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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지오 패키지

3DS MAX 2013

3DS MAX 2013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6시간 48분|회차당 평균 : 20분23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알지오 R&D [멀티미디어]

170,000105,000
3DS MAX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
3DS MAX 는 인테리어, 게임, 애니메이션 등 각 분야에서 총괄적으로 쓰이는 대표적인 3D 프로그램으로 3DS MAX 강의에서는 인테리어 소품 모델링, 오토캐드 도면 활용 모델링 등 건축 디자인 전문 모델링과, 멘탈레이 재질로 표현하는 렌더링 내용이 있어 3DS MAX 전문 모델러들이 수강하면 좋습니다.
  • 01.17분 3ds Max 2013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00:00] 3ds Max 알아보기/[01:20] 기본 인터페이스/[02:42] 제목 표시줄/[02:53] 왼쪽 메뉴 버튼/[03:10] 빠른실행 아이콘/[03:47] 상단 메뉴/[05:01] 그래파이트 모델링 도구/[05:38] 뷰포트/[06:18] 커맨드 패널/[06:35] 뷰포트 컨트롤/[07:48] 기본 셋팅/[08:41] 유닛 설정/[09:00] Metric/[10:00] Lighting Units/[10:34] 뷰포트 설정/[11:04] Layout/[11:44] 원하는 뷰포트로 이동/[12:14] Geometry/[12:40] Shapes/[12:50] Box 생성/[13:13] Rectangle 생성/[13:31] Lights/Cameras/Helpers/[13:52] Space web/system/[14:19] Modify/[15:04] Hierarchy/[15:15] Pivot/IK/Link Info/[15:56] Motion/[16:12] Display/[16:22] Utilitie
  • 02.22분 3ds Max 기본기능

    뷰포트같은 3ds Max의 기본기능을 살펴봅니다.

    책갈피[00:00] 재질 설정/[00:07] Material Editor/[01:06] 랜더링/[01:30] 랜더링 프레임 윈도우/[02:02] 저장/[02:54] 내보내기/[03:22] 열기/[03:30] 애니메이션 기본 기능/[03:54] Cylinder 생성/[05:12] 화면 이동/[05:20] 애니메이션 활성화/[05:59] 프레임 이동/[06:13] Bend-Angle값 변경/[07:28] Play Animation/[08:23] 뷰포트컨트롤 기능/[09:30] Box/Cone 생성/[11:20] 뷰큐브/[12:50] 뷰포트 전환/[14:47] 뷰포트 컨트롤/[15:35] 뷰큐브 크기 변경/[15:51] 기즈모 기능/[16:21] 이동 기즈모/[18:56] 회전 기즈모/[20:31] 변형 기즈모
  • 03.18분 메인툴바 살펴보기

    메인툴바의 여러가지 도구들을 살펴봅니다.

    책갈피[00:00] 화면정리/[01:59] 메인툴바 사용법/[02:28] 선택도구/[03:15] 오브젝트 선택/[03:36] Select by Name/[04:34] Rectangular Selection Region/[05:23] Window / Crossing/[07:13] 이동,회전,변형/[10:41] Use Pivot Point Center/[11:06] Snaps Toggle/[12:04] Snaps Toggle 실습/[13:49] Percent Snaps Toggle/[14:36] Spinner Snaps Toggle/[15:13] 명령된 선택 세트 편집/[15:29] 미러/[16:21] 정렬/[16:51] 레이어관리,그래파이트모델링도구/[17:17] 곡선편집기/[17:40] 재질,랜더링
  • 04.23분 Standard & Extended Primitives

    여러가지 도형들을 만드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00:00] 저장방법/[01:18] Box/[02:27] Sphere/[04:49] Cylinder/[05:32] Torus/[06:43] Teapot/[07:58] Cone/[09:29] Geosphere/[10:35] Tube/[11:47] Pyramid/[12:33] Plane/[13:26] Hedra/[14:22] Chamfer Box/[15:05] Oil Tank/[15:47] Spindle/[16:13] Gengon/[16:51] Ring Wave/[18:09] Prism/[18:33] Torus Knot/[19:46] Chamfer Cyl/[20:34] Capsule/[21:20] L-Ext, C-Ext/[22:13] Hose
  • 05.22분 Spline & Extended Spline

    여러가지 Spline 선들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00:00] Shapes/[00:29] Box 생성/[00:38] Line/[01:14] Circle/[01:50] Rendering/[02:12]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03:32] Renderer/[03:42] Radial/[04:13] Rectangular/[04:55] Interpolation/[05:09] Steps, Adaptive/[05:42] Line/[06:03] Initial Type, Drag Type/[06:26] Rectangular/[06:52] Initial Type-Smooth/[07:38] Drag Type-Smooth/[08:29] Arc/[08:36] Creation Method-(End-End-Middle)/[09:08] Creation Method-(Center-End-End)/[09:32] Pie Slice/[09:49] NGon/[10:06] Sides 조정/[10:30] Text/[11:24] Manual Update/[12:36] 이동/[12:51] Rectangle/[13:07] Corner Radius/[13:45] Ellipse/[14:20] Donut/[14:35] Radius 1, Radius 2/[14:58] Star/[15:12] Points/[15:36] Helix/[16:39] Egg/[17:50] WRectangle/[18:11] Angle/[18:36] Length,Width,Thickness/[19:05] Corner Radius 1, Corner Radius 2/[20:21] Wide Flange/[21:18] Channel/[21:49] Tee
  • 06.17분 조명과 카메라

    조명의 종류와 카메라를 다루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책갈피[00:00] Target Spot, Free Spot/[01:15] Target Direct/[01:38] Omni/[02:02] Skylight/[02:29] 공통 파라미터/[03:17] Exclude, Include/[05:09] Photometric/[05:27] Target Light, Free Light/[06:12] mr Sky Portal/[06:35] 공통 파라미터/[08:56] Systems - Sunlight, Daylight/[10:00] Cameras/[11:07] Target, Free/[12:55] 카메라 뷰포트 컨트롤/[13:00] 뷰를 선택한 카메라로 설정/[13:32] Box 생성/[13:55] Dolly Camera/[14:35] Perspective/[14:52] Roll Camera/[15:25] field of view/[15:40] Truck Camera/[15:46] Orbit Camera/[16:10] Maximize Viewport Toggle
  • 07.16분 Keyboard Entry & Extrude

    좌표를 이용해서 Keyboard Entry를 사용하고 Extrude 사용법을 살펴봅니다.

    책갈피[00:00] Line 그리기/[00:15] Keyboard Entry/[01:43] Zoom Extened All/[02:59] Line 수정/[03:04] 편집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04:02] Star/[04:12] Keyboard Entry/[06:24] Object Color/[06:58] Extrude/[07:52] Extrude 수정/[08:10] Vertex/[09:06] Extrude 재생성/[09:34] Fillet Radius1/[10:27] Line/[10:35] type 설정/[12:16] Snaps Toggle/[13:00] type 설정/[14:00] 이동/[14:30] 복사/[15:23] Attach
  • 08.15분 꽃병 만들기

    Spline과 Lathe를 이용해서 꽃병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00:00] 뷰포트바꾸기/[00:50] Rectangle, Keyboard Entry/[01:28] 고정/[02:55] Line/[03:49] Vertex/[04:13] 다시 Vertex 선택/[04:54] Bezier Corner/[05:08] Vertex/[05:30] 확대/[06:01] 곡선모양으로만들기/[06:21] 다시 확대, 수정하기/[07:25] 모양잡아주기/[08:34] Outline/[09:54] Lathe/[10:21] Align-Min,Center,Max/[11:53] 수정/[12:12] Segments/[12:31] 오브젝트 색상보는 방법/[13:16] 테두리 숨기기/[13:38] 크기,둘레조정
  • 09.25분 테이블 만들기

    도구들을 활용해서 테이블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00:00] 테이블기본틀만들기/[00:32] Rectangle 01/[01:25] 선테두리, Modify/[01:45] 테두리모양기초만들기, Rectangle 02/[03:03] 모양복사 후 수정, Rectangle 03/[03:59] Rectangle 03 수정/[05:56] 합치기, Attach/[06:38] 이름바꾸기/[07:08] Spline, Boolean/[07:41] Segment/[08:29] 전체모양 봐주기/[08:46] 테이블 효과주기, Bevel Profile/[10:44] 저장후 새창만들기/[11:09] 테이블 다리만들기/[12:15] Rectangle/[13:07] Ellipse/[13:19] Align/[15:48] Copy/[16:39] Move/[18:08] 합치기, Attach/[18:56] Spline,Boolean/[19:28] 모양다듬기, Chamfer, Divide/[21:20] Move/[21:49] 입체적모양만들기, Lathe/[22:21] 테이블과다리붙이기, Align/[23:07] Copy
  • 10.17분 Graphite Modeling Tools part1

    Polygon Modeling과 Modify Selection을 알아봅니다.

    책갈피[00:00] 그래파이트 모델링 도구 알아보기/[00:36] 전체리본표시/[01:46] 다각형 모델링-탭표시,패널표시/[02:49] 미리보기해제/[02:54] 하위 오브젝트 미리보기/[03:39] 다중 미리 보기/[03:54] 뒷면 무시/[04:25] 소프트 선택 사용/[05:05] 명령 패널 토굴/[05:26] 핀 스택/[05:44] 종료 결과 표시/[05:59] 스택 축소/[06:20] 폴리로 변환/[06:29] 폴리 편집 수정자 적용/[06:42] 토폴로지 생성/[07:12] 대칭도구/[07:31] 완전한 대화형/[08:01] 늘이기/[08:10] 수축/[08:40] 루프/[09:00] 링/[09:26] 윤곽/[09:37] 유사성/[10:34] 채우기, 구멍 채우기/[11:21] 단계 루프/[11:46] 단계 모드/[11:59] 점 간격/[12:21] Turbo Smooth/[13:06] 링모드/[13:14] Edge/[13:39] 편집/[14:00] UV 유지/[14:16] 비틀기/[14:33] 반복/[14:46] 빠른 슬라이스/[15:01] 신속한 루프/[15:18] 잘라내기/[15:31] 페인트 연결/[15:43] NURMS/[16:05] 제약 조건
  • 11.18분 Graphite Modeling Tools part2

    Geometry(All)와 Loop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책갈피[00:00] 형상/[00:30] 릴랙스/[01:08] 만들기/[01:19] 연결/[01:38] 축소/[01:48] 분리/[02:01] 캡폴리/[02:11] 모두 사분면화/[02:47] 슬라이스 평면/[03:37] Box 생성/[04:03] Length,Width,Height/[05:27] 폴리로 변환/[05:53] 릴랙스/[06:10] 뒤로 가기, 릴랙스/[07:50] TurboSmooth/[08:21] Iterations/[08:45] FFD 3x3x3/[09:39] Control Points/[10:27] 쿠션모양 만들기/[10:42] Control Points/[11:42] Select and Uniform Scale, Percent Snap Toggle/[12:01] 뷰포트로 보기/[13:26] FFD 3x3x3/[13:35] Control Points/[14:44] FFD 4x4x4/[15:14] Control Points/[16:39] Box 생성/[16:57] 신속한 루프
  • 12.22분 손잡이 만들기

    Loop패널을 활용해서 손잡이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00:00] 루프/[00:36] Plane/[01:18] 폴리로 변환/[01:38] Vertex/[01:51] FFD 3x3x3/[02:08] Control Points/[02:28] Select and move/[03:10] Shell/[04:28] Zoom/[04:44] 폴리로 변환/[04:56] TurboSmooth/[05:19] Iterations/[05:43] Edge/[06:22] 링모드/[07:10] 루프-연결-연결설정/[07:24] Segments, Pinch/[08:41] 루프-연결-연결설정/[08:50] Segments, Pinch/[09:13] Slide/[10:50] Turbo Smooth/[11:30] Object Color/[11:56] 폴리로 변환/[12:10] Polygons/[12:32] Edit Polygons- Extrude/[13:08] 반복/[14:43] 새로운창 열기/[15:18] Text/[16:22] Bevel/[16:51] Level 1-Height/[17:05] Level 2-Height, Outline/[18:27] Start Outline/[19:26] Material Editor/[20:00] 재질 가져오기/[21:18] Rendering
  • 13.19분 Vertices / Edges / Border / Polygons / Elements

    각각의 메뉴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책갈피[00:00] 메뉴 알아보기/[00:41] Vertices/[01:31] 돌출, 모따기, 용접/[03:16] 제거, 분할, 대상/[03:56] Edges/[04:09] 브리지,/[05:24] 회전, 정점삽입, 선택에서 모양만들기/[06:40] Border/[07:05] 연결/[08:12] Polygons/[09:59] 베벨, 지오폴리,삽입/[11:57] 대칭이동, 윤곽, 힌지, 스플라인에서 돌출설정/[13:02] 파일열어오기/[13:42] 개체선택, 편집창열기/[13:50] Polygons, 스플라인에서돌출설정/[14:16] Pick Spline/[15:00] Segments/[15:25] Taper Amount, Taper Curve, Twist/[16:52] 메시스무딩/[17:41] 테셀레이션/[18:08] 변위사용
  • 14.20분 Freeform

    Freeform의 PolyDraw와 Paint Deform을 배우고 실습해봅니다.

    책갈피[00:00] Freeform알아보기/[00:37] 모양, 스플라인/[01:36] 표면/[02:10] 폴리그리기, 최단거리/[02:36] 토폴로지, 스크립/[03:00] 가지/[03:26] 폴리그리기, 최단거리, 가지테이퍼/[04:10] 새 오브젝트, 표면해석/[04:43] 페인트-이동, 회전이동/[05:28] 배율조정, 밀기/당기기/[06:00] 릴렉스/부드럽게, 편평화, 핀치/확산/[06:35] 얼룩/[07:10] 노이즈, 과장/[07:51] 저장하기, 쿠션 불러오기/[08:33] 폴리로 변환/[08:42] 자유형 메뉴활성화/[09:03] 밀기/당기기-크기, 강도설정/[10:00] 효과주기/[11:18] 들어간형태 효과주기/[12:20] 릴랙스/부드럽게/[13:07] 굴곡주기/[13:19] 이동-강도, 풀오프/[14:55] 새로운 뷰포트 열기/[15:08] Box 생성/[15:35] 선택메뉴/[16:05] Polygon/[17:50] 선택/[18:00] 패턴/[19:03] 정점별, 각도별/[19:39] 재질ID별/[20:01] 스무딩그룹별
  • 15.19분 Selection활용 & 컵만들기 part1

    Selection을 활용하는 방법과 컵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00:00] 선택부분 편집창살펴보기/[00:11] 절반으로/[02:10] Geo Sphere/[02:35] 폴리로 변환, Vertices/[03:06] 정점-모따기/[04:23] Polygon/[04:33] 다각형-삽입/[05:50] 다각형-베벨/[06:02] Outline 조정/[07:05] TurboSmooth/[07:57] 컵 열기/[08:06] TurboSmooth/[08:57] Gengon, Keyboard Entry/[09:27] 편집가능한 메시로 변환/[10:07] Vertex/[11:13] 정점-모따기/[12:13] Border/[12:47] Polygon/[13:07] Bevel/[13:32] Bevel 수치조정/[14:07] 작게보기, 수치조정/[16:33] 바닥부분 맞추기, 수치조정/[17:55] Bevel 수치조정/[18:34] 컵모양 다시 살펴보기
  • 16.17분 컵만들기 part2 & 서랍 만들기part1

    컵 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서랍 모델링을 시작합니다.

    책갈피[00:00] 손잡이부분 돌출시키기/[01:04] 돌출/[02:08] Vertex/[02:43] 위 손잡이 Z값 조정/[03:26] 아래 손잡이 Z값 조정/[04:03] 손잡이 올라가는 모양만들기/[06:10] Polygon/[06:21] 브리지/[07:06] TurboSmooth/[07:36] 격자선 없애기/[08:03] Object Color/[08:26] 재질선택하기, 유리/[09:50] 다용도 서랍만들기/[10:38] 환경설정, 사용자화-Units Setup/[11:34] 사용자화-Preferences/[12:34] Vertex/[13:56] Select and Move/[14:30] 편집창열기, 폴리로변환/[15:12] Instance/[15:41] Select and Move/[16:16] Instance/[16:35] Select and Move
  • 17.21분 서랍 만들기part2

    Instance를 활용해서 서랍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00:00] Editable poly를 이용한 편집/[00:18] Instance/[00:44] Select and Move/[01:15] 뷰포트 돌려보기/[01:38] Vertex/[02:25] Z값 조정/[03:02] X값 조정/[03:29] 가운데 정렬/[04:10] 링모드/[05:06] 연결/[06:03] Polygon/[07:33] Select and Move/[08:49] 모따기/[09:46] Polygon/[10:00] Edge/[10:27] 모따기/[11:59] 서랍장 끌어 당기기/[12:40] Z값 조정/[13:07] Make Unique/[13:34] Vertex, Z값 조정/[14:08] 손잡이 만들기/[14:25] Rectangle/[15:00] 편집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15:39] Segment/[16:22] Interpolation/[16:47] Rendering 패널 체크, Radial/[17:37] Align/[18:50] Instance/[19:16] Select and Move/[19:48] Instance,Select and Move/[20:09] Object Color
  • 18.25분 책장 만들기

    책장을 모델링하고 재질을 준 후 랜더링까지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Material Editor/[01:36] Edge/[02:10] 연결/[02:49] 모따기/[03:28] Select and Move, Border/[04:27] 입체감 표현하기/[04:40] Polygon/[05:28] 돌출/[06:49] 늘이기/[07:05] 돌출/[08:50] 다중선택, 늘이기/[09:22] 돌출-Height/[10:12] 가장자리/[10:53] 모따기/[12:11] Polygon/[12:23] 재질ID/[13:59] 재질설정/[14:07] Material Editor/[14:58] Replace Material/[15:32] Set Number of Material/[15:56] Instance/[16:33] Select a template/[17:21] 색지정, Bitmap/[18:17] Glossiness, Glossy Samples/[18:54] Color Selector/[19:23] Assign Material to Selection/[20:14] Color Selector/[20:44] Reflectivity,Glossiness, Glossy Samples/[21:15] Color Selector/[22:03] 수정자-UVW맵/[23:23] 렌더링-Environment, Color Selector/[24:05] Rendering
  • 19.30분 연필꽂이 만들기

    여러 도구들을 사용해서 연필꽂이 모양을 제작합니다.

    책갈피[00:00] 연필꽂이만들기/[01:13] New Scene/[01:23] Chamfer Cyl/[01:54] Select and Move/[02:11] Radius,Height, Fillet/[02:41] Cap Segs/[03:18] Sides/[03:34] Select and Move/[04:00] 계단부분 만들기/[04:04] Object Color/[04:26] Copy/[05:06] Z값 조정/[05:21] Copy/[05:51] 몸통만들기, Copy/[06:12] Radius, Fillet/[06:31] Z값 조정/[06:41] Copy/[07:13] Height/[08:08] 구멍만들기, Copy/[08:23] Radius/[08:35] Z값 조정/[08:49] 뷰포트 바꾸기/[09:01] Rectangle/[09:16] Lengts, Width, Corner Radius/[09:48] Shell/[10:06] Inner Amount, Outer Amount/[10:20] X값, Y값, Z값 조정/[10:51] Copy/[11:47] 뷰포트 돌리기/[12:25] Rectangle/[12:47] Length,Width/[13:13] X값, Y값, Z값 조정/[13:25] 편집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13:58] Divide/[14:47] Vertex/[15:06] Corner/[15:26] Snaps Toggle/[16:07] Select and Move/[17:47] 전체 Vertex 선택/[18:15] Select and Move/[19:10] Gometry-Fillet/[19:42] 점 하나로 합치기/[20:01] Fuse, Weld/[21:16] 선 두께 적용하기/[21:26] Segments/[21:54] Enable In Renderer,Enable In Viewport/[22:19] Generate Mapping Coords-Thckness/[22:46] X값, Y값, Z값 조정/[23:29] ProBoolean/[23:57] Start Picking/[24:09] Union/[24:41] Subtraction/[26:22] ProBoolean/[26:32] Start Picking/[26:40] Subtraction/[27:36] Object Color/[27:45] 재질 적용/[28:39] 손잡이 재질 적용/[29:30] Rendering
  • 20.25분 의자 만들기

    모던한 느낌의 의자를 직접 제작해봅니다.

    책갈피[00:00] 의자 만들기/[00:27] 편집가능한 폴리로 변환/[00:52] 투시로 보기/[01:08] Polygon/[01:50] Shell/[02:11] Inner Amount, Outer Amount/[03:07] Copy/[03:21] Inner Amount, Outer Amount/[03:40] 편집가능한 폴리로 변환/[04:03] 원하는 색으로 편집/[04:11] Box 선택 방법/[04:44] Box1 이름 수정하기/[04:54] Object Color/[05:48] Box2 이름 수정하기/[06:00] Object Color/[06:57] 테두리 편집하기/[07:05] 그래파이트 모델링 도구 열어주기/[07:16] Edge/[07:24] 루프모드/[07:41] 테두리 엣지, 다중 선택하기/[08:32] 모따기/[09:28] Edge/[09:40] 루프모드/[10:49] 모따기/[11:05] 확대보기/[11:38] 수정자-터보스무드/[12:16] Inerations 조정/[12:41] 수정자-터보스무드/[13:04] Copy/[13:56] Polygon/[14:01] Rectangular Selection Region/[14:15] 8줄만 남기고 지우기/[16:04] 연결 끊어주기/[17:11] Element/[17:41] Shell/[17:55] Outer Amount/[18:07] 수정자- 터보스무드/[18:16] Inerations 조정/[18:32] Object Color/[19:30] Sphere/[20:00] Radius, Segmemts, Hemisphere/[20:24] 편집 가능한 폴리로 변환/[21:58] Shell/[22:08] Outer Amount/[22:20] 수정자-터보스무드/[22:33] Align/[23:44] Select and Move/[24:07] Object Color/[24:46] Rend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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