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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스크립트 3.0 [all]

20회차 속성과정|전체 : 15시간 51분|회차당 평균 : 47분32초
420,000255,000
  • 이용기간 2개월|전문강사 : 김철수
액션스크립트 3.0 [all] 사용법 강좌
액션스크립트3.0은 플래시 내에서 사용되는 스크립트 언어로 플래시 내의 여러 가지 시각적, 청각적 요소들을 제어하는 명령어를 액션이라 하고, 액션들이 조합하여 만든 코드가 액션스크립트를 구성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과 상호 작용이 포함된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사용됩니다. 액션스크립트3.0 [입문], [실무] 강의를 통해 플래시에서 사용되는 액션스크립트에 대해 완벽히 배울 수 있습니다.
 
  • 액션스크립트 3.0 [입문]
  • 0148분 액션스크립트 3.0 소개와 실습액션스크립트3.0 소개, 공모양을 이동시키는 작업, hitTestPoint를 이용한 펼쳐지는 메뉴 만들기

    책갈피 : [00:10] 액션스크립트 3.0 소개/[01:49] 특징/[02:0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03:30] 플래시 버전/[04:30] poxlr사이트/[05:53] 공모양을 이동시키는 작업/[06:23] 원 그리기/[06:46] 무비클립으로 등록/[08:24] properties에서 instance name지정/[10:39] F9번 눌러서 액션스크립트 입력창 열기/[11:01] 움직일 거리값 지정/[12:43] 프레임 진행/[13:18] addEventListener/[13:43] 이벤트를 처리해줄 함수/[14:35] 인수 만들기/[15:13] 이동할 거리 계산/[15:22] 변수에 입력/[16:15] 액션 입력 후 ctrl enter누르기/[16:30] 첫번째 위치가 고정 위치/[18:03] 0.9를 0.1로 변경해서 계산/[18:14] 0.9999로 계산 진행/[19:07] 목표지점을 넘어가는 부분을 제거하고 실행/[19:29] 속도값 변경해서 실행/[21:02] 오른쪽 식을 계산해서 왼쪽으로 저장하는 의미/[21:26] 개체의 특징/[22:02] 개체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액션스크립트를 통해 변화/[23:03] hitTestPoint를 이용한 펼쳐지는 메뉴 만들기/[23:48] 액션스크립트 3.0문서 선택/[24:07] 스테이지 사이즈 변경/[24:52] 직사각형 그리기/[25:21] 보여지는 사각형 그리기/[25:37] 2개를 한꺼번에 선택해서 무비클립 등록/[26:03] F9번 눌러서 액션스크립트 입력창 열기/[26:32] properties의 fps값 frame rate변경/[27:03] 주석처리/[27:33] 이벤트 입력/[28:15] 위치값을 지정하기 위한 변수 필요/[29:11] 변수에 원하는 위치 지정/[29:52] 여러가지 정보를 담기 위한 evt 매개변수/[30:17] 두번째 인수/[30:26] Boolean 참 또는 거짓/[31:18] hitTestPoint함수 사용/[31:44] mouseX, mouseY값/[32:07] if문 사용/[32:30] moveTo값 지정/[33:00] 옮겨줄 거리 계산/[33:35] moveTo값 변경/[33:59] 메뉴에 링크 걸기/[34:15] menubar를 더블클릭해서 안으로 들어가 작업/[34:22] 첫번째 메뉴 작업/[34:49] 텍스트 F8 눌러서 버튼으로 등록/[35:05] instance name지정/[35:15] 나머지 메뉴 동일 작업/[37:57] F9 눌러서 액션 입력창 열기/[38:37] 클릭했을 때 링크가 떠야하기 때문에 MouseEvent입력/[39:00] 전체 메뉴 동일한 코드/[39:52] targetName:String입력/[40:50] 선택된 대상의 이름에 url연결/[41:00] 주소 출력을 위해 URLRequest/[41:58] 주소를 복사해서 입력/[43:22] navigateToURL함수 사용/[44:13] ctrl enter눌러 확인/[44:42] 반복문/[45:05] uint/[45:45] ++가 2개 있으면 앞에 있는 변수를 증가시키라는 의미

  • 0255분 플래시 만들기와 변수fnRollOver, fnRollOut함수 만들기, 이미지를 회전, 변수의 형태, 변수 작성, 변수 형태 검사 및 출력

    책갈피 : [00:07] 실습예제 확인/[00:28] 알파값(투명도)/[01:37] 액션스크립트 3.0 새창열기/[01:53] import-import to stage선택해서 그림 가져오기/[02:27] 그림 사이즈 맞춰주기/[03:23] 그림 무비클립으로 등록/[05:15] 각각의 instance name등록/[07:27] 스테이지 클릭하고 F9/[07:43] frame rate값 변경/[08:33] rollover와 rollout/[09:18] 이벤트핸들러 작성/[10:03] MouseEvent.ROLL_OVER/[10:46] MouseEvent.ROLL_OUT/[11:18] Event.ENTER_FRAME/[11:56] 반복문 for문 사용/[12:58] 저장/[13:20] rollover에 대한 function만들기/[14:16] 새로운 속성값 만들기/[15:16] 로테이션을 위한 새로운 속성값 만들기/[15:37] Math.random함수 사용/[17:00] rollout에 대한 function만들기/[17:41] enterframe에 대한 function만들기/[18:56] scale x값 크기 바꿔주기/[19:47] scale의 y값도 지정/[20:11] alpha값(투명도) 변경/[20:47] rotation값 변경/[22:06] true가 아닌 false일 경우/[22:22] 코드 동일하고 위치값만 변경/[22:55] 투명도값 변경/[23:10] 각도 변경/[23:40] 무비클립 개체에 더블클릭해서 들어가기/[24:07] ctrl k눌러 align(정렬창) 열기/[24:18] stage에 대해 가운데 정렬/[24:37] 나머지 무비클립 개체 동일 작업/[24:56] 개체 전체 선택 후 그룹한 뒤 stage에 대해 가운데 정렬/[25:07] ctrl enter눌러 결과 확인/[25:41] 액션스크립트 삭제/[25:51] 개체별로 나눠서 작업/[26:10] 입력창에 아까 작성한 코드를 붙여놓고 작업/[27:26] 특정개체를 지정하는 코드를 지운 뒤 복사/[27:36] 다른 개체 액션스크립트에 붙여넣기/[28:15] 오류 발생/[28:33] 변수 만들기/[29:32] 오류 해결 후 ctrl enter 확인/[30:59] 변수 알아보기/[31:21] F9눌러서 액션프레임창 열기/[31:36] var의 의미/[31:51] 식별자/[32:15] 식별자를 만드는 규칙/[33:07] 숫자를 맨앞에 두고 만들면 에러/[34:15] 특수기호 사용 불가/[35:37] 변수의 의미/[38:45] 액션스크립트 3.0에서 변수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변수 선언을 해주고 사용/[38:58] 데이터의 형태/[39:05] int-정수 의미/[39:15] uint-양수(자연수)의미/[41:00] number/[41:30] string-문자열/[42:07] boolean-참 거짓/[43:22] null-아무것도 없다는 의미/[44:52] file-publish settings/[45:00] flash탭-actionscript3.0 settings/[45:30] errors에 strict mode체크/[46:20] 변수 이름을 잘 못 썼을 경우/[47:37] 오류 내용 출력/[50:21] 변수 형태 검사 및 출력/[50:30] is 연산자/[52:05] typeof/[52:42] trace함수/[53:07] describetype/[53:42] ctrl enter 결과 확인

  • 0347분 변수의 형태 변환과 연산자Typecasting, 사칙연산, 비교연산자, 항등연산자, 증감연산자

    책갈피 : [00:08] 데이터 타입의 변환/[00:20] 타입변환/[01:03] typecasting/[01:40] 숫자와 문자/[02:36] 형태변환/[04:24] as를 이용하는 방법/[04:57] 숫자의 형태를 한 문자/[05:13] 문자를 숫자처럼 계산 하고 싶을 경우/[05:57] trace를 통해 2개의 계산 출력/[06:15] 숫자와 숫자로 계산 했을 때/[06:42] 숫자도 문자로 변환되어 계산/[07:00] 숫자로 되있는 값을 문자로 변환할 경우/[08:22] 아무것도 없는 문자열/[08:52] n.tostring 숫자가 문자로 변환/[09:18] radix(진수)/[10:30] 저장/[10:41] 연산자 알아보기/[11:07] 기본적인 연산자와 나머지연산(모듈러)/[12:31] 액션프레임창 열기/[12:58] 변수 만들기/[13:24] sum값 출력/[13:46] 더하기 연산자로 더하기 값 출력/[14:00] 대입연산자/[14:48] 왼쪽에 있는 값은 반드시 변수/[15:41] 빼기 연산자/[16:03] 곱하기 연산자/[16:15] 나누기 연산자/[16:30] 출력값이 0이 나온 이유/[18:11] int가 아닌 number로 계산/[19:00] 나머지(모듈러) 연산자/[19:40] 나머지값 출력 확인/[20:41] 연산자 합쳐서 계산하기/[21:15] 계산된값 출력 확인/[22:11] 괄호 입력/[23:37] 주석처리 방법/[25:03] 문자열 연결 연산자/[25:17] 이항 연산자/[25:29] 단항 연산자/[25:56] 계산이 되지 않고 문자로 붙어서 출력/[26:47] 숫자와 문자열의 계산값 출력/[27:21] 문자열과 문자열의 계산값 출력/[27:56] 주석처리/[28:15] apply block comment-자동으로 주석/[28:33] remove comment-주석 제거/[28:52] 비교 연산자/[29:56] if문 사용/[30:29] n1:int = 100입력, n2:int = 80입력/[30:47] condition안에 조건 입력/[31:33] else사용/[32:30] ctrl enter 출력값 확인/[32:51] n2:int값을 150으로 변경해서 출력값 확인/[33:19] 비교 연산자의 종류/[33:52] 항등 연산자/[34:51] n1==n2 사용/[35:52] else사용해서 같지 않다면 값 출력/[36:45] n1!=n2 사용/[38:00] ===과 !==/[38:52] ==은 형태가 같다고 인식, ===은 다르다고 인식/[39:15] 100이라는 문자열과 숫자 100/[39:29] if를 이용해서 str==n비교/[40:15] strict mode해제해야 비교 가능/[40:29] ctrl enter해서 출력값 확인/[40:37] if를 이용해서 str===n비교/[40:57] 증감 연산자/[41:29] n1:int=7로 지정/[41:44] n1++는 n1의 값을 하나 증가/[41:52] 결과값 확인/[42:37] 되돌려 진 값-return값/[43:50] --n1과 n1--의 값/[44:15] 증가시키는 부분은 for문을 사용/[44:37] 복합 대입 연산자/[46:06] +=, -=, *=, /=, %=/[46:21] 단축된 형태로 작업

  • 0448분 조건문과 반복문if문, switch문, for문, for in문, while문, do while문

    책갈피 : [00:04] 조건문/[00:32] 새 문서 생성/[00:43] 액션 프레임 열기/[01:38] a,b,c,d 변수의 값 입력/[01:44] if문 사용/[02:07] true입력/[02:38] ctrl enter 확인/[03:00] 0을 입력했을 경우/[03:20] 0보다 작은 값을 입력했을 경우/[03:46] 0==false/[03:53] 0이외의 값==true/[04:15] 문자열==true/[04:54] a > b 조건 입력/[05:15] a < b 조건 입력/[05:46] false인 경우 else로 작업/[07:44] 중첩해서 if문 사용/[08:00] a < b 조건 입력/[08:26] else if로 a < c 조건 입력/[08:54] else if로 a < d조건 입력/[09:33] 여러개의 조건 입력/[10:48] 3항 연산자/[11:31] 조건식/[12:22] trace안에 조건식 입력/[13:37] ctrl enter 확인/[14:16] 주석처리/[14:39] switch문/[15:00] 특정값을 가지고 있는 변수 지정/[15:35] 여러개의 값들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작업/[16:02] int로 변수 만들기/[16:47] 조건 입력/[17:00] case 9인 경우 trace값/[17:26] case 8인 경우 trace값/[17:48] 나머지 case값 입력/[18:11] default-조건이 다 아닌 경우/[18:33] ctrl enter 확인/[18:56] switch문의 특성/[19:15] 조건 중간에 break입력/[19:45] ctrl enter 확인/[19:56] 점수 수정 후 결과 확인/[20:17] 점수가 100점일 경우/[20:33] break를 걸지 않고 case추가/[22:52] 반복문/[23:37] 많은양의 작업을 처리/[24:07] 배열/[24:26] 변수/[25:33] 반복문에 배열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27:56] for문/[28:15] 변수 필요/[28:37] 조건 입력/[29:02]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변화 값/[29:37] 합계를 내주는 변수 sum만들기/[30:06] +=사용/[30:33] sum출력값 확인/[32:15] 배열값을 출력하는 형태 실습/[32:30] arr변수를 만들고 값 입력/[33:14] 값을 다 출력하기 위한 방법/[33:37] for문 사용/[34:50] ctrl enter 확인/[35:13] arr길이값을 알아내는 속성/[36:07] for in문/[36:50] for in을 사용할 때 값/[37:22] 오브젝트 형태 활용/[37:52] 키와 값이 따로 구분/[38:45] 값을 다 출력하기 위한 방법/[39:15] l값/[39:29] ctrl enter 확인/[40:19] for each in - 키값이 아닌 직접 값을 출력/[40:44] ctrl enter 확인/[41:22] 주석처리/[41:34] while문/[43:00] 1부터 100까지 더하는 것을 while문으로 구현/[43:28] 조건 입력/[43:52] sum변수에 +=i;/[44:15] ctrl enter 확인/[44:27] 에러 발생/[45:00] 무한루프/[46:38] do while문

  • 0546분 함수함수 작성방법, 인수 넘겨받는 방법, 값 또는 참조에 의한 인수전달 방식, 반환값(Return값)

    책갈피 : [00:37] for문 작성/[01:03] a변수 만들기/[01:56] 나누어 떨어진 경우 break/[02:30] ctrl enter 확인/[03:13] 조건을 중간에 중단시킬 때 사용/[03:49] continue 활용법/[04:24] if 조건 입력/[05:00] 특정한 값을 빼고 출력/[05:46] 새 문서 생성/[06:00] 함수 만들기/[06:59] 메소드/[08:05] function 함수 이름/[08:33] 처리할 내용 입력/[09:20] 함수 호출/[09:33] ctrl enter 확인/[10:01] 공통적인 내용을 함수로 만들어 사용/[10:37] 함수 선언 방법/[11:00] 함수 형태로 변수 생성/[12:13] 함수 사용의 장점/[12:56] 매개변수를 이용해서 다른 결과가 나타나도록 함수 작성/[13:11] subtract함수 생성/[13:26] void사용/[14:26] 결과값 출력 확인/[14:48] 인수 개수가 틀렸다는 에러/[15:22] 기본값 설정/[16:06] 기본값으로 매개변수를 사용하면 인수 생략 가능/[17:26] 여러개의 인수를 받는 형태로 변경/[17:47] int를 사용해 숫자로 받기/[18:07] args.length입력/[18:37] isNaN/[19:02] args의 i번째 있는 값/[19:59] 숫자인 경우에 sum에 합계를 출력/[20:36] 함수 호출/[20:51] 숫자와 숫자가 아닌 값 입력/[21:02] ctrl enter 확인/[21:29] 인수를 넘겨받는 방법/[22:44] 넘겨온 인수값을 변경했을 경우/[24:00] 값에 의한 전달/[24:11] 참조에 의한 전달/[25:15] 참조 위치 값을 입력/[25:45] 함수 안에서 값을 변경하면 원본도 변경/[26:32] 액션 프레임창 열기/[26:52] p1과 p2 int로 넘겨받기/[27:14] 넘겨받은 인수 변경/[27:52] 변수 작성 후 함수 호출/[28:48] 저장 후 확인/[29:30] 참조에 의한 전달 작업/[29:56] 오브젝트 만들기/[30:26] 키값과 값 입력/[30:56] obj.a와 obj.b값 출력/[31:11] 함수 생성/[31:51] 넘겨온 myobj를 가지고 값 변경/[32:30] 함수 호출/[33:06] ctrl enter 결과 확인/[35:22] 새 문서 생성/[35:27] 함수의 return값/[36:20] sum함수 생성/[36:45] 결과를 저장해주는 변수 생성/[37:00] return r값 입력/[37:13] sum2로 인수가 넘겨주는 값이 없는 경우 만들기/[38:06] 함수 호출/[38:21] ctrl enter 결과 확인/[38:37] sum2는 void입력/[38:52] sum은 int값으로 입력/[39:20] trace를 이용해서 출력/[39:51] 되돌려지는 값을 활용하고 싶을 경우/[41:14] return은 함수가 끝났다는 것을 의미/[42:52] 지역 변수/[43:07] 함수 안에서만 사용/[44:52] 함수 밖에서 사용 할 경우

  • 0645분 String 클래스와 문자열length, charAt, subString, slice, substr, indexOf, split, fromCharCode

    책갈피 : [00:04] string클래스/[00:29]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00:39] 객체 지향/[01:22] 메소드와 함수/[02:07] 문자열 개체/[02:38] 문자열의 속성값/[03:28] length(길이)/[04:13] 새 문서 생성/[04:28] 스트링 관련된 개체 변수처럼 만들기/[05:23] 한글로 입력/[06:00] str.length; 지정/[06:26] 속성값은 변수 형태/[06:46] trace를 이용해서 결과 출력/[07:55] charAt 메소드/[08:09] index값/[08:37] 출력을 위해 trace사용/[09:58] substring/[10:15] 글자를 잘라내서 반환하는 함수/[10:37] startindex와 endindex값 지정/[11:03] trace를 이용해서 결과 출력/[12:07] 길이값으로 인식해서 출력/[14:07] 주석처리/[14:39] slice는 substring과 유사/[14:56] substring은 음수를 넣으면 0으로 인식/[16:03] slice startindex와 endindex값 지정/[16:33] slice에 음수를 넣었을 경우/[17:10] 음수를 넣으면 뒤에서부터 해석/[18:07] 한글인 경우의 값 출력/[18:36] substr함수/[18:41] 첫번째 값은 위치값/[19:02] len은 길이값 의미/[19:33] 음수를 넣었을 경우/[20:26] 두번째 인수 생략 가능/[20:48] 값을 끝까지 출력/[22:07] 문자열 검색/[22:15] indexOf 메소드/[22:56] 위치값 출력/[23:18] 앞에서부터 문자열 검색/[23:40] 뒤부터 검색을 할 경우 lastIndexOf 사용/[24:11] 위치를 찾고 나면 출력되는 규칙값을 세주는 기준점은 앞 쪽/[24:44] split/[25:06] 배열 선언/[25:33] 변수 만들기/[25:52] 구분자 필요/[27:02] 구분자 / 입력/[27:18] for문 사용/[27:41] ctrl enter 결과 확인/[28:03] trace를 사용해서 출력/[29:07] limit값 숫자로 지정/[29:52] 구분자를 넣지 않았을 경우 각각의 글자 출력/[30:03] 특수한 문자를 출력해야 할 경우/[30:33] 백슬래시를 통해 값 넣어주기/[31:17] 개행문자/[31:52] 줄 바뀌는 것 출력 확인/[32:15] 탭을 입력하고 싶을 경우/[33:45] 유니코드 출력/[35:21] 아스키문자 출력/[36:34] 큰따옴표 출력/[37:30] 슬래시 출력/[38:15] fromCharCode 메소드/[38:44] for문 사용/[39:30] 클래스 이름 바로 사용/[40:07] ctrl enter 확인/[41:35] 문자를 문자 코드로 바꾸고 싶을 경우/[42:19] 만들어져있는 변수 그대로 사용/[42:58] charCodeAt/[43:52] charAt/[44:21] 각각의 값들을 찾아서 출력

  • 0752분 배열클래스를 선언하고 사용하기와 배열에서 랜덤값, 오프젝트, 타이머 클래스push 메소드, pop 메소드, splice 메소드, slice 메소드, forEach 메소드, Math 클래스, Object 클래스, Timer 클래스

    책갈피 : [00:06] 배열클래스/[00:33] array선언/[01:29] 값 입력/[01:55] 자동으로 배열이 확장되면서 생성/[02:14] arr2선언 후 바로 초기화/[02:53] arr3선언/[03:23] for문 이용/[04:00] trace 출력/[04:23] for in을 이용해 작업/[04:55] 배열 원소 추가나 제거/[05:30] 메소드를 이용해 추가/[05:43] push메소드 사용/[06:15] push메소드 사용의 장점/[07:46] arr4선언/[08:01] 구기종목 값 입력/[08:22] push메소드 사용/[09:28] 제거-pop메소드 사용/[10:13] 인수 생략/[10:28] ctrl enter 결과값 확인/[10:41] 제거된 값 변수에 저장/[11:03] 변수에 저장된 값 출력/[11:20] push의 특정한 리턴값/[12:03] push와 pop의 반환값/[12:35] splice메소드/[12:56] 특정값을 제거할 경우/[13:13] startindex값 입력/[13:35] ctrl enter 결과값 확인/[13:54] splice의 반환값/[14:37] splice의 추가 기능/[15:58] 제거하지 않고 추가만 할 경우/[16:44] slice메소드/[16:56] 일정부분을 떼서 다른 배열 생성/[17:11] startindex값 입력/[17:26] endindex값 입력/[18:00] ctrl enter 결과값 확인/[18:45] forEach메소드/[19:22] 영문으로 배열을 만들고 대소문자를 변경하는 작업/[19:33] filename:Array생성/[20:06] 대소문자를 섞어서 값 입력/[20:55] toLower함수 생성 후 사용/[21:45] 작업 입력/[22:10] split사용/[23:03] join사용/[23:30] 5번의 작업/[24:52] trace로 filename출력/[25:32] ctrl enter 결과값 확인/[26:00] 배열을 사용해 임의의 숫자를 뽑아내는 작업/[26:18] 변수 선언/[26:37] 범위값 지정/[27:14] for문을 이용해 초기화/[28:18] array에 각각의 값 붙여주기/[28:25] push메소드/[29:06] random메소드 이용/[30:03] 위치값 출력/[31:03] Math.random/[31:41] 배열의 길이/[32:29] Math.floor/[32:58] 랜덤한 위치값이 계산되서 출력/[33:15] 실제 값 추출/[33:52] trace로 num값 출력/[34:51] length에 의해 랜덤값 결정/[35:15] ctrl enter 결과값 확인/[35:22] 겹치는 값 없이 출력되는것 확인/[36:07] 한번 출력된 숫자는 splice를 통해 배열에서 완전히 제거/[36:28] object클래스/[37:07] 변수 생성/[37:37] 속성값을 만들어 입력/[38:15] obj라는 오브젝트 안에 포함된 속성/[38:50] 함수 만들어 사용/[39:15] 오브젝트 사용방법은 클래스와 유사/[40:20] trace 사용해서 출력/[40:45] 결과값 확인/[41:15] 함수에 출력 내용 입력/[42:07] myfunc라는 메소드 역할/[43:19] timer클래스/[44:37]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동작을 작업/[44:50] myTimer변수 생성/[45:07] delay값/[45:27] repeatcount값/[46:00] 이벤트 발생 후 이벤트 처리를 위한 eventlistener/[47:07] timer_complete/[47:49] 타이머 시작/[48:15] 카운트 변수 생성/[48:57] trace 사용해 출력/[49:29] 증가연산자 사용/[50:43] ctrl enter 결과 확인/[51:07] 횟수를 0으로 변경하면 무한대로 작업

  • 0852분 숫자 올림, 내림 반올림, Debug 모드, 사용자 정의 클래스, Display Listfloor, ceil, round, fixed, precision, Display List

    책갈피 : [00:16] 숫자 올림, 내림, 반올림 작업/[00:46] Math클래스에 포함된 함수/[01:30] floor입력/[01:56] round입력/[02:07] 반올림된 값 출력/[02:15] ceil입력/[02:38] 올림된 값 출력/[03:22] random입력/[03:46] ctrl enter를 누를때 마다 새로운 값 출력/[03:53] 정수값을 표시하고 싶을 경우 floor사용/[04:15] 특정값을 곱해서 출력/[05:00] 특정범위의 값인 경우/[05:54] (lastnum-startnum)+startnum지정/[06:23] lastnum와 startnum값 지정/[07:00] 지정한 범위 안에서 랜덤한 값 출력/[07:30] toFixed, toPrecision메소드/[07:41] 결과값이 문자열로 출력/[08:16] toFixed 소수점 몇자리 까지 출력 할 것인지 입력/[08:43] 각각 지정한 자리수만큼 결과 출력/[09:28] toPrecision 정밀도 지정/[10:13] 값을 변경해서 지정/[11:15] 300을 지수형태로 출력/[12:18] function.fla파일 열기/[12:41] 단축키 ctrl b눌러서 선택/[12:52] debug mode/[13:20] step in 선택/[13:39] sum값과 i값의 변화/[13:50] 끝마칠 경우 end debug session선택/[14:46] 값을 확인하고 싶을 때 debug mode로 들어가 확인/[15:26] 클래스 자세히 알아보기/[16:03] 클래스를 실체화하면 오브젝트/[16:18] 인스턴스/[17:03] 인스턴스의 이름을 str로 지정/[17:56] str/[18:21] new string을 만들어서 str에 할당/[18:47] 클래스 만들어서 사용/[19:22] 새 문서 actionscript file선택/[20:03] package/[20:17] 클래스 이름/[20:41] 속성값 입력/[21:33] std_name 문자열로 받기/[21:56] 각각의 이름을 나열해주는 함수 만들기/[22:26] 인수없이 출력/[23:37] MyClass라는 클래스 완성/[24:00] 새 문서 flash file(actionscript 3.0)/[24:11] as파일이 저장되어있는 위치에 저장/[24:33] import MyClass입력/[25:11] myi.output_std지정/[25:18] 에러 발생 확인/[26:11] ctrl enter 결과 확인/[26:41] display list알아보기/[27:45] 개체를 만들어 display list에 추가/[28:07] 도형을 만들면 자동으로 display list에 추가/[29:03] 추가해주는 명령 addChild/[29:22] this는 main timeline을 의미/[29:48] display list 목록/[30:22] 목록의 순서는 0번부터 시작/[30:45] 원하는 위치에 추가를 하려면 addChildAt사용/[31:03] display list 목록의 제한되는 것/[32:44] 글자와 그림을 코드를 작성해서 화면에 표시하는 작업/[33:15] TextField형태의 txt 변수 생성/[33:42] text 속성값 세팅/[34:22] 위치 지정/[36:22] 화면에 표시하기 위해 addChild사용/[36:45] ctrl enter 결과 확인/[37:27] import to library 이미지 불러오기/[37:45] 이미지 properties선택/[38:00] export for actionscript체크/[39:44] img:BitmapData선언/[40:52] 새로운 변수 생성/[42:13] myImage의 위치값 지정/[42:37] 화면에 표시하기 위해 addChild사용/[42:45] ctrl enter 결과 확인/[43:30] window-common libraries-buttons/[44:15] 버튼을 하나 꺼낸 후 무비클립으로 등록/[44:37] export for actionscript체크/[45:20] MC형태로 받기/[45:37] 위치값 지정/[46:00] 화면에 표시하기 위해 addChild사용/[46:30] 그림과 버튼을 겹치게 만들기/[47:14] addChildAt을 사용/[47:50] ctrl enter 결과 확인/[49:45] sprite메모리 할당/[50:22] graphics.beginFill입력 후 색 입력/[50:53] graphics.drawCircle입력 후 위치값 지정/[52:00] addChild사용 후 결과 확인

  • 0954분 Action Script 3.0에서 XML 조작하기와 이미지 로드E4X를 사용해서 XML의 요소를 추출하거나 조작, XML을 Flickr에서 가져오고, 이미지를 가운데 배치

    책갈피 : [00:03] xml조작하기/[00:27] E4X/[01:38] 플리커/[02:23] latest를 사용해서 플리커에 있는 그림 가져오기/[03:00] 소스보기/[03:46] 소스 전체 선택 복사/[04:11] xml담기위한 변수 생성/[04:30] 복사한 소스 붙여넣기/[05:13] 전체 선택 후 잘라내기/[05:15] 새 문서 actionscript file열기/[05:46] 소스를 붙여 넣으면 inXML변수가 만들어져있는 sa파일 생성/[06:14] xml.as파일이 있는 곳에 저장/[06:43] xml.as파일을 include/[07:15] channel항목에 title항목/[07:58] trace사용해 작성 후 ctrl enter/[09:15] item항목의 title항목이 여러개 있는 경우/[09:43] 배열을 참조하는 방식/[11:31] namespace/[12:05] media복사/[12:22] namespace만들기/[13:20] 태그안의 속성값은 @을 이용해 활용/[14:52] media라는 namespace를 가지고 있는 content/[15:00] ctrl enter 결과 확인/[15:45] item은 array형태/[16:15] item.length로 그림의 개수 확인/[17:07] toXMLString메소드/[18:26] ..을 두개 입력한 이유/[20:22] xml데이터를 xml로 저장/[20:37] 새문서 생성/[21:00] 소스 복사 후 메모장에 붙여넣기/[21:51] t.xml로 메모장 저장/[22:30] request변수 생성/[22:56] loader만들기/[23:30] COMPLETE/[24:03] load명령어 사용/[25:02] 작동 시켜줄 함수 만들기/[25:18] 변수 생성/[26:11] media:Namespace생성/[26:48] trace사용해서 출력/[27:26] 저장 후 ctrl enter/[28:06] 반복문을 활용해서 item내용 전부 출력/[28:41] for in사용/[29:26] ctrl enter 결과 확인/[29:37] 그림 불러오는 작업/[30:59] 새 문서 생성/[31:07] 액션 프레임 창 열기/[31:33] 그림의 크기와 그림 사이의 틈 지정/[32:07] 너비와 높이를 계산/[33:07] 첫번째로 넣어주는 이미지는 썸네일/[33:36] 너비와 높이, 간격 변수 생성/[34:30] 전체 썸네일을 감싸는 스프라이트 선언/[34:52] xml데이터 끌어오기/[35:15] 플리커에서 trip선택/[35:45] 주소 복사/[35:58] xml데이터를 플리커에서 가져오는 변수/[36:22] 복사 한 주소 붙여넣기/[36:45] urlloader만들기/[37:49] xml데이터가 로딩이 끝나면 처리해주는 이벤트리스너/[39:00] XMLLoaded함수에서 모든 처리/[40:12] xml에 데이터 넣어주기/[40:58] evt.target/[41:30] include로 불러오는 것과 같은 형태/[42:20] 화면상에 보여주기 위한 작업/[42:30] 그림의 개수 확인/[43:12] totalcount변수 생성/[44:00] item.length/[44:36] trace사용해서 출력/[44:45] ctrl enter 결과 확인/[45:00] 행의 개수와 열의 개수 계산/[46:07] Math.ceil사용/[47:06] ctrl enter 확인/[47:22] 그림을 가운데 배치하는 계산/[49:07] 스테이지 width의 속성 사용/[49:30] 썸네일의 너비와 공간을 개수만큼 더해서 사용/[50:20] boxarr의 x위치값/[52:06] boxarr의 y위치값/[53:06] addChild/[53:19]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 것 확인

  • 1050분 썸네일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하기와 원본이미지를 보여주고 감추기작은 상자를 Sprite에 그리고 상자를 배치, 작은그림을 클릭하면 원본이미지를 보여주고 원본이미지를 클릭하면 감추기

    책갈피 : [00:06] xml에서 데이터 뽑아내기/[00:19] media:Namespace만들기/[01:00] 주소 복사 붙여넣기/[02:13] thumbnailURL만들기/[02:38] thumbnail.@url/[03:07] 태그 안에 들어있는 속성값인 경우 @사용/[03:45] 큰 그림을 가져오는 imgURL만들기/[06:08] content입력/[06:29] 테두리를 가지고있는 작은 sprite만들기/[06:53] 썸네일을 배치할 때 for문 사용/[07:43] for문 한번 더 사용/[08:24] 작은 상자 그리기/[08:48] 함수 drawBox만들기/[09:05] 함수에 들어갈 인수는 너비와 높이/[10:37] 박스를 그려서 올려줄 스프라이트 생성/[11:07] shape사용/[11:41] lineStyle로 선을 그릴 스타일 지정/[11:50] thickness값/[12:07] color값은 16진수로 입력/[13:05] 실제로 그리기/[13:31] x,y 위치값/[14:33] 화면에 출력하기 위해 addChild사용/[16:32] return spr/[17:07] ctrl enter 확인/[17:14] 에러 발생/[18:07] void생략/[18:44] ctrl enter 확인/[19:32] 20개가 겹쳐서 그려진 상태/[19:44] 상자 배치하기/[20:22] box의 x값의 위치/[20:41] box의 y값의 위치/[21:00] ctrl enter 확인/[21:22] 썸네일 이미지 채우기/[21:48] loader라는 변수 생성/[23:18] 썸네일 변수는 행열과 관계없는 부분에서 선언/[23:32] k라는 변수를 만들고 썸네일 변수에 k값 입력/[24:03] contentLoaderInfo클래스 사용/[24:22] onLoaded/[24:45] addChildAt사용/[25:11] 테두리가 보이기 위해 그림을 테두리 아래에 배치/[25:45] onLoaded 함수 만들기/[26:33] resizeImg함수 사용/[27:22] resizeImg함수 만들기/[27:33] 비율 구하기/[29:14] 너비의 비율을 가지고 높이값 변경/[30:26] 결정된 비율로 너비와 높이의 값 변경/[30:52] ctrl enter 결과 확인/[31:18] 이미지를 선택했을 때 화면에 크게 보여지도록 만드는 작업/[32:00] fullImage:Dictionary/[33:22] 키 값으로 사용할 이름 정하기/[33:52] thumnailURL의 k값 저장/[34:30] box.buttonMode/[35:15] 이벤트리스너 적용/[35:42] fullImageLoad 작업/[36:15] 큰 이미지가 출력됐을 때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작업/[36:52] currentBox 변수 생성/[37:19] fullImageURL 변수 생성/[38:28] loader에 의해서 load/[38:52] 불러온 그림을 화면에 출력/[39:37] fullImageLoaded 작업/[40:15] addChild해서 넘어온 그림 붙여주기/[40:43] resizeImg/[41:14] 넘겨주는 너비값은 stageWidth/[41:22] stageHeight/[41:37] 그림을 화면에 출력하기 위해 display list에 추가/[42:22] fullImage에 imgURL로 변경/[42:34] ctrl enter 결과 확인/[42:58] 크게 출력되는 그림 위치 변경/[43:30] ctrl enter 결과 확인/[43:52] 큰 그림을 클릭하면 사라지게 하는 작업/[44:45] removeImg함수 만들기/[45:07] mouseChildren을 true로 설정/[46:07] removeChild/[46:57] evt.target의 값을 as sprite로 변경/[47:07] ctrl enter 결과 확인

  • 액션스크립트 3.0 [실무]
  • 1144분 단어맞추기 게임 만들기간단한 게임프로젝트를 설명하고, XML에서 주제를 읽어와 콤보상자에 넣어줍니다.

    책갈피 : [00:28] 단어 맞추기 게임 프로젝트 진행/[00:37] 게임 예제 확인/[02:23] timeline에서 게임 구조 살펴보기/[03:30] 새 문서 생성/[04:00] 텍스트 입력/[05:00] 사이즈 조절 및 색상 변환/[05:30] window-components선택/[05:46] combobox를 선택해서 배치/[06:26] instance name입력/[07:30] window-common libraries-buttons선택/[07:57] 버튼 선택해서 배치/[08:26] instance name입력/[09:07] 새 레이어 생성 후 2번 프레임에 키프레임 추가/[09:39] copy frame 후 paste frame/[09:58] component에서 label배치/[10:18] instance name입력/[10:56] label추가 배치 후 instance name입력/[12:11] label배치 후 크기를 크게 조절/[12:24] instance name입력/[13:01] label정렬 하기/[13:43] textinput배치/[14:05] 크기 조절/[14:39] 버튼 추가 배치/[15:13] instance name입력/[15:54] xml파일로 되어있는 단어 열기/[16:26] 번호는 0번부터 시작/[17:56] 새 레이어 생성/[18:11] 1번 프레임에서 F9번 눌러서 액션프레임창 열기/[18:48] stop입력/[19:07] 변수 생성/[20:41] 주제선택-인텍스 번호와 내용을 저장하는 변수 필요/[21:03] 선택된 주제 저장-string/[21:56] 선택된 주제의 인덱스 번호-number/[22:10] 콤보상자에 데이터 넣어주기/[22:30] 함수 선언/[22:59] loader변수로 만들기/[23:37] addEventListener/[24:26] 로딩하는 작업 입력/[25:40] catch를 사용해서 처리/[27:18] loadcomplete함수 생성/[27:48] event를 인수로 받을 수 있도록 작성/[28:52] fnCmbSubsBinding함수 호출/[29:26] for each문 사용/[30:41] addItem/[31:07] 숫자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i++입력/[31:18] start버튼을 눌렀을 때 작업/[31:56] fnStart함수 생성/[34:07] for each문 사용/[34:30] exXML.단어 가져오기/[35:07] @번호(속성값)/[35:58] arrSubsWords에 데이터 담기/[36:14] i값 number로 선언/[37:45] start버튼을 눌렀을 때 2프레임으로 넘어갈 수 있게 작업/[38:30] ctrl enter 결과 확인/[39:22] 새 레이어 생성/[39:37] 2번프레임에 키프레임 삽입 후 F9/[39:52] 변수 선언/[41:52] 입력상자는 코드에서 스타일 변경/[42:13] textformat상태의 변수 만들기/[43:06] 설정된 내용이 inputWord에 설정/[43:16] ctrl enter 결과 확인

  • 1250분 게임의 실제 처리부분과 게임종료버튼 작성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설정을 하고 타이머와 종료버튼을 만들고, 맞았을 때, 틀렸을 때의 처리 구현

    책갈피 : [00:12] 주제를 설정하는 함수 만들기/[00:52] html을 이용해서 글자 설정/[01:57] strSelSubject붙여넣기/[02:15] fnSubject함수 호출-초기 실행 함수/[02:38] fnPoint함수 선언/[03:07] nPoint붙여넣기/[03:23] fnLevel함수 선언/[04:15] fnTime함수 선언/[04:46] nTime붙여넣기/[05:00] 시간이 0이 됐을 때 첫번재 프레임으로 이동하게 작업/[05:30] fnEventPlay(1)입력/[06:25] --nTime/[07:15] Timer지정/[07:30] ChangeTimer선언/[08:39] 1초 단위로 timer발생/[09:09] timer 반드시 start입력/[10:09] 힌트를 제외하고 나머지 글자를 물음표로 만드는 작업/[10:30] 랜덤하게 숫자를 뽑아줄 변수 생성/[11:03] Math.random호출/[11:39] arrSubsWords 배열/[12:35] 한글자만 보여주기위한 작업/[13:16] 변수에 값을 랜덤하게 넣어주기/[14:35] 비어있는 문자열/[15:20] 물음표와 글자 구분/[17:21] 보여줘야 할 위치에 strPrintWord출력/[17:56] ctrl enter 중간결과 확인/[19:03] fnWord 호출/[19:36] html을 이용해서 글자 설정/[20:00] 틀린글자 처리 부분 작업/[20:10] fnWrong함수 선언/[20:45] 틀린글자 출력/[21:11] ctrl enter/[21:36] fnWrong 호출/[22:48] fnEventPlay함수 선언/[23:21] gotoFrame으로 넘겨받기/[23:41] secondTimer.stop/[23:52] 종료버튼 만들기/[24:22] 버튼 추가 배치/[24:40] instance name입력/[25:03] fnStopGame함수 선언/[25:26] fnEventPlay(1)입력/[26:03] ctrl enter 결과 확인/[26:41] 워드가 제대로 되는지 테스트/[26:55] testWord함수 선언/[27:18] 확인 버튼에 대한 이벤트리스너 만들기/[28:26] 변수를 만들어 저장/[29:11] 문자열로 출력/[29:33] 글자가 맞았는지 체크해주는 변수/[30:22] nWordPosition에 있는 글자/[31:15] for문 사용/[31:37] 맞는글자와 틀린글자 구분/[31:52] undefined/[33:36] strCorrectWord에 비교한 값 넣어주기/[33:51] boolCorrect를 true로 변경/[33:52] 맞을때의 처리 완료/[34:07] 나머지 글자들 출력을 위해 for문 사용/[34:45] 물음표 출력/[35:22] else를 사용해 undefined가 아니라면 입력/[36:06] 점수를 더하고 빼는 작업/[36:42] boolCorrect입력/[37:22] 맞았을 경우 점수와 시간 더하기/[37:52] 틀렸을 경우 점수와 시간 빼기/[38:22] 틀린 글자 출력/[38:57] ctrl enter 실행 확인/[40:00] fnWrong함수 호출/[41:06] fnPoint함수 호출/[41:30] 단어가 표시 될 수 있도록 작업/[42:19] 전체 다 맞았는지 확인/[42:52] strPrintWord == strWord입력/[43:15] nPoint값 10점 더 추가/[43:22] nTime값 30초 더 추가/[43:37] nLevel++로 한단계 추가/[43:52] 포인트와 레벨 갱신 함수 호출/[44:52] strWrongString도 비어있는 값/[45:06] fnWord함수 호출/[45:27] ctrl enter 결과 확인/[47:22] inputWord에 포커스 넣기/[47:38] 1프레임에서 inputWord.setFocus입력/[47:52] ctrl enter 결과 확인

  • 1344분 FLVPlayback로 동영상 재생과 동영상 재생하기FLVPlayback컨트롤을 조정하고, 어려가지 버튼을 연결하는 방법과 컨트롤 없이 액션스크립트로 동영상 플레이하기

    책갈피 : [00:05] 동영상 제어 작업/[00:34] FLV로 인코딩된 동영상/[00:49] components-FLVplayback/[01:03] 인코딩/[01:32] adobe media encoder cs4/[02:05] add-avi파일 선택 후 열기/[02:35] preset-edit export settings/[03:13] resize video체크 후 크기 조절/[03:30] frame rate는 same as source/[04:28] ok 후 start queue/[04:46] 인코딩 완성 encoding completed successfully/[05:13] flv파일을 복사해서 플래시를 저장해줄 위치에 이동/[06:00] window-properties-component inspector panel/[06:26] source속성값/[07:08] ctrl enter 확인/[07:41] skin속성값 수정/[08:35] skin 없애기/[08:56] 버튼을 이용해서 액션스크립트로 조작하기/[09:18] playpausebutton배치/[09:28] stopbutton배치/[09:41] bufferingbar배치/[10:01] seekbar배치/[10:18] volumebar배치/[10:43] instance name입력/[11:41] source속성값 삭제/[12:33] 비디오플레이어에 대한 instance name입력/[12:43] F9눌러서 액션프레임창 열기/[13:11] flv파일 이름 넣기/[13:56] 각각의 버튼 작업/[14:13] playpausebutton/[14:45] stopbutton/[15:09] seekbar/[15:35] volumebar/[15:54] bufferingbar/[16:21] ctrl enter 결과 확인/[17:26] playpausebutton을 사용할 경우 playbutton사용 불가/[18:56] 비디오클래스를 이용해서 비디오를 플레이하는 작업/[19:41] netstream클래스/[20:18] video클래스/[20:40] 새 문서 생성/[20:55] library에서 마우스오른쪽 선택-new video/[21:11] video를 stage로 꺼내기/[21:48] F9눌러서 액션프레임창 열기/[22:11] netconnection을 사용하기위한 변수 생성/[22:37] null값으로 connect/[23:00] netstream을 사용하기위한 변수 생성/[23:37] 비디오의 instance name입력/[23:56] myVideo로 제어값 받기/[24:33] ns에 play명령 입력/[24:52] ctrl enter 확인/[25:37] 필터 적용해서 블러효과 설정/[26:07] ctrl enter 확인/[26:41] 액션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해서 작업/[27:02] 새 문서 생성 후 액션프레임창 열기/[27:22] video클래스를 사용해서 myVideo만들기/[27:36] video의 위치 지정/[28:00] addChild지정/[29:14] netconnection/[29:33] netstream/[30:07] attachnetstream/[30:32] ns에 play명령 입력/[30:48] ctrl enter 결과 확인/[31:10] 새 문서 생성/[31:25] 버튼을 디자인하고 제어하는 작업/[32:07] library에 video넣기/[32:35] 버튼 만들기/[32:57] 사각형 그리고 무비클립으로 등록/[33:22] 텍스트 입력/[34:27] 2번 프레임에 keyframe추가 후 버튼 추가/[35:07] 1번 프레임에 stop액션/[35:34] 비디오와 버튼에 instance name입력/[35:58] stop버튼 추가/[37:27] 액션프레임창 열기/[37:52] netconnection, netstream만들기/[38:22] myvideo.attachnetstream입력/[38:35] ns에 play명령 입력/[38:52] pause와 close버튼 작동을 위해 eventlistener 붙여주기/[40:07] 버튼모드를 true로 설정/[40:37] 에러 발생 확인/[40:52] fnplaypause함수 만들기/[42:30] togglepause/[42:45] fnclose함수 만들기/[43:37] ctrl enter 결과 확인

  • 1436분 스크롤막대 만들기와 스크롤의 범위 지정하기스크롤 막대를 구성하고 기본적인 처리함수를 작성 후 스크롤값의 범위를 자유롭게 지정

    책갈피 : [00:05] 스크롤바 만들기/[00:54] 새 문서 생성/[01:15] 라인 그리기/[01:38] 무비클립으로 등록/[02:12] 편집으로 들어가서 스크롤바를 조정하는 막대 만들기/[02:46] 사각형 생성 후 무비클립 등록/[03:00] instance name입력/[04:00] 범위를 숫자값으로 보여주기위한 작업/[04:25] 숫자 입력/[04:53] dynamic text로 설정/[05:41] 액션프레임창 열기/[06:00] mybar를 버튼모드로 설정/[06:46] 마우스 다운,업,이동 처리 구현/[07:45] mouseEvent.mouse_down/[09:11] fnMouseDown만들기/[10:09] enter_frame/[10:22] 프레임이 진행되면 자동으로 showText/[10:37] bounds만들기-영역 만들기/[11:03] x, y, width, height값 입력/[11:28] mybar.startdrag에 대한 설정값/[11:56] lockcenter/[12:48] stage에 eventlistener를 붙이고 mouseEvent.mouse_up/[14:05] fnMouseUp만들기/[14:33] removeEventListener/[15:07] mybar.stopdrag에 대한 설정값/[15:52] showText만들기/[16:26] txt.text속성값에 mybar의 string으로 변환한 x값 넣어주기/[16:48] ctrl enter 확인/[17:15] 움직이는 막대 위치 조정/[17:52] 확대해서 가운데점 맞추기/[18:11] ctrl enter 결과 확인/[19:07] 필요한 변수 min, max, pos/[19:18] min:number형태로 지정/[19:29] max:number형태로 지정/[19:41] pos:number형태로 지정/[20:06] pos를 계산하는 공식/[20:45] 스크롤 값의 범위/[21:56] ctrl enter 결과 확인/[22:11] min값과 max값 변경/[22:26] ctrl enter 결과 확인/[23:21] 소수점을 표시할 것인지 작업/[23:56] 소수점 유무를 지정하는 변수 isPoint/[24:07] boolean의 기본값으로 false지정/[24:18] firstpos:number형태로 지정/[24:33] ini 초기화를 해주는 함수 만들기/[25:03] mybar의 x값/[25:22] 위치값/[25:48] ispoint설정/[26:48] ini함수 호출/[28:00] scene에서 스크롤바 제어/[28:18] 액션창 열기/[28:41] ispoint와 firstpos값 입력/[29:07] min값과 max값 입력/[29:18] ctrl enter 결과 확인/[29:40] 무비클립 안에서 지정한 min값과 max값 제거/[30:03] scene에서 min값과 max값 입력/[30:18] ctrl enter 결과 확인/[30:37] ispoint값 false로 변경/[30:52] ctrl enter 결과 확인/[31:18] 스크롤바를 이용해서 그림을 돌려주는 작업/[31:37] import to stage 그림 가져오기/[31:56] 무비클립 등록/[32:30] 기준점 바꾸기/[33:00] 액션창 열기/[33:52] hp0.addEventListener/[34:13] fnrotate함수 만들기/[35:07] evt의 target/[35:35] scroll0안에 들은 pos값/[35:54] ctrl enter 결과 확인

  • 1552분 스크롤막대를 클래스로 변환하기와 스크롤바로 볼륨 제어하기스크롤막대를 클래스(as)로 변환하여 활용하고 사운드볼륨을 크고 작게 할 수 있도록 스크롤바를 연결하기

    책갈피 : [00:10] 스크롤바를 이용한 그림돌리기의 문제점/[00:37] 액션프레임창 열기/[00:47] fnrotate안에 trace입력/[01:03] ctrl enter 확인/[02:05] 움직이는 경우에만 감시하도록 작업/[02:15] 무비클립 안 액션창 열기/[02:30] showtext부분에 dispatchEvent붙여주기/[02:58] 메인타임라인의 액션창 열기/[03:59] scroll0.addEventListener/[04:23] changed로 변경/[04:38] fnrotate함수 만들기/[05:30] evt.target에 pos속성값 넣어주기/[05:46] 감시중이라는 메시지 출력 추가/[06:00] ctrl enter 확인/[06:15] 마우스를 떼면 감시중이 출력되지 않는 것 확인/[06:55] 스크롤막대를 클래스로 변환/[07:10] 새 문서 생성(actionscript file)/[07:30] 스크롤바를 저장한 폴더에 저장/[08:13] package/[08:39] import로 클래스 가져오기/[09:11] 클래스 이름 지정/[09:28] extends/[10:28] 메인타임라인에 있는 코드 복사/[10:41]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클래스 안에 붙여넣기/[12:31] private으로 정의/[13:03] 생성자 함수 만들기/[13:35] 넘겨받을 값들 세팅/[14:45] 넘겨받은 값들 변수에 넣어주기/[15:31] 생성자함수는 클래스가 생성될때 자동으로 실행/[16:03] 초기화 함수 붙여넣기/[16:18] mousedown과 mouseup붙여넣기/[16:37] showtext붙여넣기/[17:00] getter, setter/[17:41] get을 써서 pos값을 속성값처럼 사용/[17:56] return pos값/[18:29] 범위의 최소값/[19:00] set/[19:25] 초기화 함수 호출/[19:45] 범위의 최대값/[20:22] 소수점 지정 여부/[20:41] 처음위치 동일한 방법으로 작성/[21:02] private입력/[21:48] 이름 변경/[22:30] as파일 완성/[22:44] 새 문서 생성 후 스크롤바 복사해서 사용/[23:00] 액션프레임창 열어서 내용 삭제/[24:18] 스크롤바 안에 저장/[24:36] library-myscrollbar-properties/[24:51] ctrl enter 확인/[25:32] scroll0번의 값 변경/[26:03] ctrl enter 확인/[26:59] scroll1만들기/[27:22] 위치값 지정/[27:56] ctrl enter 확인/[28:45] 스크롤바로 볼륨 제어하기/[28:52] 새 문서 생성/[29:07] library에 vedio추가/[29:48] 스크롤바 복사 붙여넣기/[30:15] 뮤트버튼 만들기/[30:48] 무비클립 편집창에 들어가 2번째 프레임에 키프레임 추가/[31:18] 2프레임에 있는 버튼 색 변경/[31:51] 1번프레임에 stop액션 설정/[33:06] 뮤트버튼 instance name입력/[33:52] 사운드제어 netstream사용/[34:37] netconnection/[35:06] netstream/[36:00] netstream을 가지고 여러가지 제어/[36:35] play 상대적인 위치값 지정/[37:35] myscrollbar-properties세팅/[38:15] ctrl enter 확인/[38:45] 볼륨 설정/[39:21] min값과 max값 변경/[40:52] ispoint값 세팅/[41:22] firstpos값 세팅/[42:15] soundtransform객체 생성/[42:30] 변수 생성/[43:37] changed사용/[43:57] fnchanged함수 만들기/[45:07] stf객체 soundtransform안에 넣어주기/[45:28] ctrl enter 결과 확인/[46:29] 뮤트버튼 작업/[47:37] 버튼모드를 true로 입력/[47:59] fnMute만들기/[48:22] 뮤트상태 색상 구분/[49:34] 소리가 다시 나도록 작업/[50:20] soundtransform에 stf객체 넣기/[50:35] ctrl enter 결과 확인

  • 1644분 MetaData의 속성과 비디오를 복사해서 출력하기MetaData를 사용해서 비디오의 플레이 시간과 총 시간을 화면에 표시/비디오를 BitMap으로 캡쳐해서 화면에 배열

    책갈피 : [00:10] 전체재생 시간과 현재 재생되는 시간을 추출해서 화면상에 보여주는 작업/[00:57] onmetadata속성/[01:32] duration/[01:57] width와 height이용/[02:21] 액션스크립트 코드만 사용/[02:53] 비디오 만들기/[04:00] 위치값 지정/[05:00] 텍스트박스 2개 생성/[05:15] textfield/[06:15] tot_txt의 위치값 지정/[06:43] netconnection/[07:00] netstream/[07:43] myvideo.attachnetstream/[08:28] metadata를 받기위한 형태를 변수로 지정/[09:46] 함수 만들기/[10:24] info안에 넘어오는 값 출력하는 형태/[10:56] duration이용/[11:50] myVideo의 width값, height값/[13:07] ns.client에 meta넣어주기/[13:24] play하기위해 비디오가 있는 위치 지정/[14:18] addEventListener/[15:13] fnframe만들기/[15:41] 현재시간과 전체시간 넣어주기/[16:33] 시간 초단위를 분단위로 변환/[17:52] fntimeformat함수 만들기/[18:17] return값이 text가 되도록 설정/[18:32] 반올림 될 수 있도록 Math.round사용/[18:45] minute는 Math.floor사용/[20:45] second는 나머지만 남도록 설정/[21:48] 출력에대한 내용 구성/[22:37] m과 s선언/[23:26] 문자열과 숫자를 더하면 문자열로 변환/[23:52] 최종적인 return값/[24:48] 화면에 출력될 수 있도록 display list에 추가하는 코드 작성/[25:17] addChild사용/[25:22] ctrl enter 결과 확인/[26:11] 비디오 캡쳐하기/[26:52] 비트맵으로 캡쳐해서 화면에 배열/[27:33] 새 문서 생성/[28:06] row설정/[28:26] col설정/[29:02] 전체 개수 설정/[29:22] uint/[30:17] 비디오 만들기/[30:40] netconnection/[31:03] netstream/[31:33] ns.play 비디오가 있는 위치 지정/[34:07] 개체 크기 지정/[36:00] 비디오의 크기 변경/[36:22] stage속성에 stagewidth, stageheight값/[37:15] 비디오 크기에 맞는 비트맵데이터 생성/[38:05] bmd변수 생성/[38:20] 비트맵데이터 크기 지정/[39:00] bmp만들기/[39:45] 화면상 출력을 위해 addChild/[40:13] 타이머 만들기/[40:37] delay값/[42:00] fnTimer함수 만들기/[42:14] timer.start지정/[42:44] 데이터 배치 위치 설정/[43:07] k변수 선언

  • 1742분 동일한 비디오를 여러개 배치하기와 로더의 이벤트Bitmap을 캡쳐해서 동시에 비디오가 플레이 되는 효과를 만들기/로더의 이벤트가 실행되는 순서 알아보기

    책갈피 : [00:11] matrix/[00:30] 행렬이라는 의미/[01:03] 위치정보 계산/[03:07] k값/[03:44] stage를 벗어나지 않게 하는 방법/[04:44] k값을 나누기를 해서 나머지만 사용/[05:15] 높이인 경우의 위치정보/[06:25] 높이는 몫을 사용/[06:46] Math.floor입력/[07:15] k값 증가/[07:39] 그림을 그려줄 위치 지정/[08:48] 타이머 느리게 설정/[09:13] k값은 total을 넘기는 경우에 0으로 초기화/[09:20] ctrl enter 결과 확인/[09:58] 새 문서 생성/[10:20] 분할된 화면의 내용 작업/[10:39] row, col, total설정/[10:54] 비디오 만들기/[11:11] netconnection, netstream만들기/[12:05] ns.play 비디오가 있는 위치 지정/[12:46] 비디오 크기 변경/[13:48] 타이머 만들기/[14:28] timer.start지정/[14:48] 비트맵 이미지를 담을 배열 만들기/[15:26] sprite로 작업/[15:46] for문 이용해서 여러개 배치/[16:25] sprite선언/[16:41] sprite의 위치 배치/[17:55] 비트맵데이터 만들기/[18:52] sprite에 bmp붙여주기/[19:37] sprite를 stage에 넣어주기/[20:30] push메소드 사용/[21:07] arr에 원하는 데이터 붙여주기/[21:22] fnTimer함수 만들기/[22:03] arr.length/[22:48] ctrl enter 결과 확인/[23:55] loader클래스 작업/[24:32] loaderinfo/[25:18] stage에서 새로운 swf가 생성되면 loaderinfo생성/[26:03] 로딩 할 때 loaderinfo생성/[26:26] 로딩을 하기 위한 변수 생성/[26:56] urlrequest형식/[27:41] 불러올 파일이름 입력/[28:52] fnloadcomplete함수 만들기/[29:11] 각각의 내용 출력/[30:07] 출력되는 내용 비교/[30:29] 똑같은 형태로 출력되는 것 확인/[30:37] 그림 출력/[30:52] ctrl enter 확인/[31:07] 로딩이 되는 단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31:52] 이벤트 실행 순서 알아보기/[32:07] import설정/[33:07] loarder변수 만들기/[33:30] picurlrequest변수 만들기/[34:52] 화면상에 출력하기 위해 addChild/[35:19] eventlistener붙여주기/[35:35] 이벤트 이름 변경 complete, init, open, progress/[36:37] fncomplete만들기/[37:06] gettimer를 이용해 이벤트 발생 시간 확인/[37:15] fninit만들기/[37:45] 동일한 방법으로 fnopen, fnprogress만들기/[38:07] ctrl enter 확인/[38:22] 이벤트 발생 순서 확인/[39:07] loader를 이용해 갤러리 만들기/[39:29] 2개의 버튼 필요/[40:00] tweener/[40:45] 새 문서 생성/[40:52] import설정/[41:30] 이미지 목록 array로 저장/[42:00] push메소드 사용

  • 1843분 이미지 갤러리와 자동넘김갤러리, Preloading Bar이전 다음 이미지로 이동할 수 있는 갤러리 생성/그림이 자동으로 넘어가는 기능/Preloading Bar

    책갈피 : [00:12] 버튼 생성/[00:25] components-user interface에서 버튼 배치/[00:55] 버튼 instance name입력/[01:46] sprite생성/[02:05] 화면 출력을 위해 addChild/[02:23] 버튼 이벤트리스너 등록/[03:15] 버튼 구분을 위해 이름 등록/[04:11] ctrl enter 버튼 확인/[04:30] imageload함수 만들기/[05:00] loader선언/[05:30] contentloaderinfo/[06:00] fncomplete만들기/[07:00] 그림의 정보를 담고있는 evt/[07:40] loader값으로 변경/[08:11] addChild해서 loadedimage붙여주기/[09:24] 이미지를 가운데로 배치하는 작업/[10:20] alpha값 설정/[10:33] addtween설정/[11:13] end함수 만들기/[12:09] numChildren/[12:43] removeChildAt을 하는 이유/[13:50] index 0번부터 시작/[15:07] fnnextimage만들기/[15:26] index++/[15:52] 4장의 그림을 다 봤을 경우 처리 방법/[16:22] imagearr의 length를 이용/[17:40] 마지막장이라면 그림을 넘기지 않고 그대로 유지/[18:07] 마지막장이 아니라면 그림 로딩/[18:40] ctrl enter 확인/[19:18] 마지막장 다음에 처음으로 돌아가는 방법/[19:36] index값은 0, imageload는 항상 load/[20:10] ctrl enter 확인/[20:29] 이전이미지도 같은방법으로 작업/[21:03] 0보다 작아지는 경우/[21:40] index를 imagearr.length -1한 값/[21:56] ctrl enter 확인/[22:11] 처음 시작할 때 이미지가 보이도록 설정/[23:29] 이미지갤러리 완료 확인/[23:55] 자동슬라이드 기능 추가/[24:33] 버튼 추가/[25:07] 복사한 버튼 instance name수정/[25:30] addEventListener/[26:22] label이름 변경/[27:14] timer를 만들어 작동/[27:48] delay값 설정/[28:30] 타이머가 발생했을 때 fnAutoPlay/[28:52] fnAuto함수 만들기/[30:17] click했을 때 timer start/[30:37] fnAutoPlay함수 만들기/[31:06] 그림을 랜덤하게 보일 수 있도록 값 정의/[33:43] ctrl enter 확인/[34:36] 자동넘김을 멈추는 기능/[35:00] ctrl enter 확인/[35:37] 이미지 밝기 효과 삽입/[36:07] colorshortcuts/[36:50] brightness/[37:12] ctrl enter 확인/[37:49] preload작업/[38:21] preloading bar 만들기/[39:42] 사각형 박스의 스케일 조정(x값)/[40:22] 사각형 만들기/[41:12] 무비클립 등록/[41:52] 편집으로 들어가서 가운데 색부분만 무비클립 등록/[42:45] 저장

  • 1948분 Preloading Bar 완성과 썸네일 갤러리Preloading Bar를 완성 후 Simulation/썸네일 이미지를 날리는 방식으로 배치하고, 클릭시 큰 그림을 보여주기

    책갈피 : [00:17] 새 레이어 생성 후 그림 import/[01:00] 마지막 프레임에 stop액션/[01:26] 첫번째 레이어 선택 후 액션창 열기/[01:41] stop액션 설정/[01:57] loaderinfo사용/[02:37] progressevent/[03:07] complete/[03:28] loadingbar/[04:00] preload의 x값/[04:29] preload의 y값/[05:23] fnprogress만들기/[05:46] percent/[06:46] 저장된 내용으로 scale값 조정/[07:23] fncomplete만들기/[07:44] preloading bar 화면에서 제거/[08:11] preload에 null값/[08:41] progress에 관련된 eventlistener제거/[09:37] bar의 instance name입력/[10:26] ctrl enter 확인/[10:56] view-download settings/[11:33] simulate download/[12:01] preload작업을 image gallery에 응용/[12:43] 로딩바 이미지 무비클립으로 만들기/[13:22] 로딩바의 bar instance name입력/[13:54] imageload에 추가/[14:31] open, progress/[14:58] open과 관련된 eventlistener추가/[16:03] preload.x값/[16:22] preload.y값/[17:00] fnprogress만들기/[18:15] preload bar 제거/[19:11] ctrl enter 확인/[19:32] simulate download/[19:52] 썸네일 갤러리 만들기/[20:40] 새 문서 생성/[21:18] 액션창 열기/[21:37] 이미지 array에 저장/[22:52] 전체 개수를 uint로 지정/[23:25] picarr.length값 넣어주기/[23:52] sprite만들기/[24:26] for문 입력/[25:10] 썸네일을 생성하기 위한 작업/[26:30] 그림이 들어갈 박스 무비클립 등록/[27:06] 썸네일 이미지가 들어갈 공간 무비클립 등록/[27:37] 변수 만들기/[28:18] buttonmode/[28:59] picarr i값 넣기/[29:26] 썸네일 이미지 불러오기/[29:41] 그림을 가져올 경로 만들기/[30:07] load를 사용해서 loading/[30:45] loading이 끝난 후 작업/[31:15] mythum의 x값/[31:32] 변수 tx/[33:00] 변수 ty/[34:37] addChild/[35:15] i에 0.2를 곱하는 이유/[36:36] 마우스 클릭 했을 때의 작업/[37:00] showImage/[37:22] fncomplete만들기/[39:00] ctrl enter 확인/[40:00] showimage만들기/[40:20] 변수 만들기/[41:27] bigloader/[42:00] URLRequest/[42:35] 변경된 값 로딩/[43:34] 이미지가 크게 보여지는 순간 버튼의 효과/[43:57] blurfilter/[44:07] mouseChildren을 false로 지정/[44:37] fncompletebig만들기/[44:52] bigloader의 x값/[45:07] bigloader의 y값/[46:07] fnremoveloader만들기/[46:37] unload/[46:58] filters에 null값/[47:07] mouseChildren을 true로 지정/[47:15] ctrl enter 결과 확인

  • 2051분 mp3파일을 불러와서 플레이와 Play, Pause버튼, 진행바 작성내부로 가져온 사운드, 외부의 사운드를 플레이하고 제어/Play, Pause버튼을 한개로 만들고, 진행상황을 진행바로 표시

    책갈피 : [00:02] 사운드 제어 방법/[00:26] library에 mp3파일 로딩/[01:32] 사운드 properties/[02:04] 액션창 열어 변수 만들기/[02:35] 실행해서 사운드 확인/[02:57] 새 문서 생성/[03:06] 라이브러리에 포함하지 않고 외부 사운드 플레이/[03:19] soundfile변수 만들기/[04:00] 위치 지정/[04:30] sound지정/[04:46] load/[05:15] ctrl enter 확인/[05:30] 간단하게 작업하는 방법/[06:30] snd.play 입력 후 확인/[06:58] 플레이와 정지 작업/[07:25] 새 문서 생성/[08:01] 버튼 생성/[08:22] 버튼의 instance name입력/[08:54] 사운드 불러오기/[09:39] 채널 만들기/[10:05] 위치값을 저장할 변수/[11:03] snd.play를 channel에 넣기/[11:30] 각각 버튼에 eventlistener붙이기/[12:26] fnplay만들기/[12:56] position값 넣기/[13:37] fnpause만들기/[14:07] channel.position/[15:15] channel.stop/[15:35] ctrl enter 확인/[16:25] play와 pause버튼이 번갈아가며 작업/[18:22] play될 때 mouseEnabled값 false로 지정/[18:33] pause될 때 mouseEnabled값 true로 지정/[19:03] pause버튼을 눌렀을 경우는 반대로 세팅/[19:21] ctrl enter 확인/[19:52] play와 pause버튼을 하나의 버튼으로 작업/[20:11] 버튼 만들기/[20:52] 프레임 추가/[21:15] stop액션 설정/[21:47] new URLRequest 파일 이름 지정/[22:22] channel, position만들기/[22:48] boolean 초기값은 true로 지정/[23:56] fntoggle만들기/[24:29] if문 사용/[25:26] position값을 저장해놓고 stop적용/[26:03] channel에 play위치값 넣기/[26:41] isplay설정/[27:00] ctrl enter 확인/[27:22] buttonmode값 true로 지정/[27:45] 사운드 제어/[28:56] slider사용해서 작업/[29:32] 텍스트 입력/[29:56] instance name입력/[30:11] import설정/[30:44] soundtransform/[31:29] channel에 play정보 입력/[31:45] 각각의 slider에 eventlistener붙이기/[33:07] fnsliderdrag만들기/[33:22] switch문 사용/[33:37] 볼륨인 경우/[34:12] value값/[34:37] volume slider의 속성값 조정/[35:07] pan slider의 속성값 조정/[36:13] pan인 경우/[36:45] ctrl enter 확인/[37:37] 진행바 만들기/[38:06] 편집창 안과 밖에 bar에 instance name입력/[38:29] bar위에 두개의 텍스트박스 만들기/[39:06] 현재 play되고있는 위치, sound의 전체 길이/[39:44] 파일 이름 입력/[40:07] 프레임이 시작 됐을 때의 작업/[40:45] fnenterframe만들기/[41:52] percent변수 생성/[42:37] mc.bar.scale x값/[43:00] text값 입력/[43:37] fntimeformat함수 사용/[44:30] 모든 음악이 진행 되었을 경우/[45:04] oncomplete만들기/[45:51] fntimeformat만들기/[46:00] string설정/[46:30] 초 단위/[46:45] 분 단위/[47:37] 나머지를 구하는 연산/[48:28] 10초 미만인 경우 0표시/[49:34] 변수만 바꿔서 작업/[50:06] ctrl enter 결과 확인


스포츠 한국 : [교육]IT전문인력들, 알지오 강의 찾는 이유는?






본 강의 수강생들의 추가구매가 가장 많은 학과.