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가

멀티미디어

Apple

오피스 / 자격증

HOME>IT전문가>프로그래밍>C++ (기초+실무)

알지오 패키지

C++ (기초+실무)

C++ (기초+실무)
20회차 속성과정
전체 : 8시간 52분|회차당 평균 : 26분36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알지오 R&D [IT] 2명

300,000185,000
C++ 기초+실무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
C++프로그래밍 은 C언어 의 확장판인 객체지향형 언어로 응용프로그램개발이 가능하며 C언어에서 좀더 복잡한 프로그램개발을 원하는 분들이 C++ 프로그래밍 학습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C언어의 내용에서 발전된 형태이기때문에 C언어를 학습한뒤에 C++ 기초부터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기반에서 함수구조를 관리하는데 용이 하기때문에 클래스에 대한 개념을 학습하려는 시스템 개발자에게 권장합니다. C++ 프로그래밍 강의는 기존 C++ 강좌에서 보충 설명이 추가된 내용으로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 01.27분 C++언어의 개요와 객체 입출력 1

    C언어와 C++언어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간단한 예제 파일을 통해 cout, cin에 대해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프로젝트 만들기/[00:21] c언어와 c++의 차이/[02:24] c++ 예제/[11:00] cout 예제/[19:25] cin 예제/[23:22] 전역변수를 표현할 때 쓰는 연산자
  • 02.28분 객체 입출력 2, 클래스의 선언, 객체 사용 1

    함수 매개변수에 초기값 부여, overloading, overriding, 클래스의 선언, 접근 지정자, 객체변수 선언에 대해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함수의 매개변수에서 초기값부여/[03:22] 함수 overloading/[07:16] overriding/[07:45] 클래스(class)의 선언/[12:10] 접근 지정자/[16:00] 객체(Object)/[18:30] 클래스 예제
  • 03.24분 객체 사용 2, 생성자와 소멸자 1

    객체 사용, 생성자에 대해 학습합니다.

    책갈피[00:00] 객체 사용/[16:33] 생성자/[20:15] 소멸자/[22:12] 생성자 소멸자 예제
  • 04.25분 생성자와 소멸자 2

    생성자에 대해 학습합니다.

    책갈피[00:00] 생성자 예제 1/[13:37] 디폴트 생성자/[16:35] 복사 생성자
  • 05.26분 생성자와 소멸자 3, const 변수와 레퍼런스 변수 1

    생성자, 소멸자, const 변수와 레퍼런스 변수의 초기화에 대해 학습합니다.

    책갈피[00:00] 소멸자 예제/[06:35] static 정적 변수/[08:51] 객체의 존재시간/[15:43] const 변수/[16:27] 레퍼런스 변수/[19:57] const 변수와 레퍼런스 변수 예제
  • 06.23분 const 변수와 레퍼런스 변수 2, 객체의 형변환 함수, 생성자의 overloading과 접근자(set과 get) 1

    const 변수와 레퍼런스 변수, 객체의 형변환 함수, 생성자의 overloading과 접근자(set과 get)에 대해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참조 변수/[06:41] 객체의 형 변환 함수/[16:13] 생성자의 overloading, 접근자
  • 07.22분 생성자의 overloading과 접근자(set과 get) 2

    생성자의 overloading과 접근자(set과 get)에 대해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생성자의 overloading, 접근자/[07:13] 접근자 Set, Get
  • 08.26분 배열

    객체 배열, 포인터, 포인터 배열, 동적 포인터 배열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객체 배열 초기화/[09:05] 객체 포인터 변수/[15:19] 포인트 배열/[17:23] 동적 객체 포인터 배열
  • 09.21분 friend

    friend 개념, friend 전역함수, friend 클래스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friend의 개념/[05:55] friend 전역함수/[13:12] friend 클래스
  • 10.16분 friend 멤버함수와 상속 1

    friend 멤버함수와 상속의 개념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friend 멤버함수/[08:35] SecondTest/[10:22] 상속
  • 11.21분 상속 2

    다중상속, 다중상속의 모호성, virual base 클래스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상속 예제/[09:00] 상속 예제 2 /[10:10] hu/[11:30] protected/[16:22] 소멸자/[18:08] 생성자 테스트/[19:08] 다중 상속
  • 12.20분 상속 3

    상속을 활용한 직업별 인명 리스트 출력하는 실습을 통해 상속 활용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상속을 활용한 프로젝트 생성/[03:40] class person/[09:57] class Entertainer/[13:51] class Sportsman
  • 13.24분 상속 4

    상속을 활용한 직업별 인명 리스트 출력하는 실습을 통해 상속 활용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상속을 활용한 인명 리스트 출력/[01:48] 클래스/[05:43] 클래스별 타이틀 함수/[06:06] 멤버 변수 작성/[08:35] 출력/[09:45] 다형성/[12:11] 가상함수와 다형성/[16:30] 도형을 상징하는 클래스 실습
  • 14.21분 가상함수와 다형성

    가상함수와 다형성을 활용한 도형의 넓이와 둘레 구하는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도형을 상징하는 클래스 실습/[00:44] 삼각형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01:45] 원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03:28] 도형의 넓이와 둘레 구하기 함수/[09:36] 도형의 넓이와 둘레 구하기 함수 2
  • 15.27분 예외 처리(try ~ catch ~ throw) 메커니즘

    예외처리 메커니즘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예외 처리/[04:25] 예외 처리 실습/[07:07] 예외 처리 실습 2/[11:27] 예외 처리 실습 3/[20:00] 예외 처리 실습 4
  • 16.42분 스택 풀기와 namespace

    스택풀기와 namespace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스택 풀기/[03:06] 스택 풀기 실습 1/[21:10] 연쇄 /[32:20] namespace
  • 17.47분 템플릿(함수 템플릿과 클래스 템플릿), STL의 순차 컨테이너(vector구조)

    템플릿과 STL의 순차 컨테이너에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템플릿/[07:20] 함수 템플릿 예제/[16:00] 클래스 템플릿/[20:50] 클래스 템플릿 예제/[30:07] STL/[34:41] STL 예제
  • 18.51분 STL의 순차 컨테이너(list 구조), 연관 컨테이너(set, map, hash_set)

    STL의 순차 컨테이너와 연관 컨테이너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list/[03:35] list 예제/[21:27] 연관 컨테이너/[26:26] pair클래스 예제/[30:02] set 예제/[42:35] map 예제/[46:54] hash_set 예제
  • 19.23분 파일 입출력 처리의 원리와 이해

    파일 입출력 처리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파일 입출력/[05:00] 파일 쓰기/[11:05] 파일에서 입력받기/[15:25] 파일 쓰기 읽기 예제
  • 20.18분 파일 입출력을 활용한 성적처리 프로그램

    파일 입출력을 활용한 성적처리 프로그램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00:00] 소스 동작 확인/[01:27] 경로 점검/[03:40] 메인 화면/[08:49] 성적 입력하기 (입력값 저장)/[12:51] 성적 검색하기/[16:05] 전학생 성적 검색


알지오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