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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상관행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알지오 (이하 "회사"라 한다) 가 제공 하는 온라인 강좌 및 서비스 (이하 "강좌"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강좌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신청/부여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나)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강좌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회사 직원을 말합니다.
  바) “이용기간”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기간 책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단과수강 2개월 = 기본기간 20일 + 서비스기간 40일
      - 묶음강좌 4개월 = 기본기간 20일 + 서비스기간 100일
  사)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고,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쪽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신청 시 "위의 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회원이 회원ID에 대한 변경요청을 할지라도 등록된 회원ID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단, 8조 2항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의 승낙 및 결제)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회원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이용약관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 회원 이름
  나) 회원 아이디
  다) 비밀번호
  라) 휴대폰번호
  마) E-MAIL
2. 이용계약은 회원이 제1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에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바)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3항 또는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승낙을 유보하는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이용계약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결제
  가)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의 이름으로 가입하지 않은 경우(회사명, 단체명 등으로는 서비스 신청 불가)
  나)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제 8 조 (서비스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 9 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강좌는 무료강좌와 유료강좌 등으로 구분합니다.
2. 강좌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강좌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0 조 (강좌의 내용 및 기술적 사항)

1. 회사가 제공하는 강좌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컴퓨터학습 (OA, OS, Graphic, Internet, Multimedia, Web Edit, Programing, Office, 자격증)
2.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윈도우 / 맥 / 태블릿 / 스마트폰 모든 버전 및 사양에서 이용 가능

제 11 조 (강좌 이용 요금 및 이용 시간)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직접 선택한 사항에 대하여 회사가 준한 요금을 지불하여야 유료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유료강좌의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유료강좌 이용기간은 과정별 명시된 학습 기간으로 정하며, 강좌 이용료는 회사 기준에 준수 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강좌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강좌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강좌이용 방법)

1. 기본기능 안내입니다.
  가) 강좌이용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반복수강 가능합니다.
  나) 강의자료가 있는 학과는 해당페이지 상단에 "Download"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 동영상강좌 권장해상도는 "1024*768" 이상이며, 디스플레이 등록정보에서 [설정]에 정보가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고객센터 : 1661-3802)
2. 질문&답변에 대한 운영안내입니다.
  가)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이해가 되지 않을 때에는 질문&답변 게시판에 질문을 등록하고 회사는 등록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드리는 방식이며, 알지오가 운영하는 온라인 강좌에 대한 질문만 답변이 가능합니다.
3. 로그인 유지시간 안내입니다.
  가) 기본적으로 보안을 위한 로그인 유지시간은 24분이지만, 실제로 회원이 강좌를 이용할 경우 24분 이상 강좌를 이용해야 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절대 자동으로 로그아웃되는 일이 없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로그아웃을 하지 않아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 당사 이외 다른 사이트를 위에 열었거나 다른 작업 시에는 자동로그인이 대기되지 않습니다.
4. 추가기능 안내입니다.
  가) 학습진도 실시간 확인 (로그인 횟수가 많아도 동영상강좌를 이용하지 않으면 진도는 0% 입니다.)
  나) 수강증 인쇄 (단, 수강시작 8일 이후부터 출력 가능)
  다) 제출용 수료증 인쇄 (단, 수강시작 8일 이후부터 출력 가능)
  라) 신용카드 거래내역 인쇄 (신용카드 결제인 경우 해당)
  마) 휴학신청 및 수강연장 신청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영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전기통신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나) 관계법령에 대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는 경우
  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라)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과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서비스의 운영에 방해되거나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일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게시판 서비스에 배포 게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유지·관리 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 게재,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와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광고성 정보,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등 게시판서비스 등에 배포 게재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게시물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 욕설, 폭언, 돈 벌기 방법 등의 기고나 사이트 내용과 무관한 내용인 경우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또는 해지)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나)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알지오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2.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계약해제 또는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제 또는 해지가 가능합니다.
3. 회원이 재화 등의 계약해제 또는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4. 계약해제 또는 해지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제 18조 1항 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또는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다음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환불이 제한됩니다.
  가) 결제일로부터 7일을 넘겨 환불 및 교환을 요청한 경우
  나) 제공된 강좌를 3회차 이상 열람한 경우
  다) 교재 또는 강의 자료를 다운로드한 경우
    - 강의 자료는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학습자료로서 다운로드 시 강의 전체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9 조 (온라인 강좌 수강료의 환불)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의 실명, 아이디(ID), 이메일 주소 등을 회사 홈페이지 게시판,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수강료를 환불합니다.
  가) 고객센터 : 1661-3802
  나) 홈페이지 : www.alzio.co.kr
2.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는, 회원이 결제했던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3. 단과 강좌는 제18조 6항 조건 중 한 가지라도 해당되는 경우 환불 및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4. 패키지(2과목 이상 묶음 강좌) 강좌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가) 환불금액 = (패키지 수강료) - (이용한 학과의 단과 수강료 합계)
  나) 강의 자료를 다운받은 경우에는 해당 학과의 수강료 전체를 제외하고 처리됩니다.
    - 강의 자료는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학습자료로서 다운로드 시 강의 전체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환불 불가 조건에 해당되지 않지만 강좌를 이용했을 경우,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가) 원격 교습의 경우 반환 금액은 교습 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규정합니다. 단, 강의 자료를 다운받은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라)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바)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게시 하는 경우
  자)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차)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카)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타) 회원이 게시판서비스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2.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여 해지 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더라도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4.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에 대해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계정을 저지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제 21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가) 동일한 ID로 [1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나) 동일한 ID로 동시에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다)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라)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마) 수강일에 비해 강의열람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많은 경우.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산업발전법 제22조, 검토)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공유기를 통한 부정이용
   - 경고창을 통하여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가 차단됩니다.
  나) IP를 통한 부정이용
   - [1차 발견 시] 경고창을 통하여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가 차단됩니다.
   - [2차 발견 시]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가 차단됩니다. (영구차단)
  다) [거절사항] 부정이용이 명백한 경우.
3.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가)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됩니다.
  다) 회사는 이용자가 수강기간에 비해 강의열람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많은 경우, 경고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경고 메시지는 5분 후에 자동으로 소멸되지만 그 후에도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됩니다.
4. 회원은 2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지오머니 서비스)

1. 회사는 회원이 알지오 내에서 강좌를 수강하거나, 수강후기의 작성 등의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지오머니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강 후 취소 또는 환불을 할 경우에는 회사가 부여한 지오머니를 회수합니다.
2. 부여된 지오머니의 유효기간은 가용일로부터 적립 시 7일부터 365일 사이의 특정일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지오머니는 기간 만료 시 자동 삭제됩니다. (개정 2009.08.15.)
3. 지오머니의 경우 강좌 수강 및 수강후기에 대해 서비스 차원에서 지급되는 만큼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의 환급은 불가능합니다.

제 23 조 (할인쿠폰 서비스)

1. 회사는 회원에게 일정액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5. 할인쿠폰의 경우 이벤트성으로 지급되는 만큼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의 환급은 불가능합니다.

제 24 조 (과오금의 처리)

1. 사업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과오금을 환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2. 과오금의 환급은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회원과 협의에 의하여 정해진 다른 방법으로 환급됩니다.

제 25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의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단, 손해배상의 범위는 별도로 회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회원이 회사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 중지 또는 장애시간의 3배 이상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판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서비스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6.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나 회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점검 및 보수 시에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회사의 사전고지가 있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시간에 삽입되지 않습니다.
7. 제 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사후고지를 사전고지로 간주하여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시간에 산입하지 않습니다.

제 27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4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12년 11월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