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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2011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9시간 1분|회차당 평균 : 27분3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안형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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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2011 사용법 강좌
Autodesk MAYA는 3D 모델링 툴로써 애니메이션 제작, 게임 제작, 특수효과 및 VFX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강의에서는 마야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각종 소품 모델링 및 랜더링을 합니다. 이미 전문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물론 애니메이터, 프로게이머, 3d 모델러를 꿈꾸는 사람들도 수강하면 좋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신 버전으로 수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01.30분 오토데스크 마야 2011 소개

    마야 다운로드/start up/인터페이스/HELP메뉴/카메라조작법/핫박스/화면전환/단축키

    책갈피 : [00:00] 마야와 디지털 영상산업/[03:19] Trial 버전 다운로드/[06:06] 마야 start up 동영상 소개/[07:14] 마야 인터페이스/[10:42] 헬프/[13:43] 카메라 조작법/[18:25] 4분할 화면/[19:11] 핫 박스, 화면 전환/[23:36] 툴 박스(W, E, R, T)/[28:32] 단축키 복습

  • 02.26분 마야 유저 인터페이스 part1

    Main Menus/Status Line/Shlef/Tool Box/Quick layout buttons

    책갈피 : [00:46] Main Menus/[01:54] Status Line/[07:21] Snap의 개념과 종류/[14:48] Shlef/[18:13] custom Shlef의 개념과 등록방법/[20:03] Tool Box/[20:59] Quick layout buttons/[23:15] 오토데스크 홈페이지 버튼/[23:53] UI Elemants

  • 03.31분 마야 유저 인터페이스 part2

    실습-기본도구를 활용한 눈사람 모델링

    책갈피 : [01:24] Time Slider/[03:29] Range Slider/[08:11] Command Line, Script Editor/[09:08] Help Line/[09:38] Channel Box/[10:49] Layer Editor/[14:54] 기본 툴을 이용한 눈사람 모델링.

  • 04.26분 마야 유저 인터페이스 part3

    워크 스페이스/View Cube/Hot Box/Marking Menu/Panel Toolbar 숫자 키 설명/Show

    책갈피 : [00:00] 워크 스페이스/[04:09] View Cube/[09:38] Hot Box/[11:52] Marking Menu/[15:27] 워크 스페이스 상단/[16:30] Panel Toolbar 숫자 키 설명/[23:33] Show

  • 05.34분 마야 메인메뉴

    File Menu/Edit Menu/Import & export/Group/Parent/Delete history

    책갈피 : [02:37] File Menu 설명-save, save as/[07:49] 프로젝트 셋팅/[16:48] Import & export/[21:11] Edit Menu 설명 - Undo & redo/[24:33] Delete history/[26:23] Group/[27:47] Parent

  • 06.26분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1

    로봇장난감 그림을 배경으로 삽입한 후 그대로 따라서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1:00] 장난감 모양 모델링/[02:27] Create 메뉴/[03:47] Polygon 생성/[05:32] 그림 배경으로 깔기/[11:02] Select Camera/[15:17] 배경과 오브젝트 겹치지 않게 이동/[15:59] 몸통 만들기/[17:06] 팔 만들기/[17:48] 다리 만들기/[18:08] 발 만들기/[19:44] 파이프 모양 만들기/[23:11] 손 만들기/[25:39] 저장

  • 07.29분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2

    기본도형을 이용한 로봇장난감 모델링

    책갈피 : [01:17] 파일 불러오기-Set project/[02:23] Cylinder를 이용한 머리위 모양 만들기/[13:20] 얼굴(눈,코) 만들기/[15:45] Modify Menu - Align tool/[22:02] Modify Menu - Freeze transformation/[24:45] 귀, 어깨 만들기

  • 08.24분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3

    모델링/Outliner Window/Attribute Editor/grouping

    책갈피 : [00:00] 모델링/[05:59] Outliner Window/[13:45] Attribute Editor/[18:59] grouping

  • 09.29분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4

    Edit Mesh Menu/Extrude/Append to polygon/Cut Faces/Split Polygon/Insert Edges Loof/Delete edge/vertex

    책갈피 : [00:00] Edit mesh/[02:19] Extrude/[14:46] Append to polygon Tool/[18:30] Cut Faces Tool/[23:05] Split Polygon Tool/[25:12] Insert Edges Loof Tools/[26:21] Delete edge/vertex

  • 10.29분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5

    Cut Faces Tool/Insert Edge Loop Tool/Bevel/Append To Polygon Tool/Split Polygon Tool

    책갈피 : [00:00] 기존 작업 설명/[01:35] 손 돌출 작업/[03:18] Cut Faces Tool/[03:42] Insert Edge Loop Tool/[05:35] 어깨 장식 만들기/[07:43] 하체오브젝트 연결/[15:55] Bevel/[22:41] Append To Polygon Tool/[26:19] Split Polygon Tool

  • 11.33분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6

    Mesh Menu/Edit Mesh Menu/Smooth/Combine/Merge/History/Delete by type-History

    책갈피 : [00:00] 모델링/[02:35] Smooth/[19:16] Combine/[20:44] Merge/[22:57] History/[23:53] Delete by type-History/[26:04] 대칭이동/[32:07] 로봇 완성

  • 12.21분 쉬운 모델링 3 법칙

    모델링을 만드는데 필요한 3가지 법칙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기본도형을 떠올려 접근하라/[01:43] 막대사탕 만들기/[03:33] 성냥개비 만들기/[05:07] 마이크 만들기/[07:42] 대칭으로 작업하라/[08:32] 십자가 만들기/[12:33] 머리속으로 사전시뮬레이션하라/[16:21] 자동차 만들기

  • 13.24분 마야 핵심 용어

    Node/Hypergraph/History/Hierarchy

    책갈피 : [02:08] Node/[02:45] Hypergraph/[11:31] History/[20:38] Hierarchy

  • 14.30분 실전 볼펜 모델링 part1

    Preference 설정/볼펜 만들기/머리부분/몸통부분/볼펜심부분

    책갈피 : [00:00] Preference 설정/[04:10] 볼펜 만들기 - 1/[08:49] 머리부분/[18:49] 몸통부분/[24:12] 볼펜심부분

  • 15.28분 실전 볼펜 모델링 part2

    레이어/ Offset Edge Loop Tool/ Subdiv proxy/Smooth/Frame All/ Frame Selection

    책갈피 : [00:00] 볼펜 만들기 2/[00:39] 기존 파일 불러오기/[03:19] 레이어/[06:42] Frame All/ Frame Selection/[07:54] Smooth/[13:13] 볼 크기 조정/[16:05] Offset Edge Loop Tool/[21:29] Subdiv proxy

  • 16.33분 실전 볼펜 모델링 part3

    Duplicate face/Reverse/Pivot 이동/combine/Extrude

    책갈피 : [00:00] 볼펜 만들기 3/[02:09] Merge Vertices Optioins/[03:02] Merge Edge Tool/[05:58] Insert Edge Loop Tool/[08:49] Duplicate face/[10:08] Delete Edge/Vertex/[11:12] Delete All by Type/History/[11:28] Append to Polygon Tool/[12:34] Polygons/Face normal/[13:51] Reverse/[18:47] Pivot 이동 /[21:02] combine/[26:04] Extrude

  • 17.22분 실전 볼펜 모델링 part4

    smooth/Split Polygon Tool/Merge To Center/Merge Vertices Options

    책갈피 : [00:00] 볼펜 만들기 4/[02:49] smooth/[03:33] Create Polygon Tool/[10:48] Delete Edge/Vertex/[12:34] Split Polygon Tool/[12:56] Merge To Center/[13:52] Append To Polygon Tool/[15:29] Merge Vertices Options/[17:59] Combine/[19:21] Freeze Transformations

  • 18.24분 응용 모델링

    Duplicate/Create Text/Bevel/InnerStyleCurve/OuterStyleCurve

    책갈피 : [00:30] Duplicate with transform/[01:14] Duplicate Special/[07:41] Duplicate Special을 이용한 나선형 계단만들기/[16:48] Create Text/[18:10] Bevel Text/[20:55] BevelPlus/[22:49] InnerStyleCurve, outerStyleCurve

  • 19.22분 라이트 쉐도우 & 렌더링

    Light/Shadow/Render/Keep image/Remove image/Render Setting

    책갈피 : [01:35] Light/[03:20] Directional Light/[04:07] Point Light/[04:45] Spot Light/[05:19] Area Light/[07:49] Shadow/[10:00] Render view/[12:44] Keep image/Remove image/[16:31] Render Setting

  • 20.20분 쉐이딩 & 텍스쳐링

    Hypershade/볼펜모델링에 적용하기/Materials

    책갈피 : [00:32] Hypershade/[06:08] 볼펜모델링에 적용하기/[10:46] Materi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