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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인벤터2 [입문+실무]

앱 인벤터2 [입문+실무]
24회차 속성과정
전체 : 16시간 54분|회차당 평균 : 42분15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알지오 R&D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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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인벤터2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
App Inventor(앱 인벤터)는 안드로이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툴(도구)로 복잡한 Java 언어가 아닌 정해져있는 블록을 마우스로 끌어다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뮬레이터를 통해 앱의 동작과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앱을 테스트하고 실행하는 측면에서 스마트폰을 대체하는 훌륭한 수단이 됩니다. 알지오 App Inventor 강의는 다양한 실습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GUI, 멀티미디어, 다양한 형태의 블록 그룹을 배우며, 계산기, 숫자 야구 게임, 영단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진행을 통해 앱인벤터를 완벽히 마스터하실 수 있습니다.
  • 01.30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시작

    속성, 이벤트, 메소드 개념을 이해

    책갈피 : [00:00] New project/[01:05] Palette 구성 요소/[02:23] 어플리케이션 제작 실습/[19:19] Any component/[22:08] 속성, 이벤트, 메소드

  • 02.30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시작 2

    에뮬레이터 를 통한개발, 로컬작업, 에뮬레이터 재실행문제

    책갈피 : [00:00] 어플리케이션 제작 실습 - 2/[05:08] aiStarter 설치/[06:20] Emulator/[12:18] 프로젝트 내보내기 (로컬 작업)/[13:10] 프로젝트 가져오기 (로컬 작업)/[16:45] 어플리케이션 수정/[26:02] Emulator 재실행

  • 03.34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3

    입력 값 동시출력 및 제거, 레이아웃 기본

    책갈피 : [00:00] aiStarter 설치/[01:48] 양식 입력 (체크 상자)/[12:23] 양식 입력 (텍스트 상자)/[17:25] 재실행/[18:20] 버튼/[22:30] password박스/[29:00] 레이아웃

  • 04.34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4

    클라우드변경, 간단 인적사항 제거, 이미지 출력

    책갈피 : [00:00] 테이블 레이아웃/[03:03] 클라우드작업/[14:20] 라벨/[25:42] 이미지 출력

  • 05.28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5

    play, 영상세팅, TT

    책갈피 : [00:00] visible/[02:27] palyer 컴포넌트/[15:05] 영상 세팅/[23:58] TTS (TextToSpeech)

  • 06.35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6

    미디어 통합 앱제작, 데이터 타입, 색상 변경 및 읽어오기

    책갈피 : [00:00] 미디어 통합 앱 제작/[26:01] 데이터 타입/[28:17] 색상 변경 및 읽어오기

  • 07.29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7

    연산기능, 관계 및 논리 연산, 문자열 : 검색 변환 변경

    책갈피 : [00:10] 연산기능/[03:54] 결과값 라벨표시/[06:37] 관계 연산/[08:59] 논리 연산/[12:25] 문자열/[21:00] 검색/[26:21] 변환

  • 08.42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8

    지역 전역 변수, 함수, 리스트 추가제거 및 관리

    책갈피 : [00:00] 시작화면/[00:44] 전역 변수/[08:41] 지역 변수/[15:05] 함수/[25:16] 리스트 추가/[28:17] 리스트 삭제/[32:37] 리스트 삽입

  • 09.36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9

    반복문 및 조건 별 프로그램 제어

    책갈피 : [00:00] New project/[01:39] Split/[02:44] 공백/[07:58] 줄 바꿈/[13:31] 갯수만큼 동작/[16:33] 반복문/[27:15] 검색 결과출력

  • 10.42분 어플리케이션 개발 10

    조건제어 구구단, 조건 반복문, 지수 반복연산

    책갈피 : [00:00] 구구단/[01:34] 라벨삽입/[13:09] Notifler/[24:17] New project/[25:55] 조건반복/[31:23] 카운트 증가

  • 11.43분 App 제작

    계산기

    책갈피 : [00:22] 계산기 버튼/[00:42] global 변수/[08:56] 함수적용/[15:37] 연산자작업/[24:51] 함수기능 메모/[26:16] = 버튼/[33:30] C 버튼/[36:39] Delete버튼

  • 12.47분 App 제작

    일반게임 기초

    책갈피 : [00:08] 버튼내용 출력/[03:06] 난수값 생성/[06:25] hint/[17:07] input/[23:27] 세자리숫자 출력/[29:38] 증가 블럭삽입/[36:57] 결과라벨 표시

  • 13.45분 App 제작

    퀴즈 1단계

    책갈피 : [00:00] New project/[00:48] 추가 버튼/[02:14] global 변수/[15:03] 경고창설정/[17:00] Word Print/[27:12] 출력/[41:45] 임의적 범위생성

  • 14.50분 App 제작

    퀴즈 2단계, 영구적 저장

    책갈피 : [00:01] remove/[00:44] index in list/[06:26] 라벨변수표시/[15:07] global 변수/[24:30] 정답오답 횟수/[28:31] 영구적 저장/[40:26] 모든리스트 저장

  • 실무자 특강
  • 15.46분 그래픽 도구

    앱 인벤터에서 캔버스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점과 선을 그리는 방법을 익힙니다.

    책갈피 : [00:05] 캔버스 컴포넌트 실습/[07:14] 문자열을 합치는 join블록 사용/[16:02] 에뮬레이터 확인/[24:00] x리스트와 y리스트값 입력/[33:13] Dragged 이벤트블록 사용/[40:12] 경로를 표시할 수 있는 라벨 추가/[44:38] 문자열 합치기 블록 사용

  • 16.43분 애니메이션 도구

    앱 인벤터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블록 격파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책갈피 : [00:05] 애니메이션 관련 컴포넌트 사용/[06:00] 에뮬레이터 실행/[17:21] ImageSprite의 위치를 읽기위해 x, y 게터블록 사용/[26:33] 랜덤함수 사용/[33:20] 속도를 높이는 조건 만들기/[40:27] 초기화를 했을 때의 이벤트블록 사용/[42:44] 어플리케이션을 재실행 시켰을 경우

  • 17.47분 타이머 이벤트 part1

    앱 인벤터에서 제공하는 클럭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타이머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책갈피 : [00:00] Timer 컴포넌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07:23] Ball이 점으로 된 경로를 따라가는 애니메이션 만들기/[14:56] Clock 컴포넌트에 타이머가 동작 설정/[22:47] ImageSprite 컴포넌트 추가/[28:22] DrawCircle 블록으로 원 그리기/[35:05] 함수 내부 추가/[46:18] 에뮬레이터 확인

  • 18.49분 타이머 이벤트 part2

    앱 인벤터에서 제공하는 클럭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스탑워치 어플리케이션을 만듭니다.

    책갈피 : [00:00] 스탑워치 어플리케이션 만들기/[14:50] 조건문 추가/[27:29] 전역변수 추가/[35:08] remainder 블록 사용/[43:44] 해당하는 함수의 입력변수 추가/[46:10] 에뮬레이터 확인/[48:25] 에뮬레이터 확인

  • 19.47분 타이머 이벤트 part3

    앱 인벤터에서 제공하는 클럭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시계 어플리케이션을 만듭니다.

    책갈피 : [00:00] 시계 및 알람 어플리케이션 만들기/[07:09] 12시간제로 표시하기/[15:24] Now 블록/[21:28] And 블록을 이용한 모두가 참인 블록 설정/[29:41] 알람 타이머 동작 중지/[37:45] And 블록을 이용한 모두가 참인 블록 설정/[45:36] Clock 컴포넌트 부가기능2

  • 20.47분 연락처 관리

    앱 인벤터에서 제공하는 전화 관련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연락처 어플리케이션을 만듭니다.

    책갈피 : [00:00] 전화관련 컴포넌트/[10:20] 즐겨찾기 삭제 버튼 기능 구현/[21:02] Make PhoneCall 블록 추가/[28:11] 전화 통계 버튼 기능 구현/[37:10] 전화통계 버튼을 눌렀을때 통화 횟수 라벨로 표시하기/[43:00] 라벨 텍스트 연결

  • 21.50분 네트워크 도구 part1

    앱 인벤터에서 제공하는 WebViewer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웹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ActivityStarter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다른 어플리케이션들과 데이터를 교환하도록 합니다.

    책갈피 : [00:00] WebViewer 컴포넌트/[07:37] 다음페이지 이동이 불가능할때 경고 메세지 띄우기/[17:20] Spinner 컴포넌트 기능 살펴보기/[24:21] 문자열 비교(compare texts 블록)/[35:21] WebViewer를 눌렀을때 DataURI 값 설정/[45:15] ActivityStarterEmail 속성/[48:32] 에뮬레이터 확인

  • 22.49분 네트워크 도구 part2

    앱 인벤터에서 제공하는 Web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인터넷에서 주식 정보 및 뉴스 정보를 받아 표시하도록 합니다.

    책갈피 : [00:00] 안드로이드 개발자 페이지/[11:01] 주식 품목 값 받기/[21:18] 해당 서비스 요청하기(Get 블록)/[28:25] 조건문을 추가해서 리스트 갯수 확인하기/[36:15] 뉴스제목을 버튼에 텍스트 값으로 변경하기/[46:50] 카테고리 변경/[48:33] 에뮬레이터 확인

  • 23.52분 도서 대여 어플리케이션 part1

    앱 인벤터의 여러 컴포넌트를 종합적으로 사용해서 도서 대여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도록 합니다.

    책갈피 : [00:00] 도서 대여 어플리케이션 제작/[12:17] 회원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함수 선언/[26:29] Spinner 컴포넌트/[38:20] 입력받은 회원정보를 영구적으로 저장/[45:29] 회원정보 삭제 버튼 기능 구현하기/[50:59] TinyDB 컴포넌트

  • 24.59분 도서 대여 어플리케이션 part2

    앱 인벤터의 여러 컴포넌트를 종합적으로 사용해서 도서 대여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도록 합니다.

    책갈피 : [00:07] 대여관리 버튼 기능 구현/[16:23] 선택한 도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변수 넣기/[35:52] 리스트 변수 업데이트/[45:24] 반복을 할때마다 임시값 저장/[53:47] y 축 옆에 최대값 표시하기/[58:50] 정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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