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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터이펙트 cs5 [실무]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8시간 57분|회차당 평균 : 26분51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이지은

200,000125,000



에프터이펙트 cs5 [실무] 사용법 강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수강하시는걸 권장합니다.
  • 01.33분 3D 카메라 활용하기

    카메라를 설정하는 방법과 방향자동설정 방법에 대해서 실습하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3D/[00:30] 컴포지션-레이어 크기 유지/[00:46] 조안3D/[01:01] 각 속성 단축키/[01:40] 뷰(view) 설정/[01:56] 위치 값의 Z축/[02:33] 카메라 제어툴/[03:32] 카메라의 사전 설정 15mm 카메라/[03:46] 새로 만들기/[04:08] 카메라의 사전 설정/[05:13] 카메라를 설치했을 때의 변화/[05:22] 200mm 카메라/[06:51] 28mm 카메라/[07:09] 카메라의 렌즈/[07:54] 배경색의 설정/[08:40] 카메라 관심영역 옵션/[08:59] 카메라옵션/[09:15] 카메라 재설정/[12:08] 카메라의 관심 영역/[13:22] 방향자동 설정/[13:53] 카메라의 방향 자동 설정/[14:45] 예제1_관심영역 헤제, 카메라의 위치 변화/[15:45] 프리뷰/[16:10] 예제2_관심영역 방향으로, 카메라의 위치 방향 변화/[17:00] 원하는 위치로 이동/[21:47] 변화주기/[21:59] 카메라의 방향과 회전/[23:43] 컴포지션의 길이 설정/[27:55] 프리뷰 구간 설정/[29:21] 예제3_패스방향으로, 카메라의 위치 방향 변화/[30:35] 카메라의 방향 설정 - 패스 방향으로

  • 02.30분 조명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에프터이펙트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조명들을 활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벽/[00:05] 컴포지션 복사하기/[00:25] 파일 불러오기/[01:06] 3D로 설정시의 기본 위치값/[01:57] 뷰 선택/[03:12] 조명설치/[03:19] 조명 만들기/[03:35] 집중 조명/[04:55] 점조명과 주변광/[05:30] 레이어 이름 수정/[06:12] 조명의 관심영역/[06:58] 집중조명의 페더속성/[07:23] 그림자 표시/[08:31] 질감 옵션/[08:55] 솔로 속성/[09:29] 광선 투과 속성/[09:38] 그림자 허용과 조명 허용/[10:37] 그 밖의 조명 속성/[11:49] 평행광/[12:43] 점조명/[14:46] 주변광/[16:10] 조명의 재설정/[19:11] 점조명의 위치조정/[20:21] 조명 셋팅/[20:43] 집중조명 애니메이션/[21:07] 키프레임 전체보기/[21:50] 키프레임별 구간이동/[23:28] 전체 레이어 선택하기/[24:37] 뷰 이동/[26:06] 조명의 회전/[28:23] 램프리뷰

  • 03.33분 이펙트 메뉴 공부하기 part1

    에프터이펙트의 중요메뉴인 이펙트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준비하기/[00:26] 플러그인/[00:43] 파일 불러오기/[00:51] 컴포지션-레이어 크기 유지/[01:17] 컴포지션 설정/[01:41] 눈동자 아이콘/[01:49] 재료의 기본 색보정/[02:24] 효과 메뉴/[02:47] 레벨 효과/[03:31] 효과/[04:24] 효과의 애니메이션/[05:01] 램프리뷰 구간 설정/[06:32] 색조/채도 효과/[07:51] 효과 중복 설정/[09:24] 효과 복사하기/[09:49] 노이즈~사용되지 않음/[10:05] 효과가 적용된 레이어 복사하기/[10:29] 3D 채널/[10:44] 노이즈/그레인/[11:51] 매트/[14:12] 사용되지 않음/[15:49] 곡선 효과/[16:40] 흑백 효과/[18:23] 색상 교정/[19:36] 생성/[19:48] 셀 패턴/[20:44] 원/[21:37] 스타일화/[23:41] 분산/[24:35] 배경색 변경/[24:43] 마스크 패스/[26:08] 시간/[26:40] 시뮬레이션/[26:52] 거품/[27:50] 오디오/[28:29] 왜곡/[28:41] 뒤틀기 변위/[30:16] 잔물결/[31:21] 원근/[31:23] 그림자

  • 04.29분 이펙트 메뉴 공부하기 part2

    에프터이펙트의 중요메뉴인 이펙트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전환/[00:02] 유틸리티/[00:13] 전환/[00:25] 그라디언트 지우기/[00:56] 베니스식 차양/[01:33] 채널/[01:38] 반전/[02:41] 채널 보기/[03:08] 키잉/[03:33] 추출/[04:18] 채널 보기의 알파 채널/[05:08] 텍스트/[05:16] 표현식 컨트롤/[05:28] 흐림/선명/[05:50] 가우시안 흐림/[06:26] 방향 흐림/[07:24] 렌즈 흐림/[09:08] 카툰과 구형화를 이용한 애니메이션/[09:32] 컴포지션의 재설정/[10:55] 조정레이어/[11:26] 카툰/[11:47] 카툰 - 칠/[12:23] 카툰 - 가장자리/[14:20] 조정레이어와 상위 항목의 차이/[14:58] 카펫/[15:02] 컴포지션 생성하기/[15:36] 컴포지션의 레이어화/[16:02] 해당 속성을 바로 열기/[17:57] 구형화/[18:28] 타임 인디케이터 움직이기/[19:31] 프리뷰/[19:58] 타임 스트레치/[20:46] 크기를 이용한 반대방향으로 조절/[21:39] 조정레이어의 하위 레이어/[22:26] 효과의 위치 속성/[23:41] 효과의 복사/[25:53] 키프레임 전부 보기/[26:15] 컴포지션 열기/[28:22] 마스크

  • 05.30분 퍼핏 애니메이션 part1

    퍼핏에 대해서 공부하고 퍼핏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퍼핏 애니메이션/[00:42] 파일 불러오기/[00:59] 레이어 옵션/[01:31] 레이어 이름 수정하기/[01:49] 퍼핏핀 도구/[03:15] 퍼핏핀 애니메이션/[04:23] 인디케이터 이동하기/[04:40] 퍼핏핀 도구의 연출/[05:22] 퍼핏핀 삭제/[06:08] 퍼핏 핀 찍기/[06:54] 투명위에/[08:02] 메쉬/[08:48] 삼각형/[09:35] 확장/[10:17] 변형/[10:53] 핀의 삭제/[11:53] 퍼핏 핀을 이용한 애니메이션/[12:05] 창배열/[13:12] 홈/[14:30] 퍼핏의 키프레임/[15:32] 핀 추가/[16:34] 핀의 움직임에 따른 레이어 영향/[17:36] 퍼핏의 위치와 레이어의 위치/[17:48] 키프레임 추가/[19:07] 키프레임/[20:56] 키프레임간 인디케이터 이동/[22:44] 퍼핏 겹치기 도구/[23:37] 앞에/[24:55] 퍼핏 겹치기 도구와 메쉬/[25:32] 퍼핏 도구의 전환/[27:46] 키프레임 확인/[28:13] 인디케이터의 이동 단축키

  • 06.21분 퍼핏 애니메이션 part2

    퍼핏을 이용한 두가지 예제를 직접 실습하고 공부해봅니다.

    책갈피 : [00:05] 프로젝트창 꺼내기/[00:47] 맞추기/[01:09] 고정된 이미지에 핀 찍기/[01:56] 타임라인창 정리/[02:48] 인물의 퍼핏핀 애니메이션/[04:26] 타임코드 활용/[06:20] 키프레임 도우미/[06:31] 천천히 들어오기 및 나가기/[07:38] 키프레임 간격 조절하기/[08:25] 퍼핏 스타치 도구/[09:33] 퍼핏 겹치기 도구와의 비교/[10:50] 퍼핏 스타치 도구로 고정하기/[12:14] 퍼핏 스타치 도구의 추가/[13:26] 상위 항목/[14:09] 퍼핏 핀 도구와 상위 항목/[14:30] 상위 항목 설정하기/[14:41] 필요한 변형 속성 열기/[15:07] 단독 아이콘/[17:14] 변형속성 키프레임 삽입/[17:26] 다음 키프레임으로 이동/[19:14] 하위 항목의 이동

  • 07.30분 로토브러쉬 공부하기 part1

    로토브러쉬에 대해서 공부하고, 예제에 로토브러쉬를 직접 적용시켜 봅니다.

    책갈피 : [00:00] 로토브러쉬/[00:28] 로토스코핑 기법/[01:04] 로토스코핑 마스킹기법/[01:54] 트랙매트와 마스크/[02:17] MOV 파일 불러오기/[02:32] 파일 이름을 가진 컴포지션 바로 만들기/[03:03] 원본 레이어 창/[03:21] 레이어창/[03:54] 레이어창의 시간바/[04:34] 레이어창의 In/Out/[05:12] 레이어 분할하기 /[05:25] in/Out점 편집하기/[06:57] 타임코드 수정하기/[07:37] 맞추기/[07:55] 레이어창의 마스크/[09:41] 기준점/[10:33] 로토 브러쉬의 적용 /[10:48] 로토브러쉬를 이용한 영역지정 기준/[11:26] 로토브러쉬를 이용한 영역지정/[13:07] 0;00;00;00으로 이동하기/[14:18] 영역 더하기/ 영역 빼기 /[14:48] 로토브러쉬의 영역 더하기와 빼기/[15:29] 브러쉬 사이즈 조정 /[15:37] 로토브러쉬의 브러쉬 사이즈 조정/[16:11] 화면 확대/[17:15] 로토브러쉬 - 알파/[17:37] 로토브러쉬 - 알파경계/[18:00] 로토브러쉬 - 알파오버레이/[18:54] 로토브러쉬의 영역 애니메이션/[19:26] 로토 브러쉬 범위 /[19:28] 로토브러쉬 범위 : 자동 전파 범위 및 방향/[20:13] 자동 전파 범위 및 방향 수정/[21:17] 영역 수정/[22:04] 로토브러쉬의 영역 인지/[22:37] 로토브러쉬 적용/[23:13] 로토브러쉬 재설정/[24:22] 로토브러쉬 범위의 재설정/[24:55] 영역 분간하기/[26:01] 시간탐색기 확대/[27:41] 종료시간 설정/[28:24] 로토브러쉬 확인/[28:48] 스킵 램프리뷰

  • 08.26분 로토브러쉬 공부하기 part2

    로토브러쉬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색상키와 루마키를 활용하는 방법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로토 브러쉬의 효과컨트롤/[00:45] 매트/[01:05] 매트 - 매끄럽게/[01:40] 매트 - 페더/[02:13] 매트 - 경계감소/[02:33] 매트 - 매트세부조정/[03:28] 채터 줄이기/[05:05] 동작 흐림 효과 /[05:25] 가장자리 색상 오염 제거/[06:10] 오염제거 반경 늘리기/[07:02] 전경/배경 반전/[07:10] 전경과 배경 반전/[07:36] 검색 반경/[08:26] 검색 반경 보기/[10:27] 동작 임계값/[11:32] 동작 임계값의 제어/[12:05] 동작 감쇄/[13:38] 로토 브러쉬 리프리뷰/[15:04] 로토 브러쉬의 영향/[15:16] 로토 브러쉬를 적용한 영상의 트랙매트/[15:44] 단색 레이어 만들기/[15:51] 트랙 매트/[17:04] 타임라인창에 파일 놓기/[17:58] 반전 효과/[18:58] 단축키를 활용한 프리뷰/[19:37] 색상키/[20:13] 크로마키/[21:39] 색상키/[23:20] 루마키/[23:49] 루마키 적용/[24:22] 키잉 합성

  • 09.31분 플러그인 활용하기 part1

    플러그인 효과를 설치해서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완성작/[00:41] CC Effects/[01:53] 플러그인 설치 방법/[02:07] CS5 플러그인/[03:06] 프로그램파일/[03:24] 플러그인 설치하기/[04:24] 자료 가져오기/[04:31] MOV 파일 불러오기/[05:09] Xray걷기/[05:17] 역위치로 설정하기/[05:41] 역위치 설정 후 크기설정/[06:03] 위치값에 스탑위치 설정하기/[06:40] 레이어 복제하기 /[07:05] 블렌딩모드 - 스크린/[07:32] 레이어 앞으로 인디케이터 이동하기/[08:10] Xray덤블링/[08:18] 인디케이터로 레이어 이동하기/[08:58] 타임라인창 정리/[09:24] 마커 생성하기/[09:49] 마커 삭제하기/[10:23] 레이어 분할하기 /[11:38] CC glass/[11:57] CC Glass /[12:21] CC Glass - Light/[12:55] CC Glass - Shading/[14:14] CC Glass - Surface/[15:45] CC Glass 조절하기 /[17:31] 같은 효과 삽입하기/[18:21] CC Ball action/[20:00] CC Ball action - scatter/[21:01] 레이어의 사이즈와 효과/[22:55] CC Ball action - Rotation/[24:39] CC Ball action - Twist /[27:20] Twist Property의 여러 가지 속성/[28:50] CC Ball action - Grid Spacing/[29:25] CC Ball action - Ball Size/[30:07] CC Ball action - instability state

  • 10.23분 플러그인 활용하기 part2

    플러그인 효과를 적용시켜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볼소스/[00:27] 컴포지션 생성하기/[01:14] 인디케이터 이동/[02:08] 배경색 설정/[02:29] Ball Action 설정하기/[03:23] 인디케이터 이동/[04:38] 컴포지션의 활용/[05:28] 타이밍맞추기/[05:46] 반전 효과/[06:01] 블렌딩모드 - 곱하기/[06:09] 레벨/[06:40] 레이어 이동하기/[08:08] 컴포지션 수정/[09:52] 효과와 컴포지션의 활용/[10:18] 볼소스 추가/[11:13] 효과의 적용/[12:11] 레이어 나열하기/[12:21] CC ball action/[14:21] 자주 쓰는 효과 /[15:15] 레이어 뒤로 밀기/[16:00] 덤블링/[16:44] 레이어를 컴포지션으로 만들기/[17:51] Ball Action 효과/[18:40] 레이어의 키프레임 보기 /[19:36] Ball action - instability state/[20:23] 베지어 키프레임 /[20:24] 레벨/[21:37] 레이어 앞부분 삭제하기

  • 11.28분 입자 시뮬레이션 알아보기

    입자 시뮬레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세부적인 옵션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책갈피 : [00:00] 입자 시뮬레이션/[01:06] 거품 이펙트/[01:14] 거품 효과/[01:36] 렌더링됨/[02:14] 생성영역/[03:00] 생성영역 X크기 Y크기/[03:39] 생성영역 방향 /[03:47] 생성속도/[04:42] X크기 Y크기의 관계/[05:26] 거품/[05:27] 거품/[06:03] 크기범위와 크기의 관계/[06:56] 수명/[07:36] 거품증가속력/[08:42] 강도/[09:17] 물리/[09:55] 초기 속력/[10:23] 초기 방향/[11:42] 바람 속력과 바람 방향/[12:23] 뒤틀기와 흔들기 양/[12:49] 반응/파열속도/마찰력/[13:46] 인력/[14:32] 확대 축소, 유니버스 크기/[15:51] 혼합 모드/[15:44] 렌더링/[15:56] 거품 텍스쳐/[16:44] 반사강도/반사수렴/[16:54] 시뮬레이션 품질/임의화/[17:43] CC Mr.Mercury/[19:46] Radius X ~ Longevity/[19:53] Radius X, Radius Y/[20:40] Velocity / Birth Rate/[21:24] Longevity / Gravity/[21:35] Gravity ~ Blob Death Size/[23:07] Animation/[24:14] Hold Keyframe/[24:52] Blob Influence/Birth Size/Death Size/[26:32] Light/[27:41] Shading

  • 12.28분 CC Mr.Mercury & 전파효과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CC Mr.Mercury와 전파효과를 활용해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CC Mr.Mercury/[00:13] 인디케이터 이동/[00:58] Resistance/[01:22] Velocity 조절/[01:55] Gravity/[03:12] Blob Birth Size/[04:17] Animation/[05:42] 인디케이터 이동/[06:21] Radius X/[06:47] Hold 키프레임/[07:15] Producer/[07:22] 키프레임 선택하기/[08:46] 여러 속성의 키프레임 애니메이션/[10:08] 입자 시뮬레이션/[11:07] 프리뷰하기 /[12:10] 속 컴포지션/[12:48] 폰트 키우기/[13:18] 텍스트작업 마무리/[13:55] 레이어 바꾸기/[15:14] Ambient/Diffuse/[16:02] 단색레이어 만들기/[17:20] 글자변경/[17:42] 소스텍스트/[19:21] 타임라인 안 컴포지션 열기/[19:38] 전파효과/[21:19] 별/[21:38] 별 심도/[23:11] 이펙트 속성 열기 /[23:55] 전파수정/[23:57] 선 색상 바꾸기/[24:20] 색상 키프레임/[26:03] 흰색추가/[26:29] 프리뷰

  • 13.25분 사운드와 연동하기 part1

    에프터이펙트에서 사운드를 불러와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사운드 가져오기/[01:06] 사운드 볼륨 높히기/[01:50] 오디오 파형/[02:29] 오디오 파형/[03:14] 오디오 레이어 설정/[03:45] 오디오 프리뷰/[04:20] 최대높이, 두께/[04:44] 부드러움/색상/[05:13] 모노/왼쪽&오른쪽/[05:26] 디스플레이 옵션/[06:47] 패스만들기/[07:16] 패스 그리기/[08:16] 패스 전체 선택하기/[09:30] 사운드 프리뷰하기/[10:08] 마커/[10:22] 레이어에 마커 표시하기/[11:13] 디스플레이 옵션/[12:02] 디스플레이 옵션 키프레임/[12:36] 마스크애니메이션/[13:16] 두께/[13:40] 샘플, 높이/[13:42] 표시된 샘플/[14:51] 최대 높이 설정하기/[15:23] 마스크 수정/[15:42] 마스크 수정하기/[18:50] 가이드라인/[19:57] 베지어 키프레임/[20:05] CC Star Burst/[21:38] 색상 애니메이션/[22:11] CC Light Rays/[23:57] 프리뷰

  • 14.26분 사운드와 연동하기 part2

    오디오 익스프레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재미있는 사운드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오디오 익스프레션/[00:44] 00:43 익스프레션/[01:26] 01:25 단색 레이어/[02:10] 02:10 오디오 레이어 익스프레션/[02:32] 02:31 오디오를 키프레임으로 변환/[02:52] 02:51 키프레임 구간/[03:37] 03:37 속성 단축키/[04:29] 04:29 익스프레션 입력하기/[05:18] 05:18 Quick Whip/[05:51] 05:50 Quick Whip 연결하기/[06:24] 06:24 Quick Whip의 유용성/[07:38] 곱하기/[08:08] 07:28 익스프레션 오류/[09:10] 더하기/[09:49] 09:48 더하기 표현/[10:18] 나누기/[11:21] 빼기/[13:01] 13:01 익스프레션 삭제하기/[13:34] 익스프레션/[15:00] 15:00 크기속성 익스프레션/[16:35] CC Kaleida/[16:41] 16:41 파일 임포트하기/[17:22] 17:21 CC Kaleida/[17:50] 17:50 Mirroring/[18:50] 18:51 효과와 익스프레션/[19:27] 익스프레션 걸기/[20:15] 20:15 익스프레션 삽입/[22:00] CC Cylinder/[22:45] 22:44 CC Cylinder의 속성/[24:15] 24:14 인티케이터 이동/[24:23] 프리뷰

  • 15.25분 프리컴프(사전구성)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part1

    프리컴프(사전구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프랙탈 노이즈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프리컴프/[00:28] 프리컴프란/[01:06] 가상물결/[01:41] 가상물결효과/[01:57] 보기/[02:33] 와이어프레임 컨트롤/[02:49] 높이맵 컨트롤/[03:15] 시뮬레이션 컨트롤/[03:38] 생성영역 1&2 컨트롤/[04:58] 높이/길이&폭/[05:37] 진폭/[06:01] 가장자리 반사/[06:43] 레이어 이름 수정/[07:26] 프랙탈 노이즈/[08:05] 프랙탈 노이즈/[08:32] 프랙탈 노이즈 - 유형/[09:54] 반전 / 대비 /[10:00] 대비, 명도/[10:26] 프랙탈 노이즈 - 변형/[11:49] 진행/[12:48] 부분설정/[16:03] 혼합모드/[14:56] 복잡도/[15:58] 레이어에 적용된 프렉탈 노이즈 /[16:07] 혼합모드/[17:41] 텍스트툴/[18:14] 열 속성 꺼내기/[18:25] 레이어스타일/[19:16] 하늘/[20:03] 프랙탈노이즈 효과의 유용성/[22:25] 혼합모드의 사용/[23:04] 대비, 명도/[24:18] 하늘의 움직임

  • 16.20분 프리컴프(사전구성)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part2

    프리컴프와 빛 무늬 효과를 활용해서 은은한 느낌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하늘 추가/[00:09] 레이어 복제/[01:06] 잠금기능/[01:28] 변형에서 비율조정/[01:51] 복잡도/[02:12] 반전 사용하고 대비 명도 주기/[02:56] 키프레임 보기/[03:17] 부분 오프셋/[03:44] 하늘 애니메이션/[04:30] 각각 역할을 지정하는 배분방법/[04:51] 배분-빛무늬 사용/[05:09] 빛무늬 의 구성요소/[05:35] 아래쪽/[05:52] 바닥 지정/[06:18] 머지 기능을 하는 프리컴퍼즈 /[06:44] 하나의 레이어로 만들기 /[06:53] 프리컴퍼즈의 정의/[07:12] 프리컴프의 종류/[08:11] 레이어 설정/[08:39] 컴포지션에 모든 특성 유지/[09:27] 노을 마스크 이용/[10:00] 제외모드 /[10:14] 노을 효과/[10:47] 두가지를 소스를 하나로 사용/[11:23] 빛 무늬 효과/[11:52] 빛 무늬 효과의 완성/[12:28] 물결의 영향을 받는 현상/[12:57] 표면 색상과 불투명도/[13:33] 하늘의 강도/[14:03] 반복 모드/[15:26] 조명/[16:02] 질감/[16:56] 물결 높이/[17:26] 굴절률/[18:37] 빛 무늬의 응용/[18:42] 전체 프리뷰 결과 보기

  • 17.21분 서드파티 플러그인 part1

    Trapcode사의 플러그인 효과들을 설치해보고, 애니메이션을 직접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34] Trapcode Effect/[00:59] Effect 의 분류/[01:57] Trapcode Effect 적용/[02:19] Trapcode Effect 의오류/[02:38] Shine/[03:19] 효과 적용시키기/[04:19] colorize/[05:14] Boost Light/[06:37] 속도 조절하기/[07:16] Form/[07:37] Base form/[08:45] Particles in x,y,z/[10:01] Base form/[11:39] String Settings/[12:54] 인디케이터 움직이기/[13:35] form 의 3D지원/[14:53] form형태/[16:20] 동일 효과 적용하기/[16:27] Particle/[17:00] Custom/[19:23] Quick Map/[19:36] Audio React/[20:20] Map To

  • 18.34분 서드파티 플러그인 part2

    설치된 효과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Map to/[00:07] particle opacity/[00:39] Displace Y/[01:18] Disperse and Twist/[01:49] Fractal Field/[02:30] Displacement Mode/[03:23] Octave Mutiplier/[04:26] Transform World/[05:02] Motion Blur/[05:20] Motion Blur 속성/[06:43] Form 애니메이션/[06:50] 컴포지션 복제하기/[07:10] 동일 효과 적용하기/[07:28] spherical field/[08:29] Glow Sphere/[09:22] 기본값 다시설정/[10:40] Y축과 X축/[11:09] visualize field/[12:31] Paticle/[12:42] Custom/[13:43] Custom을 위한 컴포지션 생성/[14:38] Custom 레이어지정/[15:25] Particles in X,Y,Z/[16:36] 사운드/[16:59] 마커/[17:13] 소스텍스트/[17:28] 도형그리기/[18:00] 레이어 분할하기/[19:29] 사전구성/[19:41] 레이어 자르기/[21:09] 레이어 선택하기/[21:53] sphere 2 size/[22:44] 세부작업/[22:45] 베지어 키프레임/[24:06] Audio React 설정/[25:04] 모든 키프레임 살펴보기/[26:10] Disperse/Twist/[27:39] 여러속성을 활용한 애니메이션/[29:21] 합치기작업/[29:28] 다른 컴프의 레이어 복사하기/[29:55] 레이어 이름 변경하기/[31:30] Displace Z/[31:44] 단독아이콘/[32:07] 프리컴프된 컴프 열기/[33:12] 인디케이터 이동하기

  • 19.23분 애니메이션 실습 part1

    기존에 만들었던 애니메이션에 더 많은 효과들을 삽입해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41] Star Glow/[01:15] preset/[01:55] Star Glow/[02:40] 다시설정/[03:04] Colormap/[04:08] Opacity/[04:57] 04:59 효과 복사하기/[06:36] Particle/[06:44] 어울리는 컬러 만들기/[07:34] 빛을 이용한 화면구성/[08:10] 화면해상도/[08:22] 사전구성/[09:02] 타임코드 단축키/[10:09] Form의 크기 줄이기/[11:34] Particle Size/[12:45] 레이어 당기기/[12:54] Shine/[13:29] Ray Length/[14:45] 다양한 키프레임 작업하기/[15:22] 레이어 순서바꾸기/[16:54] 블렌딩 모드 바꾸기/[17:29] 기본속성에 키프레임 만들기/[18:30] 사운드 배열/[19:20] 사전구성/[19:47] 균열/[20:37] 균열효과 적용/[21:23] 균열 패턴/[21:58] 힘/[22:29] 반경

  • 20.21분 애니메이션 실습 part2

    기존에 만들었던 애니메이션에 더 많은 효과들을 삽입해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6] 그라디언트/[00:13] 물리/[00:41] 중력/[01:17] 카메라위치/[02:26] 사용자 정의 균열 맵/[03:09] 사용자 정의 균열 맵 레이어/[03:58] 복사/[05:08] 차이/[05:51] 사용자 정의 균열 맵 적용하기/[06:26] 균열이 꺼진 상태/[07:24] 균열 시간 조정하기(반경 조절)/[08:06] 균열 효과 작업/[09:33] 기본속성을 여는 단축키/[10:00] 사전구성된 컴포지션 열기/[10:32] 표현식/[10:40] 오디오를 키프레임으로 변환/[11:12] 타임코드 수정하기/[11:29] 표현식 추가 하기/[12:24] 곱하기/[13:35] 레이어 자르기/[13:50] 표현식 삭제하기/[14:48] 균열효과 텍스쳐/[15:13] 측면 색상/[16:06] 색상정하기/[16:40] 회전/[16:59] 사전구성 응용작업/[18:03] Particle Size/[18:08] Particle Size/[18:46] 마지막 효과 적용하기/[18:50] Starglow/[19:03] 그라데이션색 설정하기/[20:25] 프리뷰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