07] 면을 업데이트 작업하기/[22:55] 지붕과 벽 부착 작업/[25:33] 건물의 밑면 작업/[27:26] 3D VIEW 결과 확인/[27:51] 1층에 문 생성/[31:11] 2층에 문 생성/[31:56] VIEW 결과 확인/[33:14] 문 추가 생성하기/[34:19] 창문 생성하기/[37:00] 3D VIEW 결과 확인/[37:22] 바닥 기둥 추가하기/[38:45] 생성된 기둥 편집/[40:00] 2층 난간 설치하기/[41:09] 3D VIEW 결과 확인

  • 1545분 평면과 원형을 이용한 건물만들기(1)건물의 기초외관을 작업하고 면을 건축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원형을 이용한 건물작업/[00:29] 레벨 간격조절하기/[00:56] 레벨 높이 변경하기/[01:42] 레벨 이름 갱신하기/[02:07] 기초외관의 매스작업/[02:34] 매스이름지정하기/[03:00] 사각형 작성하기/[04:00] 매스작업 완료/[04:26] 방위표이동하기/[04:46] 원도형 생성/[05:28] 생성된 원도형 수정하기/[06:00] 사각형과 원 도형 하나로 만들기/[06:30] 솔리드양식 추가/[06:46] 3d view 확인/[07:42] 시작끝 반지름호 추가/[08:13] 솔리드양식 추가/[08:39] 3d view 확인/[08:54] 높이 조정/[09:11] 원도형의 높이 변경/[09:50] 원 윗면 솔리드양식 추가/[10:13] 프로파일 활성화/[10:56] 프로파일 추가/[11:20] 돔모양의 벽 생성/[12:41] 3d view 확인/[12:54] 매스작업 완료/[13:11] 면으로모델링 - 벽/[14:16] 전환된 벽 수정/[15:11] 바닥 만들기/[15:26] 매스 전체선택/[15:33] 매스바닥 생성/[16:02] 면으로모델링 - 바닥/[16:22] 경사가 있는 지붕 만들기/[16:33] 3d 평면도 이동/[16:51] 4층에 지붕생성/[17:22] 그리기모드 - 선/[18:18] 왼쪽 지붕 생성완료/[18:37] 오른쪽 지붕생성/[19:26] 오른쪽 지붕 생성완료/[19:48] 가운데 지붕생성/[20:52] 가운데 지붕 생성완료/[21:00] 3d view 확인/[21:18] 지붕결합 작업/[21:59] 지붕결합 작업 확인/[22:22] 경사화살표를 이용한 지붕모양 변경/[22:36] 외곽설정 편집모드/[23:37] 그리기패널 - 경사화살표/[24:18] 높이간격띄우기 값 설정/[24:36] 지붕모양 변경 완료 확인/[24:41] 3d view 확인/[24:56] 새로 생성된 지붕과 벽 결합/[25:25] 돔모양의 벽에 지붕추가하기/[25:33] 입면도 - 남측면도 이동/[25:48] 레벨 추가하기/[26:18] 레벨 이름, 높이변경/[27:26] 레벨이름 갱신/[27:48] 3d view 이동/[27:56] 왼쪽 돔 모양 지붕생성/[28:11] 3d 평면도 이동/[28:48] 지붕 사각형 생성/[29:56] 레벨선택후 새로운지붕생성/[31:52] 외곽설정 편집모드/[32:14] 지붕수정 완료/[32:52] 조합 편집/[33:21] 레벨선택후 새로운지붕생성/[34:22] 그리기모드 - 외접 다각형/[35:21] 조합 편집/[35:37] 지붕생성 완료/[35:52] 레벨선택 후 새로운지붕생성/[36:37] 외접 다각형 크기변경/[37:37] 그리기패널 - 선/[39:42] 가이드라인 삭제/[40:07] 지붕생성 완료/[40:22] 지붕유형 변경/[40:50] 레벨선택후 새로운지붕생성/[41:14] 그리기모드 - 내접다각형/[41:30] 경사정의 변경/[42:22] 지붕유형 변경/[42:45] 지붕생성 완료/[42:52] 3d view 확인/[43:07] 지붕높이 변경/[43:35] 레벨로부터 경계 값 변경/[43:51] 3d view 확인/[44:15] 오른쪽 지붕생성 확인/[44:37] 완성된 건물 확인

  • 1644분 평면과 원형을 이용한 건물만들기(2),건물의 구성요소 확인,모델링의 렌더링 작업건물의 구성요소를 배치하고 바닥을 생성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레빗에서 완성한 건물의 구성요소를 확인하는 작업과 모델링의 렌더링 작업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건물의 구성요소 설치하기/[01:02] 창문 설치 하기/[01:26] 이동시작점 지정하고 이동/[01:48] 3d view 확인/[02:07] 2층 창문 설정하기/[02:23] 창문 배치하기/[03:04] 왼쪽 벽 창문배치하기/[03:23] 오른쪽 벽 창문배치하기/[03:42] 뒤쪽 벽 창문배치하기/[04:15] 설치된 창문 모두 선택하기/[04:46] 다른 레벨로의 창문복사/[05:30] 3d view 확인/[05:53] 돔벽에 생성된 창문 복사/[06:00] 복사될 창문 선택/[06:44] 생성된 창문 확인/[07:00] 3d 평면도 이동/[07:15] 문 생성/[08:26] 원형 창문 생성/[09:01] 돔모양 벽에 창문생성/[09:50] 3d view 확인/[10:07] 비받이 지붕 생성하기/[10:13] 2층평면도 이동/[10:35] 그리기 패널 - 사각형/[11:05] 지붕작성 완료 확인/[11:26] 지붕유형 변경/[11:35] 3d view 확인/[11:58] 입면도 - 남측면도 이동/[12:13] 레벨 복사하여 추가/[13:05] 3d 평면도 이동/[13:16] 바닥 생성하기/[13:52] 바닥 작성완료/[14:01] 진입로 바닥 추가하기/[15:22] 유형편집 변경/[15:39] 바닥편집완료/[16:06] 건축 - 바닥 생성/[16:37] 경사화살표로 경사바닥만들기/[17:11] 3d view 확인/[17:22] 레벨로부터 경계 띄우기값 변경/[17:37] 난간 추가 작업/[17:48] 3d 평면도 이동/[18:18] 그리기패널 - 선/[18:48] 편집모드완료 -난간작업확인/[19:36] 경사진 바닥에 난간추가/[20:37] 경사진 바닥에 난간작업확인/[20:59] 지하바닥 난간 추가/[22:18] 난간 베이스레벨 변경/[22:52] 3d view 확인/[23:10] 레빗의 단면도작업/[23:56] 단면상자/[24:44] 평면도 2층 이동/[25:25] 단면도 살펴보기/[26:14] 콜아웃 지붕 확인/[26:45] 물량산출표 생성하기/[27:41] 생성된 일람표 확인/[28:29] 시트구성하기/[29:30] 특성 변경/[30:17] 프로젝트 로드/[31:25] 도면 시트 정렬하기/[32:04] 재질 바꾸기 작업/[32:22] 렌더링 품질 설정/[33:15] 렌더링 결과 확인/[33:52] 유형특성 변경/[34:30] 맵소스 탐색기/[35:07] 카메라 설치하기/[35:35] 카메라 뷰 확인/[36:45] 렌더링 작업하기/[37:15] 재질변경된 작업 확인/[37:52] 그림자 표시하기/[38:21] 태양광에서의 렌더링/[39:22] 천장평면도 이동/[39:37] 조명 설치하기/[40:52] 레벨선택후 설치된 조명 복사하기/[41:15] 태양 설정하기/[42:07] 인공조명 설정/[42:30] 조명 렌더링 결과 작업 및 확인

  • 1725분 레빗 아키텍쳐 2013의 새로운기능레빗아키텍쳐2013의 새로운기능을 알아보고 어떤 기능이 향상이 되었는지 실습을 통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추가된기능/[00:35] 응용프로그램메뉴/[01:20] 프로젝트 생성/[01:30] 프로젝트 탐색기/[03:15] 뷰참조/[04:00] 벽 생성/[04:14] 바닥설치/[04:29] 지붕생성/[05:05] 확인/[05:35] 배경이미지추가/[06:35] 투명옵션/[07:09] 하드웨어 가속기능/[07:24] 바닥생성/[38:21] 구성요소배치/[09:20] 조명과 사진배치 옵션값/[09:45] 비주얼스타일/[10:45] 확대도구/[11:21] 전체줌/[11:57] 숨김기능/[13:15] 숨겨진요소표시/[13:40] 숨김해제/[14:09] 치수기능과 작업공유기능/[14:40] 건축과 구조탭/[14:58] 선택기능/[15:55] 난간설치/[17:30] 유사작성/[18:26] 계단생성/[19:10] 스케치모드의 계단수정/[19:48] 다른모드에서의 계단수정/[21:27] 확인/[22:13] 조합과 부품기능/[23:03] 해상모델 카테고리/[23:15] 기본재질변경/[23:58] 뷰/[24:25] 불러오기 오류해결


스포츠 한국 : [교육]IT전문인력들, 알지오 강의 찾는 이유는?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