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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멀티미디어>스케치업/V-RAY/포디움>스케치업 2017

스케치업 2017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14시간 6분|회차당 평균 : 42분17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이용기

300,000185,000



스케치업 2017 사용법 강좌
[스케치업 권장 학습순서]
스케치업2017 → 스케치업 모델링 → 스케치업 브이레이 → 포디움 / 피라네시 [실무]

스케치업은 건축, 건설, 엔지니어링,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강력한 3D 모델링 툴입니다. 강의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모든 툴에 대한 학습을 예제를 통해 실습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01.36분 스케치업 2017 시작

    화면 조작법과 Drawing도구모음을 이용한 간단한 그리기를 합니다.

    책갈피 : [00:26] 스케치업 파일 설명/[01:18] 실행 화면 설명/[02:11] Simple Template - Meters/[03:13] View-Toolbars/[03:46] 툴바 원상태로 되돌리기/[03:59] Pan/[04:16] 실행취소/[04:36] 화면이동 단축키/[04:54] Orbit/[05:21] 마우스 휠 클릭/[05:59] Zoom/[06:17] Zoom Extents/[07:04] 그리기 도구 모음 설명/[07:31] View-Toolbars-Drawing/[07:58] Line/[08:09] Line 단축키/[08:28] 선 그리는 3가지 방법/[09:08] Zoom Extents/[09:18] 좌표 이용 선 그리기/[10:24] 마우스 휠 클릭/[10:38] 선 연속 그리기/[10:50] 실행취소 단축키/[11:09] 자동스냅/[12:00] 수치 이용 방향지정 선 그리기/[13:01] 선 이용 면 분할/[13:48] ctrl+z 단축키/[14:12] ctrl+y 단축키/[14:33] 선 지우기/[15:14] 곡선 그리기/[15:45] Explode Curve/[16:08] Zoom Selection/[16:30] 직사각형 그리기/[17:08] 수치 입력 직사각형 그리기/[17:49] 정사각형 그리기/[18:23] 황금비율 사각형 그리기/[18:49] Rotated Rectangle/[20:01] 원 그리기/[20:48] 수치 입력 원 그리기/[21:23] 부드러운 원 그리기/[22:08] ctrl+z 단축키/[22:41] 수치 이용 부드러운 원 그리기/[23:26] 호 그리기/[23:37] Arc/[24:19] 수치 입력 호 그리기/[24:36] 2 Point Arc/[25:10] 각도 입력 호 그리기/[25:27] 반원 형태 호 그리기/[25:47] 3 Point Arc/[26:16] 다각형 그리기/[26:31] Sides 변경 다각형 그리기/[27:16] 반지름 값 입력 다각형 그리기/[27:47] 원, 다각형 이용 육각형 그릴 때 차이/[28:13] Push/Pull/[29:17] 사각형 그리기/[29:33] 복사/붙여넣기/[29:53] 사각형 중심에 내접하는 원 그리기/[30:56] Sides 값 변경 원 그리기/[31:25] 대각선 이용 내접하는 원 그리기/[32:29] 캡슐 모양 도형 그리기/[33:11] 복사/붙여넣기/[33:21] 원 이용 캡슐 모양 도형 그리기/[33:58] Arc 이용 캡슐 모양 도형 그리기/[34:58] 2 Point Arc 이용 캡슐 모양 도형 그리기

  • 02.37분 편집도구모음(1)

    Push/Pull, Move, Rotate, Follow Me 등 편집도구 기능들을 익힙니다.

    책갈피 : [00:00] 추정 기능 알아보기/[00:20] Push/Pull/[00:49] 추정 기능이란?/[01:17] Midpoint/[01:32] Endpoint/[01:54] On Edge/[02:03] On Face/[03:30] shift 이용 추정 잠금/[04:02] 방향키 이용 강제 추정/[04:52] Edit 툴바 추가/[05:19] Push/Pull/[06:13] 수치 입력 Push/Pull/[06:52] Push/Pull 이용 구멍 뚫기/[07:47] 경사진 사각형 구멍 뚫기/[08:16] Push/Pull 이용 동일한 높이 육면체 생성/[10:00] 더블 클릭 이용 동일한 높이 육면체 생성/[10:36] ctrl 키 이용 새로운 육면체 생성/[11:17] 원 기둥 만들기/[11:36] View-Hidden Geometry/[12:20] 이동/[12:54] 이동 단축키 M/[13:27] ctrl+z/[13:43] 회전/[13:53] 그룹 만들기/[14:31] 회전/[15:26] 육면체 만들기/[15:44] 면 이동/[16:22] 선 이동/[16:51] 점 이동/[17:41] 객체 복사/[18:41] 객체 복사시 간격 설정/[19:03] 객체 다중 복사/[19:56] /수식 이용 객체 다중 복사/[20:30] 회전/[21:17] Rotate/[22:11] 각도 입력 회전/[22:38] ctrl + 회전/[23:28] 면 회전/[24:08] 두께가 없는 면 회전/[25:49] 따라가기/[26:18] 정육면체 그리기/[27:06] 면 회전/[27:29] 이동/[27:50] 경로지정/[28:04] Follow Me/[28:35] 원 그리기/[29:14] Follow Me/[29:46] 면 지정하여 따라가기/[30:23] Rotate/[31:06] Follow Me/[31:49] 면 삭제/[32:11] Rotate/[32:36] Follow Me/[33:16] 육면체 그리기/[33:32] 2 Point Arc/[33:52] Follow Me 이용 면 깎기/[34:22] 따라가기로 지붕 처마 만들기/[35:24] 2 Point Arc/[36:18] 선 그리기/[36:56] 원뿔 만들기

  • 03.42분 편집도구모음과 주요도구모음

    Scale, Offset, 주요도구에서 Select로 선택하는 여러가지 방법, Group/Component를 이용해 기능 익히기, Paint Bucket에서의 재질변경, Eraser로 지우기를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Scale/[01:21] Offset/[04:39] 주요도구-Select/[08:34] Component/[13:16] Component 배치/[16:39] Component 특성/[18:23] Cut opening/[20:22] 재질 변경/[26:10] Paint Bucket/[32:01] 인접 채우기 및 재질 변경/[34:04] 재질 샘플링/[37:47] Eraser

  • 04.35분 건축단면도구모음과 볼펜 모델링

    도구모음의 치수와 문자,3DTEXT에 대해 배우고 배운 기능들을 활용해서 볼펜의 모델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20] Tape Measure Tool/[04:47] 보조선 제거/[06:05] 치수 도구/[09:56] Protractor/[10:55] Text/[13:02] Axes/[16:00] 3D Text/[18:23] 단면도구/[22:29] 모나미 볼펜 본체 모델링/[27:08] 볼펜 뚜껑 및 스위치 모델링

  • 05.46분 모델링 실습(1)

    스탠드와 커피잔, 소파와 침대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스탠드 모델링/[07:22] 스탠드 갓 모델링/[09:27] 커피잔 모델링/[13:20] Hidden Geometry/[17:14] 커피잔 받침 모델링/[18:59] 소파 모델링/[22:33] Paste In Place/[25:20] 소파 다리 모델링/[29:05] 음각 문자 생성/[31:16] 침대 모델링/[35:25] 침대 등받이 모델링/[39:47] 매트리스 모델링/[43:52] 이불 모델링

  • 06.39분 모델링 실습(2)

    침대 마무리작업과 책꽂이, 놀이용 계단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이불 모델링/[03:21] 침대 지붕 모델링/[07:56] 재질 입히기/[09:15] 베개 모델링/[10:57] 책꽂이 모델링/[15:52] 책꽂이 바닥면 모델링/[19:21] 문양 새기기/[23:58] 놀이용 계단 모델링/[28:34] 난간 모델링/[34:10] 지붕 모델링/[36:13] 색상 입히기

  • 07.39분 모델링 실습(3)

    파라솔과 원형계단 모델링을 하고, 샌드박스도구모음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파라솔 갓 모델링/[08:25] 파라솔 봉 모델링/[10:23] 테이블 모델링/[17:28] 의자 컴포넌트 배치/[20:02] 회전식 계단 모델링/[25:39] 기둥과 계단 연결하기/[29:22] 샌드박스도구/[29:42] From Contours, From Scratch/[33:22] Smoove, Stamp, Drape

  • 08.41분 모델링 실습(4), 카페 건물 모델링(1)

    샌드박스를 활용한 건물모델링과 다이나믹 컴포넌트, 캐드도면파일을 이용한 카페건물의 기초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Add Detail/[00:15] 굴곡진 지형에 건물 모델링/[06:19] 지형 재질 변경/[08:50] 다이나믹 컴포넌트/[11:55] 다이나믹 컴포넌트 액션/[13:19] 건물 이미지 이용 모델링/[16:20] Match Photo/[22:06] Intersect/[25:12] Intersect Selection/[27:10] 캐드도면파일 이용 3D 모델링/[31:40] 장면 생성/[36:21] 그룹 생성

  • 09.43분 카페건물 모델링(2)

    건물의 벽채와 파티션/스텝몰딩을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00] 그룹 합치기/[04:06] 레이어 생성 및 지정/[05:54] 다용도실 모델링/[12:07] 유리 그룹 모델링/[13:42] 화장실 모델링/[18:14] 스텝몰딩 모델링/[22:55] 주방 모델링/[29:57] 레이어 지정/[31:09] 파티션 모델링/[37:48] 파티션 위에 유리재질 모델링

  • 10.37분 카페건물 모델링(3)

    걸레받이와 실내조명박스, 문 컴포넌트를 배치합니다.

    책갈피 : [00:51] 걸레받이 모델링/[12:06] 바닥조명박스, 바닥 단올림/[15:24] 창문 몰딩 모델링/[18:24] 창틀 모델링/[24:10] 출입구 모델링/[28:11] 문 컴포넌트 배치/[31:42] 문 컴포넌트 수정/[33:16] Flip Along

  • 11.40분 카페건물 모델링(4)

    각 요소에 맞는 컴포넌트를 배치하고 재질을 입혀봅니다.

    책갈피 : [00:20] 문 컴포넌트 배치 및 레이어 지정/[04:53] 조경 바닥 컴포넌트 배치/[07:44] 내부 컴포넌트 배치/[10:57] 화장실 내부 컴포넌트 배치/[14:23] 윈도우 컴포넌트 배치/[19:17] 컴포넌트 생성 및 복사/[21:46] 재질 입히기/[24:04] 3D Text 삽입/[28:04] 화장실 재질 입히기/[31:28] 주방 재질 입히기/[35:22] 파티션 재질 입히기

  • 12.36분 카페건물 모델링(5)

    컴포넌트 배치를 마무리하고, 건물모델에 대한 이미지와 동영상을 출력합니다.

    책갈피 : [00:20] 재질 입히기 마무리/[09:06] 가구 및 소품 컴포넌트 배치/[13:43] 그림자 표현/[17:55] 2D 이미지로 저장/[20:09] 2D 평면도로 만들기/[22:38] 치수 재기/[24:56] Hidden Line, 치수선 수정/[28:06] 2D 단면도 만들기/[30:48] 동영상 만들기

  • 13.43분 단독주택 모델링(1)

    도면파일을 이용해서 벽채와 기둥을 세우고, 문/창문 삽입을 통해서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5] 캐드도면파일 이용 벽체 생성/[05:58] 창문 하부 벽체 생성/[07:16] 바닥 및 수영장 생성/[13:47] 건물 기둥 생성/[16:40] 데크 기둥 생성/[22:17] 계단 생성/[25:52] 지붕 생성/[30:13] 유리지붕 및 데크지붕 생성/[32:47] 실내조경바닥 생성/[34:54] 루비 스크립트 설치/[36:53] 창문 생성/[41:13] 창문 컴포넌트 배치

  • 14.42분 단독주택 모델링(2)

    문,난간 배치/재질 적용/건물외부요소를 삽입하여 모델링을 완성합니다.

    책갈피 : [00:04] 창문 컴포넌트 배치/[06:36] 문 컴포넌트 배치/[08:31] 난간 모델링/[14:58] 재질 입히기/[17:56] 조경바닥 재질 입히기/[20:42] 난간 방향 변경/[24:48] 지붕 재질 입히기/[26:09] 건물 외부 모델링/[30:14] 연못 모델링/[34:29] 건물 외부 재질 입히기/[36:58] 건물 외부 컴포넌트 배치

  • 15.46분 주택 모델링

    설계부터 시공까지 진행되는 주택의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4] 외벽 모델링/[03:41] 테라스 처마 모델링/[11:31] 창 모델링/[14:24] 테라스 문, 갤러리 창 모델링/[19:44] 그림자 표현/[22:38] 창문 모델링/[25:35] 출입구 모델링/[31:28] 테라스 바닥 및 난간 모델링/[37:06] 어닝 모델링

  • 16.40분 인테리어 디자인 및 투시도

    간단한 건물의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하고 투시도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16] 평면도 이용 외벽 및 내벽 모델링/[03:44] 발코니 창 컴포넌트 생성/[07:21] 미닫이 창 컴포넌트 생성/[11:11] 창 컴포넌트 편집/[13:55] 복도, 계단실 모델링/[18:01] 계단 난간 모델링/[23:44] 발코니 모델링/[26:01] 가구 컴포넌트 배치 및 걸레받이 모델링/[28:08] 아이소메트릭, 2소점 투시도 설정/[30:12] 구글 어스 이용 지도데이터 불러오기/[31:31] 소규모 사무실 모델링/[37:31] 창문 모델링/[39:05] 화장실 내벽 모델링

  • 17.58분 소규모 사무실 모델링(1)

    벽채와 천장, 유리창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44] 천장 모델링/[02:29] 창틀 모델링/[07:38] 창문 유리 모델링/[10:48] 문틀 모델링/[15:11] 파티션 몰딩 모델링/[19:49] 파티션 유리 모델링/[23:29] 단면 벽체 모델링/[29:00] Subtract 이용 단면 벽체 뚫기/[34:16] Outer Shell 이용 단면 벽체 합치기/[37:41] 탕비실 모델링/[40:18] 회의실 모델링/[43:49] 유리몰딩 복사, 붙여넣기/[48:24] 회의실 문틀 상부 마감 및 배치/[54:03] 문 컴포넌트 배치

  • 18.50분 소규모 사무실 모델링(2)

    모델링과 컴포넌트 추가 및 전체적인 재질을 입혀봅니다.

    책갈피 : [00:00] 목재스터드 모델링/[04:56] 목재스터드 복사하여 외부에 배치/[06:09] 간접조명박스, 이미지월 모델링/[09:27] 걸레받이, 상단 몰딩 모델링/[14:09] X-ray 모드 이용 천장 생성/[15:27] 단면선 추출/[20:10] 조명 컴포넌트 배치/[27:02] 조명 그룹 및 레이어 지정/[30:38] 유리, 프레임 재질 입히기/[34:35] Create Material, 몰딩과 목재스터드 재질 입히기/[38:34] 외벽, 간접조명박스 재질 입히기/[42:25] 조명 재질 입히기/[45:21] 내벽 재질 입히기

  • 19.40분 소규모 사무실 모델링(3)

    치수 및 그림자 설정과 장면 전환을 이용한 동영상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바닥 재질 입히기/[01:53] Texture-Position/[04:49] 목재스터드 면 나누기/[06:19] 내벽 재질 입히기/[08:55] 외벽 재질 입히기/[10:26] 3D Text/[13:54] png 파일 가져오기/[15:58] 평면, 입면, 실내투시도 장면 설정/[18:22] 컴포넌트 배치/[19:42] Position Camare/[21:55] 치수선 그리기/[23:08] 보조선 만들기/[25:27] 치수선 그리기/[26:35] 치수 속성 수정/[29:56] 그림자 설정/[31:55] 스타일 수정/[34:17] 단면컷 스타일 수정/[36:26] 동영상 파일 만들기/[39:23] 동영상 내보내기

  • 20.56분 한옥 모델링

    한옥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한옥 모델링/[03:30] Push/[05:56] 기왓장 만들기/[07:58] Divide/[10:02] 처마 이동 복사/[13:37] Follow Me/[14:14] 용머리 만들기/[16:41] 용머리 무늬 만들기/[18:58] 지붕 끝 모델링/[21:34] 처마 모델링/[24:03] 보조선 생성/[26:40] 목재객체 만들기/[29:08] 지붕을 받치는 기둥 모델링/[31:47] Eraser/[34:31] 기둥 모델링/[37:33] 기둥과 기둥 잇기/[39:18] 마루 모델링/[41:39] 벽체 생성/[43:58] 보조선 이용 면 나누기/[46:16] Line/[47:52] 주춧돌 모델링/[49:51] Unhide/[50:59] 벽 무늬 만들기/[52:34] Delete Guides/[54:20] 문 모델링/[57:42] Push/Pull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