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교육 의 리더!

로그인 회원가입
HOME>멀티미디어>라이노3D / V-Ray>라이노 5.0 주얼리

라이노 5.0 주얼리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12시간 33분|회차당 평균 : 37분38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손예은

300,000185,000



라이노 5.0 주얼리 사용법 강좌
[라이노3D 권장 학습순서]
라이노 5.0 [입문+실무] → 라이노 5.0 주얼리 → 라이노 브이레이
라이노 주얼리 [실무] 학과는 라이노 주얼리의 업그레이드 학과로 더욱 매력적인 주얼리 디자인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 01.20분 signet ring 제작

    signet ring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signet ring 설명/[00:20] Circle-center, radius/[01:07] Line-from midpoint/[01:29] shift키 이용 선 그리기/[02:04] Osnap-Quad/[02:16] Line 그리기/[02:41] shift키 이용 선 그리기/[02:53] Trim/[03:22] Circle-center, radius/[03:45] Osnap-End/[04:25] Osnap-Near/[04:31] Rectangle-center, corner/[05:19] Ellipse-diameter/[06:21] Control point curve/[06:33] Osnap-Mid/[07:15] Points on/[07:34] Move-Mirror/[08:07] Control point curve/[08:35] Match curve/[09:05] Move-Mirror/[09:44] Surface from network of curves/[10:39] Extrude closed planar curve/[11:30] Trim/[12:36] 원기둥 지우기/[13:31] Duplicate edge/[14:37] Adjust closed surface seam/[15:17] Join/[15:37] Sweep 1 rail/[16:43] Join/[17:01] Polyline/[17:24] Duplicate edge/[17:53] 선 Join/[18:09] Sweep 2 rail/[19:01] 면 Join/[19:33] Cap planar holes

  • 02.26분 꼬임반지 모델링

    꼬임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4] 꼬임반지 설명/[00:24] Circle - center, radius/[01:02] Line - from midpoint/[01:24] shift 키/[01:37] Split/[01:59] Lock objects/[02:25] PolyLine/[02:46] Rotate/[03:23] Split/[03:41] Rebuild curve/[04:03] Points on/[04:17] shift 키 - 복수 포인트 선택/[04:55] Points off/[05:53] 치수 재기/[06:06] PolyLine/[06:31] Planar/[07:08] Arc blend/[08:17] 프론트 뷰 활성화/[08:36] Rotate/[09:17] Trim/[09:43] Rebuild curve/[10:35] Arc blend/[11:33] Rectangle - Corner to corner/[12:02] Arc - start, end, point on arc/[12:22] Osnap - Mid/[12:40] Explode/[12:51] Join/[13:15] Fillet curves/[13:53] Lock objects/[14:14] Join/[14:26] Move/[15:04] Sweep 1 rail/[15:53] Ctrl + Z/[16:33] Explode/[17:26] Planar 켜기/[18:18] Insert a control point/[19:23] Match curve/[19:51] Join/[20:09] Rotate/[20:36] Orient perpendicular to curve/[23:13] Sweep 1 rail/[24:18] Sweep 1 rail 옵션/[24:39] Rotate/[25:13] shift 키/[25:38] Select curves/[25:53] Boolean union

  • 03.23분 UV를 이용한 반지 모델링

    UV를 이용한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UV를 이용한 반지 만들기/[00:16] Circle : center, radius/[00:39] Line : from midpoint/[01:09] shift 키/[01:18] Arc : start, end, direction at start/[01:54] Join/[01:57] Sweep 1 rail/[02:23] Project curves - Create UV curves/[02:56] Explode/[03:08] Divide curve by number of segments/[03:49] PolyLine/[04:46] Select points/[04:56] Apply UV curves/[05:33] 커브 삭제/[05:48] Split/[06:17] 면 삭제/[06:25] Knot object snap/[06:33] Control point curve/[07:23] Split/[08:13] Curve : interpolate points/[08:52] Points on/[09:29] Move/[10:28] Points off/[10:41] Surface from network of curves/[11:58] Fillet Surface/[13:03] Pipe : Flat caps/[13:35] Extend surface/[14:04] Explode/[14:12] 양쪽 캡 삭제/[15:03] Split/[15:27] 파이프 삭제/[15:41] Wireframe → Shaded/[16:22] Show edges/[17:12] Merge edge/[18:13] Blend Surface/[19:30] Extend surface/[20:28] Extrude straight/[21:45] 커브 삭제/[22:04] Show edges/[22:25] Variable radius fillet/[23:05] Rendered

  • 04.32분 Loft 명령를 응용한 반지와 기하학적 패턴을 새긴 반지 모델링

    Loft 명령를 응용한 반지와 기하학적 패턴을 새긴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Loft 명령 이용하여 반지 만들기/[00:13] 링 만들기/[00:32] Offset curve/[01:00] Extrude straight/[01:20] Wireframe → Shaded/[01:32] Show edges/[02:03] Split edge/[02:44] Loft/[03:21] Mirror/[03:51] Arc : start, end, direction at start/[04:30] Split/[05:27] Loft/[05:48] Loft 옵션/[06:25] Select surfaces/[06:36] Join/[06:59] PolyLine/[07:23] Sweep 2 rail/[08:06] PolyLine/[08:36] Show edges/[08:48] Split edge/[09:16] Sweep 1 rail/[09:51] Extrude straight/[10:28] Duplicate edge/[10:50] Project to CPlane/[11:12] Extrude straight/[11:33] Split/[11:51] surface 삭제/[12:03] Sweep 2 rail/[12:42] Select curves/[12:55] Render/[13:22] Match surface/[14:02] Render/[15:01] Sweep 2 rail/[15:14] Render/[15:55] Join/[16:06] Rotate/[16:44] Join/[16:51] 기하학적 패턴을 새긴 반지 만들기/[17:22] Circle : center, radius/[17:43] PolyLine/[18:17] Right 뷰 크게 보기/[19:41] Join/[19:48] Mirror/[20:12] Revolve/[21:03] Select curves/[21:16] Create UV curves/[21:47] Hide objects/[21:55] 패턴 그리기/[22:07] 사각형 그리기/[22:34] PolyLine/[22:55] Join/[23:07] Rotate/[24:15] Group/[24:52] Copy/[25:15] Group/[25:25] Copy/[26:39] Trim/[27:02] Ungroup/[27:27] PolyLine/[28:26] Group/[28:43] Surface from planar curves/[29:04] Extrude straight/[29:54] Select curves/[30:13] Flow along surface/[31:07] Variable radius fillet/[31:43] Rendered

  • 05.43분 Heart pendent 모델링 1

    Heart pendent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Heart Pendant 만들기/[00:41] 파일 Open/[00:50] Polar array/[01:34] Circle : center, radius/[02:00] Move/[02:20] Extrude straight/[02:49] Rectangle : Corner to corner/[03:04] Trim/[04:03] Split/[04:58] Offset Surface/[05:46] Offset curve/[06:39] Edit layers/[07:53] Extract surface/[08:24] Project curves/[08:55] Hide objects/[09:14] Split/[09:41] Offset Surface/[10:20] Extract surface/[10:49] Show objects/[11:06] Project curves/[11:44] File - Import/[11:59] Explode/[12:18] Join/[12:41] mesh/[13:10] Group/[13:25] Copy/[14:11] Move/[15:15] Scale 1-D/[16:08] Wireframe/[18:02] Shaded/[18:24] Extract surface/[18:48] Extract isocurve/[19:30] Extract surface/[19:48] Extract isocurve/[20:11] Line : from midpoint/[20:31] Trim/[20:58] Single point/[21:48] Duplicate edge/[22:22] Join/[22:58] Move/[23:26] Polyline/[23:46] Sweep 2 rail/[24:14] Add Slash/[25:34] Split/[28:38] 라인 삭제/[28:52] Explode/[29:22] Join/[29:42] Extract isocurve/[30:55] Loft/[31:38] Show objects/[32:09] Ungroup/[32:28] Group/[33:17] Hide objects/[33:32] Extract isocurve/[34:08] Show objects/[34:16] Array along curve on surface/[35:30] Scale 3-D/[36:16] Array along curve on surface/[37:20] Mirror/[37:59] Ungroup/[38:09] Select points/[38:20] Join/[38:43] Group/[39:13] Polar array/[39:51] Arc : start, end, point on arc/[40:02] Wireframe/[40:23] Planar/[40:59] Pipe : Round caps/[41:24] Move/[41:54] Group/[42:01] Rotate/[43:13] Rendered

  • 06.58분 Heart pendent 모델링 2

    Heart pendent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4] Heart pendent 만들기/[00:22] Top view 활성화/[00:32] Line (from midpoint)/[01:12] 사각형(Corner to corner)/[01:45] 커브(interpolate points)/[02:42] points on (수정 작업)/[03:03] Osnap off (곡선 이동)/[03:43] Move-Mirror (복사)/[04:07] 선 2개 작성, 포인트 그리기/[04:56] 교차점에 라인 넣기/[05:50] 포인트에서 곡선 그리기/[07:15] 윗부분 곡선 그리기/[07:27] Surface (Extrude straight)/[07:46] 교차점 추출(Object Intersection)/[08:09] Front view 활성화/[08:27] 커브(interpolate points)/[09:59] Move-Set XYZ coordinates/[10:14] Set Y/[10:43] Move-Mirror (복사)/[11:01] points on (수정 작업)/[11:32] Match curve/[11:45] Tangency,Position,Average curves/[12:21] Surface (network of curves)/[13:32] Explode (가로에 있는 곡선)/[13:43] 재작업 (network of curves)/[14:05] Move-Mirror (복사)/[14:32] 무늬 넣기(Zebra analysis)/[15:03] Explode surface/[15:14] Match surface → join/[16:02] Zebra analysis/[16:24] 안쪽면 생성/[16:37] Offset surface/[17:41] Offset curve/[19:05] 커브(interpolate points)/[20:34] Move-Set XYZ coordinates/[20:37] Set X/[21:01] Surface (Extrude straight)/[21:10] Front view 에서 곡선 그리기/[21:15] 교차점 추출 (Object intersection)/[21:43] 커브(interpolate points)/[22:05] 커브 수정/[23:20] Move-Set XYZ coordinates/[23:25] Set Y/[23:48] Surface (network of curves)/[24:05] 하트 join/[24:38] Move-Mirror (복사)/[24:50] Match surface, join/[25:43] 면 생성/[25:50] Duplicate edge, join/[27:02] 면, 선 정리/[27:27] show (불러오기)/[27:39] Duplicate edge/[28:18] 하트 edge를 join/[28:48] Offset curve (바깥 edge)/[30:45] curves를 surface로 만들기/[30:52] surface from planar curves/[31:19] surface (Loft), 옆면 만들기/[31:47] surface (Loft), 윗면 채우기/[32:27] 안쪽면 채우기, Polyline/[33:12] Sweep 2 rails/[33:54] Select curves (선 지우기)/[34:03] Surface를 join/[34:17] 보석 셋팅/[34:43] Boolean union (Extract surface)/[35:10] Merge surfaces/[35:29] Line from midpoint/[35:53] Offset curve/[36:14] curve를 하트에 투영/[36:36] points on/[36:59] Rebuild curve (포인트 수 조정)/[39:06] Offset curve on surface/[40:14] curve point 수 조정/[41:17] 보석 파일 불러오기/[41:44] 보석 높이 측정/[42:09] Circle 작성, Extrude straight/[42:47] Surface (Patch)/[43:21] surface from planar curves/[43:47] 보석 감싸는 부분 만들기/[44:55] 선 생성/[46:17] Revolve (회전)/[47:58] 개체 그룹화/[48:12] Array along curve on surface/[49:07] Divide multiple (보석 붙이기)/[51:50] 빈공간 채우기/[52:22] Move (Orient on surface)/[53:27] 커브 지우기/[54:32] Boolean difference, ungroup/[56:14] 보석 밑의 홈 확인/[56:43] 양면 합치기/[57:27] Boolean union

  • 07.43분 그리드 구조 귀걸이 모델링

    그리드 구조 귀걸이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3] 그리드구조 귀걸이 만들기/[00:11] 그리드란?/[00:29] Mesh jewelry/[00:46] 원 작성, 선 작성/[01:44] 안쪽 원을 선까지 이동/[02:15] Circle (diameter), 원 작성/[02:44] Sweep 2 rails/[03:14] 그리드 구조의 선 그리기/[03:22] Project curves (Contour)/[03:44] 바깥선 그리기/[04:01] Distance between contours/[04:19] 가로 형태의 선 그룹화/[04:29] Edit layers/[04:55] 세로 형태의 선 그룹화/[05:43] Pipe (Round caps)/[06:34] 접점(int)에 수직선 생성/[07:20] 빨간 선으로 설정/[11:40] Hide, 선 확인, 그룹화/[12:28] Pipe로 만들기/[12:43] Pipe (Flat caps)/[14:31] Pipe 형태 그룹화/[15:14] Edit layers-Default/[16:02] 세로 surface 그룹화/[16:14] Pipe (Flat caps)/[17:38] 바깥원형커브를 Pipe로 만들기/[18:26] 사각형 생성/[18:55] Surface (Extrude straight)/[19:56] 마름모 형태로 회전/[20:17] Volume centroid (중간점 생성)/[20:48] 선 2개 긋기/[21:47] Contour 생성 (사각형)/[22:58] curves를 join/[23:30] Contour 생성 (사각형)/[24:12] 선 긋기, 윤곽선 생성/[25:32] Pipe로 만들기/[26:17] 세로선 녹색으로 설정/[27:05] 세로선 복사/[29:00] Pipe (Flat caps)/[29:22] Edit layers-Default/[30:48] Topview-Shaded/[31:25] 나머지 선도 Pipe로 만들기/[31:38] Pipe (Flat caps)/[32:36] Select curves (라인 지우기)/[32:57] ungroup → 다시 그룹화/[34:05] Pipe로 도형 연결/[35:28] Grid snap (on)/[36:19] Pipe (Flat caps)/[36:21] radius(반지름) 입력/[36:49] Rigth view 에서 원 작성/[37:08] Pipe (Flat caps)/[37:20] radius(반지름) 입력/[38:28] Sphere (구 작성)/[39:13] Grid Snap (off), 구 이동/[39:34] 추가 고리 만들기/[41:01] Boolean union (붙이기)

  • 08.30분 꼬임팔찌 모델링

    꼬임 팔찌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2] 꼬임팔찌 만들기/[00:37] Top view에서 원 작성/[01:13] Diameter 입력/[01:41] Number of item 입력 (5개)/[02:02] Trim (내부 교차선 자르기)/[02:39] surface from planar curves/[02:55] Area centroid (중심점)/[03:31] Adjust closed curve seam/[04:29] 꼬인 형태 커브 만들기/[04:36] Helix (AroundCurve)/[04:49] Number of turns 입력/[05:53] Sweep 2 rails/[06:45] Select curves (커브 지우기)/[07:02] 사선 긋기/[07:30] 뱅글 형태로 만들기/[08:14] 돌출 (Extrude straight)/[08:47] Analyze direction/[09:13] Boolean difference (자르기)/[09:52] Extract surface/[10:11] Area centroid/[10:36] Line (Surface normal)/[11:36] Curve (interpolate points) (마감장치)/[14:39] Set XYZ coordinates/[14:48] Set Z/[15:30] Mirror (대칭 복사)/[15:44] Match curve/[16:29] Revolve (회전)/[17:06] Boolean union (Cap planar holes)/[18:01] Extract isocurve/[18:32] Surface from planar curves/[19:01] Boolean difference (자르기)/[19:48] 큐빅 셋팅/[20:16] Area centroid/[21:09] 원 작성/[22:18] Top view-Wireframe/[23:03] 안쪽 면 만들기/[23:09] Surface (Loft)/[23:44] Surface from planar curves/[23:51] Surface edge/[24:11] Quad점 클릭/[25:24] 팔찌 단면 join/[26:39] 큐빅 불러오기/[26:47] 큐빅 크기 측정/[27:37] 큐빅 삽입/[29:02] 마감장치,큐빅 그룹화/[29:10] Mirror (복사)/[29:36] Boolean union (개체 합치기)

  • 09.33분 꼬임 귀걸이 모델링

    꼬임 귀걸이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3] 꼬임 귀걸이 만들기/[00:31] Front view 활성화/[00:44] Polyline (from midpoint)/[01:21] 수직선 작성/[01:35] split (선 끊기)/[02:10] 곡선 그리기/[02:19] Edit layers (빨간선으로 설정)/[02:28] Curve (interpolate points)/[03:45] Set XYZ coordinates/[03:59] 곡선 수정/[05:04] points off/[05:11] Linear dimension/[05:28] 높은 부분 길이 측정/[05:54] Twist (곡선 꼬기)/[07:04] Polar array (여러 가닥으로 추가)/[08:30] 선 윗부분 다듬기/[08:43] Match curve/[10:04] Pipe 만들기/[10:18] Pipe (Round caps)/[10:25] Start diameter, 시작점 입력/[11:02] Perspective view-Shaded/[11:38] Divide curve by number of segments/[13:10] Pipe (Round caps)/[14:32] Polyline, Osnap-Point 체크/[15:22] 포인트 잇는 수평선 생성/[15:56] Pipe (Flat caps)/[16:06] 다중선택 (Multiple)/[16:48] Show objects/[18:07] 포인트 잇는 수평선 생성/[20:46] Pipe (Flat caps), Multiple/[21:23] Show objects/[21:33] 고리 만들기/[21:47] Circle, 원 생성/[22:13] Pipe로 만들기/[22:37] 고리 이동 (Near)/[22:54] Curve,point 지우기/[23:08] 동일한 고리 만들기/[24:11] 고리 이동 (Near)/[24:35] Curve를 이용해 고리 만들기/[25:30] Curve 수정/[26:34] Pipe (Round caps)/[27:10] Front view에서 고리 조정/[28:09] 고리 Curve 조정/[29:22] Pipe (Round caps)/[29:53] 고리 이동/[30:34] Boolean union/[32:23] Rendered

  • 10.40분 매화문 커프링크 모델링

    매화문 커프링크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4] 매화문 커프링크 만들기/[00:09] 커프링크란?/[00:40] 매화문/[01:11] Right view 활성화/[01:19] Polyline-from mid point/[01:44] Rectangle (직사각형) 생성/[02:51] 두 직사각형 잇는 선 작성/[03:35] 직사각형 생성/[04:36] Arc (start,end,direction at start)/[05:27] 불필요한 선 제거 (trim)/[06:42] 도형간 벌어진 부분 수정/[08:00] 직사각형 생성/[08:19] Arc (start,end,direction at start)/[09:37] 세 곡선 join/[10:03] 모서리 처리=Arc(tangent to curves)/[10:41] 바깥쪽 각진 부분 제거 (trim)/[11:05] 직선 생성/[11:30] 직선 좌측 곡선 제거/[12:00] Split (끊기)/[13:00] ㄱ자 커브 복사, join 작업/[14:41] Revolve (회전)/[15:06] Fullcircle (360˚)/[15:47] 커프링크 길이 조정/[15:52] Flow along surface-Stretch/[16:48] Polyline-From mid point/[17:23] Flow along surface=Cage edit/[18:00] NURBS Parameters/[18:15] Region to edit (Global)/[19:24] Points off/[20:02] Boolean union-Variable radius fillet/[21:23] 원형부분 fillet/[22:22] Perspective view-Shaded/[22:33] 매화문 새기기/[23:47] Front view 활성화/[23:56] Project curves (Duplicate edge)/[24:03] 원형 edge 추출/[24:24] Circle (center,radius)/[24:49] Edit layers (색 변경)/[26:24] 선 그리기 (외곽선 따라 그리기)/[28:26] Near점과 맞게, 한 선으로 그리기/[29:06] 원 모양 그리기, 복사/[30:22] Split (끊기), join 작업/[31:36] Hide objects/[32:08] Show objects/[32:30] Set XYZ coordinates/[33:06] Set Y/[33:40] Move-Polar array/[34:38] 꽃잎 복사 (5개 복사)/[35:30] Remove background bitmap/[35:47] 돌출/[36:19] Extrude straight/[36:42] Boolean union/[37:07] 원형 일괄 돌출/[37:40] Boolean difference/[38:42] Move-Polar array/[39:07] Boolean union/[40:11] Perspective-Rendered

  • 11.19분 베젤세팅 반지 모델링

    베젤세팅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2] 베젤세팅 반지 만들기/[00:08] 베젤세팅이란?/[00:39] Front view 활성화/[00:46] Circle (원 작성)/[00:59] Osnap (Quad만 체크)/[01:11] Box-Sphere (구 생성)/[01:44] 보석 불러오기 (구 가운데 배치)/[02:34] 보석 셋팅할 면 만들기/[02:52] Polyline, End점 체크/[03:29] 보석 감싸는 선 작성/[04:39] Insert a control point/[05:09] Insert knot/[05:43] Set XYZ coordinates/[05:47] Set Y/[06:08] Revolve (회전)/[06:37] 구, 보석 그룹화/[07:02] 모양 다듬기, Ungroup/[07:15] Boolean intersection/[07:51] 구, 보석 재그룹화/[08:02] Move-Polar array/[08:58] Fillet surface (구 연결)/[09:54] 전체 드래그, Ungroup/[10:06] 보석만 선택, Hide objects/[10:20] 전체 드래그, Join/[10:56] copy해서 패턴으로 나타내기/[12:00] 가운데 부분만 선택, Rotate/[12:34] 개체들 잇기/[12:44] 개체간 선 작성/[14:58] Fillet surface/[15:38] 가운데 부분 선 작성, pipe 만들기/[16:38] Pipe (Flat caps)/[17:15] Set XYZ coordinates/[17:18] Set X/[17:37] Pipe (Flat caps)/[17:54] Scale 1-D (크기 키우기)/[18:03] Pipe 떨어진 곳 잇기/[18:58] Boolean union

  • 12.54분 그리드 구조 반지 모델링

    그리드 구조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1] 그리드 구조 반지 만들기/[00:46] 기본 반지 만들기/[00:58] 원 작성/[01:12] Osnap-Quad/[01:19] Line from midpoint/[01:38] 수직하는 선 작성/[01:49] 호(Arc) 작성/[02:39] Fillet curves/[03:13] Sweep 1 rail/[03:24] Do not simplify,Reft rail/[03:29] Shaded/[04:24] Area centroid/[04:51] Line from midpoint/[05:00] Osnap-Point/[05:23] 세로선도 작성/[05:45] Rendered/[06:03] Contour/[06:24] contour간 거리 입력/[06:37] 개체 그룹화/[06:43] Contour/[08:08] 커브, 포인트 숨기기/[09:28] Ungroup/[10:33] 가운데 커브 Trim/[12:13] Explode/[13:08] Offset curve/[14:19] Osnap-Near,Quad/[14:58] Set XYZ coordinates/[15:03] Set Y/[15:51] Sweep 1 rail/[16:24] Cap planar holes/[16:46] 개체 그룹화/[17:03] Pipe (Flat caps)/[18:23] 가운데 부분 숨기기/[19:08] 그룹화, Pipe/[19:33] Select curves/[19:56] 그룹화,show objects/[20:15] Ungroup (curves)/[20:57] Trim/[21:48] Pipe (Flat caps)/[23:25] Contour/[23:28] 두 번째 반지 만들기/[23:44] contour간 거리 조정/[25:04] Pipe 만들기/[27:32] Offset curve/[29:38] Set XYZ coordinates/[29:40] Set Y/[30:01] Copy (curve)/[30:40] Sweep 2 rails/[31:05] Cap planar holes/[31:33] Pipe (Flat caps)/[33:17] 개체 그룹화/[33:37] 마지막 반지 만들기/[33:44] Contour/[34:10] Pipe/[34:31] contour간 거리 조정/[35:41] Grid Snap (on)/[36:03] 사선 긋기/[37:56] 단면 커브 ungroup/[39:18] Trim/[40:52] Split/[42:52] Trim/[43:52] Offset curve/[45:14] Set XYZ coordinates/[46:17] Sweep 1 rail/[46:33] Boolean union/[46:53] 커브 수정/[48:05] Cap planar holes/[48:32] Pipe (Flat caps)/[50:23] 사선 그룹화/[51:50] 반지 배치

  • 13.38분 체인팔찌 모델링

    체인팔찌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2] 체인 팔찌 만들기/[00:30] Top view 활성화/[00:35] 커브 그리기/[00:47] Line from midpoint/[01:42] 팔찌 라인 그리기/[01:45] interpolate points/[02:52] 모양 다듬기/[03:30] Extrude straight/[03:40] Fillet surface-Smash/[04:43] 시작점을 중심점으로 이동/[05:17] 잠금장치 불러오기/[05:38] 고리 만들기/[05:44] Rounded rectangle/[06:37] Pipe (Flat caps)/[07:05] 고리 다듬기/[07:22] 사각형(Corner to corner)/[08:48] Extrude straight/[09:11] Boolean difference/[09:58] 변형(Twist)/[11:29] Perspective-Rendered/[12:02] Perspective-Shaded/[12:37] 고리 연결/[13:42] O ring 만들기/[15:12] O ring 연결/[16:08] 고리- O ring 연결/[17:05] Pipe (Flat caps)/[18:32] Array along curve/[19:09] O ring 복사, Rotate/[20:37] Perspective-Rendered/[21:07] 팬턴트 만들기/[21:39] 사각형 그리기/[22:07] 프레임 생성/[22:28] Extrude straight/[23:05] 마름모 형태로 Rotate/[23:25] 프레임 복사,이동/[24:52] Text Object/[26:16] 글씨체 변경/[27:07] Polyline/[27:11] 프레임과 글자 연결/[27:59] 글자간 연결/[28:36] Set XYZ coordinates/[28:43] Set Z/[29:12] Pipe (Flat caps)/[30:39] Boolean union/[31:07] 팔찌 불러오기/[31:32] 프레임 이동,Rotate/[32:26] O ring으로 연결/[34:16] O ring 만들기/[35:44] Move-Mirror/[36:35] Rotate/[37:34] 체인 팔찌 완성/[37:39] Perspective-Rendered

  • 14.46분 채널세팅 레이어드 반지 모델링

    채널세팅 레이어드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2] 채널세팅이란?/[00:32] Front view 활성화/[00:35] 원 작성/[00:54] Osnap-Quad/[01:10] Split/[01:34] Extrude straight(원 윗면)/[02:07] Polyline, Osnap-End/[03:16] Rebuild curve/[03:24] 포인트 개수 수정/[04:19] 커브 복사/[04:48] Project curves/[04:51] DeleteInput=Yes/[05:37] 단면 커브 그리기/[05:46] Polyline/[06:57] Move-Mirror/[07:34] Sweep 2 rails/[07:51] Do not simplify/[08:06] Sweep 1 rail (아랫면)/[09:29] 불필요한 면,커브 지우기/[10:09] 안쪽 커브 추출/[10:14] Duplicate border/[10:40] Loft (채우기)/[11:32] 겉면 떼어내기/[11:39] Extract surface/[12:03] Duplicate border/[13:31] Sweep 2 rails/[14:24] Extract isocurve/[15:00] 보석 불러오기/[15:28] 보석 가운데 배치/[16:14] Volume centroid/[17:07] Osnap-Point, Near/[17:49] Analyze direction/[18:15] 보석 셋팅/[18:53] Divide (보석 개수)/[20:54] 개체 그룹화/[21:00] 개체 복사/[21:46] 너클링 만들기/[22:21] 원 작성/[22:44] Split/[23:02] Extrude straight/[23:10] BothSides=Yes/[23:13] 돌출거리 입력/[24:21] Trim/[24:50] Rebuild curve/[25:25] 커브 복사/[26:00] Project curves/[27:29] Sweep 2 rails/[27:52] Sweep 1 rail/[28:20] Join/[29:06] 체인 만들기/[29:15] O ring 만들기/[29:35] Pipe (Flat caps)/[31:49] 반고리 완성/[31:56] Boolean union/[32:17] 반지 불러오기/[32:26] O ring 만들기/[32:44] interpolate points/[34:10] O ring 복사,배치/[36:52] O ring Rotate/[38:05] interpolate points/[39:05] Rounded rectangle/[39:36] Pipe (Flat caps)/[40:05] 고리 변형/[40:12] Twist/[40:57] Rotate/[41:34] 고리 복사,연결/[42:24] 두 고리 그룹화/[42:32] Array along curve/[42:47] Number of items 조정/[45:00] 고리 Rotate, 연결/[45:52] 완성

  • 15.26분 고마루 반지 모델링

    물방울 패턴이 새겨진 고마루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1] 물방울 패턴 만들기/[00:30] 제작된 반지 열기/[00:42] 반지 자르기/[00:43] Polyline/[01:03] Move-Mirror/[01:26] Extrude straight/[01:47] Boolean split/[02:22] 면 자르기/[02:28] Offset curves/[02:54] Extrude straight/[03:05] Boolean split/[03:50] UV 커브 추출/[04:52] 패턴 그리기/[04:58] 원 생성/[05:44] interpolate points/[05:46] 물방울 그리기/[06:54] Split/[08:07] interpolate points/[08:47] Transform-Mirror/[10:44] 패턴 만들기/[10:52] Rotate/[11:22] Ploar array/[12:52] 개체 그룹화/[12:57] 패턴 복사, 배치/[13:22] 빈공간 패턴 배치/[16:03] 배치 규칙/[17:48] 빈 공간 수정/[18:25] 바깥 부분 Trim/[19:30] 반지 불러오기/[19:44] 패턴 새기기/[19:49] Apply UV curves/[20:56] 패턴커브로 면 자르기/[21:54] Split/[22:46] 패턴모양 구멍내기/[23:02] 다른면 패턴 추가/[23:40] Offset surface/[24:08] 화살표 방향 전환/[24:57] 패턴 아랫면 수정/[25:00] Shell closed polysurface/[25:38] Boolean union/[26:02] Perspective-Rendered

  • 16.34분 하운드 투스 체크 브로치

    하운드 투스 체크 브로치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2] 하운드투스 체크 패턴 만들기/[00:28] Rectangle: Corner to corner/[01:05] Copy/[04:00] 불필요한 선 제거/[04:49] Join/[05:04] Polyline/[05:29] 하운드투스 체크 패턴 잇기/[05:45] Trim/[05:59] Join/[06:33] 브로치 형태 만들기/[06:39] 패턴 Hide/[06:47] Circle: center, radius/[07:13] File-Print/[07:43] Polyline/[08:15] Split/[08:31] Join/[09:22] Offset curve 이용 테두리 만들기/[09:47] Extrude straight 돌출시키기/[10:49] 바닥면 막기/[11:22] Boolean union/[11:40] Show objects/[11:53] 반원에 패턴 copy/[13:14] 패턴 copy 할 때 유의사항/[14:15] 패턴 copy/[15:05] 패턴 위치 수정/[15:33] 패턴 copy/[15:54] 패턴 위치 수정/[17:17] Trim/[17:35] 불필요한 패턴 삭제/[18:18] 돌출 부분 정하기/[18:36] Edit Layers/[19:59] 반원 ctrl+c/ctrl+v /[20:07] Split/[20:28] Join/[21:15] Split/[22:07] Join/[22:45] Split/[23:27] Join/[23:40] Split/[24:05] Join/[24:46] 길이 측정/[25:46] Join/[26:23] 돌출 시키기/[26:40] Extrude straight/[27:05] 패턴 다중 선택/[27:19] Extrude straight/[28:15] 반원 돌출/[28:56] Select curves/[29:04] Boolean union/[29:51] Show objects/[30:20] Pipe/[31:11] Rotate/[31:39] Move/[32:36] Sphere/[33:20] Boolean union/[33:37] Rendered

  • 17.28분 벌집모양 반지와 브로치

    벌집모양 반지와 브로치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3] 벌집모양 반지 만들기/[00:23] Circle: center, radius/[00:56] Extrude straight/[01:15] Shaded/[01:24] Analyze direction-Length/[01:56] Polyline/[02:36] point 찍기/[02:42] 육각형 그리기/[03:23] Offset curve/[03:56] Copy/[04:50] Move/[05:08] Surface from planer curves/[06:00] Select curves/[06:40] 원기둥 숨기기/[06:54] 사각형 그리기/[08:24] Move/[08:45] Sweep 1 rail/[09:44] Offset Surface/[10:33] Adjust closed curve seam/[11:25] Extract isocurve/[12:10] Flow along curve/[13:19] Group/[13:31] Extrude straight/[13:55] Boolean difference/[14:19] Invert selection and hide objects/[14:38] Extract surface/[15:25] Join/[15:32] Show objects/[15:41] 벌집 모양 숨기기/[15:59] Mirror/[16:15] Boolean split/[16:58] Show objects/[17:12] 반지 Group 및 Hide/[17:22] 벌집모양 브로치 만들기/[17:43] Group/[17:51] 육각형 그리기/[18:10] 길이 측정/[18:45] Offset curve/[19:01] Extrude straight/[19:28] Copy/[19:54] 가운데 프레임 삭제/[20:02] 가운데 프레임 삭제 이유/[20:50] 윗 프레임 hide/[21:42] Surface from 3 or 4 corner points/[22:22] Boolean union/[22:44] Show objects/[22:58] 난발 배치하기/[23:14] Single point/[23:28] Split/[23:42] Pipe: Round caps/[24:22] Pipe 이동/[25:32] Polar array/[26:06] 벌집 모양 배치하기/[26:54] Move/[27:26] Show objects/[27:34] Rendered

  • 18.49분 Zebra 누금 브로치

    Zebra 누금 브로치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Zebra 누금 브로치 만들기/[02:55] Zebra 이미지 불러오기/[03:52] Zebra 라인 그리기/[11:46] Zebra 이미지 삭제/[12:18] Zebra 커브 옵셋시키기/[15:49] 알갱이 세팅하기/[18:08] 레이어 색상 변경/[19:03] 알갱이 배치/[21:26] 알갱기 그리기/[25:45] 빈 곳에 알갱이 채우기/[28:48] Rendered/[30:00] 다른 Zebra 무늬에 알갱이 채우기/[37:43] 알갱이 그룹시키기/[39:09] 라인→프레임 만들기/[41:20] 프레임 돌출 시키기/[43:28] 끊어진 라인 Match Curve/[45:32] 알갱이 위로 이동/[47:14] 전체 그룹시키기/[48:11] Cap planar holes

  • 19.50분 풍경 레이어드 팬던트

    풍경 레이어드 팬던트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풍경 레이어드 팬던트 만들기/[01:43] 라인 그리기/[03:44] 끊어진 라인 잇기/[05:14] 미러 이용 반대편 선 만들기/[06:08] 창튼 안쪽 라인 그리기/[10:09] 풀 라인 그리기/[13:24] 나무 라인 그리기/[17:47] 나무 라인 이어주기/[24:26] 토끼 라인 그리기/[27:32] 토끼 눈 그리기/[29:59] 새 라인 그리기/[31:39] 창틀 돌출시키기/[32:26] 나무, 풀 돌출시키기/[33:21] 토끼, 새 돌출시키기/[36:44] 그룹별 높이 조절하기/[40:07] 팬던트 고리 만들기/[46:34] 고리 중앙에 파이프 만들기/[48:30] Boolean union/[49:56] Rendered

  • 20.1시간 1분 꽃 펜던트, 입체적 텍스쳐 반지

    꽃 펜던트, 입체적 텍스쳐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꽃 팬던트 만들기/[02:49] 끊어진 선 잇기/[03:36] Length 확인/[04:23] 새 커브 만들기/[07:59] 단면 커브 만들기/[09:17] Set XYZ coordinates/[11:29] Sweep 2 rail/[13:00] Flow along surface/[14:27] surface 비틀기/[16:15] Polar array/[17:50] 꽃잎 가운데 보석 세팅/[19:57] 난집 만들기/[25:37] 난발 Extrude straight/[26:57] 난발 굴곡주기/[28:49] 꽃잎 팬던트에 보석 배치/[30:59] 팬던트 가운데 파이프 만들기/[32:48] 입체적 텍스쳐 반지 만들기/[37:45] Curve from 2 views/[38:16] Sweep 2 rail/[39:19] 입체적인 커브 만들기/[44:05] 입체적인 커브 면으로 만들기/[45:27] surface 복사/[47:07] 텍스쳐 surface를 반지 위에 입히기/[50:43] 불필요한 surface 자르기/[53:06] 엣지 추출하기/[55:27] 텍스쳐 surface 뚫린 면 막기/[58:11] 반지 안쪽 채우기/[01:00:55] Rendered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