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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멀티미디어>creo / poser>creo 2.0 [실무]

creo 2.0 [실무]

21회차 속성과정
전체 : 13시간 28분|회차당 평균 : 38분28초
Creo 2.0 [실무] / 2개월
Creo 2.0 [입문 + 실무] / 4개월

전문강사 : 최영진

300,000 185,000



creo 2.0 [실무] 사용법 강좌
Creo [실무] 강의는 헤어드라이어, Pivot, Self locking nut, Hexa bolt, heat Sink, 샴푸병, 장도리와 같은 실습 예제를 진행함으로써 Creo를 통한 모델링 과정을 충분히 마스터 할 수 있으며, 또한 중요한 개념인 Top-Down 설계 방법에 대해서도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01.40분 스윕 컷, 브렌드 컷 part1

    스윕 컷을 이용한 모델링 실습을 진행하고, 브렌드 컷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스케치/[00:45] 중심선/[01:14] 치수 입력/[01:51] 원 기둥 생성/[02:41] 스윕 컷/[03:39] 호 생성/[03:55] 참조/[04:51] 스윕/[06:08] 재료 제거/[06:51] 예제 확인/[07:10] 평면 생성/[07:29] 밀어내기/[07:54] 참조/[08:31] 호 생성/[08:45] 치수 입력/[09:15] 세그먼트 삭제/[09:32] 다음 서피스까지 이동/[11:09] 새로 만들기/[11:15] 스윕 컷을 이용한 모델링/[11:31] 예제 확인/[12:52] 밀어내기/[13:43] 치수 입력/[14:58] 회전/[15:07] 중심선/[15:44] 치수 입력/[17:29] 치수 수정/[19:45] 중앙형상 자르기/[20:12] 예제 확인/[21:20] 스케치/[21:34] 참조/[21:51] 3점 / 탄젠트 끝/[22:06] 치수 입력/[23:00] 스윕/[23:29] 호 생성/[23:55] 재료 제거/[24:08] 끝 결합/[24:47] 회전/[25:47] 세그먼트 삭제/[26:55] 날개/[27:33] 참조/[27:59] 치수 입력/[28:41] 좌우 대칭/[29:43] 구배/[30:55] 라운드/[34:46] 결과 확인/[35:50] 새로 만들기/[36:09] 육면체 생성/[36:21] 블렌드/[36:40] 스케치/[37:39] 단면

  • 02.29분 스윕 컷, 브렌드 컷 part2

    스윕 컷과 브렌드 컷을 이용해서 모델링을 진행하고, 지우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01:54] 새로 만들기/[02:04] 중심선/[02:18] 치수 입력/[03:31] 스케치/[03:43] 참조/[04:02] 치수 입력/[04:40] 스윕/[05:06] 호 생성/[05:20] 치수 입력/[05:39] 재료 제거/[05:47] 끝 결합/[06:11] 홈 파기/[07:01] 블렌드/[07:30] 참조/[07:59] 치수 입력/[08:33] 오프셋/[09:53] 재료 제거/[10:13] 대칭 복사/[11:15] 라운드/[12:46] 쉘 두께/[13:37] 보스1/[15:16] 다음 서피스까지 밀어내기/[16:31] 재료 제거/[16:50] 보스2/[17:57] 치수 입력/[20:17] 라운드/[22:13] 결과 확인/[22:55] 새로 만들기/[23:03] 닫기/[24:03] 세션 관리/[24:21] 객체 목록/[24:36] 표시되지 않은 항목 지우기/[25:28] 지우기 실습

  • 03.39분 Surface 옵셋 part1

    Surface 옵셋의 필요성과 정의,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Surface 옵셋과 관련된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새로 만들기/[00:17] 밀어내기/[01:12] Surface 생성/[01:41] 솔리드화/[01:59] 곡면에 구멍 생성하는 방법/[04:38] Surface 오프셋/[05:26] 오프셋/[07:27] 정의 편집/[08:34] 표준 오프셋 피쳐/[10:15] 구배 피쳐 사용/[11:55] 서피스에 수직/[12:46] 각도/[13:54] 확장 피쳐/[14:36] Surface 피쳐 대체/[15:13] 밀어내기/[17:40] 새로 만들기/[17:52] 예제 확인/[18:55] 기본 형상/[19:50] 원형 생성/[20:33] 중심과 축 타원/[21:34] 재료 제거/[21:54] 원형으로 파기/[23:01] 참조/[24:28] 재료 제거/[24:45] 대칭 복사/[25:45] 구배피쳐 사용/[28:13] 대칭 복사/[29:56] 정의 편집/[30:30] 라운드/[31:22] 구배피쳐 사용/[32:23] 오프셋 모서리-루프/[33:54] 구 생성/[34:50] 치수 입력/[35:37] 세그먼트 삭제/[36:04] 대칭 복사/[36:20] 라운드/[38:28] 결과 확인

  • 04.38분 Surface 옵셋 part2

    Surface 옵셋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당 실습 과제를 통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학습내용/[01:17] 스윕 블렌드/[01:51] 블렌드/[02:10] 단면1 스케치/[02:44] 단면2 스케치/[03:20] 단면3 스케치/[03:57] Surface를 만듭니다./[05:07] 닫힌 끝/[05:38] 솔리드화/[06:44] 축 생성/[07:32] 점 추가/[09:05] 단면1 스케치/[10:14] 단면2 스케치/[11:12] 정의 편집/[12:44] 서피스로 만듭니다./[13:14] 와이어프레임/[13:28] 솔리드화/[13:57] 끝 닫기 해제/[14:33] 단면1 수정/[15:03] 단면2 수정/[15:26] 단면3 수정/[15:52] 결과 확인/[16:29] 강화/[17:28] 반원을 자유곡면으로/[19:16] 결과 확인/[19:45] 새로 만들기/[19:55] 예제 확인/[21:32] 기본 형상/[22:32] 세그먼트 삭제/[23:12] 윗부분 형상(Surface)/[24:50] 참조/[28:20] 점 추가/[30:22] 오프셋-실수/[31:05] 오프셋 참조/[32:49] 스윕 블렌드/[33:16] 단면1 스케치/[34:55] 단면2 스케치/[35:59] 단면3 스케치/[37:00] 결과 확인

  • 05.37분 Surface 옵셋, 경계 블렌드

    Surface 옵셋과 경계블렌드의 실습을 진행하면서 완벽히 마스터합니다.

    책갈피 : [00:00] 솔리드화/[00:29] 정의 편집/[00:44] 솔리드화/[01:02] 라운드/[03:04] 셸/[04:05] 반원 자르기1/[05:10] 세그먼트 삭제/[05:24] 다음 Surface까지 밀어내기/[05:45] 반원 자르기2/[06:50] 아래부분 평면/[07:31] 참조/[08:45] 문제점 해결/[10:59] 치수 수정1/[11:54] 치수 수정2/[12:23] 대칭 복사/[12:45] 홀 생성/[14:05] 패턴/[15:02] 대칭 복사/[16:10] 결과 확인/[16:24] 경계 블렌드/[17:01] 커브 생성/[17:36] 오프셋/[17:59] 커브 생성/[18:34] 경계 블렌드/[19:30] 커브 생성/[21:00] 스케치/[21:32] 평면/[22:12] 경계 블렌드/[22:48] 옆면 선 생성/[23:21] 기준점 추가/[25:02] 참조/[26:05] 호 생성/[27:03] 경계 블렌드/[28:17] 미리보기/[29:28] 기준점 추가/[30:21] 참조/[31:13] 경게 블렌드/[31:25] 커브/[31:56] 미리보기/[33:11] 채우기/[34:19] 결합/[34:49] 솔리드화/[35:40] 셸

  • 06.32분 경계 블렌드

    경계블렌드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고, 실습과제를 통해 집고 넘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01:39] 기본 형상/[03:10] 중앙 원형/[04:21] 축 생성/[05:05] 육각형 형상/[05:57] 구조 전환/[06:51] 원형 파기/[07:25] 회전/[08:33] 세그먼트 삭제/[08:50] 재료 제거/[09:07] 경계 블렌드/[10:18] 스케치-FRONT/[10:47] 참조/[11:04] 호 생성/[11:31] 스케치-RIGHT/[11:56] 참조/[12:13] 호 생성/[13:06] 체인 생성/[14:35] 경계블렌드/[14:49] 커브/[15:33] 대칭 복사/[16:31] 결합/[17:18] 솔리드화/[17:30] 솔리드 재료 제거/[18:16] 타원/[19:45] 세그먼트 삭제/[20:13] 연결 부위/[22:19] 선택된 Surface와 교차하도록 밀어내기/[22:44] 라운드/[24:38] 결과 확인/[25:15] 예제 확인/[26:45] 기본 형상/[27:20] 치수 입력/[27:49] 정의 편집/[28:05] 외각 형상/[31:04] 세그먼트 삭제/[31:24] 결과 확인

  • 07.37분 경계 블렌드, 가변단면스윕

    경계 블렌드 실습을 마무리하고, 가변단면스윕의 정의와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라운드/[00:45] 안쪽 커브/[01:30] 오프셋-루프/[03:05] 밀어내기/[04:48] 점 생성/[08:20] 스케치/[08:42] 참조/[09:00] 호 생성/[10:21] 여러개의 선을 한개로 합치기/[11:47] 경계 블렌드/[12:46] 결과 확인/[13:10] 솔리드화/[13:40] 안쪽부분 경사/[14:06] 서피스로 밀어내기/[14:33] 중심이 있는 호 생성/[14:50] 치수 입력/[15:21] 옵션 설정/[16:03] 결과 확인/[16:17] 십자모양 홈/[16:52] 평면/[17:11] 밀어내기/[17:27] 중심선/[17:59] 세그먼트 삭제/[18:12] 치수 입력/[19:19] 원형 홈/[20:05] 치수 입력/[20:27] 중심축/세그먼트 삭제/[21:02] 라운드/[24:09] 가변단면스윕 정의/[24:52] 스윕/[25:50] 서피스 단면 생성/[26:11] 가변단면스윕 실습1/[27:04] 결과 확인/[27:29] 스케치/[28:47] 가변단면스윕 실습2/[29:49] 결과 확인/[31:53] 와이어프레임/[33:17] 가변단면스윕 실습3/[33:28] 참조/[35:28] 결과 확인

  • 08.43분 가변단면스윕

    가변단면스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과제를 실습하면서 확실히 집고 넘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스케치/[00:45] 스플라인 생성/[01:50] 대칭 복사/[02:03] 붙여넣기 특수/[02:48] 대칭 복사/[03:09] 가변단면스윕/[03:37] 원 생성/[03:57] 결과 확인/[04:38] 끝 닫기/[05:02] 가변단면스윕 수정/[05:35] 결과 확인/[06:20] 경계 블렌드와의 차이/[07:59] 스케치/[10:01] 치수 입력/[10:48] 필렛/[11:53] 대칭 복사/[12:45] 붙여넣기 특수/[14:54] 대칭 복사/[15:15] 가변단면스윕/[16:28] 결과 확인/[17:07] 솔리드 스윕/[17:36] 셸-두께/[18:04] 라운드/[18:27] 결과 확인/[18:47] 예제 확인/[20:51] 기본 형상/[22:03] 외각 커브/[22:34] 평면 생성/[24:32] 치수 입력/[26:56] 세그먼트 삭제/[27:53] 참조/[28:45] 평면 생성/[29:45] 호 생성/[32:23] 가변단면스윕/[34:20] 결과 확인/[34:44] 대칭 복사/[35:19] 구배/[36:40] 구배 경첩/[37:08] 문제 해결/[38:52] 결과 확인/[39:05] 상단 구 생성/[40:11] 세그먼트 삭제/[40:28] 라운드/[41:43] 결과 확인

  • 09.35분 투영

    투영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투영의 방법과 옵션을 실습과 함께 공부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01:51] 기본 형상/[02:15] 중심축/대칭 복사/[02:55] 치수 입력/[05:06] 결과 확인/[05:24] 선 스케치/[06:14] 참조/[06:44] 치수 입력/[08:00] 날개부분 생성/[08:25] 스윕 블렌드/[09:01] 중심과 축 타원/[09:42] 단면 삽입/[10:31] 결과 확인/[10:49] 패턴/[11:31] 라운드/[12:41] 뒤쪽 홀 생성/[13:06] 홀/[13:31] 홀 배치/[13:45] 스케치를 사용하여 드릴 구멍 프로파일을 정의/[14:01] 스케쳐 활성화/[14:55] 치수 입력/[15:31] 스케치 해결/[16:08] 치수 수정/[16:48] 결과 확인/[17:29] 투영의 개념/[17:40] 투영 실습1/[20:07] 투영 참조/[21:18] 스윕/[22:29] 패턴/[22:54] 투영 실습2/[23:47] 투영 실습3/[24:14] 참조/[26:22] 결과 확인/[26:34] 투영 실습4/[27:24] 솔리드화/[27:45] 평면 생성/[28:38] 투영 참조/[29:30] 방향-방향 따라서/[30:34] 결과 확인/[31:03] 투영 실습5/[32:02] 정의 편집/[33:16] 방향-서피스에 수직/[34:08] 결과 확인

  • 10.39분

    랩의 개념과 투영과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확실하게 배웁니다.

    책갈피 : [00:00] 랩의 개념/[00:24] 랩 실습1/[01:45] 투영과 랩의 차이점/[03:22] 평면 생성/[04:08] 결과 확인/[05:30] 랩 실습2/[06:08] 선 생성/[06:40] 솔리드화/[07:01] 평면 생성/[07:24] 스케치/[10:01] 예제 확인/[11:25] 기본 형상/[12:00] 치수 입력/[12:32] 중앙 형상/[13:39] 구속-탄젠트/[13:55] 세그먼트 삭제/[14:17] 중심축/대칭 복사/[15:12] 치수 입력/[16:25] 중앙 형상 스윕 컷/[17:36] 참조/[21:01] 호 생성/[22:05] 결과 확인/[22:44] 원형 홀/[23:23] 원 생성/[23:57] 세그먼트 삭제/[24:27] 둥근사각 형상/[26:03] 대칭 복사/[26:13] 치수 입력/[27:39] 결과 확인/[28:37] 참조/[30:16] 중앙 둥근사각 홀/[31:09] 평면 생성/[32:26] 치수 입력/[33:19] 라운드/[38:22] 결과 확인

  • 11.34분 교차커브, 트림, 결합 part1

    교차커브, 트림, 결합에 대해서 알아보고 응용하는 방법들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0] 채우기의 개념/[00:28] 채우기 실습/[00:52] 원형/[01:17] 구속-같음/[01:34] 치수 입력/[02:33] 스윕/[02:55] 단면 그리기/[03:35] 결과 확인/[04:20] 채우기-하단/[04:43] 평면 생성/[05:30] 투영-체인/[06:18] 결과 확인/[06:45] 채우기-상단/[07:58] 결합/[08:28] 솔리드화/[09:27] 결합 실습/[14:19] 결과 확인/[14:34] 라운드/[15:47] 교차 실습1/[16:39] 호 생성/[17:31] 교차/[18:27] 스윕/[18:49] 결과 확인/[19:20] 교차 실습2/[19:44] 스케치/[20:07] 3점/탄젠트 끝/[21:27] 교차/[22:50] 결과 확인/[23:45] 스윕/[24:12] 결과 확인/[25:02] 트림 실습/[26:46] 트림/[27:07] 트림 참조/[30:02] 채우기-하단/[30:25] 채우기-상단/[32:30] 트리밍 Surface 유지/[33:40] 결과 확인

  • 12.40분 교차커브, 트림, 결합 part2

    교차커브, 트림, 결합들을 모두 이용하는 실습문제를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트림과 결합을활용한 예제/[00:42] 솔리드 서피스 전환 옵션/[01:19] 스윕을 활용한 손잡이 생성/[01:47] 참조/[02:31] 스윕/[03:59] 세그먼트 삭제/[05:40] 손잡이 확장/[07:04] 손잡이 트림/[07:38] 트림된 퀼트/트리밍 객체/[08:00] 결과 확인/[08:20] 손잡이 결합/[09:07] 결과 확인/[10:00] 예제 확인/[11:24] 사각 형상/[11:50] 치수 입력/[12:44] 기본 형상/[13:34] 참조/[15:04] 치수 입력/[18:13] 곡면 생성/[18:46] 참조/[20:23] 솔리드화/[20:50] 아래 오프셋/[22:06] 구속-탄젠트/[22:55] 오프셋-서피스 피쳐 대체/[23:41] 옆면 오프셋1/[26:32] 윗면 굴곡1/[27:06] 참조/[27:39] 치수 입력/[28:06] 투영-단일/[28:19] 세그먼트 삭제/[29:05] 옵션 깊이 설정/[29:48] 윗면 굴곡2/[30:32] 치수 입력/[31:45] 세그먼트 삭제/[32:48] 윗면 굴곡3/[33:50] 참조/[34:47] 솔리드로 스윕/[35:19] 구속-탄젠트/[35:59] 옵션-끝 결합/[36:09] 결과 확인/[36:22] 라운드/[39:18] 결과 확인

  • 13.26분 Surface 확장, 복사와 붙여넣기

    Surface 확장과 복사, 붙여넣기를 알아보고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Surface 확장/[00:22] 확장 예제/[02:14] 확장 옵션/[02:25] 방법-동일/탄젠트/[02:36] 동일과 탄젠트의 차이점/[03:57] 측정/[04:10] 포인트 추가/[05:27] 포인트 삭제/[05:52] 원래 서피스를 따라 서피스 확장/[05:59] 서피스를 참조 평면으로 확장/[06:39] 평면 생성/[07:06] Surface를 참조 평면으로 확장/[08:12] 형상 만들기/[09:00] 참조/[09:25] 원형/[10:08] 결합/[10:43] 선택한 면까지 확장/[12:06] Surface 확장/[14:04] 결과 확인/[14:35] Surface 복사/붙여넣기/[15:57] 붙여넣기 특수/[16:08] 변환-이동/[17:03] 새 이동/[17:57] 변환-회전/[18:47] 정의 편집/[18:54] 원래 형상 복사/원래 형상 숨기기/[19:29] 확장/[19:48] 솔리드 형상의 특정 Surface 복사/붙여넣기/[21:01] 재료 제거/[21:22] 밀어내기/[22:20] 붙여넣기/[22:52] 현재 상태로 서피스 전체 복사/[23:00] Surface를 제외하고 구멍 채우기/[23:18] 경계 내부 복사/[23:38] 붙여넣기 특수/[24:04] 변환-이동/[24:20] 결과 확인/[24:55] Surface를 제외하고 구멍 채우기/[25:12] 결과 확인

  • 14.38분 Surface형상 발표 및 발표형상 복사

    Surface 형상을 발표하고 발표된 형상을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본 후 실습문제를 해결합니다.

    책갈피 : [00:00] Surface 형상 발표하기/[00:56] 발표 형상/[01:21] 서피스 세트/[01:55] 다른 이름으로 저장/[02:20] 형상 만들기/[03:14] 발표 형상 복사해 오기/[03:42] 발표된 형상만 가져오기/[04:00] 참조-참조 모델/[04:12] 배치/[05:27] 결과 확인/[05:53] 솔리드화/재료 제거/[06:06] 트러블 슈터/[07:11] 라운드/[07:36] 복사 형상(원하는 부분)/[09:27] Surface로 변환/[09:55] 형상 복사/[10:20] 결합/[10:55] 강화/[11:16] 결과 확인/[12:08] 예제 확인/[14:29] 사각 형상/[15:19] 기본 형상/[15:49] 치수 입력/[16:42] 구속-탄젠트/[17:03] 세그먼트 삭제/[17:18] 중심축/대칭 복사/[17:35] 기본 형상 높이/[18:33] 구배/[19:16] 기본 형상 스윕 컷/[20:11] 참조/[20:23] 포인트/[21:26] 참조/[22:11] 결과 확인/[22:22] 원형 형상/[23:43] 세그먼트 삭제/[23:59] 가운데 사각 형상/[25:35] 대칭 복사/[25:49] 치수 입력/[28:13] 결과 확인/[28:26] 가운데 원형 형상/[29:42] 윗면 홈/[30:17] 오프셋-구배 피쳐 사용/[31:51] 구속-같음/[33:12] 세그먼트 삭제/[34:06] 주의사항/[34:23] 측면 서피스 수직-스케치/[35:28] 결과 확인/[35:41] 라운드/[37:31] 결과 확인

  • 15.32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1

    헤어드라이어 각 부분 모델링 실습/모델링 실습 미리 알아보기/Bracket 모델링 실습

    책갈피 : [00:00] 헤어드라이어 실습/[00:17] 기본 형상/[01:12] 세그먼트 삭제/[01:57] 치수 수정/[02:59] 솔리드 서피스 전환 옵션/[04:19] 결과 확인/[04:28] 라운드/[04:42] 헤어드라이어 주둥이 생성/[05:05] 블렌드/[05:49] 참조/[06:28] 단면 셋팅-오프셋 시작/[07:05] 중심축 생성/[07:46] 구속-탄젠트/[08:14] 대칭 복사/[09:01] 세그먼트 삭제/[09:37] 결과 확인/[10:38] 분할/[11:07] 결과 확인/[11:30] 헤어드라이어 손잡이 생성/[12:18] 스케치/[13:08] 치수 입력/[14:58] 참조/[16:44] 경계 블렌드/[17:21] 옵션 변경/[18:33] 결과 확인/[19:15] 헤어드라이어 손잡이 채우기/[20:07] 투영-단일/[20:37] 결과 확인/[21:12] Bracket 모델링/[21:45] 예제 확인/[22:49] 기본 형상/[23:20] 치수 입력/[25:03] 치수 수정-재생성/[25:43] 결과 확인/[25:54] 강화/[26:31] 라운드/[27:40] 결과 확인/[27:51] 중앙 원통 형상/[29:02] 중앙 원통 홀 생성/[29:52] 양쪽 홀 생성/[31:18] 결과 확인/[31:29] 작업 디렉토리

  • 16.35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2

    Pivot 모델링/Self_locking_nut 모델링/U_support 모델링/Bushing 모델링/Castle_nut 모델링/Washer 모델링

    책갈피 : [00:00] 모델링 실습/[00:27] 예제 확인-Pivot/[00:43] 기본 형상/[01:45] 세그먼트 삭제/[02:08] 치수 입력/[03:39] 결과 확인/[03:47] 큰 홀 생성/[04:35] 작은 홀 생성/[06:03] 참조/[07:06] 대칭 복사/[07:36] 라운드/[08:03] 결과 확인/[08:51] 예제 확인-Self_locking_nut/[09:29] 기본 형상/[10:21] 원에 탄젠트한 선 생성/[11:00] 구조 전환/[11:49] 테두리 둥근 형상/[12:23] 참조/[13:20] 세그먼트 삭제/[13:57] 결과 확인/[14:03] 올라가는 부분 형상/[14:55] 홀 생성/[15:52] 예제 확인-U_support/[16:16] 기본 형상/[16:59] 치수 입력/[17:45] 치수 수정/[18:28] 라운드/[19:33] 홀 생성/[20:23] 대칭 복사/[20:39] 라운드/[21:23] 원통 형상/[22:09] 결과 확인/[22:51] 예제 확인-Bushing/[23:22] 기본 형상/[23:44] 치수 입력/[25:28] 중앙 홀 생성/[26:15] 결과 확인/[26:44] 예제 확인-Castle_nut/[27:22] 기본 형상/[28:14] 원과 탄젠트한 선 생성/[28:28] 구조 전환/[28:59] 테두리 둥근 형상/[29:30] 참조/[29:43] 구속-탄젠트/[30:10] 세그먼트 삭제/[30:45] 사각형 홀 생성/[32:21] 패턴/[33:00] 원형 홀 생성/[33:45] 결과 확인/[34:11] 예제 확인-Washer/[34:31] 기본 형상/[34:58] 결과 확인

  • 17.41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3

    Hexa_bolt 모델링/Shock Assembly 모델링/Heat_Sink 모델링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Hexa_bolt/[00:48] 기본 형상/[01:22] 치수 입력/[01:40] 내접하는 육각형 생성/[01:55] 구조 전환/[02:23] 회전/[02:33] 참조/[02:56] 구속-탄젠트/[03:44] 결과 확인/[04:04] 기둥 생성/[04:25] 결과 확인/[04:32] 모서리 모따기/[06:13] Shock Assembly 모델링 - 1번/[07:09] 어셈블/[07:52] 완전 구속/[10:03] Shock Assembly 모델링 - 2번/[10:44] 완전 구속/[12:19] Shock Assembly 모델링 - 3번/[13:25] 완전 구속/[15:23] 배치-각도 오프셋/[16:29] Shock Assembly 모델링 - 4번/[17:14] 완전 구속/[18:47] 와이어프레임/[20:11] Shock Assembly 모델링 - 7번/[21:44] Shock Assembly 모델링 - 8번/[22:39] Shock Assembly 모델링 - 5번/[23:50] Shock Assembly 모델링 - 6번/[24:40] 결과 확인/[25:45] 예제 확인-Heat_Sink/[29:05] 기본 형상/[29:31] 대칭 복사/[29:38] 치수 입력/[30:40] 치수 수정/[31:43] 중앙 원형 형상/[33:07] 회전/[33:23] 참조/[34:21] 세그먼트 삭제/[35:01] 핀 형상/[35:24] 평면 생성/[38:31] 치수 입력

  • 18.51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4

    Heat_Sink 모델링/Shampoo병 모델링

    책갈피 : [00:00] 핀 형상/[00:53] 패턴/[02:28] 결과 확인/[03:03] 라운드/[03:46] 필요없는 부분 삭제/[04:38] 투영-단일/[05:53] 결과 확인/[06:13] 중앙 원형 형상/[07:36] 밀어내기/[08:55] 홀 생성/[09:53] 모서리 원형 형상/[13:03] 대칭 복사/[14:22] 결과 확인/[15:05] Shampoo병 모델링/[15:39] 기본 형상/[16:23] 치수 입력/[17:41] 치수 수정/[18:29] 대칭 복사/[19:07] 평면 생성/[19:40] 참조/[21:03] 치수 입력/[21:47] 대칭 복사/[22:16] 대칭 복사/[22:50] 가변단면스윕/[24:23] 메뉴 셋팅/[25:11] 결과 확인/[25:44] 스윕 Surface/[28:03] 결합/[29:28] 블렌드/[30:14] 투영-체인/[31:26] 오프셋-체인/[32:31] 결합/[33:33] 트림/[34:04] 기준-점 통과 커브/[37:18] 결합/[37:40] 라운드/[38:23] 대칭 복사/[38:57] 결과 확인/[39:07] 입구 모델링/[40:30] 참조/[41:51] 나사산 생성/[42:57] 치수 입력/[44:30] 구속-같음/[46:55] 옵션-닫힌 끝/[47:22] 결합/[48:04] 강화/[50:02] 보기 관리자

  • 19.51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5

    Shampoo병 모델링 마무리 작업/스윕브렌드와 경계블렌드를 이용한 장도리 모델링

    책갈피 : [00:00] 뚜껑 아래부분 모델링/[02:05] 복사/[02:43] 결합/[03:26] 보기 관리자/[04:01] 채우기/[04:23] 투영-체인/[05:23] 솔리드화/[06:31] 밀어내기/[06:50] 오프셋-체인/[08:03] 결과 확인/[09:57] 장도리 모델링/[10:20] 회전/[10:47] 치수 수정/[11:34] 모서리 모따기/[12:00] 결과 확인/[12:40] 호 생성/[13:04] 세그먼트 삭제/[13:11] 치수 입력/[14:02] 치수 수정/[15:10] 밀어내기/[16:41] 솔리드화/[17:13] 정의 편집/[17:49] 라운드/[18:08] 자루 홀/[19:06] 데이텀포인트/[21:22] 원 생성/[21:54] 참조/[22:39] 평면 생성/[24:50] 포인트 생성/[28:03] 스케치/[29:03] 포인트 생성/[31:35] 기준-점 통과 커브/[33:20] 끝 조건-탄젠트/[38:18] 경계블렌드/[40:31] 솔리드화/[41:25] 스케치/[42:59] 투영/[43:59] 밀어내기/[46:07] 스윕블렌드/[47:41] 단면 삽입/[49:35] 결과 확인

  • 20.40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6

    TOP-DOWN 설계 방법을 활용한 마우스 모델링

    책갈피 : [00:00] TOP-DOWN 설계/[03:39] 마우스 모델링/[04:02] 기본 형상/[04:33] 호 생성/[05:15] 치수 입력/[06:00] 치수 수정/[07:44] 참조/[09:30] 세그먼트 삭제/[10:07] 데이텀포인트 생성/[11:10] 참조/[12:21] 세그먼트 삭제/[12:36] 대칭 복사/[12:59] 추가 스케치/[13:39] 치수 수정/[14:55] 세그먼트 삭제/[18:26] 측면 추가 스케치/[19:46] 구속-탄젠트/[21:57] 스윕 Surface/[22:48] 치수 입력/[23:56] 확장/[24:48] 밀어내기/[25:18] 옵션-닫힌 끝/[25:39] 구배/[26:40] 결합/[27:33] 라운드/[30:29] 복사본 저장/[31:31] 어셈블 열기/[31:49] 완전 구속/[32:17] 컴포넌트 작업/[33:05] 컴포넌트 생성/[34:31] 템플릿 선택/[36:27] BUTTOM 컴포넌트 생성/[37:10] SCROLL 컴포넌트 생성/[37:33] CAP 컴포넌트 생성/[37:57] BALL 컴포넌트 작업

  • 21.51분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7

    TOP-DOWN 설계 방법을 활용한 마우스 모델링

    책갈피 : [00:00] 마우스 모델링/[00:22] 열기/[00:59] TOP 결합/[01:09] 컴포넌트 작업/[03:20] 결합 확인/[04:06] BUTTOM 결합/[04:33] SCROLL 결합/[05:02] CAP 결합/[06:06] TOP 모델링/[06:53] 쉘/[07:43] 새로 만들기-템플릿/[10:32] 밀어내기/[11:09] 투영-단일/[12:26] 솔리드화/[13:16] 투영-단일/[13:52] 솔리드화/[14:25] BUTTOM 모델링/[14:58] 밀어내기/[15:23] 투영-단일/[15:48] 솔리드 서피스 전환 옵션/[16:55] 평면 생성/[17:37] 스케치/[18:37] 치수 입력/[19:35] 채우기/[20:21] 결합/[21:08] 솔리드화/[21:41] 쉘/[22:32] 솔리드화/재료 제거/[24:03] 참조/[24:29] 오프셋-단일/[25:50] 세그먼트 삭제/[26:42] 볼이 들어갈 홀 생성/[27:36] SCROLL 모델링/[28:11] 쉘/[28:59] 투영-단일/[29:38] 밀어내기/[30:04] 오프셋-루프/[31:29] 결합/[32:17] 솔리드화/재료 제거/[33:50] 스케치/[34:32] 구속-탄젠트/[35:01] 세그먼트 삭제/[35:21] 대칭 복사/[36:24] 스윕컷/[38:34] 라운드/[39:06] 휠 형상 생성/[40:40] 라운드/[41:39] BALL 모델링/[41:54] 축 생성/[42:23] 데이텀포인트 생성/[43:05] 회전/[44:14] 세그먼트 삭제/[45:22] 솔리드화/[45:56] CAP 모델링/[47:43] 솔리드화//재료 제거/[48:22] 홀 생성/[49:10] 어셈블리 구분/[50:37] 결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