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교육 의 리더!

HOME>IT전문가>프로그래밍>c++

c++

20회차 속성과정|전체 : 12시간 5분|회차당 평균 : 36분15초
150,00095,000
  • 이용기간 2개월|전문강사 : 송광진
Study Guides
C언어의 확장판인 객체지향형 언어로 응용프로그램개발이 가능하며 c언어에서 좀더 복잡한 프로그램개발을 원하는 분들이 학습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C언어의 내용에서 발전된 형태이기때문에 c언어를 학습한뒤에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기반에서 함수구조를 관리하는데 용이 하기때문에 클래스에 대한 개념을 학습하려는 시스템 개발자에게 권장합니다.
 
  • 0137분 C++언어의 개요와 객체 입출력C언어와 C++언어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간단한 예제 파일을 통해 cout/cin/overloading/overriding 에 대해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C언어와 C++언어의 차이점/[00:40] 객체/[01:12] 클래스/[01:23] 상속/[01:37] 다형성/Overloading/Overriding/[02:22] 비주얼 스튜디오 실행/[02:41] 새 프로젝트 생성-Win32 콘솔 응용 프로그램/[03:05] 이름과 위치 지정/[03:56] 프로그램의 구조/[04:03] stdafx.h 정의/[05:00] tmain 함수/[05:56] iostream 추가/[06:51] using namespase 추가/[07:13] cout/[07:42] endl 정의/[08:10] std:cout/std:cin/[09:24] 실행/[10:05] 출력 보기/[10:40] 예제파일 요약정리/[12:49] cout을 활용한 출력 객체/[13:31] cout.width/[14:03] cout, right/[14:26] 실행 후 결과값 확인/[15:31] 방향 변경 후 실행(left)/[15:50] 결과값 확인/[16:40] 방향 변경 후 실행(right)/[17:04] 결과값 확인/[17:19] fill 방향 변경 후 실행(left)/[17:49] hex/[18:10] oct/[18:41] cout.precision/[19:15] 실행 후 결과값 확인/[20:03] 자릿수 변경 후 실행/[20:38] 예제파일 요약정리/[21:37] cin을 활용한 입력 객체/[22:42] 실행 후 결과값 확인/[24:36] ::연산자(이중콜론연산자)/[25:11] 예제파일 확인/[25:46] cout/[26:35] 실행 후 결과값 확인/[27:24] 함수의 매개변수에서 초기값 부여/[27:50] add 함수/[28:27] tmain 함수/[29:59] cout/[30:37] 실행 후 결과값 확인/[31:20] 함수 overloading/[31:35] 예제파일 확인/[32:04] 함수 overloading 정의/[35:03] 실행 후 결과값 확인/[36:00] overriding

  • 0237분 클래스의 선언와 객체 사용클래스의 선언와 객체 사용에 대한 예제 파일을 통해서 개념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객체지향언어/[00:19] 클래스(Class)/[00:40] 접근 지정자/[02:57] 생성자/[03:46] 소멸자/[04:47] 접근 지정자의 3가지/[07:34] 객체/[09:39] 예제(Class개념,Class참조방법)/[10:04] public/[10:43] Display/[11:26] ;(세미콜론) 유의점/[11:52] Tape obj/[14:35] 실행/[14:41] 실행된 결과 확인/[15:13] cout 추가/[16:06] 실행/[16:15] 실행된 결과 확인/[16:39] int x,y 선언/[17:43] 멤버 변수와의 차이점/[18:32] 실행/[18:44] 실행된 결과 확인/[19:00] 변수 살펴보기/[19:47] 접근 지정자/[19:51] public을 private 변경/[20:42] input 매서드 생성/[22:33] 메인 함수에서 사용하는 방법/[22:46] obj.input/[23:37] 실행/[23:47] 값 입력/[24:31] 실행된 결과 확인/[25:00] 입력된 값 확인/[25:34] 코드를 작성하는 기법/[26:46] class 외부에 정의/[28:27] 선언한 것 설명/[29:10] input overloading/[32:37] 실행/[32:54] 값 입력/[33:55] 일시정지 추가/[34:16] 실행/[34:38] 실행된 결과 확인/[35:41] 선언한 것 설명/[36:32] 다음 강의 안내

  • 0337분 생성자와 소멸자생성자와 소멸자에 대한 예제 파일을 통해서 개념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생성자와 소멸자/[00:07] 생성자/[01:39] 기본생성자/복사생성자/[01:54] 기본 생성자/[02:52] 복사 생성자/[03:44] 소멸자/[05:29] 생성자 예제/[05:38] class/[06:03] 생성자/[06:33] 생성자 정의/[07:07] Print 함수/[07:31] Print 함수 출력 확인/[08:00] Print 함수 출력 설명/[08:59] 결과 실행/[09:42] 하나의 매개변수를 갖는 생성자 생성/[11:38] 출력화면 작성/[13:05] 결과 실행/[14:02] 생성자를 실행하지 않고 값 입력/[14:59] 문제점(오류발생)/[15:31] 오류 수정/[16:58] 처음 상태로 되돌리기/[17:47] 디폴트 생성자 입력/[19:05] 출력 결과 확인/[19:40] 디폴트 생성자 외부에 선언/[20:13] x,y값 입력/[21:05] 결과 실행/[21:35] 복사 생성자/소멸자 설명/[22:28] 복사 생성자 정의/[25:16] 결과 실행/[26:06] 다른 예제 실습/[27:07] 결과 실행/[28:39] 소멸자 설명&생성/[30:40] 소멸자 입력/[32:16] 결과 실행/[33:53] 소멸자 정의 부분 확인/[34:13] count 추가/[35:39] 결과 실행/[36:57] 다음시간 안내

  • 0437분 const 변수와 레퍼런스 변수의 초기화, 객체의 형 변환 함수const 변수와 레퍼런스 변수의 초기화, 객체의 형 변환 함수에 대한 예제 파일을 통해서 개념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객체의 존재시간/[00:30] time.h/[00:49] Ctimer/[01:16] 생성자(clock)/[01:51] 소멸자/[02:33] 멤버함수(Total)/[04:18] 결과 실행/[05:03] 수치 변경/[05:28] 결과 실행/[06:40] const변수/레퍼런스변수 초기화 예제/[06:50] const 변수 설명/[07:47] 레퍼런스 변수 설명/[11:36] Init 함수/[12:14] 값 추가/[12:43] 결과 실행/[12:49] 오류 수정/[13:07] 결과 실행/[13:17] 오류 수정/[13:36] 결과 실행/[13:52] const변수와 레퍼런스변수 변경/[15:57] 결과 실행/[16:35] obj.a 입력/[17:21] private을 public 변경/[17:58] obj.b 입력/[19:12] 일반 변수와 const 변수 차이/[19:31] 레퍼런스로 변경/[19:50] 초기화 시키는 방법/[20:37] 변경된 값 출력/[21:04] 결과 실행/[21:52] 매개변수를 레퍼런스 변수로 지정/[22:31] 결과 실행/[22:40] 오류 수정/[24:46] 결과 실행/[25:13] 레퍼런스 변수/[26:16] 멤버 함수 상수화/[27:22] 객체의 형 변환 함수(operator)/[27:51] operator 예제/[29:01] 결과 실행/[29:19] 일반함수와 객체함수/[30:31] operator 함수 지정/[31:38] 오류 확인/[31:50] 오류 수정/[32:09] 결과 실행/[34:18] int 로 지정/[34:40] 결과 실행/[35:41] obj에 int 입력/[36:05] 오류 발생/[37:09] 다음 시간 안내

  • 0539분 생성자의 overloading, 접근자(Set과 Get 메소드)생성자의 overloading, 접근자(Set과 Get 메소드)에 대한 예제 파일을 통해서 개념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overloading/[00:36] 코드 확인/[01:05] 4개의 생성자/[01:36] 생성자의 overloading/[01:48] 첫번째 생성자 overloading/[03:44] 두번째 생성자 overloading/[04:03] 세번째 생성자 overloading/[04:21] 네번째 생성자 overloading/[04:37] Display/[04:54] 매개변수가 3개인 경우,2개,1개인 경우/[05:40] Mydate obj 추가/[06:05] 결과 실행/[06:16] 오류 확인/[06:29] 오류 수정/[06:55] 결과 실행/[08:14] 접근자/[08:28] 값 변경(오류값으로)/[09:20] 결과 실행/[09:40] 접근자 개념을 통해 값 통제/[10:02] 작업 프로그램을 분리해서 작성/[10:48] 메뉴 확인/[10:57] 클래스 추가/[12:08] Today1.h/[12:26] Today1.cpp/[12:45] 3개의 프로그램/[12:56] text05-1.cpp 내용 복사/[14:02] text05-1.cpp 내용 삭제/[14:37] Today1.cpp 값 수정/[15:58] 작성된 값 확인/수정/[18:12] 결과 실행/[18:56] pragma once/[19:59] 접근자 개념/[21:38] Set과 Get 메소드/[24:45] 값 변경/[25:46] 결과 실행/[26:22] SetMonth/GetMonth 접근자/[28:28] SetDay/GetDay 접근자/[31:09] 작성된 값 확인/[31:45] 값 변경(오류값으로)/[32:07] 결과 실행/[32:47] 정의된 매소드 이용/[34:35] 결과 실행/[36:15] obj4/[36:37] 출력 값 입력/[37:37] 결과 실행/[38:43] 다음시간 안내

  • 0633분 배열객체 배열/포인터/포인터 배열/동적 포인터 배열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객체 배열,포인터,포인터 배열/[00:32] 객체 배열 예제/[00:59] 주의할 점/[02:08] Sungjuk.h/[02:33] 지정된 값 지우기/[03:38] Sungjuk.cpp/[03:58] Sungjuk::Total/[04:11] Sungjuk::Average/[04:38] Sungjuk::Display/[05:18] song01.cpp/[05:31] Sungjuk obj[3] 배열을 초기화/[07:09] 결과 화면/[07:34] 결과 실행/[08:11] 배열을 초기화 시키지 않은 경우/[08:46] 오류 확인/[09:21] Sungjuk.h 에서 초기화(생성자의 초기화)/[09:47] song01.cpp 오류 없어진 것 확인/[10:17] 결과 실행/[10:47] 2가지 방법/[11:05] 객체 포인터 변수 예제/[11:35] 포인터 변수 선언(*ptr)/[12:03] ptr 의 시작을 obj 로 대체/[13:15] ptr 을 쓰는 2가지 방법/[13:37] 참조하는 첫번째 방법/[14:47] 결과 실행/[15:12] 참조하는 두번째 방법/[16:20] 결과 실행/[16:39] 다른 값이 출력되게 수정/[17:38] 결과 실행/[17:57] 포인터 참조시 주의할 점/[18:46] 객체 포인터 배열 예제/[19:45] 포인터 배열 선언하는 방법/[20:54] 결과 실행/[21:18] 값이 초기화 되지 않은 이유/[22:41] 수정 후 결과 실행/[23:39] 동적 배열/[24:09] 동적 객체 포인터 배열 예제/[24:26] 사용되는 키워드 new/delete/[24:56] 동적 객체 포인터 생성(new)/[27:23] 결과 실행/[29:03] delete/[30:08] Sungjuk.h 에서 delete 를 이용하여 해제/[31:17] 오류 수정/[31:58] 오늘 배운 내용 정리

  • 0739분 friendfriend 개념/friend 전역함수/friend 클래스/friend 멤버함수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friend 개념/[02:08] friend 클래스에 대한 첫번째 규칙/[04:09] friend 클래스에 대한 두번째 규칙/[05:07] friend 클래스에 대한 세번째 규칙/[06:56] friend 전역함수 예제/[07:21] friend 전역함수(friendtest.h)/[09:09] FriendTest::Hap/[09:56] PrintPoint/[10:24] friendtest.h/[11:03] friend void PrintPoint 주석 처리/[11:25] friendtest.cpp 확인/[12:09] friend void PrintPoint 주석 해제/[13:24] test07-1.cpp 확인/[14:23] 결과 실행/[15:08] friend 클래스 예제/[15:22] class Date/[15:50] class Time/[16:21] class Date-frend class/[16:54] class Time-Display 매서드/[17:18] nalja.cpp 확인/[18:35] test07-2.cpp/[19:44] 결과 실행/[20:35] friend 규칙 다시 확인/[21:17] class Time에 friend class Date 지정/[21:52] 출력방식 변경/[22:45] nalja.cpp 에 변경된 사항 추가/[24:17] test07-2.cpp 에 변경된 사항 추가/[24:50] 결과 실행/[25:31] 상호간의 멤버변수 사용 가능/[25:53] friend 멤버함수/[26:26] friend 멤버함수 예제/[27:32] 특정한 멤버함수를 friend 함수로 지정/[28:45] public 내용 확인/[29:02] class FriendTest 주석 처리/[29:57] 전방참조/[30:41] 멤버 함수/[31:08] friendtest.cpp 확인/[31:11] FriendTest::Cal()/[33:07] FriendTest::Display()/[33:21] SecondTest::Change/[34:24] test07-1.cpp 확인/[34:58] 결과 실행/[35:28] 값 추가/[37:04] 결과 실행/[38:12] 작성한 내용 확인

  • 0836분 상속상속의 개념과 단일 상속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상속 개념/[00:41] 상속 의미/[01:45] 상속 종류/[03:02] 상속 형식/[04:27] UML 다이어그램/[05:44] 클래스 명/[05:57] 멤버 변수/[06:58] 멤버 함수/[07:42] Human 클래스 예시/[07:57] Student 종류/[08:32] Student 설명/[09:34] 예제/[10:04] class Human 상위 클래스/[11:03] UML 다이어그램 주위해서 숙지/[11:26] class Student 하위 클래스/[12:07] Student 생성자/[13:13] 하위 클래스 멤버 변수/[13:28] UML 다이어그램 숙지/[13:46] inhert.cpp/[15:46] public Human 삭제 (상속관계 삭제)/[16:23] eat () ; 추가/[16:36] public Human 되돌리기/[17:04] text08-1.cpp/[17:12] Student stu/[17:48] infert.h 확인/[18:12] stu 객체 변수/[19:07] public Human 삭제/[19:18] 에러 확인/[19:30] public Human 되돌리기/[19:35] 결과 실행/[21:20] Human hu 추가/[22:17] 결과 실행/[22:50] hu.schoolInfo 추가/[23:03] 오류 확인/[23:28] public를 private 지정/[24:33] 오류 확인/[24:50] private를 protected 지정/[26:28] private는 의미 없음/[27:57]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28:14] 주의할 점 (cout 직접 입력)/[29:22] 오류 발생 이유/[29:38] private를 protected로 변경/[30:47] 소멸자 생성/[31:00] 부모 클래스 소멸자/[31:32] 자식 클래스 소멸자/[31:54] 소멸자 실행 화면 확인/[32:20] 결과 실행/[33:22] 출력화면 추가(메세지 추가)/[34:08] 결과 실행

  • 0933분 다중상속/다중상속의 모호성/virual base 클래스다중상속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다중 상속/[00:10] 다중 상속이란/[01:37] 강의 예제 설명/[02:22] 멤버 변수의 예/[02:43] 멤버 함수의 예/[03:11] 하위 클래스의 예/[03:34] 다중 상속의 예/[04:57] UML을 이용한 소스코드 예제 설명/[06:19] 같은 방식의 다른 분류 예제 설명/[07:19] 다중 상속 예제 설명/[08:22] 생성자 예제 설명/[09:29] 다중 상속자 출력 예제 설명/[10:49] 메인 함수 만들기/[11:49] 출력된 결과 확인/[12:11] stu acheieve info 보면서 확인/[13:20] 다중 상속의 모호성에 대해 살펴보기/[14:38] 오버라이드 함수/[15:50] 오버라이드 함수와 오버로드 함수/[16:57] 오버라이드의 문제점/[18:04] 함수 구분 하는 법/[19:20] 유의할 점/[20:53] 다중 상속 & virture 클래스 개념/[21:29] UML을 이용한 개념 설명/[23:13] 문제점 - 중첩/[24:12] virtual base 클래스의 필요성/[25:05] UML 소스코드 출력 설명/[26:21] UML 소스 내용 작성/[27:55] 오류발생/[28:57] 오류 해결법 - virtual base 클래스/[31:08] 메인 소스 설명/[31:25] 출력 결과/[31:59] 마무리/[32:53] 다음 과정

  • 1034분 상속을 활용한 직업별 인명 리스트 출력하기상속 활용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상속 활용 - 직업별 인명 리스트 출력/[00:45] 예제 보기/[01:08] 상위 클래스 - 상속/[01:59] 하위 클래스 - 상속/[03:09] 계층 구조/[03:36] UML - 멤버 변수/[04:42] UML - 멤버 함수/[05:45] 소스 코드 - class/[06:32] 일반 함수/[07:16] 매크로 정의/[07:47] 일반 생성자/[08:27] 복사 생성자/[08:56] 소멸자/[09:25] 일반 함수 & 멤버 함수/[10:22] 메인 함수/[11:32] 출력 보기/[12:47] SetYear - 출생년도 바꾸기/[13:42] 출력 보기/[14:09] 프로젝트 확대 진행/[14:37] 하위 클래스 - 멤버 변수/[16:11] UML 하위 클래스 상속 확대/[17:51] 소스 코드 - 상속 구조/[18:54] 소스 코드 - 하위 클래스/[19:47] 소스 코드 - 일반 함수/[20:13] 예제 소스코드 설명/[22:05] Display 설명/[22:41] 오류 해결/[23:26] 다른 하위 클래스 소스 설명/[24:11] 다시 살펴보기/[25:02] 메인 함수 - 개념 살펴보기/[27:22] 출력 보기/[28:58] 출력 - 소멸자/[29:57] 주석 묶기/[30:30] 출력 보기/[31:37] 상위 클래스 주석 해제/[32:14] 출력 보기/[32:54] 작업 내용 확인/[33:54] 다음차시 예고

  • 1132분 상속을 활용한 직업별 인명 리스트 출력하기-II이전시간에 이어서 계속 상속 활용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child 클래스 추가/[00:11] 연예인 하위 클래스/[00:58] 운동선수 하위 클래스/[02:19] UML 다이어그램/[02:45] Entertainer-Actor/Singer/[03:32] Sportsman-Soccer/Baseplayer/[04:03] Display: void/[05:12] 소스 코드 확인/[05:33] 각 클래스 별로 주석 처리/[05:36] 사람 클래스/[06:03] 연예인 클래스/[06:25] 배우 클래스/[06:57] 배우 클래스 protected를 private로 변경/[08:13] 가수 클래스/[08:54] 운동선수 클래스/[09:26] 축구선수 클래스/[10:42] 야구선수 클래스/[11:36] 각 클래스별 타이틀 함수/[12:14] friend 개념 다시 확인/[12:36] 전체적인 흐름 다시 파악/[13:07] 각 클래스별 멤버 변수 정의/[13:26] 배우 멤버함수/[16:01] 가수 멤버함수/[16:43] 축구선수 멤버함수/[17:17] 오류 확인/[17:33] 운동선수 클래스 private을 protected로 변경/[18:14] 오류 수정 후 확인/[18:19] 야구선수 멤버함수/[19:29] 사람 멤버함수/[19:47] 연예인 멤버함수/[19:54] 운동선수 멤버함수/[20:00] 배우/가수/운동선수 멤버함수/[20:16] text10.cpp/[20:29] 배우 리스트/[21:20] 가수 리스트/[21:59] 축구선수 리스트/[22:09] 야구선수 리스트/[22:38] 결과 실행/[24:27] 다형성,용어 개념/[24:40] 다형성 사전적 의미/[25:35] 배우 리스트 Display/[26:01] 가수 리스트 Display/[26:49] 배우Display와 가수Display/[28:19] 오버라이드 함수/[28:58] 생성자,소멸자 추가/[30:50] 결과 실행/[31:39] UML 다이어그램

  • 1231분 가상함수 / 다형성 / 순수가상함수 / 추상클래스가상함수,다형성,순수가상함수,추상클래스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가상함수/[01:55] 순수 가상함수/[02:00] 추상 클래스/ 다형성/[02:11] Overriding/ Overloading/[02:25] 예제 실습/[02:45] class Parent/[03:06] virtual 삭제 후 설명/[03:45] class Add/[04:35] class Sub/[05:11] class Mul/[05:54] class 별로 Calculator 값이 다름/[06:41] test12-1.cpp/[06:45] 3개의 class 별로 객체변수 선언/[07:10] p1,p2,p3 객체변수에 대입/[08:06] p1,p2,p3 -> Calculator/[08:58] 결과 실행/[10:54] 정적 바인딩/[11:32] 가상 함수를 이용해서 동적 바인딩/[12:07] virtual 추가/[12:34] 가상 함수/[13:17] 결과 실행/[14:29] 다형성/[14:50] 동적 바인딩/[15:01] virtual 의미/[16:06] 가상함수에 대한 내용 다시 숙지/[17:11] 다형성 내용 숙지/[17:31] 순수 가상함수/ 추상 클래스/[19:21] 순수 가상함수 생성/[20:18] 순수 가상함수 다른 값 불필요/[21:17] 추상 클래스/[21:36] 결과 값 변경/[21:42] 결과 실행/[23:00] 실습 내용 정리/[23:22] Overriding/ Overloading/[23:36] Overriding 함수/[24:11] Overloading 함수/[24:58] Overriding/ Overloading 차이점/[26:02] 예제(도형의 넓이와 둘레)/[26:09] 상위 클래스/ 하위 클래스/[27:41] 사각형 넓이,둘레/[28:11] 삼각형 넓이,둘레/[28:50] 원형 넓이,둘레/[29:17] 순수 가상함수로 만들고 내용 재 정의/[30:30] virtual

  • 1337분 가상함수와 다형성가상함수와 다형성을 활용한 도형의 넓이와 둘레 구하는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도형의 넓이와 둘레구하기/[01:09] UML 구성/[01:47] Area & Position/[03:15] UML - 사각형/[04:09] UML - 삼각형/[04:29] UML - 원/[05:35] 도형을 상징하는 클래스/[05:44] Protected/[06:00] Public 생성자/[06:48] 사각형을 상징하는 클래스/[07:05] Private/[07:16] Public 생성자/[07:30] Area/[08:07] 삼각형을 상징하는 클래스/[08:22] Private/[08:26] Public 생성자/[08:36] Area/[09:05] 원을 상징하는 클래스/[09:15] Private/[09:25] Public 생성자/[09:30] Area/[10:33] 멤버함수 확인/[10:50] 도형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11:01] Shape 메소드/[11:10] Position 메소드/[11:28] Area 함수/[11:57] 사각형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12:27] Resize/[13:07] Area 함수/[14:21] 삼각형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14:46] Setside/[15:03] Area 함수/[15:36] 원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15:55] SetRadius/[16:04] Area 함수/[17:21] 메인 함수/[17:52] Shape s/[18:40] Rectangle r/[19:48] Triangle t/[20:12] Circle c/[20:35] 출력 보기/[22:22] 가상 함수/[23:30] 메인 함수 수정/[24:25] 도형을 담을 배열/[24:47] 각 타입의 객체 생성/[25:35] 배열의 보관 객체 출력/[25:56] 배열의 보관 객체 소멸/[26:43] 출력 보기/[27:52] 객체 생성 후 출력 보기/[29:13] Virtual 함수/[29:49] 출력 보기/[30:51] 재정의/[31:53] 순수 가상 함수/[33:16] 추상 클래스/[34:03] 출력 보기/[34:29] 작업 내용 확인

  • 1434분 예외 처리(try ~ catch ~ throw) 메커니즘예외처리 메커니즘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예외 처리/[00:21] 예외 개념/[01:27] 예외 처리 개념/[01:52] 예외 처리 형식/[02:08] try/[02:27] catch/[02:39] throw/[04:27] 소스 코드/[04:55] 피젯수와 젯수/[06:22] 출력 보기/[07:00] 불능 상태/[07:59] try 절/[08:21] if 문/[09:17] catch 절/[10:00] try catch 절 원리/[10:59] 출력 보기 - 예외 처리/[12:12] 출력 보기 - 정상 출력/[13:31] 실습 - try catch 절/[14:00] 소스 보기 - main 함수/[14:08] throwException/[15:18] 예외 처리/[16:19] cout/[18:44] 출력 보기/[19:20] 소스 수정 - 타입 변경/[19:55] 출력 보기/[21:20] 실습 - 예외 처리/[21:36] 소스 보기 - compute 함수/[22:14] 소스 보기 - Print 함수/[22:50] 소스 보기 - main 함수/[23:31] try 절/[24:00] switch/[25:02] catch/[27:39] 총정리/[28:37] 출력 보기 - 숫자 입력/[29:11] 출력 보기 - 음수 입력/[30:15] 출력 보기 - 0 입력/[30:37] 출력 보기 - 100보다 큰 수 입력/[30:52] 출력 보기 - 홀수 입력/[31:47] try와 catch에서 중요 사항

  • 1536분 스택 풀기와 namespace스택풀기와 namespace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스택 풀기 개념/[01:12] 스택 구조 살펴보기/[03:23] 소스 보기 - Divide 함수/[04:10] 제산의 몫과 나머지 구하기/[04:24] 소스 보기 - main 함수/[04:36] try 절/[05:05] catch 절/[05:46] 출력 보기/[07:23] 소스 보기 - convers 함수/[07:38] 소스 보기 - main 함수/[08:34] try 절과 catch 절/[09:11] 문자 길이/[10:04] for문/[11:15] num/[12:23] pow/[14:25] 예외 처리/[15:56] 출력 보기 - 숫자인 경우/[16:59] 출력 보기 - 문자가 포함된 경우/[18:35] 소스보기 - main 함수/[20:52] 스택 구조 살펴보기/[22:38] 예외코드 처리/[23:09] 출력 보기/[24:10] namespace/[24:26] std/[24:40] A부서의 함수 살펴보기/[26:16] namespace A와 namespace B 정의/[27:03] 오류 수정/[27:44] 출력 보기/[28:09] 소스 보기 - int 추가/[29:18] 출력 보기/[29:38] namespace C 정의/[30:40] using 개념/[33:02] 출력 보기/[33:15] namespace D/[34:16] std 제거

  • 1636분 템플릿(함수 템플릿과 클래스 템플릿)템플릿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템플릿의 개념/[01:26] Overloading/[02:16] 템플릿 형식/[02:36] 함수 탬플릿/[03:21] 탬플릿 함수/[04:02] 함수 탬플릿 - 예제/[05:07] 예제 - 메인/[06:56] 탬플릿 함수의 역할/[07:39] 소스 코드/[07:58] 일반 함수와 탬플릿 함수/[08:42] 일반함수 > 탬플릿 함수/[09:07] 결과 보기/[09:34] Add 함수 주석 처리/[09:54] 재결과 보기/[10:43] 정수형 함수 , 실수형 함수/[11:25] 수합 - 함수 탬플릿/[12:22] 실수형 예제/[13:29] 정수형 예제/[14:26] 결과 보기/[15:00] 탬플릿 활용 - 변형/[16:53] 함수 overloading 과 함수 탬플릿의 차이점/[17:44] 클래스 탬플릿/[18:21] 헤더 분할/[19:47] 임의 지정/[20:08] 객체 선언/[20:52] 클래스 탬플릿 - 예제/[21:35] 예제 - 메인/[22:50] 예제 소스/[23:49] 출력 결과/[24:51] 두번째 예제/[26:16] 예제 - 메인 함수/[27:01] 일반적 형태 - 오류/[28:05] 함수 재지정/[29:09] Set Value 생성/[29:51] Get Value 생성/[31:41] 형식 설명/[32:47] 결과/[33:22] 출력 보기/[34:22] 재출력 보기/[35:10] 마무리

  • 1746분 STL의 순차 컨테이너(vector구조와 list 구조)STL의 순차 컨테이너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STL 개념/[01:32] 컨테이너/[02:51] vector/[04:28] vector 구조의 소스코드/[05:02] vector 자료구조/[06:19] vector 구조/[07:18] 결과 실행/[08:17] 데이터 추가/ 결과실행/[08:51] 특정 위치에 데이터 추가(begin)/[10:18] 결과 실행/[10:51] 특정 위치에 데이터 추가(end)/[11:50] 결과 실행/[12:31] 데이터 삭제(begin)/[13:26] 결과 실행/[14:01] 데이터 삭제(end)/[14:23] 결과 실행/[14:44] 주석 처리/[14:51] 결과 실행/[15:22] 주석처리 취소/ 데이터 삭제 값 수정/[15:35] 결과 실행/[15:54] 교환 함수(swap)/[17:03] 결과 실행/[17:44] 데이터 추가(push)/[18:36] 결과 실행/[18:45] 데이터 삭제(pop)/[19:00] 결과 실행/[19:40] 데이터 추가 삭제/[19:49] 결과 실행/[20:03] 설명한 내용 정리/[20:56] list/[22:57] list 멤버 함수/[25:08] 소스 코드 설명/[29:34] 결과 실행/[30:07] 주석 처리/[30:23] 주석처리 되어있는 내용 추가/[30:43] list 구조 다시 살펴보기/[31:19] 반복자(지시자)/[31:44] list 구조의 지시자 생성/[33:08] 결과 실행/[33:17] 데이터 삽입/[34:18] 결과 실행/[34:36] 주석 처리/[34:42] reverse/[35:12] 결과 실행/[35:34] 주석처리/[35:40] unique/[36:24] 결과 실행/[37:17] merge/[38:19] 결과 실행/[38:44] 주석 처리/[38:53] 결과 실행/[39:29] 데이터 수정(정렬X)/[39:47] sort/[40:05] 결과 실행/[40:48] 주석 처리/[40:52] 데이터 삭제/[41:29] list 개념 다시 확인/[42:32] 결과 실행/[43:33] insert/[45:16] 결과 실행

  • 1839분 연관 컨테이너(set, map, hash_set)연관 컨테이너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연관 컨테이너/[00:13] set/ map/[01:01] 키(Key)/[01:32] 검색 성능/[02:11] 트리 구조/[03:05] set/ map 비교 설명/[05:01] pair class 소스 코드/[05:15] pair p1 구조/[05:58] Type/[06:28] First/ Second/[06:44] p1/[07:37] p2/[08:10] swap/[08:42] 결과 실행/[09:48] set 소스 코드/[11:19] 처리 과정/[11:26] 토마토 데이터/[12:57] 바나나 데이터/[13:28] 두번째 바나나 데이터/[13:57] fruit.begin/[14:52] 결과 실행/[15:57] 데이터 추가/[16:40] 데이터 순서 확인/[16:58] 결과 실행/[17:42] set 두번째 소스 코드/[17:47] fruit/ fruitSet/[18:45] fruitSet.begin/[19:02] 결과 실행/[19:26] 삽입,삭제,검색/[19:35] 삽입/[20:03] 결과 실행/[20:25] 삭제/[20:51] 결과 실행/[21:20] 검색/[23:04] 결과 실행/[23:32] 존재하지 않는 과일 검색/[24:01] 검색결과 정리/[24:24] map 소스코드/[26:25] 검색 방법/[27:42] 결과 실행/[28:03] 존재하지 않는 데이터 추가/[28:35] 결과 실행/[28:59] m1.end 추가/[29:31] 결과 실행/[30:01] 데이터 확인/[30:17] map 정리/[30:29] hash_set 소스코드/[32:39] hs.find/[33:30] 데이터 추가/[34:10] 결과 실행/[34:52] 배운 내용 정리

  • 1935분 파일 입출력 처리의 원리와 이해파일 입출력 처리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파일 입출력이란/[00:34] 처리 결과 저장 방법/[01:04] 파일 입출력 절차-1단계/[01:35] 파일 입출력 절차-2단계/[02:21] 파일 입출력 절차-3단계/[03:39] 파일 입출력 절차-4단계/[04:25] 파일 입출력 절차-5단계/[05:03] 파일 접근모드/[07:18] 소스 예제 - 파일 쓰기/[08:10] 소스보기 - main 함수/[08:25] 파일 열기/[10:08] iso::out/[10:18] iso::trunc/[11:08] 파일 쓰기/[12:24] 소스 살펴보기/[12:50] 출력 보기/[13:14] 데이터 입력/[14:05] info.txt 확인/[15:05] setw/[16:23] 파일 읽기/[17:04] iso::in/[17:41] while/[18:51] 출력 보기/[19:39] 데이터 입력/[20:43] iso::app/[21:14] 출력 보기/[21:23] 데이터 입력/[21:59] info.txt 확인/[22:46] 출력 보기/[23:46] 소스 예제 - read와 write 함수/[24:08] 파일 쓰기/[24:31] 소스보기 - main 함수/[25:35] write 함수/[26:50] 출력 보기/[27:34] sports.txt 확인/[28:53] 소스 살펴보기/[29:24] 파일 읽기/[29:43] 소스보기 - main 함수/[31:36] read 함수/[33:10] 출력 보기

  • 2037분 파일 입출력을 활용한 성적처리 프로그램파일 입출력을 활용한 성적처리 프로그램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성적처리 프로그램/[00:10] 프로그램 살펴보기/[00:48] 1. 자료 입력하기/[02:25] 2. 자료 검색하기/[03:48] 3. 자료 출력하기/[04:48] 소스 코드/[05:21] system("cls")/[06:13] gotoxy, cin>>sel/[06:56] sungjuk.h/[07:12] gotoxy 함수 활용/[08:05] test19.cpp/[08:40] 결과 화면으로 위치 확인/[09:11] case1,2,3,4/[10:59] 결과 화면 확인/[11:38] sungjuk.h/[11:52] ofstream/ ifstream/[12:14] 개인 정보 입력 항목/[13:02] 성적 입력 항목/[13:17] 결과 화면 확인/[13:38] 성적 입력/[14:21] 소스 코드 확인/[15:49] 입력값 저장/[17:23] 맨 아래 부분/[18:38] test19.cpp/[19:10] sungjuk.h/[20:49] test19.cpp/[21:03] 결과 화면 확인/[21:09] 자료 검색/[21:59] sungjuk.h 검색 함수/[22:50] 화면 디자인/[23:16] fin.open/[23:45] gotoxy/[25:21] break 추가/[25:56] 결과 화면 확인/[27:28] gotoxy 결과 화면 확인/[28:23] 자료 출력하기 결과 화면/[28:48] 출력하기 소스 코드/[31:50] system("pause")/[32:39] 결과 화면/[33:24] 소스코드 다시 확인/[35:20] 결과 화면 확인/[35:29] 결과 실행/[36:49] 파일 입출력이 필요한 이유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