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교육 의 리더!

HOME>IT전문가>웹 프로그래밍 class1>스칼라 프로그래밍

스칼라 프로그래밍

20회차 속성과정|전체 : 11시간 8분|회차당 평균 : 33분23초
250,000155,000
  • 이용기간 2개월|전문강사 : 김주영
스칼라 프로그래밍 사용법 강좌
자바 가상 머신(JVM)에서 동작하는 언어로 자바보다 더 간결한 프로그램을 개발할수 있습니다. 어떤 자바 라이브러리나 자바 프레임워크와도 상호 동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웹프로그래밍을 모르는 c개발자가 자바프로그래밍을 학습할때 좋습니다. 프로그래밍언어이기때문에 기본적인 개념이 있는 상태에서 이용해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 0138분 스칼라 인터프리터 사용var, val, 숫자 타입, 연산자, 함수, 산술, 연산자 오버로딩, 메소드 호출, 스칼라독 열람, 조건식, 블록식, 입력과 출력

    책갈피 : [00:00] 기본 셋팅/[00:27] 입력/[00:40] 스칼라의 기본기/[01:00] 예시/[01:13] Res0/[02:35] 메소드 호출/[03:03] toUpperCase/[03:33] toLowerCase/[05:39] 값, 변수 선언/[05:55] 이름 정의/[07:10] var 값 변경/[08:15] 타입지정/[09:26] 여러 값, 변수 선언/[09:46] Null/[10:07] 자주 사용되는 타입/[10:50] 예시/[12:23] 공통된 문자 출력/[14:34] 산술과 연산자/[14:48] 예시/[16:37] Method/[17:13] Counter/[17:35] Var cnt/[17:51] 함수, 메소드호출/[18:17] Import/[18:54] Sqrt/[19:11] Pow/[19:17] Min/[19:43] Distinct/[20:29] Apply/[21:42] 웹페이지/[22:29] Array/[22:48] 문자열 사용/[22:53] StringOPs/[23:07] Math 함수/[24:58] Var X/[25:04] If/[27:38] 종료/[28:28] Var N/[28:42] ;을 사용하는 예제/[29:16] Var 지정/[31:19] 블록식과 할당/[32:22] Math/[32:33] Var Distance/[34:15] 입력과 출력/[35:35] Printf/[36:43] LeadLine/[37:11] ReadInt

  • 0231분 제어구조와 함수 part1스칼라 이클립스, 루프, while, for, 고급 for루프, for 컴프리헨션, 제너레이터, 함수, 기본인자와 이름인자, 가변인자

    책갈피 : [00:25] 스칼라 이클립스 실행/[01:02] 스칼라 프로젝트 생성/[02:00] while 문 만들기/[02:34] print r값 출력/[03:53] println r값 출력/[04:59] 문자열이나 배열을 돌때/[05:15] until 매소드 작성/[05:55] 출력/[06:11] 구문 한줄로 수정/[07:10] 브레이크 문이 필요할 경우/[07:53] import/[08:20] breakable 입력/[08:54] 실행/[09:09] 고급 for루프와 for 컴프리헨션/[10:07] 제너레이터 구분/[10:56] 값 출력/[11:39] 이진 조건의 예/[13:07] 변수 소개하는 여러 정의/[13:30] 값 출력/[13:56] for루프의 바디가 yield로 시작할때/[14:15] 실행/[14:41] 컬렉션과 제너레이터 호환의 예/[16:06] 스칼라 함수 작성/[16:37] 프로젝트 생성/[17:02] 기본 함수 입력/[19:03] 함수 호출/[19:56] 대괄호 함수 부분 출력/[20:29] 재귀함수 작성/[21:33] 출력/[21:56] 기본인자와 이름인자/[22:11] 프로젝트 생성/[22:30] 함수에 기본인자를 줄 수있는 예제 작성/[22:45] 함수 작성/[23:26] decorate 호출/[25:06] 인자 이름 지정/[26:03] 이름 없는 인자와 이름인자 섞기/[26:52] 가변 인자 작성/[27:22] 문법보기/[28:22] sum 함수 호출/[28:37] 출력/[29:36] sum함수를 하나의 인자로 호출하려면/[30:26] 실행

  • 0333분 제어구조와 함수 part2, 배열프로시저 만들기, 레지이값이란, 예외처리 만들기, 배열 사용하기, 고정길이 배열, 가변길이, 배열(배열버퍼), 배열과 배열버퍼 방문, 배열 변환, 일반알고리즘

    책갈피 : [00:02] 프로시저 알아보기/[00:16] 새 프로젝트 생성/[01:00] 상자안에 문자열 출력하는 예제 만들기/[01:18] def box 입력/[01:57] box 호출/[02:06] 실행/[03:35] 레이지 값이란/[04:00] 예제 작성/[05:30] 스칼라에서 예외 처리방법/[06:46] throw 식/[07:13] 예제 작업/[08:11] try catch 절에 값 입력/[08:31] 에러 출력/[09:30] 배열에 대해 알아보기/[09:37] 새 프로젝트 작성/[10:11] 배열 작성/[10:24] array 타입 사용/[11:24] 초기화 값 임의로 작성하고 싶을때/[12:07] array 접근 방법/[12:45] 배열 버퍼 작성/[13:39] 빈 배열 버퍼 작성/[15:30] 원소를 제거할수 있는 방법/[16:17] 위치 이외의 모든 원소 옮기기/[18:56] 값을 배열버퍼로 전환하기/[19:21] 배열과 배열 버퍼 방문/[20:02] 예제 작성/[21:15] 예제2 작성/[22:03] 배열의 끝을 시작으로 원소를 방문하는 구문 넣기/[22:30] 출력/[22:51] 각 배열의 원소 직접 방문/[23:10] 출력/[23:36] 배열 변환 작성/[25:37] 모든 짝수 원소를 2배로 만드는 예제/[27:07] 보존할 인덱스를 수집할수 있도록 하기/[27:33] 새 함수 정의/[29:18] 값 호출/[29:44] 일반 알고리즘/[30:30] 내장 함수 작성/[31:56] sorted 함수

  • 0430분 맵과 튜플맵 생성 방법, 맵 값 접근 방법, 맵 값 갱신 방법, 맵 반복, 정렬 맵, 자바 연동 방법, 튜플, 지핑

    책갈피 : [00:11] 맵과 튜플/[00:38] 간단한 문법 이용해 작성하기/[01:26] 맵 생성/[01:57] 수정 가능한 맵 생성/[02:23] 빈 맵으로 시작하기/[03:38] 맵 데이터 구조와 함수의 차이/[03:59] 맵 값 접근/[04:15] 예제 작성/[04:58] 주어진 값에 키 확인하기/[05:46] 간단한 호출 조합 작성/[06:27] 키 호출 작성/[07:00] 결과값 확인/[07:24] 맵 값 갱신/[08:20] 갱신 값 입력/[08:35] 존재하지 않는 키의 값 수정/[09:05] 여러 키 값 더하기/[09:33] 키와 관련된 값 삭제/[10:09] 원하는 갱신이 반영된 새 맵 얻기/[11:05] 수정된 값 확인/[11:48] var를 이용해 갱신하기/[12:22] 값 출력/[12:37] 수정 불가능한 맵에서 키 제거하기/[13:00] 값 출력/[13:22] 맵 반복/[14:35] 반복문 작성/[15:37] 값 출력/[16:00] keyset/[16:52] 값 출력/[17:11] 맵 뒤집기/[17:29] 정렬 맵/[18:03] 수정 불가능한 트리맵 얻기/[18:48] 삽입한 순서대로 key 방문하기/[19:17] 자바 연동 방법/[19:56] import 문 입력/[21:00] 자바 유틸을 맵 스트링 스트링 타입으로 변환/[21:55] 값 출력/[22:37] 자바 맵 메소드에 스칼라 맵 넘기기/[23:22] 튜플/[24:32] 각 구성요소 접근의 예/[25:41] 값 출력/[26:37] 하나 이상의 값을 리턴하는 함수에 유용한 예/[27:37] 값 출력/[28:03] 지핑/[29:55] 값 출력

  • 0535분 클래스클래스, 인자 없는 메소드, 게터와 세터가 있는 프로퍼티, 빈프로퍼티, 보조생성자, 기본 생성자 만들기

    책갈피 : [00:07] 클래스를 구현하는 방법/[00:52] 클래스와 인자없는 매소드 작성하기/[01:45] 클래스 만들기/[03:04] 클래스 호출/[04:00] 출력/[04:30] 괄호의 유무에 따라 호출하기/[06:15] 게터와 세터가 있는 프로포티 작성/[06:30] 클래스 생성/[07:23] 값을 자바에서 선언할 경우/[08:46] 스칼라 용으로 게터세터 작성하기/[09:41] 값 호출할 변수 선언/[10:48] 출력/[11:07] 게터와 세터 매소드 직접 재정의/[12:26] 새로 정의한 값 사용하는 방법/[13:09] 출력/[14:05] 게터만 있는 프로포티 생성/[14:35] 클래스 만들기/[15:41] message 클래스 생성/[16:02] 출력/[16:15] 세터 형식 확인 방법/[16:29] 다른 방법으로 수정되는 프로포티 만드는 방법/[17:44] 프로포티 구현의 네가지 선택 방법 요약/[18:52] 오브젝트 비공개 필드 작성/[19:56] 카운터의 의미/[21:18] this 한정자로 엄격한 접근제한 만들기/[22:33] 빈 프로포티에 대해 알아보기/[23:11] 매소드 자동 생성의 예/[24:14] name 에 대한 네가지 매소드 생성/[24:52] 값 호출하기/[25:22] 출력/[26:14] 보조생성자에 대해 알아보기/[27:03] 두개의 보조 생성자가 있는 클래스 생성/[28:10] 보조 생성자 만들기/[28:52] 다른 보조 생성자 만들기/[29:37] 값 호출하기/[30:32] 출력/[31:29] 기본 클래스에서 가장 중요한 점/[31:47] 생성자에 바로 인자 넣기/[32:52] 출력/[33:45] 기본 생성자 인자의 형태/[34:23] private val의 정의

  • 0634분 오브젝트싱글톤, 컴페니언 오브젝트, apply 메소드, 애플리케이션 오브젝트, 이뉴머레이션

    책갈피 : [00:07] 스칼라에서 오브젝트의 사용 시기/[01:11] 싱글톤에 대해 알아보기/[02:00] 오브젝트 사용 예/[02:53] newUniqueNumber 호출해서 사용하는 방법/[03:30] 출력/[04:46] 컴패니언 오브젝트/[05:08] 컴패니언 오브젝트 사용 예/[05:25] 클래스 만들기/[06:10] 값 정의/[06:30] 디스크립션 생성/[07:30] 출력/[08:03] 컴패니언 오브젝트 팁/[08:46] 클래스, 트레이트 확장 오브젝트/[09:24] 액션을 위한 클래스 만들기/[10:13] 오브젝트 입력/[11:07] 만들어진 값의 출력 예/[12:05] 어플라이 매소드 만들기/[12:46] 예제 만들기/[12:56] array 오브젝트 식 배열/[13:35] new 사용할 경우/[14:07] array와 new array의 차이점/[15:01] 어플라이 매소드 정의 예제/[15:41] 밸런스 값 초기화/[16:07] deposit 함수 입력/[16:41] 어플라이 함수 새롭게 정의/[18:07] 오브젝트 명 클래스와 동일하게 정의/[18:44] 계정 생성/[19:07] 출력/[20:07]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 작성/[21:02] hello 오브젝트 생성/[21:48] 생성자 바디에 프로그램 코드 넣는 방법/[22:30] 아규먼트에 들어온 인자값들의 형태가 필요할 경우/[24:22] 이뉴머레이션/[24:55] 이뉴머레이션 초기화 예제 소스 만들기/[26:41] trafficlightcolor 작성 확인/[27:37] value나 ID 값 받을수 있도록 구문 입력/[28:11] 값 확인/[30:11] type 명칭 더하기/[30:40] 사용 방법의 예/[31:40] 출력/[32:19] trafficlightcolor 모든 값 출력/[33:05] id 나 이름으로 이뉴머레이션 값 찾기

  • 0732분 패키지와 임포트패키지, 스코프규칙, 체인패키지 구문, 파일시작 표기법, 패키지 오브젝트, 패키지 가시성, 임포트

    책갈피 : [00:08] 패키지와 임포트/[01:26] 새 프로젝트 생성/[01:59] 패키지 알아보기/[02:43] 패키지에 아이템 넣는 예제 만들기/[03:13] 클래스 작성/[04:13] 하나의 패키지 여러 파일에 정의하기/[04:42] 하나의 파일에 한개 이상의 패키지 넣기/[04:57] 패키지 생성/[05:08] 클래스 입력/[06:00] 새 패키지 사용법/[06:58] 출력/[07:57] 스코프 규칙/[08:15] 바깥 스코프 접근의 예/[08:41] 오브젝트 작성/[09:50] giveraise 함수 입력/[11:11] impatient 아래 manager 클래스 생성/[12:33] 컬렉션 패키지 입력/[13:13] 최상위 스칼라에 있는 컬렉션 패키지 찾기/[14:43] 체인 패키지/[15:00] 예제 작성/[15:31] 새로운 페인 패키지 생성/[16:15] 디스크립션 만들기/[17:48] 출력/[18:00] 이클립스에서 출력되지 않는 이유/[19:26] 파일시작 표기법/[21:41] 패키지 오브젝트/[22:25] 새 프로젝트 생성/[23:02] 패키지 오브젝트 생성 방법/[23:37] 디폴트네임 입력/[24:07] person 클래스 입력/[25:17] 출력/[26:52] 패키지 가시성/[27:11] 자신의 패키지 내에서면 가시성을 가지는 예/[28:22] import/[28:41] 새 구문 import/[29:22] 모든 멤버를 import 하는 방법/[30:21] 클래스나 오브젝트의 모든 멤버 import 방법/[31:21] 패키지 import 예

  • 0834분 스코프 규칙멤버이름 변경 및 숨기기, 암묵적 임포트, 상속, 클래스 확장, 메소드 오버라이드, 타입검사와 캐스트, 보호 필드와 메소드, 슈퍼클래스 생성, 필드 오버라이드

    책갈피 : [00:07] 스코프의 사용 방법/[00:26] 새 프로젝트 생성/[01:15] manager 클래스 입력/[02:30] 멤버 이름 변경 및 숨기기/[02:45] import문 작성/[03:23] 선택자 문법으로 멤버 이름 변경의 예/[04:00] 선택자 문법 사용의 장점/[05:00] 선택자가 이름 변경 및 숨기는 방법/[05:46] 암묵적 임포트/[06:15] 스칼라 패키지 임포트/[08:54] 상속/[09:31] 새 프로젝트 생성/[10:07] 상속 예제 만들기/[11:33] 출력/[12:18] 메소드 오버라이드/[12:41] 오버라이드 필드 만들기/[13:37] 출력/[15:03] 타입검사와 캐스트/[15:26] 예제 작성/[16:37] 값이 임플로이인지 확인하기/[17:33] if문 입력/[18:03] println 입력/[19:10] 출력/[20:07] 보호 필드와 메소드/[20:33] 예제 작성/[22:11] 슈퍼클래스 생성/[22:52] 예제 작성/[23:25] person 클래스 작성/[24:10] employee 클래스 작성/[24:44] 오버라이드 값 상속 받기/[25:30] 출력/[26:03] 기본 생성자 인자를 클래스 인자로 생각하기/[26:55] 자바 클래스 확장/[27:11] 예제 작성/[28:11] 출력/[28:40] 필드 오버라이드/[29:11] 예제 작성/[30:15] 오브젝트 입력/[31:07] 출력/[31:52] 임의로 id를 Int로 지정하기/[33:29] 출력/[33:46] 필드 오버라이드 시 제약사항

  • 0935분 익명 서브클래스추상클래스, 추상필드, 생성 순서와 조기정의, 스칼라 상속계층, 오브젝트 등식, 파일과 정규 표현식, 줄읽기

    책갈피 : [00:08] 상속에 대한 익명 서브클래스/[00:49] 예제 작성/[01:26] 익명 서브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02:15] greeting의 스트링 형태 만드는 문법/[03:19] 출력/[03:46] 추상 클래스/[04:10] 예제 작성/[04:46] 새 클래스 작성/[05:46] 출력/[06:46] 추상 필드의 특징/[07:00] 예제 작성/[08:46] employee 클래스 값 정의/[09:03] 갑 확인 입력/[09:52] 출력/[10:48] 생성 순서와 조기 정의/[11:26] 예제 작성/[13:01] 프로그램 동작법 확인/[13:28] 출력/[13:39] 출력 순서 설명/[15:41] 치료법/[16:30] 조기 정의 예제/[17:37] 출력/[18:11] 스칼라 상속계층/[19:22] 예제 작성/[19:37] account 클래스 생성/[19:48] 오브젝트에서 val 입력/[20:47] null 타입/[21:11] nothing 타입/[22:47] 출력/[23:33] 오브젝트 등식/[24:29] 예제 작성/[25:30] equals 함수 정의/[26:15] item 정의/[27:15] 출력/[28:41] hash code 합치기/[29:17] 파일과 정규 표현식/[30:37] 새 프로젝트 생성/[31:02] 줄읽기 작성/[32:15] for문 입력/[34:05] 출력

  • 1032분 문자열 읽기토큰과 숫자 읽기, URL과 다른 소스에서 읽기, 바이너리 파일 읽기, 텍스트 파일 쓰기, 디렉토리 방문하기, 직렬화

    책갈피 : [00:12] 문자열 읽기 작성하기/[01:23] 소스 열기/[01:49] 파일 위치 입력/[02:15] buffered 메소드 입력/[02:37] 출력 입력/[04:00] 단어 추출/[04:53] 출력/[05:15] 문자열로 처리하는 방법 작성/[05:46] tokens 입력/[06:10] numbers 입력/[06:46] 예 보기/[07:12] 출력/[08:20] 문자를 숫자로 변환할 경우/[09:22] 콘솔에서 숫자 읽기/[10:22] 출력/[10:45] url과 다른 소스에서 읽기/[11:20] 외부 url 에서 소스 가져오기/[12:24] 주어진 문자열에서 읽기/[12:52] 문자열이 있다고 가정하기/[13:26] 출력/[13:39] 표준 입력에서 읽기/[14:20] 출력/[14:50] 바이너리 파일 읽기/[15:11] 파일을 바이트 배열로 읽는 방법 작성/[15:39] 파일 받기/[17:37] 넘어올 두개의 인자 입력/[17:56] 출력/[18:21] 텍스트 파일 사용 방법/[19:06] 텍스트 파일 만들기/[19:32] for문 입력/[20:15] 출력/[21:52] 디렉토리 방문 방법/[22:56] 디렉토리를 도는 메소드 입력/[24:03] 모든 하위 디렉토리 방문하기/[24:56] 출력/[25:41] 또다른 방법/[26:15] 암묵적 변화 사용법/[28:15] 출력/[29:18] 직렬화/[30:47] 시리얼라이즈 작성/[31:41] 프렌즈로 넘어온 값 스트링으로 변환

  • 1132분 정규 표현식과 트레이트정규 표현식 그룹 만들기, 트레이트, 인터페이스로서 트레이트, 레이어드 트레이트

    책갈피 : [00:06] 정규 표현식 방법 알아보기/[00:42] 스칼라 프로젝트 생성/[01:19] 표현식 만들기/[02:28] findall 메소드 사용/[03:07] 출력/[03:30] 이터레이터 형태로 변환/[04:12] 문자열에서 첫번째 매치 찾기/[04:53] 문자열 시작 매치 확인 방법/[05:15] 출력/[05:30] 전체 매치 치환/[06:00] 출력/[06:56] 정규 표현식 그룹 작업 방식/[07:30] 그룹 만들기/[07:54] 그룹매치/[08:30] 복수의 매체에서 그룹 추출방법/[09:11] 출력/[09:43] 트레이트/[10:58] 인터페이스로서의 트레이트/[11:50] 추상 매소드 생성/[12:24] 서버 클래스 구현 제공의 예/[13:22] 하나 이상의 트레이트가 필요할 경우/[14:37] 출력/[14:50] 구체적 구현이 있는 트레이트 작성/[15:31] 콘솔 로거 트레이트로 만들기/[16:06] 트레이트 사용 예제/[16:30] 클래스 만들기/[17:41] 출력/[18:36] 구체적 구현이 있는 트레이트의 단점/[18:51] 트레이트가 있는 오브젝트/[19:45] 클래스 정의에 트레이트 사용하는 법/[21:47] 콘솔로거 생성/[22:37] 출력/[23:33] 다른 트레이트 추가/[23:52] 레이어 트레이트/[24:45] 새로운 트레이트 발생시키기/[25:30] timestampLogger 생성/[26:18] 긴 로그메시지 자르는 트레이트 생성/[28:18] 순서가 중요한 이유/[29:15] 클래스 생성/[29:41] Logged 확장/[31:03] 출력

  • 1233분 트레이트트레이트의 추상 메소드 오버라이드 하기, 리치 인터페이스를 위한 트레이트, 트레이트의 구체 필드, 트레이트의 추상필드, 트레이트 생성순서, 트레이드 필드 초기화

    책갈피 : [00:04] 트레이트의 추상메소드 오버라이드 하는 방법/[00:11] 새 프로젝트 생성/[01:03] 타임스테프 트레이트 확장/[01:29] 추상 메소드 오버라이드/[02:00] 슈퍼로그 호출이 오류가 난 이유/[03:05] 리치 인터페이스를 위한 트레이트/[03:52] 로깅 메시지에 쉽게 기능 추가하기/[04:23] 경고 메시지 입력/[05:12] 확장 해 개발하기/[06:15] 메시지를 스트링 형태로 받기/[07:08] 출력/[07:46] 트레이트의 구체 필드/[08:48] 프로세스 자세히 살펴보기/[09:07] 새 프로젝트 생성/[09:35] 클래스 입력/[10:03] 트레이트로 콘솔 로거 생성/[10:28] 쇼트 로거 생성/[11:41] Account 클래스 생성/[13:15] 출력/[14:50] 트레이트의 추상 필드/[16:18] 쇼트 로거 값 오버라이드/[17:26] 트레이트 생성 순서/[17:48] 새 프로젝트 생성/[18:02] 파일로거를 트레이트로 만들기/[18:52] import 시키기/[19:22] 값 가져오기/[20:41] 출력/[21:55] 새 클래스 생성/[22:29] def 입력/[23:22] 출력/[24:37] 챕터 새로 고침/[25:48] 트레이터 필드 초기화/[26:15] 새 프로젝트 생성/[26:48] 트레이트, 파일로거 가져오기/[27:18] 파일 네임 입력/[28:11] account, savingaccount 붙여넣기/[28:51] 클래스 수정/[29:06] exe01 앱으로 확장하기/[29:48] 출력/[30:41] 생성순서가 문제가 될 경우/[31:29] 실행/[31:47] lazy 값 사용/[32:52] 실행

  • 1335분 트레이트와 스칼라의 연산자클래스를 확장한 트레이트, 셀프타입, 연산자, 인식자, 삽입연산자, 단항연산자, 할당연산자, 우선순위, 결합성

    책갈피 : [00:06] 클래스를 확장한 트레이트 알아보기/[00:39] 새 프로젝트 생성/[01:02] 트레이트 Logged 입력/[01:40] LoggedException 입력/[02:44] 트레이트 믹스 하는 클래스 생성/[03:07] 문구 입력/[03:45] class account 입력/[03:51] class savingsaccount 입력/[04:42] try catch 절 이용/[05:15] 출력/[05:46] 클래스가 관련없는 클래스를 확장할 경우/[06:57] 셀프타입/[07:15] 새 프로젝트 생성/[08:05] 트레이트 샘플타입으로 만들기/[09:39] 셀프타입 트레이트가 더 유연한 상황/[10:09] 구조적 타입을 이용하는 loggedexception 수정하여 작업하기/[10:52] 소스 수정/[11:30] try catch 절 붙여넣기/[11:43] 출력/[12:01]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 알아보기/[14:58] 지정된 값이 있을경우/[15:52] 콘솔 로거에서 maxlength 초기화 할때/[16:45] 트레이트가 슈퍼클래스를 확장할 경우/[17:14] 연산자/[18:41] 인식자에 대해 알아보기/[20:00] 프로젝트 만들기/[20:11] 제곱근 입력/[20:52] 출력/[21:52] 백쿼드로 출력하기/[22:36] 삽입 연산자/[23:22] 연산자 예/[23:44] 클래스에서 연산자 정의하기/[24:00] 프렉션 클래스 만들기/[24:37] 값 import/[26:07] 단항연산자/[26:29] 연산자가 뒤에 올 경우/[27:56] a값 출력/[28:03] 할당 연산자/[28:26] 소스 작성/[29:22] 할당 연산자 사용시 몇가지 세부사항/[30:52] 우선순위/[31:52] 최고 우선순위/[32:30] 같은열의 문자가 같은 우선순위를 갖는 예/[33:22] 결합성/[33:43] 결합성의 예

  • 1433분 스칼라의 연산자와 함수apply 메소드, update 메소드, 추출자, unapplySeq 메소드, 고차함수, 값으로서 함수, 익명함수

    책갈피 : [00:05] apply, update 메소드/[00:11] 새 프로젝트 생성/[00:56] scores 입력/[01:51] update 입력/[02:19] update 입력/[03:15] 추출자/[03:52] 예제 만들기/[04:00] 오브젝트 생성/[05:09] 값 체크하기/[05:46] 퍼스트, 라스트 호출/[06:26] 케이스 클래스 입력/[07:14] 커런시 오브젝트에서 값 추출하기/[08:33] 출력/[09:35] 인자 없는 추출자/[09:56] 새 프로젝트 생성/[10:22] number 오브젝트 입력/[10:46] try catch절 사용/[11:31] 문자열에서 숫자열 뽑아내기/[12:33] 출력/[12:48] 추출자로 입력 테스트 하기/[13:24] 추출자를 이용한 패턴에 텍스트 추가/[15:11] 출력/[15:48] unapplySeq 메소드/[16:17] 새 프로젝트 생성/[16:44] unapplySeq 메소드 입력/[17:55] name 오브젝트 이용해 작업하기/[19:18] 출력/[20:48] 저자 바로 출력하기/[21:11] 고차 함수/[22:41] 값으로서 함수 방법/[23:03] 새 프로젝트 생성/[23:30] math 함수 입력/[24:37] 출력/[26:03] fun의 값을 다른 함수에 주는 또다른 방법/[27:07] 익명 함수/[27:48] 값을 변수에 저장/[28:30] 함수 이름 주지 않고 값을 다른 함수에 넘기기/[29:30] 중괄호로 함수 인자 넣기/[30:11] 함수 인자를 받는 함수 작업/[30:22] 새 프로젝트 생성/[30:45] valueAtQuarter 입력/[31:37] 함수 형태의 값 입력/[31:56] 출력/[32:30] valueAtQuarter의 타입

  • 1534분 함수인자 추론, 유용한 고차함수, 클로저, SAM 변환, 커링, 제어 추상화

    책갈피 : [00:06] 고차 함수의 인자 추론 방법/[00:24] 새 프로젝트 생성/[00:57] valueAtOneQuarter 입력/[01:53] 인자 옆에 괄호 생략해서 쓰기/[02:57] fun 변수에 에러가 나는 이유/[04:00] 유용한 고차 함수/[04:38] 콜렉션 생성하는 빠른 방법/[05:00] 삼각형 출력하기/[05:30] foreach 입력/[05:45] 출력/[06:14] 필터 메소드의 응용/[06:46] 출력/[07:29]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시퀀스를 모든 원소에 적용하기/[08:15] 출력/[09:03] 정렬에 이항함수 사용/[09:41] foreach 형태로 출력하기/[10:31] 클로저/[11:05] 새 프로젝트 생성/[11:18] mulby 함수입력/[11:50] 새로운 호출 부르기/[12:31] 출력/[12:46] 값 살펴보기/[14:58] SAM 변환/[15:56] 새 프로젝트 생성/[16:11] 두개의 import 이용해 작업하기/[16:59] 버튼이 클릭 됐을때 카운터 증가시키기/[18:22] 함수를 액션 인스턴스로 변환하는 방법/[19:17] 이벤트 입력/[20:25] 출력 가능하게 프레임 만들기/[20:52] 출력/[22:36] 커링/[23:03] 새 프로젝트 생성/[23:26] 정의 메소드 가정/[24:06] mulOneAtAtime함수 사용/[24:52] 출력/[25:07] 단축문 사용/[25:55] 커링을 사용해 많은 정보 얻기/[26:33] corresponds 입력/[28:30] 출력/[28:55] 제어 추상화/[29:11] 새 프로젝트 생성/[29:22] runInThread 함수입력/[30:07] 구문 실행하기/[30:33] 출력/[31:17] 구문 지우고 출력하기/[32:15] until문 정의/[33:24] 이름으로 호출 인자

  • 1634분 return 표현식과 콜렉션 part1return 표현식, 콜렉션, 중요 콜렉션 트레이트, 수정 가능한 콜렌션과 수정 불가능한 콜렉션, 시퀀스, 리스트, 수정 가능한 리스트

    책갈피 : [00:05] return 표현식/[00:42] 새 프로젝트 생성/[00:59] 함수 만들기/[01:48] indexof 함수 입력/[03:07] 리턴 타입 지정/[03:36] 구문 확인/[04:00] 출력/[04:46] 콜렉션/[05:15] 중요사항/[06:46] 중요 콜렉션 트레이트/[06:57] 새 프로젝트 생성/[07:26] coll 입력/[08:11] 출력/[09:24] 개선 사항/[10:03] 사용할 컬러 import/[10:18] set 을 이용해 세가지 컬러 입력/[11:24] sortedset 입력/[11:48] 출력/[12:31] sortedset 값 출력/[12:56] 수정 가능한 콜렉션과 수정 불가능한 콜렉션/[13:07] 수정불가능한 콜렉션/[14:43] 예제 만들기/[15:37] 수정 불가능한 맵/[16:02] mutable 맵 만들기/[16:59] 맵에 에러가 나는 이유/[17:41] 새로운 집합 만들기/[18:52] 출력/[19:33] 시퀀스/[20:07] vec 변수 입력/[20:45] time 메소드가 있을 경우/[21:48] 출력/[22:11] 불가능한 시퀀스/[23:22] 리스트/[23:56] list 형태 값 입력/[24:40] 연산자 예/[25:06] 출력/[26:10] 모든 원소의 합 계산하는 소스만들기/[27:03] 출력/[27:41] 패턴 매칭 사용/[28:30] 출력/[29:33] 수정 가능한 리스트/[30:22] 루프 문 만들기/[31:00] while 문 입력/[31:25] 출력/[32:07] 두번째 원소 제거/[32:36] 출력

  • 1730분 콜렉션 part2집합, 원소들을 추가 혹은 제거하는 연산자, 공통메소드, 함수매핑, 리듀싱, 폴딩, 스캐닝

    책갈피 : [00:06] 콜렉션의 집합/[00:24] 새 프로젝트 생성/[00:41] 소스 입력/[01:40] 출력/[02:19] LinkedHashSet 이용해 원소 순서 유지하기/[03:23] sortedset 으로 정렬된 집합의 형태로 값 이용하기/[03:51] 비트 집합/[04:30] contains와 subsetOf 입력/[05:56] 합집합과 차집합 예제/[06:44] 출력/[07:26] 원소들을 추가 혹은 제거하는 연산자 알아보기/[08:05] 예제 보기/[08:16] 출력/[09:13] 수정가능한 콜렉션 예/[10:00] 수정 불가능한 콜렉션 예/[11:09] 원소 제거하기/[11:37] 여러 원소 추가/[12:07] 여러 원소 제거하기/[12:26] 출력/[12:43] 연산자 요약/[13:48] 공통메소드/[14:50] 가장 중요한 메소드 종류/[15:37] 함수 매핑/[16:10] 문자열에 리스트가 주어졌을때의 함수 매핑/[16:26] 문자열들의 리스트 얻는 방법/[16:48] 출력/[17:33] flatMap으로 모든 값 병합하기/[18:41] 출력/[19:15] 옵션을 리턴하는 함수에 flatMap 사용하는 경우/[19:32] 콜렉트 메소드/[20:15] 출력/[20:48] foreach 사용법/[21:11] 리듀싱, 폴딩, 스캐닝 알아보기/[22:45] reduceRight 입력/[24:15] foldLeft 입력/[25:48] 연산자 기호를 이용한 foldLeft 연산/[26:41] 폴딩/[27:48] 과정에 대한 다른 방식/[28:07] scanLeft, scanRight/[28:36] 출력

  • 1832분 콜렉션 part3지핑, 이터레이터, 스트림, 레이지뷰, 자바콜렉션과의 상호 호환, 스레드 세이프 콜렉션, 병렬 콜렉션

    책갈피 : [00:06] 지핑 알아보기/[00:27] 새 프로젝트 생성/[00:59] prices 변수 입력/[01:15] 양에 대한 변수 입력/[01:40] zip으로 수량 값 넣을 경우/[02:23] 각 쌍의 함수 적용하기/[02:49] 출력/[03:53] 한 컬렉션이 다른 컬렉션보다 짧을 경우/[04:27] 출력/[04:54] zipAll 입력/[05:09] 출력/[05:29] zipWithIndex 입력/[06:43] zipWithIndex.max로 값 출력하기/[07:14] 인코딩이 가장 큰 값의 인덱스/[07:30] 이터레이터/[08:26] 예제 입력/[08:56] 출력/[10:39] iter.length, iter.hasNext 값 출력/[11:20] 이터레이터 사용하지 않고 값 컬렉션으로 복사하기/[11:50] 스트림/[12:33] 예제 입력/[13:37] 출력/[14:43] tail 호출/[15:20] 이터레이터에서 스트림 생성하기/[16:41] 레이지뷰/[17:18] 예제 입력/[18:02] 출력/[18:56] 큰 컬렉션 여러 방법으로 변환/[20:37] 출력/[21:11] 자바콜렉션과의 상호 호환/[21:59] 예제 입력/[23:07] 출력/[24:48] getProperty로 값 받아오기/[25:03] 쓰레드 세이프 콜렉션/[25:52] 예제 입력/[27:26] 여러 쓰레드가 맵을 공유할 경우/[27:48] 병렬 콜렉션/[28:37] coll이 큰 콜렉션일 경우/[29:18] 가능한 범위 내에서 콜렉션 매소드 병렬하기/[30:03] 포 루프 병렬/[30:26] 출력/[31:40] 콜렉션의 기본 개념

  • 1931분 패턴 매칭과 케이스 클래스 part1더 나은 switch, 가드, 패턴에서 변수타입 패턴, 배열, 리스트, 튜플을 매치하기, 추출자, 변수 선언에서 패턴

    책갈피 : [00:04] 패턴 매칭과 케이스 클래스 알아보기/[00:34] 중요시 해야할 부분 살펴보기/[01:52] 더 나은 switch 알아보기/[02:00] 새 프로젝트 생성/[02:23] 스칼라 코드 입력/[03:07] 출력/[04:30] 구문 간소화/[04:57] 출력/[05:12] 모든 타입을 이용한 match 문 사용 예/[06:12] 가드 알아보기/[06:30] 패턴에 가드 추가하기/[07:00] match 입력/[08:00] 출력/[09:05] 패턴에서의 변수 처리/[09:46] 예제 입력/[10:58] 출력/[12:45] 타입 패턴/[12:56] 예제 입력/[13:46] result로 값 받기/[14:48] 출력/[15:35] 타입에 매치할 경우/[16:10] 타입 패턴에서 유의할점/[16:22] 예제 입력/[18:00] 출력/[19:03] 배열, 리스트, 튜플 매치하기/[19:26] 예제 입력/[19:45] 값 매치시키기/[20:41] 출력/[21:33] 리스트 표현식으로 리스트 매치하기/[21:48] 예제 입력/[22:52] 출력/[23:37] 튜플의 표기법 사용/[24:10] 예제 입력/[24:41] 출력/[25:30] 추출자 알아보기/[26:15] 예제 입력/[27:21] 정규 표현식에 그룹이 있을 경우/[28:18] 출력/[28:37] unapplySeq 이용/[29:07] 변수 선언에서의 패턴 알아보기/[29:26] 예제 입력/[30:25] 변수 문법 있는 패턴 사용

  • 2040분 패턴 매칭과 케이스 클래스 part2for 표현식에서 패턴, 케이스 클래스, copy 메소드와 이름있는 인자, case 절에서 중위 표기법, 중첩 구조 매치하기, 케이스 클래스는 나쁜가?, 잠김 클래스, 이뉴머레이션 흉내내기, Option타입

    책갈피 : [00:09] for 표현식에서 패턴 알아보기/[00:55] 자바 프로퍼티 스칼라 맵으로 변환/[01:21] for문 입력/[01:57] 출력/[02:28] 빈 값을 가지는 모든 키 출력하는 예제 만들기/[02:52] 출력/[03:07] 가드 사용/[03:37] 출력/[03:52] 케이스 클래스 알아보기/[04:09] 케이스 확장하는 두개의 케이스 클래스 만들기/[05:28] for문 입력/[05:55] 값 매치하기/[06:56] 출력/[07:30] 예제의 여러가지 의미/[08:48] 카피 메소드와 이름있는 인자 알아보기/[09:20] 예제 입력/[10:50] 출력/[11:26] case 절에서 중위 표기법/[12:03] 예제 입력/[12:31] 매치를 이용해 케이스문으로 확인/[14:09] 넘어온 형태 출력/[15:05] 중첩 구조 매치/[15:35] 예제 입력/[16:22] 값 묶기/[17:14] 소스의 특징 보기/[17:48] 스페셜 형태 매치/[18:21] 중첩된 값 변수에 바인드 하기/[19:21] 출력/[20:03] 스페셜의 또다른 패턴/[20:52] 매치 문들로 가격 계산 함수 응용해 만들기/[22:11] 출력/[22:36] 케이스 클래스에 대한 의문/[24:33] 케이스 클래스의 편리한 점/[25:22] currency 클래스 살펴보기/[26:00] 잠김 클래스 알아보기/[26:45] 케이스 클래스 입력/[27:18] 잠김 클래스 작업/[27:52] 유로 클래스를 추가할 경우/[28:33] 출력/[30:18] 이뉴머레이션 흉내내기/[30:40] 새 오브젝트 생성/[31:14] 신호등 형태 오브젝트로 만들기/[31:55] for문 입력/[32:12] 컬러 매치/[32:45] 출력/[33:05] Option타입/[34:14] 주어진 키에 대한 값이 없을경우/[34:43] 예제 입력/[35:50] 출력/[36:07] isEmpty, get 사용하기/[37:00] getOrElse 사용하기/[38:07] None 건너뛰기/[38:52] foreach 사용하기/[39:22] 엘리스에 대한 정수 자체가 없을 경우


스포츠 한국 : [교육]IT전문인력들, 알지오 강의 찾는 이유는?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