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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멀티미디어>creo / poser>creo 2.0 [입문]

creo 2.0 [입문]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12시간 51분|회차당 평균 : 38분32초
Creo 2.0 [입문] / 2개월
Creo 2.0 [입문 + 실무] / 4개월

전문강사 : 박진훈

270,000 165,000



creo 2.0 [입문] 사용법 강좌
PTC사의 설계 소프트웨어 Creo Prarmetric (구 Pro-E)은 간소화되고 직관적인 도구로 제품 개발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입문] 강의를 통해 Creo의 스케치, 파티 모델링, 라운드, 리브, 구배 등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과 Assembly 모델링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 01.42분 스케치를 위한 도구들 part1

    스케치를 시작하기 위해 여러가지 도구들의 쓰임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Creo Parametic 2.0/[00:28] 기본 인터페이스/[01:12] 새로 만들기/[01:32] 유형/하위 유형/[03:05] 유형-부품/[03:39] 스케치/[04:40] 밀어내기-TOP/[05:10] 코너 직사각형 그리기/[05:32] 뷰 이동/[06:58] 유형-스케치/[07:21] 좌측 메뉴 보이기/숨기기/[07:45] 스케치 메뉴/[09:26] 선 체인/[10:25] 선 체인 마무리 방법/[11:07] 화면 확대/축소/[12:26] 원-바이-원/[13:19] 다중 선택하기/[14:09] 삭제 명령취소/삭제 명령복구/[14:35] 전체 선택하기/[14:56] 선 체인 활용-수평/[15:52] 선 체인 활용-수직/[16:19] 선 체인 활용-일치/[17:10] 선 체인 활용-대각선/[18:00] 선 체인 활용-평행/[19:17] 라인 탄젠트/[20:53] 세그먼트 삭제/[21:39] 중심선/[22:51] 중심선 활용-선/[23:56] 중심선 활용-코너 직사각형/[24:43] 중심선 활용-대칭 복사/[26:50] 코너 직사각형/[27:46] 경사진 직사각형/[28:43] 중심 직사각형/[29:19] 평행사변형/[30:05] 중심/점/[31:20] 동심원/[32:17] 3 점/[32:57] 3 탄젠트/[33:15] 3 탄젠트 활용-삼각형/[33:58] 3 탄젠트 활용-선/[35:08] 축 끝 타원/[36:12] 중심과 축 타원/[37:02] 3 점/탄젠트 끝/[38:10] 중심/끝/[38:44] 3 탄젠트/[40:22] 동심원/[41:21] 원추형

  • 02.50분 스케치를 위한 도구들 part2

    스케치하기 위한 도구들을 하나씩 실습을 통해 배워갑니다.

    책갈피 : [00:00] 원형/[01:57] 원형 트림/[02:56] 타원형/[03:55] 타원형 트림/[04:44] 모따기/[05:26] 모따기 트림/[05:51] 스플라인/[06:55] 참조 점/[07:57] 형상 점/[08:43] 참조 점의 필요성/[09:01] 참조 좌표계/형상 좌표계/[09:50] 오프셋/[10:06] 오프셋 활용-선/[11:51] 오프셋 활용-코너 직사각형/[14:01] 강화/[16:33] 파라메트릭 기법/[20:22] 치수/[23:19] 치수의 활용-선/[23:54] 수직 치수 입력/[28:44] 스케치 해결/[31:54] 치수의 활용-원/[34:32] 치수의 활용-각도/[35:56] 치수의 활용-자유곡선의 각도/[37:40] 수정/[39:57] 수정 활용/[40:57] 치수 수정/[43:29] 스케치 예제

  • 03.41분 스케치 도구들과 실습과제

    스케치를 위한 도구들을 알아보고 도구들을 이용해서 실습과제를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구속조건/[00:32] 구속조건-수직/[01:10] 구속조건-수평/[01:40] 구속조건 활용-수직/수평/[02:44] 구속조건-직각/[03:51] 구속조건-탄젠트/[04:56] 구속조건 활용-탄젠트/[05:55] 구속조건-중점/[06:46] 구속조건-일치/[07:40] 구속조건-대칭/[09:15] 구속조건-같음/[10:40] 구속조건-평행/[12:02] 텍스트/[13:07] 텍스트-글꼴/[14:17] 커브를 따라 배치/[15:40] 세그먼트 삭제/[17:39] 세그먼트 삭제 활용/[19:15] 코너/[20:07] 코너 활용/[20:54] 분할/[22:03] 대칭복사/[22:59] 회전 크기조정/[26:00] 스케치 실습예제1/[26:38] 중심선 생성/[27:16] 선 체인/[27:42] 대칭복사-좌우/[28:17] 대칭복사-상하/[28:50] 치수 입력/[29:37] 치수 수정/[30:50] 스케치 실습예제2/[31:30] 중심선 생성/[31:41] 원 생성/[31:54] 대칭복사-좌우/[32:14] 구속조건-탄젠트/[32:54] 치수 입력/[34:10] 세그먼트 삭제/[34:36] 대칭복사-상하/[35:02] 원 생성/[36:20] 스케치 실습예제3/[36:50] 중심선 생성/[37:02] 원 생성/[37:29] 라인 탄젠트/[38:31] 치수 입력/[39:19] 세그먼트 삭제/[40:01] 원 생성

  • 04.38분 파트모델링과 밀어내기

    파트모델링, 표현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밀어내기의 사용방법과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파트모델링/[01:09] 평면 태그 디스플레이/[02:30] 밀어내기/[03:12] 솔리드 모델의 표현방식1/[06:40] 솔리드 모델의 표현방식2/[08:04] 밀어내기 실습/[09:15] 스케치 보기/[09:35] 코너 직사각형 그리기/[10:16] 원 그리기/[10:28] 세그먼트 삭제/[10:45] 밀어내기 종료 방법/[11:31] 높이 설정 방법/[12:32] 원통 생성1/[14:12] 원통 생성2/[14:54] 방향 설정/[16:10] 재료 제거/[18:26] 밀어내기 방향 변경/[19:43] 홈 만들기/[20:11] 은선 처리/와이어 프레임/[22:04] 모델 트리/[23:37] 페어런트-차일드 관계/[25:21] 차일드 삭제/[26:10] 페어런트 삭제/[27:28] 새로 만들기/[28:02] 선 체인 그리기/[29:52] 원통 생성/[33:05] 옵션1/[33:28] 옵션2/[34:24] 옵션3/[35:09] 옵션4/[37:17] 옵션5

  • 05.48분 밀어내기와 스케치평면

    밀어내기 옵션들을 알아보고 실습을 진행한 후에 스케치 평면과 보조평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밀어내기 옵션/[01:57] 방향 변경/재료 제거/[02:20] 스케치 강화/[03:01] 와이어 프레임/[03:34] 방향 설정/[04:52] 새로 만들기/[05:02] 예제파일 확인/[06:03] 스케치 보기/[07:05] 치수/[08:44] 원-바이-원/[08:50] 치수 수정/[10:20] 라인 탄젠트/[10:46] 세그먼트 삭제/[12:19] 원 그리기1/[12:32] 치수 입력/[12:59] 재료 제거/[13:36] 원 그리기2/[15:05] 원 그리기3/[15:44] 대칭 복사/[17:12] 차일드 삭제/[17:49] 한번에 스케치하고 재료 제거/[18:12] 원 그리기/[20:03] 방향 변경/재료 제거/[22:05] 정의 편집/[24:03] 밀어내기 미완성 단면 설명/[29:26] 검사/[30:15] 중첩 형상/[30:49] 열린 끝 강조/[31:26] 닫힌 루프 음영처리/[33:13] 마우스 조작법/[34:24] 배치/[36:02] 중심선 그리기/[36:32] 대칭 복사/[37:17] 스케치 방향/[40:01] 참조/[41:30] 방향

  • 06.36분 밀어내기 실습과 회전

    밀어내기에 관련된 실습 과제들을 진행하고 회전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예제파일1/[01:37] 가로 중심선 그리기/[02:13] 선 체인 그리기/[02:44] 대칭 복사/[03:02] 치수 입력/[04:38] 치수 수정/[06:20] 양방향 균등하게/[07:07] 예제파일2/[07:57] 세로 중심선 그리기/[08:33] 세그먼트 삭제/[08:53] 대칭 복사/[09:06] 치수 입력/수정/[10:59] 정의 편집/[11:09] 스케치 강화/[12:03] 예제파일3/[13:31] 중심선 그리기/[14:11] 세그먼트 삭제/대칭 복사/[14:48] 원형/[15:22] 구속/[16:38] 치수 입력/[17:10] 스케치 해결/[18:37] 치수 수정/[20:39] 재료 제거/[21:16] 간단한 실습/[23:14] 회전/[30:00] 회전 옵션-변수/[30:20] 회전 옵션-대칭/[30:51] 회전 옵션-선택 항목으로/[31:28] 측면2/[31:58] 배치/[33:12] 방향 전환/재료 제거/스케치 강화

  • 07.41분 라운드, 모따기, 쉘 사용하기 part1

    라운드, 모따기, 쉘을 사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책갈피 : [00:00] 라운드 기능의 필요성/[00:22] 선 체인/[04:49] 라운드/[06:34] 모따기/[07:00] 라운드, 모따기의 활용/[08:04] 참조/[10:50] 라운드 기능/[11:54] 라운드 수치/[12:58] 반지름 추가/[16:51] 모서리 이동/[17:54] 반지름 삭제/[18:39] 라운드 단축키/[19:22] 라운드 수정/[20:00] 컨트롤 키를 활용한 라운드 주기/[21:18] 쉬프트 키를 활용한 라운드 주기/[22:59] 자동 라운드/[24:31] 정의 편집/[24:58] 자동 라운드 제외/[27:10] 꼭지점에서의 라운드 표현/[28:18] 변환 모드-기본/[28:29] 변환 모드-교차/[28:37] 변환 모두-코너 구/[29:29] 전체 라운드/[31:00] 회전 라운드/[33:19] 모서리 모따기/[35:44] 모따기 적용/[36:06] 컨트롤 키를 활용한 모따기 주기/[36:34] 쉬프트 키를 활용한 모따기 주기/[37:23] 꼭지점에서의 모따기 표현/[37:57] 변환 모드-코너 평면/[38:23] 모따기의 유형/[39:03] D1 x D2/[39:35] 각도 x D/[40:09] 45 x D

  • 08.30분 라운드, 모따기, 셸 사용하기 part2

    라운드, 모따기, 셸의 사용방법과 옵션, 실습과제들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라운드 실습/[00:50] 새로 만들기-부품/[01:18] 밀어내기/[01:30] 중심선 그리기/[02:08] 세그먼트 삭제/대칭 복사/[02:30] 치수 입력/[03:06] 치수 수정/[04:47] 동심원/[05:43] 라운드/[06:52] 정의 편집/[07:24] 실습/[09:05] 와이어 프레임/[09:27] 재료 제거/[10:00] 셸 기능의 필요성/[10:45] 셸/[11:22] 선 체인/[12:24] 은선 처리/[14:58] 셸의 여러가지 참조기능 및 옵션/[15:37] 제거된 서피스/[16:48] 기본값이 아닌 두께/[18:42] 실습/[21:09] 셸 기능을 활용해서 만들기/[22:42] 바닥면 라운드/[24:03] 스윕 손잡이/[25:09] 자유 곡선/[27:04] 제거된 서피스/[27:44] 제외된 서피스/[28:35] 결과 확인

  • 09.39분 리브 사용하기

    리브의 필요성과 리브의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01:03] 밀어내기/[01:28] 원 생성/[01:59] 3점 호 생성/[02:22] 구속-탄젠트/[03:04] 세그먼트 삭제/[03:30] 대칭 복사/[04:35] 치수 입력/[05:47] 스케치 해결/[06:08] 치수 수정/[07:34] 밀어내기/[07:59] 동심원/[08:29] 재료 제거/[08:50] 예제 확인/[09:34] 회전/[10:00] 선 체인/[11:00] 치수 입력/[12:19] 치수 수정/[13:30] 밀어내기/[16:27] 재료 제거/[17:25] 동심원/[20:26] 결과 확인/[21:00] 라운드/[21:49] 예제 확인/[22:02] 리브의 정의/[23:10] 리브의 필요성/[25:22] 셸/[27:10] 참조/[29:24] 리브의 종류/[29:59] 프로파일 리브/[31:45] 프로파일 리브 옵션/[32:26] 궤적 리브/[34:13] 궤적 리브 옵션/[34:23] 구배 추가/[34:57] 내부 모서리 라운드 추가/[35:40] 노출된 모서리 라운드 추가/[36:20] 원통 리브

  • 10.32분 리브를 활용한 실습

    여러가지 실습과제들을 해결하면서 리브를 사용하는 방법을 완벽히 마스터합니다.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02:17] 밀어내기/[03:24] 치수 입력/[03:54] 치수 수정/[05:34] 윗부분 원형/[07:05] 참조/[07:31] 치수 입력/[09:16] 동심원/[10:02] 모든 서피스와 교차/재료 제거/[10:30] 아래 사각형/[12:13] 치수 입력/[13:18] 선택된 점, 커브, 평면 또는 서피스로 밀어내기/[13:30] 옵션 설정/[14:16] 리브/[14:53] 스케치/[15:45] 치수 입력/[16:32] 프로파일 리브/[17:01] 결과 확인/[17:34] 새로 만들기/[17:39] 예제 확인/[18:51] 중심선/[19:27] 라인 탄젠트/[20:21] 세그먼트 삭제/[20:39] 대칭 복사/[20:43] 검사/[21:24] 피쳐 요구사항/[21:44] 치수 입력/[22:18] 치수 수정/[24:41] 밀어내기/[24:50] 동심원/[26:23] 관통/재료 제거/[26:44] 리브/[27:35] 참조/[28:13] 프로파일 리브/[28:38] 홀 생성/[29:40] 대칭 복사/[29:49] 치수 입력/[30:50] 관통/재료 제거/[31:05] 라운드/[31:42] 결과 확인

  • 11.40분 구배 사용하기

    구배와 구배의 옵션에 대해서 공부하고, 실습을 통해 한번 더 확실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구배의 정의/[03:43] 새로 만들기/[04:09] 밀어내기를 활용한 경사면 만들기1/[05:31] 포켓 생성/[06:01] 밀어내기를 활용한 경사면 만들기2/[06:53] 선택 항목으로/[07:43] 구배/[08:27] 참조/[08:59] 구배 경첩/[11:21] 정의 편집/[11:55] 방향-양방향/[12:30] 구배면/[12:46] 구배 경첩/[14:24] 다중 구배 적용/[15:03] 구배 적용 예제/[17:00] 분할 옵션/[17:07] 구배경첩에 의한 분할/[17:21] 면 옵션-두 면을 독립적으로 구배/[18:07] 면 옵션-두면을 의존적으로 구배/[18:31] 면 옵션-첫 면만 구배/[18:44] 면 옵션-두 번째 면만 구배/[19:03] 분할개체에 의한 분할/[19:10] 객체 분할/[20:13] 면 옵션-두 면을 독립적으로 구배/[20:21] 면 옵션-첫 면만 구배/[21:10] 예제 확인/[22:30] 스케치/[22:53] 중심선/[23:53] 세그먼트 삭제/[24:00] 대칭 복사/[24:18] 치수 입력/[25:34] 치수 수정/[27:26] 참조/[28:55] 세그먼트 삭제/[29:39] 홀 생성/[30:29] 대칭 복사/[32:04] 대칭복사 평면/[32:56] 참조/[33:38] 스케치 해결/[36:09] 홀 생성/[36:51] 관통/[37:28] 대칭 복사/[37:54] 라운드/[38:53] 결과 확인

  • 12.38분 구배 실습과 데이텀 생성

    실습을 통해 구배를 마무리하고, 데이텀 생성 방법에 대해서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01:20] 스케치/[01:53] 기본 형상/[03:05] 세그먼트 삭제/[03:17] 치수 입력/[04:00] 구속=같음/[04:23] 치수 수정/[05:12] 설정/[05:47] 마주보는 홀 생성/[06:03] 밀어내기/[06:10] 동심원/[06:33] 관통/재료 제거/[06:47] 중앙 홈/[07:58] 중심선/[08:10] 코너 직사각형/[08:32] 치수 입력/[09:19] 양쪽으로/재료 제거/[09:49] 연속 홀 생성/[10:24] 참조/[10:40] 원 생성/치수 입력/[11:09] 깊이 설정/[11:42] 동심원/[12:08] 재료 제거/[12:19] 라운드/[12:55] 결과 확인/[13:25] 테이텀 평면/[14:57] 평면/축/[15:15] 축 생성 방법/[16:52] 모서리 축 생성/[17:59] 포인트 축 생성/[20:27] 원통의 중심 축 생성/[21:36] 축 삭제/[21:48] 평면 생성/[21:54] 평면과 평행인 데이텀 면 생성1/[24:43] 평면과 평행인 데이텀 면 생성2/[25:42] 선을 지나는 데이텀 면 생성/[26:40] 오프셋/[28:15] 2개의 선을 지나는 데이텀 면 생성/[29:22] 2개의 모서리를 지나는 데이텀 면 생성/[30:27] 커브를 지나는 데이텀 평면 생성/[31:47] 원통면에 탄젠트하고 면에 평행한 데이텀 면 생성/[33:18] 데이텀 생성 복습

  • 13.38분 실습과제 해결하기

    두가지 실습과제를 통해서 보다 확실하게 배운것들을 집고 넘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01:42] 스케치/[02:05] 기본 형상/[02:53] 세그먼트 삭제/[03:03] 대칭 복사/[03:22] 치수 입력/[04:35] 치수 수정/[05:20] 옵션 설정/[05:46] 중앙 형상/[06:35] 밀어내기/[08:40] 참조/[08:46] 원 생성/[09:02] 라인 탄젠트/[09:29] 세그먼트 삭제/[09:58] 대칭 복사/[10:41] 치수 입력/[11:45] 재료 제거/[13:20] 평면/[14:08] 동심원/[14:47] 다음 서피스까지 밀어내기/[15:28] 중앙 홀 생성/[17:13] 모든 서피스와 교차하도록 밀어내기/[17:33] 홀 생성/[17:57] 참조/[18:50] 대칭 복사/[19:10] 결과 확인/[19:42] 예제 확인/[20:20] 기본 형상/[20:30] 동심원/[21:22] 세그먼트 삭제/[21:36] 치수 입력/[22:50] 치수 수정/[23:45] 원통/[24:23] 원과 동심원 생성/[24:51] 치수 입력/[25:55] 중앙 기둥/[27:04] 리브/[27:51] 참조/[28:14] 구속-탄젠트/[28:42] 프로파일 리브/[30:15] 홀/[31:03] 치수 입력/[32:06] 대칭 복사/[32:29] 앞면 홈/[33:51] 날개 생성/[35:14] 참조/[36:49] 대칭 복사/[37:10] 라운드/[37:36] 결과 확인

  • 14.35분 패턴 사용하기

    패턴의 사용방법과 여러가지 패턴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과제를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패턴/[00:25] 밀어내기/[02:21] 치수에 의한 패턴/[03:06] 방향 1/[04:34] 방향 2/[06:42] 패턴 삭제/[07:24] 방향에 의한 패턴/[08:13] 멤버 수/[08:46] Translation/[09:56] 정의 편집/[10:06] 패턴 제거/[11:08] 축에 의한 패턴/[14:29] 축에 의한 패턴 예제/[15:44] 축 회전 따르기/[16:36] 채우기에 의한 패턴/[17:23] 스플라인/[18:09] 격자선 템플릿/[19:03] 채우기에 의한 패턴 예제/[19:48] 원본 패턴 파악/[21:22] 단면/[23:38] 참조 패턴/[24:26] 예제 확인/[25:18] 기본 형상/[25:49] 세그먼트 삭제/[26:13] 대칭 복사/[26:27] 치수 입력/[27:03] 치수 수정/[28:18] 중앙 원통/[29:15] 중앙 홀/[29:58] 작은 홀/[31:21] 패턴/[32:11] 외곽 홀/[33:50] 대칭 복사/[34:24] 결과 확인

  • 15.34분 홀, 스윕, 블렌드 사용하기

    홀, 스윕, 블렌드의 사용방법과 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홀/[00:25] 스케치/[01:45] 회전을 이용한 홀 생성/[03:23] 구멍/[04:32] 축과의 거리 설정/[06:10] 단순한 구멍 생성/표준 구멍 생성/[06:25] 사전 정의된 사각형을 드릴 구멍 프로파일로 사용/[06:31] 표준 구멍 프로파일을 드릴 구멍 프로파일로 사용/[06:58] 형태/[07:22] 숄더/팁/[08:48] 카운터싱크 추가/[10:08] 카운터보어 추가/[11:33] 표준 구멍의 스레드 유형/[11:51] 스크류 크기/[13:57] 구멍 생성/[14:34] 스케치를 사용하여 드릴 구멍 프로파일 정의/[15:44] 치수 입력/[17:11] 와이어프레임/[18:22] 구멍 삭제/[19:02] 중심축에 구멍 위치/[21:13] 스윕/[22:18] 참조/[22:56] 스플라인 생성/[23:57] 서피스 단면을 생성 또는 편집/[24:46] 원 생성/[25:38] 결과 확인/[26:38] 블렌드/[27:43] 단면/[28:05] 정의/[28:24] 중심 직사각형/[29:38] 단면2/[30:09] 오프셋 시작/[30:31] 보기 설정/[31:57] 단면3/[32:21] 스케치/[32:59] 결과 확인

  • 16.42분 블렌드, 스윕 블렌드, 복사와 붙여넣기 특수

    블렌드, 스윕 블렌드, 복사와 붙여넣기 특수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블렌드/[00:54] 블렌드 서피스-부드럽게/[01:25] 블렌드 서피스-직선/[01:55] 탄젠트-조건/[02:23] 단면 변경-원/[05:54] 중심축/[06:58] 블렌드 서피스-직선/[08:11] 블렌드 서피스-부드럽게/[08:32] 오프셋 치수 변경/[09:34] 얇은 피쳐 생성/[10:42] 단면 변경 - 사각형/[11:51] 스윕 블렌드/[12:29] 참조/[12:47] 스플라인 생성/[13:07] 서피스 단면을 생성 또는 편집/[14:08] 블렌드 단면 생성/[15:28] 서피스 생성/[16:23] 점/[16:49] 항목 선택/[18:08] 참조/[18:21] 단면/[18:59] 단면2 삽입/[19:39] 단면3 삽입/[20:14] 결과 확인/[20:46] 얇은 피쳐 생성/[21:11] 단면 위치/회전/[22:09] 복사와 붙여넣기 특수/[23:04] 종속으로 대칭 복사/[25:08] 종속 복사본/[26:47] 붙여넣기 실습/[28:33] 배치/[30:11] 붙여넣기 특수실습-사각형/[30:59] 이동/회전 변환을 복사본에 적용/[31:25] 선택된 참조를 기준으로 피쳐를 회전/[31:45] 이동/[34:14] 회전/[36:34] 붙여넣기 특수실습-원통/[38:26] 이동/회전/[40:45] 결과 확인

  • 17.38분 Assembly와 Bolt 과제해결

    Assembly에 대해서 공부하고 Bolt과제를 통해서 좀 더 심도있게 공부하도록 합니다.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01:08] 기본 형상/[02:14] 세그먼트 삭제/[02:33] 스윕/[02:54] 원 생성/[03:31] 동심원/[04:15] 사각형 형상/[04:40] 중심축 잡는 방법/[06:02] 홀 생성/[06:51] 투영/[07:36] 재료 제거/[07:54] 모서리 홀 생성/[08:55] 구멍/[09:25] 정의 편집/[10:53] 대칭 복사/[11:20] 붙여넣기 특수/[13:39] 기준축 생성/[14:55] 복사/[15:15] 붙여넣기 특수/[15:31] 변환/[17:20] 대칭 복사를 활용한 붙여넣기/[18:07] 평면/[19:11] 오프셋/[20:31] 대칭 복사/[21:04] 라운드/[21:47] 결과 확인/[22:12] 예제 확인/[23:05] 나사 머리 형상/[24:53] 원에 탄젠트한 선 생성/[25:51] 구조 전환/[26:43] 나사 몸통 형상/[27:38] 나사 머리 모서리 깍기/[28:41] 참조/[30:17] 재료 제거/[30:48] 나사산 형상/[31:17] 헬리컬 스윕/[31:55] 정의/[32:19] 참조/[33:15] 피치/[33:53] 스윕 단면을 생성하거나 편집/[34:43] 스케치 해결/[35:31] 방향 설정/재료 제거/[36:22] 결과 확인/[36:35] 다른 이름으로 저장

  • 18.39분 Assembly 과제 - Housing Bottom, Housing Top

    Housing Bottom, Housing Top 두가지 과제를 해결하고 Assembly를 위한 조건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01:17] 기본 형상/[02:12] 치수 입력/[02:53] 둥근 형상/[03:41] 동심원/[04:49] 세그먼트 삭제/[05:29] 사각 형태/[06:20] 참조/[07:08] 치수 입력/[07:55] 옵션 설정/[08:12] 대칭 복사/[08:32] 홀 생성/[10:16] 재료 제거/대칭 복사/[10:35] 둥근사각홀 생성/[11:38] 탄젠트한 원 생성/[12:16] 치수 입력/[13:06] 세그먼트 삭제/[13:47] 재료제거/[14:00] 대칭 복사/[14:11] 하단 홀 생성/[15:22] 수정사항/[16:50] 라운드/[20:56] 결과 확인/[21:05] 다른 이름으로 저장/[21:25] 예제 확인/[22:15] 기본 형상/[22:36] 치수 입력/[23:18] 둥근 형상/[24:19] 홀 생성/[25:08] 동심원/[25:24] 투영/[25:52] 세그먼트 삭제/[26:16] 옵션 설정/[26:41] 홀 생성/[27:56] 대칭 복사/[29:06] 라운드/[31:43] 결과 확인/[32:09] Assembly를 위한 조건/[35:20] Mate(면 결합, 면 일치)/[36:20] Planer Align(평면정렬)/[37:03] Axial Align(축 정렬)/[37:25] Insert(삽입)/[38:00] Parallel(평행, 모서리일치)

  • 19.39분 Assembly 모델링과 단면생성

    어셈블리 모델링의 방법과 여러가지 단면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Assembly 모델링/[02:28] 어셈블/[03:03] housing_bottom/[03:22] 축 이동 방법/[03:54] 키보드와 마우스를 활용한 이동 방법/[04:19] 기준축 일치/[05:30] TOP 일치/[06:29] RIGHT 일치/[07:25] FRONT 일치/[08:27] 완전 구속/[09:22] 구속 유형-기본값/[10:26] housing_top/[10:57] housing_bottom과 housing_top 일치/[13:02] 결과 확인/[13:09] bolt/[13:51] bolt 조립1/[15:40] bolt 조립2/[16:02] 결과 확인/[17:02] 보기 관리자/[17:28] 새로 만들기-평면/[18:56] 새로 만들기-영역/[19:56] 방향 변경/[20:13] and와 or/[22:38] 새로 만들기-오프셋/[23:51] 횡단면 서피스를 닫기/열기/[24:52] 복사본 저장/[25:22] Surface 모델/[27:11] 솔리드로 밀어내기/서피스로 밀어내기/[27:45] 자유 곡선/[29:16] 결과 확인/[29:52] 강화/[31:40] 스윕 Surface/[32:33] 실습1/[35:31] 실습2/[36:55] 닫힌 끝/[37:30] 솔리드와 서피스의 차이점

  • 20.31분 Surface의 솔리드화

    Surface를 솔리드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여러가지 실습을 통해 확실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Surface의 솔리드화/[00:18] 솔리드 생성/[00:38] 서피스 생성/[01:42] 결과 확인/[02:32] 솔리드화/[03:44] 재료 제거/[04:47] 스윕 컷/[06:42] 기준선 스케치/[07:42] 스윕/[07:52] 단면 생성/[08:30] 재료 제거/[09:11] 결과 확인/[09:39] 밀어내기/[10:10] 3점/탄젠트 끝/[10:40] 솔리드화/[10:50] 재료 제거/[12:41] 참조/[13:47] 구속-탄젠트/[14:22] 트러블슈터 해결/[15:02] 재료 제거/[15:36] 끝 결합/[16:44] 예제 확인/[17:44] 기본 형상/[18:30] 치수 입력/[18:47] 치수 수정/[19:28] 회전을 활용한 원형형태/[20:15] 호 생성/[20:36] 치수 입력/[21:34] 세그먼트 삭제/[21:54] 회전/[22:15] 중앙 사각형태/[23:21] 배치/[23:51] 참조/[24:28] 호 생성/[25:21] 방향 전환/[25:54] 둥근사각홀/[27:45] 라운드/[30:23] 결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