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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캠x6 3D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16시간 19분|회차당 평균 : 48분57초
마스터캠x6 3D / 2개월
마스터캠x6 + 마스터캠x6 3D / 4개월

전문강사 : 박정훈

420,000 255,000



마스터캠x6 3D 사용법 강좌
마스터캠3D 강의는 3D형태의 곡면 생성방법, 솔리드 모델 생성방법들을 배운 후 가공예제를 통해 도형생성부터 평행, 포켓, 펜슬, 등고선, 면방향, 잔삭가공까지 3D 가공의 전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 01.31분 마캠 베테랑이 될 수 있는 마스터캠x6 3D 과정! - Chapter 1

    뷰관리자, 작업평면, WCS, 그래픽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3D 도형/[00:58] 육면체 그리기/[02:09] 3D 모델링 종류/[02:38] Surface 모델/[03:26] Soild 모델/[04:50] x, y, z축/[05:18] x, y, z축 보이기/숨기기/[05:28] 원점(시스템원점)/[06:09] Alt+F9 좌표 표시/[06:40] 작업원점/[07:28] WCS/[08:04] 뷰 관리자/[08:59] 선택된 뷰와 관련있는 뷰만 표시/[09:18] 뷰관리자 속성/[10:02] WCS가 변경될때 그래픽뷰도 변경/[10:20] 현재 뷰와 원점 지정/[10:51] 작업평면/[12:19] 사각형 그리기/[13:50] 육면체 그리기/[14:28] 도형으로 평면 설정/[15:29] 새 뷰/[16:44] 저장목록 뷰/[18:01] 사각형 그리기/[18:24] 도형으로 평면 설정/[19:02] 새 뷰/[19:26] 저장목록 뷰/[19:50] 작업평면에 따른 결과값 변화 예제/[20:52] 평면에 두점선 그리기/[21:20] 정면에 두점선 그리기/[21:54] 평면에 원 그리기/[22:31] 우측면에 원 그리기/[23:48] 정면에 원 그리기/[24:47] 솔리드면으로 평면/[25:18] 육면체 그리기/[25:38] 도형으로 평면 설정/[25:50] 솔리드면으로 평면/[26:05] 새 뷰/[26:18] 저장목록 뷰/[26:45] 그래픽 뷰/[27:52] 원통 그리기/[28:20] 평면/정면/[30:15] 입체/[30:36] 솔리드면으로 그래픽뷰/[30:47] 이전 뷰

  • 02.53분 마캠 베테랑이 될 수 있는 마스터캠x6 3D 과정! - Chapter 2

    옵셋곡면, 스웹곡면, 네트곡면, 휀스곡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15] 레벨 관리자 보기/[00:31] 레벨이란/[03:14] 1번 레벨 지정/[03:29] 2번 레벨 지정/[03:44] 3번 레벨 지정/[04:00] 레벨 보이기/[05:13] 서피스/[05:45] 길이 방향 커브와 단면 방향 커브/[06:30] 룰드/로프트 곡면/[08:05] 원 그리기/[09:11] 평행 이동으로 작은 원 이동하기/[10:05] 큰 원 복사해서 이동하기/[11:33] 체인 작업/[12:43] 로프트곡면 적용/[13:15] 룰드곡면 적용/[14:48] 원 순서 바꿔서 곡면 적용/[15:28] 와이어 프레임으로 보기/[16:10] 회전곡면/[17:11] 회전곡면 실습/[17:37] 중심 축 그리기/[18:11] 스플라인 그리기/[19:52] Z 0으로 셋팅/[20:52] 회전 곡면 실행/[21:15] 프로파일 커브 선택/[21:33] 회전 축 선택/[22:00] 와이어 프레임으로 보기/[22:18] 회전 단면 메뉴/[22:33] 축 메뉴/[22:52] 방향전환 메뉴/[23:03] 각도 지정/[24:52] 옵셋 곡면/[25:25] 곡면 생성/[26:37] 옵셋할 곡면 선택/[27:15] 곡면 거리 지정/[27:56] 단일 방향 전환 버튼/[28:07] 사이클/다음 버튼/[28:51] 곡면 복사와 이동/[30:22] 스웹곡면/[31:25] 선과 원을 이용한 스웹 곡면 실습/[32:07] 작업 평면 우측면으로 변경/[32:51] 세로방향 윤곽 정의/[33:13] 가로방향 윤곽 정의/[33:28] 스웹곡면 실행/[33:52] 원 하나 더 생성해 스웹 곡면 생성하기/[35:13] 선만으로 스웹 곡면 생성/[36:00] 작업평면 평변으로 변경/[37:45] 단일로 세로방향 윤곽 정의/[38:12] 단일로 가로방향 윤곽 정의/[38:22] 옵션 변경해 생성하기/[39:30] 네트곡면/[40:37] 네개의 선 그리기/[41:07] 네트 곡면 생성/[42:06] 위쪽으로 가는 선 생성해 네트 곡면 생성하기/[43:00] 작업 평면 우측면으로 만들기/[43:22] 위로 올라가는 선 그리기/[43:45] 네트곡면 적용/[44:34] 휀스 곡면/[45:07] 곡면 사각형 그리기/[46:35] 휀스곡면 적용/[47:04] 휀스곡면 옵션 보기/[48:50] 블랜드 방법 constant/[49:49] 블랜드 방법 linear taper/[51:13] 블랜드 방법 cubic blend

  • 03.54분 마캠 베테랑이 될 수 있는 마스터캠x6 3D 과정! - Chapter 3

    드래프트 곡면, 돌출곡면, 곡면 필렛, 네트 곡면, 곡면 트림, 2곡면 블랜드, 곡면확장, 솔리드→곡면변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9] 드래프트 곡면/[00:39] 곡선 그리기/[01:23] 선 선택/[01:38] 쉐이딩 주기/[02:27] 길이조절/[02:44] 방향 전환/[03:14] 전환/[03:52] 돌출곡면/[04:46] 원 그리기/[05:15] 닫힌 체인 선택/[06:00] 높이 조절/[06:10] 방향조절/[06:15] 배율/[07:25] 회전/[07:42] 옵셋/[07:57] 각도/[08:37] 다른 도형 생성/[08:58] 돌출곡면 적용/[10:11] 곡면 필렛/[11:48] 드레프트곡면 적용/[12:15] 네트 곡면으로 사각형을 둘러싸는 곡면 생성/[13:16] 곡면-곡면/[14:50] 사각형 위에 원 그리기/[15:56] 곡면-커브/[17:37] 육면체 만들기/[19:17] 곡면-평면/[21:30] 곡면 트림/[23:07] 곡면 두개 생성/[25:52] 남길 영역 지정/[26:07] 곡면-곡면 트림 메뉴 살펴보기/[27:07] 곡면-곡면 트림 적용/[30:52] 곡면 그리기/[31:30] 곡선 그리기/[32:14] 곡면-커브 트림 적용/[33:20] 곡면-커브 트림 메뉴 살펴보기/[34:29] 커브가 곡면상에 있지 않은 경우/[36:19] 원통 생성/[37:30] 평면 선택/[37:52] 곡면-평면 트림 적용/[39:42] 곡면 블랜드/[40:52] 사각형 두개 생성/[41:35] 곡면으로 만들기/[42:15] 곡면2블랜드 적용/[42:37] 블랜드될 곡면 선택/[43:45] 크기 조절/[44:15] 꼬임/[44:49] 곡면 트림/[45:15] 커브 보존/[46:20] 곡면 확장/[46:58] 사각형 만들기/[47:22] 확장할 곡면 선택/[47:43] 수치조정/[48:52] 육면체 그리기/[49:34] 곡면 확장 적용/[50:37] 곡면 그리기/[51:07] 곡면 확장 적용/[51:19] 선형과 선형아님/[52:00] 솔리드 곡면 변환/[53:13] 솔리드 곡면 변환 적용

  • 04.54분 마캠 베테랑이 될 수 있는 마스터캠x6 3D 과정! - Chapter 4

    평면 외곽 곡면, 곡면 홀 삭제, 곡면 나누기, 곡면 언트림, 한쪽끝단, 모든끝단, 단일커브, 다중커브, 다이나믹, 슬라이스, 곡면커브, 파팅라인, 교차커브 생성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평면 외곽 곡면 실습1/[00:42] 네트 곡면/[01:34] 다각형 생성/[02:11] 결과 확인/[02:29] 체인 추가/[02:42] 수동체인/[03:42] 평면 외곽 곡면 실습2/[04:33] 곡면 홀삭제-모든 내측 홀/[06:02] 곡면 홀삭제-선택 홀/[06:38] 곡면 홀 삭제 특징/[06:48] 트림곡면 외곽삭제-모든 내측외곽/[08:16] 트림곡면 외곽삭제-선택된 외곽/[08:45] 곡면 나누기/[09:30] 곡면 나누기 실습1/[10:44] 방향 전환/[11:16] 결과 확인/[11:55] 곡면 나누기 실습2/[12:45] 결과 확인/[12:54] 곡면 언트림/[13:37] 사각형 그리기/[14:07] 트림-곡면 커브/[14:40] 구, 원, 직선 생성/[15:12] 곡면 언트림 실습/[15:41] 보존, 삭제/[16:10] 커브/[16:53] 사각형 그리기/[17:36] 커브-한쪽 끝단/[18:00] 커브-한쪽 끝단 실습1/[18:37] 결과 확인/[19:05] 커브-한쪽 끝단 실습2/[19:15] 결과 확인/[19:26] 자르기 각도/[20:10] 스플라인 그리기/[20:37] 평면 외곽 곡면/[20:59] 커브-한쪽끝단 생성/[21:30] 드래프트 곡면/[22:20] 커브-모든 끝단/[22:42] 커브-모든 끝단 실습/[22:57] 결과 확인/[23:17] 선택, 열린 끝단, 자르기 각도/[23:43] 커브-단일커브/[24:14] 곡면-평면 외곽 곡면/[24:43] 커브-단일커브 실습1/[25:39] 방향전환/[26:00] 결과 확인/[26:36] 커브-단일커브 실습2/[27:12] 결과 확인/[27:35] 커브-다중커브/[28:02] 커브-다중커브 실습1/[28:21] 방향전환, 커브 정도, 수치 변경 옵션/[28:50] 결과 확인/[29:04] 커브-다중커브 실습2/[29:15] 결과 확인/[30:14] 커브-다이나믹/[30:39] 커브-다이나믹 실습1/[31:21] 결과 확인/[31:43] 커브-다이나믹 실습2/[31:55] 결과 확인/[32:07] 커브-슬라이스/[32:29] 곡면-회전곡면/[32:42] 원호 그리기/[32:50] 중심축 그리기/[33:09] 곡면-회전곡면 적용/[33:32] 결과 확인/[33:39] 시작각도, 끝각도 변경/[34:17] 커브-슬라이스 실습1/[34:47] 간격, 옵셋 옵션 설정/[35:10] 평면 옵션/[35:47] 연결 옵션/[36:03] 다중 찾기 옵션/[36:22] 결과 확인/[36:35] 곡면 생성/[37:15] 드래프트 곡면 생성/[37:49] 커브-슬라이스 실습2/[38:09] 결과 확인/[38:13] 간격, 옵셋 옵션 변경/[39:29] 작업평면 변환/[40:49] 결과 확인/[41:04] 커브-곡면 커브/[41:38] 커브-파팅라인/[42:24] 구 그리기/[43:01] 커브-파팅라인 실습1/[43:17] 파팅각도/[44:26] 결과 확인/[44:36] 커브-파팅라인 실습2/[44:52] 중심축 그리기/[45:52] 선 삭제/[46:36] 파팅각도 변경/[47:23] 결과 확인/[47:45] 커브-교차커브/[48:17] 직선 그리기/[48:49] 곡면-드래프트 곡면/[50:53] 세트1, 세트2, 커브 정도/[53:07] 한쌍 선택

  • 05.38분 3차원 모델의 곡면 및 솔리드 모델링 핵심과정 - Chapter 1

    일반적인 선택창을 활용하는 방법과 돌출(Extrude)의 여러가지 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5] 솔리드 기능 보기/[01:03] 일반적인 선택 창/[02:46] 돌출/[03:37] 둘출 작업 시 중요한 점/[04:00] 사각형 그리기/[04:30] 돌출 체인/[04:46] 돌출 메뉴 보기/[05:15] 돌출 작업/[05:28] 바디 생성 설명/[05:46] 바디 컷팅 설명/[06:26] 보스추가 설명/[06:46] 단일작업 결합/[07:14] 내측과 외측/[07:15] 돌출 거리/방향/[07:30] 입력된 돌출길이 적용/[08:22] 점까지 돌출 설명/[08:35] 벡터/[08:45] 방향 수정/[09:16] 선택된 면 기준 트림/[09:37] 방향전환/[11:05] 돌출 적용/[11:26] 다른 형태 돌출하기/[12:18] 돌출 바디컷팅/[14:24] 형상 관통/[15:16] 보스추가/[16:22] 사각형 돌출/[17:03] 곡선에 보스 추가/[18:45] 경사/[19:52] 경사 각도 조절/[20:15] 내측과 외측 선택/[21:21] 사각형 돌출/[22:30] 사각형에 원 그리기/[22:56] 원 이동/[23:36] 점까지 돌출/[24:21] 구멍 뚫기/[25:22] 방향수정 기능 설명/[26:48] 양쪽방향 체크하고 작업하기/[28:33] 양쪽방향과 내측 외측 체크하고 작업하기/[29:26] 양방향경사/[30:56] 원 z축으로 이동/[31:52] 선택된 면 기준 트림 적용/[32:52] 벽 두께/[33:30] 측벽 생성 체크/[34:12] 내측방향 생성/[34:57] 외측방향 생성/[35:37] 양방향 생성/[36:37] 열린윤곽 끝부분 경사적용

  • 06.1시간 2분 3차원 모델의 곡면 및 솔리드 모델링 핵심과정 - Chapter 2

    회전(Rotate), 스웹(Sweep), 로프트(Loft), 필렛(Fillet)의 사용방법과 각각의 세부 옵션들에 대해서 예제를 통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회전(Rotate)/[00:47] 회전 실습/[01:02] 작업평면 설정/[01:29] 스플라인 수동 그리기/[01:45] 직선 생성/[01:59] 회전 적용/[02:42] 회전 체인/[03:28] 회전 작업-바디 생성/[03:41] 결과 확인/[04:45] 회전 작업-바디 컷팅, 바디에 보스 추가/[05:26] 축(직선) 재선택/[05:57] 역방향/[06:17] 각도/축/[07:05] 시작각도 변경/[07:16] 결과 확인/[07:55] 끝각도 변경/[08:23] 결과 확인/[08:41] 방향 수정/[08:53] 역방향/[09:28] 결과 확인/[09:51] 벽 두께/[10:10] 스웹(Sweep)/[10:47] 스웹 실습/[11:23] 작업평면 설정/[11:57] 스플라인 수동 그리기/[12:44] 스웹 적용/[13:08] 스웹 작업-바디 생성/[13:37] 결과 확인/[13:50] 와이어프레임 보기, 쉐이딩 보기/[14:44] 로프트(Loft)/[15:22] 로프트 실습1/[15:37] 작업평면 설정/[15:50] 타원 그리기/[16:37] 평행이동/[17:19] 로프트 적용/[17:56] 로프트 작업-바디 생성/[18:18] 오류 원인과 해결/[18:50] 결과 확인/[19:23] 로프트 실습2-룰드형태로 생성/[19:33] 결과 확인/[19:51] 로프트 실습3-원 추가/[20:45] 로프트 적용/[21:02] 결과 확인/[21:34] 로프트 실습4-룰드형태로 생성/[22:20] 결과 확인/[22:52] 윤곽 선택할때 주의사항/[24:20] 필렛(Fillet)/[24:44] 솔리드 필렛/[25:17] 필렛 실습-솔리드 필렛/[26:06] 육면체 그리기/[26:47] 필렛 조건 설정/[27:07] 일정 반경과/[27:49] 결과 확인/[28:21] 육면체 그리기/[28:44] 가변 반경-선형/[30:06] 필렛 조건 살펴보기/[30:34] 결과 확인/[31:35] 육면체 그리기/[32:00] 가변 반경-부드럽게/[32:24] 결과 확인/[33:47] 육면체 그리기/[34:00] 반경과 연결행태 설정/[35:31] 연결행태-블랜드 유지/[36:08] 연결행태-모서리를 유지/[36:48] 모서리구간 각진 형태로 생성/[37:48] 접하는 끝단 연결실행/[39:08] 원 그리기/[39:24] 돌출/[39:34] 돌출 작업-보스 추가/[39:45] 결과 확인/[39:55] 필렛 적용/[40:42] 결과 확인/[42:40] 일반적인 선택/[43:46] 끝단 선택/[44:43] 결과 확인/[45:28] 외각부분 필렛 적용/[46:27] 결과 확인/[48:52] 가변 반경-수정/[49:41] 인서트 다이나믹/[50:19] 인서트 중간점/[50:43] 수정 위치/[51:06] 수정 반지름/[51:32] 제거/[51:48] 사이클/[52:54] 육면체 그리기/[53:18] 솔리드 필렛/[54:10] 수정-인서트 다이나믹/[54:42] 반지름 입력/[55:01] INTERIOR/[55:21] 결과 확인/[55:51] 수정-인서트 중간점/[56:52] 결과 확인/[57:10] 육면체 생성/[57:31] 수정-수정 위치/[59:14] 수정-수정 반지름/[01:00:18] 수정-사이클

  • 07.51분 3차원 모델의 곡면 및 솔리드 모델링 핵심과정 - Chapter 3

    모따기(Chamfer), 쉘(Shell), 트림(Trim), 두께주기, 면제거, 면경사(Draft)의 기능들에 대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24] 솔리드 면-면 필렛/[00:49] 육면체에 필렛 효과 삽입/[01:40] 면 선택/[02:30] 면-면 필렛조건/[03:53] 모따기/[04:30] 솔리드 거리1 모따기 실습/[06:15] 솔리드 거리2 모따기 실습/[07:15] 참고면 선택/[08:56] 솔리드 모따기 거리+각도 실습/[10:16] 각도 낮추기/[11:01] 쉘(Shell)/[11:50] 원통을 이용한 쉘 실습/[12:28] 솔리드 쉘 선택/[12:56] 쉘 솔리드/[13:20] 쉘 방향-내측/[14:13] 와이어 프레임으로 결과 확인/[15:07] 쉘 실습 2/[15:33] 쉘 방향-외측/[16:03] 결과 확인/[16:37] 쉘 실습 3/[17:11] 쉘 방향-양쪽/[17:18] 결과 확인/[17:56] 트림 (Trim)/[18:47] 사각형으로 트림 실습/[19:11] 도형 위치 이동/[20:22] 솔리드 트림/[20:55] 트림방법- 평면/[21:45] 결과 확인/[22:18] x축 선택 후 트림 적용/[23:18] y축 선택 후 트림 적용/[24:33] 솔리드 트림 방향 변경/[25:44] z축 선택 후 트림 적용/[26:56] 트림방법-곡면/[27:44] 드래프트 곡면 활용/[28:30] 곡면 연장/[29:07] 트림 곡면 주기/[30:47] 시트 솔리드/[31:30] 사각형 이용해 곡면 생성/[32:00] 곡면 솔리드 화/[32:34] 트림 할 바디 선택/[32:50] 시트 솔리드 선택/[34:52] 전체 보존/[36:05] 솔리드 두께주기/[36:52] 시트 솔리드 생성/[37:15] 솔리드 두께주기-한방향/[37:50] 두께주기 방향변경/[38:30] 솔리드 두께주기-양쪽방향/[39:12] 면 제거/[39:52] 육면체 생성/[40:36] 솔리드에서 면 제거 옵션/[41:15] 원래 솔리드-삭제/[42:14] 원래 솔리드-보존/[42:37] 솔리드 이동/[43:19] 솔리드 면 경사/[44:15] 솔리드 면 경사 실습/[44:52] 면경사 조건-면기준/[45:13] 면경사 방향/[46:15] 경사 각도 변경/[47:37] 면경사 조건-평면기준/[48:45] 면경사 조건-끝단기준/[49:53] 면경사 조건-돌출형상기준

  • 08.38분 3차원 모델의 곡면 및 솔리드 모델링 핵심과정 - Chapter 4

    형상 결합(Add), 형상 빼기(Remove), 형상 공통(Common), 곡면 솔리드 전환, 도면추출, 솔리드 관리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5] 형상 결합/[00:43] 육면체 그리기/[01:15] 원점을 기준으로 원통 생성/[02:38] 불리언 작업에 대한 타겟 바디 선택/[03:05] 불리언 작업에 대한 툴바디 선택/[03:15] 형상 결합 결과보기/[04:46] 형상 빼기/[05:57] 불리언 작업에 대한 타겟바디 선택/[06:00] 불리언 작업에 대한 툴바디 선택/[06:12] 형상 빼기 결과보기/[06:40] 형상예제 불러오기/[06:57] 툴바디 두개 형상빼기/[07:15] 형상 중복/[07:54] 형상 중복 결과 확인/[08:22] 제거와 공통영역/[09:03] 작업관리자- 솔리드 보기/[09:35] 형상 빼기/[10:09] 제거/[10:26] 솔리드 연결관리 안되는 불리언/[12:16] 원래의 타겟, 툴 솔리드 보존 체크해제/[12:58] 공통영역/[14:09] 솔리드 구성 찾기/[16:30] 곡면을 솔리드로 변환하는 메뉴 보기/[17:52] 곡면을 솔리드로 변환/[18:11] 보이는 모든 곡면 사용/[18:41] 대상 곡면 처리/[19:00] 솔리드 레벨/[19:25] 솔리드 색상/[20:37] 솔리드 도면추출/[22:03] 용지 크기/[23:03] 은선 감추기/[23:15] 방사형 표시 각도/[23:52] 레벨 지정/[25:03] 은선표시/[27:26] 뷰 변경/[28:07] 이동/[28:56] 추가/제거/[29:52] 솔리드 관리자/[31:52] 솔리드 관리자 물음표/[32:43] 전체 재생성/[33:29] 선택/[34:19] 솔리드 면 선택/[35:22] 솔리드 항목/[36:45] 솔리드 이름 변경/[37:00] 중복 솔리드/[37:30] 솔리드 재생성

  • 09.55분 가공 필수코스 한번에 정리! - Chapter 1

    황삭가공의 평행가공, 포켓가공, 방사형가공, 투영가공, 면방향가공의 정의와 옵션들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3D 가공/[00:32] 곡면가공의 종류/[01:33] 곡면 황삭과 곡면 정삭/[02:25] 작업 관리자/[02:36] 원통 생성/[02:54] 곡면 황삭-평행 가공/[03:13] 보스/케비티 선택/[03:51] 가공경로/곡면 선택/[04:05] 드라이브 대상곡면/[04:24] 체크곡면/[04:34] 공구중심영역/[05:17] 곡면 조건/[05:47] 선택/[06:11] 가공 여유 대상곡면/[06:34] 가공 여유 체크곡면/[06:53] 공구중심영역-공구위치/[07:19] 추가 옵셋거리/[07:37] 안전높이/이송높이/진입높이/[07:44] 진입/복귀/[08:22] 벡터설정/[08:56] 직선도형/[09:23] 진입각도, 복귀각도/[10:12] 진입길이, 복귀길이/[10:41] 작업관리자 삭제/[11:11] 곡면 황삭-포켓 가공/[12:04] 곡면 조건/[12:30] 황삭 조건/[12:45] 가공공차/[13:01] 가공경로 상세조절/[13:34] 최대 Z절삭 간격/[14:32] 평면영역 조건/[15:07] 가공깊이제한/[16:11] 절대값 깊이기준/[17:39] 평면구간 자동인식/[17:53] 평면구간 자동선택/[18:06] 깊이선택/[18:38] 선택깊이 삭제/[19:32] 틈새이송/[20:18] 틈새 크기/[22:00] 실제간격, 틈새크기/[25:54] 이송, 기준간격/[28:09] 접원호 반경크기/[28:35] 접원호 회전각도/[28:55] 접선 길이/[29:12] 끝단이송/[30:01] 끝단위치 공구이송 형태/[31:08] 날카로운 모서리 이송적용공차/[32:38] 솔리드 계산시, 안보이는 면계산 무시/[32:56] 내부의 샤프 코너 체크/[33:49] 곡면 황삭-평행 가공/[36:30] 평행황삭 조건/[36:37] 가공공차/[37:43] 최대가공간격/[38:52] 공구궤적(미절삭)높이(평면영역)/[39:16] 공구궤적(미절삭)높이(45도 경사영역)/[39:41] 가공 각도/[40:04] 가공 방법/[40:55] 최대 Z절삭간격/[41:06] Z축 진입형태/[42:57] 곡면 황삭-방사형 가공/[43:37] 방사형 황삭 조건/[44:26] 최대증분각도/[45:07] 중심위치 옵셋간격/[46:15] 가공 시작방향/[47:07] 곡면 황삭-투영 가공/[47:25] 투영 황삭 조건/[48:23] 투영대상 설정/[48:57] 대상 가공정의 선택/[49:54] 곡면 황삭-면방향 가공/[50:13] 면방향 황삭 조건/[50:41] 절삭조건/[51:34] 가공경로 간섭체크 실행/[51:58] 가공간격 기준/[52:30] 가공 방법/[52:57] 면 방향/[53:16] 방향전환-옵셋/[53:34] 방향전환-절삭방향/스텝방향/[54:02] 방향전환-시작/[54:15] 끝단 공차/[54:27] 끝단 표시

  • 10.47분 가공 필수코스 한번에 정리! - Chapter 2

    황삭가공의 등고선가공, 자동중삭가공, 포켓가공, 수직가공과 정삭가공의 모든 가공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곡면 황삭-등고선 가공/[00:37] 등고선황삭 조건/[01:16] 코너 적용 반경/[01:39] 진입/복귀-원호, 직선/[02:01] 닫힌윤곽 형상의 절삭형태/[02:57] 접근길이/[03:13] 열린윤곽 형상의 절삭형태/[03:44] 이송형태/[04:00] 가공시작 위치지정/[04:12] 절삭순서 최적화/[04:23] 바닥에서 위쪽으로 절삭/[04:39] 헬릭스적용/[05:00] 추가조건/[06:21] 최소 절삭간격, 제한 절삭각도, 제한 절삭간격/[07:10] 쉘로우 경로 분리생성/[07:46] 평면구간/[08:29] 곡면 황삭-자동중삭 가공/[08:41] 자동중삭 조건/[09:58] 이전 실행된 모든 가공정의 감안/[10:30] 이전 실행된 하나의 가공정의 감안/[10:46] 황삭 공구/[11:11] STL 파일/[11:39] 미절삭 제거조건/[12:17] 곡면 황삭-포켓 가공/[12:34] 포켓가공 조건/[14:05] 곡면 황삭-수직 가공/[14:15] 수직황삭 조건/[14:31] 가공방향/[14:58] 헬릭스적용/[15:30] 곡면 정삭/[16:01] 곡면 정삭-평행 가공/[16:09] 평행정삭 조건/[16:48] 곡면 정삭-평행잔삭 가공/[16:59] 평행잔삭 조건/[17:41] 자르기 확장길이/[18:08] 대상영역 산출기준/[19:12] 경사영역 외측에도 경로생성/[19:41] 곡면 정삭-방사형 가공, 투영 가공, 면방향 가공, 등고선 가공/[20:58] 곡면 정삭-등고선잔삭 가공/[21:11] 등고선잔삭 조건/[21:38] 가공 방법/[22:17] 컬랩스설정/[23:08] 시스템계산 가공간격 무시/[24:05] 대상영역 외곽형태 도형으로 생성/[24:32] 곡면 정삭-펜슬 가공/[24:49] 펜슬가공 조건/[25:10] 측면 가공/[26:04] 펜슬연산각도/[26:27] 곡면 정삭-잔삭 가공/[26:37] 잔삭가공 조건/[27:28] 다중방법사용/[27:58] 잔삭영역에 법선방향으로 절삭유지/[28:16] 황삭 공구 지름/[28:34] 황삭 공구 코너반경/[29:03] 가공경로 확장길이/[29:31] 곡면 정삭-스켈롭 가공/[29:40] 스켈롭가공 조건/[30:03] 내측에서 외측으로 절삭/[30:31] 곡면 정삭-블랜드 가공/[30:38] 블랜드가공 조건/[31:02] 가공방법/[31:41] 블랜드 가로방향 절삭조건/[31:59] 도형 그리기 실습/[32:55] 화면 기본 설정/[35:10] 레벨 관리자/[35:41] 사용레벨 추가-사각형/[36:52] 색상 설정/[37:24] 사각형 생성/[38:01] 교차점-원점/[38:44] 라이브 수정/[40:01] 사용레벨 추가-센터 라인/[40:42] 선 형태 변경/[42:00] 두점선 생성-수평선/[44:16] 두점선 생성-수직선/[46:01] 결과 확인

  • 11.56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1

    우리가 배운 도구들을 이용해서 3D 가공을 위한 도형을 차근차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52] 원호가 들어갈 레벨 설정/[01:53] 실선 변경/[02:06] 색상 변경/[02:49] 선 숨기기/[03:38] 원호 그리기/[04:13] 원호 중심점 지정/[05:00] 증분점 선택/[07:08] 증분값 입력/[07:45] 시작점 지정/[08:05] 시작 각도 수정/[08:35] 반지름값 입력/[09:07] 아래에 같은 원호 생성/[10:20] 증분값 입력/[11:03] 반지름값 입력/[11:26] 오른쪽에 원호 생성/[12:58] 원호끼리 연결하기/[13:20] 3점원 그리기/[13:52] 접함 선택/[14:07] 요소 선택/[14:31] 지름 또는 반지름 입력/[15:58] 원하는 요소 선택/[17:03] 불필요한 부분 없애기/[17:11] 트림/자르기/확장/[17:45] 트림3요소/[18:11] 요소 선택/[19:18] 확인/[20:26] 대칭 복사/[22:37] 색상 복귀/[23:06] 불필요한 부분 제거/[24:17] 3점원 그리기/[24:56] 반지름값 입력/[25:33] 원하는 요소 선택/[26:48] 불필요한 부분 제거/[27:37] 레벨 추가/[29:03] 사각형 숨기기/[29:47] +z 축 방향으로 옮기기/[30:37] 입체(wcs)/[30:56] 평행 이동/[31:10] 이동할 요소 선택/[33:37] z축 값 입력/[34:37] 확인/[35:28] 원호 속성/[36:29] 솔리드 형성/[36:45] 솔리드 색상 변경/[37:30] 솔리드 돌출/[38:21] 돌출 체인 설정/[39:30] 쉐이딩/[40:30] 선 지우기/[41:28] 호 부분 그리기/[42:22] 레벨 설정/[43:00] 색상 변경/[43:35] 작업 평면 부분 수정/[43:59] 기준선 생성/[45:06] 높이 수정/[47:00] 원점 선택후 선 그리기/[48:22] 선을 교차하는 원 생성/[49:29] 접 원호 그리기/[50:14] 접점 정의/[50:45] 원호 선택/[51:59] 트림 실행/[54:07] 트림 확장/[54:22] 확장 길이 입력

  • 12.53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2

    스웹곡면, 솔리드변환, 돌출, 트림, 필렛 메뉴들을 이용해서 기본 솔리드 도형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21] 레벨 정리/[01:53] 색상 입력/[02:27] 작업 평면 수정/[03:04] 두 점선 그리기 선택/[03:30] 선 그리기/[05:00] 레벨 설정/[05:30] 새 레벨 생성/[06:00] 레벨 이름 지정/[06:42] 원호 생성/[06:56] 접원호 그리기/[08:18] 불필요한 부분 제거/[09:54] 반대쪽으로 연장/[11:20] 레벨 관리자/[12:03] 레벨 생성/[13:24] 곡면 생성/[14:24] 세로방향 윤곽 정의/[14:52] 가로방향 윤곽 정의/[15:45] 반대 방향에 동일하게 생성/[16:45] 두 곡면 쉬트솔리드 생성/[17:02] 레벨 생성/[17:55] 곡면을 솔리드로 변환/[18:33] 확인/[19:26] 요소 측정/[19:56] 레벨 정리/[20:48] 색상 입력/[21:03] 솔리드 트림/[21:22] 트림할 바디 선택/[22:10] 트림될 쉬트 선택/[22:45] 방향 변경/[23:36] 쉬트 솔리드 숨기기/[24:45] 면경사/[25:22] 뒷면 선택/[26:10] 경사 줄 면 선택/[26:41] 면 경사 조건 설정/[27:15] 경사면 정의할 평평한 면 선택/[28:03] 면경사 방향 변경/[29:56] 그래픽뷰-입체/[30:14] 작업관리자 표시-솔리드/[32:29] 솔리드 윗면에 파인 사각형 만들기/[32:58] 레벨 생성/[34:22] Z높이값 입력/[35:00] 사각형 그리기/[36:36] 레벨 생성/[37:00] 사각형 돌출/[39:22] 와이어 프레임으로 보기/[39:37] 솔리드 바디 생성/[41:22] 돌출작업-바디 생성/[42:00] 형상 빼기/[43:00] 불필요한 부분 숨기기/[43:52] 가장자리 부드럽게 만들기/[44:30] 필렛할 요소 선택/[45:43] 와이어 프레임으로 보기/[45:52] 필렛 조건 설정/[47:37] 필렛 요소 선택/[48:05] 접하는 끝단 연결실행/[48:52] 작업 관리자 보기/[49:34] 외곽에 필렛 삽입/[50:13] 필렛 요소 선택/[51:13] 필렛 조건 설정/[52:01] 작업 관리자 보기

  • 13.49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3

    원호, 접원호, 트림, 필렛, 대칭, 돌출 메뉴들을 사용해서 솔리드 양날개 부분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16] 날개 형상 생성/[00:38] 레벨 정리/[01:42] 솔리드 숨기기/[02:44] 상태 표시줄 셋팅/[03:28] 색상 변경/[04:00] 점+각도, 스케치 그리기/[04:43] 증분점 선택/[05:15] 좌표 입력/[06:15] 시작각도 스케치/[07:15] 반경 값 입력/[07:57] y축 기준으로 원호 복사/[08:22] 대칭이동할 요소 선택/[09:50] 중심선 설정/[10:48] 접원호 그리기/[11:07] 원호가 접하게 될 요소 선택/[11:39] 통과점 정의/[13:01] 원호 선택/[14:03] 경계 요소 선택/[14:48] 선 확장/[15:15] 연장 값 입력/[16:18] 두 점선 그리기/[16:52] 끝점 지정/[17:18] 불필요 부분 제거/[18:25] 뾰족한 모서리 둥글게 변경/[18:51] 싱글 필렛/[19:37] 필렛 요소 선택/[20:17] 레벨 정리/[21:10] 도형 대칭 복사/[23:47] 솔리드 생성/[24:11] 사용레벨 설정/[25:41] 색상 변경/[26:14] 날개 돌출/[28:26] 방향전환/[29:18] 방향 수정/[29:52] +z 방향/[30:26] 전체 역방향/[30:48] 단일 역방향/[31:14] 체인 선택/[32:07] 확인/[33:00] 형상결합/[33:22] 불리언 작업에 대한 타겟바디 선택/[33:52] 불리언 작업에 대한 툴바디 선택/[34:35] 와이어프레임으로 보기/[36:00] 솔리드 박스 생성/[36:37] 레벨 생성/[37:20] 색상 변경/[38:15] 룰드/로프트 곡면 생성/[38:52] 평행이동/[40:35] 체인작업/[41:52] 룰드 선택/[42:22] 각 면 정의/[44:00] 돌출 곡면 생성/[45:13] 체인 선택/[45:30] 돌출 곡면 값 입력/[46:30] 솔리드 돌출/[46:45] 돌출길이 입력/[47:37] 형상 결합/[48:00] 확인/[48:31] 와이어프레임으로 보기

  • 14.47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4

    여러가지 가공방법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평행가공 실습을 통해서 기본부터 모의가공까지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15] 여러가지 가공 방법/[00:48] 황삭/[02:28] 중삭/[03:57] 정삭/[05:11] 잔삭/[06:46] 레벨 보기/[07:15] 황삭-평행가공/[07:53] 머신 형태-기본값/[08:50] 보스/케비티 선택/[10:31] 보스/[11:03] 드라이브 곡면 선택/[11:39] 솔리드바디 또는 면 선택/[12:24] 가공경로/곡면 선택/[12:54] 곡면황삭 평행가공/[13:46] 새공구 생성/[14:16] 볼엔드밀 공구 설정/[16:22] 공구 넘버 수정/[16:52] 곡면 조건/[17:32] 이송높이/[18:33] 진입높이/[19:33] 공구길이보정/[20:37] 가공여유 대상곡면/[20:56] 가공여유 체크곡면/[21:33] 공구중심영역/[22:18] 평행황삭 조건/[22:32] 가공공차/[23:41] 가공 방법/[24:48] 최대 Z절삭간격/[25:11] Z축 진입형태/[26:11] 가공시작 위치지정/[27:18] 최대가공간격/[28:37] 가공각도/[29:03] 깊이제한/[29:52] 틈새이송/[30:33] 실제간격<틈새크기/[32:22] 절삭순서 최적화/[32:45] 끝단이송/[33:07] 가공경로 조건 값 확인/[33:30] 곡면 조건 값 확인/[34:07] 평행황삭 조건 값 확인/[35:37] 확인/[36:52] 전체 작업을 선택/[37:04] 문제있는 전체 작업선택/[37:15] 선택된 모든 작업 재생성/[37:37] 문제있는 모든 작업 재생성/[37:52] 선택된 작업경로 확인/[38:15] 선택된 작업 모의가공/[38:37] 선택된 작업 포스트/[38:52] 고속가공/[39:43] 선택된 작업의 잠금 전환/[40:27] 선택된 작업의 포스팅 작업 전환/[41:30] 사전에 재료 정의/[42:49] 바운딩박스/[44:22] 모의 가공/[44:43] 모의가공 조건/[45:14] 재료크기 지정/[46:24] 머신 실행

  • 15.38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5

    캐비티, 기타를 선택하여 평행가공을 실습하고, 포켓가공을 진행해봅니다.

    책갈피 : [00:11] 캐비티를 사용하여 가공하기/[00:52] 레벨 생성/[02:00] 드라이브 곡면 선택/[02:27] 솔리드바디 선택/[03:12] 새공구 생성/[04:30] 곡면조건 설정/[05:25] 평행황삭 조건 설정/[06:30] 확인/[07:00] 바운딩 박스/[08:41] 모의가공/[09:01] 모의가공 조건/[09:20] 재료크기 설정/[10:01] 머신실행/[10:50] 기타를 사용하여 가공하기/[11:01] 작업 삭제/[12:33] 솔리드바디 선택/[13:07] 공구 셋팅 수정/[13:43] 곡면 조건 설정/[14:16] 평행황삭 조건 설정/[15:11] 바운딩박스/[15:48] 모의가공/[16:07] 모서리 선택/[16:17] 머신실행/[17:33] 각 가공경로 진행/[18:03] 레벨 생성/[19:33] 볼엔드밀 선택/[20:26] 곡면 조건 설정/[21:03] 평행황삭 조건 설정/[21:52] 바운딩박스/[22:59] 모의 가공/[23:30] 머신 실행/[25:18] 레벨 생성/[25:52] 점 위치지정 그리기/[26:22] 좌표 입력/[27:41] 포켓가공 선택/[28:11] 면 선택/[29:37] 체인작업/[30:44] 목록에서 공구 선택/[31:14] 공구목록 거르기/[33:30] 공구지름 설정/[35:07] 공구 선택/[36:07] 곡면 조건 설정/[36:42] 황삭 조건 설정/[37:06] 헬릭스/램프 조건 설정

  • 16.37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6

    포켓가공과 펜슬가공 그리고 평행가공의 가공방법과 옵션들을 실습을 통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헬릭스 메뉴 보기/[02:07] 포켓가공 조건/[02:30] 일정 오버랩 나선 선택/[03:15] 공구지름 비율 셋팅/[03:52] 시작점 선택/[05:00] 모의가공/[05:29] 재료설정/[05:54] 머신실행/[07:15] 평행가공, 포켓가공 실행/[07:57] 모의가공/[08:26] 머신실행/[09:56] 정삭-펜슬가공/[10:52] 정삭-잔삭가공/[11:39] 정삭-블렌드가공/[12:50] 펜슬가공 선택/[13:39] 바디 선택/[14:26] 볼엔드밀 공구 생성/[16:00] 곡면 조건 설정/[16:51] 펜슬가공 조건 설정/[18:10] 틈새이송 설정/[19:03] 끝단이송 설정/[19:25] 확인/[20:33] 모의가공/[21:30] 가공 순서대로 보기/[22:33] 모의가공/[22:55] 머신 실행/[23:32] 천천히 보기/[25:03] 저장/[25:33] 중삭 평행가공/[26:52] 황삭 가공과 정삭 가공 방법의 차이/[28:22] 평행가공 선택/[28:40] 바디 선택/[28:55] 새공구 생성/[30:15] 곡면 조건 설정/[30:48] 평행정삭 조건 설정/[31:48] 확인/[33:07] 모의가공/[34:30] 각도 바꿔 경로 생성후 가공하기/[34:45] 선택된 모든 작업 재생성/[35:00] 모의가공/[35:15] 가공각도 입력/[35:36] 모의가공/[36:00] 가공각도 -값 입력

  • 17.52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7

    가공 실습을 통해서 블랜드, 평행, 등고선, 면방향가공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7] 정삭-블랜드 가공/[01:07] 선택된 작업의 가공경로 표시 전환/[01:57] 레벨 지정/[02:57] 사각형과 점 선택/[03:53] z축 평행이동/[04:46] 사각형 필렛/[05:24] 반경값 입력/[06:30] 블랜드 가공 선택/[06:55] 안쪽 면 선택/[07:46] 블랜드:정의 체인 선택/[08:52] 곡면정삭 블랜드/[09:03] 새공구 생성/[10:56] 곡면 조건 설정/[11:45] 블랜드가공 조건 설정/[13:01] 틈새이송 설정/[13:56] 끝단이송 설정/[14:11] 확인/[14:41] 모의 가공/[15:39] 곡면황상 평행가공 부터 블랜드가공 결과 보기/[17:33] 저장/[17:52] 가공경로 안보이게 설정/[18:45] 레벨 생성/[19:45] 평면 평행가공 하기/[20:07] 면 선택/[21:22] 체크곡면 선택/[22:22] 확인/[22:41] 가공경로 조건 설정/[23:21] 곡면 조건 설정/[24:02] 평행정삭 조건 설정/[24:37] 틈새이송 설정/[24:52] 끝단이송 설정/[25:17] 확인/[25:33] 모의가공/[26:00] 평면가공 제외 후 모의가공/[26:29] 전체 모의가공/[27:52] 이송높이 수정/[28:22] 테스트/[29:02] 이송높이 수정/[29:26] 확인/[30:33] 정삭-등고선 가공/[31:41] 바디 선택/[32:05] 체크곡면 선택/[33:37] 공구 설정/[34:12] 곡면 조건 설정/[34:43] 등고선정삭 조건 설정/[36:15] 확인/[36:52] 모의가공/[38:22] 전체 가공 보기/[39:34] 정삭-면방향 가공/[41:07] 면 선택/[41:45] 체크곡면 선택/[43:00] 가공경로 조건 설정/[43:45] 곡면 조건 설정/[44:45] 면방향정삭 조건 설정/[46:42] 가공경로 상세조절/[48:05] 틈새이송 설정/[48:30] 끝단이송 설정/[49:19] 면방향전환/[50:07] 확인/[50:45] 전체 가공 보기

  • 18.41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8

    가공예제 1번을 마무리 한 후 두번째 예제의 가공 도형을 만들어갑니다.

    책갈피 : [00:07] 정삭-평행가공/[01:11] 면 선택/[01:49] 공구 수정/[02:15] 곡면 조건 설정/[02:44] 평행정삭조건 설정/[03:46] 확인/[04:15] 모의가공/[06:30] 저장/[06:53] 정삭-잔삭가공/[08:33] 바디 선택/[09:09] 공구생성/[10:31] 곡면조건 설정/[11:16] 잔삭가공 조건 설정/[12:07] 잔삭영역에 법선방향으로 절삭유지/[13:03] 시작 경사각도/[13:37] 끝각도 경사각도/[13:58] 잔삭 조건 조건 설정/[15:39] 확인/[15:58] 가공경로 수치/[17:07] 모의가공/[17:56] 전체선택 후 모의가공/[20:03] 가공 완료 결과 보기/[20:45] 과정 정리/[23:11] 저장/[23:48] 도형 2D 스케치 작업/[24:56] 레벨 생성/[25:56] 사각형 그리기/[26:37] 사각형 중심점 설정/[27:17] 레벨 정의/[28:18] 수평 센터라인 그리기/[29:10] 좌표 입력/[29:30] 수직 센터라인 그리기/[30:07] 좌표 입력/[30:41] 레벨 생성/[31:18] 레벨 이름 지정/[31:45] 색상 설정/[32:07] 옵셋을 이용해 수직선 복사/[32:37] 옵셋 방향 지정/[33:22] 거리 입력/[34:00] 확인/[34:36] 선 형태 변경/[35:07] 선형태를 변경할 요소 선택/[36:06] 옵셋으로 선 복사/[37:07] 선 형태 변경/[37:30] 옵셋을 이용해 수평선 복사/[37:52] 옵셋 방향 지정/[38:14] 거리 입력/[39:42] 수평선 복사 후 입력/[40:35] 실선 형태로 변경

  • 19.48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9

    두번째 가공예제에 사용할 3D 도형의 형상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17] 새 레벨 생성/[01:23] 두점선 그리기/[01:52] 교차점 선택/[02:49] 두번째 끝점 지정/[03:23] 길이, 각도 입력/[03:50] 확인/[04:14] 측정/[05:30] 두점선 그리기/[05:46] 교차점 선택/[06:00] 두번째 끝점 지정/[06:42] 트림을 이용해 디귿자로 자르기/[07:26] 트림/확장할 요소 선택/[08:24] 대칭 선 만들기/[08:46] 대칭 이동할 요소 선택/[09:24] 복사/[10:00] 불필요한 선 제거/[11:15] 선 연결하는 원호 생성/[12:24] 원호가 접하게 될 원호 선택/[12:35] 통과점 정의/[13:09] 원호 선택/[13:31] 원호 반경 입력/[14:26] 대칭이동할 요소 선택/[14:41] 복사/[15:03] 복잡한 선 정리/[15:50] 트림/확장할 요소 선택/[16:55] 불필요한 선 정리/[17:26] 필렛 사용해 부드럽게 만들기/[18:03] 필렛 요소 선택/[19:25] 필렛 값 입력/[20:03] 레벨 및 색상 정리/[21:10] 레벨 변경/[21:37] 레벨 변경할 요소 선택/[21:52] 도형 저장위치 레벨번호 변경/[23:18] 레벨 확인/[24:03] 색상 변경/[24:56] 선 절반 제거 후 회전하기/[26:07] 점으로 트림/[26:30] 자르기/확장 할 요소 선택/[27:02] 중간점 선택/[27:56] 교차점 선택/[28:30] 잘린 부분 연결하기/[29:07] 레벨 확인/[30:06] 레벨 생성/[31:52] 블랭크로 화면에서 안보이게 설정하기/[32:29] 블랭크 할 대상 선택/[33:15] 회전/[34:07] 축으로 사용되어질 직선 선택/[35:57] 회전 체인/[37:19] 각도/축 설정/[37:52] 확인/[38:22] 블랭크한 도형 다시 보이게 설정/[38:44] 언블랭크 선택/[39:37] 선택 완료 후 확인/[40:12] 정면 작업할 새 레벨 생성/[41:57] 끝점 정의/[42:37] 길이,각도 수정/[42:45] 적용/[43:36] 증분점 선택/[44:00] 좌표 또는 극좌표 입력/[45:00] 확인/[45:30] Z축 높이 설정/[45:50] 원호 그리기/[46:13] 끝점 선택/[47:04] 원호 반경 수정

  • 20.1시간 15분 완벽한 가공을 위한 가공실습 코스! - Chapter 10

    솔리드 생성을 마무리한 후 수직, 평행, 펜슬, 등고선 가공을 통해 최종결과를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10] 원호 길이 확장/[01:46] 레벨 생성/[02:30] 곡면 생성/[03:23] 와이어 프레임으로 보기/[03:45] 곡면 길이와 방향 설정/[04:30] 레벨 설정/[05:00] 솔리드 트림/[05:15] 트림할 곡면 선택/[06:15] 트림 취소/[07:39] 트림 방향 변경/[08:16] 레벨 설정/[09:31] 사각형을 이용해 돌출 곡면 만들기/[09:54] 닫힌 체인 선택/[10:18] 돌출 곡면 설정/[10:45] 확인/[11:18] 레벨 설정/[12:16] 바운딩 박스 만들기/[13:54] 가공경로 생성/[14:33] 황삭-수직가공/[15:28] 드라이브 곡면 선택/[17:07] 새 공구 생성/[18:37] 곡면 조건 설정/[19:17] 수직황삭 조건 설정/[20:17] 좌측하단의 수직 위치점 선택/[21:11] 모의가공/[22:45] 정삭-평행가공/[23:33] 면 선택/[24:03] 새 공구 생성/[25:37] 곡면 조건 설정/[26:18] 평행정삭 조건 설정/[26:29] 가공경로 상세조절/[27:32] 최대가공간격 설정/[28:00] 확인/[28:22] 모의가공/[29:29] 정삭-펜슬가공/[30:03] 바디 선택/[30:33] 새 공구 생성/[31:45] 곡면 조건 설정/[32:34] 펜슬가공 조건 설정/[33:44] 확인/[34:06] 모의가공/[35:15] 정삭-등고선 가공/[35:59] 새 공구 생성/[36:37] 곡면 조건 설정/[37:12] 등고선정삭 조건 설정/[38:45] 확인/[39:21] 모의가공/[41:19] 정삭-평행가공/[42:07] 면 선택/[42:44] 평행가공 선택 후 면 선택/[43:13] 체크 곡면 선택/[43:45] 가공경로 조건 설정/[44:12] 곡면 조건 설정/[44:45] 평행정삭 조건 설정/[45:30] 확인/[46:07] 모의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