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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max 2010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7시간 58분|회차당 평균 : 23분53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박진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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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max 2010 사용법 강좌
Autodesk 3DMAX는 인테리어, 게임, 애니메이션 등 각 분야에서 총괄적으로 쓰이는 대표적인 3D 프로그램으로 강의에서는 인테리어 소품 모델링등 디자인 전문 모델링과, 멘탈레이 재질로 표현하는 렌더링 내용이 있어 3D전문 모델러들이 수강하면 좋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신 버전으로 수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01.23분 3ds Max 설치 및 인터페이스

    설치과정과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인사말/[01:14] 설치/[04:29] 인터페이스/[06:44] 3DS, Quick Access Toolbar/[08:30] 메뉴, 메인툴바/[10:35] 뷰포트/[11:27] 커맨드 패널, 뷰포트 컨트롤/[12:42] 애니메이션, 좌표입력/[13:37] 기본 셋팅/[15:04] 유닛 설정/[19:36] 뷰포트 설정/[21:52] 패널 컨트롤

  • 02.25분 3ds Max 기본기능

    커맨드패널/Material Editor/랜더링/저장/열기/내보내기/애니메이션/뷰포트

    책갈피 : [00:00] 커맨드 패널/[05:56] Material Editor/[07:21] 렌더링/[07:57] 저장, 열기, 내보내기/[10:29] 애니메이션/[16:28] 뷰포트 활용/[19:41] 뷰큐브/[22:53] 뷰컨트롤

  • 03.25분 메인툴바 살펴보기

    메인툴바의 여러가지 도구들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기즈모/[06:59] 화면정리/[08:06] 링크/[08:45] 선택도구/[12:20] 이동, 회전, 변형/[17:15] 스냅/[21:41] 미러, 정렬/[23:39] 재질, 랜더링

  • 04.19분 Standard & Extended Primitives

    여러가지 도형들을 만드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Box, Sphere/[04:26] Cylinder ~ Teapot/[06:39] Cone ~ Plane/[09:13] Hedra ~ OilTank/[12:22] Spindle ~ RingWave/[15:17] Prism ~ ChamferCyl/[17:32] Capsule ~ C-Ext, Hose

  • 05.25분 Spline & Extended Spline

    여러가지 Spline 선들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공통 파라미터/[05:55] Line/[08:35] Cicle ~ NGon/[11:05] Text, Section/[13:52] Rectangle ~ Helix/[17:24] WRectangle, Angle/[20:50] Wide Flange ~ Tee/[22:27] Keyboard Entry

  • 06.22분 조명과 카메라

    조명의 종류와 카메라를 다루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Target Spot, Free Spot/[01:50] Target Direct, Free Direct/[02:26] Omni, Skylight/[03:10] mr Area Omni, mr Area Spot/[04:05] 공통 파라미터/[07:14] Photometric/[09:31] Sunlight, Daylight/[12:54] 카메라/[17:08] 카메라컨트롤

  • 07.23분 Keyboard Entry & Extrude

    좌표를 이용해서 Keyboard Entry를 사용하고 Extrude 사용법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Keyboard Entry/[08:43] Star/[11:45] Extrude/[13:36] Extrude 수정/[17:36] Line/[20:34] Copy/[22:03] Attach

  • 08.24분 꽃병 만들기

    Spline과 Lathe를 이용해서 꽃병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Grid, View/[02:03] Rectangle/[06:14] Line/[11:31] Bezier Corner/[15:35] Outline/[16:53] Lathe/[21:01] 수정

  • 09.30분 테이블 만들기

    도구들을 활용해서 테이블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Rectangle01/[03:44] Rectangle02/[05:07] Rectangle03/[10:38] Attach/[11:44] Boolean/[14:04] Bevel Profile/[17:57] Rectangle/[19:17] Ellipse, /[19:55] Align/[21:47] Copy, Move/[23:33] Attach, Boolean/[25:08] Chamfer, Divide/[27:03] Move, Lathe/[27:56] Align, Copy

  • 10.20분 Graphite Modeling Tools part1

    Polygon Modeling과 Modify Selection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Selection/[04:06] Polygon Modeling Tools/[09:39] Modify Selection/[17:36] Ring Mode

  • 11.20분 Graphite Modeling Tools part2

    Geometry(All)와 Loop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Geometry(All)/[05:53] Box/[08:07] Relax/[09:32] TurboSmooth/[09:55] FFD 3x3x3/[14:41] Loop

  • 12.18분 손잡이 만들기

    Loop패널을 활용해서 손잡이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Plane/[03:12] FFD 3x3x3/[03:47] Move/[04:53] Shell/[06:54] TurboSmooth/[07:44] Ring Mode, Connect/[11:34] 완성작/[12:13] Edit/[15:26] Repeat Last

  • 13.23분 Vertices / Edges / Border / Polygons / Elements

    각각의 메뉴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책갈피 : [00:00] Selection/[01:29] Vertices/[03:55] Edges/[08:37] Border/[10:07] Polygons/[16:13] Extrude on Spline/[21:19] Subdivision/[22:42] Elements

  • 14.24분 Freeform

    Freeform의 PolyDraw와 Paint Deform을 배우고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00] PolyDraw/[04:41] Paint Deform/[08:29] Push, Pull/[12:27] Relax, Soften/[13:30] Shift/[15:17] Selection/[21:42] Non Quads

  • 15.21분 Selection활용 & 컵만들기 part1

    Selection을 활용하는 방법과 컵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By Half/[02:16] Geo Sphere/[03:40] Chamfer/[05:02] Inset/[06:01] Bevel/[07:24] TurboSmooth/[08:17] 완성작/[09:33] Gengon/[10:52] Vertex/[12:19] Cap/[13:03] Bevel/[19:05] Bevel 수치

  • 16.21분 컵만들기 part2 & 서랍 만들기part1

    컵 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서랍 모델링을 시작합니다.

    책갈피 : [00:00] Bevel/[01:17] Extrude/[02:59] Vertex/[06:59] Bridge/[08:39] TurboSmooth/[10:08] 환경설정/[14:22] Box/[17:35] Instance, Move

  • 17.28분 서랍 만들기part2

    Instance를 활용해서 서랍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Instance, Move/[02:21] Vertex Move/[06:15] Ring Mode, Connect/[09:10] Extrude/[13:34] Chamfer/[17:48] Vertex Move/[19:49] Rectangle/[22:42] Align/[24:36] Instance

  • 18.34분 책장 만들기

    책장을 모델링하고 재질을 준 후 랜더링까지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완성작/[02:41] Connect, Chamfer/[05:30] Border Move/[07:25] Extrude/[09:43] Grow, Extrude/[13:30] Chamfer/[15:06] MatIDs/[17:30] Material Editor/[28:42] UVW Map/[31:20] Rendering

  • 19.26분 연필꽂이 만들기

    여러 도구들을 사용해서 연필꽂이 모양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00] 완성작/[01:12] Chamfer Cyl/[02:53] Copy, Move/[08:00] Rectangle, Shell/[10:07] Copy/[11:24] Rectangle, Segment/[13:54] Vertex, Move/[18:30] Fillet, Fuse, Weld/[21:13] Rendering/[22:18] ProBoolean

  • 20.27분 의자 만들기

    모던한 느낌의 의자를 직접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Select, Delete/[03:53] Shell/[06:16] Edge, Loop Mode, Chamfer/[12:40] TurboSmooth/[13:53] Chair Line/[15:36] Select, Delete/[19:41] Shell, TurboSmooth/[21:39] Sphere/[23:47] Shell, TurboSmooth, Align/[25:29] 완성작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