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교육 의 리더!

로그인 회원가입
HOME>멀티미디어>카티아/파워밀/마스터캠>파워밀2010 All New

파워밀2010 All New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14시간 8분|회차당 평균 : 42분23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박진엽

340,000205,000





파워밀2010 사용법 강좌
PowerMILL은 2축가공부터 5축가공까지 NC프로그램을 산출할 수 있는 최고의 CAM솔루션으로 강의를 통해 툴패스 생성방법, 바운더리 편집방법, 스톡모델과 여러가지 가공 방법에 대해서 마스터하실 수 있습니다.
  • 01.37분 파워밀의 인터페이스와 뷰설정

    가공패턴/메뉴/화면구성/뷰 툴바/툴바 다루기/파일불러오기/마우스, 키보드 사용/스핀 뷰

    책갈피 : [00:00] 파워밀 시작/[00:19] 파워밀이란?/[01:14] 화면구성/[02:27] 다른 이름으로 프로젝트 저장/[03:36] 파일/[03:46] 프로젝트 열기/닫기/저장/[04:18] 템플릿 저장/[04:29] 모델 불러오기/내보내기/[04:40] 예제폴더 바로가기/[05:02] 인쇄/인쇄 미리보기/[05:07] 최근 프로젝트/최근 모델/[05:36] 뷰/[06:12] 숨기기/[06:33] 툴바/[07:52] 이미지 저장/ 다이나믹 섹션/[07:55] 삽입/[08:04] 보기/[08:46] 보기와 뷰의 차이점/[09:35] 도구/[09:42] 명령프롬프트/[09:54] 모든 폼 초기화/[10:33] 스넵핑/[10:45] 스넵 필터/필터 스타일/[11:18] 사용자정의 폴더경로/[11:28] 라이센스/[11:36] 사용자정의 색상/[11:41] 옵션/[12:37] 기본값으로 초기화/[12:52] 도움말/[13:59] 메인 툴바/[14:45] 블록/[15:01] 그 외 메뉴/[15:17] Toolpath/[15:42] PowerMILL 탐색기/[16:00] 공구 툴바/[16:48] 탐색기에서 공구생성/[16:59] 데이타베이스 공구/[17:24] 툴바 추가/[17:48] 공구삭제/[18:06] 기타 정보 툴바/[19:25] 뷰 툴바/[21:10] 모델 불러오기(예제 폴더)/[22:19] 위에서 내려다보니/아래에서 올려다보기/[22:33] 오른쪽에서 보기/왼쪽에서 보기/[22:42] 정면/뒷면/[22:51] ISO 1~ ISO 4/[23:17] 마지막보기/[23:45] 알맞은 크기로 재조정/확대/축소/[24:21] 다시그리기/[24:27] 블록 설정/[24:49] 쉐이딩/와이어 프레임/[25:47]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법/[26:41] 마우스 왼쪽 버튼/[27:03] 마우스 휠 버튼/[30:11] 마우스 휠 클릭/[30:57] 마우스 오른쪽 버튼/[32:44] 바로가기 메뉴/[33:52] 스핀뷰/[36:24] 스핀 해제/[36:40] 마침말

  • 02.40분 파일메뉴와 뷰툴바 살펴보기

    뷰 툴바/쉐이딩/와이어프레임/프로젝트 저장, 불러오기/모델 불러오기, 내보내기/인쇄/공구/대화창/이미지저장

    책갈피 : [00:00] 파일 가져오기/[01:57] 쉐이딩, 와이어프레임/[06:43] 축방향/[08:16] ISO, 마지막보기, 다시그리기/[09:52] 확대, 축소, 박스확대, 블럭/[11:58] 구배각도쉐이딩/[13:25] 최소R값쉐이딩/[16:30] 멀티컬러쉐이딩/[17:14] 그 외 쉐이딩/[19:06] 프로젝트 열기, 저장/[23:49] 편집가능, 템플릿저장/[27:08] 사용자정의폴더/[29:45] 모델 불러오기, 내보내기/[32:47] 인쇄 미리보기/[33:39] 인쇄/[38:44] 최근 프로젝트, 모델

  • 03.37분 뷰, 삽입, 보기, 도구 메뉴 살펴보기

    모델보기옵션/마우스커서/명령프롬프트/모든폼초기화/스넵핑/스넵필터/필터스타일

    책갈피 : [00:00] 전체화면보기, 박스로 영역확대/[02:19] 축방향, ISO/[06:30] 공구, 회전중심/[09:36] 숨기기, 툴바, 대화창/[13:56] 이미지저장/[15:33] 삽입/[17:17] 모델보기옵션/[27:10] 블록, 마우스커서/[29:50] 와이어프레임, 쉐이딩/[30:48] 감추기/[31:20] 명령프롬프트, 모든폼초기화/[33:53] 스넵핑, 스넵필터, 필터스타일

  • 04.37분 도구, 옵션설정, 블록 살펴보기

    폴더경로/라이센스/사용자색상/보기옵션/NC프로그램옵션/도움말/블록/바운더리

    책갈피 : [00:00] 사용자정의 폴더경로/[03:53] 라이센스/[05:19] 사용자정의 색상/[07:19] 옵션/[10:08] 보기옵션/[18:27] NC프로그램옵션/[21:25] 도움말/[23:33] 블록/[29:27] 불러오기, 삭제/[31:30] 바운더리/[33:45] 바운더리 삭제/[34:22] 블록

  • 05.38분 블록, 공구생성(데이터베이스)

    블록/불러오기/삭제/바운더리/공구/생크/홀더/사용자정의 공구/데이터베이스

    책갈피 : [00:00] 파일, 블록/[02:11] 공구/[03:00] 라스터가공/[03:48] 시뮬레이션/[06:26] 저장/[07:23] 트라이앵글 블록/[09:02] 공구/[15:34] 생크/[19:38] 홀더/[23:54] 사용자정의 공구/[28:11] 데이터베이스/[32:45] 데이터베이스 변경/[34:41] 데이터베이스 탐색

  • 06.39분 공구 데이터베이스와 가공이론

    절삭데이터/데이터베이스/Tool Family/툴러런스/가공여유/스텝오버/커습/툴패스

    책갈피 : [00:00] 공구만들기/[04:03] 절삭데이터/[11:01] 데이터베이스 등록/[14:50] 공구만들기/[20:24] 데이터베이스 등록/[21:50] Tool Family/[23:03] 톨러런스/[25:22] 가공여유/[28:14] 스텝오버, 커습/[32:02] 툴패스/[35:34] 요약

  • 07.39분 툴패스의 생성방법

    최소반경/언더컷쉐이딩/측정/블록/공구/피드와 속도/안전높이/시작높이/프로젝트 저장

    책갈피 : [00:00] 모델 불러오기, 살펴보기/[01:38] 작업좌표계/[08:49] 최소반경, 언더컷쉐이딩/[14:25] 측정/[19:35] 블록/[22:50] 공구/[26:55] 공구쉐이딩/[28:29] 공구추가/[30:40] 피드와 속도/[32:04] 급속이송높이/[33:58] 시작과 끝 포인트/[36:38] 프로젝트 저장

  • 08.38분 바운더리의 종류와 실습 part1

    바운더리/툴바/블록바운더리/레스트바운더리/선택된Surface바운더리/쉘로우바운더리/실루엣바운더리

    책갈피 : [00:00] 바운더리/[02:45] 바운더리툴바/[05:35] 블록바운더리/[09:48] 툴패스 생성/[12:23] 레스트바운더리/[17:16] 선택된 Surface바운더리/[22:44] 툴패스 생성/[23:48] 쉘로우바운더리/[27:06] 툴패스 생성/[30:47] 실루엣바운더리/[34:32] 바운더리옵셋/[36:17] 바운더리저장

  • 09.37분 바운더리의 종류와 실습 part2

    사용자정의바운더리/바운더리스케치/파일바운더리/패턴바운더리/툴패스바운더리/모델바운더리

    책갈피 : [00:00] 사용자정의바운더리/[03:21] 바운더리스케치/[06:36] 툴패스 생성/[10:53] 파일바운더리/[14:08] 패턴바운더리/[21:01] 툴패스바운더리/[26:38] 툴패스 생성 및 삭제/[30:51] 툴패스 생성/[32:45] 모델바운더리

  • 10.43분 바운더리 편집방법

    레스트바운더리/바운더리편집/가공/바운더리편집/포인트 이동/대칭이동/Surface 메우기

    책갈피 : [00:00] 모델, 공구/[02:15] 레스트바운더리/[03:56] 바운더리편집/[07:49] 윗부분 제거/[15:27] 아랫부분 제거/[19:44] 변환, 옵셋/[25:45] 가공/[27:49] 바운더리편집/[33:23] 포인트 이동/[36:28] 증분/[38:32] 대칭이동

  • 11.43분 스톡모델과 리드&링크

    평면만들기/툴패스/스톡모델/계산/리드/링크/가공/자르기/복사/수직원호

    책갈피 : [00:00] 평면만들기/[03:25] 블록, 공구, 바운더리/[06:00] 평면/[08:22] 스톡모델/[10:16] 모델, 블록, 공구/[13:20] 툴패스/[14:38] 스톡모델/[17:33] 스톡모델 계산/[20:50] 리드&링크/[26:51] 모델, 공구, 블록, 평면/[29:22] 가공/[31:15] 자르기, 복사/[37:34] 수직원호/[41:12] 복사

  • 12.42분 리드&링크 활용방법과 황삭가공

    수평원호/연장/링크/바운더리/가공/시뮬레이션/문제점 확인 및 수정/황삭가공/황삭옵션

    책갈피 : [00:00] 수평원호/[06:51] 연장/[11:28] 링크/[14:42] 링크수정/[20:03] 파일, 블록, 공구/[22:01] 바운더리/[23:17] 가공/[25:29] 시뮬레이션/[27:28] 문제점확인/[30:02] 리드인아웃활용/[36:06] 황삭가공/[40:27] 가공옵션

  • 13.43분 황삭가공과 옵셋황삭가공방법

    황삭가공/Flat machining/가공옵션/제한/레스트가공/라스터황삭/옵셋황삭가공/시뮬레이션

    책갈피 : [00:00] 황삭가공옵션/[04:51] Flat machining/[06:19] 스텝다운과 Z높이/[08:12] 제한설정/[10:31] 가공방향/[11:22] 레스트가공/[16:38] 공구, 예제, 블록/[18:58] 라스터황삭/[23:19] 시뮬레이션/[29:10] 시뮬레이션 툴바/[32:30] 저장/[33:33] 옵셋황삭가공/[35:26] 모델, 블록, 공구/[37:08] 가공/[40:57] 시뮬레이션

  • 14.37분 황잔삭방법과 라스터가공 방법

    옵셋황삭가공/툴패스 황잔삭/라스터 가공/Arc fit(원호변환)/리드링크/뷰밀/180도 가공/90도 가공

    책갈피 : [00:37] 쉘로우바운더리/[01:31] d/[03:39] 135도 가공/[04:56] 45도 가공/[05:56] Arc fit corner/[06:30] 설정/[07:07] 작업한 부분 설명/[08:46] 방사선가공 - 모델, 블록, 공구/[09:40] 블록 설정/[10:16] 가공패턴/[11:24] 블록의 중심을 원점으로/[12:05] 각도종류/[13:14] 툴러런스/[14:25] 일방향 가공/[15:15] 완료/[16:04] 양방향 가공/[17:50] 스파이럴가공/[18:32] 방향/[19:40] 공구 만들기/[19:54] 모델, 블록, 공구/[20:21] 스파이럴가공/[21:07] 스텝오버/[22:06] 툴패스 시작점부터 시뮬레이션/[23:05] 반시계방향 설정/[24:23] 예제/[25:05] 블록 설정/[25:29] 볼 공구/[26:00] 쉘로우바운더리/[27:16] 예제 둘러보기/[28:30] 제거를 해봅니다./[29:39] 스파이럴가공/[30:14] 제한/[30:34] 리드/링크/[31:59] 확인 하기/[32:44] 툴패스 합치기/[33:20] 툴패스 복사,이동/[34:51] 툴패스 삽입/[35:39] 대칭 복사

  • 15.39분 방사선가공과 스파이럴가공

    방사선 가공방법(일방향, 양방향)과 스파이럴 가공의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쉘로우바운더리/[03:39] 135도 가공/[04:56] 45도 가공/[05:56] Arc fit corner/[09:07] 방사선가공 - 모델, 블록, 공구/[11:04] 가공패턴/[14:49] 일방향 가공/[16:29] 양방향 가공/[17:59] 스파이럴가공/[20:02] 모델, 블록, 공구/[20:51] 스파이럴가공/[23:41] 반시계방향 설정/[24:49] 모델, 블록, 공구/[26:33] 쉘로우바운더리/[30:36] 스파이럴가공/[33:40] 툴패스 복사, 이동

  • 16.43분 등고선, 인터리브드, 옵티마이즈 등고선가공

    등고선가공, 인터리브드,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을 실습을 해가면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등고선가공/[06:15] 모델, 블록, 공구, 바운더리/[11:17] 가공패턴/[16:27] 시뮬레이션/[17:44] 모델, 블록, 공구/[19:43] 등고선가공/[23:57] 인터리브드 등고선가공 - 모델, 블록, 공구/[25:40] 가공패턴/[29:52] 인터리브드 활용 - 모델, 블록, 공구/[33:58] 가공패턴/[38:12] 옵티마이즈 등고선가공/[41:49] 리드링크

  • 17.50분 3D옵셋 가공과 패턴가공

    3D옵셋과 패턴가공, 코너펜슬가공에 대해서 알아보고 패턴메이커를 통해 패턴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3D옵셋 가공 - 모델, 블록, 공구/[03:57] 가공패턴/[05:07] 시뮬레이션/[06:05] 공구, 바운더리/[09:30] 3D옵셋 가공/[13:21] 시뮬레이션, 스파이럴/[15:30] 3D옵셋 패턴활용 - 모델, 블록, 공구/[17:43] 코너펜슬가공, 패턴/[21:46] 3D옵셋 가공/[27:36] 패턴가공 - 모델, 블록, 공구/[34:12] 바운더리, 패턴/[36:33] 패턴편집/[40:06] 패턴메이커/[44:49] 패턴가공/[47:23] 패턴편집2

  • 18.56분 드릴링, 패턴가공, 3D옵셋가공

    드릴링 가공의 종류와 패턴가공, 3D옵셋가공을 사용하는 방법과 파워쉐이프 설치방법을 자세히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드릴링- 모델, 블록, 공구, 패턴/[04:17] 피쳐셋/[07:57] 드릴링/[11:20] 시뮬레이션/[12:36] 트로코이달 패턴/[15:00] 패턴가공/[16:21] 블록 재설정/[17:27] 시뮬레이션/[21:14] 패턴 음각가공 - 모델, 블록, 공구, 패턴/[26:08] Offset AreaClear Model/[28:03] 스파이럴가공 Semi Finish/[31:33] 스파이럴가공 Finish/[33:05] 패턴/[35:10] 패턴가공/[38:05] 3D옵셋가공 - 모델, 블록, 공구, 바운더리/[40:54] 패턴편집/[43:18] PowerShape 설치/[48:38] 커브모델링/[52:19] 가공패턴

  • 19.45분 파라메트릭옵셋, 평면옵셋, 코너펜슬, 코너어롱

    파라메트릭옵셋, 평면옵셋, 코너페늘, 코너어롱 가공의 사용방법을 실습을 통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파라메트릭 옵셋가공/[03:43] 모델, 블록, 공구, 바운더리/[06:24] 패턴/[10:15] 가공패턴/[12:28] 평면옵셋가공 - 모델, 블록, 공구/[13:59] 가공패턴/[17:06] 공구, 레스트가공/[20:07] 평면 라스터 가공 - 모델, 블록, 공구/[22:26] 가공패턴/[24:15] 부드러운 프로파일/[27:28] 코너 펜슬 가공 - 모델, 블록, 공구/[30:42] 가공패턴(both)/[32:19] 가공패턴(Shallow)/[33:20] 가공패턴(Steep)/[34:56] 코너펜슬2/[37:20] 코너 어롱 가공1/[40:16] 리드링크/[41:48] 코너 어롱 가공2

  • 20.1시간 5분 코너스티치, 멀티펜슬 가공, 툴패스 변환, 리미트, 재정렬, 시작점이동, 홀더간섭체크

    코너스티치, 멀티펜슬 가공에 대해서 알아보고 툴패스를 다루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코너 스티치 가공 - 모델, 블록, 공구/[01:44] 가공패턴/[03:47] 재정렬, 리드링크/[06:01] 코너 어롱/스티치 가공/[08:45] 코너 멀티펜슬 가공/[12:19] 툴패스 변환 증분/[18:06] 툴패스 변환 회전/[20:18] 모델, 블록, 공구/[22:28] 선택된 Surface 바운더리/[24:28]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26:14] 툴패스 변환/[27:51] 툴패스 검증/[29:52] 툴패스 합치기/[32:57] 리미트/[35:21] 모델, 블록, 공구, 평면/[37:27] 바운더리, 가공/[39:50] 폴리곤 리미트/[42:25] 툴패스 재정렬/[49:38] 툴패스 시작점 이동/[53:32] 홀더 간섭체크 - 모델, 블록, 공구/[59:04] 라스터 가공/[01:00:41] 홀더 간섭체크/[01:04:09] 마침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