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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드웍스 2017 [실무]

19회차 속성과정|전체 : 9시간 38분|회차당 평균 : 30분25초
300,000185,000
  • 이용기간 2개월|전문강사 : 이용기
솔리드웍스 2017 사용법 강좌
솔리드웍스는 3D CAD 프로그램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강력한 3D 설계 솔루션 기능을 제공하여 파트, 어셈플리 작업을 신속하게 할 수 있어 설계 시간을 단축,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판금, 용접, 곡면 처리, 금형 등 각각의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설계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알지오 솔리드웍스 강좌에서는 돌출, 패턴과 회전, 다양한 입체 모델링 작업, 분석 등 실무 작업을 연상케 할 수 있는 예제들을 다루고 있어 솔리드웍스를 마스터하실 수 있습니다.
 
  • 0129분 선풍기모델링(1)솔리드웍스 기능으로 선풍기를 모델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13] 선풍기 모델링/[00:25] 선풍기 앞 커버 모델링/[04:23] 선풍기 앞 커버 살 모델링/[09:10] 선풍기 살 필렛 및 스윕 처리/[14:16] 선풍기 살 원형패턴/[17:39] 선풍기 뒷 커버 모델링/[23:09] 선풍기 뒷 커버 살 모델링

  • 0229분 선풍기모델링(2)선풍기의 날개와 다른 부품의 모델링 작업을 이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선풍기 고정핀 모델링/[01:14] 돌출 보스/베이스-블라인드 형태/[02:27] 돌출 컷/[03:28] 필렛/[04:43] 선풍기 날개 모델링/[05:50] 원-보조선 그리기/[06:29] 중심선 그리기/[06:50] 3점호 그리기/[07:46] 선으로 날개 그리기/[10:36] 선 삭제/[13:48] 돌출 보스/베이스-중간 평면/[15:15] 임시축 표시/[15:29] 원형 패턴/[17:32] 임시축 숨기기/[17:47] 요소 변환/[18:35] 돌출 보스/베이스-블라인드 형태/[21:33] 선풍기 모터커버 모델링/[22:59] 요소 잘라내기/[24:49] 동등 구속조건 부가/[26:42] 중심선 그리기

  • 0333분 선풍기모델링(3)선풍기의 모터커버를 모델링 합니다.

    책갈피 : [00:00] 필렛/[00:38] 요소 오프셋/[02:29] 중심축 모델링/[05:09] 회전 보스/베이스/[06:17] 선풍기 모터커버(뒤) 모델링/[09:04] 돌출 컷/[10:30] 3점호 그리기/[13:53] 스케치/[15:47] 돌출 컷-중간 평면/[16:52] 피처 편집/[19:46] 선형 패턴/[21:32] 필렛/[23:19] 아랫면 보기/[26:06] 연결부품 모델링/[29:22] 3점호 그리기/[31:03] 구멍 뚫기

  • 0426분 선풍기모델링(4)부품 모델링 작업과 어셈블리로 부품들을 조립합니다.

    책갈피 : [00:00] 필렛/[01:56] 연결핀 모델링/[03:39] 버튼 모델링/[05:23] 회전 보스/베이스/[07:32] 요소 대칭 복사/[09:42] 선풍기 몸체 모델링/[12:24] 원 그리기/[15:59] 돌출 컷-중간 평면/[17:33] 탄젠트 구속조건 부가/[19:36] 요소 오프셋/[21:20] 버튼 넣을 구멍 뚫기/[23:59] 어셈블리

  • 0532분 선풍기모델링(5)완성이 된 선풍기 모델링에 재질과 배경을 적용하면서 렌더링을 하고 작업을 완료합니다.

    책갈피 : [00:23] 선풍기 버튼 불러오기/[00:51] 메이트/[03:18] 연결고리, 연결핀 불러오기/[05:37] 연결핀 메이트/[06:48] 모터커버(뒤) 불러오기/[07:14] 부품 회전/[09:12] 부품 이동/[09:35] 중심축 불러오기/[11:01] 메이트-평행/[12:12] 모터커버 불러오기/[14:58] 파트 편집/[17:20] 커버(뒤) 불러오기/[19:39] 선풍기 날개 불러오기/[21:32] 커버(앞) 불러오기/[24:15] PhotoView 360/[24:49] 재질 표현/[27:38] 중심축 재질 표현/[28:44] 선풍기 날개 재질 표현/[29:43] 최종 렌더링/[30:51] 배경이미지 삽입

  • 0633분 아이폰모델링(1)아이폰의 기본적인 모양의 틀을 만들어 봅니다.

    책갈피 : [00:32] 스케치/[01:53] 돌출 보스/베이스/[03:19] 표시 유형-은선 제거/[05:34] 구속 조건 삭제/[07:45] 직선 홈 그리기/[09:43] 수직 구속조건 부가/[12:46] 전면 카메라 모델링/[15:45] 홈 버튼 모델링/[16:05] 기준면/[16:43] 단면도/[17:45] 자유곡선/[19:21] 회전 컷/[22:01] 우측 버튼 모델링/[24:31] 스케치 필렛/[26:25] 볼륨 버튼 모델링/[28:28] + 표시/[30:35] 요소 대칭 복사/[32:16] 돌출 컷

  • 0730분 아이폰모델링(2)단자 외에 여러가지 구멍을 뚫는 작업과, 필렛을 이용하여 모서리 정리를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 표시/[03:44] 돌출 컷/[04:20] 좌측 버튼 모델링/[06:07] 대칭 구속조건 부가/[08:44] 전원 버튼 모델링/[10:38] 이어폰 단자 모델링/[12:38] 충전 단자 모델링/[15:53] 표시 유형-음영처리/[16:21] 스피커 모델링/[18:41] 선형 패턴/[20:35] 선형 패턴을 이용한 복사/[23:29] 나사 모델링/[26:12] 요소 대칭 복사/[28:05] 선형 패턴을 이용한 나사 복사

  • 0829분 아이폰모델링(3)카메라 렌즈 및 로고를 작업합니다.

    책갈피 : [00:00] 카메라 렌즈, 플래시 스케치/[02:51] 사각형 그리기/[04:54] 로고 그리기/[07:28] 자유곡선/[09:44] 요소 대칭 복사/[12:58] 3점호 그리기/[14:37] 사과 잎사귀 모델링/[17:20] 요소 잘라내기/[18:32] 문자 삽입/[21:29] 카메라 렌즈 모델링/[24:02] 돔 삽입/[25:02] 모따기/[27:13] 필렛

  • 0934분 아이폰모델링(4)완성된 모델링에 재질을 적용하고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1] 하단에 모따기 적용/[01:00] 재질 표현/[04:37] 돔 삽입/[05:07] 카메라 렌즈 재질 표현/[08:00] 플래시 재질 표현/[11:10] 전면 카메라, 수화기 재질 표현/[14:30] 옆면 재질 표현/[16:23] 필렛/[19:09] 모따기, 필렛 부분에 재질 표현/[21:33] 단자 안쪽에 재질 표현/[24:31] 나사 재질 표현/[26:11] 뒷면 재질 표현/[29:44] DisplayManager/[30:07] 데칼 편집으로 이미지 삽입/[32:26] 데칼 편집-매핑-투영

  • 1029분 볼트와 너트(1)볼트와 너트를 각각 모델링 합니다.

    책갈피 : [00:00] 아이폰 렌더링/[01:01] 미리보기 창과 최종 렌더링의 차이/[02:17] 조명 추가/[04:32] 나사 볼트 모델링/[07:48] 원 그리기/[09:50] 나선형 곡선 그리기/[12:42] 삼각형 그리기/[14:34] 점 그리기/[16:44] 탄젠트 구속조건 부가/[18:08] 스윕 컷/[19:36] 너트 모델링/[22:34] 너트 구멍 뚫기/[24:24] 파트 삽입/[26:35] 피처-합치기

  • 1133분 볼트와 너트(2), 이젤 모델링(1)어셈블리 조립과 모션 애니메이션을 하고, 이젤의 모델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볼트와 너트 불러오기/[01:32] 메이트/[02:54] 메이트-스크류/[05:21] 간섭 탐지/[06:16] 모션 애니메이션/[07:26] 모터/[10:04] 계산/[12:16] 재생 모드/[13:29] 이젤 모델링/[15:56] 돌출-곡면까지/[17:22] 돌출 컷-곡면까지/[18:10] 요소 변환/[20:16] 치수 입력/[21:13] 요소 잘라내기-근접 잘라내기/[21:53] 돌출 컷-중간 평면/[22:46] 구멍 가공 마법사/[24:44] 원 간격 설정/[26:03] 기준면/[26:34] 대칭 복사/[27:48] 작업 수정/[30:38] 돌출/[32:07] 돔 삽입

  • 1233분 이젤 모델링(2)부품 작업과 베이스를 조립해봅니다.

    책갈피 : [00:00] 경첩 조립/[01:08] 좌표계로 이동/[02:07] 메이트/[03:30] 메이트-각도 고정/[04:48] 돌출-중간 평면/[05:14] 필렛/[06:16] 돌출 컷-관통/[08:18] 구속조건 부가-탄젠트/[10:00] 대칭 복사/[12:13] 구속조건 부가-수평/[14:07] 요소 대칭 복사/[16:22] 베이스1 모델링/[18:42] 돌출 컷-관통/[20:10] 재질 입히기/[21:44] 베이스2 모델링/[23:39] 베이스 조립/[25:22] 부품 삽입/[27:27] 좌표계로 이동/[29:35] 메이트

  • 1331분 이젤 모델링(3)베이스 조립을 완료하고 본체부품의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9] 메이트/[01:33] 바퀴 삽입/[02:49] 바퀴 조립/[05:04] 좌표계로 이동/[06:50] 부품 대칭복사/[07:54] 중심 사각형/[10:42] 코너 사각형/[11:13] 돌출 컷-관통/[13:39] 선형 패턴/[15:55] 재질 입히기/[16:39] 새 부품 모델링/[18:47] 구속조건 부가-수직/[20:16] 재질 편집/[22:17] 구속조건 부가-직각/대칭/[24:21] 부품 모델링/[26:11] 구속조건 부가-동등/[29:14] 요소 대칭 복사/[30:37]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

  • 1431분 이젤 모델링(4)부품 모델링을 이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이음새1 모델링/[01:43] 요소 대칭 복사/[03:02] 부품4 불러오기/[03:47] 선으로 도형 그리기/[05:28] 돌출/[07:57] 중심선 그리기/[09:02] 돌출 컷-관통/[10:51] 구속조건 부가-동등/[13:34]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14:13] 이음새2 모델링/[16:29] 요소 대칭 복사/[18:32] 구속조건 부가-대칭/[20:34] 중간점 선택/[22:02] 이음새3 모델링/[23:58] 부품7 모델링/[24:57] 직선 홈/[27:18] 원 그리기/[30:04] 재질 입히기

  • 1531분 이젤 모델링(5)본체 부품들을 조립시킵니다.

    책갈피 : [00:07] 중심 사각형 그리기/[01:05] 직선 홈/[03:37] 구속조건 부가-대칭/[05:09] 부품 조립/[07:45] 좌표계로 이동/[08:39] 자유롭게 움직이기/[10:09] 메이트/[12:06] 부품 이동/[15:07] 이음새 조립/[16:39] 파트 편집/[18:44] 메이트/[20:26] 도구-계산-측정/[21:25] 피처 편집/[22:56] 좌표계로 이동/[25:02] 전체적인 부품 이동 확인/[25:48] 이음새4 모델링/[26:23] 모따기/[27:29] 부품 삽입/[30:23] 부품 이동

  • 1630분 이젤 모델링(6)본체와 베이스를 결합하고 경첩과 볼트를 삽입합니다.

    책갈피 : [00:00] 어셈블리/[01:06] 메이트/[02:07] 고정/[04:22] 경첩 불러오기/[07:52] 경첩1 메이트/[09:28] 경첩1과 부품7 메이트/[11:26] 부품7과 부품8 메이트/[13:25] 경첩2 메이트/[15:29] 새 폴더에 추가/[17:37] 어셈블리 편집/[18:55] 실선 표시/[21:10] 부품 대칭 복사/[23:06] 경첩 메이트 수정/[24:05] 삭제 후 부품 대칭 복사/[26:26] 원점 숨기기, 보이기/[26:34] 설계 라이브러리-볼트 삽입/[27:42] 사각목 볼트 배치

  • 1731분 이젤 모델링(7)삽입된 볼트에 맞게 너트를 넣고, 최종적인 이미지를 렌더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설계 라이브러리/[00:53] 육각 볼트 추가/[03:52] 사각목 볼트 추가/[05:31] 메이트/[06:30] 육각 너트 추가/[07:27] 메이트/[10:07] 육각 나사 삽입/[11:46] 메이트/[13:00] 바인드 십자 작은나사 삽입/[20:38] 하위 어셈블리 삭제, 경첩 모델 불러오기/[22:03] 메이트/[22:54] 바인드 십자 작은나사 삽입/[24:05] 아래쪽 경첩 나사 추가/[26:38] 디자인 트리 정리/[27:43] 재질 삽입/[29:12] 최종 렌더링/[30:00] 배경 삽입/[30:25] 최종 렌더링

  • 1828분 포크 모델링/타이어모델링(1)서피스로 포크를 모델링하고, 타이어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포크 모델링/[00:31] 자유곡선 생성, 구속조건 설정/[01:36] 자유곡선 수정/[03:01] 치수 입력/[03:31] 돌출 곡면/[04:30] 기준면, 중심선 생성/[05:23] 선 생성/[07:10] 치수 입력/[08:41] 스케치 필렛/[10:01] 스케치 구속조건 숨기기/보이기/[10:32] 요소 대칭 복사/[12:05] 투영 곡선/[13:09] 요소 변환, 요소 잘라내기/[13:54] 두껍게/[14:39] 재질 삽입, 최종 렌더링/[15:19] 배경 삽입, 최종 렌더링/[16:09] 타이어 모델링/[16:23] 중심선 생성, 치수 입력/[17:07] 선 생성, 치수 입력/[18:52] 자유곡선 생성/[21:38] 요소 오프셋, 치수 입력/[23:05] 잘라내기/[23:54] 회전 보스/베이스/[24:35] 사각형 생성, 치수 입력/[26:31] 참조형상-기준축/[27:11] 회전 보스/베이스

  • 1926분 타이어모델링(2)타이어 모델링 작업을 이어가고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선, 자유곡선 생성/[01:27] 회전 곡면/[02:11] 기준면, 선 삽입, 치수 입력/[04:13] 자유곡선 생성/[05:53] 치수 입력/[06:50] 돌출 컷/[08:10] 선 생성, 자유곡선 생성/[11:34] 치수 입력/[12:47] 돌출 컷/[13:56] 선 생성/[15:25] 구속조건 부가/[16:37] 직사각형 생성, 선 생성, 치수 입력/[18:14] 요소 잘라내기/[18:54] 회전 컷/[19:54] 원형 패턴/[22:18] 대칭 복사/[23:20] 필렛/[24:06] 재질 삽입, 최종 렌더링


스포츠 한국 : [교육]IT전문인력들, 알지오 강의 찾는 이유는?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