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교육 의 리더!

로그인 회원가입
HOME>멀티미디어>creo / poser>creo1.0 [실무]

creo1.0 [실무]

20회차 속성과정|전체 : 10시간 38분|회차당 평균 : 31분53초
creo1.0 [실무] / 2개월
creo1.0 [입문 + 실무] / 4개월
300,000 185,000
  • 전문강사 : 강춘식 교수님
creo 1.0 [실무] 사용법 강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수강하시는걸 권장합니다.
 
  • 0130분 스윕 컷, 브렌드 컷 part1스윕 컷을 이용한 모델링 실습을 진행하고, 브렌드 컷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실습(1) - 스케치/[00:30] 실습(1) - 치수/[00:57] 실습(1) - 스윕 컷/[01:30] 실습(1) - 궤적/[01:58] 실습(1) - 스윕 컷/[02:21] 실습(1) - 커브스케치/[03:05] 실습(1) - 단면/[04:05] 실습(1) - 중앙 둥근사각/[04:23] 실습(1) - 데이텀 평면/[04:40] 실습(1) - 밀어내기/[05:21] 실습(1) - 수치확인/[05:37] 실습(1) - 호/[06:39] 실습(1) - 마침/[07:09] 실습(2) - 스윕 컷을 이용한 모델링/[07:24] 실습(2) - 도면확인/[08:28] 실습(2) - 밀어내기/[09:16] 실습(2) - 치수/[09:57] 실습(2) - 회전/[10:11] 실습(2) - 기본형상/[11:44] 실습(2) - 스케치 해결/[12:07] 실습(2) - 치수수정/[13:10] 실습(2) - 각도수정/[13:26] 실습(2) - 중앙형상 자르기/[14:19] 실습(2) - 스윕컷/[15:25] 실습(2) - 단면 스케치/[16:11] 실습(2) - 재료면/[16:29] 실습(2) - 원형/[16:46] 실습(2) - 회전/[16:53] 실습(2) - 원/[17:27] 실습(2) - 중심선/[18:30] 실습(2) - 날개/[19:16] 실습(2) - 스케치 참조/[19:46] 실습(2) - 치수수정/[20:23] 실습(2) - 기울기/[20:55] 실습(2) - 구배/[21:46] 실습(2) - 앞쪽 라운드/[22:16] 실습(2) - 날개 라운드/[22:56] 실습(2) - 뒤쪽 라운드/[23:21] 실습(2) - 지시없는 라운드/[24:44] 실습(2) - 완료/[25:44] 새로만들기/[25:56] 육면체/[26:38] 블렌드컷 - 속성/[27:03] 블렌드컷 - 단면/[27:48] 블렌드컷 - 두번째 단면/[28:10] 블렌드컷 - 재료면, 방향/[28:17] 블렌드컷 - 깊이/[29:09] 블렌드컷 - 정의편집

  • 0230분 스윕 컷, 브렌드 컷 part2스윕 컷과 브렌드 컷을 이용해서 모델링을 진행하고, 지우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실습 - 살펴보기/[01:54] 실습 - 스케치/[02:43] 실습 - 기본형상/[06:40] 실습 - 홈 파기/[10:43] 실습 - 라운드/[12:54] 실습 - 쉘 두께/[13:59] 실습 - 보스1/[17:35] 실습 - 보스2/[23:44] 지우기 설명/[25:13] 지우기 실습

  • 0335분 Surface 옵셋 part1Surface 옵셋의 필요성과 정의,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Surface 옵셋과 관련된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Surface 옵셋의 필요성/[04:47] Surface 옵셋/[07:18] 표준옵셋 피쳐 (Surface에 수직한 옵셋)/[08:46] 구배피쳐 사용 (스케치된 부분만 옵셋)/[12:06] 확장피쳐 (측면도 같이 옵셋)/[12:36] Surface 피쳐 대체 (선택한 Surface까지 형상 옵셋)/[13:06] 실습(1)/[15:15] 실습(2) - 기본형상/[18:29] 실습(2) - 원형으로 파기/[23:00] 실습(2) - 중앙 돌출/[28:20] 실습(2) - 오프셋/[30:13] 실습(2) - 구/[32:46] 실습(2) - 라운드

  • 0431분 Surface 옵셋 part2스윕 블렌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당 실습 과제를 통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블렌드 (Surface) => 솔리드화/[05:01] 스윕 블렌드(Surface) => 솔리드화/[10:51] 단면수정/[13:16] 솔리드화(강화)/[15:07] 단면을 자유곡면으로/[17:28] 실습(1) - 기본형상/[20:20] 실습(1) - 윗부분 형상(Surface)/[27:17] 실습(1) - 단면1/[28:55] 실습(1) - 단면2/[30:08] 실습(1) - 단면3

  • 0535분 Surface 옵셋, 경계 블렌드Surface 옵셋과 경계블렌드의 실습을 진행하면서 완벽히 마스터합니다.

    책갈피 : [00:00] 실습(1) - 솔리드화/[01:27] 실습(1) - 라운드/[03:19] 실습(1) - 쉘(안쪽 파기)/[04:36] 실습(1) - 반원 자르기/[06:35] 실습(1) - 아래부분 평면/[08:12] 실습(1) - 홀/[11:44] 경계 블렌드/[16:29] 실습(2) - 스케치/[17:24] 실습(2) - 경계 블렌드/[18:26] 실습(2) - 커브생성/[21:39] 실습(2) - 경계 블렌드/[23:43] 실습(2) - 커브생성/[26:23] 실습(2) - 경계 블렌드/[28:27] 실습(2) - 솔리드화

  • 0630분 경계 블렌드경계블렌드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고, 실습과제를 통해 집고 넘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실습(1) - 기본형상/[02:15] 실습(1) - 육각형형상/[05:48] 실습(1) - 원형파기/[07:49] 실습(1) - 스케치/[11:36] 실습(1) - 경계블렌드/[14:56] 실습(1) - 대칭복사, 결합, 솔리드화/[18:10] 실습(1) - 타원/[19:37] 실습(1) - 연결부위/[21:27] 실습(1) - 라운드/[24:00] 실습(2) - 기본형상/[26:26] 실습(2) - 바깥 부분

  • 0729분 경계 블렌드, 가변단면스윕경계블렌드 실습을 마무리하고, 가변단면스윕의 정의와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실습(2) - 라운드/[00:36] 실습(2) - 안쪽 부분/[03:21] 실습(2) - 커브생성/[07:48] 실습(2) - 경계블렌드/[10:38] 실습(2) - 안쪽부분 경사/[12:13] 실습(2) - 십자모양 홈/[14:39] 실습(2) - 원형 홈/[16:08] 실습(2) - 라운드/[18:40] 가변단면스윕 정의와 실습1/[21:21] 가변단면스윕 실습2/[25:32] 가변단면스윕 실습3

  • 0832분 가변단면스윕가변단면스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과제를 실습하면서 확실히 집고 넘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스케치/[02:01] 가변단면스윕/[03:45] 스케치/[05:05] 경계블렌드와의 차이/[06:46] 실습(1) - 스케치/[10:42] 실습(1) - 가변단면스윕/[13:28] 실습(2) - 기본형상/[16:14] 실습(2) - 바깥 커브/[20:42] 실습(2) - 위쪽 커브/[23:45] 실습(2) - 가변단면스윕/[26:04] 실습(2) - 대칭복사/[26:48] 실습(2) - 기울임/[28:54] 실습(2) - 원형/[29:59] 실습(2) - 라운드

  • 0931분 투영투영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투영의 방법과 옵션을 실습과 함께 공부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실습(1) - 기본형상/[04:37] 실습(1) - 선 스케치/[06:14] 실습(1) - 날개부분/[08:54] 실습(1) - 라운드/[10:10] 실습(1) - 뒤쪽 홀/[14:01] 투영의 개념/[16:31] 투영실습1/[23:09] 투영실습2/[24:53] 방향 따라서/[25:42] Surface에 수직/[31:08] 랩의 개념

  • 1031분랩의 개념과 투영과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확실하게 배웁니다.

    책갈피 : [00:00] 랩의 개념/[03:49] 투영과 랩의 차이점/[06:30] 실습(1) - 기본형상/[09:04] 실습(1) - 중앙형상/[12:23] 실습(1) - 중양형상 스윕 컷/[14:51] 실습(1) - 단면/[16:19] 실습(1) - 원형 홈/[18:27] 실습(1) - 둥근사각형상/[23:17] 실습(1) - 사각 홈/[26:02] 실습(1) - 라운드

  • 1130분 교차커브, 트림, 결합 part1교차커브, 트림, 결합에 대해서 알아보고 응용하는 방법들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채우기/[03:46] 사용명령/[04:32] 윗면 채우기/[05:43] 결합/[07:59] 결합응용/[12:33] 라운드/[14:03] 교차 커브/[17:10] 교차 응용/[21:52] 트림/[23:46] 트림 참조/[26:40] 채우기/[27:46] 트리밍 Surface 유지/[29:07] 결합

  • 1231분 교차커브, 트림, 결합 part2교차커브, 트림, 결합들을 모두 이용하는 실습문제를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컵만들기/[01:06] 손잡이/[02:36] 손잡이 확장/[04:40] 손잡이 트림/[06:03] 손잡이 결합/[07:19] 실습(1) - 사각형태/[09:26] 실습(1) - 기본형상/[13:01] 실습(1) - 자르기/[15:22] 실습(1) - 아래 오프셋/[17:44] 실습(1) - 옆면 오프셋/[20:21] 실습(1) - 윗면 굴곡1/[22:46] 실습(1) - 윗면 굴곡2/[24:42] 실습(1) - 윗면 굴곡3/[27:14] 실습(1) - 라운드

  • 1321분 Surface 확장, 복사와 붙여넣기Surface 확장과 복사, 붙여넣기를 알아보고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Surface 확장/[01:18] 확장/[01:53] 동일/[02:21] 탄젠트/[02:48] 추가/[04:00] Surface를 참조 평면으로 확장/[05:50] 형상 만들기/[07:43] 결합/[08:42] 선택한 면까지 확장/[11:01] 강화/[12:27] Surface 복사 붙여넣기/[15:15] 정의편집 옵션/[16:09] 솔리드 형상의 특정 Surface 복사 붙여넣기/[18:58] 붙여넣기 특수/[19:59] Surface를 제외하고 구멍 채우기

  • 1433분 Surface형상 발표 및 발표형상 복사Surface 형상을 발표하고 발표된 형상을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본 후 실습문제를 해결합니다.

    책갈피 : [00:00] Surface 형상 발표하기/[01:19] 발표 형상/[02:09] 형상 만들기/[03:07] 발표형상 복사해 오기/[06:31] 복사 형상(원하는 부분)/[10:00] 실습(1) - 사각형태/[12:37] 실습(1) - 기본형상/[14:54] 실습(1) - 기본형상 높이/[16:33] 실습(1) - 기본형상 컷/[19:28] 실습(1) - 원형형상/[21:21] 실습(1) - 양쪽아래형상/[24:45] 실습(1) - 양쪽원형형상/[25:45] 실습(1) - 윗면/[30:06] 실습(1) - 라운드

  • 1525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1헤어드라이어 각 부분 모델링 실습/모델링 실습 미리 알아보기/Bracket 모델링 실습

    책갈피 : [00:00] 헤어드라이어 실습 - 기본형상/[02:06] 헤어드라이어 실습 - 주둥이/[07:33] 헤어드라이어 실습 - 손잡이/[11:57] 헤어드라이어 실습 - 결합/[13:01] 헤어드라이어 실습 - 손잡이 채우기/[14:06] 헤어드라이어 실습 - 라운드/[15:32] 모델링 실습설명/[16:49] Bracket 모델링 - 기본형상/[19:56] Bracket 모델링 - 라운드/[20:50] Bracket 모델링 - 중앙 원통/[22:31] Bracket 모델링 - 양쪽 홀

  • 1629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2Pivot 모델링/Self_locking_nut 모델링/U_support 모델링/Bushing 모델링/Castle_nut 모델링/Washer 모델링

    책갈피 : [00:00] Pivot 모델링 - 기본형상/[01:44] Pivot 모델링 - 큰 홀/[02:16] Pivot 모델링 - 작은 홀/[04:08] Pivot 모델링 - 라운드/[04:55] Self_locking_nut 모델링 - 기본형상/[09:25] Self_locking_nut 모델링 - 올라가는 부분/[10:14] Self_locking_nut 모델링 - 홀/[11:00] U_support 모델링 - 기본형상/[12:46] U_support 모델링 - 라운드/[13:48] U_support 모델링 - 홀/[14:39] U_support 모델링 - 라운드/[15:03] U_support 모델링 - 원통/[16:11] Bushing 모델링 - 기본형상/[17:54] Bushing 모델링 - 홀/[18:38] Bushing 모델링 - 스케치 수정/[19:34] Castle_nut 모델링 - 기본형상/[23:58] Castle_nut 모델링 - 사각홀/[26:15] Castle_nut 모델링 - 원형홀/[27:17] Washer 모델링

  • 1730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3Hexa_bolt 모델링/Shock Assembly 모델링/Heat_Sink 모델링

    책갈피 : [00:00] Hexa_bolt 모델링 - 기본형상/[02:43] Hexa_bolt 모델링 - 기둥/[04:16] Shock Assembly 모델링 - 1번/[07:33] Shock Assembly 모델링 - 2번/[09:23] Shock Assembly 모델링 - 3번/[12:31] Shock Assembly 모델링 - 4번/[15:16] Shock Assembly 모델링 - 7번, 8번/[17:06] Shock Assembly 모델링 - 5번, 6번/[18:43] Heat_Sink 모델링 - 설명/[21:41] Heat_Sink 모델링 - 기본형상/[23:31] Heat_Sink 모델링 - 중앙원형/[25:42] Heat_Sink 모델링 - 핀 형상

  • 1830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4Heat_Sink 모델링/Shampoo병 모델링

    책갈피 : [00:00] Heat_Sink 모델링 - 핀 형상/[01:52] Heat_Sink 모델링 - 라운드/[02:14] Heat_Sink 모델링 - 필요없는 부분 삭제/[03:53] Heat_Sink 모델링 - 중앙원형/[06:00] Heat_Sink 모델링 - 모서리 원형/[09:40] Shampoo병 모델링 - 기본형상/[13:39] Shampoo병 모델링 - 가변단면스윕/[14:42] Shampoo병 모델링 - 스윕Surface/[15:51] Shampoo병 모델링 - 결합/[16:43] Shampoo병 모델링 - 블렌드/[18:06] Shampoo병 모델링 - 결합/[18:32] Shampoo병 모델링 - 아랫면/[22:38] Shampoo병 모델링 - 샴푸 윗부분/[24:18] Shampoo병 모델링 - 나사산/[28:14] Shampoo병 모델링 - 강화

  • 1941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5Shampoo병 모델링 마무리 작업/스윕브렌드와 경계블렌드를 이용한 장도리 모델링

    책갈피 : [00:00] Shampoo병 모델링 - 뚜껑아래/[02:22] Shampoo병 모델링 - 결합/[03:47] Shampoo병 모델링 - 채우기/[04:33] Shampoo병 모델링 - 결합/[05:14] Shampoo병 모델링 - 솔리드화/[06:27] Shampoo병 모델링 - 밀어내기/[08:55] 스윕브렌드와 경계블렌드를 이용한 장도리 모델링/[10:18] 장도리 모델링 - 밀어내기/[11:34] 장도리 모델링 - 치수수정/[12:19] 장도리 모델링 - 위쪽 3도깍기/[14:16] 장도리 모델링 - 라운드/[14:33] 장도리 모델링 - 자루 홀/[15:36] 장도리 모델링 - 데이텀포인트/[16:50] 장도리 모델링 - 원생성/[17:26] 장도리 모델링 - 데이텀평면/[18:12] 장도리 모델링 - 포인트 생성/[21:48] 장도리 모델링 - 점 통과/[25:24] 장도리 모델링 - 경계블렌드/[27:04] 장도리 모델링 - 투영커브/[29:16] 장도리 모델링 - 스윕블렌드/[32:28] TOP-DOWN설계 방법을 활용한 마우스 모델링/[34:31] 마우스 모델링 - 기본형상/[35:28] 마우스 모델링 - 치수수정/[36:16] 마우스 모델링 - 스케치참조/[37:34] 마우스 모델링 - 데이텀 포인트, 스케치/[39:34] 마우스 모델링 - 아크

  • 2054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6TOP-DOWN 설계 방법을 활용한 마우스 모델링

    책갈피 : [00:00] 마우스 모델링 - 스케치/[01:26] 마우스 모델링 - 추가 스케치/[02:40] 마우스 모델링 - 치수수정/[03:20] 마우스 모델링 - 스윕 Surface/[05:19] 마우스 모델링 - 확장/[05:42] 마우스 모델링 - Surface 생성/[06:30] 마우스 모델링 - 구배/[07:11] 마우스 모델링 - 결합/[07:43] 마우스 모델링 - 라운드/[10:09] 마우스 모델링 - 저장, 아셈블리/[11:56] 마우스 모델링 - 컴포넌트 생성/[13:59] 마우스 모델링 - 템플릿선택/[14:53] 마우스 모델링 - 컴포넌트 생성/[15:53] 마우스 모델링 - 아셈블리 확인/[17:24] 마우스 모델링 - BUTTOM 컴포넌트 작업/[19:36] 마우스 모델링 - 결합/[20:11] 마우스 모델링 - CSROLL 컴포넌트 작업/[20:41] 마우스 모델링 - CAP 컴포넌트 작업/[21:42] 마우스 모델링 - TOP 모델링/[26:03] 마우스 모델링 - BUTTOM 모델링/[29:13] 마우스 모델링 - 결합/[30:16] 마우스 모델링 - 솔리드화/[32:00] 마우스 모델링 - 스케치/[34:13] 마우스 모델링 - 홀/[34:54] 마우스 모델링 - CSROLL 모델링/[36:53] 마우스 모델링 - Surface/[37:27] 마우스 모델링 - 오프셋/[38:42] 마우스 모델링 - 결합, 솔리드화/[39:47] 마우스 모델링 - 컷작업/[40:32] 마우스 모델링 - 스케치/[42:11] 마우스 모델링 - 투영/[42:39] 마우스 모델링 - 스윕 컷/[44:22] 마우스 모델링 - 라운드/[44:50] 마우스 모델링 - 휠 생성/[46:45] 마우스 모델링 - BALL 모델링/[48:48] 마우스 모델링 - CAP 모델링/[51:49] 마우스 모델링 - 아셈블리 구분

  • Pro/ENGINEER Wildfire 5.0와 Creo elements는 동일한 프로그램입니다.


스포츠 한국 : [교육]IT전문인력들, 알지오 강의 찾는 이유는?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