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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드웍스 2017 [입문 + 실무]

39회차 속성과정
전체 : 20시간 28분|회차당 평균 : 31분29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이용기

300,000185,000



솔리드웍스 2017 [입문 + 실무] 사용법 강좌
솔리드웍스는 3D CAD 프로그램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강력한 3D 설계 솔루션 기능을 제공하여 파트, 어셈플리 작업을 신속하게 할 수 있어 설계 시간을 단축,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판금, 용접, 곡면 처리, 금형 등 각각의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설계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알지오 솔리드웍스 강좌에서는 돌출, 패턴과 회전, 다양한 입체 모델링 작업, 분석 등 실무 작업을 연상케 할 수 있는 예제들을 다루고 있어 솔리드웍스를 마스터하실 수 있습니다.
  • 01.30분 솔리드웍스 2017시작

    솔리드웍스 시스템 옵션과 인터페이스 설명, 간단한 부품의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4] 메뉴 설명/[03:42] 인터페이스/[09:42] 아이콘 도구 설명/[13:41] 모델링/[18:05] 치수 설정 및 돌출 적용/[22:22] 원 그린 후 대칭 복사/[29:15] 돌출 컷(구멍 뚫기)

  • 02.32분 모델 수정작업, 사다리꼴 3D객체, 선형패턴

    구멍을 뚫어놓은 객체의 크기 및 수정작업을 하고 평면을 추가해서 사다리꼴모양의 입체적인 모델을 만들고 선형패턴을 이용한 구멍을 뚫어보는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치수 수정/[02:09] 재생성/[03:03] 스케치 편집/[03:57] 피처 편집/[04:35] 방향 대화 상자/[05:27] 대화상자를 핀고정/풀기/[06:22] 이전 뷰/[06:56] 새 뷰/[07:15] 표준도 업데이트/[07:22] 표준 보기 방향으로/[07:55] 다중 선택/[09:13] 드래그 방향에 따른 개체 선택/[10:28] 불완전 정의/[11:36] 지능형 치수/[12:16] 완전 정의/[12:29] 중복 정의/[15:08] 오프셋과 로프트를 이용한 모델링/[16:00] 중심선 그리기/[16:54] 중간점/[18:05] 참조 형상-기준면/[19:53] 요소 오프셋/[20:54] 로프트/[22:47] 모든 유형 숨기기/[24:17] 돌출/[26:20] 돌출 컷-관통/[27:29] 선형 패턴/[30:50] 선형 패턴-피처 편집

  • 03.34분 선형패턴, 원형패턴, 회전보스, 항아리 모델링

    선형패턴외의 원형패턴으로 구멍을 뚫고 회전보스, 베이스를 적용한 링모양의 객체와 항아리모델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1:00] 스케치 모따기/[02:01] 돌출/[04:14] 대칭 복사/[05:45] 돌출 컷-관통/[06:21] 단축키 설정/[08:34] 단위 설정/[10:23] 돌출/[12:12] 점 다중 선택/[12:33] 구속조건 부가-수직/[13:08] 돌출 컷-관통/[13:42] 원형 패턴/[15:14] 임시축/[17:11] 원형 패턴 피처 편집/[18:04] 회전 보스 정의/[20:31] 구속조건 부가-수평/[21:44] 회전 보스 설정/[24:34] 회전 보스 피처 편집/[26:18] 스케치를 이용한 회전/[27:08] 항아리 모델링/[27:58] 요소 오프셋/[29:40] 스케치 편집/[31:46] 단면도/[32:46] 윗면 단면도

  • 04.34분 파이프, 스프링 모델링

    스윕 기능, 나선형 곡선을 이용하여 파이프와 스프링을 만들어보고 그외 부품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파이프 모델링/[03:19] 완전 정의 상태로 만들기/[03:44] 구속조건 부가-일치/[05:27] 우측면 스케치/[06:30] 스윕/[08:18] 스케치 필렛/[09:24] 스프링 모델링/[09:55] 나선형 곡선/[11:00] 기준면/[12:50] 구속조건 부가-관통/[13:29] 스윕/[14:35] 나선형 곡선 피처 편집/[16:30] 테이퍼 나사산/[17:41] 일정 피치/가변 피치/[19:59] 브래킷 모델링/[21:42] 요소 잘라내기/[23:13] 돌출/[24:47] 3점호 그리기/[25:55] 요소 대칭 복사/[27:38] 돌출 컷-관통/[28:25] 회전 보스에서 요소 잘라내기/[31:16] 회전

  • 05.31분 가이드블럭, 대패모델링(1)

    도구활용을 하여 가이드블럭과 대패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6] 물성치/[01:19] 측정/[03:19] 기능 억제/[04:43]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05:27] 가이드 블럭 모델링/[07:38] 돌출/[08:08] 스케치 필렛/[09:52]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10:58] 다각형 구멍 뚫기/[13:43] 회전보스와 돌출보스 모델링 합치기/[15:57] 요소 잘라내기/[17:44] 돌출 컷/[20:28] 대패 모델링/[22:55] 사각형 치수 지정/[24:12] 3점호 이용 둥글게 만들기/[26:12] 돌출/[27:02] 기준면/[28:29] 점 지정/[29:54] 치수/구속조건

  • 06.38분 대패모델링(2)

    돌출컷을 이용하여 모델을 깎으면서 모양을 잡아줍니다.

    책갈피 : [00:00] 기준면/[01:24] shift키 이용 선택 해제/[02:25] 구속조건 부가-일치/[04:47] 스윕 컷/[06:39] 사각형-보조선/[07:05] 중심선 그리기/[09:03] 3점호 그리기/[10:37] 구속조건 부가-일치/[12:37] 구속조건 부가-탄젠트/[15:03] 요소 잘라내기/[17:57] 스케치 필렛/[18:51] 대칭 복사/[21:27] 돌출/[23:29] 구속조건 부가-탄젠트/[26:40] 돌출 컷-중간 평면/[28:44] 치수를 이용한 일치/[30:57] 기준면/[32:31] 각도 지정/[33:46] 스윕 컷/[36:13] 돌출 컷-면/평면 선택

  • 07.29분 대패모델링(3), 충전기모델링(1)

    필렛으로 대패모델링을 마무리하고 휴대폰충전기의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17] 평면 숨기기/[01:25] 필렛/[04:56] 상단 모서리 필렛 적용/[06:55] 충전기 모델링/[08:06] 돌출-방향 설정/[10:17] 스케치 필렛/[11:09] 구속조건 부가-동일선상/[13:35] 돌출-중간 평면/[14:13] 기준면/[16:43] 돌출-구배/[18:45] 선 그리기/[19:29]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22:34] 돌출 컷-중간 평면/[23:35] 구속조건 부가-일치/[25:09] 충전단자 모델링/[27:18] 요소 잘라내기/[28:04] 회전/[28:38] 선형 패턴

  • 08.36분 충전기모델링(2), 혼합기모델링, 박스모델링(1)

    충전기모델에 텍스트를 입력해서 마무리하고 혼합기, 박스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7] 필렛/[03:00] 문자 삽입/[05:36] 문자 스케치 속성/[08:24] 돌출-곡면으로부터 오프셋/[09:13] 뷰 생성/[10:11] 혼합기 모델링/[11:14] 베이스 플랜지/탭/[12:27] 모서리 플랜지/[15:35] 마이터 플랜지/[17:00] 마이터 플랜지-파급/[18:36] 선 구속조건 부가/[21:02] 구멍 뚫기/[22:41] 기본형 구멍/[24:02] 선형 패턴/[25:59] 전개도/[27:15] 박스 모델링/[28:24] 베이스 플랜지/[30:09] 요소 오프셋/[30:55] 스케치 굽힘/[31:53] 모서리 플랜지-재질 안쪽/[33:02] 플랜지 프로파일 편집

  • 09.29분 박스모델링(2), 담뱃갑모델링(1)

    박스모델링을 완료하고 담뱃갑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13] 모서리 플랜지-전체 바깥쪽/[02:00] 실선 표시/[02:18] 필렛/[03:35] 대칭 복사/[05:03] 담뱃갑 모델링/[07:04] 구속조건 부가-동등/[08:14] 단위-소수점 이하 설정/[08:52] 구속조건 부가-중간점/[10:11] 베이스 플랜지/[10:45] 모서리 플랜지-내부 가상 꼭지점/전체 바깥쪽/[13:06] 모서리 플랜지-오프셋/[14:21] 대칭 복사/[15:16] 측정/[16:47] 담뱃갑 뚜껑 모델링/[18:42] 뚜껑 절개부분 모델링/[21:23] 요소 변환/[23:42] 돌출 컷-두께에 링크/[24:28] 요소 오프셋/[25:04] 요소 늘리기/[26:21] 베이스 플랜지

  • 10.36분 담뱃갑모델링(2), 어셈블리

    담뱃갑에 텍스트와 재질을 입혀보고, 어셈블리 문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7] 구속조건 부가/[01:19] 돌출 컷/[02:19] 대칭 복사/[03:39] 문자 삽입/[05:48] 스케치 굽힘/[07:38] 햄-닫힌 햄/[08:40] 재질 표현/[10:12] 어셈블리/[11:35] 도구-애드인/[12:43] 설계 라이브러리-볼트 삽입/[15:26] 설계 라이브러리-너트 삽입/[16:46] 부품 이동/[18:13] 원점 표시/[18:25] 새 부품 생성/[19:52] 피처-돌출/[21:27] 요소 변환/[22:32] 재생성/[23:23] 파트 수정/[24:42] 어셈블리 저장/[26:27] 새 어셈블리/[28:33] 돌출/[29:41] 구속조건 부가-동등/[31:51] 돌출 컷-관통/[34:54] 돌출/[36:00] 돌출 컷-관통

  • 11.42분 어셈블리 메이트(1)

    파트로 작업한 모델링파일로 어셈블리 문서에서 메이트를 이용하여 조립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4] 재생성/[00:22] 치수 변경/[02:19] 새 파트 생성/[03:00] 돌출 보스-베이스/[03:18] 모따기/[04:18] 표현(color)/[05:32] 새 파트 생성/[05:55] 치수 지정/[07:02] 돌출 보스- 베이스/[07:29] 실선 표시/[08:42] 돌출 컷/[09:33] 중심선 작성/[10:44] 대칭 복사/[12:24] 돌출 컷/[13:07] 모따기/[13:50] 필렛/[14:20] 표현(color)/[15:23] 새 어셈블리 생성/[16:28] 원점 보이기/[19:03] 메이트/[20:26] 부품 이동/[22:48] 완전 정의/[25:08] 새 부품 작성/[25:28] 구속조건 부가/[26:51] 돌출 보스-베이스/[27:32] 필렛/[28:06] 표현(color)/[28:58] 새 부품 작성/[29:52] 모따기/[31:27] 돌출 컷/[32:15] 표현(color)/[32:58] 새 부품 작성/[34:36] 치수 작성/[36:33] 회전 보스-베이스/[37:42] 중심선 작성/[38:49] 다각형 작성/[39:49] 컷 돌출/[40:15] 필렛

  • 12.36분 어셈블리 메이트(2)

    부품들을 직접 만들고 어셈블리 문서로 가져와 조립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새 부품 작성/[01:31] 요소 잘라내기/[03:00] 돌출 컷/[03:35] 선형 패턴/[06:38] 치수 작성/[07:39] 기본형 구멍/[08:38] 모따기/[10:06] 부품 모델 불러오기/[10:44] 새 어셈블리 생성/[12:39] 메이트/[13:29] 구속 조건 부가/[15:03] 부품2 결합/[17:42] 치수 수정/[18:30] 부품3 결합/[19:04] 메이트/[20:18] 피처 편집/[21:28] 부품 이동/[21:52] 베어링 어셈블리/[22:42] 자동으로 구속조건 넣기/[23:55] 요소 잘라내기/[24:23] 표현(color)/[24:54] 링1 부품 모델링/[25:47] 치수 입력/[27:39] 요소 잘라내기/[28:04] 회전 보스-베이스/[30:18] 링2 부품 모델링/[31:10] 치수 입력/[33:25] 요소 잘라내기/[34:00] 필렛

  • 13.32분 어셈블리 메이트(3)

    조립했던 어셈블리를 다시 분해해보고 도면파일에서 설계도를 작성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원점 생성/[01:05] 메이트/[02:45] 구 결합/[05:43] 간섭 탐지/[06:41] 임시축 보이기/[07:13] 부품 패턴-원형 패턴/[08:51] 임시축 숨기기/[09:12] 어셈블리 분해 실습1/[11:12] 분해도 조립/[11:30] 애니메이션 조립/[13:48] 어셈블리 분해 실습2/[16:42] 어셈블리 분해 실습3/[20:29] 도면 파일을 이용한 설계도/[21:43] 도구 설정/[22:08] 표준 3도/[23:22] 치수 입력/[23:48] 사용자 정의 설정/[25:12] 도면 작성 실습1/[26:05] 배율 설정/[28:14] 테이블 삽입(BOM)/[29:26] 방향 설정/[30:31] 부품 번호/[31:15] 조립상태로 표시, 분해 상태로 표시

  • 14.38분 서피스 모델링/샴푸통모델링(1)

    기존의 솔리드 모델링이 아닌 서피스를 이용해서 샴푸통모델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서피스의 개념/[00:54] 단면도/[01:35] 서피스 모델링1/[02:47] 치수 입력/[03:56] 돌출 보스-베이스/[06:32] 자유 곡선/[08:20] 참조 형상-기준면/[09:27] 돌출 컷/[11:58] 바운더리 곡면/[13:19] 요소 변환/[13:58] 서피스 모델링2/[14:47] 돌출 곡면/[16:16] 선 삽입/[17:49] 회전 곡면/[18:39] 곡면 채우기/[19:09] 평면 곡면/[19:39] 룰드 곡면/[20:15] 곡면 잘라내기/[23:08] 곡면 채우기/[23:49] 곡면 붙이기/[24:53] 단면도/[25:14] 곡면-표면 붙이기(솔리드 작성)/[26:52] 필렛/[28:07] 면 삭제/[29:10] 샴푸통 모델링/[31:43] 요소 대칭 복사/[34:10] 돌출 곡면/[34:50] 치수 입력/[35:40] 중심점 호/[36:26] 회전 곡면/[37:06] 곡면 잘라내기

  • 15.31분 샴푸통모델링(2)

    서피스를 이용한 샴푸통의 모델링을 이어갑니다.

    책갈피 : [00:00] 곡면 채우기/[00:49] 곡면 붙이기/[01:38] 샴푸통 뚜껑 모델링/[02:57] 회전 보스-베이스/[03:46] 필렛/[05:20] 문자 입력/[07:31] 돌출 보스-베이스/[08:30] mold 작업(앞)/[11:08] 파트 편집/[12:30] 곡면 돌출/[13:25] 오프셋 곡면/[15:59] 파트 열기/[16:25] 곡면 잘라내기/[18:29] 기준면 생성/[17:56] 곡면 붙이기/[22:18] mold 작업(뒤)/[24:16] 돌출 곡면/[24:57] 오프셋 곡면/[26:08] 파트 열기/[26:38] 곡면 잘라내기/[27:45] 기준면 생성/[28:53] 곡면 붙이기/[29:17] 돌출 보스-베이스

  • 16.34분 컵 모델링/쟁반 모델링(1)

    서피스를 이용한 컵과 쟁반을 모델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컵 모델링/[00:44] 기준면 생성/[01:23] 다각형 생성/[04:08] 돌출 보스-베이스/[05:33] 돌출 곡면/[08:01] 곡면 채우기/[08:45] 곡면 붙이기/[09:31] 필렛/[10:42] 기준면 복사/[11:37] 돌출 곡면/[12:20] 곡면 잘라내기/[13:20] 곡면 붙이기/[13:43] 두께 적용(오프셋 곡면)/[15:28] 곡면 잘라내기/[17:13] 단면도/[17:43] 곡면 붙이기-솔리드 작성/[18:31] 두께 적용(오프셋 곡면)/[19:28] 물결 스케치/[22:04] 바운더리 곡면/[22:56] 곡면 잘라내기/[24:12] 곡면 붙이기/[25:07] 필렛/[27:33] 쟁반 모델링/[31:25] 기준면 생성/[33:13] 치수 입력

  • 17.27분 쟁반 모델링(2)/포토뷰

    쟁반 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재질이나 배경을 만드는 포토뷰를 배워봅니다.

    책갈피 : [00:00] 보조선/[00:55] 3D 스케치/[02:16] 선 생성/[05:22] 로프트 곡면/[08:10] 기존 구속조건/[09:22] 돌출 곡면/[10:21] 곡면 잘라내기/[11:24] 곡면 붙이기/[11:56] 두께 적용(오프셋 곡면)/[13:28] 곡면 잘라내기/[15:33] 곡면 붙이기/[16:44] 필렛/[17:41] 음영처리/[17:54] 포토뷰/[20:19] 요소 잘라내기/[22:17] 통합 미리보기/[22:33] 카메라 추가/[23:40] 미리보기 창/[24:14] 최종 랜더링

  • 18.25분 재질입히기(1)

    포토뷰를 이용해서 완성된 모델에 재질을 입히고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화면 편집/[01:22] 프레젠테이션 화면/[02:30] DisplayManager/[03:23] 배경 찾아보기/[04:03] 최종 랜더링/[06:10] 색상 재질 삽입/[07:04] 색상 변경/[09:24] 스튜디오 화면 적용/[10:56] 프리젠테이션 화면 적용/[12:12] 데칼 적용/[14:04] 데칼 편집/[15:16] 광도 편집/[15:52] 포토뷰 예제1-컵/[17:10] 랜더링 품질/[17:45] 렌더링 예약/[18:38] 플라스틱 표현 적용/[21:07] 최종 렌더링/[22:19] 포토뷰 예제1-물결/[24:18] 최종 렌더링

  • 19.17분 재질입히기(2)

    재질과 배경을 적용해서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포토뷰 예제2-쟁반/[00:46] 플라스틱 표현 적용/[01:54] 최종 렌더링/[02:57] 데칼 적용/[03:52] 데칼 편집/[04:25] 매핑 수정/[05:21] 최종 렌더링/[05:58] 스튜디오 화면 적용/[06:36] 그라데이션 배경/[07:35] 최종 렌더링/[08:59] 바닥 오프셋/[10:18] 조명, 카메라 설치/[12:39] 조명 설정/[14:26] 표현 제거/[16:31] 프레젠테이션 화면 적용

  • 20.39분 eDrawings과 시뮬레이션

    eDrawings을 사용해보고, 솔리드웍스 내의 오류값들을 계산해주는 시뮬레이션을 이용해서 보고서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eDrawings/[01:05] 파일 불러오기/[03:06] 선택, 이동, 회전, 확대, 선택 확대 메뉴/[04:46] 원근 표시, 뷰 방향, 표시 유형 메뉴/[06:19] 원래대로, 애니메이션/[07:47] 측정/[09:03] 단면/[09:38] 스탬프, 마크업/[12:28] 실행파일로 저장/[13:39]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15:34] 스터디/[16:45] 시뮬레이션 예제1/[17:49] 재질 선택 및 편집/[18:56] 구속-고정 지오메트리/[19:31] 외부 하중-하중/[20:16] 메시-메시 작성/[21:42] 실행/[23:04] 스터디 유형/[24:37] 재질 선택 및 편집/[26:23] 구속, 외부 하중, 메시/[27:28] 실행/[28:15] 보고서/[29:53] 보고서 확인/[31:45] 보고서 찾아보기/[33:39] 오류 메세지가 출력되는 이유/[35:31] 항목 충돌1/[37:00] 항목 충돌2

  • 21.29분 선풍기모델링(1)

    솔리드웍스 기능으로 선풍기를 모델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13] 선풍기 모델링/[00:25] 선풍기 앞 커버 모델링/[04:23] 선풍기 앞 커버 살 모델링/[09:10] 선풍기 살 필렛 및 스윕 처리/[14:16] 선풍기 살 원형패턴/[17:39] 선풍기 뒷 커버 모델링/[23:09] 선풍기 뒷 커버 살 모델링

  • 22.29분 선풍기모델링(2)

    선풍기의 날개와 다른 부품의 모델링 작업을 이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선풍기 고정핀 모델링/[01:14] 돌출 보스/베이스-블라인드 형태/[02:27] 돌출 컷/[03:28] 필렛/[04:43] 선풍기 날개 모델링/[05:50] 원-보조선 그리기/[06:29] 중심선 그리기/[06:50] 3점호 그리기/[07:46] 선으로 날개 그리기/[10:36] 선 삭제/[13:48] 돌출 보스/베이스-중간 평면/[15:15] 임시축 표시/[15:29] 원형 패턴/[17:32] 임시축 숨기기/[17:47] 요소 변환/[18:35] 돌출 보스/베이스-블라인드 형태/[21:33] 선풍기 모터커버 모델링/[22:59] 요소 잘라내기/[24:49] 동등 구속조건 부가/[26:42] 중심선 그리기

  • 23.33분 선풍기모델링(3)

    선풍기의 모터커버를 모델링 합니다.

    책갈피 : [00:00] 필렛/[00:38] 요소 오프셋/[02:29] 중심축 모델링/[05:09] 회전 보스/베이스/[06:17] 선풍기 모터커버(뒤) 모델링/[09:04] 돌출 컷/[10:30] 3점호 그리기/[13:53] 스케치/[15:47] 돌출 컷-중간 평면/[16:52] 피처 편집/[19:46] 선형 패턴/[21:32] 필렛/[23:19] 아랫면 보기/[26:06] 연결부품 모델링/[29:22] 3점호 그리기/[31:03] 구멍 뚫기

  • 24.26분 선풍기모델링(4)

    부품 모델링 작업과 어셈블리로 부품들을 조립합니다.

    책갈피 : [00:00] 필렛/[01:56] 연결핀 모델링/[03:39] 버튼 모델링/[05:23] 회전 보스/베이스/[07:32] 요소 대칭 복사/[09:42] 선풍기 몸체 모델링/[12:24] 원 그리기/[15:59] 돌출 컷-중간 평면/[17:33] 탄젠트 구속조건 부가/[19:36] 요소 오프셋/[21:20] 버튼 넣을 구멍 뚫기/[23:59] 어셈블리

  • 25.32분 선풍기모델링(5)

    완성이 된 선풍기 모델링에 재질과 배경을 적용하면서 렌더링을 하고 작업을 완료합니다.

    책갈피 : [00:23] 선풍기 버튼 불러오기/[00:51] 메이트/[03:18] 연결고리, 연결핀 불러오기/[05:37] 연결핀 메이트/[06:48] 모터커버(뒤) 불러오기/[07:14] 부품 회전/[09:12] 부품 이동/[09:35] 중심축 불러오기/[11:01] 메이트-평행/[12:12] 모터커버 불러오기/[14:58] 파트 편집/[17:20] 커버(뒤) 불러오기/[19:39] 선풍기 날개 불러오기/[21:32] 커버(앞) 불러오기/[24:15] PhotoView 360/[24:49] 재질 표현/[27:38] 중심축 재질 표현/[28:44] 선풍기 날개 재질 표현/[29:43] 최종 렌더링/[30:51] 배경이미지 삽입

  • 26.33분 아이폰모델링(1)

    아이폰의 기본적인 모양의 틀을 만들어 봅니다.

    책갈피 : [00:32] 스케치/[01:53] 돌출 보스/베이스/[03:19] 표시 유형-은선 제거/[05:34] 구속 조건 삭제/[07:45] 직선 홈 그리기/[09:43] 수직 구속조건 부가/[12:46] 전면 카메라 모델링/[15:45] 홈 버튼 모델링/[16:05] 기준면/[16:43] 단면도/[17:45] 자유곡선/[19:21] 회전 컷/[22:01] 우측 버튼 모델링/[24:31] 스케치 필렛/[26:25] 볼륨 버튼 모델링/[28:28] + 표시/[30:35] 요소 대칭 복사/[32:16] 돌출 컷

  • 27.30분 아이폰모델링(2)

    단자 외에 여러가지 구멍을 뚫는 작업과, 필렛을 이용하여 모서리 정리를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 표시/[03:44] 돌출 컷/[04:20] 좌측 버튼 모델링/[06:07] 대칭 구속조건 부가/[08:44] 전원 버튼 모델링/[10:38] 이어폰 단자 모델링/[12:38] 충전 단자 모델링/[15:53] 표시 유형-음영처리/[16:21] 스피커 모델링/[18:41] 선형 패턴/[20:35] 선형 패턴을 이용한 복사/[23:29] 나사 모델링/[26:12] 요소 대칭 복사/[28:05] 선형 패턴을 이용한 나사 복사

  • 28.29분 아이폰모델링(3)

    카메라 렌즈 및 로고를 작업합니다.

    책갈피 : [00:00] 카메라 렌즈, 플래시 스케치/[02:51] 사각형 그리기/[04:54] 로고 그리기/[07:28] 자유곡선/[09:44] 요소 대칭 복사/[12:58] 3점호 그리기/[14:37] 사과 잎사귀 모델링/[17:20] 요소 잘라내기/[18:32] 문자 삽입/[21:29] 카메라 렌즈 모델링/[24:02] 돔 삽입/[25:02] 모따기/[27:13] 필렛

  • 29.34분 아이폰모델링(4)

    완성된 모델링에 재질을 적용하고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1] 하단에 모따기 적용/[01:00] 재질 표현/[04:37] 돔 삽입/[05:07] 카메라 렌즈 재질 표현/[08:00] 플래시 재질 표현/[11:10] 전면 카메라, 수화기 재질 표현/[14:30] 옆면 재질 표현/[16:23] 필렛/[19:09] 모따기, 필렛 부분에 재질 표현/[21:33] 단자 안쪽에 재질 표현/[24:31] 나사 재질 표현/[26:11] 뒷면 재질 표현/[29:44] DisplayManager/[30:07] 데칼 편집으로 이미지 삽입/[32:26] 데칼 편집-매핑-투영

  • 30.29분 볼트와 너트(1)

    볼트와 너트를 각각 모델링 합니다.

    책갈피 : [00:00] 아이폰 렌더링/[01:01] 미리보기 창과 최종 렌더링의 차이/[02:17] 조명 추가/[04:32] 나사 볼트 모델링/[07:48] 원 그리기/[09:50] 나선형 곡선 그리기/[12:42] 삼각형 그리기/[14:34] 점 그리기/[16:44] 탄젠트 구속조건 부가/[18:08] 스윕 컷/[19:36] 너트 모델링/[22:34] 너트 구멍 뚫기/[24:24] 파트 삽입/[26:35] 피처-합치기

  • 31.33분 볼트와 너트(2), 이젤 모델링(1)

    어셈블리 조립과 모션 애니메이션을 하고, 이젤의 모델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볼트와 너트 불러오기/[01:32] 메이트/[02:54] 메이트-스크류/[05:21] 간섭 탐지/[06:16] 모션 애니메이션/[07:26] 모터/[10:04] 계산/[12:16] 재생 모드/[13:29] 이젤 모델링/[15:56] 돌출-곡면까지/[17:22] 돌출 컷-곡면까지/[18:10] 요소 변환/[20:16] 치수 입력/[21:13] 요소 잘라내기-근접 잘라내기/[21:53] 돌출 컷-중간 평면/[22:46] 구멍 가공 마법사/[24:44] 원 간격 설정/[26:03] 기준면/[26:34] 대칭 복사/[27:48] 작업 수정/[30:38] 돌출/[32:07] 돔 삽입

  • 32.33분 이젤 모델링(2)

    부품 작업과 베이스를 조립해봅니다.

    책갈피 : [00:00] 경첩 조립/[01:08] 좌표계로 이동/[02:07] 메이트/[03:30] 메이트-각도 고정/[04:48] 돌출-중간 평면/[05:14] 필렛/[06:16] 돌출 컷-관통/[08:18] 구속조건 부가-탄젠트/[10:00] 대칭 복사/[12:13] 구속조건 부가-수평/[14:07] 요소 대칭 복사/[16:22] 베이스1 모델링/[18:42] 돌출 컷-관통/[20:10] 재질 입히기/[21:44] 베이스2 모델링/[23:39] 베이스 조립/[25:22] 부품 삽입/[27:27] 좌표계로 이동/[29:35] 메이트

  • 33.31분 이젤 모델링(3)

    베이스 조립을 완료하고 본체부품의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9] 메이트/[01:33] 바퀴 삽입/[02:49] 바퀴 조립/[05:04] 좌표계로 이동/[06:50] 부품 대칭복사/[07:54] 중심 사각형/[10:42] 코너 사각형/[11:13] 돌출 컷-관통/[13:39] 선형 패턴/[15:55] 재질 입히기/[16:39] 새 부품 모델링/[18:47] 구속조건 부가-수직/[20:16] 재질 편집/[22:17] 구속조건 부가-직각/대칭/[24:21] 부품 모델링/[26:11] 구속조건 부가-동등/[29:14] 요소 대칭 복사/[30:37]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

  • 34.31분 이젤 모델링(4)

    부품 모델링을 이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이음새1 모델링/[01:43] 요소 대칭 복사/[03:02] 부품4 불러오기/[03:47] 선으로 도형 그리기/[05:28] 돌출/[07:57] 중심선 그리기/[09:02] 돌출 컷-관통/[10:51] 구속조건 부가-동등/[13:34]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14:13] 이음새2 모델링/[16:29] 요소 대칭 복사/[18:32] 구속조건 부가-대칭/[20:34] 중간점 선택/[22:02] 이음새3 모델링/[23:58] 부품7 모델링/[24:57] 직선 홈/[27:18] 원 그리기/[30:04] 재질 입히기

  • 35.31분 이젤 모델링(5)

    본체 부품들을 조립시킵니다.

    책갈피 : [00:07] 중심 사각형 그리기/[01:05] 직선 홈/[03:37] 구속조건 부가-대칭/[05:09] 부품 조립/[07:45] 좌표계로 이동/[08:39] 자유롭게 움직이기/[10:09] 메이트/[12:06] 부품 이동/[15:07] 이음새 조립/[16:39] 파트 편집/[18:44] 메이트/[20:26] 도구-계산-측정/[21:25] 피처 편집/[22:56] 좌표계로 이동/[25:02] 전체적인 부품 이동 확인/[25:48] 이음새4 모델링/[26:23] 모따기/[27:29] 부품 삽입/[30:23] 부품 이동

  • 36.30분 이젤 모델링(6)

    본체와 베이스를 결합하고 경첩과 볼트를 삽입합니다.

    책갈피 : [00:00] 어셈블리/[01:06] 메이트/[02:07] 고정/[04:22] 경첩 불러오기/[07:52] 경첩1 메이트/[09:28] 경첩1과 부품7 메이트/[11:26] 부품7과 부품8 메이트/[13:25] 경첩2 메이트/[15:29] 새 폴더에 추가/[17:37] 어셈블리 편집/[18:55] 실선 표시/[21:10] 부품 대칭 복사/[23:06] 경첩 메이트 수정/[24:05] 삭제 후 부품 대칭 복사/[26:26] 원점 숨기기, 보이기/[26:34] 설계 라이브러리-볼트 삽입/[27:42] 사각목 볼트 배치

  • 37.31분 이젤 모델링(7)

    삽입된 볼트에 맞게 너트를 넣고, 최종적인 이미지를 렌더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설계 라이브러리/[00:53] 육각 볼트 추가/[03:52] 사각목 볼트 추가/[05:31] 메이트/[06:30] 육각 너트 추가/[07:27] 메이트/[10:07] 육각 나사 삽입/[11:46] 메이트/[13:00] 바인드 십자 작은나사 삽입/[20:38] 하위 어셈블리 삭제, 경첩 모델 불러오기/[22:03] 메이트/[22:54] 바인드 십자 작은나사 삽입/[24:05] 아래쪽 경첩 나사 추가/[26:38] 디자인 트리 정리/[27:43] 재질 삽입/[29:12] 최종 렌더링/[30:00] 배경 삽입/[30:25] 최종 렌더링

  • 38.28분 포크 모델링/타이어모델링(1)

    서피스로 포크를 모델링하고, 타이어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포크 모델링/[00:31] 자유곡선 생성, 구속조건 설정/[01:36] 자유곡선 수정/[03:01] 치수 입력/[03:31] 돌출 곡면/[04:30] 기준면, 중심선 생성/[05:23] 선 생성/[07:10] 치수 입력/[08:41] 스케치 필렛/[10:01] 스케치 구속조건 숨기기/보이기/[10:32] 요소 대칭 복사/[12:05] 투영 곡선/[13:09] 요소 변환, 요소 잘라내기/[13:54] 두껍게/[14:39] 재질 삽입, 최종 렌더링/[15:19] 배경 삽입, 최종 렌더링/[16:09] 타이어 모델링/[16:23] 중심선 생성, 치수 입력/[17:07] 선 생성, 치수 입력/[18:52] 자유곡선 생성/[21:38] 요소 오프셋, 치수 입력/[23:05] 잘라내기/[23:54] 회전 보스/베이스/[24:35] 사각형 생성, 치수 입력/[26:31] 참조형상-기준축/[27:11] 회전 보스/베이스

  • 39.26분 타이어모델링(2)

    타이어 모델링 작업을 이어가고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선, 자유곡선 생성/[01:27] 회전 곡면/[02:11] 기준면, 선 삽입, 치수 입력/[04:13] 자유곡선 생성/[05:53] 치수 입력/[06:50] 돌출 컷/[08:10] 선 생성, 자유곡선 생성/[11:34] 치수 입력/[12:47] 돌출 컷/[13:56] 선 생성/[15:25] 구속조건 부가/[16:37] 직사각형 생성, 선 생성, 치수 입력/[18:14] 요소 잘라내기/[18:54] 회전 컷/[19:54] 원형 패턴/[22:18] 대칭 복사/[23:20] 필렛/[24:06] 재질 삽입, 최종 렌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