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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max 2013

3d max 2013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6시간 48분|회차당 평균 : 20분23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김선호

170,000105,000



3d max 2013 사용법 강좌
Autodesk 3DMAX는 인테리어, 게임, 애니메이션 등 각 분야에서 총괄적으로 쓰이는 대표적인 3D 프로그램으로 강의에서는 인테리어 소품 모델링등 디자인 전문 모델링과, 멘탈레이 재질로 표현하는 렌더링 내용이 있어 3D전문 모델러들이 수강하면 좋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신 버전으로 수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01.17분 3ds Max 2013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3ds Max 알아보기/[01:20] 기본 인터페이스/[02:42] 제목 표시줄/[02:53] 왼쪽 메뉴 버튼/[03:10] 빠른실행 아이콘/[03:47] 상단 메뉴/[05:01] 그래파이트 모델링 도구/[05:38] 뷰포트/[06:18] 커맨드 패널/[06:35] 뷰포트 컨트롤/[07:48] 기본 셋팅/[08:41] 유닛 설정/[09:00] Metric/[10:00] Lighting Units/[10:34] 뷰포트 설정/[11:04] Layout/[11:44] 원하는 뷰포트로 이동/[12:14] Geometry/[12:40] Shapes/[12:50] Box 생성/[13:13] Rectangle 생성/[13:31] Lights/Cameras/Helpers/[13:52] Space web/system/[14:19] Modify/[15:04] Hierarchy/[15:15] Pivot/IK/Link Info/[15:56] Motion/[16:12] Display/[16:22] Utilitie

  • 02.22분 3ds Max 기본기능

    뷰포트같은 3ds Max의 기본기능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재질 설정/[00:07] Material Editor/[01:06] 랜더링/[01:30] 랜더링 프레임 윈도우/[02:02] 저장/[02:54] 내보내기/[03:22] 열기/[03:30] 애니메이션 기본 기능/[03:54] Cylinder 생성/[05:12] 화면 이동/[05:20] 애니메이션 활성화/[05:59] 프레임 이동/[06:13] Bend-Angle값 변경/[07:28] Play Animation/[08:23] 뷰포트컨트롤 기능/[09:30] Box/Cone 생성/[11:20] 뷰큐브/[12:50] 뷰포트 전환/[14:47] 뷰포트 컨트롤/[15:35] 뷰큐브 크기 변경/[15:51] 기즈모 기능/[16:21] 이동 기즈모/[18:56] 회전 기즈모/[20:31] 변형 기즈모

  • 03.18분 메인툴바 살펴보기

    메인툴바의 여러가지 도구들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화면정리/[01:59] 메인툴바 사용법/[02:28] 선택도구/[03:15] 오브젝트 선택/[03:36] Select by Name/[04:34] Rectangular Selection Region/[05:23] Window / Crossing/[07:13] 이동,회전,변형/[10:41] Use Pivot Point Center/[11:06] Snaps Toggle/[12:04] Snaps Toggle 실습/[13:49] Percent Snaps Toggle/[14:36] Spinner Snaps Toggle/[15:13] 명령된 선택 세트 편집/[15:29] 미러/[16:21] 정렬/[16:51] 레이어관리,그래파이트모델링도구/[17:17] 곡선편집기/[17:40] 재질,랜더링

  • 04.23분 Standard & Extended Primitives

    여러가지 도형들을 만드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저장방법/[01:18] Box/[02:27] Sphere/[04:49] Cylinder/[05:32] Torus/[06:43] Teapot/[07:58] Cone/[09:29] Geosphere/[10:35] Tube/[11:47] Pyramid/[12:33] Plane/[13:26] Hedra/[14:22] Chamfer Box/[15:05] Oil Tank/[15:47] Spindle/[16:13] Gengon/[16:51] Ring Wave/[18:09] Prism/[18:33] Torus Knot/[19:46] Chamfer Cyl/[20:34] Capsule/[21:20] L-Ext, C-Ext/[22:13] Hose

  • 05.22분 Spline & Extended Spline

    여러가지 Spline 선들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Shapes/[00:29] Box 생성/[00:38] Line/[01:14] Circle/[01:50] Rendering/[02:12]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03:32] Renderer/[03:42] Radial/[04:13] Rectangular/[04:55] Interpolation/[05:09] Steps, Adaptive/[05:42] Line/[06:03] Initial Type, Drag Type/[06:26] Rectangular/[06:52] Initial Type-Smooth/[07:38] Drag Type-Smooth/[08:29] Arc/[08:36] Creation Method-(End-End-Middle)/[09:08] Creation Method-(Center-End-End)/[09:32] Pie Slice/[09:49] NGon/[10:06] Sides 조정/[10:30] Text/[11:24] Manual Update/[12:36] 이동/[12:51] Rectangle/[13:07] Corner Radius/[13:45] Ellipse/[14:20] Donut/[14:35] Radius 1, Radius 2/[14:58] Star/[15:12] Points/[15:36] Helix/[16:39] Egg/[17:50] WRectangle/[18:11] Angle/[18:36] Length,Width,Thickness/[19:05] Corner Radius 1, Corner Radius 2/[20:21] Wide Flange/[21:18] Channel/[21:49] Tee

  • 06.17분 조명과 카메라

    조명의 종류와 카메라를 다루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Target Spot, Free Spot/[01:15] Target Direct/[01:38] Omni/[02:02] Skylight/[02:29] 공통 파라미터/[03:17] Exclude, Include/[05:09] Photometric/[05:27] Target Light, Free Light/[06:12] mr Sky Portal/[06:35] 공통 파라미터/[08:56] Systems - Sunlight, Daylight/[10:00] Cameras/[11:07] Target, Free/[12:55] 카메라 뷰포트 컨트롤/[13:00] 뷰를 선택한 카메라로 설정/[13:32] Box 생성/[13:55] Dolly Camera/[14:35] Perspective/[14:52] Roll Camera/[15:25] field of view/[15:40] Truck Camera/[15:46] Orbit Camera/[16:10] Maximize Viewport Toggle

  • 07.16분 Keyboard Entry & Extrude

    좌표를 이용해서 Keyboard Entry를 사용하고 Extrude 사용법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Line 그리기/[00:15] Keyboard Entry/[01:43] Zoom Extened All/[02:59] Line 수정/[03:04] 편집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04:02] Star/[04:12] Keyboard Entry/[06:24] Object Color/[06:58] Extrude/[07:52] Extrude 수정/[08:10] Vertex/[09:06] Extrude 재생성/[09:34] Fillet Radius1/[10:27] Line/[10:35] type 설정/[12:16] Snaps Toggle/[13:00] type 설정/[14:00] 이동/[14:30] 복사/[15:23] Attach

  • 08.15분 꽃병 만들기

    Spline과 Lathe를 이용해서 꽃병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뷰포트바꾸기/[00:50] Rectangle, Keyboard Entry/[01:28] 고정/[02:55] Line/[03:49] Vertex/[04:13] 다시 Vertex 선택/[04:54] Bezier Corner/[05:08] Vertex/[05:30] 확대/[06:01] 곡선모양으로만들기/[06:21] 다시 확대, 수정하기/[07:25] 모양잡아주기/[08:34] Outline/[09:54] Lathe/[10:21] Align-Min,Center,Max/[11:53] 수정/[12:12] Segments/[12:31] 오브젝트 색상보는 방법/[13:16] 테두리 숨기기/[13:38] 크기,둘레조정

  • 09.25분 테이블 만들기

    도구들을 활용해서 테이블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테이블기본틀만들기/[00:32] Rectangle 01/[01:25] 선테두리, Modify/[01:45] 테두리모양기초만들기, Rectangle 02/[03:03] 모양복사 후 수정, Rectangle 03/[03:59] Rectangle 03 수정/[05:56] 합치기, Attach/[06:38] 이름바꾸기/[07:08] Spline, Boolean/[07:41] Segment/[08:29] 전체모양 봐주기/[08:46] 테이블 효과주기, Bevel Profile/[10:44] 저장후 새창만들기/[11:09] 테이블 다리만들기/[12:15] Rectangle/[13:07] Ellipse/[13:19] Align/[15:48] Copy/[16:39] Move/[18:08] 합치기, Attach/[18:56] Spline,Boolean/[19:28] 모양다듬기, Chamfer, Divide/[21:20] Move/[21:49] 입체적모양만들기, Lathe/[22:21] 테이블과다리붙이기, Align/[23:07] Copy

  • 10.17분 Graphite Modeling Tools part1

    Polygon Modeling과 Modify Selection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그래파이트 모델링 도구 알아보기/[00:36] 전체리본표시/[01:46] 다각형 모델링-탭표시,패널표시/[02:49] 미리보기해제/[02:54] 하위 오브젝트 미리보기/[03:39] 다중 미리 보기/[03:54] 뒷면 무시/[04:25] 소프트 선택 사용/[05:05] 명령 패널 토굴/[05:26] 핀 스택/[05:44] 종료 결과 표시/[05:59] 스택 축소/[06:20] 폴리로 변환/[06:29] 폴리 편집 수정자 적용/[06:42] 토폴로지 생성/[07:12] 대칭도구/[07:31] 완전한 대화형/[08:01] 늘이기/[08:10] 수축/[08:40] 루프/[09:00] 링/[09:26] 윤곽/[09:37] 유사성/[10:34] 채우기, 구멍 채우기/[11:21] 단계 루프/[11:46] 단계 모드/[11:59] 점 간격/[12:21] Turbo Smooth/[13:06] 링모드/[13:14] Edge/[13:39] 편집/[14:00] UV 유지/[14:16] 비틀기/[14:33] 반복/[14:46] 빠른 슬라이스/[15:01] 신속한 루프/[15:18] 잘라내기/[15:31] 페인트 연결/[15:43] NURMS/[16:05] 제약 조건

  • 11.18분 Graphite Modeling Tools part2

    Geometry(All)와 Loop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형상/[00:30] 릴랙스/[01:08] 만들기/[01:19] 연결/[01:38] 축소/[01:48] 분리/[02:01] 캡폴리/[02:11] 모두 사분면화/[02:47] 슬라이스 평면/[03:37] Box 생성/[04:03] Length,Width,Height/[05:27] 폴리로 변환/[05:53] 릴랙스/[06:10] 뒤로 가기, 릴랙스/[07:50] TurboSmooth/[08:21] Iterations/[08:45] FFD 3x3x3/[09:39] Control Points/[10:27] 쿠션모양 만들기/[10:42] Control Points/[11:42] Select and Uniform Scale, Percent Snap Toggle/[12:01] 뷰포트로 보기/[13:26] FFD 3x3x3/[13:35] Control Points/[14:44] FFD 4x4x4/[15:14] Control Points/[16:39] Box 생성/[16:57] 신속한 루프

  • 12.22분 손잡이 만들기

    Loop패널을 활용해서 손잡이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루프/[00:36] Plane/[01:18] 폴리로 변환/[01:38] Vertex/[01:51] FFD 3x3x3/[02:08] Control Points/[02:28] Select and move/[03:10] Shell/[04:28] Zoom/[04:44] 폴리로 변환/[04:56] TurboSmooth/[05:19] Iterations/[05:43] Edge/[06:22] 링모드/[07:10] 루프-연결-연결설정/[07:24] Segments, Pinch/[08:41] 루프-연결-연결설정/[08:50] Segments, Pinch/[09:13] Slide/[10:50] Turbo Smooth/[11:30] Object Color/[11:56] 폴리로 변환/[12:10] Polygons/[12:32] Edit Polygons- Extrude/[13:08] 반복/[14:43] 새로운창 열기/[15:18] Text/[16:22] Bevel/[16:51] Level 1-Height/[17:05] Level 2-Height, Outline/[18:27] Start Outline/[19:26] Material Editor/[20:00] 재질 가져오기/[21:18] Rendering

  • 13.19분 Vertices / Edges / Border / Polygons / Elements

    각각의 메뉴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책갈피 : [00:00] 메뉴 알아보기/[00:41] Vertices/[01:31] 돌출, 모따기, 용접/[03:16] 제거, 분할, 대상/[03:56] Edges/[04:09] 브리지,/[05:24] 회전, 정점삽입, 선택에서 모양만들기/[06:40] Border/[07:05] 연결/[08:12] Polygons/[09:59] 베벨, 지오폴리,삽입/[11:57] 대칭이동, 윤곽, 힌지, 스플라인에서 돌출설정/[13:02] 파일열어오기/[13:42] 개체선택, 편집창열기/[13:50] Polygons, 스플라인에서돌출설정/[14:16] Pick Spline/[15:00] Segments/[15:25] Taper Amount, Taper Curve, Twist/[16:52] 메시스무딩/[17:41] 테셀레이션/[18:08] 변위사용

  • 14.20분 Freeform

    Freeform의 PolyDraw와 Paint Deform을 배우고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00] Freeform알아보기/[00:37] 모양, 스플라인/[01:36] 표면/[02:10] 폴리그리기, 최단거리/[02:36] 토폴로지, 스크립/[03:00] 가지/[03:26] 폴리그리기, 최단거리, 가지테이퍼/[04:10] 새 오브젝트, 표면해석/[04:43] 페인트-이동, 회전이동/[05:28] 배율조정, 밀기/당기기/[06:00] 릴렉스/부드럽게, 편평화, 핀치/확산/[06:35] 얼룩/[07:10] 노이즈, 과장/[07:51] 저장하기, 쿠션 불러오기/[08:33] 폴리로 변환/[08:42] 자유형 메뉴활성화/[09:03] 밀기/당기기-크기, 강도설정/[10:00] 효과주기/[11:18] 들어간형태 효과주기/[12:20] 릴랙스/부드럽게/[13:07] 굴곡주기/[13:19] 이동-강도, 풀오프/[14:55] 새로운 뷰포트 열기/[15:08] Box 생성/[15:35] 선택메뉴/[16:05] Polygon/[17:50] 선택/[18:00] 패턴/[19:03] 정점별, 각도별/[19:39] 재질ID별/[20:01] 스무딩그룹별

  • 15.19분 Selection활용 & 컵만들기 part1

    Selection을 활용하는 방법과 컵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선택부분 편집창살펴보기/[00:11] 절반으로/[02:10] Geo Sphere/[02:35] 폴리로 변환, Vertices/[03:06] 정점-모따기/[04:23] Polygon/[04:33] 다각형-삽입/[05:50] 다각형-베벨/[06:02] Outline 조정/[07:05] TurboSmooth/[07:57] 컵 열기/[08:06] TurboSmooth/[08:57] Gengon, Keyboard Entry/[09:27] 편집가능한 메시로 변환/[10:07] Vertex/[11:13] 정점-모따기/[12:13] Border/[12:47] Polygon/[13:07] Bevel/[13:32] Bevel 수치조정/[14:07] 작게보기, 수치조정/[16:33] 바닥부분 맞추기, 수치조정/[17:55] Bevel 수치조정/[18:34] 컵모양 다시 살펴보기

  • 16.17분 컵만들기 part2 & 서랍 만들기part1

    컵 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서랍 모델링을 시작합니다.

    책갈피 : [00:00] 손잡이부분 돌출시키기/[01:04] 돌출/[02:08] Vertex/[02:43] 위 손잡이 Z값 조정/[03:26] 아래 손잡이 Z값 조정/[04:03] 손잡이 올라가는 모양만들기/[06:10] Polygon/[06:21] 브리지/[07:06] TurboSmooth/[07:36] 격자선 없애기/[08:03] Object Color/[08:26] 재질선택하기, 유리/[09:50] 다용도 서랍만들기/[10:38] 환경설정, 사용자화-Units Setup/[11:34] 사용자화-Preferences/[12:34] Vertex/[13:56] Select and Move/[14:30] 편집창열기, 폴리로변환/[15:12] Instance/[15:41] Select and Move/[16:16] Instance/[16:35] Select and Move

  • 17.21분 서랍 만들기part2

    Instance를 활용해서 서랍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Editable poly를 이용한 편집/[00:18] Instance/[00:44] Select and Move/[01:15] 뷰포트 돌려보기/[01:38] Vertex/[02:25] Z값 조정/[03:02] X값 조정/[03:29] 가운데 정렬/[04:10] 링모드/[05:06] 연결/[06:03] Polygon/[07:33] Select and Move/[08:49] 모따기/[09:46] Polygon/[10:00] Edge/[10:27] 모따기/[11:59] 서랍장 끌어 당기기/[12:40] Z값 조정/[13:07] Make Unique/[13:34] Vertex, Z값 조정/[14:08] 손잡이 만들기/[14:25] Rectangle/[15:00] 편집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15:39] Segment/[16:22] Interpolation/[16:47] Rendering 패널 체크, Radial/[17:37] Align/[18:50] Instance/[19:16] Select and Move/[19:48] Instance,Select and Move/[20:09] Object Color

  • 18.25분 책장 만들기

    책장을 모델링하고 재질을 준 후 랜더링까지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Material Editor/[01:36] Edge/[02:10] 연결/[02:49] 모따기/[03:28] Select and Move, Border/[04:27] 입체감 표현하기/[04:40] Polygon/[05:28] 돌출/[06:49] 늘이기/[07:05] 돌출/[08:50] 다중선택, 늘이기/[09:22] 돌출-Height/[10:12] 가장자리/[10:53] 모따기/[12:11] Polygon/[12:23] 재질ID/[13:59] 재질설정/[14:07] Material Editor/[14:58] Replace Material/[15:32] Set Number of Material/[15:56] Instance/[16:33] Select a template/[17:21] 색지정, Bitmap/[18:17] Glossiness, Glossy Samples/[18:54] Color Selector/[19:23] Assign Material to Selection/[20:14] Color Selector/[20:44] Reflectivity,Glossiness, Glossy Samples/[21:15] Color Selector/[22:03] 수정자-UVW맵/[23:23] 렌더링-Environment, Color Selector/[24:05] Rendering

  • 19.30분 연필꽂이 만들기

    여러 도구들을 사용해서 연필꽂이 모양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00] 연필꽂이만들기/[01:13] New Scene/[01:23] Chamfer Cyl/[01:54] Select and Move/[02:11] Radius,Height, Fillet/[02:41] Cap Segs/[03:18] Sides/[03:34] Select and Move/[04:00] 계단부분 만들기/[04:04] Object Color/[04:26] Copy/[05:06] Z값 조정/[05:21] Copy/[05:51] 몸통만들기, Copy/[06:12] Radius, Fillet/[06:31] Z값 조정/[06:41] Copy/[07:13] Height/[08:08] 구멍만들기, Copy/[08:23] Radius/[08:35] Z값 조정/[08:49] 뷰포트 바꾸기/[09:01] Rectangle/[09:16] Lengts, Width, Corner Radius/[09:48] Shell/[10:06] Inner Amount, Outer Amount/[10:20] X값, Y값, Z값 조정/[10:51] Copy/[11:47] 뷰포트 돌리기/[12:25] Rectangle/[12:47] Length,Width/[13:13] X값, Y값, Z값 조정/[13:25] 편집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13:58] Divide/[14:47] Vertex/[15:06] Corner/[15:26] Snaps Toggle/[16:07] Select and Move/[17:47] 전체 Vertex 선택/[18:15] Select and Move/[19:10] Gometry-Fillet/[19:42] 점 하나로 합치기/[20:01] Fuse, Weld/[21:16] 선 두께 적용하기/[21:26] Segments/[21:54] Enable In Renderer,Enable In Viewport/[22:19] Generate Mapping Coords-Thckness/[22:46] X값, Y값, Z값 조정/[23:29] ProBoolean/[23:57] Start Picking/[24:09] Union/[24:41] Subtraction/[26:22] ProBoolean/[26:32] Start Picking/[26:40] Subtraction/[27:36] Object Color/[27:45] 재질 적용/[28:39] 손잡이 재질 적용/[29:30] Rendering

  • 20.25분 의자 만들기

    모던한 느낌의 의자를 직접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의자 만들기/[00:27] 편집가능한 폴리로 변환/[00:52] 투시로 보기/[01:08] Polygon/[01:50] Shell/[02:11] Inner Amount, Outer Amount/[03:07] Copy/[03:21] Inner Amount, Outer Amount/[03:40] 편집가능한 폴리로 변환/[04:03] 원하는 색으로 편집/[04:11] Box 선택 방법/[04:44] Box1 이름 수정하기/[04:54] Object Color/[05:48] Box2 이름 수정하기/[06:00] Object Color/[06:57] 테두리 편집하기/[07:05] 그래파이트 모델링 도구 열어주기/[07:16] Edge/[07:24] 루프모드/[07:41] 테두리 엣지, 다중 선택하기/[08:32] 모따기/[09:28] Edge/[09:40] 루프모드/[10:49] 모따기/[11:05] 확대보기/[11:38] 수정자-터보스무드/[12:16] Inerations 조정/[12:41] 수정자-터보스무드/[13:04] Copy/[13:56] Polygon/[14:01] Rectangular Selection Region/[14:15] 8줄만 남기고 지우기/[16:04] 연결 끊어주기/[17:11] Element/[17:41] Shell/[17:55] Outer Amount/[18:07] 수정자- 터보스무드/[18:16] Inerations 조정/[18:32] Object Color/[19:30] Sphere/[20:00] Radius, Segmemts, Hemisphere/[20:24] 편집 가능한 폴리로 변환/[21:58] Shell/[22:08] Outer Amount/[22:20] 수정자-터보스무드/[22:33] Align/[23:44] Select and Move/[24:07] Object Color/[24:46] Rend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