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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지오 패키지

3DS MAX 2010

3DS MAX 2010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7시간 58분|회차당 평균 : 23분53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알지오 R&D [멀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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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
3DS MAX 는 인테리어, 게임, 애니메이션 등 각 분야에서 총괄적으로 쓰이는 대표적인 3D 프로그램으로 3DS MAX 강의에서는 인테리어 소품 모델링, 오토캐드 도면 활용 모델링 등 건축 디자인 전문 모델링과, 멘탈레이 재질로 표현하는 렌더링 내용이 있어 3DS MAX 전문 모델러들이 수강하면 좋습니다.
  • 01.23분 3ds Max 설치 및 인터페이스

    설치과정과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00:00] 인사말/[01:14] 설치/[04:29] 인터페이스/[06:44] 3DS, Quick Access Toolbar/[08:30] 메뉴, 메인툴바/[10:35] 뷰포트/[11:27] 커맨드 패널, 뷰포트 컨트롤/[12:42] 애니메이션, 좌표입력/[13:37] 기본 셋팅/[15:04] 유닛 설정/[19:36] 뷰포트 설정/[21:52] 패널 컨트롤
  • 02.25분 3ds Max 기본기능

    커맨드패널/Material Editor/랜더링/저장/열기/내보내기/애니메이션/뷰포트

    책갈피[00:00] 커맨드 패널/[05:56] Material Editor/[07:21] 렌더링/[07:57] 저장, 열기, 내보내기/[10:29] 애니메이션/[16:28] 뷰포트 활용/[19:41] 뷰큐브/[22:53] 뷰컨트롤
  • 03.25분 메인툴바 살펴보기

    메인툴바의 여러가지 도구들을 살펴봅니다.

    책갈피[00:00] 기즈모/[06:59] 화면정리/[08:06] 링크/[08:45] 선택도구/[12:20] 이동, 회전, 변형/[17:15] 스냅/[21:41] 미러, 정렬/[23:39] 재질, 랜더링
  • 04.19분 Standard & Extended Primitives

    여러가지 도형들을 만드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00:00] Box, Sphere/[04:26] Cylinder ~ Teapot/[06:39] Cone ~ Plane/[09:13] Hedra ~ OilTank/[12:22] Spindle ~ RingWave/[15:17] Prism ~ ChamferCyl/[17:32] Capsule ~ C-Ext, Hose
  • 05.25분 Spline & Extended Spline

    여러가지 Spline 선들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00:00] 공통 파라미터/[05:55] Line/[08:35] Cicle ~ NGon/[11:05] Text, Section/[13:52] Rectangle ~ Helix/[17:24] WRectangle, Angle/[20:50] Wide Flange ~ Tee/[22:27] Keyboard Entry
  • 06.22분 조명과 카메라

    조명의 종류와 카메라를 다루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책갈피[00:00] Target Spot, Free Spot/[01:50] Target Direct, Free Direct/[02:26] Omni, Skylight/[03:10] mr Area Omni, mr Area Spot/[04:05] 공통 파라미터/[07:14] Photometric/[09:31] Sunlight, Daylight/[12:54] 카메라/[17:08] 카메라컨트롤
  • 07.23분 Keyboard Entry & Extrude

    좌표를 이용해서 Keyboard Entry를 사용하고 Extrude 사용법을 살펴봅니다.

    책갈피[00:00] Keyboard Entry/[08:43] Star/[11:45] Extrude/[13:36] Extrude 수정/[17:36] Line/[20:34] Copy/[22:03] Attach
  • 08.24분 꽃병 만들기

    Spline과 Lathe를 이용해서 꽃병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00:00] Grid, View/[02:03] Rectangle/[06:14] Line/[11:31] Bezier Corner/[15:35] Outline/[16:53] Lathe/[21:01] 수정
  • 09.30분 테이블 만들기

    도구들을 활용해서 테이블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00:00] Rectangle01/[03:44] Rectangle02/[05:07] Rectangle03/[10:38] Attach/[11:44] Boolean/[14:04] Bevel Profile/[17:57] Rectangle/[19:17] Ellipse, /[19:55] Align/[21:47] Copy, Move/[23:33] Attach, Boolean/[25:08] Chamfer, Divide/[27:03] Move, Lathe/[27:56] Align, Copy
  • 10.20분 Graphite Modeling Tools part1

    Polygon Modeling과 Modify Selection을 알아봅니다.

    책갈피[00:00] Selection/[04:06] Polygon Modeling Tools/[09:39] Modify Selection/[17:36] Ring Mode
  • 11.20분 Graphite Modeling Tools part2

    Geometry(All)와 Loop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책갈피[00:00] Geometry(All)/[05:53] Box/[08:07] Relax/[09:32] TurboSmooth/[09:55] FFD 3x3x3/[14:41] Loop
  • 12.18분 손잡이 만들기

    Loop패널을 활용해서 손잡이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00:00] Plane/[03:12] FFD 3x3x3/[03:47] Move/[04:53] Shell/[06:54] TurboSmooth/[07:44] Ring Mode, Connect/[11:34] 완성작/[12:13] Edit/[15:26] Repeat Last
  • 13.23분 Vertices / Edges / Border / Polygons / Elements

    각각의 메뉴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책갈피[00:00] Selection/[01:29] Vertices/[03:55] Edges/[08:37] Border/[10:07] Polygons/[16:13] Extrude on Spline/[21:19] Subdivision/[22:42] Elements
  • 14.24분 Freeform

    Freeform의 PolyDraw와 Paint Deform을 배우고 실습해봅니다.

    책갈피[00:00] PolyDraw/[04:41] Paint Deform/[08:29] Push, Pull/[12:27] Relax, Soften/[13:30] Shift/[15:17] Selection/[21:42] Non Quads
  • 15.21분 Selection활용 & 컵만들기 part1

    Selection을 활용하는 방법과 컵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00:00] By Half/[02:16] Geo Sphere/[03:40] Chamfer/[05:02] Inset/[06:01] Bevel/[07:24] TurboSmooth/[08:17] 완성작/[09:33] Gengon/[10:52] Vertex/[12:19] Cap/[13:03] Bevel/[19:05] Bevel 수치
  • 16.21분 컵만들기 part2 & 서랍 만들기part1

    컵 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서랍 모델링을 시작합니다.

    책갈피[00:00] Bevel/[01:17] Extrude/[02:59] Vertex/[06:59] Bridge/[08:39] TurboSmooth/[10:08] 환경설정/[14:22] Box/[17:35] Instance, Move
  • 17.28분 서랍 만들기part2

    Instance를 활용해서 서랍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00:00] Instance, Move/[02:21] Vertex Move/[06:15] Ring Mode, Connect/[09:10] Extrude/[13:34] Chamfer/[17:48] Vertex Move/[19:49] Rectangle/[22:42] Align/[24:36] Instance
  • 18.34분 책장 만들기

    책장을 모델링하고 재질을 준 후 랜더링까지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완성작/[02:41] Connect, Chamfer/[05:30] Border Move/[07:25] Extrude/[09:43] Grow, Extrude/[13:30] Chamfer/[15:06] MatIDs/[17:30] Material Editor/[28:42] UVW Map/[31:20] Rendering
  • 19.26분 연필꽂이 만들기

    여러 도구들을 사용해서 연필꽂이 모양을 제작합니다.

    책갈피[00:00] 완성작/[01:12] Chamfer Cyl/[02:53] Copy, Move/[08:00] Rectangle, Shell/[10:07] Copy/[11:24] Rectangle, Segment/[13:54] Vertex, Move/[18:30] Fillet, Fuse, Weld/[21:13] Rendering/[22:18] ProBoolean
  • 20.27분 의자 만들기

    모던한 느낌의 의자를 직접 제작해봅니다.

    책갈피[00:00] Select, Delete/[03:53] Shell/[06:16] Edge, Loop Mode, Chamfer/[12:40] TurboSmooth/[13:53] Chair Line/[15:36] Select, Delete/[19:41] Shell, TurboSmooth/[21:39] Sphere/[23:47] Shell, TurboSmooth, Align/[25:29] 완성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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