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교육 의 리더!

HOME>IT전문가>프로그래밍>C# 6.0 [입문]

C# 6.0 [입문]

20회차 속성과정|전체 : 7시간 52분|회차당 평균 : 23분36초
C# 6.0 [입문] / 2개월
C# 6.0 [입문 + 실무] / 4개월
200,000 125,000
  • 전문강사 : 김도원
C# 6.0 [입문] 사용법 강좌
C++와 비주얼베이직이 결합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로 기존프로그래밍언어의 문제점들이 보완되어있어 프로그래밍언어의 활용학습을 원하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구동환경이 비슷한 닷넷프레임워크를 학습한뒤 이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문법이 개발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C언어의 기본개념을 학습한뒤 이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변경되는 내용이나 해당코드들의 사용방법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코드의 전반적인 수정 및 개발이 가능합니다.
 
  • 0124분 C#의 기본 문법 및 클래스 1C#에서의 변수사용법과 조건문, 반복문,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기본 문법/[00:06] 콘솔 응용 프로그램/[00:27] Main()/[00:53] 꿀팁/[00:58] 변수 사용/[01:11] 꿀팁/[01:57] Console.WriteLine/[02:06] 꿀팁/[02:22] 디버그하지 않고 시작/[02:56] 꿀팁/[03:46] Console.WriteLine/[03:49] 꿀팁/[04:02] 꿀팁/[04:31] 정수형(int), 실수형(float, double)/[05:05] 문자형 변수/[05:08] 꿀팁/[05:12] char/[06:04] 꿀팁/[06:49] 실행/[08:00] 문자열 변수/[08:05] string/[08:07] 꿀팁/[08:37] Console.WriteLine(str)/[08:53] 꿀팁/[09:31] 꿀팁/[10:01] 꿀팁/[10:24] Console.WriteLine(f)/[10:36] 형변환/[11:43] short s2/[11:53] 꿀팁/[12:42] 변수이름 설정/[12:49] 변수이름 설정시 제약사항 1/[13:06] 변수이름 설정시 제약사항 2/[13:15] 변수이름 설정시 제약사항 3/[13:36] const/[13:37] 꿀팁/[14:22] 실행/[14:29] 사칙연산자/[14:34] 꿀팁/[14:50] 실행/[15:39] int/[15:57] 배열/[16:04] 꿀팁/[17:35] 한번에 변수이름 변경하기/[18:02] 여러개 int를 가진 intarray 초기화/[18:38] 실행/[18:57] int 유동적 사용 방법/[19:40] 꿀팁/[20:41] 실행, 에러/[20:50] 2차원, 3차원 배열 초기화/[22:06] 다차원 배열 방법/[22:33] 꿀팁

  • 0228분 C#의 기본 문법 및 클래스 2C#에서의 변수사용법과 조건문, 반복문,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3] 조건문/[00:04] 꿀팁/[00:07] if/[00:30] 꿀팁/[00:31] ==/[01:04] 꿀팁/[01:12] 실행/[01:18] i의 값이 3이 아닐 경우/[01:32] 꿀팁/[01:34] 여러개 조건을 동시에 비교/[02:25] 느낌표 연산자/[02:40] 동시에 비교하고 싶을 때/[02:57] 꿀팁/[03:16] 꿀팁/[03:39] 꿀팁/[04:22] 꿀팁/[04:56] 꿀팁/[05:44] 꿀팁/[05:49] else/[06:16] 꿀팁/[06:17] else if/[06:49] else if 체크/[07:04] 꿀팁/[07:23] 꿀팁/[07:36] i%2==0/[08:09] 꿀팁/[08:28] switch 문/[08:33] 꿀팁/[08:45] case/[09:34] 꿀팁/[09:36] default/[10:30] 꿀팁/[10:40] 한 블록을 여러 번 실행할 수 있는 반복문/[10:51] 꿀팁/[10:57] 초기화/[11:07] 조건문/[11:21] 반복문/[11:48] i++/[11:51] 꿀팁/[12:00] i--/[12:13] i++ 특징/[12:42] 더한후 사용하고 싶을 때/[12:46] 꿀팁/[13:08] for문/[13:26] 꿀팁/[13:28] 대입연산자/[13:57] 꿀팁/[14:50] 실행/[15:05] 초기화 - 조건문 - (반복문 - 조건문)/[15:55] for 수정/[16:12] 실행/[16:35] 꿀팁/[16:37] if (; ; i++) break/[17:09] 꿀팁/[17:23] 실행/[17:25] 꿀팁/[17:31] i++;/[17:35] 실행/[17:44] for문 겹쳐 사용/[18:25] 꿀팁/[19:12] 꿀팁/[19:14] array/[19:39] 꿀팁/[19:56] 실행/[20:21] 꿀팁/[20:23] foreach문/[20:28] (int i in array)/[21:25] 실행/[21:32] 꿀팁/[21:36] while문/[21:49] 실행/[23:18] 꿀팁/[23:20] do/[24:48] 꿀팁/[25:00] 꿀팁/[25:25] 꿀팁/[25:30] break/[25:36] 실행/[26:43] continue/[26:45] 꿀팁/[27:07] 실행

  • 0322분 C#의 기본 문법 및 클래스 3C#에서의 변수사용법과 조건문, 반복문,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객체지향언어/[00:05] 꿀팁/[00:16] Program/[00:26] string/[00:54] 프로젝트 - 새 항목 추가/[01:04] Student.cs 저장/[01:17] 꿀팁/[01:18] 변수 선언/[01:41] string name/[01:59] int age/[02:02] bool male/[02:12] 선언한 이름, 나이, 성별 사용/[02:27] 꿀팁/[02:32] Main/[02:54] new Student/[03:56] 보호 수준/[04:23] 꿀팁/[04:26] public/[05:12] false/[05:15] 꿀팁/[05:17] Console.WriteLine/[05:43] 꿀팁/[05:47] void/[05:52] PrintInformation/[06:23] 꿀팁/[07:06] 실행/[07:28] 꿀팁/[07:46] SetInformation/[08:35] 꿀팁/[08:36] this/[09:48] true/[10:08] 실행/[10:51] 일반 변수 돌려쓰기/[10:53] 꿀팁/[11:01] AfteAge/[11:38] 꿀팁/[11:46] return/[12:50] aa/[12:51] 실행/[13:18] 꿀팁/[14:24] 꿀팁/[15:15] 꿀팁/[15:22] public void/[15:59] student2.SetInformation 주석처리/[16:02] 실행/[16:27] 생성자/[17:04] 생성자, 매개변수/[17:49] 매개 변수를 받는 생성자 사용/[18:43] 매개 변수를 받는 생성자, 비어있는 생성자 사용/[21:05] 소멸자 메서드/[21:10] 꿀팁/[21:25] 꿀팁/[21:43] 꿀팁/[21:47] WriteLine/[21:52] 실행

  • 0417분 C# 클래스 1클래스 사용방법, 상속, 오버라이드, 오버로드,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배웁니다.

    책갈피 : [00:18] Student/[00:22] public/[00:23] 꿀팁/[00:52] count, id/[01:07] 꿀팁/[01:34] student.PrintInformation/[01:52] 실행/[02:07] class student/[02:16] 꿀팁/[02:42] 실행/[03:05] 꿀팁/[03:37] Main/[03:43] SetInformation/[03:48] string name, int age, bool male/[04:00] 꿀팁/[04:02] WriteLine/[04:11] Console/[04:40] 정적 메서드/[04:41] 꿀팁/[05:06] 매개변수/[05:15] 꿀팁/[05:24] MakeStudent/[05:54] 실행/[05:57] 정적 메서드 특징/[06:24] 꿀팁/[06:26] this/[06:36] 정적 생성자/[06:43] 실행/[07:16] 꿀팁/[07:23] 초기화/[08:17] "시작!"/[08:38] "정적 생성자!"/[08:42] 실행/[09:32] namespzce살펴보기/[09:35] 꿀팁/[10:31] Program/[11:02] 꿀팁/[11:03] using/[11:25] 꿀팁/[11:29] public/[12:14] 꿀팁/[13:37] 꿀팁/[13:42] return/[14:10] SetInformation/[14:35] 꿀팁/[15:03] 꿀팁/[15:55] 꿀팁/[16:09] Count/[16:42] 꿀팁

  • 0520분 C# 클래스 2클래스 사용방법, 상속, 오버라이드, 오버로드,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배웁니다.

    책갈피 : [00:03] 꿀팁/[00:09] value/[00:27] SetCount/[00:51] int/[01:35] 꿀팁/[02:10] 꿀팁/[02:11] private set/[02:24] count = 0/[03:23] 객체지향 상속에 대해/[03:27] 새 항목 추가/[03:34] class Animal/[03:41] 꿀팁/[03:42] Animal 복수해서 붙여쓰기/[04:51] 꿀팁/[04:56] 부모와 자식/[05:45] 자신만의 메서드 만들기/[06:02] 꿀팁/[06:24] protected/[06:26] 꿀팁/[06:46] 접근제한자/[07:02] 꿀팁/[07:05] sealed/[07:33] string/[08:19] 꿀팁/[08:20] public/[08:31] 주석처리/[08:46] 꿀팁/[08:54] Move()/[08:58] 실행/[09:45] 꿀팁/[10:44] Sit()/[11:30] 꿀팁/[11:52] 꿀팁/[12:06] 꿀팁/[12:22] as/[12:29] 꿀팁/[13:00] 꿀팁/[13:02] foreach/[13:20] 꿀팁/[13:50] new/[14:07] 꿀팁/[14:28] int/[14:53] 꿀팁/[15:03] WriteLine/[15:51] 꿀팁/[16:16] Eat()/[16:19] 실행/[17:18] 꿀팁/[17:35] 자식 클래스/[17:47] 꿀팁/[18:01] animal 자동완성 메소드/[18:07] 꿀팁/[18:09] Equals, GetHashCode, GetType, ToString/[18:38] Object/[19:03]as, 형변환/[19:10] 꿀팁/[19:34] 실행/[19:59] ToString()/[20:08] 꿀팁/[20:20] 실행

  • 0624분 C# 클래스 3클래스 사용방법, 상속, 오버라이드, 오버로드,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배웁니다.

    책갈피 : [00:03] int/[00:07] 꿀팁/[00:19] ToString/[00:26] 실행/[00:33] double/[00:44] 꿀팁/[00:48] 상속/[01:03] 꿀팁/[01:05] GetType/[01:24] animal/[01:56] FullName, Name, Namespace/[02:04] 실행/[02:31] 꿀팁/[02:41] typeof/[03:16] 꿀팁/[03:43] i1, i2/[03:51] 꿀팁/[03:58] i1.Equals(i2)/[04:52] 실행/[05:47] 꿀팁/[05:48] GetHashCode/[06:09] 실행/[06:14] Animal animal/[07:59] 꿀팁/[08:04] animal Length/[08:28] 꿀팁/[08:39] 꿀팁/[09:02] 메서드 살펴보기/[09:10] 꿀팁/[09:27] 꿀팁/[09:57] Copy/[10:11] 꿀팁/[10:13] Array Sort/[10:17] 실행/[10:55] 꿀팁/[10:58] this/[11:23] 꿀팁/[12:24] 꿀팁/[13:12] 꿀팁/[13:44] 실행/[14:58] 꿀팁/[15:10] base/[15:57] 실행/[18:02] 꿀팁/[18:04] virtual/[19:15] 꿀팁/[19:27] 꿀팁/[19:31] override/[19:51] 꿀팁/[19:54] Move()/[19:57] 실행/[21:10] 다중정의/[21:33] 꿀팁/[22:06] 꿀팁/[23:38] 꿀팁

  • 0724분 C# 클래스 4클래스 사용방법, 상속, 오버라이드, 오버로드,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배웁니다.

    책갈피 : [00:02] 연산자 오버로드/[00:06] 꿀팁/[00:15] 기본적인 사칙연산/[00:29] 비교연산자/[00:33] 꿀팁/[00:58] 사칙연산을 재정의하는 학습/[01:41] 꿀팁/[01:19] 새로운 클래스 만들기/[01:42] public/[01:50] gram/[02:04] 메소드 재정의/[02:10] 꿀팁/[02:19] return/[02:51] 꿀팁/[03:36] 메소드 재정의/[03:53] 꿀팁/[03:56] static/[04:03] operator/[04:21] gram g1, gram g2 더하기/[04:40] 꿀팁/[06:32] killoGram 클래스 생성/[06:55] 꿀팁/[07:09] 형변환/[07:36] 꿀팁/[08:04] 꿀팁/[08:16] implicit/[08:35] explicit/[09:11] killoGram을 gram으로 변경/[09:13] 꿀팁/[09:27] k1과 g3형변환/[09:37] 실행/[09:44] 꿀팁/[10:07] 꿀팁/[10:59] 중첩 클래스/[11:04] 꿀팁/[11:06] 예제/[11:14] NestedClass/[12:15] 추상 클래스/[12:18] 예제/[12:26] 꿀팁/[12:32] abstract/[12:41] 추상 클래스 특징/[13:08] 자식 클래스/[13:38] public abstract void/[14:11] public override void/[14:34] 꿀팁/[15:31] Bounce(), Move()/[15:36] 실행/[16:02] 꿀팁/[16:17] BallDelegate()/[17:07] Delegate사용방법/[18:38] 꿀팁/[19:00] Bounce, Move/[19:48] Delegate 응용/[20:00] Print/[20:35] Delegate, 매개변수/[20:46] 꿀팁/[21:18] 꿀팁/[21:19] delegate int intDelegate/[21:39] 꿀팁/[22:33] 꿀팁/[23:14] return/[23:03] int result/[23:09] 꿀팁/[23:17] return result/[23:44] Delegate 사용

  • 0820분 C# 클래스 5클래스 사용방법, 상속, 오버라이드, 오버로드,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배웁니다.

    책갈피 : [00:05] 추상클레스/[00:11] 꿀팁/[00:13] interface/[00:38] new IThrowable/[01:40] Roll구연/[01:44] 꿀팁/[01:48] override/[02:00] Bounce메서드/[02:55] 꿀팁/[02:56] ball is IRollable/[03:22] 실행/[04:05] ball as SocerBall/[04:09] 꿀팁/[05:06] Roll/[06:16] 꿀팁/[06:27] Sort/[06:38] IComparer/[07:27] 꿀팁/[07:32] class Desc/[08:19] int ix/[08:28] 꿀팁/[09:00] 꿀팁/[09:22] return/[09:30] 내림차순, 오름차순/[10:15] 꿀팁/[10:19] 실행/[10:30] foteach/[10:47] IEnumerable/[11:21] 꿀팁/[11:23] while/[11:40] 꿀팁/[11:45] Current/[11:56] 실행/[12:19] class BallManager/[12:42] GetEnumerator/[13:09] 꿀팁/[13:44] 꿀팁/[13:48] private/[14:06] public SocoerBall/[14:07] 꿀팁/[15:10] 꿀팁/[15:36] MoveNext구연/[15:55] 꿀팁/[16:09] 꿀팁/[16:15] return false/[16:27] 꿀팁/[17:22] return new/[17:34] 꿀팁/[18:07] 실행/[19:05] 꿀팁

  • 0917분 C# 기본 문법 1struct와 enum, 인덱서를 사용하는 방법, event, 예약어, 실행 모드, 예외처리, 스택과 힙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3] 구조체/[00:05] 꿀팁/[00:10] 클래스와 유사/[00:24] 꿀팁/[00:27] Time/[00:58] 세 개의 필드/[01:33] 꿀팁/[01:36] override/[02:26] struct/[02:49] Time t1/[03:37] 꿀팁/[03:40] Console.WriteLine/[04:45] 값형식, 참조형식 차이점/[04:50] 꿀팁/[04:53] class Timec/[05:10] Time t1,Time t2/[05:31] Timec tc1, Timec tc2/[05:34]Time tc2=tc1, Time t2=t1/[05:37] 실행/[07:31] 꿀팁/[08:06] 꿀팁/[08:20] ZeroC(tc1)/[08:51] 꿀팁/[08:53] 깊은복사/[09:46] 꿀팁/[09:49] 얕은복사/[10:36] 참조형식, Call by Reference/[10:43] 값형식, Call by Value/[10:48] 참조형식, 값형식의 장점과 단점/[11:57] new/[12:35] 꿀팁/[12:52] ref/[14:29] 꿀팁/[14:31] ref tc1/[14:45] tc1 -> Timec Instance/[15:26] ref tc1/[16:07] ZeroC(ref tc1)/[16:20] 꿀팁

  • 1023분 C# 기본 문법 2struct와 enum, 인덱서를 사용하는 방법, event, 예약어, 실행 모드, 예외처리, 스택과 힙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Reference 예약어 이용/[00:02] 꿀팁/[00:22] 꿀팁/[00:27] 새로운 Reference 방식/[01:01] t2를 Main에서 사용/[01:37] t.second=0 삭제/[01:54] 꿀팁/[01:57] reference 초기화/[02:29] 꿀팁/[02:39] out 초기화/[02:52] Console.WriteLine()/[03:28] out/[03:30] 꿀팁/[03:41] ref/[03:48] ZeroS(out t2)/[03:57] 꿀팁/[04:02] isEven/[04:21] 꿀팁/[04:46] neg/[04:50] 꿀팁/[04:56] if, else/[05:15] bool iseven/[05:26] 꿀팁/[05:51] 꿀팁/[05:53] if(neg)/[06:22] neg/[07:06] 꿀팁/[07:15] string/[07:30] 꿀팁/[07:55] 실행/[08:20] 꿀팁/[08:30] available/[08:42] 꿀팁/[09:00] 꿀팁/[09:03] if(available)/[09:14] 꿀팁/[09:45] double/[10:08] 꿀팁/[10:55] 꿀팁/[10:57] const int/[11:59] 꿀팁/[12:28] enum Image : int/[12:33] 꿀팁/[12:35] Image 형변환/[14:44] 꿀팁/[14:49] GIF, JPG/[15:09] 꿀팁/[15:11] HasFlag()/[15:34] PSD/[16:57] 수정 전 PNG, GIF, JPG, PSD/[17:01] 수정 후 PNG, GIF, JPG, PSD/[17:37] 꿀팁/[17:52] 꿀팁/[17:54] Flags/[18:37] 꿀팁/[19:07] index/[19:33] 꿀팁/[19:40] this/[19:46] index/[19:54] 꿀팁/[20:04] get, set/[20:14] 꿀팁/[20:25] return/[20:32] hour=value/[21:47] get, set 접근제한자/[22:04] string/[22:31] this int, this string

  • 1121분 C# 기본 문법 3struct와 enum, 인덱서를 사용하는 방법, event, 예약어, 실행 모드, 예외처리, 스택과 힙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이벤트/[00:05] 꿀팁/[00:24] 꿀팁/[00:31] MultipleGenerator/[00:38] sender/[00:44] MultipleCallbackArg/[01:05] Multiple, Number/[01:17] callbacks/[01:40] AddDelegate, RemoveDelegate/[01:58] 꿀팁/[02:01] 복합 연산자/[02:16] 꿀팁/[02:42] 꿀팁/[02:44] RemoveDelegate/[03:00] 꿀팁/[03:15] callbacks/[03:30] PrintMultiple, SumMultiple/[04:07] 실행/[04:45] RemoveDelegate(sumcallback)/[05:25] AddDelegate/[05:38] 꿀팁/[06:22] MultipleDelegate/[06:59] 꿀팁/[07:15] 꿀팁/[07:41] 꿀팁/[07:47] public event EventHandler/[08:36] PrintMultiple/[09:24] 꿀팁/[09:28] mg.callbacks(this, null)/[09:44] 전처리기 지시문/[09:47] 꿀팁/[09:58] 전처리기 상수 WATCH/[11:07] 전처리기 상수 수정/[11:48] if, endif/[12:03] if, elif/[13:14] IOS/[14:00] string./[14:13] 꿀팁/[15:11] 쉬프트 연산자/[15:12] 꿀팁/[15:51] 꿀팁/[16:05] 꿀팁/[18:35] 꿀팁/[18:37] 조건논리 연산자의 우선순위/[19:04] 꿀팁/[19:37] 논리곱, 논리합/[20:06] 실행

  • 1229분 C# 기본 문법 4struct와 enum, 인덱서를 사용하는 방법, event, 예약어, 실행 모드, 예외처리, 스택과 힙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3] 산술연산/[00:12] checked/[00:18] 꿀팁/[00:19] MaxValue/[00:59] 꿀팁/[01:43] short/[01:49] 꿀팁/[02:12] checked/[02:19] 프로젝트 - 속성 선택/[02:22] 빌드 - 고급 선택/[02:57] 꿀팁/[03:01] unchecked/[03:19] unchecked/[03:53] 메소드 매개변수를 가변적으로 받는 방법/[03:58] 꿀팁/[04:12] WriteLine/[04:01] PrintAll()/[04:44] 꿀팁/[05:15] 꿀팁/[05:20] params/[05:28] 꿀팁/[05:29] foreach/[06:57] int/[07:07] object/[07:56] 꿀팁/[08:01] DllImport/[08:06] 꿀팁/[08:41] MessageBeep/[09:14] extern/[10:13] 꿀팁/[10:14] unsafe/[10:17] Swap(&x, &y)/[11:29] unsafe/[12:13] 꿀팁/[12:17] fixed/[12:21] arg/[12:31] fixed/[12:42] length/[14:06] 꿀팁/[14:12] stackalloc/[14:43] stackalloc/[15:40] Properties-AssemblyInfo.cs/[16:27] Debug, Release 폴더/[16:56] Debug-Lecture7.exe/[17:11] Lecture7.exe 속성/[17:53] Properties-AssemblyInfo.cs/[18:20] 클래스 라이브러리/[19:26] 꿀팁/[20:29] 솔루션 탐색기/[21:11] 참조 추가/[22:09] namespace, using/[22:11] 꿀팁/[22:53] 시작 프로젝트로 설정/[23:22] 실행/[23:48] 참조-참조추가-프로젝트/[24:22] 실행/[24:33] 참조-참조추가-찾아보기/[25:00] 프레임워크, 확장/[25:08] Debug, Release/[25:25] 꿀팁/[26:34] 꿀팁/[27:43] 꿀팁/[27:48] if debug/[28:35] DEBUG 상수 정의

  • 1332분 C# 기본 문법 5struct와 enum, 인덱서를 사용하는 방법, event, 예약어, 실행 모드, 예외처리, 스택과 힙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4] Conditional/[00:05] 꿀팁/[00:26] Debug/[00:39] 꿀팁/[00:49] 꿀팁/[01:10] Console/[01:19] 꿀팁/[01:24] Console, Debug, Trace/[01:40] 출력창/[03:00] 꿀팁/[03:35] debugview 검색/[04:21] 플랫폼 대상/[04:24] 플랫폼 대상-Any CPU/[06:09] 예외 처리/[06:22] 꿀팁/[07:03] 꿀팁/[07:10] try, catch/[07:30] Console.WriteLine/[08:34] finally/[08:50] catch/[09:10] System.IndexOutOfRangeException/[09:21] catch/[09:24] Exception/[10:24] catch(System.Exception)/[10:28] Console.WriteLine(e.)/[11:01] 꿀팁/[12:53] 꿀팁/[13:12] Source/[13:22] StackTrace/[13:35] StackTrace/[14:10] 꿀팁/[14:30] 꿀팁/[14:38]StackTrace/[14:41] 0으로 나눈 오류/[16:04] 꿀팁/[16:06] Release/[16:54] 꿀팁/[16:56] exception/[17:00] throw/[17:49] 꿀팁/[18:03] catch, throw/[19:48] 예외 클래스 예제/[19:50] 꿀팁/[20:02] 꿀팁/[21:58] ApplicationException/[22:26] 꿀팁/[22:28] if, else/[22:41] 꿀팁/[22:51] try, catch/[23:38] 꿀팁/[23:40] int.tryParse/[23:50] 꿀팁/[24:37] 새 프로젝트 추가/[24:48] 시작 프로젝트로 설정/[24:49] 꿀팁/[24:56] 재귀 호출/[25:36] 꿀팁/[25:47] 꿀팁/[26:15] Recursive/[27:10] 실행/[28:00] 재귀 호출이 아닐시 StackOverflow/[28:20] 꿀팁/[28:23] if, return/[28:33] 꿀팁/[29:10] 꿀팁/[29:43] GetGeneration(hi)/[29:51] 꿀팁/[30:50] 꿀팁/[31:33] 꿀팁/[31:34] GC.Collect()

  • 1419분 C#의 BCL 1DateTime, String, 직렬화와 역직렬화, Collections, File, Thread, Reflect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Basic class 라이브러리/[00:12] Console/[01:15] 꿀팁/[01:20] DateTime/[01:28] 꿀팁/[01:35] DateTime 구조체/[01:45] 생성자 int/[02:02] new DateTime (int)/[02:05] 꿀팁/[02:49] Console.WriteLine(date)/[03:12] DateTime.Now/[03:17] 꿀팁/[03:50] 꿀팁/[04:12] 꿀팁/[04:50] 실행/[05:29] TimeSpan 구조체/[05:43] operator/[06:02] 꿀팁/[06:38] 주석 처리/[06:40] TimeSpan/[06:56] span.total/[07:01] TotalDays/[07:14] TotalMinutes/[08:03] StopWatch/[08:04] 꿀팁/[08:16] st.Start(), st.Stop()/[08:22] console.writeline/[08:37] st.Elapsed, st.ElapsedTicks/[09:13] string/[09:51] Contains()/[09:54] 꿀팁/[10:55] 꿀팁/[10:56] IndexOf/[11:57] IndexOf 사용법/[12:46] 꿀팁/[12:50] txt 대입/[14:24] 꿀팁/[14:28] split/[14:42] 꿀팁/[15:46] string으로 자르는 방법/[16:17] 꿀팁/[16:30] StringSplitOptions/[16:44] StringSplitOptions.None/[17:16] RemoveEmptyEntries/[17:43] 꿀팁/[17:46] Start with, End with/[18:13] 꿀팁

  • 1519분 C#의 BCL 2DateTime, String, 직렬화와 역직렬화, Collections, File, Thread, Reflect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2] Substring/[00:03] 꿀팁/[00:45] Start index만 입력/[00:58] ToLower, ToUpper/[00:59] 꿀팁/[01:12] 꿀팁/[02:32] 꿀팁/[02:59] 꿀팁/[03:04] StringComparison.OrdinallgnoreCase/[03:37] StringComparison 지원/[03:52] 두개의 문자열을 비교하는 방법/[03:56] 꿀팁/[03:59] 두개의 문자열을 비교하는 방법 1/[04:04] 두개의 문자열을 비교하는 방법 2/[04:25] Equals, StringComparison/[04:45] 비교연산자, Equals 메소드/[04:58] 주석 처리/[05:08] int nowHP, int maxHP/[05:48] 꿀팁/[07:50] 변수가 바뀜에 따라 정렬 틀어짐을 보안/[08:27] 왼쪽 정렬 하는 방법/[08:56] 형식 지정자/[09:31] 지수 표기법/[09:45] 35% 출력/[10:09] 정수를 십진수로 출력시 예외 확인/[10:40] 꿀팁/[10:44] 문자열에 다른문자열을 더할 때 걸리는 시간 확인/[11:23] 꿀팁/[12:24] 꿀팁/[12:30] StringBuilder(str)/[12:34] Append()/[12:53] 실행/[13:52] 꿀팁/[13:57] sb.Length/[14:05] 꿀팁/[14:07] sb.ToString, sb.Append/[14:27] sb.ToString/[14:31] String을 일정 Byte로 만드는 방법/[14:47] 꿀팁/[14:59] Encoding.UTF8/[15:39] Encoding.UTF8.GetBytes()/[15:46] 꿀팁/[16:06] Console.WriteLine(str2)/[16:30] Unicode/[17:07] 정규 표현식/[17:13] 꿀팁/[17:53] 꿀팁/[18:52] 정규식에 맞는 문자열, 정규식에 맞지 않는 문자열/[18:58] 실행

  • 1618분 C#의 BCL 3DateTime, String, 직렬화와 역직렬화, Collections, File, Thread, Reflect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기본 타입 직렬화 하는 방법/[00:08] 꿀팁/[00:16] GetBytes/[00:59] ToString/[01:23] 꿀팁/[01:24] GetBytes/[01:38] 실행/[02:37] BitConverter/[02:54] 꿀팁/[02:55] MemoryStream/[03:12] 꿀팁/[03:17] ms.Write/[04:02] 꿀팁/[04:08] GetBytes/[04:21] 꿀팁/[04:24] ms.ToArray/[04:32] 꿀팁/[04:45] 실행/[05:24] 꿀팁/[05:28] ms.Write/[05:49] 꿀팁/[05:55] ms.Read/[06:18] new byte/[06:31] ms.Position/[06:33] 꿀팁/[06:53] ms.Read/[08:31] ToInt/[08:36] 실행/[09:00] 꿀팁/[09:34] 꿀팁/[09:42] StreamWriter/[10:30] sw.writeline, sw.write/[10:34] StreamWriter 사용방법/[10:38] 꿀팁/[11:42] StreamWriter 이용하기 위한 클래스/[11:53] StreamReader 역직렬화/[11:57] StreamReader/[11:59] 꿀팁/[12:19] sr.read 메소드/[12:34] 꿀팁/[12:36] sr.ReadToEnd/[13:09] ms.Position/[13:14] 꿀팁/[14:08] 꿀팁/[14:23] 실행/[14:52] 꿀팁/[15:20] Flush 사용시 주의사항/[16:29] ReadLine/[16:34] 꿀팁/[17:14] sr.EndOfStream/[17:19] 꿀팁

  • 1725분 C#의 BCL 4DateTime, String, 직렬화와 역직렬화, Collections, File, Thread, Reflect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14] 한 번에 주석처리 하는 방법/[00:42] 꿀팁/[00:47] BinaryWriter/[01:32] sw.Write/[01:56] 꿀팁/[02:16] 꿀팁/[02:36] sr.ReadString/[03:09] sr.ReadFloat/[03:40] sr.ReadShort, sr.ReadInt16/[03:58] 예제 클래스 만들기/[04:35] 꿀팁/[05:02] 꿀팁/[05:03] override, ToString()/[05:19] 꿀팁/[05:21] Serializable/[06:12] BinaryFormatter/[06:37] BF.Serialize/[07:06] 꿀팁/[07:39] 꿀팁/[07:59] SerialExample/[08:11] 꿀팁/[08:28] 꿀팁/[08:35] Console.WriteLine()/[10:48] 꿀팁/[11:02] 실행/[11:26] BinaryFormatter의 단점/[13:08] 꿀팁/[13:24] XmlSerializer/[13:34] 꿀팁/[13:59] 꿀팁/[14:16] XS.Serialize/[14:41] string을 NonSerialized 하는 방법/[14:45] BinaryFormatter/[16:14] 꿀팁/[16:21] GetString(ms.ToArray())/[16:34] 실행/[19:30] 꿀팁/[19:44] DataContractJsonSerializer/[20:14] 꿀팁/[20:32] JS/[20:37] 꿀팁/[20:42] JS.WriteObject/[21:02] 꿀팁/[21:13] 실행/[22:03] int arr/[22:17] 배열도 직렬화, 역직렬화 되었는지 실행/[22:45] array 값의 길이 체크하기/[22:50] 꿀팁/[22:53] 실행/[23:37] JS의 바이트 확인

  • 1826분 C#의 BCL 5DateTime, String, 직렬화와 역직렬화, Collections, File, Thread, Reflect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고정형 배열/[00:42] ArrayList/[00:49] 꿀팁/[00:59] 꿀팁/[01:08] ArrayList 사용방법/[01:10] 꿀팁/[01:15] al.Add/[01:50] al.Add(문자열)/[02:01] 꿀팁/[02:09] al.Remove/[02:38] al index 활용/[03:02] 꿀팁/[03:12] Console.WriteLine/[03:17] 실행/[03:49] 꿀팁/[03:51] al.Sort/[05:10] IComparable/[05:32] CompareTo/[06:22] 꿀팁/[06:28] HashTable/[06:34] 꿀팁/[06:40] ht.Add/[08:07] Console.WriteLine/[08:31] 꿀팁/[08:40] ht.Remove/[08:49] 꿀팁/[08:51] foreach 문/[09:14] Console.WriteLine/[09:38] 실행/[10:22] Hashtable/[11:19] 꿀팁/[11:25] SortedList/[11:38] 꿀팁/[11:40] sl.Add/[12:18] 키 중복되지 않도록 변경하기/[12:27] 꿀팁/[13:16] 꿀팁/[13:18] Stack/[13:38] st.push/[14:14] 꿀팁/[14:18] st.Pop/[14:27] 실행/[14:53] 꿀팁/[14:57] st.Peek/[15:33] 꿀팁/[15:37] Queue/[15:44] 꿀팁/[15:48] que.Enqueue/[15:54] 꿀팁/[15:59] que.Dequeue/[16:10] 실행/[16:19] 꿀팁/[16:24] que.Peek/[16:54] 꿀팁/[16:58] FileStream/[17:13] fs.Close/[17:14] 꿀팁/[17:53] 꿀팁/[17:57] Create/[18:30] 꿀팁/[18:32] CreateNew/[19:02] 꿀팁/[19:05] Open/[19:35] 꿀팁/[19:57] 꿀팁/[20:46] 꿀팁/[20:50] Append/[21:21] 꿀팁/[21:23] Open 실행/[21:52] Append 실행/[22:19] 꿀팁/[22:38] 꿀팁/[23:08] 꿀팁/[23:10] sw.FileAccess/[23:48] 꿀팁/[24:33] 꿀팁/[24:34] FileShare.Read/[25:24] 꿀팁/[25:30] FileShare.ReadWrite/[26:02] 꿀팁/[26:04] CurrentDirectory

  • 1938분 C#의 BCL 6DateTime, String, 직렬화와 역직렬화, Collections, File, Thread, Reflect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CurrentDirectory/[00:15] 꿀팁/[01:01] 꿀팁/[01:04] File/[01:23] 꿀팁/[01:29] File.Copy/[03:05] 꿀팁/[03:09] File.Exists/[03:37] 꿀팁/[03:39] File.Delete/[04:15] 꿀팁/[04:22] File.ReadAllBytes/[04:41] File.ReadAllText/[05:01] 꿀팁/[05:04] File.ReadAllLines/[05:10] 꿀팁/[05:13] foreach 문/[05:48] File.WriteAllText/[05:54] 꿀팁/[06:28] 꿀팁/[06:38] BitConverter/[07:03] 꿀팁/[07:07] File.ReadAllBytes/[07:13] 꿀팁/[07:45] 꿀팁/[07:50] File.Move/[08:58] FileInfo/[09:19] 꿀팁/[09:38] file.FullName/[09:42] 꿀팁/[09:59] 꿀팁/[10:16] file.MoveTo/[10:34] 꿀팁/[11:02] file.Delete/[11:05] 꿀팁/[11:40] Directory/[11:52] 꿀팁/[12:30] 꿀팁/[13:05] 꿀팁/[13:10] Directory.Move/[13:49] 꿀팁/[13:57] Directory.GetFiles/[14:06] 꿀팁/[14:36] Directory.GetDirectories/[14:38] 꿀팁/[14:53] serchPattern, serch옵션/[15:17] sDirectory.GetFiles 예제1/[17:35] WriteAllLine, WriteAllBytes/[18:08] 꿀팁/[18:10] path/[18:25] 꿀팁/[18:30] path.combine()/[19:31] combine()의 장점/[20:01] path.getinvalidfilenamechars()/[20:15] 꿀팁/[20:34] 꿀팁/[20:37] path4.indexofany/[20:49] 꿀팁/[21:25] console.writeline()/[22:07] 꿀팁/[22:31] 임시파일을 생성시 사용하는 메소드/[22:39] path.gettempfilename()/[22:50] 꿀팁/[23:16] 꿀팁/[23:22] path.getrandomfilename()/[23:51] 꿀팁/[23:56] path.getdirectoryname()/[24:07] 꿀팁/[24:10] path.getfullpath/[24:21] 꿀팁/[24:34] 꿀팁/[24:36] path.getfilenamewithoutextension/[25:03] 꿀팁/[25:07] path.getextension/[25:10] 꿀팁/[25:19] 꿀팁/[25:45] 꿀팁/[25:49] thread/[26:10] static void start()/[26:47] thread.start()/[27:14] 꿀팁/[27:19] thread.sleep()/[28:13] 꿀팁/[28:17] thread.isbackground/[29:10] 꿀팁/[29:13] thread.join()/[29:37] static void start(object obj)/[30:56] 꿀팁/[31:14] thread2.start()/[31:33] 꿀팁/[33:41] 꿀팁/[33:43] monitor.enter(count)/[34:04] 꿀팁/[35:02] 꿀팁/[35:40] 꿀팁/[36:08] 꿀팁/[36:11] lock()/[36:44] 꿀팁/[36:53] interlocked.increment/[37:27] 꿀팁

  • 2026분 C#의 BCL 7DateTime, String, 직렬화와 역직렬화, Collections, File, Thread, Reflect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3] 꿀팁/[01:13] 꿀팁/[01:19] threadpool/[01:37] 꿀팁/[02:52] 꿀팁/[02:54] thread.sleep()/[04:20] appdomain/[04:25] 꿀팁/[05:13] 꿀팁/[05:15] currentdomain.friendlyname/[05:29] 꿀팁/[05:34] currentdomain.getassemblies()/[05:45] 꿀팁/[06:18] assem.fullname/[06:53] 꿀팁/[06:55] assem.getmodules()/[07:06] console.writeline()/[07:47] 꿀팁/[08:31] assem.gettypes()/[08:45] type.getmembers/[09:32] 꿀팁/[09:51] hello.printprivate()/[10:49] 꿀팁/[11:37] 꿀팁/[11:46] methodinfo printprivate/[12:10] 꿀팁/[12:25] printprivate.invoke()/[13:06] 꿀팁/[13:37] 꿀팁/[14:20] 꿀팁/[14:27] iapinfo.setvalue()/[14:30] 꿀팁/[14:57] printprivate()/[16:00] plugin/[16:10] 꿀팁/[16:20] directory.enumeratefiles()/[17:01] 꿀팁/[17:29] foreach /[17:35] 꿀팁/[18:15] 꿀팁/[19:06] 꿀팁/[19:12] type.getcustomattributes()/[19:29] 꿀팁/[19:33] return null/[20:32] SearchMethod/[20:59] 꿀팁/[21:47] activator.createinstance()/[21:50] 꿀팁/[22:17] methodinfo/[22:49] 꿀팁/[22:51] invoke()/[23:14] 새 프로젝트 추가 - 클래스 라이브러리/[23:42] public class/[23:47] 꿀팁/[24:27] 꿀팁/[24:38] console.writeline()/[24:50] public void print()/[25:22] 시작 프로젝트 설정


스포츠 한국 : [교육]IT전문인력들, 알지오 강의 찾는 이유는?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