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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빗 아키텍쳐 2015

레빗 아키텍쳐 2015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18시간 49분|회차당 평균 : 56분27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박시원

300,000185,000



레빗 아키텍쳐 2015 사용법 강좌
레빗 아키텍쳐는 설계와 동시에 3D로 실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대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초보자부터 실무자들까지 기본기부터 빠르고 정확한 건축물 디자인을 지원하는 매스 모델링,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하여 건축물의 레벨 설정부터 완성된 건물을 모델링하는 작업까지 학습할수 있습니다.
  • 01.27분 레빗 아키텍쳐의 시작

    모델링 작업을 위한 레벨 설정과 벽 만들기

    책갈피 : [00:25] 새 프로젝트 생성/[00:39] 메뉴 살펴보기/[01:23] 명령 취소/[02:07] 명 령 복구/[02:43] 키워드 입력 부분/[03:00] 도움말 보기/[03:30] 수정/[04:46] 3D 화면 보기/[05:15] 프로젝트 화면 닫기/[06:15] 예제 작업/[06:46] 화면 보는 방법/[07:30] 여러개의 프로젝트가 있을 경우/[08:22] 방위표/[08:56] 서측면도/[09:24] 북측면도/[09:50] 거리 보기/[10:20] 새 방위 추가/[11:05] 다양한 화면 보기/[12:03] 스틸링 휠/[13:18] 초점 이동/[13:41] 일반 마우스로 화면 조정하기/[15:56] 영역 확대/[16:41] 메뉴 단축키 알아보기/[18:21] 새 프로젝트 생성/[18:30] 새 레벨 만들고 레벨의 높이와 이름 수정 하기/[19:45] 레벨 수정/[20:03] 레벨 추가/[21:45] 레벨 간격 조정/[22:37] 계산식으로 레벨 간격 조정/[23:56] 레벨의 간격이 좁을 경우/[25:10] 새로운 레벨 이름 평면에 적용하기/[26:14] 결과확인

  • 02.58분 다양한 건축 외부 요소 만들기1

    곡선 벽, 벽 스윕, 모서리 받침, 다양한 형태의 건물 지붕 만들기

    책갈피 : [00:06] 경사면 만들기/[01:44] 레벨 이름 바꾸기/[02:19] 자동갱신이 되지 않은 경우 갱신하는 방법/[03:53] 뷰를 이용한 가시거리 확보/[04:55] 방위표 가시거리 확보 하기/[05:10] 벽과 문 생성하기/[06:42] 3D뷰로 생성된 벽 확인하기/[06:55] 창문 만들기/[07:53] 입면도로 확인해 보기/[08:43] 방위표의 가시거리 수정 하기/[09:09] 단면 살펴보기/[09:31] 바닥 만들기/[10:56] 막힌 안쪽 보는 방법/[11:24] 단면상자 이용하기/[12:54] 단면상자 이용하여 바닥면 확인하기/[13:26] 단면상자 회전아이콘 살펴보기/[14:26] 선을 이용하여 벽 만들기/[16:11] 시계 반대방향으로 벽만들기/[17:25] 시계 방향으로 벽만들기/[18:48] 방향에 따른 벽생성 차이점/[20:11] 반대로 된 벽 원래대로 만들기/[21:45] 사각형 형태로 벽 세우기/[22:33] 호를 이용하여 곡면벽 만들기/[23:41] 시작 끝 반지름 호 아이콘 이용하기/[25:33] 일부분만 호 만들기/[27:44] 호벽 반향 바꾸기/[29:26] 문과 창문 생성하기/[30:18] 벽 스윕 만들기/[31:07] 스윕 수평 수직 설정/[32:14] 모서리 받침 만들기/[32:45] 수평 모서리 받침 만들기/[33:27] 수직 모서리 받침 만들기/[34:22] 내포벽만들기/[36:22] 내표벽 유형 편집하기/[37:37] 내포벽 크기 줄이기/[38:15] 적층벽 만들기/[39:36] 구조편집/[40:00] 추가시킨 벽 모델 바꾸기/[40:37] 적용된 적층벽 확인하기/[41:22] 지붕만들기/[42:57] 만들어진 벽 복사하기/[43:52] 지붕평면도에 지붕을 만드는 이유/[44:52] 경고창을 통해 지붕만들 위치 정하기/[45:39] 건축탭에 지붕 선택하기/[46:22] 첫번째 벽에 지붕 만들기/[46:45] 만들어진 지붕 확인하기/[47:35] 지붕처마 만들기/[48:22] 내물림 이용하기/[48:51] 만들어진 처마 확인하기/[49:27] 두번째 벽에 지붕 만들기/[50:00] 직사각형 이용하여 지붕 만들기/[51:52] 두번째 지붕 모양 바꾸기/[52:43] 경사정의 체크해제/[53:22] 세번째 벽 지붕 만들기/[53:30] 3D 화면에서 지붕 만들기/[54:21] 원 이용하기/[55:00] 중심점 잡아주기/[56:45] 원지붕 외각설정 편집/[57:30] 각도 변경해 보기

  • 03.1시간 5분 다양한 건축 내부 요소 만들기2

    바닥, 지붕, 난간 생성, 경사면과 계단으로 층과 층 이어주기

    책갈피 : [00:11] 돌출을 통한 지붕 생성/[00:59] 벽 세우기/[01:26] 돌출로 지붕 만들기 적용/[01:44] 기준면 선택/[02:44] 지붕 만들기/[03:45] 지붕 이동/[04:38] 확인/[04:54] 프로파일 편집/[05:15] 지붕 수정/[05:57] 확인/[06:00] 빈 공간 메우기/[06:45] 상단/베이스 부착/[07:13] 확인/[07:39] 건물 천장과 바닥 만들기/[08:01] 레벨 복사 후 수정/[09:26] 평면도 레벨 이름 수정/[10:20] 1층 평면도에 벽 만들기/[10:46] 바닥 만들기/[11:26] 확인/[11:54] 2층 바닥 만들기/[12:41] 3층 바닥 만들기/[13:18] 벽 선택/[13:46] 천장 만들기/[14:48] 1층 천장 만들기/[15:20] 확인/[15:39] 단면도로 보기/[16:48] 2층 천장 만들기/[17:18] 확인/[18:48] 경사진 바닥 만들기/[19:14] 2층 바닥 만들기/[19:22] 원 그리기/[20:00] 확인/[20:26] 1층 바닥 만들기/[21:30] 언더레이 기능 이용/[22:47] 원 안쪽에 직사각형 그리기/[23:07] 확인/[23:26] 레벨 위치 확인/[24:03] 경사 화살표/[24:52] 확인/[25:51] 경사 수정/[26:22] 확인/[26:47] 난간 세우기/[27:48] 확인/[28:45] 1층 경사진 바닥 난간 세우기/[29:45] 새 호스트 선택/[30:15] 확인/[31:06] 난간 형태 변경/[32:00] 건물 내부 바닥에 경사 만들기/[32:27] 방 만들기/[32:57] 확인/[33:22] 벽 방향 수정/[33:45] 각 층 바닥 만들기/[36:37] 확인/[37:05] 바닥 2층으로 띄워주기/[38:15] 확인/[38:29] 1층 바닥 경사지게 표현/[40:07] 확인/[40:29] 건물 내에 계단 만들기/[40:45] 레벨 복사후 수정/[41:45] 레벨 간격 조정/[42:22] 1층에 벽 생성/[43:30] 1층 평면도 바닥 생성/[44:15] 확인/[45:14] 바닥 복사/[45:28] 선택한 레벨에 정렬/[45:52] 확인/[46:07] 각 층 바닥을 지탱하는 벽 만들기/[46:45] 확인/[47:20] 경계편집/[47:29] 계단 부분 그리기/[48:15] 계단 만들기/[48:45] 언더레이 적용/[49:12] 계단 수정모드/[49:35] 계단 생성/[51:00] 확인/[51:30] 계단 방향 변경/[52:34] 계단 전체 길이 늘리기/[54:20] 확인/[55:04] 계단 넓히기/[56:05] 3층까지 연결된 계단 만들기/[57:15] 계단 생성/[58:21] 확인/[58:50] 위치수정/[59:36] 나선형 계단 만들기/[61:36] 확인/[62:00] 계단 길이나 폭 수정/[62:45] 계단 편집을 통한 길이 늘리기/[63:22] 확인

  • 04.57분 건축물의 형태 변형

    지붕 형태 변형, 패밀리 로드로 다양한 문, 창문 생성, 개구부 만들기

    책갈피 : [00:04] 두개의 지붕 결합하기/[00:18] 레벨 수정/[01:03] 레벨 이름 갱신/[01:30] 1층 평면도에 벽 생성/[02:23] 벽 방향 확인/[02:42] 벽 면 줄이기/[02:59] 끊어진 벽에서 돌출된 벽 그리기/[03:38] 확인/[03:53] 지붕 생성/[04:40] 지붕 유형 변경/[05:39] 미연결 높이 설정/[06:09] 지붕 모양 디테일 하게 수정/[06:45] 요소 분할/[07:44] 분할 비교/[08:03] 각도 모양 변경/[08:58] 확인/[09:45] 상단/베이스 부착/[10:07] 돌출된 벽에 지붕 만들기/[11:16] 돌출로 지붕 만들기/[11:43] 작업 기준면 선택/[12:30] 호 만들기/[12:45] 확인/[13:00] 불필요 부분 잘라내기/[13:20] 두개의 지붕 하나로 결합/[13:52] 이전 작업과 비교/[14:24] 빈 공간 매꾸기/[14:54] 건물에 문과 창 배치하기/[15:30] 레벨 수정/[16:10] 레벨 이름 평면뷰에 적용/[16:40] 곡면 형태 건물 만들기/[17:48] 곡면형태 벽 만들기/[18:32] 벽 일부분만 곡면 형태 적용/[19:11] 확인/[19:30] 문 생성/[20:26] 다른 형태 문 삽입/[21:03] 패밀리 로드에서 문 불러오기/[22:00] 창문 생성/[22:44] 벽 세우기/[23:37] 창문 삽입/[24:26] 다른 형태 창문 삽입/[25:36] 확인/[26:26] 3층 세우기/[27:00] 창문 복사/[27:36] 선택한 레벨에 정렬/[28:22] 건물 개구부 만들기/[29:26] 레벨 편집/[30:21] 사각형 그리기/[31:18] 각 층 바닥 만들기/[32:06] 확인/[32:15] 지붕 만들기/[33:22] 벽 개구부 만들기/[34:37] 바닥에 개구부 만들기/[35:52] 확인/[36:14] 개구부 크기 수정/[37:15] 원하는 층에 개구부 적용하기/[38:13] 지붕에 개구부 만들기/[39:05] 지붕 구멍 레벨 생성/[41:07] 빈 부분 매꾸기/[41:37] 확인/[42:04] 지붕 유형 변경/[42:34] 수직 개구부 선택/[43:22] 여러 모양으로 구멍 뚫기/[44:15] 커튼월/[45:00] 벽과 바닥 생성/[45:44] 확인/[46:07] 요소 분할/[47:34] 아래쪽 벽에 커튼월 적용/[48:19] 또 다른 방법으로 커튼월 만들기/[48:50] 레벨 추가/[49:50] 평면도에 레벨 이름 갱신/[50:06] 벽 세우기/[51:15] 옆에 다른 벽 세우기/[52:14] 둥근 벽 세우기/[52:30] 확인/[52:50] 벽 방향 수정/[53:22] 벽 높이 지정/[54:49] 또 다른 벽 만들기/[56:00] 바닥 생성/[57:00] 확인

  • 05.1시간 1분 건물 주변 구성요소 배치

    건축물을 세우는 대지, 패드 작성과 나무, 인물, 주차장 등 구성요소 배치

    책갈피 : [00:11] 겹쳐져있는 직선 벽 변형/[01:02] 확인/[01:15] 두개의 벽 커튼월로 변경/[01:56] 커튼월에서 그리드 변경하기/[02:46] 형태 수정/[03:38] 둥근 벽 커튼월로 변경/[04:00] 형태 수정/[04:46] 안맞는 부분 수정/[05:39] 가운데 벽 요소분할/[07:23] 지붕 넣기/[08:09] 건물 모서리 선택/[10:20] 지붕 생성/[10:33] 지붕 형태 확인/[11:00] 문과 창문 설치/[11:09] 문 불러오기/[11:33] 문 배치/[11:56] 창문 배치/[13:01] 패밀리로드에서 창 불러오기/[13:28] 창문 배치/[13:58] 건물 주변 배경 설치/[14:41] 지형 면 만들기/[15:28] 면 그리기/[16:10] 지형 모양 확인/[16:26] 지형 면 수정/[17:41] 건물 패드 생성/[18:37] 확인/[19:03] 대지 구성요소 보기/[19:18] 나무 요소 삽입/[20:15] 인물 요소 삽입/[20:40] 주차장 설치/[20:52] 주차장 구성요소/[21:07] 자동차 요소 삽입/[21:30] 확인/[21:44] 건물 패드 선택 방법/[23:11] 대칭과 회전을 통한 건물 배치/[23:32] 1층 평면도 벽 세우기/[24:18] 지붕 만들기/[25:15] 건물 복사/[25:40] 대칭-축 선택/[27:02] 건물 복사/[27:30] 방향 회전/[28:11] 위치 수정/[28:21] 대칭 축을 이용한 복사/[29:07] 확인/[29:22] 매스 모델링을 통한 건물 만들기/[30:22] 레벨 순서 수정/[30:48] 평면도 이름 갱신/[31:15] 내부편집 매스/[31:52] 직사각형 형태로 모델링/[32:45] 돌출된 호 그리기/[33:14] 확인/[33:37] 면에 입체감 적용/[34:07] 돌출 높이 조절/[35:12] 옆쪽에 스케치 도형 만들기/[35:36] 스케치/[36:00] 스케치 면에 두께 적용/[36:36] 돌출 높이 조절/[37:07] 스케치/[37:30] 돌출 높이 조절/[38:52] 보이드를 이용한 불필요한 면 잘라내기/[40:29] 스케치/[42:00] 스케치 위치 변경/[42:50] 보이드 양식 적용/[43:37] 스케치 수정/[44:28] 확인/[44:58] 보이드 높이 조절/[45:21] 2층면 스케치/[45:49] 길이 수정/[46:22] 보이드 양식 적용/[46:52] 보이드 높이 조절/[47:37] 스케치 수정/[48:12] 모델링을 건축물로 전환/[50:28] 가시성/그래픽 재지정/[51:52] 벽 만들기/[53:05] 안쪽 벽 만들기/[53:27] 바닥 만들기/[54:22] 확인/[54:45] 곡면 부분 커튼월로 만들기/[56:13] 지붕 만들기/[56:34] 확인/[57:00] 남겨진 면 수정/[58:07] 면에 대한 업데이트/[58:30] 빈 공간 바닥 생성/[60:21] 확인

  • 06.1시간 5분 매스 모델링 작업1

    세밀한 모델링이 가능한 매스 모델링으로 입체 스케치 후 건축 요소로 변환

    책갈피 : [00:03] 매스 모델링에서 보이드 기능 사용하기/[00:40] 레벨 수정/[01:19] 내부편집 매스/[01:38] 1층 평면도 사각형 그리기/[02:00] 2층 평면도 사각형 그리기/[02:15] 사각형 이동/[02:46] 바깥쪽 사각형 크기 늘리기/[03:15] 바깥쪽 사각형 크기 줄이기/[03:38] 솔리드 양식으로 변형하기/[04:08] 확인/[04:24] 밑 사각형 상위레벨 설정/[04:45] 큰 사각형 면 안쪽으로 넣기/[05:53] 사각형 길이 수정/[06:40] 호 모양의 보이드 공간 만들기/[07:39] 다른쪽 면에도 호와 직사각형 만들기/[08:56] 확인/[09:18] 보이드 양식 적용/[10:37] 매스 면으로 모델링 하기/[10:54] 벽으로 만들 매스 선택/[11:52] 지붕 작업/[12:39] 지붕 면 선택/[12:46] 지붕 작성/[13:18] 처마 깎기/[14:05] 매스 변경후 면에 대한 업데이트를 통해 건축물 변경하기/[14:50] 레벨 생성/[15:43] 내부편집 매스/[16:03] 1층에 직사각형 그리기/[16:29] 2층에 직사각형 그리기/[17:02] 솔리드 양식 작성/[17:15] 확인/[17:29] 도형 높이 수정/[18:06] 벽 생성/[18:48] 바닥 생성/[20:02] 지붕 만들기/[21:17] 확인/[22:06] 매스 선택/[23:15] 매스 수정/[23:59] 건축물 편집/[24:29] 면에 대한 업데이트/[25:55] 매스에 프로파일 추가해 둥근 지붕 만들기/[26:36] 1층 평면도에 원 그리기/[26:47] 솔리드 양식 적용/[27:48] 원 중심에 다른 원 그리기/[28:33] 프로파일 추가/[29:30] 지름 변경/[29:40] 확인/[30:33] 벽 모델링/[31:17] 가운데 빈 공간 매꿔주기/[33:22] 면에대한 업데이트/[34:00] 모서리 추가 작업/[34:45] 1층 평면도 직사각형 그리기/[35:22] 사각형 안에 모서리 추가하기/[37:00] 실제 구조 건물 만들기/[37:22] 레벨 수정/[38:42] 매스 작업으로 기본 틀 만들기/[39:19] 확인/[39:45] 보이드를 통해 파여있는 외관 표현/[40:15] 스케치/[41:37] 반대쪽 면 작업/[43:07] 앞쪽으로 돌출된 바닥면 만들기/[44:52] 솔리드 양식 적용/[45:45] 2층 바닥과 외관 만들기/[47:07] 바닥 스케치/[47:50] 보이드 양식 적용/[48:07] 반대쪽 작업/[49:45] 2층에도 돌출된 바닥면 만들기/[51:44] 건물 뒷부분 외관 만들기/[52:00] 1층에 사각형 그리기/[52:30] 솔리드 양식 적용/[53:22] 벽 만들기/[54:34] 매스 면 바닥으로 전환/[55:30] 바닥 작성/[56:22] 면으로 지붕 만들기/[58:19] 외곽설정으로 지붕 만들기/[58:36] 직사각형 그리기/[59:50] 확인/[60:05] 오른쪽 부분 지붕 만들기/[61:00] 가운데 부분 지붕 만들기/[62:00] 확인/[62:15] 지붕 사이 빈 공간 매꾸기/[63:22] 확인/[64:09] 지붕 부착

  • 07.58분 매스 모델링 작업2

    복잡한 형태의 매스 모델링 후 건축 요소로 변환

    책갈피 : [00:05] 문,창, 난간 배치/[00:27] 문 불러오기/[01:44] 유형 매개 변수 변경/[02:37] 문 설치/[03:14] 확인/[03:49] 다른 문 요소 불러오기/[04:00] 1층 문 설치/[05:00] 새로운 유형 만들기/[05:28] 2층 문 설치/[06:15] 다른 유형 문 설치/[06:38] 건물 뒷 부분 문 설치/[06:57] 창 설치/[08:16] 뒷 벽면에 창 설치/[09:07] 바닥 부분 난간 설치/[10:43] 확인/[10:48] 난간 유형 변경/[11:35] 2층 난간 그리기/[12:31] 확인/[12:37] 난간 유형 변경/[12:54] 한번에 여러 난간 유형 변경하기/[13:39] 계단 위치 잡기/[14:33] 계단 제작/[15:18] 확인/[15:33] 계단 방향 변경/[15:54] 바닥 작업/[16:30] 난간 만들기/[17:18] 난간 유형 변경/[18:45] 복잡한 건물 모델링/[19:21] 레벨 수정/[21:14] 레벨 이름 갱신/[21:36] 1층 매스작업/[22:11] 선 그리기/[24:22] 방위표 위치 변경/[25:18] 보이드 스케치/[26:00] 보이드 양식 적용/[26:33] 3층 작업/[28:07] 스케치 수정/[28:48] 보이드 양식 적용/[29:30] 반대편 작업/[29:48] 2층 스케치/[30:22] 보이드 양식 적용/[30:52] 3층 스케치 후 보이드 양식 적용/[32:00] 매스 편집/[32:36] 3층 스케치/[33:51] 솔리드 양식 적용/[34:15] 반원형 도형 생성/[35:36] 지붕 부분 스케치/[36:52] 면 돌출/[37:15] 지붕 난간 레벨에 도형 생성/[38:15] 솔리드 양식 적용/[38:58] 3층 부분 도형 생성/[40:15] 솔리드 양식 적용/[40:30] 스케치 수정/[41:50] 확인/[42:15] 벽 작업/[43:59] 확인/[44:37] 벽 형태 변경/[45:37] 바닥 생성/[47:04] 지붕 만들기/[48:00] 바닥면 제거/[49:51] 바닥 없앤 부분에 지붕 넣기/[50:30] 커튼월 적용/[51:57] 커튼월 모양 수정/[53:30] 경사로 만들기/[55:06] 바닥 생성 확인/[55:52] 화살표 표시/[56:13] 경사 수정/[56:30] 확인/[57:36] 경사 수정

  • 08.1시간 1분 기둥 세우기와 건물 모델링 완료

    내부 모델링을 마무리 짓고 지붕과 바닥 사이에 기둥 세우기

    책갈피 : [00:14] 경사면 받아줄 바닥 만들기/[00:57] 바닥 경계 편집/[01:42] 확인/[02:04] 지붕 크기 조절/[03:23] 지붕 면 만들기/[04:30] 지붕과 바닥 재 수정/[06:00] 확인/[06:15] 경사면 받아줄 바닥 만들기/[07:46] 확인/[08:07] 바닥 생성/[08:58] 경사 화살표 표시/[09:22] 확인/[09:46] 경사면 수정/[11:18] 건물 기둥 설치하기/[11:43] 기둥:건축/[11:52] 기둥 불러오기/[12:22] 기둥 설치/[13:18] 확인/[13:39] 기둥 위치 재설정/[15:09] 왼쪽 부분 기둥 작업/[15:31] 기둥 불러오기/[15:54] 기둥 설치/[16:18] 확인/[16:30] 기둥 위치 재설정/[18:11] 건물내부 디자인/[18:36] 바닥면 삭제/[19:29] 확인/[19:41] 3층 바닥 삭제/[20:33] 계단 설치하기/[20:55] 계단 스케치/[22:18] 계단 선 수정/[22:37] 계단 간격 수정/[25:00] 계단 늘리기/[26:15] 확인/[26:37] 계단 형태 수정/[27:03] 3층에 계단 만들기/[27:56] 건물 마무리 작업/[28:15] 창문 설치/[28:52] 창문 이동/[29:18] 창문 설치2/[30:14] 문 설치/[30:48] 난간 설치/[31:26] 확인/[31:37] 난간 수정/[32:06] 난간 설치2/[32:30] 확인/[33:00] 난간 설치3/[34:07] 경사로 난간 설치/[34:52] 확인/[35:21] 난간 수정/[36:00] 확인/[36:22] 2층 부분 난간 설치/[37:00] 확인/[37:15] 난간 수정/[38:37] 난간 길이 늘리기/[38:45] 확인/[39:07] 단면상자/[40:29] 계단식 바닥건물 작업/[40:42] 레벨 수정/[41:20] 1층 평면도 매스작업/[41:50] 사각형 그리기/[42:21] 모델링/[44:22] 솔리드 양식 적용/[44:30] 확인/[44:52] 솔리드를 통한 난간 작업/[45:30] 돌출부분 확인/[45:49] 보이드 양식 작성/[47:37] 스케치 확인/[48:37] 건축 요소 입히기/[48:45] 벽 만들기/[49:30] 바닥 생성/[50:21] 면으로 바닥 만들기/[50:52] 뚫린 부분 바닥 만들기/[51:51] 건물과 떨어진바 바닥 만들기/[53:06] 불필요한 선 제거/[53:42] 바닥 복사/[53:52] 바닥 위치 수정/[54:36] 계단 형식 바닥 만들기/[55:37] 바닥 스케치/[56:05] 계단 형식 바닥 만들기/[56:57] 확인/[57:28] 바닥 겹치기/[57:45] 바닥 수정/[58:35] 레벨로부터 높이 간격띄우기/[59:07] 바닥 복사/[59:28] 바닥 수정/[59:45] 레벨로부터 높이 간격띄우기/[59:58] 확인/[60:07] 바닥 복사 후 수정/[60:30] 확인

  • 09.1시간 2분 고층 빌딩 모델링

    고층 빌딩 레벨 작업, 매스 모델링, 계단 생성

    책갈피 : [00:04] 지붕 만들기/[01:11] 확인/[01:34] 지붕 자제 변경/[01:51] 지붕 수정/[02:53] 창문 불러오기/[03:23] 유형 편집/[03:46] 창문 설치/[04:59] 다른 형태 창문 설치/[06:23] 패밀리 로드에서 창 가져오기/[07:15] 문 설치/[07:46] 문 위치 수정/[08:20] 난간 설치/[09:48] 확인/[10:22] 2층 난간 설치/[11:26] 난간 형식 수정/[12:26] 기둥 선택/[12:54] 기둥 설치/[13:03] 확인/[13:28] 상단 간격띄우기 값 입력/[14:26] 고층 빌딩 모델링/[14:52] 레벨 수정/[16:52] 레벨 평면도 이름에 추가/[17:59] 직사각형 그리기/[18:26] 솔리드 양식 작성/[19:00] 2층 직사각형 그린 후 솔리드 양식 작성/[19:33] 높이 입력/[20:11] 14층에 도형 그리기/[20:33] 솔리드 양식 적용/[21:06] 꼭대기 부분 보이드 양식 적용하기/[22:37] 다른 부분 보이드 양식 적용/[23:59] 오른쪽 면 부분에 또다른 보이드 적용/[25:26] 반대편 또다른 보이드 적용/[26:15] 튀어나온 정면 부분에 보이드 양식 적용/[27:11] 솔리드 형태 변경/[28:00] 사각형 그리기/[28:22] 솔리드 양식 적용/[29:07] 13층과 14층 이어지는 부분 만들기/[30:10] 벽 생성/[32:21] 확인/[33:19] 바닥 만들기/[35:14] 지붕 생성/[37:22] 커튼 월 적용/[37:59] 그리드 값 수정/[38:49] 윗부분 작업/[39:37] 벽 분할/[40:52] 커튼월 적용/[41:14] 그리드 값 수정/[42:14] 프로파일 편집을 통해 변경된 벽 모양 변경하기/[43:22] 상세 디자인 작업/[43:57] 문 가져오기/[44:19] 문 설치/[44:45] 후문 만들기/[46:15] 창 가져오기/[46:30] 창 설치/[47:14] 창 설치2/[47:37] 유형 편집/[48:42] 창 설치3/[49:52] 유형 편집/[50:35] 창 이동/[51:19] 창 복사후 붙여넣기/[52:14] 반대편에 창 배치하기/[53:22] 확인/[53:45] 창 복사후 붙여넣기/[54:15] 경계 편집을 이용해 바닥 수정후 계단 만들기/[54:37] 평면도 3층 바닥 선택/[55:45] 바닥 수정/[56:52] 3층에 계단 생성/[57:22] 특성 보기/[57:51] 계단 스케치/[58:07] 계단 이동/[58:52] 챌판 수 늘리기/[60:22] 확인/[60:45] 계단 난간 수정

  • 10.1시간 1분 수영장이 있는 건물 모델링

    매스모델링 건물 작업과 지하층 생성으로 수영장 제작

    책갈피 : [00:04] 계단 작업/[00:33] 계단 복사 후 붙여넣기/[01:06] 확인/[01:21] 4층 계단 수정/[02:15] 계단과 연결하는 바닥 만들기/[03:00] 바닥에 난간 설치/[03:20] 확인/[03:53] 계단, 난간, 바닥 복사/[04:30] 레벨 선택/[04:46] 확인/[05:46] 2층 바닥, 난간 생성/[06:30] 확인/[06:46] 계단 수정/[08:03] 매스를 이용해 건물 만들고 바닥에 구멍 표현하기/[08:24] 레벨 설정/[09:11] 평면도 이름 갱신/[09:45] 1층 스케치/[10:03] 호 스케치 추가/[10:43] 스케치 수정/[11:09] 새로운 선 추가/[11:58] 나눠진 부분 이어주기/[12:16] 솔리드 양식 적용/[12:24] 높이 지정/[13:24] 옆 사각형 선택/[14:03] 스냅 시켜 선 그리기/[14:31] 솔리드 양식 적용/[16:02] 한층 짜리 건물 보이드 양식 적용/[17:06] 2층위치에 스케치 후 보이드 양식 적용/[18:00] 벽 작업/[19:21] 확인/[20:03] 벽 설정/[20:22] 벽 형태 수정/[22:44] 수정 확인/[23:14] 매스 바닥 만들기/[24:18] 확인/[24:37] 바닥 생성/[25:33] 바닥 변경/[26:18] 1층 큰 바닥 생성/[26:52] 스케치 수정/[28:10] 작은 사각형 스케치/[29:18] 확인/[29:47] 지하 평면도 바닥 스케치/[30:26] 확인/[30:52] 지하 평면도 벽 생성/[31:52] 둥근 벽 커튼월 적용/[32:22] 커튼월 크기 수정/[32:45] 지붕 작업/[33:35] 지붕 수정/[35:05] 확인/[35:37] 건물 레벨 변경/[36:22] 면에 대한 업데이트/[37:52] 부착시킬 지붕 선택/[38:45] 지붕과 벽 연결/[39:19] 확인/[39:37] 지붕:처마밑면/[40:00] 지붕 스케치 따기/[41:52] 1층 문 작업/[42:21] 유형 편집/[42:45] 문 삽입/[43:27] 벽 높이 수정/[44:04] 문 방향 변경/[44:45] 문 복사후 붙여넣기/[45:52] 다른 문 설치/[46:34] 창 설치/[47:22] 위치 수정/[48:00] 창 복사 후 붙여넣기/[48:45] 2층에 창 복사 후 붙여넣기/[49:12] 기둥 세우기/[51:45] 난간 설치/[52:52] 원을 이용해 평면 분리하고 건물 만들기/[53:21] 레벨 수정/[54:15] 1층 평면도 스케치/[56:07] 방위표 수정/[56:37] 매스 모델링/[56:52] 원 그리기/[57:22] 선 수정/[57:57] 솔리드 양식 적용/[58:21] 확인/[59:00] 원과 겹치게 스케치/[59:43] 확인/[59:53] 솔리드 양식 적용/[60:19] 높이값 조절

  • 11.59분 돔 형식 벽체의 대저택 모델링

    돔 지붕에 작식 기둥을 세우고 고풍스런 대저택 모델링 작업

    책갈피 : [00:07] 만들어진 매스 모델링 수정/[00:37] 윗면 선택/[00:55] 솔리드 양식 적용/[01:47] 프로파일 잠금 해제/[02:23] 프로파일 추가/[03:07] 돔 만들기/[04:15] 벽 만들기/[06:41] 바닥 만들기/[07:46] 확인/[07:54] 지붕 작업/[08:52] 지붕 그리기/[09:52] 지붕 벽에 부착시키기/[10:31] 가운데 지붕 만들기/[11:46] 확인/[12:03] 각 지붕 결합/[13:09] 돌출된 지붕 모양 추가/[13:33] 요소 분할/[14:39] 가운데 부분 경사 만들기/[15:41] 화살표 높이 간격 수정/[16:11] 확인/[17:15] 레벨 수정/[19:33] 돔 형식 지붕 작업/[19:59] 사각형 그리기/[21:00] 확인/[21:18] 둥근 부분 확대/[22:26] 윗 부분에 또 다른 지붕세우기/[23:07] 사각형 그리기/[24:22] 각도 없애기/[24:47] 확인/[25:00] 두번째 지붕 유형 편집/[25:40] 지붕 추가 작업/[26:22] 수직선 그리기/[27:03] 다각형 그리기/[27:36] 경사 해제/[27:59] 유형편집/[28:41] 지붕 추가 작업/[29:07] 지붕 스케치/[31:17] 반대 부분 스케치/[32:07] 확인/[32:30] 지붕 추가 작업/[33:22] 내접 다각형 그리기/[33:52] 경사 정의 적용/[34:49] 유형 편집/[36:15] 간격 띄우기/[37:15] 확인/[38:12] 지붕 대칭 축으로 복사/[38:52] 1층 창문 설치/[40:20] 창문 선택/[40:36] 창문 복사/[41:13] 확인/[41:30] 2층 창문 설치/[42:30] 옆면 창문 설치/[43:00] 뒷면 창문 설치/[43:58] 확인/[44:28] 창문 선택/[44:52] 창문 붙여넣기/[45:15] 확인/[45:30] 둥근벽 창문 복사 후 붙여넣기/[45:52] 확인/[46:19] 불필요 창문 제거/[46:49] 문 설치/[47:49] 둥근 창문 설치/[48:13] 돔 형식 창문 설치/[49:30] 확인/[49:58] 비 가림 지붕 만들기/[51:37] 확인/[51:52] 1층 레벨 선택/[52:22] 레벨 복사/[53:00] 바닥 작업/[54:22] 지하층만들기/[54:49] 선 스케치/[56:22] 지하와 1층 연결 바닥 만들기/[58:00] 경사면 수정/[58:44] 바닥 특성 수정

  • 12.55분 건축 분석 작업과 렌더링

    일람표 제작, 도면 시트 제작과 렌더링으로 모델링 완성작 확인

    책갈피 : [00:43] 난간 설치/[01:34] 경사진 바닥 난간 설치/[02:36] 반대편 경사진 바닥 난간 설치/[03:07] 확인/[03:38] 지하층 난간 설치/[04:46] 확인/[05:15] 난간 형태 수정/[06:14] 건물 설계도를 위한 단면도와 콜아웃, 물량 산출표 만들기/[07:30] 평면도 2층 이동/[07:46] 단면도 살펴보기/[08:52] 단면 조절/[09:20] 콜아웃 뷰/[10:11] 콜아웃 뷰 조절/[10:37] 물량 산출표 만들기/[11:46] 일람표 작성/[12:31] 확인/[13:22] 도면 시트 만들기/[14:18] 시트 작성/[15:28] 뷰 가져오기/[15:54] 콜아웃 뷰 가져오기/[16:25] 도면 수정/[17:52] 건축물 재질 바꾸기/[18:48] 렌더 설정/[20:07] 렌더링/[20:59] 벽 재질 변경/[21:44] 재질 창 보기/[22:26] 재질 선택/[22:59] 재질 옵션 설정/[23:52] 렌더링/[24:40] 카메라 설치/[25:45] 뷰 위치 설정/[26:17] 렌더링/[27:26] 그림자 표시/[28:30] 렌더링/[28:56] 인공 조명 설치/[29:11] 렌더링/[29:56] 천장 만들기/[30:37] 조명 설치/[31:26] 나머지 층 조명 설치/[32:52] 태양 설정/[34:22] 렌더링/[34:50] 인공 조명만 설치/[34:52] 노출 값 조정/[35:21] 렌더링/[36:05] 카메라 뷰 보면서 렌더링/[38:20] 레빗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유용한 기능 살펴보기/[38:30] 프로젝트 탐색기/[40:19] 뷰 참조/[41:19] 평면도에서 벽 생성/[41:57] 지붕 생성/[42:45] 그래픽 화면 특성 조정하기/[43:20] 배경 작업/[44:37] 투명도 조절/[45:49] 하드웨어 가속/[46:04] 바닥 생성/[46:43] 실제 비주얼 스타일/[46:57] 요소 삽입/[47:45] 렌더링/[48:37] 그래픽 화면표시 옵션/[49:22] 레이트레이싱/[50:52] 화면 조정 방법/[51:37] 각 요소 가리기/[52:22] 요소 숨기기 적용/[52:59] 숨겨진 요소 나타내기/[53:52] 선택 세트 저장/[54:13] 요소 선택

  • 13.51분 인테리어 집안 내부 모델링

    패밀리 로드로 집안 내부를 꾸며보는 인테리어 작업

    책갈피 : [00:24] 계단 설치/[00:41] 구성 요소 계단 생성/[01:03] 스케치 기준 생성/[01:26] 스케치 기준 계단 수정/[02:35] 일반 모드 계단 수정/[03:38] 도구옵션 - 스케치 기반으로 변환/[03:52] 구성 요소로 만들었던 계단 스케치로 변환/[04:30] 건물 생성/[04:43] 입면도 레벨 수정/[05:40] 1층 바닥 작업/[06:40] 3D 뷰 확인/[06:46] 벽 작업/[07:15] 연결되는 부분 지붕까지 설정/[07:30] 3D 뷰 확인/[08:18] 벽 수정/[08:33] 음영처리 확인/[08:41] 칸 생성해서 방 구분하기/[09:56] 문과 창문 3D 뷰에서 작업/[10:11] 베란다 창문 만들기/[11:05] 창의 형태 수정/[11:56] 창문 대칭축 복사/[12:24] 1층 평면도에서 창문 자리 찾아주기/[13:07] 3D 뷰 확인/[14:31] 욕실 창문 설치/[14:46] 유형편집에서 창문 수정/[15:11] 거실 창문 설치/[15:35] 부엌 창문 설치/[15:56] 방 창문 설치/[16:25] 현관문 설치/[16:33] 방 문 설치/[17:02] 욕실과 베란다 사이 화단 만들기/[17:30] 입구에 계단 형식 바닥 만들기/[18:32] 3D 뷰 확인/[19:26] 난간을 통해 화단 울타리 만들기/[19:41] 유형편집에서 난간 수정/[20:15] 기본적인 집의 형태와 틀 완성/[20:37] 구성요소를 이용해 가구 배치/[21:22] 침대 배치 후 3D 뷰 확인/[22:03] 책상 배치/[22:33] 회전을 통해 책상 방향 수정/[23:33] 의자 배치/[24:03] 방 안 모델링 완료/[24:33] 구성요소를 이용해 부엌 배치/[25:15] 식탁과 의자 배치/[26:03] 의자 방향 회전/[27:00] 가구 설치 완료/[27:22] 스페이스바를 통해 가구 회전하기/[28:30] 물건 벽에 설치하기/[29:18] 간견띄우기를 통해 액자 배치/[29:56] 액자 위치 맞추기/[30:52] 화단에 나무 설치/[31:22] 나무 크기 수정/[31:55] 지붕 설치/[32:15] 그리기모드 - 선/[32:45] 지붕 완성/[33:00] 천장 설치/[33:36] 3D 뷰로 천장 설치 확인/[34:15] 스탠드 조명 설치/[35:00] 책상 위에 스탠드 조명 설치/[35:30] 간격띄우기를 통해 스탠드 설치/[35:52] 천장 조명 설치/[36:37] 천장-숨겨진 요소 해제/[37:30] 조명 위치 맞추며 설치/[37:57] 욕실 조명 설치/[38:45] 베란다 조명 설치/[39:07] 새 프로젝트 생성/[39:22] 관리-프로젝트 정보 수정/[40:34] 프로젝트 레벨 설정/[41:14] 레벨 도구를 통해 레벨 직접 그리기/[41:30] 선 선택 도구를 적용해 기준선 선택하기/[41:52] 옵션바 간격띄우기 값 설정/[42:15] 간격띄우기 값 만큼의 레벨 생성/[42:50] 해당 뷰의 이름 수정/[43:15] 엘보 추가/[44:06] 지붕의 높이 수정/[44:22] 간격띄우기 값 만큼의 레벨 생성/[45:57] 레벨 직접 그리기 작업 완료/[46:07] 레벨 일치/[46:15] 유형 일치 특성을 선택/[46:45] 레벨 생성 완료/[47:36] 그리드 작성/[47:45] 레벨 도구 아래에 있는 그리드 도구 선택/[48:15] 선을 통해 그리드 만들기/[48:52] 간격띄우기 값 설정/[49:07] 5개의 그리드 완성/[49:37] 길이가 맞지 않는 선 수정/[50:15] 그리드 이름 수정/[50:49] 파일 저장

  • 14.56분 실체적인 건축 모델링 1

    도면을 불러와 가이드 나누기, 기초 구조 작성과 기둥 세우기

    책갈피 : [00:00] 그리드 선 위에 기초적인 구조들 불러오기/[00:18] 구조탭에서 분리됨(독립기초) 선택/[00:51] 패밀리로드를 통해 파일 캡 직사각형을 선택/[01:26] 직사각형 만들기/[02:07] 뷰 범위 편집/[02:15] 1차 범위와 뷰 깊이 간격띄우기 값 설정/[03:06] 똑같은 사각형 설치/[03:30] 형태 완성/[03:50] 슬래브 만들기/[04:09] 기초 슬래브 선택/[04:25] 그리기 도구에서 선 선택 설정/[04:56] 간격띄우기 값 설정 후 그리드 선 선택/[05:30] 선 수정/[05:56] 코너로 자르기/연장 도구를 선택해 선 정리/[06:28] 유형편집에서 기초 슬래브 모양 수정/[07:15] 레벨로부터 간격띄우기 값 설정/[07:30] 편집모드 완료/[07:46] 보 설치/[08:33] 패밀리로드를 통해 콘크리트 직사각형 보 선택/[08:48] 유형편집으로 수정/[09:07] 그리기 도구에서 선 선택/[09:30] x1번과 y1번이 교차하는 지점 클릭/[10:01] 3D 뷰로 확인/[10:22] 삽입 메뉴에 CAD링크 선택/[10:39] 오토캐드 작업파일 불러오기/[11:03] CAD 형식 링크 설정하고 파일 불러오기/[11:48] 스케치 중심에 맞추어 클릭/[12:13] 정확한 위치로 정렬/[13:07] 기둥 생성/[13:18] 구조 탭에서 구조 기둥 사용/[13:35] 패밀리로드를 통해 다른 구조 기둥 모양 선택/[14:11] 선택한 기둥 유형편집으로 수정/[14:48] 기둥 설치/[15:09] 그리드 교차에서 선택/[15:39] 완료/[16:07] 기둥 삭제/[16:56] 기둥 복사/[17:18] ctrl키를 이용해 복사/붙여넣기/[18:26] 원형기둥 설치 완성/[18:56] 사각기둥 선택/[19:11] 선택한 기둥 유형편집으로 수정/[19:41] 기둥 설치/[20:11] 원형기둥 사각기둥으로 교체/[20:55] 바깥 영역에 있는 원형기둥 선택/[21:30] 베이스 간격띄우기와 레벨 값 수정/[22:21] 적용 후 기둥 수정/[22:41] 안쪽 영역에 있는 기둥 선택/[23:02] 베이스 간격띄우기와 레벨 값 수정/[24:21] 2층 평면도로 이동/[24:48] CAD 형식 링크 설정하고 파일 불러오기/[25:18] 정렬-가로와 세로선 하나씩 선택/[25:52] 원형기둥 설치/[26:41] 사각기둥 설치/[27:15] 설치한 원형기둥 수정/[27:52] 설치한 사각기둥 수정/[28:37] 기둥 위치 잡기/[29:11] 3D 뷰 확인/[29:25] 바닥 모델링/[29:56] 구조 바닥 선택 후 그리기 도구에서 선 선택/[30:30] 도면을 기준으로 바닥 생성/[30:56] 3D 뷰 확인/[31:26] 유형편집에서 바닥 수정/[32:49] 2층 구조 바닥 생성/[33:13] 안쪽에 있는 면을 기준으로 바닥 생성/[34:15] 구조 바닥을 선택하고 선스케치/[34:52] 그리기 도구 선을 선택하고 레벨 2층 밑으로 수정/[35:37] 내벽선을 기준으로 그리기/[36:42] 구조 바닥 완성/[36:52] 개구부 생성/[37:30] 선으로 작업/[38:22] 계단은 바깥쪽을 기준으로 그리기/[39:07] 곡선 그리기/[39:45] 바닥 3D 뷰 확인/[40:07] 바닥 색상 변경/[40:49] 2층 바닥 복사/[41:50] 3층 바닥 완성 3D 뷰 확인/[42:15] 지붕 생성/[42:37] 정렬-지붕 위치/[43:22] 스케치 수정/[43:45] 경계편집-스케치 선 수정/[44:00] 요소분할-선 절단/[44:52] 선 이동/[45:30] 선 삭제/[46:15] 분할 한 선 이동/[47:07] 편집모드 완료/[47:22] 벽 작업/[47:42] 구조벽 선택/[48:00] 유형편집-벽 수정/[48:35] 구조 삽입/[49:27] 재료 선택/[49:49] 두께 설정/[50:19] 마감재 재료 선택/[51:07] 재료 탐색기-검색/[51:52] 옵션 수정/[52:52] 설정 완료/[53:15] 벽 그리기/[53:22] 벽 그리기 순서/[54:36] 내벽선을 통해 전체 벽 완성/[55:14] 작은 벽 생성/[55:43] 편집 모드 완료/[56:00] 3D 뷰로 벽체 생성 확인

  • 15.54분 실체적인 건축 모델링 2

    도면을 따라 자세한 형태의 벽체 세우기

    책갈피 : [00:00] 2층 벽 생성/[00:31] 구조벽 선택/[01:00] 옵션-체인 체크/[01:26] 옵션 설정/[02:21] 확대/[02:53] 선 그리기/[03:15] ESC/[04:15] 수직, 수평으로 그리기/[05:15] ESC 확인/[05:30] 2층 벽 생성 완료/[05:46] 안쪽 벽-유형편집/[06:09] 사이즈 변경/[06:23] 조합편집-레이어 설정/[06:53] 재료 변경/[07:24] 두께 변경/[07:46] 복합 벽/[08:28] 우선 순위/[09:05] 레이어 수정 완료/[09:31] 옵션,특성 수정/[10:03] 벽체 생성/[10:28] 도면 스케치 보이게 설정/[11:07] 구조벽 선택/[11:31] 선 그리기/[12:26] 확대/[12:54] 벽 결합 확인/[13:33] 요소 결합 해제/[13:56] 벽과 기둥 중복/[14:31] 확인/[14:54] 벽 수정/[15:15] 구조 특성 선택/[16:11] 화면 분할/[16:22] 계단식 배열과 타일 정렬/[16:52] 3D 뷰 요소 숨기기/[17:45] 도면층 벽 선택/[17:56] 특성 수정/[18:26] 입면도-동측면도 선택/[18:52] 벽 선택/[19:10] 프로파일 편집 선택/[19:29] 그리기-선 선택/[20:06] 선 추가 확인/[20:33] 간격띄우기 값 수정/[21:48] 코너자르기 선택/[22:17] 도형의 안쪽 선 클릭/[22:41] 프로파일 편집 완료/[23:03] 입면도-서측면도 선택/[23:30] 3D 뷰에서 숨겨진 요소 표시/[24:36] 옵션 수정/[25:06] 벽 선택-프로파일 편집/[25:25] 간격띄우기 값 수정/[26:11] 선 선택/[26:56] 코너자르기로 선 마무리/[27:26] 작은 사각형만 남기고 선 정리/[28:15] 잘못 만들어진 선 삭제/[28:41] 편집모드 완료/[29:15] 3D 뷰 확인/[29:41] 프로젝트 탐색기-2층 이동/[29:56] 단면도 선택/[30:29] 단면도 생성/[30:45] 추가된 단면도 확대/[31:07] 벽 선택-프로파일 편집/[31:26] 간격띄우기 값 입력/[32:13] 코너자르기로 선 마무리/[32:58] 불 필요한 선 삭제/[33:06] 편집모드 완료/[33:15] 벽 수정된 모습 3D 뷰로 확인/[33:43] 지붕 숨겨진 요소 표시/[34:05] 모델 그룹/[34:45] 삽입-그룹으로 로드 선택/[35:07] 필요한 파일 불러오기/[35:42] 건축-모델 그룹 배치/[36:45] 배치 후 위치 수정/[36:59] 높이 재 설정/[37:14] 확인/[37:34] 평면도 선택-재 수정/[38:12] 전체 확인/[38:30] 건축-일반 벽 선택/[38:45] 유형편집/[39:04] 조합편집-레이어 설정/[39:22] 두께 수정/[39:45] 1층 평면도 선택/[40:00] 뷰-창문식 배열 선택/[40:14] 타일정렬 선택/[41:30] 옵션 수정/[41:51] 특성 수정/[42:07] 벽 생성/[43:30] 곡선 벽/[44:35] 사선 벽/[45:51] 3D 뷰 확인/[46:05] 벽 수정/[46:52] 1층 벽 완성/[47:28] 2층 벽 생성/[47:51] 2층 바닥 표시/[48:20] 건축-일반 벽 선택/[48:36] 특성 수정/[49:07] 반전 컨트롤/[49:59] 2층 평면도 확대/[50:15] 단면선 줄이기/[50:34] 세그먼트의 간격/[51:00] 단면선 길이 조정/[51:30] 3D 뷰 선택/[51:44] 여러가지 모델의 그룹/[52:00] 벽 다중선택/[52:15] 작성-그룹 작성/[52:45] 그룹 이동/[53:06] 링크 선택

  • 16.55분 실체적인 건축 모델링 3

    도면을 보고 바닥체 만들기, 여러 계단 및 경사바닥 세우기

    책갈피 : [00:00] 바닥과 천장 생성/[00:24] 건축-건축 바닥 선택/[00:41] 바닥-유형편집/[01:03] 구조 편집/[01:30] 특성 확인/[02:07] 그리기-선 선택/[02:28] 내부 선에 맞춰 바닥 그리기/[03:38] 1층 바닥 완료/[03:53] 편집모드 완료/[04:15] 3D 뷰 확인/[04:46] 바닥 특성 확인/[05:08] 유형편집-구조편집-재료수정/[05:30] 목재 바닥 선택/[05:55] 평면도 2층 이동/[06:24] 건축-건축 바닥 선택/[06:46] 체인 체크/[07:00] 유형편집/[07:30] 구조편집-재료수정/[07:59] 바닥 유형 두가지 생성/[08:41] 내부 선에 맞춰 바닥 그리기/[09:35] 곡면 바닥/[10:01] 그리기-선 선택으로 작업/[10:35] 목재 바닥 완료/[10:56] 두번째 바닥 생성/[11:03] 특성-실외유형 선택/[11:31] 내부 선에 맞춰 바닥 그리기/[11:54] 작업 완료 및 편집모드 완료/[12:41] 옥상 바닥 생성/[12:56] 평면도 지붕 이동/[13:18] 건축-건축 바닥 선택/[13:26] 그리기-선으로 작업/[14:28] 계단 부분 작업/[14:58] 곡선 부분은 선 선택으로 작업/[15:20] 수정/[15:41] 편집모드 완료/[16:02] 3D 뷰로 확인/[16:18] 1층 평면도 이동/[16:30] 건축-천장 선택/[16:41] 자동 천장 체크/[17:22] 바닥 생성 부분 선택/[18:10] 측면도에서 천장 생성 확인/[18:33] 2층 천장 생성/[19:37] 3D 뷰 확인/[20:03] 특성-단면 상자 체크 해제/[20:15] 가시성 그래픽 편집/[21:11] 저장/[21:26] 1층 바닥 레벨로부터 높이 값 수정/[22:00] 천장과 바닥 생성 완료/[22:14] 계단 생성/[22:29] 계단-스케치 기준 계단 선택/[22:33] 그리기-계단의 경계/[23:44] 그리기-곡선/[24:32] 계단의 형태 완성/[24:48] 그리기-챌판 선택/[25:32] 사선/[26:32] 계단 작성 완료/[27:18] 챌판 높이 변경/[27:40] 유형편집/[28:11] 특성-베이스 레벨 수정/[28:30] 난간 선택/[28:59] 편집모드 완료/[29:40] 3D 뷰 확인/[30:30] 저장/[30:48] 계단 단면도 생성/[31:30] 계단과 난간 복사/[32:07] 구속 체크 해제/[32:52] 특성 수정/[33:30] 3D 뷰 확인/[33:51] 경사로와 난간 생성/[34:30] 건축-경사로 선택/[34:37] 그리기-경계 선택/[35:21] ESC/[36:52] 그리기-챌판 선택/[37:15] 선 그리기/[38:07] 유형편집/[38:30] 최대 경사 값 수정/[39:00] 난간 생성/[39:27] 3D 뷰 확인/[40:30] 난간 경로 편집/[40:52] 1층 평면도에서 난간 수정/[41:12] 편집모드 완료/[41:44] 난간 재 수정/[42:15] 3D 뷰 확인/[42:52] 저장/[43:07] 경사로와 난간 복사/[43:30] 경사로 단면도 생성/[44:37] 경사로 선택 후 복사/[45:45] 복사 된 경사로와 난간 수정/[46:00] 경사로의 특성 수정/[46:34] 난간 삭제/[47:12] 가운데 벽에 난간 생성/[47:36] 건축-난간 스케치/[47:50] 특성 수정/[48:45] 경로편집-요소 분할/[49:13] 경사로를 두개의 선으로 분할/[49:50] 높이,경사 수정/[51:15] 난간 경로 편집/[51:52] 유형편집/[52:14] 난간동자 편집/[52:45] 주 팬턴의 레이어 수정/[53:15] 편집모드 완료 후 난간유형 확인/[53:52] 가시성/그래픽 편집/[54:28] 경사로와 난간 생성 확인

  • 17.57분 실체적인 건축 모델링 4

    문 패밀리를 새롭게 작성하고 커튼월 수정으로 유리문 작성

    책갈피 : [00:00] 형태가 만들어진 건물에 문과 창문 생성/[00:21] 문 위치 확인/[00:49] 건축-문 선택/[01:23] 3D 뷰 확인/[02:05] 패밀리 편집으로 문 편집/[02:23] 돌출 편집/[02:53] 수평,수직선 그리기/[03:34] 불 필요한 선 삭제/[04:00] 코너자르기로 모서리 정리/[04:27] 편집모드 완료/[05:00] 저장/[05:23] 새로만들기-패밀리/[05:44] 미터법 문 선택/[06:15] 문 외곽 수정/[06:30] 돌출 편집/[07:15] 편집모드 완료/[07:30] 배면도 돌출 편집/[08:28] 벽체 사이 스케치선 편집/[09:07] 프로젝트 로드/[09:48] 패밀리 편집/[10:11] 1층 평면도 이동/[10:30] 문 생성/[11:05] 문 방향 좌우반전/[11:43] 문 생성 완료/[11:56] 창문 위치 확인/[12:11] 창문 삽입/[12:46] 유형편집-창문 크기 수정/[13:11] 3D 뷰 확인/[13:48] 2층 문 생성/[15:31] 창문 생성/[15:48] 유형편집-창문 크기 수정/[16:11] 창문 삽입/[16:45] 3D 뷰 확인/[17:07] 저장/[17:45] 2층 바닥 선택-경계 편집/[18:11] 계단-선 스케치/[18:48] 수정 완료/[19:37] 그룹 선택-그룹 편집/[19:56] 가운데 벽 선택-프로파일 편집/[20:56] 새로운 스케치 삽입/[21:32] 그리기 도구에서 선택/[22:03] 편집모드 완료/[22:33] 벽에 창문 설치/[22:48] 유형편집-창문 크기 수정/[23:30] 벽에 입체 문자 삽입/[24:30] 문자 회전/[24:55] 입체 문자 삽입 완성/[25:22] 유형편집-문자 수정/[25:48] 편집모드 완료/[26:14] 커튼월 생성/[26:47] 건축-벽 선택/[27:07] 유형편집-유형선택/[27:51] 그리드 설정/[29:22] 선들이 교차하는 지점에 커튼월 생성/[30:17] 3D 뷰 확인/[31:07] 커튼월 생성/[32:44] 위치 재 설정/[33:06] 호를 이용해 그리는 커튼월/[33:22] 3D 뷰 확인/[33:45] 커튼월 다중 선택/[34:04] 구속조건 변경/[34:22] 3D 뷰 확인 후 저장/[34:42] 커튼월 수정/[35:00] 커튼월에 문 설치를 할 수 있는지 확인/[35:29] 문 설치 부분 삭제/[36:12] 삭제 부분에 커튼월 재 설치/[36:52] 단면도 생성/[37:51] 그리드 수정/[38:05] 세그먼트 추가/제거/[38:43] 그리드 잠금 해제/[39:22] 그리드 추가/[39:45] 건축-커튼그리드 선택/[40:29] 배치-하나의 세그먼트 선택/[40:45] 그리드 미리보기/[41:07] 그리드 수정-치수 입력/[42:15] 문이 생성 될 그리드 선택/[42:42] 유형편집-로드/[43:29] 3D 뷰 확인/[44:00] 새 창 생성/[44:19] 커튼월의 종류/[44:52] 커튼월 설치/[44:58] 외부 유리 형식 설치/[45:07] 점두 형식 설치/[45:15] 3개의 커튼월 3D 뷰 확인/[46:37] 멀리언/[47:37] 확인/[48:19] 멀리언-모든 그리드선 선택/[48:59] 저장/[49:21] 2층 커튼월 생성/[49:37] 벽-점두 선택/[51:15] 커튼월 단면도 생성/[51:52] 단면도 영역 수정/[52:22] 커튼월 수정/[52:42] 유형편집-수직 그리드 간격/[53:21] 멀리언-모든 그리드 선/[53:37] 멀리언-유형편집/[53:59] 각각의 유리 수정/[54:28] 유형편집-재료수정/[55:28] 유리 수정 완료/[56:22] 3D 뷰 확인/[56:39] 저장

  • 18.58분 실체적인 건축 모델링 5

    설계 옵션을 이용한 체계적인 옥상 설계와 대지 작성

    책갈피 : [00:00] 옥상 작업/[00:17] 지붕 확인/[00:56] 벽-선으로 그리기/[01:19] 특성 수정/[01:49] 위치선 설정/[02:36] 도면에 보이는 대로 벽 생성/[02:53] 한번에 벽체 선택/[03:46] 내벽선을 기준으로 선택/[04:29] 3D 뷰 확인/[04:57] 계단 부분 지붕 생성/[05:15] 관리-설계 옵션/[06:09] 새로 만들기/[06:15] 옵션 세트 이름 수정/[07:46] 옵션 새로 만들기/[08:01] 옵션 이름 수정/[08:37] 평지붕 선택-선택 항목 편집/[09:18] 기존 벽 수정을 위해 설계옵션-편집 완료/[09:35] 계단실 벽 삭제/[09:50] 평지붕-선택 항복 편집에서 만드는 벽체/[10:09] 벽 생성/[11:15] 생성한 벽 선택/[11:56] 3D 뷰 확인/[12:22] 저장/[12:52] 지붕 생성/[13:16] 외곽설정으로 지붕 만들기/[13:24] 그리기-선 선택/[14:01] 특성 변경/[14:31] 내벽선을 선택해서 지붕 생성/[14:56] 선 수정/[15:13] 모서리 자르기/[15:28] 3D 뷰 확인/[16:03] 평지붕 편집 완료/[17:10] 벽 생성/[17:45] 내벽선을 선택해서 지붕 생성/[18:26] 경사 지붕 생성/[18:48] 간격띄우기 값 설정/[19:07] 바깥쪽으로 지붕 생성/[19:26] 선 수정/모서리 자르기/[19:52] 경사 정의/[20:11] 편집모드 완료/[20:26] 벽 지붕에 부착/[20:48] 3D 뷰 확인/[21:15] 경사 지붕 편집 완료/[21:22] 저장/[22:11] 박공 지붕 생성/[22:32] 벽 생성/[23:18] 직선으로 그리기/[24:17] 벽 수정/[24:52] 외곽설정으로 지붕 만들기/[25:15] 선 선택/경사 정의/[25:52] 지붕의 각도 생성/[26:07] 편집모드 완료/벽 지붕에 부착/[26:30] 박공 지붕 편집 완료/[26:51] 1차 수용/[27:59] 나머지 옵션 삭제/[29:18] 저장/[29:47] 수정-설계옵션/[30:03] 계단실 문 설치/[30:15] 설계옵션-편집 완료/[30:52] 건물 완성/[30:56] 대지 작성/[31:15] 건물 바닥 확인/[31:32] 입면도-남측면도 선택/[32:12] 3D 뷰-대지 작성/[32:27] 지형면-점배치 선택/[32:59] 대지의 높낮이 설정/[33:15] 수정/[33:36] 특성-입면도 값 입력/[34:07] 확인/[34:30] 편집모드 완료/[34:42] 지형면 선택-큰 언덕 만들기/[35:45] 높낮이 설정/[35:52] 편집모드 완료/[36:07] 건물 패드 선택/[36:15] 그리기-선/[36:45] 대지 영역 벗어나지 않도록 설정/[37:22] 대지 재질 설정/[37:45] 특성-재료 탐색기/[38:15] 확인/[39:15] 재료 복제/[40:22] 소구역/[41:07] 표면 분할/[41:15] 소구역-강물, 호수 표현/[41:27] 그리기-스플라인/[42:13] 편집모드 완료/[42:45] 소구역이 그려진 대지의 높이 수정/[43:14] 호수 재질 설정/[44:29] 대지 구성요소 선택/[44:43] 나무 배치/[45:22] 나무 선택-유형편집/[45:45] RPC 패밀리/[46:14] 삽입-패밀리로드/[46:36] 구성요소 불러오기/[46:49] 도로 생성/[47:00] 바닥 선택 후 그리기-스플라인/[47:37] 편집모드 완료/[48:30] 소구역 선택/[48:44] 도로 생성/[49:12] 편집모드 완료/[49:29] 도로 재질 설정/[50:13] 태양 경로 켜기 설정/[50:30] 경로 선택 후 경로 크기 확인/[50:50] 태양 설정/[51:07] 위치 설정/[51:50] 날짜/시간 설정/[52:15] 지면도 레벨 1층 설정/[52:36] 화면모드 사실적으로 변경/[52:57] 그림자 끄기/[53:51] 화면모드 음영처리로 변경/[54:15] 시간 변경/날짜 변경/[54:30] 이미지 렌더링/[54:50] 이미지로 프로젝트에 저장 선택/[56:06] 확인/[57:37] 3D 뷰 확인

  • 19.53분 실체적인 건축 마무리 1

    일조연구, 보행시선 작성, 이미지와 동영상 렌더링, 일람표 작성으로 제작한 건축물 분석

    책갈피 : [00:00] 외부로 이미지파일 내보내기/[00:15] 내보내기-이미지 및 동영상-이미지 선택/[00:44] 모든 이미지파일로 저장/[01:49] 확인/[02:07] 전체 요소가 이미지로 저장/[02:23] 영역 지정/[02:36] 이미지 내보내기-변경 선택/[02:46] 내보내기 범위 변경/[03:15] 선택된 뷰/시트-선택/[03:30] 모두선택-확인/[04:00] 사진 확인/[04:29] 동영상파일로 내보내기/[04:46] 그림자켜기/태양 설정/[05:09] 위치/날짜 설정/[05:28] 프레임 수 변경/[06:00] 확인/[06:15] 내보내기-이미지 및 동영상-일조 연구 선택/[06:30] 길이/형식 설정/[07:23] 파일 이름 설정 후 저장/[07:53] 비디오 압축 설정/[08:09] 렌더링 된 동영상 확인/[08:30] 보행시선 동영상 작성/[09:26] 태양 설정/[09:33] 태양 경로 끄기/[09:54] 3D 뷰 특성-단면상자 선택/[10:15] 뷰-보행시선 선택/[10:35] 보행시선 완료/[10:43] 보행시선 편집/[11:07] 1프레임 설정 후 재생/[11:37] 보행시선 이동/[11:58] 화면모드-사실적/[12:18] 카메라표시 선택 후 재생/[12:37] 3D 뷰/[12:43] 보행시선 편집/[13:39] 키프레임/[13:56] 프레임 속도 설정/[14:09] 보행시선 프레임 설정/[14:26] 프레임 가속도 변경/[15:03] 재생/[15:43] 음영처리를 통해 재생/[16:15] 3D 뷰 화면/[16:44] 도로쪽 보행시선 작성/[17:22] 키프레임 추가/[17:48] 키프레임 제거/[18:14] 키프레임 높이 설정/[19:14] 활성 카메라 설정/[19:33] 카메라의 방향과 가시거리 수정/[20:07] 총 프레임 수 변경/[20:26] 재생/[21:26] 보행시선 내보내기/[22:26] 렌더링/[22:52] 동영상 파일 재생/[23:15] 카메라 뷰를 활용한 렌더링 작업/[23:26] 평면에서 카메라 설치/[24:03] 카메라 뷰 수정/[24:37] 창 파일 정렬/[24:52] 카메라 뷰-카메라 표시 선택/[25:22] 각 뷰들의 화면 정리/[25:37] 카메라 위치 이동/[25:52] 화면 초점 설정/[26:32] 가시거리 설정/[27:07] 특성-카메라 편집/[27:17] 카메라 뷰 크기 자르기/[28:22] 재질 값 설정/[28:40] 특성-가시성/그래픽 편집/[29:07] 개체선택-유형편집/[29:48] 편집모드 완료/[30:03] 창문 재질 설정/[30:40] 카메라 뷰 확대/[30:48] 렌더링 선택/[31:03] 영역 지정/[31:40] 품질 설정/[32:20] 해상도 DPI/[33:07] 조명 설정/[33:29] 배경 스타일 설정/[33:52] 렌더링 완료 후 프로젝트에 저장/[34:14] 노출 조정 선택/[35:05] 내보내기/[35:30] 렌더링 01,02 비교/[35:52] 3D 뷰 화면/[36:07] 뷰-일람표 수량 선택/[36:22] 일람표 특성/[37:22] 일람표 작성 완료/[37:44] 필드 편집/[38:04] 정렬/그룹화 편집/[38:52] 일람표-재료 견적 선택/[39:15] 재료 견적 특성/[39:45] 정렬/그룹화 편집/[40:35] 문 일람표 선택/[40:45] 형식 편집/[41:07] 모양 편집/[42:00] 확인/[42:36] 경계 선택/[43:13] 칸의 크기 수정/[43:37] 엑셀 연동/[44:07] 내보내기-보고서-일람표 선택/[44:37] 엑셀 실행/[45:07] 문 일람표 열기/[45:27] 레빗 안에서 일람표 수정/[46:00] 룸 태그 사용/[46:30] 새 프로젝트 생성/[47:00] 레빗 링크/[47:42] 건축-룸 선택/[48:30] 룸 경계/[48:51] 각 방마다 룸 생성/[49:06] 룸 이름 수정/[50:00] 천장 마감 선택/[50:27] 마감재 이름 입력/[50:37] 룸 일람표 작성/[51:36] 이름 변경/[52:22] 확인

  • 20.56분 실체적인 건축 마무리 2

    도면 시트, 프리젠테이션 작성, 커튼월 패밀리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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