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평생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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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캠x5

마스터캠x5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13시간 47분|회차당 평균 : 41분21초
마스터캠x5 / 2개월
마스터캠x5 + 마스터캠x5 3D / 4개월

전문강사 : 이승재/이성현

300,000 185,000



마스터캠x5 사용법 강좌
Mastercam은 CAD&CAM 프로그램으로 제품설계 및 형상모델링, CNC밀링, 금형 가공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강의에서는 마스터캠의 2D설계 방법과 측정방법, 가공방법을 실습과정을 통해 공부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수강하시는걸 권장합니다.
  • 01.50분 마스터캠x5, 이 강좌로 마스터캠 개념 완성! - Chapter 1

    화면구성, 마스터캠 메뉴, 툴바, 좌표, 자동커서위치셋팅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마스터캠 시작/[00:16] 마스터캠 메뉴/[00:42] 단축도구/[01:11] Tool Bar/[01:41] 작업관리자/[02:06] 왼쪽 도구(Solids)/[02:30] 오른쪽 도구(Quick Masks)/[02:36] MRU 기능 바/[03:19] 아래쪽 도움말/[04:28] 파일메뉴/[05:42] 수정메뉴/[06:14] Undo/Redo/[06:45] Undo/Redo 예제/[08:45] 오려내기/복사/붙이기 예제/[09:34] 삭제/[09:50] 전체선택/[10:26] 저장/[11:06] 파일형식/[13:03] 뷰/[13:11] 작업관리자 표시/[13:42] 뷰포트/[16:13] 자동배율/[18:01] 화면이동/[20:52] 화면확대/[21:36] 화면축소/[21:45] 0.8배 화면축소/[21:57] 다이나믹 확대/[22:21] 선택 자동배율/[22:35] 기본 뷰/[23:30] 기본뷰-좌측면/[24:07] 기본뷰-입체/[24:35] 추가뷰/[24:40] 측정/[25:02] 그리기/[26:31] 솔리드 기본형태-육면체/[27:44] 솔리드/[27:54] 솔리드-돌출/[29:08] 이동/[29:50] 머신형태/[29:58] 가공경로/[30:20] 화면/[30:46] 설정-환경설정/[31:28] 설정-커스터마이즈(사용자정의)/[32:01] 설정-단축키설정/[32:24] 설정-툴바상태/[33:35] 도움말/[33:57] 자주사용하는 도구(Tool Bar)/[35:27] 와이어프레임/[35:38] 쉐이딩/[35:46] 와이어프레임-흐린표시/은선없음/[35:55] 쉐이딩-외측표시/설정/[37:09] x,y,z 값/[37:50] 원점/[38:30] 2차원보기/[38:37] x,y 값/[39:39] x,y 부호/[41:34] 3차원보기/[43:05] 점위치 지정하기/[44:10] 좌표 입력/[46:02] 커서위치감지 설정/[46:58] 원점/[47:21] 원호중심/[47:45] 끝점/[48:34] 교차점

  • 02.41분 마스터캠x5, 이 강좌로 마스터캠 개념 완성! - Chapter 2

    자동커서위치 세팅, 선택방법, 상태바의 여러가지 옵션들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6] 커서위치감지설정/[01:27] 각도/[03:30] 접하는 점/[04:41] 법하는 점/[05:17] 수평/수직/[05:57] 근접점/[07:25] 빠른 점 모드를 기본값으로/[07:34] 파워 키 사용/[08:06] 점 기능/[08:20] 원 점/[09:10] 원 호 중심/[09:54] 끝 점/[11:11] 교차점/[11:55] 중간점/[12:26] 점/[12:36] 사분/[13:11] 따라/[13:51] 근접 점/[14:07] 증분 점/[14:38] 증분 값/[14:45] 거리값/각도값/[15:47] 원점/[15:58] 증분 점/[17:34] 선택/[17:58] 접하는점/법하는점/[18:37] 전체선택/[19:19] 단일선택/[22:46] 기준도형선택/[25:21] 도형요소/[25:58] 색상선택/[27:10] 기준도형선택/[27:42] 선택반전/[28:52] 체인/[30:07] 윈도우/[30:57] 다각형/[31:58] 단일/[32:11] 영역/[33:04] 백터/[33:52] In/[33:57] Out/[34:59] In+/[35:51] Out+/[35:57] 교차점/[37:06] 상태 표시줄/[37:56] 그래픽 뷰/[39:34] 저장목록 뷰/[40:26] 다이나믹 회전

  • 03.43분 마스터캠x5, 이 강좌로 마스터캠 개념 완성! - Chapter 3

    색상설정, 레벨관리자, 속성, 그룹관리자, 상태바 사용자정의, 바로가기메뉴에 대해서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3] 평면/[00:51] Z축/[01:31] 색상/[03:25] 색상-사용자정의/[03:35] 적색비율/녹색비율/청색비율/[04:13] 레벨/[05:54] 원 그리기/[06:11] 레벨관리자/[07:49] 사용레벨 설정/[09:06] 레벨이름 설정/[09:24] 주 레벨의 도형만을 표시/[10:46] 빈 레벨 제거/[11:32] 레벨목록 다시 그리기/[12:31] 다시그리기/[12:54] 속성/[14:25] 레벨/[15:11] 선 형태/[15:34] 기준도형선택/[16:06] WCS/[16:52] 그룹관리자/[17:07] 레벨/[17:41] 도형 그리기/[17:55] 새 그룹 생성/[18:20] 그룹에 추가될 요소 선택/[19:04] 도형추가/[19:26] 선 그리기/[20:27] 새 그룹 생성/[21:09] 도형해제 /[21:26] 그룹보기/[22:00] 그룹해제/[22:35] 부속그룹/[24:19] 부속해제/[25:04] 부속그룹/[27:48] 표시색상/[28:10] 요소색상 사용/[28:44] 그룹의 색상 사용/[30:16] 상태 바 사용자 정의/[31:33] 창 삽입/[32:35] 화면확대/[33:14] 0.8배 화면축소/[33:51] 자동배율/[34:18] 다이나믹 회전/[34:50] 다시그리기/[35:35] 자동커서위치세팅/[35:55] 색상복귀/[36:04] 평면/정면/우측면/입체/[37:09] 두점선 그리기/[38:31] 수정/[38:52] 첫번째 점을 수정/[39:17] 두번째 점을 수정/[39:53] 역속선/[40:52] 길이/[41:57] 각도

  • 04.43분 마스터캠 마스터를 위한 필수 과정 - Chapter 1

    선과 점을 그리는 여러가지 방법과 세부 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한 후 연습문제를 통해 마무리합니다.

    책갈피 : [00:10] 수직/수평/[01:34] 점 생성 기능/[02:05] 점 위치 지정 그리기/[03:06] 좌표입력/[04:33] 커서위치감지 설정/[04:41] 점 수정/[04:52] 점 그리기/[04:57] 점 수정/[05:53] 확인/[06:04] 점 다이나믹 그리기/[06:28] 원 그리기/[07:52] 첫번째 점을 수정/[08:24] 점 노드점 그리기/[08:47] 스풀라인 수동그리기/[09:05] 점 노드 점 그리기/[09:35] 점 분할 그리기/[10:07] 갯수/거리값 입력/[12:00] 점 끝점 위치 그리기/[12:16] 사각형 그리기/[12:33] 점 끝점 위치 그리기/[13:11] 점 작은 원호 그리기/[13:49] 원호/원 선택/[15:08] 2점호 그리기/[15:44] 반경수정/[16:13] 호 포함/[16:48] 원호 삭제/[18:22] 두점선 그리기/[19:18] 첫번째 점 수정/[19:59] 연속선/[20:39] 길이/[21:33] 각도/[22:36] 수직/수평/[22:58] 자동커서위치/[24:02] 실습예제/[24:39] 두점선 그리기/[25:26] 연속선/[27:32] 두점선 그리기/[30:50] 길이/[31:51] 자동커서위치/[35:14] 각도이용해서 도형그리기/[35:42] 자동커서위치/[38:13] 스마트 치수

  • 05.43분 마스터캠 마스터를 위한 필수 과정 - Chapter 2

    선과 원호를 그리는 여러 도구들과 셋팅방법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습문제를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03] 최단선 그리기/[00:26] 선, 원 그리기/[01:16] 두 점선 그리기/[01:49] 이등분선 그리기/[03:36] 대상 선택/[04:34] 길이 수정/[05:06] 법선 그리기/[05:49] 도형 선택/[06:22] 방향 전환/[06:46] 첫번째 점을 수정/[06:55] 길이 수정/[07:16] 직선에서의 법선그리기/[08:18] 평행선 그리기/[08:57] 직선 선택/평행선의 위치선택/[10:14] 평행선 그리기/[11:04] 점을 지나는 접선/[12:19] 접선을 지나는 위치 선택/[13:13] 불러오기/[15:06] 두 점선 그리기/[16:45] 치수 계산/[17:46] 불필요한 선 지우기/[18:41] 조금 복잡한 도형만들기/[19:38] 선 그리기/[21:36] 각도 계산/[23:30] 범선 그리기/[27:01] 두 점선 그리기/[28:01] 이등분선 그리기/[29:43] 선 그리기/[30:19] 연속선 체크/[32:30] 이등분선 그리기/[34:00] 원 호 그리는 방법/[34:55] 중심점+반지금 지름 원 그리기/[36:04] 점+각도 스케치 그리기/[36:37] 중심점 입력/[36:52] 끝각도 지정/[37:53] 시작각도 입력/[38:56] 3점원 그리기/[41:02] 접함/[41:53] 반경/지름

  • 06.42분 마스터캠 마스터를 위한 필수 과정 - Chapter 3

    원호를 그리는 여러 방법들과 옵션들을 공부하고, 모서리를 부드럽게 하는 필렛에 대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4] 2점호 그리기/[00:24] 첫번째 점 입력/[01:05] 점 수정/[01:49] 접함/[02:02] 선그리기/[02:48] 3점호 그리기/[04:02] 접함/[04:38] 점+각도,시작점,끝점 그리기/[05:07] 점+각도 스케치 그리기/[05:38] 시작점,끝점/[05:56] 시작각도,끝각도/[07:15] 시작점,끝점/[08:03] 점 수정/[08:26] 반지름, 시작과 끝각도를 입력/[09:05] 원호그리기 예제/[10:23] 두점선 그리기/[11:14] 점+각도,시작점,끝점 그리기/[11:22] 시작점 입력/[12:38] 점+각도,시작점,끝점 그리기/[12:47] 반경/[14:27] 각도/[16:06] 두 점선 그리기/[17:14] 시작점 입력/[18:08] 시작점/끝점/[19:29] 각도변경/[21:20] 끝점 변경/[22:17] 각도/[22:51] 접원호 그리기/[23:35] 한요소/[24:05] 접점정의/[25:31] 점/[26:07] 통과점 선택/[27:19] 중심선/[28:02] 원에 접할 직선 선택/[28:46] 다이나믹/[30:17] 접원호 3요소/[31:19] 접원 3요소/[32:03] 접원호 2요소/[33:22] 필렛요소/[34:18] 형태-노말/인벌스/원호/안전높이/[35:05] 트림/[36:51] 필렛형태-인벌스/[37:16] 필렛형태-원호/[37:50] 필렛형태-안전높이/[38:43] 두점선 그리기/[39:06] 체인필렛/[40:06] 방향-전체코나/+Sweep/-Sweep

  • 07.38분 마스터캠 마스터를 위한 필수 과정 - Chapter 4

    모서리를 각지게 잘라주는 모따기와 여러가지 스플라인을 생성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9] 필렛요소/[00:23] 모따기 요소/[00:53] 모따기 실습/[00:59] 사각형 그리기/[01:11] 모따기 요소/[01:45] 거리 수치 입력/[02:53] 형태/[03:29] 길이 측정/[04:46] 거리/각도/[05:25] 선 연결/[06:21] 너비/[07:10] 도움말/[08:22] 트림/[08:37] 트림 안함/[09:20] 모따기 체인/[11:03] 모따기 실습예제/[12:06] 선 그리기/[13:21] 꼭지점 잡아주기/[13:29] 연속선/[14:17] 선그리기/[14:37] 2점호 그리기/[15:07] 모따기 요소/[16:26] 스플라인/[16:41] 스플라인 수동 그리기/[17:22] 한점취소/[18:01] 끝조건 수정/[18:41] 3Pt Arc/[18:54] Natural/[19:05] To Entity/[19:14] To End/[19:24] Angle/[19:48] 스플라인 자동 그리기/[21:19] 스플라인 커브 그리기/[22:34] Keep Curves/[22:47] Blank Curves/[22:54] Delete Curves/[23:01] Move to level/[23:20] Keep Curves/[23:46] 스플라인 커브 그리기/[24:34] 스플라인 블랜드 그리기/[25:48] 첫번째 커브 선택/[25:54] 두번째 커브 선택/[26:01] 첫번째 위치 크기/[26:35] 트림/[27:23] 사각형 그리기/[27:41] 점수정/[28:19] 중심점/[28:30] 곡면생성/[28:51] 사각형태 그리기/[31:57] 다각형 그리기/[34:23] 타원 그리기/[35:46] 바운딩 박스 그리기/[36:07] 도형 불러오기/[36:34] 바운딩 박스 그리기

  • 08.40분 마스터캠 마스터를 위한 필수 과정 - Chapter 5

    문자, 나선, 헬릭스 요소들을 생성하는 방법들과 옵션들을 알아보고, 도형요소들을 삭제, 트림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11] 바운딩 박스 그리기/[00:19] 문자 그리기/[00:53] 트루타입 적용/[01:33] 노트 정렬 기준/[01:57] 수평의 형태로 글자 삽입/[03:07] 트루타입 적용/[04:00] 수직의 형태로 글자 삽입/[04:42] 2점호 그리기/[04:52] 원호 상단쓰기/[05:08] 원의 중심좌표 입력/[05:44] 2점호 그리기/[05:50] 원호 하단 쓰기/[06:15] 문자그리기 조건/[07:25] 노트문자 조건설정/[08:34] 나선 이란?/[08:57] 나선 그리기/[10:03] 초기키/최종피/[11:17] cw 값/[12:12] 나선 그리기/[12:20] 반경 수정/[13:39] 높이부분/[14:47] 회전수/높이/[15:58] cw/ccw/[16:35] 헬릭스 그리기/[19:01] 높이 변경/[19:21] 경사 각도 설정/[20:50] undo/redo/[21:02] 삭제 메뉴/[21:34] 중심점, 반지름, 지름 원 그리기/[21:58] 도형 요소 삭제/[23:08] 출바상태/[23:20] Show these toolbars/[25:00] 중복삭제/[25:31] 원 그리기/[26:33] 중복삭제/[27:35] 선 그리기/[28:15] 중복삭제/[29:56] 되살리기 한요소/되살리기 요소갯수/되살리기 전체요소/[30:25] 원 그리기/[30:54] 되살리기 한요소/[31:48] 되살리기 요소갯수/[32:35] 되살리기 전체요소/[34:41] 트림/자르기/[35:00] 트림/자르기/확장/[35:59] 트림1요소/[38:03] 트림/자르기/확장

  • 09.43분 마스터캠 마스터를 위한 필수 과정 - Chapter 6

    트림, 교차점자르기, 치수변경, 도형연결 등을 배워보고, 도형의 요소를 평행이동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8] 트림/자르기/[00:38] 선 그리기/[01:20] 트림1요소/[01:45] 자르기/[03:05] 트림 2 요소/[03:27] 트림/[05:17] 자르기/[05:55] 선 그리기/[06:02] 2점 호 그리기/[06:10] 트림 2 요소/[06:33] 트림 3 요소/[07:15] 나누기/지우기/[08:29] 점으로 트림/[09:33] 확장길이/[11:44] 선 그리기/[11:54] 두 요소 자르기/[12:14] 원 그리기/[12:16] 두 요소 자르기/[12:58] 트림 많은 요소/[13:43] 선 그리기/[13:53] 트림 많은 요소/[15:04] 교차점 자르기/[15:42] 원 그리기/선그리기/[15:52] 교차점 그리기/[16:27] 많은 요소로 자르기/[16:46] 선 그리기/[18:23] 많은 요소로 자르기/[18:45] 길이 선택/[19:07] 공차/[19:48] 치수기입->도형/[21:38] 원 자르기/[23:02] 원호 닫기/[23:57] 도형 연결/[24:18] 많은 요소로 자르기/[25:12] NURBS 전환/[25:26] 콘트롤점 수정/[25:37] 사각형 그리기/[25:47] NURBS 전환/[26:07] 콘트롤점 수정/[27:39] 이동/[28:39] 평행이동/[30:09] 증분값/[32:10] 점에서/점으로/[33:08] 거리+각도/[35:27] 사이간 거리/[37:46] 점 도구/[38:21] 평행 이동/[38:44] 증분값/[39:50] 평행 이동/[40:21] 거리/각도

  • 10.40분 마스터캠 마스터를 위한 필수 과정 - Chapter 7

    평행이동3D, 대칭이동, 회전이동, 배율이동, 옵셋의 사용방법과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평행이동3D/[00:29] 원래 뷰/[00:48] 평면 선택/[00:55] 대상 뷰/[01:13] 점/[01:22] 대칭이동/[01:56] 도형 생성/[02:26] 이동/복사/연결/[02:52] 축/[03:50] 직선 선택/두점을 선택/[04:17] X축/[04:58] Y축/[06:09] 경사/[07:31] 두점을 선택/[08:27] 직선 선택/[10:25] 회전이동/[10:50] 이동/복사/연결/[11:17] 회전의 중심을 지정/[11:42] 각도 변경/[12:35] 회전이동/평행이동/[13:04] 사이 각도/전체 각도/[14:40] 대상 제거/[15:57] 대상 리셋/[17:07] 회전이동 실습/[18:10] 배율이동/[19:05] 비율/퍼센트/[20:02] 배율의 중심을 지정/[21:27] XYZ/[23:07] 실습/[25:17] 중심점/[26:41] 배율이동/[29:17] XYZ를 활용한 복사/[31:40] 선 연결/[32:15] 옵셋/[32:59] 거리/갯수/방향/[33:40] 옵셋 활용-원/[35:11] 옵셋 활용-사각형/[37:02] 옵셋 활용-곡선/[38:25] 옵셋 활용-도형

  • 11.41분 마스터캠 마스터를 위한 필수 과정 - Chapter 8

    윤곽옵셋, 투영이동, 선형배열, 롤, 드래그, 원점이동, 다이나믹 이동을 통한 도형의 이동방법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옵셋/[00:32] 옵셋 활용-사각형/[01:20] 윤곽옵셋/[02:42] 갯수/거리/[03:42] 모서리처리/[05:38] 윤곽옵셋 활용-원/[06:02] 윤곽옵셋 활용-선/[06:24] 윤곽옵셋 활용-도형/[06:41] 스마트 치수/[07:52] 치수 사이즈 변경/[08:03] 윤곽옵셋/[09:42] 투영이동/[10:43] 투영대상/[11:07] 작업평면으로 투영/[11:52] 평면으로 투영/[12:03] 곡면에 투영/[12:20] 선형배열/[13:17] 방향 1/방향 2/[13:40] 선형배열-사각형/[17:31] 대상 제거/[18:56] 롤/[19:42] 문자 그리기/[22:19] 회전축/방향/[25:54] 종류-점/[26:33] 종류-스플라인/[26:19] 종류-직선/원호/[27:06] 문자 그리기/[28:37] 롤 실습/[30:56] 드래그/[31:33] 단일/[33:03] 다중/[33:50] 정렬/회전/[35:03] 원점이동/[37:20] 다이나믹 이동/[40:20] 복사/[40:30] 다중/단일

  • 12.40분 마스터캠 마스터를 위한 필수 과정 - Chapter 9

    요소속성, 위치, 거리, 면적, 체적, 체인, 윤곽, 각도, 다이나믹 측정방법을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요소속성/[02:17] 점 속성/[03:00] 형태/[03:36] 색상/[04:07] 직선 속성/[04:39] 시작점/끝점/[05:51] 자동커서/[06:25] 각도/[06:55] 레벨/[07:10] 색상/[07:39] 레벨 관리자/[08:10] 형태/너비/[09:14] 원호 속성/[09:26] 중심축/[11:18] 레벨/색상/[11:27] 형태/너비/[11:39] 사각형/[12:45] 요소속성 활용-사각형/[15:12] 위치 측정/[15:54] 거리 측정/[16:32] 단위계/[16:55] 2D 면적 활용-사각형/[18:15] 무게중심위치/[19:45] 2D 면적 활용-원/[20:17] 곡면 면적/[21:00] 돌출/[21:27] 원통 그리기/[22:04] 곡면 면적 활용-원통/[22:47] 솔리드 속성/[23:35] 솔리드 속성 활용-육면체/[24:48] 체인/[25:55] 체인측정/[26:36] 오버랩된 요소/[27:58] 방향전환 위치/[29:08] 길이가 작은 도형요소/[32:04] 윤곽 측정/[33:04] 모서리에/[33:39] 옵셋방향/옵셋거리/[36:40] 각도 측정/[37:18] 각도/보각/[37:56] 다이나믹 측정

  • [실무자 초빙강의]
  • 13.40분 마스터캠 Option 초밀도 초압축 개념완성 - Chapter 1

    파일연결, 외부파일 열기, 부분 저장, 색상복귀, 요소갯수, 블랭크, 히든, 그리드 등의 기능들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10] 데이타베이스/번호/[00:38] 도형 생성/[01:01] 번호 측정/[01:28] 직선 속성/[02:34] 데이타베이스 속성/[03:45] 곡면과 솔리드 검사/[03:54] 곡면 테스트/[05:09] 솔리드 체크/[05:37] 파일 메뉴/[05:53] 새파일/[06:15] 열기/[06:43] 파일 연결/패턴/[07:51] 열기와 파일 연결/패턴의 차이점/[08:28] 선택 속성/[09:43] 배율 속성/[10:25] 회전 속성/[11:23] 대칭 속성/[12:30] 외부파일 열기/수정/[13:18] 저장/다른이름으로 저장/[14:28] 부분 저장/[15:39] 인쇄/인쇄 미리보기/[15:59] 사용자폴더 열기/공유폴더 열기/[16:46] 폴더 가져오기/폴더 내보내기/[18:45] 속성/[19:13] 화면 메뉴/[19:32] 색상 복귀/[20:23] 평행이동/[22:27] 화면 요소갯수/[23:44] 블랭크/[25:10] 언블랭크/[26:25] 히든/[27:08] 히든 추가/[28:52] 그리드 설정/[30:00] 그리드 활성화/[32:03] 근접시/정위치/[33:11] 가공간격/[34:56] 원점/[36:44] 색상/[37:36] 크기

  • 14.40분 마스터캠 Option 초밀도 초압축 개념완성 - Chapter 2

    CAD설정, 가공경로, 검증인터페이스, 모의가공, 경로확인, 공차, 기본머신, 색상 옵션 등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쉐이딩/[00:31] 쉐이딩 설정/[00:38] 원통 그리기/[01:05] 쉐이딩 적용/[01:18] 쉐이딩 외측표시/[01:57] 쉐이딩 설정/[02:15] 쉐이딩 실행/[02:35] 전체 형상/[02:56] 육면체/사격형 그리기/[03:47] 색상/[04:32] 색상-재질기준/[05:12] 재질생성 조건/[06:27] 조건/[07:13] 조명위치설정/[07:54] 조명 조건설정/[10:20] 솔리드 조건/[11:04] 화면표시 리스트 재생성/[11:30] 도형 속성/[12:55] 자동도형감지/[13:26] 화면이미지를 클립보드로 복사/[14:23] 시스템 환경설정/[14:57] CAD 설정/[15:36] 색상/레벨/형태/[17:06] 도형형태/스플라인곡면속성 기본값/[18:31] 요소 속성 관리자/이동/[20:19] 가공경로/[23:20] 일반조건/[24:48] 가공경로/곡면 선택/[25:09] 재가공파일 삭제조건/[26:18] 가공경로 관리자/[27:08] NC파일/[27:35] 검증 인터페이스/[28:55] 모의가공 설정/[31:32] 기타 실행조건/[33:47] 경로확인/[35:25] 화면표시 조건/[36:57] 공차설정/[38:35] 기본 머신/[39:08] 데이터 전송 적용 P/G/[39:24] 레포트/[39:39] 색상

  • 15.41분 마스터캠 Option 초밀도 초압축 개념완성 - Chapter 3

    쉐이딩, 스핀컨트롤, 체인작업/피쳐, 치수기입, 노트텍스트, 치수선, 파일변환, 화면설정, 그리드설정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솔리드/[01:36] 쉐이딩/[02:29] 스핀 컨트롤/[05:05] 시뮬레이션/[05:32] 시작/종료/[07:05] Add-in 프로그램/[08:03] 와이어 경로확인/[08:51] 인쇄작업/[09:17] 체인작업/[09:39] 마스크/[10:25] 기본 체인방법/[11:31] 닫힌 윤곽의 도형연결 방향/[13:03] 체인 피쳐/[13:41] 측정/[14:18] 치수기입과 노트/[14:27] 치수기입 속성/[14:54] 좌표표시/[17:39] 문자위치/표시기준/[18:56] 공차/[19:23] 치수기입 텍스트/[20:33] 문자간격/[21:27] 치수문자 높이기준 배율설정/[22:00] 직선/문자방향/[24:38] 노트 텍스트/[26:23] 치수선/치수보조선/[28:34] 화살표/[30:17] 치수기입 설정/[33:13] 파일/[33:58] 자동저장/백업/[34:30] 파일변환/[35:34] 포스트 창 기본/[36:28] 화면설정/[37:49] MRU 조건/[39:20] 레벨대화창 표시형태

  • 16.38분 터져라 가공 시뮬레이션 포텐셜! - Chapter 1

    작업관리자, 파일, 공고설정, 재료설정, 안전영역, 공구관리자, 재질관리자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그리드 설정/[00:51] 뷰시트/[01:24] 자동적으로 북마크 설정으로 복원/[01:46] 커스터마이즈/[02:11] 툴바 지우기/툴바 이름변경/[02:35] 드롭다운/마우스 우측버튼 메뉴/[02:44] 툴바 상태/[03:27] 단축키 설정/[03:45] 새로운 숏컷 키 입력/[04:15] 단축키 구분/[05:24] 가공 정의의 기본/[07:02] 작업 관리자 표시/[08:05] 작업 관리자/[08:55] 전체 작업을 선택/[09:15] 문제있는 전체 작업을 선택/[09:28] 선택된 모든 작업 재생성/[09:45] 문제있는 모든 작업 재생성/[09:55] 선택된 작업 경로확인/[10:08] 선택된 작업 모의가공/[10:23] 선택된 작업 포스트/[10:33] 고속가공/[11:01] 전체작업, 그룹, 공구를 삭제/[11:15] 선택된 작업의 잠금 전환/[11:27] 선택된 작업의 가공경로 표시 전환/[11:43] 선택된 작업의 포스팅 작업 전환/[11:59] 아이템 입력화살표/[12:27] 선택된 경로만 화면표시/[12:43] 결합된 도형만 화면표시/[13:01] 원통 생성/[13:16] 머신 형태-밀링/[13:53] 머신 그룹 속성/[14:16] 머신 그룹 속성-파일/[15:00] 머신 그룹 속성-공구 설정/[15:13] 이송속도 적용방법/[15:52] 가공경로 기본조건/[17:46] 머신 그룹 속성-재료 설정/[18:46] 재료 뷰/[19:00] 형태/[20:14] 대각모서리/바운딩박스/NCI 크기로/[22:11] 머신 그룹 속성-안전 영역/[23:17] 공구 관리자/[24:58] 거르기 적용/[25:13] 공구목록 거르기/[28:11] 반경형태/공구재질/[28:57] 새공구 그리기/[29:32] 공구 수정/[29:59] 공구 삭제/미사용공구 삭제/[30:12] 뷰/[30:35] 공구정렬/[31:06] 공구 복사/공구 붙여넣기/[31:30] 목록에 공구 저장/[31:42] 공구 입/출력/[32:18] 재질 관리자/[33:57] 목록에서 불러오기/[35:33] 텍스트로 목록 변환/[36:03] 재질정의/[37:31] 주석문

  • 17.37분 터져라 가공 시뮬레이션 포텐셜! - Chapter 2

    윤곽가공과 드릴가공의 여러 형태와 세부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가공 정의/[00:28] 윤곽 가공/[00:54] 윤곽 가공의 종류/[02:13] 체인작업/[02:35] 2D 가공경로 - 윤곽/[02:50] 가공경로 형태/[03:28] 공구/[06:46] 공구선택/[07:19] 새공구 생성/[07:52] 앵글헤드 열기/[08:07] 머신 구성 관리자/[08:24] 공구 관리자/[08:37] 뷰/공구정렬/[08:49] 이송/회전수 계산기/[09:16] 홀더/[09:54] 새 홀더부품/[11:04] 절삭 파라미터/[11:25] 보정 형태/[12:41] 보정 방향/[13:06] 공구길이보정/[13:38] 모서리 절삭형태/[14:33] 측벽면/바닥면 가공여유/[14:58] 윤곽 형태/[16:23] 램프 이송형태/[19:30] 재가공 대상영역 산출기준/[21:04] 진동/[21:45] 깊이 가공/[22:11] 진입/복귀/[23:35] 오버랩거리/[24:27] 관통/[24:54] 측면 가공/[26:18] 탭/[26:35] 탭 컷오프/[27:25] 링크 파라미터/[28:22] 이송높이/[29:13] 가공깊이/[29:47] 드릴 가공/[30:51] 원도우/[31:54] 최종점/[32:07] 정렬/[34:14] 가공경로 형태/[35:05] 사이클/[35:32] 드릴 깊이 계산기/[36:53] 날끝 보정

  • 18.40분 터져라 가공 시뮬레이션 포텐셜! - Chapter 3

    포켓가공, 표면가공, 써클밀가공, 나사밀가공, 자동드릴가공, 시작홀가공의 세부 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포켓 가공/[00:45] 가공경로 형태/공구/홀더/[01:02] 절삭 파라미터/[01:18] 가공방향/[01:37] 공구길이보정/[01:58] 포켓 형태/[02:24] 표면가공/[03:19] 아일런드 면가공/[04:16] 재가공/[04:40] 열린포켓/[06:46] 황삭/[07:58] 일정한 오버랩 나선형절삭/[09:01] 평행나선형절삭/[09:25] 평행나선형절삭, 모서리잔살제거/[10:09] 모프 나선형/[10:28] 고속 절삭/[11:00] 한방향절삭/[11:15] 트루나선형절삭/[12:11] 트로이코달 절삭/[13:34] 진입 동작/[14:36] 정삭/[15:49] 얇은 벽/[16:49] 진입/복귀/[17:00] 깊이 가공/[17:26] 경사 가공 실행/[17:51] 표면 가공/[18:25] 절삭 파라미터/[18:35] 왕복절삭/[18:48] 한방향절삭/[19:00] 원 패스/[19:15] 다이나믹/[21:17] 경로사이 이동방법/[21:48] 원호가공/[22:03] 써클밀 가공/[23:10] 절삭 파라미터/[24:25] 나사밀 가공/[25:12] 절삭 파라미터/[27:34] 진입/복귀/[30:20] 자동드릴 가공/[30:41] 공구 조건/[34:19] 깊이, 그룹과 목록/[35:32] 사용자 드릴 조건/[35:42] 선행-드릴/[37:35] 시작홀 가공/[39:16] 기본 또는 추가조건

  • 19.42분 터져라 가공 시뮬레이션 포텐셜! - Chapter 4

    슬롯밀가공, 헬릭스보링가공, 선형배열가공, FBM가공의 사용방법과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슬롯밀 가공/[00:23] 가공경로 형태/[01:06] 절삭 파라미터/[02:07] 황삭/정삭/[03:11] 헬릭스보링 가공/[03:30] 가공경로 형태/[03:41] 절삭 파라미터/[05:06] 원호중심점 위치에서 시작/[05:31] 황삭/정삭/[07:16] 헬릭스를 원호이송으로 출력/[07:50] 선형배열 가공/[08:57] 형태와 방법/[09:26] 종류/[09:33] 적용방법/[10:00] 가공 관리자 대화창 적용기준/[10:57] 대상 가공정의 선택/[11:16] 이동 위치로 가공정의/도형 새로 생성/[11:55] 실행결과 앞으로 대상가공정의 복사 /[12:16] 작업옵셋번호 부여방식/[12:41] 종류-이동/[14:15] 왕복정렬/[14:58] 종류-회전/[15:42] 선택평면 기준회전/[16:02] 종류-대칭/[16:44] 가공 방향/[17:20] FBM 가공/[18:34] 육면체 생성/[19:36] 재료 설정/[20:14] FBM 밀링/[21:09] 검출/[21:28] 저장/[21:57] 자동으로 초기 피쳐 검출/[22:30] 공구 선택/[23:31] 피쳐 검출/[24:51] 슬러그 절삭/[25:54] 슬러그 작업/[26:55] 표면가공 공구/[28:16] 황삭/잔삭/정삭 공구/[28:51] 표면가공/[30:11] 황삭/[32:42] 측벽면 정삭/[34:51] 홀 밀링/[35:46] 써클밀/[37:14] 진입/복귀/[38:47] 헬릭스보링/[40:14] 링크 파라미터/[41:05] 피쳐

  • 20.45분 터져라 가공 시뮬레이션 포텐셜! - Chapter 5

    피쳐베이스 가공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진행방법을 실습을 통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FBM 드릴/[00:58] 가공경로 작업 미리보기/[01:46] 그룹화/[03:17] 추가 도형 생성/[04:03] 홀 검출/[06:12] 회전각도/[06:27] 동심축의 홀/[07:23] 홀 맵핑/[09:23] 딥 드릴/[11:36] 스폿 드릴/[12:40] 선행 드릴/[14:01] 홀 밀링/[16:01] 써클밀/[16:41] 헬릭스보링/[17:07] 공구/[18:20] 홀 하단 도형/[18:47] 링크 파라미터/[20:11] 날끝 보정/[20:28] 탭/리머 조절/[21:18] 피쳐베이스 가공/[22:20] 공구 설정/[23:07] 재료 설정/[24:14] 우선순위 공구적용/[25:24] 검출/[25:57] 피쳐 검출/[26:34] 표면가공 공구/[28:38] 황삭 공구/[29:26] 잔삭 공구/[29:56] 정삭 공구/[30:44] 표면가공/[31:32] 황삭/[32:21] 잔삭/[32:53] 바닥면 정삭/[33:32] 측벽면 정삭/[34:25] 홀밀링/[34:40] 써클밀/[36:06] 결과 확인/[37:44] 모의가공/[38:22] 터보/[38:50] 결과 확인/[39:15] 조건 수정/[40:04] 모의가공/[41:03] 불러오기/[41:43] 밀링 가공경로-새로하기/[43:20] 모의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