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가

멀티미디어

Apple

오피스 / 자격증

HOME>IT전문가>앱 개발 | 모바일홈페이지>안드로이드 앱 개발 [기초+실무]
알지오 패키지

안드로이드 앱 개발 [기초+실무]

안드로이드 앱 개발 [기초+실무]
19회차 속성과정
전체 : 11시간 15분|회차당 평균 : 35분31초

이용기간 2개월

전문강사 : 알지오 R&D [IT]

300,000185,000
안드로이드 앱 개발 [기초+실무]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한 JAVA 앱 개발 강의입니다. 기초가 없는 분들이라도 쉽게 앱 제작을 할 수 있게 강좌를 진행합니다.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01.28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에뮬레이터 만들기, 텍스트뷰 추가하는 방법, 버튼 추가하는 방법, 버튼에 기능 추가하는 방법, 새 액티비티 추가하는 방법, 실제 단말기에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책갈피[00:16] 프로젝트생성과 유의사항/[02:12] 메인화면과 렌더링화면/[04:00] 버튼생성+기능구현/[10:27] 버튼오류사항해결법/[14:58] 일반버튼응용/[20:56] 페이지복사생성/[25:08] 버튼기능응용
  • 02.28분 리니어 레이아웃

    각종 속성 설명, 자바코드상에서 화면 구성하기, 정렬하기, 여유 공간 설정하기, 공간 가중치 설정하기, 레이아웃 안에 레이아웃 추가하기, 이미지뷰 추가에 대해 설명합니다.

  • 03.42분 레이아웃, 스크롤 뷰, 각종 위젯

    각 레이아웃의 속성, 각 레이아웃을 이용한 로그인 화면 구성하기, 스크롤뷰와 프레임레이아웃의 속성들, 그리고 각종 위젯을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 04.30분 이미지 변환 화면과 SMS 입력 화면 만들기, 애플리케이션 구성 Part 1

    이미지 변환 화면과 SMS 입력 화면 만들기와 애플리케이션 구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 05.38분 애플리케이션 구성 Part 2

    PDF 리더 앱을 통해서 PDF 문서를 읽는 앱 만들기, Lifecycle 익히기, 서비스 익히기, 브로드캐스트 수신자(Broadcast Receiver) 알아보기, 브로드캐스트 수신자를 이용한 SMS 애플리케이션 만드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 06.36분 애플리케이션 구성 Part 3

    브로드캐스트 수신자를 이용한 SMS 앱 만들기. 메세지 발신자 번호 띄우는 방법, 메세지 내용 보여주는 방법, 권한 부여 요청 대화상자를 띄워주는 방법, 매니페스트, 다국어 지원 방법, 토스트메세지 위치 정하기, 대화상자 만들기에 대해 실습합니다.

  • 07.41분 애플리케이션 구성 Part 4

    프래그먼트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한 후 지금까지 배운 내용으로 간단한 앱을 만들어봅니다.

  • 08.23분 각종 이벤트 처리 Part 1

    버튼이벤트, 제스쳐디텍터, 하드웨어 BACK 버튼 처리, FOCUS 이벤트 처리, 단말 방향 회전 처리, 웹 브라우저 사용하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 09.27분 각종 이벤트 처리 Part 2

    화면 방향 고정, url 입력 받아서 웹뷰에 웹페이지 띄우기, 로컬 html파일로 웹뷰에 페이지 띄우기, 간단한 애니메이션 사용하기, 애니메이션 리스너, 페이지 슬라이딩, 뷰플리퍼(뷰페이져)에 대해 알아봅니다.

  • 10.40분 다양한 위젯과 이벤트 활용 및 선택 위젯의 사용과 커스텀뷰 만들기 Part 1

    뷰페이져의 특정 페이지 이동, 화면에 메뉴 기능 삽입, 탭 화면 생성, 키패드 사용, 나인패치 이미지, 버튼 클릭시 이미지 변경, 실제 앱에서 많이 사용하는 리스트뷰를 생성 방법

  • 11.53분 선택위젯의 사용과 커스텀뷰 만들기 Part 2

    리스트뷰, 스피너, 그리드뷰에 대해 알아보고 복합위젯, 월별 캘린더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12.28분 선택위젯의 사용과 커스텀뷰 만들기 Part 3

    멀티터치 이벤트 처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13.46분 그래픽 Part 1

    안드로이드의 그래픽 기능, 더블 버퍼링, 안드로이드 Matrix, 터치이벤트, 페인트보드의 path, 서피스뷰, 그래픽 카메라 객체에 대해 알아봅니다.

  • 14.40분 스레드와 애니메이션

    표준 자바에서의 스레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 핸들러를 사용해서 스레드를 처리하는 방법, 핸들러와 대화상자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과 루퍼를 이용해서 메인스레드에서 새로 만든 스레드로 데이터를 전달하는 방법, AsyncTask로 스레드를 사용하는 방법, ImageSwitcher클래스와 스레드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트위닝을 이용한 트윈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방법과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15.33분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

    HttpURLConnection을 이용한 데이터 통신 방법과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방법,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추가하고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총정리) 실무능력 강화!
  • 16.42분 안드로이드 개발 실무 과정 Part 1

    프로젝트 구조, TextView와 ImageView삽입, 모바일기기 연결 / EditView, Button, 레이아웃 / margin, padding, 여러가지 Layout / 레이아웃 중첩과 화면전환작업 / 레이아웃 속성 변경, 레이아웃 전개, 파라미터

  • 17.39분 안드로이드 개발 실무 과정 Part 2

    레이아웃 마진, 커스텀뷰, Canvas와 Paint, Bitmap과 텍스트

  • 18.35분 안드로이드 개발 실무 과정 Part 3

    Typeface, Custom Font, path, Button출력, 이벤트핸들러, Sound 출력, 이벤트핸들러

  • 19.26분 안드로이드 개발 실무 과정 Part 4

    이벤트 리스너와 핸들러의 우선순위, 외부변수 접근, 이벤트의 종류-터치 동작과 키보드 동작, 버튼 이벤트 처리와 중복처리, 포커스, 타이머



알지오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